TIME 모의평가 - 화학1 2017 The Impactive Mock Evaluation 김호곤 지음
책소개

작년 한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BLACK SWAN 모의평가가, 새로운 타이틀인 'TIME'을 내걸고 돌아왔습니다.


2017 TIME 모의평가는 BLACK SWAN에서 가장 많은 지적을 받았던 '난이도'에 대해 굉장히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BLACK SWAN이 평가원이나 교육청 모의고사의 난이도와 비슷하게, 혹은 이보다 더 쉽게 맞춰졌다면, 이번 TIME 모의평가는 그보다는 조금 어렵게, 하지만 여전히 수능의 기조에 맞게끔 조절하였습니다. 다만, BLACK SWAN의 아이덴티티인 참신함과 깔끔함은 이번 TIME 모의평가에서도 쭉 이어질 예정입니다.


개정 교육과정 4년차에 접어든 만큼, 평가원이 주도하는 방향은 '신유형'일 것입니다. 이러한 방향에 맞추어 TIME 모의평가는 그러한 '신유형'과 기존 기출문제의 '클리셰'를 적절하게 혼용하여 완성시켰습니다.


비록 모의고사의 역할이지만, 얻어갈 것이 분명히 있습니다. 맞았든 틀렸든 자신이 확실하게 받아들이지 못한 문항은 해설과 함께 충분한 생각을 하면서 자신의 것으로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2017 TIME 모의평가가 여러분들의 화학1 실력과 실전 감각 향상에 발목 잡지 않고, 최대한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검토진

이장원 (오르비 닉네임 : WALKER / WALKER 모의평가 출제자 / IGNIS 소속)

김상훈 (오르비 닉네임 : LADEA / 2016학년도 BLACK SWAN 대표검토자 / IGNIS 소속)

백승철 (서강대학교 화학 학사, 경희대학교 약학과 재학)

이주혁 (서강대학교 화학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재학)

저자소개

저자 김호곤 (오르비 닉네임 : KHG WORLD)

집필 저서 

2016학년도 - BLACK SWAN 모의평가 

2017학년도 – TIME 모의평가, TIME 모의평가 FINALE

2018학년도 - TIME 모의평가, TIME 모의평가 PLUS

2019학년도 - TIME 모의평가 1920 Edition (ALPHA, BRAVO)


참여 및 운영 

2016학년도 PNMIE 모의평가 – 화학1 출제위원(前)

2017학년도 PNMIE 5월 모의평가 – 화학 출제위원(前) 

TEAM CLab(前), CLab Contents(現)

목차

과학탐구영역 화학1  4회분 + 부록 + 해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yWgQCmnM4rcibe 2017-09-20 19:46:25

답지를 잃어 버렸는데 답지 pdf파일 있나요...

KHG World 2016-11-05 04:27:30

현 시간 이후 본 교재의 질문사항이나 정오요청사항을 받지 않습니다.
아래에 등록해주신 질문사항 중, 수능 후 답변해도 늦지않는 부분이라 생각되는 답변은
수능 후 시간이 허락한다면 모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회 16번같은 정오사항은 빠른시일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주성치와함께라면 2016-11-02 21:12:59

문제가 대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3, 4회 중간에 의문점이 드는 문제가 몇개 있어서 적어보려 합니다...

3회 15번 해설에서
A가 Li가 안되는 이유가 이온이라서 부분적인 양전하를 띄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부분적인 양전하가 아니라 완전한? 양전하를 띈다는 말씀을 하시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화합물 내에서 한쪽은 +고 한쪽은 -니까 부분적인 양전하를 띄는게 맞지 않나요? 그리고 이온결합이 공유결합을 포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는데 부분적인 전하를 좀 더 강하게 띄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제 주장이 틀렸다고 해도 문제에서 A를 Be로 보신거라면 해설에 그 점을 써주신다면 좀 더 좋은 해설지가 될 것 같습니다.

3회 16번에 어떤분이 밑에서 하신 말씀인데 답변을 안하셔서 다시 묻습니다.
탄화수소 III에 삼각고리를 가진 탄화수소 C4H8은 고려하지 않는건가요?

4회 9번은 밑에 어떤분이 언급하셨듯이 표현이 너무 애매한 것 같습니다. 추가로 얘기하자면 (가)의 X, Y와 (나)의 X, Y를 같은 원소로 볼 여지도 있는 것 같습니다.

4회 15번에 X의 A, B질량 백분율이 90%, 10%이니까 X는 C3H4라고 하셨는데 단순히 점선만으로 X의 질량 백분율을 추론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X가 C5H6 여도 대략적으로 위치가 비슷하고, 그 외에도 그정도 위치에 있는 실험식과 분자식이 동일한 탄화수소는 무수히 많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수능은 신유형이 나와서 이것보다 어렵게 느껴질 것 같지만 실수 없이 푸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누룩곰탱이 2016-11-01 21:22:29

문제 정말 좋은 듯 하네요~! 질문이 있습니다. 2회차 19번에서 실험 1과 실험 3을 비교했을 때 생성된 CO2의 부피가 같으므로 Z는 Y의 C의 수가 같다고 나와있는데.... 실험 3에서 Z가 한계반응물이 아니라 산소가 한계반응물일 수 있지 않나요? 그럴 경우에는 Z와 Y의 C의 수가 같다고 할 수 없지 않나요?

cmNHVp7dawvZ0M 2016-10-21 17:35:01

저자님 6월 답지 해설지는 원래 안들어있나요? 모의고사가격을 보니 2의 7제곱이 생각나네요

cho_yean 2016-10-24 00:13:00

ㅠㅠ저도 답지가 없어서 채점을 못하고 있어요ㅠㅠ

상혁박 2016-10-21 17:03:39

1회 18번에
'실험3에서 C는 모두 산화되었다'나
'C의 반응성은 B보다 크다' 라는 조건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제가 놓치고 있는게 있는지 궁금하네요

주성치와함께라면 2016-11-02 21:11:17

저도 궁금하네요...

0RavgNpuyQKoX1 2016-10-12 17:07:10

2회 19번 어찌 푸는건가요??? 답지에 반응계수비로 실험1해석하는거부터 당최 뭔소린지 모르겠어요ㅜㅜㅜ 아무나좀 도와주세요
모의고사중 이게 제일 어렵고 뭔지모르겠던데 디른분들 질문이 없네요ㅜㅜㅜㅜ

서폿르블랑 2016-10-13 10:34:49

17~19번 한문제인거는 확인 하셨죠?

0RavgNpuyQKoX1 2016-10-13 20:16:52

!!!아...???!!!!!!!! ㅋㅋㅋㅋㅋㅋ으엌ㅋㅋㅋ 확인해봐야겠어요 헐 이럴수가 감사합니다ㅠㅠ

그그그그긁 2016-10-12 15:21:24

저자님 제가 겉표지를 버려버려서 해설지 정오표 반영된거 파일을 못여는데...
이메일주소 알려주시면 포스트잇에 제 오르비 닉네임이랑 아이디 적은거 시험지에 붙여서 사진찍은 것 보내드리겠습니다.
시그날 넘버인가 뭔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ㅠㅠ

KHG World 2016-10-13 23:12:46

jpg03010@naver.com입니다.

그그그그긁 2016-10-14 14:18:04

감사합니다 오늘 밤에 메일 보내드리겠습니다!!

bearsv5 2016-10-10 20:06:56

2회차 20번 해설에서 c가 3가의 산화수를 갖는다고 되어있는데 2가 아닌가요? 만약 그렇다면 그 밑의 숫자들도 수정되어야 하는게 맞죠?

허닉스 2016-10-06 15:25:41

3회 16번 질문드립니다.
탄화수소 III에서 삼각고리를 가진 C4H8은 왜 고려하지않은거죠?

LrXC7dzlg1Ieuk 2016-10-04 15:29:59

1회 17번 해설에 오타있습니다. 보기선택지 해설에보면 분자분모 거꾸로 되어있습니다.

KHG World 2016-10-10 16:19:03

수정하겠습니다.

조성훈2 2016-09-26 13:43:50

4회차 17번 보기 ㄴ

두번째줄에 해설에서요 B가 E보다 제1이온화에너지가 작으므로 라는 말은 ㄴ 보기에서 E가 구간1과 구간2에 존재할테니 E가 더 크다 라는 말을 내포하고있는건가요?

조금 구체적으로 써줄필요가있지않을까요 ㅠㅠ

그리고 3회차 16번에서요

탄화수소2 를 C4H8로 풀었고 3을 C2H4로 보고풀었는데 답에는 이상이 없으나 해설에 나와있는거랑 달라서 질문드려요!!

조성훈2 2016-09-26 13:45:13

3회차 16번은 제가푼대로 풀어도 맞는거인지에 대해서 질문올린거예요!

KHG World 2016-09-28 10:43:35

1.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걸 찾아내는게 포인트입니다.
2. 추후 의견이 정리되면 답변드리겠습니다.

rrr42025342 2016-09-24 18:29:47

IGNIS 6월 모의평가 질문드립니다.
2번에 '중성 원자 A와 B의 전자 배치를 나타낸 것이다.' 라는 말의 의미가
'중성원자 A와 B의 모든 전자의 배치를 나타낸 것이다.' 는 의미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발문을 좀 고치셔야 할 듯 합니다.
12번 금속이 용융상태에서 전기가 흐른다고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아무리 자유전자를 갖는다고 해도 금속이 용융상태로 되면 전자의 진동수가 매우 높아져서 부도체가 되는 경우도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문제 퀄리티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지적한 부분 참고바랍니다.

Walker 2016-09-25 20:08:09

좋은 지적과 칭찬 감사드립니다. 출제자로써 더욱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617tlnMTdpUeCb 2016-09-22 20:31:47

1회 5번에 화합물인데 (나)는 왜 O2죠

KHG World 2016-09-23 17:51:00

발문에서 순물질로 고친다는 과정에서
표에서는 누락되었네요. 수정하겠습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류바람 2016-09-22 18:16:22

질문할게있습니다

1. 위에 목차에서 말하는 "부록"이 뭔가요?
2. TIME 모의평가 FINALE와 겹치는 문항 없나요?
3. 작년에 BLACK SWAN 모의평가를 풀었는데, 겹치는 문항 없나요?
제가 문제기억 잘하는데 만약 있다면 실전감각 떨어질정도로 겹치는문항이 많나요?

Walker 2016-09-22 19:47:57

1. 부록은 IGNIS 팀에서 6월 모의평가 이후에 제작한 IGNIS 6월 모의평가입니다. 온라인에서 1차 시행을 한 적이 있고, 이후엔 TIME 모의평가의 부록으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2. 전혀 겹치는 문항이 없습니다.
3. 전혀 겹치는 문항이 없습니다.

류바람 2016-09-22 21:18:46

답변감사합니다

안살수가없겠네요ㅋㅋㅋㅋ

MZOFtcIH4T9mks 2016-09-21 23:26:47

IGNIS 16번 문제 간단하게라도 해설을 부탁드리면 안될까요?

Walker 2016-09-22 19:45:58

출제자입니다. 어느 부분이 헷갈리신지요?

김아무개 2016-09-19 12:41:06

이거 6월모의평가 라고 쓰여진 문제지 답은어디있나요? 그리고 4회 16번에 ㄴ은 틀린거아닌가요?

KHG World 2016-09-19 13:02:53

1. 부교재란에 답지가 있습니다.
2. 정오표를 참조해주세요. 맞는답으로 선회했습니다.

FnWXQDgayLdqzB 2016-08-28 20:15:28

아래 님이 질문하신내용이 H+또는 OH- 이 0개이므로 만약 H+라면 H+는 0개지만 OH-는 있을 수도 있음을 내포하는 것 아니냐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상해서 남깁니다 ㅋㅋ

아 그리고 3회차 15번 질문드립니다
15번에서 C가 F라면 수소화합물은 HF인데 그렇게 되면 중심원소는 존재하지 않지 않나요?
C의 중심원소가 옥텟 규칙을 만족한다고 나와있는데 F일 때는 중심원소가 없으니 이상합니다

KHG World 2016-08-28 20:22:17

1. 2014 수능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2. HF일때는 원자반지름이 크거나 전기음성도가 큰 원소가 중심 원소로 정해집니다.

KHG World 2016-08-28 20:24:55

중심 원자가 옥텟을 만족한다는 조건을 내건 이유는, B와 C가 각각 탄소~플루오린 중 한가지라는 것을 내포하고 있어서입니다.

FnWXQDgayLdqzB 2016-08-28 20:26:31

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vPL7ZC8ylxJjEQ 2016-08-27 22:01:28

3회차 19번문제 해설보니까 용액 (가) 에서 반응휴남은 수소또는 수산화이온이 0 니까 중성이랫는데 그러면 둘중하나만 0이되면된다는거 아닌가여 ? 해설보니 바로중성이라나오길래.... 확률문제풀다와서 제가 헷갈리는건가요?

KHG World 2016-08-28 02:23:49

어떤 용액 속에 H+나 OH-가 없으면 중성 용액으로 판단하는 것은 pH미터법을 이용해도 해당되고,
교과서나 연계교재에도 나와 있는 개념입니다. 둘 중 하나만 0이 되는것이 아니라 둘의 입자 수 모두 0이 되어야 중성 용액입니다.
해설은 논리과정상 '당연히 그렇기에' 바로 중성 용액으로 치고 나올 수 있습니다.

셜록 2016-08-27 17:37:03

IGNIS 6월 모의평가 난이도가 어느정도인가요?

셜록 2016-08-27 17:35:45

IGNIS 6월 모의평가 난이도가 어느정도인가요??

KHG World 2016-08-28 10:54:22

수록된 1~4회차보다는 어렵게 조정되었습니다.
실험적인 문항이 많이 담겨있어, 까다롭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485pb0ZwuUimvk 2016-08-22 19:35:59

회차별로 1~2등급 예상 등급컷은 대충어느정도인가요?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감이잘안잡히네여 작년수능이랑비슷한정도라고 보면될까요?

KHG World 2016-08-24 11:47:59

전회차 평균 커트라인 46~47정도로 보고있습니다.
난이도는 2016 수능을 기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ndIxWyKDYZXm7G 2016-08-16 16:15:54

3회차 12번 (가)반응식에서 물이 빠진것같아요

KHG World 2016-08-17 04:02:06

물의 생성 반응이 있긴 합니다만, 반응 후 물질의 상태가 수용액 상태기때문에 굳이 중복하여 물을 표기하진 않았습니다.
생성된 물이 수용액 속에 포함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KHG World 2016-08-16 15:17:17

정오 사항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현재 발견된 정오사항은 0816 기준 문제지 5건, 해설지 4건입니다.
이 중, 해설지 정오사항 중 일부는 문제지의 정오사항에 따른 수정입니다.

정오표를 확인하실 때, 문제지 정오표를 먼저 확인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신 뒤,
빠른 정답으로 채점 후, 해설지 정오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오표는 담당자분께서 업로드를 하셨으니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자메이카혹등고래 2016-08-14 11:58:12

2회 13번에서 D,E,F가 3주기 16,15,14족일 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KHG World 2016-08-15 08:07:08

만약 그랬다면 ABC와 동일한 범주 선상에서 연결되었어야 합니다.

닉이미나즈 2016-08-13 21:27:29

2회20번질문드립니다 문항해설에선 c가2가이온인데 ㄷ선지설명에선 3가로 설명하고있네요 정오표엔없는것같아서 댓글남겨봅니다.

KHG World 2016-08-15 08:08:04

정오사항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shp60GCNokHTQx 2016-08-03 00:07:16

44 44 44 46 맞았네용 기출문제 변형된느낌도 많이보이고 신유형도 몇개 보이네요 세트형 문항이 출제될 가능성도 있을거같아요ㅋㅋ 잘풀었습니다

KHG World 2016-08-04 16:54:22

시험에 응시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옵티머스2 2016-07-30 18:21:11

1회 18번 ㄷ 선지 답변해주신게 이해가 안가는데 wb가 4 N몰 보다 작을수도 있으니까 그때 최대질량은 4wb보다 작은데 그럼 최대질량이 4wb라는 선지는 틀린거 아닌가요? 주어지지 않았으니까요. 보기에서 실험3에서 b가 모두 산화되었다가 아니라 c가 모두 산화되었다고 해야 풀수있는 문제같아요

KHG World 2016-07-30 20:54:41

작을수도 있습니다만, ㄷ선지에선 그때의 질량을 묻는게 아니라, '최대'라는 제한을 걸어두었기 때문에, 경우의 수에서 작은 경우와 큰 경우는 자연스럽게 배제하면 됩니다.

깨이득 2016-09-08 19:11:18

아 저도 첨에 윗분이랑 똑같이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알거같네요

희동 2016-07-29 19:55:50

3회 19번 중화반응문제에서 답 4번아닌가요? 아무리해봐도 물은 2.5N만큼 생성되는데...확인부탁드릴게요

Walker 2016-07-29 20:08:29

검토진입니다. (다) 20mL에 들어있는 수소 이온의 수는 1.5N이고 NaOH 20mL에 들어있는 수산화 이온의 수는 4N이므로 총 1.5N의 물이 생성됨이 맞습니다.
문제에 이상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I4cLjqtzMv2BZs 2016-07-31 20:10:35

저도 똑같이 생각해서 틀렸습니다. (다)가 반응한 후의 용액을 20mL 가져오면 문제가 요구하는 답(1.5N의 물 생성)이 되고, 반응하기 전의 용액을 20mL 가져오면 2.5N의 물이 생성됩니다(반응 전이므로 용액이라는 말도 모순). 혼합 용액이기 때문에 반응을 한 후라고 생각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KHG World 2016-07-31 22:35:28

네. 출제 의도가 그렇습니다. 혼합 후 용액을 보셔야됩니다.

최군 2016-07-24 11:42:12

어디서 문의해야하는지 몰라서 여기 남겨봅니다. 추가로 1회분 들어있는 IGNIS 6월대비를 지금 풀어보고있는데 해설도 정답지도 없어서 어디서 얻을수있는지 알고싶네요

KHG World 2016-07-25 20:51:02

해설지가 탑재되었습니다.
빠른 정답은 해설지를 참고바랍니다.

I4cLjqtzMv2BZs 2016-07-22 17:21:19

아직 4회차는 못풀어봤지만 우선 지금까지 풀어본 화1 모의고사 중 가장 평가원틱한 느낌을 많이 받아 좋았습니다. 글씨체나 시험지 형태가 완전 실전느낌이 나서 좋네요. 다만 아쉬운건 난이도를 너무 쉽게 잡으시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킬러급 문항의 부재는 아쉽지만 중상 난이도로 과하지도 않은 적당한 난이도의 모의고사라고 감히 평가해봅니다. 화1 선택자분들이 모두 한번 풀어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체감 난이도는 작년 수능과 비슷하다는 생각입니다. 나머지 4회차도 기대가 되네요~

KHG World 2016-07-22 19:46:46

시험에 응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머지 4회차 시험도 꼭 응시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나할수없다 2016-07-22 16:27:35

3회 16번 문제 분류기준이 문제에는 가~다 로 나와잇고

문제에는 분류기준 가.나 밖에 없어요.

문제 오타 인거 같아요

KHG World 2016-07-22 19:26:35

정오사항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20 16:08:11

그 양적관계 문제는 님이 선지를 잘못이해하신거 같으신데요... 저도처음에 단순하게 풀어서 님처럼 틀렸어요 선지다시한번 읽어보시길

떠오르는풍선 2016-07-18 16:09:57

그리고 4회차 9번에서 표현이조금 애매한거 같아 질문드립니다. ㄴ선지에서 (나)의 조합은 3의 분자구조가 아니라고 했는데 그 이유가 (나)는 원자2개로이뤄진 분자여서라고 해설지에 적혀있습니다.
근데 제가처음 풀때는 (나)의 경우 O2 라든지 HF같이 직선형구조가 나오니깐 조합3의 HCN또한 직선형구조이므로 ㄴ이 맞다고판단했습니다. 만약 원자의개수로 답을 판가름하는것이라면 ㄴ선지는 당연히 틀린것인데 문제에서 조금 명확하게 주어지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분자구조라는게 직선형이나 평면삼각형 등을 말하는건데 (나)의 경우직선형 구조가 가능하기에 조합3의 분자구조를 표현할수 없다. 라는것은 조금 모호하지않나 싶습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18 16:11:32

물론 제 생각이맞고 해설이 틀렸다는 주장은 아닙니다. 해설도 일부 인정하되 제 주장도 어느정도의 타당성이 있지 않나 해서 출제자분의 의견은어떠하신지

KHG World 2016-07-18 23:46:46

표현에 애매함이 있다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수정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18 16:03:07

4회차 16번 문제오류있는거 같습니다. (다)는 사슬구조로 이중결합이 하나있는 구조인데 이성질체를 따져보면 ㄴ선지에 맞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 대충 구조로 그려보자면 C=C-C
C 인구조입니다. 이렇게되면 H원자3개와결합한 탄소가 2개존재하면서, H원자2개와결합한 탄소1개 H원자1개와 결합한탄소가 1개존재하게됩니다. 혹시제가 잘못생각한것일수도 있으니 확인부탁드립니다

KHG World 2016-07-18 23:46:54

정오 사항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I4cLjqtzMv2BZs 2016-07-15 18:55:41

1회 2번에서 Fe가 환원된다는 말이 이상한 것 같습니다. Fe 이온이 환원되던가 Fe2O3가 환원된다고 해야 맞지 않을까요?

KHG World 2016-07-15 20:21:57

산화수 측면으로 접근하나, 산소의 수가 증감하는 측면으로 접근하나 표현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I4cLjqtzMv2BZs 2016-07-15 22:06:13

제가 잘못 생각한건지 궁금해서 글을 올려봤는데 다들 비슷한 반응이신 것 같습니다.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755345&showAll=true

KHG World 2016-07-16 02:44:45

검토진과 상의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KHG World 2016-07-16 14:56:27

정오 수정사항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과학선생님 2016-07-16 15:52:45

검토자입니다. Fe2O3중 Fe가 환원된다는 의미인데, 놓친 것 같습니다.

김재경1 2016-07-15 15:50:45

모의고사 1회 18번에에서
실험3 에서C Wb가 모두다 반응했다라고 주어져야 ㄷ을 풀수 있는것 아닌가요
A는 다 반응했는데 C는 Wb가 다 반응 안했을수도 있고, 다 반응 안했으면 Wb가 4N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놓치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KHG World 2016-07-15 17:35:42

아래에 중복된 질답이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과학선생님 2016-07-16 15:50:44

검토자입니다. 아래 답변을 그대로 복사했습니다. C Wb(g)이 정확히 4몰 이어서 실험 3에서 C가 남지 않고 모두 반응 했을 때 ㄷ 선지에서 최대 질량인 4Wb(g)를 가지며 C Wb(g)이 4몰 보다 커서 금속이 남게되면 반응한 C의 질량이 Wb(g)보다 작으므로 ㄷ 선지로 계산한 값이 4Wb(g)보다 작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 값이 될 수 없습니다.

Yr6Dauop2fyqdi 2016-07-13 23:40:19

2회차 19번 ㄱ 에 오타있네요
처음에는 실험1,3이라더니 나중에는 실험1 ,2라넹ᆢㄷ

KHG World 2016-07-14 01:08:16

정오 확인되었습니다.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현역돌파 2016-07-08 22:56:41

1회차 19번 문제 관련해서 질문 남깁니다. 보기의 (ㄷ)이 참이 되려면 wb(g)이 정확히 C 4몰 질량이여야만 성립하는 것이 아닌가요? 만약 B가 C보다 반응성이 크다면 C wb g의 일부가 반응해서 A이온이 다 반응한다면 (C가 반응한 질량)x4 g이 최대 질량이 되는 것 아닌가요? 답변 부탁드려요~

과학선생님 2016-07-09 13:03:14

검토자입니다. C Wb(g)이 정확히 4몰 이어서 실험 3에서 C가 남지 않고 모두 반응 했을 때 ㄷ 선지에서 최대 질량인 4Wb(g)를 가지며 C Wb(g)이 4몰 보다 커서 금속이 남게되면 반응한 C의 질량이 Wb(g)보다 작으므로 ㄷ 선지로 계산한 값이 4Wb(g)보다 작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 값이 될 수 없습니다.

과학선생님 2016-07-09 13:04:04

경우를 나누어 생각하신 다음 어느 것이 더 큰 값을 가지는지 생각해보세요.

현역돌파 2016-07-09 15:38:01

아.. 저는 산화시킬 수 있는 C의 최대 질량을 특정 조건(가령 C 4몰 질량이 wb보다 작은 경우)에서의 최댓값을 물어보는 것이라고 오해했네요. 모든 조건 하에서의 최대 질량값이 아니라.

KHG World 2016-07-11 11:43:51

검토진분께서 미리 답변을 달아주셨군요. 답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준영갓v 2016-07-08 19:58:23

TIME모의평가 4회분은,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는 데 있어 가장 정확하고, 효율적인 모의고사입니다. 문제의 난이도가 쉽다는 점은 여타 모의고사와는 달리 '한 번 읽고도 어떤 것을 묻는지 알 수 있게 써 놓은' 부분 때문입니다. 이는 난이도 조절을 위해 인위적으로 꼬아서 내거나, 혹은 출제자가 '자기만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와는 사뭇 다릅니다. 즉, 가장 평가원스럽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수 년간 문제를 풀고, 또한 만들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이런 부분이었습니다. 이런 면에서 자까님은 진짜 대단하십니다.

준영갓v 2016-07-08 20:08:15

또한 TIME모의평가는 가장 실속있는 화학 모의고사입니다. 여타 모의고사와는 달리, 거품을 쭉 빼고 알토란같은 문제만 실린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거운 문제를 가볍게 승화시킨 방법은 자까님의 고심과 배려 외에는 설명할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편집기술이... 풀어보시면 압니다. 평가원을 능가해버리는 갓ㅎㄱ님 짱짱 ㅋㅋ 저도 공부를 하는 입장이기때문에 10개 넘는 화학 모의고사를 봤고, 그 중의 으뜸이 TIME모의평가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

KHG World 2016-07-11 11:44:04

뭔가 비행기 탄 기분같지만.. 그래도 좋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06 19:20:05

최근풀어본 실모중에서 가장 깔끔했던거 같았습니다. 다만 아쉬웠던건 난이도가 조금쉬운거같다는거 아직1회밖에 안풀어보긴했는데 만약 9평수능때 이정도였다면 1컷 47정도예상해봅니다. 그래도 20번이 상당히괜찮았네요 만족합니다ㅎ
2회풀고 후기남길께요

KHG World 2016-07-06 19:41:28

난이도란게.. 참 애증의 줄타기죠.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게 이렇게 힘듭니다만.. 저자의 역량 부족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나머지 회차에서 1회로부터 얻은 만족감을 더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06 20:03:00

방금 2회차풀고왔습니다ㅎ 사실 난이도면에서 아쉽긴하지만 요즘화학에서는 2,3단원쪽을 꼬아서내지않으면 4페이지가 어렵다해도 금방풀리는지라 충분히어렵게 내실수있음에도 그렇게 안내셨다는거 압니다. 차라리 2 3페이지에서 쓸떼없이 복잡하게 꼬아서내지않으신게 더 좋았던거같습니다.
비록 점수내는거는 의미가없어졌지만 상당히좋은문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KHG World 2016-07-06 20:08:29

시험에 응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06 20:05:44

저근데 해설지파일을 누르면 정오표관련 파일밖에안뜨는데 어떻게된거죠... 제가 모바일이라 오류뜨는건가여

KHG World 2016-07-06 20:09:11

현재 부교재란에 탑재된 파일은 IGNIS 6월 모의평가 정답표, TIME 모의평가 정오표입니다.
그 중, 정오표는 문제지편과 해설지편을 분리제작하였고, 실제 해설지를 탑재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떠오르는풍선 2016-07-06 20:09:35

time모의평가 정답도아직 안나온건가요? 해설은 아직쓰시고있다고 본거같은데

KHG World 2016-07-06 20:15:11

TIME 모의평가 정답 및 해설은 구성품에 A4 규격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작성중인 해설은 부록된 'IGNIS 6월 모의평가'에 대한 해설이고, 이 시험에 대한 정답표는 부교재란에 탑재되어있습니다.
부록제공 문제지이다보니 정답 및 해설은 출판물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4eX3WDiL1sBNPa 2016-07-05 22:38:23

IGNIS 답지는 어디서 받을수 있나요

KHG World 2016-07-06 00:14:25

정답표는 현재 부교재란에 탑재되어있고,
해설지는 제작중에 있습니다.

FnWXQDgayLdqzB 2016-07-05 17:54:48

1회 풀어봤습니다! 문제들이 상당히 괜찮은데요?ㅋㅋㅋ 혼합물을 제대로 알게된 시험이었습니다..ㅠㅠ
한가지 아쉬운점은 예상 등급컷이 없다는점...?

KHG World 2016-07-05 19:17:22

표본 집단의 예비 시행을 통해 1등급컷을 산출해야하는데, 그 과정이 이번 모의평가에는 빠졌습니다.

등급컷을 제공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혹시라도 차후 등급컷 산출의 기회가 마련되면, 즉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KHG World 2016-07-05 22:27:06

나머지 3회분도 알차게 구성되어있으니
꼭 풀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nWXQDgayLdqzB 2016-07-05 22:50:22

네! 감사하게 풀겠습니다ㅎㅎ

7sYrXnuI6z0Fhq 2016-06-28 11:17:17

4번은 x,y가 동위원소 인것을 생각해서 낸 보기같습니다..

7sYrXnuI6z0Fhq 2016-06-28 11:19:17

20번은 공감합니다.. 논리적으로 추론과정이 안나오는데 내 머리가 안좋은건지..ㅜㅜ

KHG World 2016-06-30 03:10:49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IGNIS팀에서 해설지를 작성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죄송합니다.

멘유 2016-06-26 16:15:13

부록으로 온 6모 답지 어디서받나요?ㅠㅠ..

KHG World 2016-06-26 16:45:53

정답표가 수일내에 탑재 예정이고, 해설지는 추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멘유 2016-06-26 16:56:40

감사합니다ㅎㅎ 문제 진짜좋네요..
작년 블스보다 훨씬 난이도조절도 좋은거같애요ㅎㅎ굿

KHG World 2016-06-26 20:20:53

시험에 응시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FnWXQDgayLdqzB 2016-06-25 22:16:30

부록이 이그니스 6모인가요??

KHG World 2016-06-25 23:08:22

그렇습니다

lt8v46uVGDxEPb 2016-06-25 16:56:26

난이도는어느정도인가요
Stp보다쉽나요

KHG World 2016-06-25 17:58:10

STP를 접해보지 않아서 비교해드리기는 곤란합니다;

lt8v46uVGDxEPb 2016-06-25 16:55:36

난이도는어느정도인가요!??
Stp보다쉽나요????

포도잼 2016-06-22 21:14:19

으으.. 맛보기문제가 사랑스럽네요

KHG World 2016-06-22 22:06:53

맛보지 못한 나머지 문제들도 사랑스러워야 할텐데 말이죠..

IBksc4PFTKM0oN 2016-06-22 04:17:20

다른 모의고사들보다 더 좋은것같아요

KHG World 2016-06-22 15:01:30

좋다고 느껴지셨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dream 100 2016-06-18 22:37:14

크으...

KHG World 2016-06-19 17:34:46

감탄사에 보답이 되어야 할텐디..

떠오르는풍선 2016-06-12 21:04:09

1쇄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HG World 2016-06-12 23:15:17

믿고 거르지 않는 1쇄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선데이드림 2016-06-12 09:57:57

Orbi Q에서 지난번에 시행하셨던 것 회차에 포함되어있는건가요?

KHG World 2016-06-12 13:23:13

포함되었긴한데, 일부 문항에 수정이 가해졌습니다.

shiroed 2016-06-12 03:08:55

올라와 있는 맛보기 해설에서

(가)~(다)의 액성이 서로 다르다고 하였는데, 만약 (가)
와 (나) 중 어느 하나가 중성 용액이면 (다)에서 물 분
자가 생성될 수 없는 모순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가)와 (다)는 각각 산과 염기 수용액 중 하나이고, (다)는 중성 용액입니다.] 이부분 (가)와 (나)는 각각 산과 염기 수용액중 하나이고가 맞는거죠,,??

shiroed 2016-06-12 03:09:21

구매전에 오타를 찾아버렷네여..

KHG World 2016-06-12 13:22:37

헐.. 진짜군요.. 수정하겠습니다..

KHG World 2016-06-12 20:39:55

인쇄 직전 수정되었습니다.. 정오표를 안쓰게 해줘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Walker 2016-06-10 22:42:45

출판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KHG World 2016-06-10 23:17:32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Walker모의평가 역시 잘돼야죠 ㅎㅎ

이눅 2016-06-10 16:30:11

오 기대했습니다!! 충분한 검토 후에 보내주세용

KHG World 2016-06-10 23:17:13

믿거1 박살내려 충분한 검토 거쳤습니다 ㅎㅎ
실망시켜드리지 않겠습니다

준영갓v 2016-06-10 15:08:02

ㅋ_ㅋ 지금만나러가요~

KHG World 2016-06-10 23:16:52

드루오쉐요 ㅎㅎ

Core_i7 2016-06-10 15:04:44

어머 이건 사야해

KHG World 2016-06-10 23:16:41

어머 P.I도 사야해!

딸기잼 2016-06-08 21:57:41

아니 KHG님!! 작년에 포모 잘풀었어요

KHG World 2016-06-10 00:42:05

... 포모는 제것이 아니라 포카칩님꺼에요 ㅠ

철지배 2016-06-02 15:30:07

멋져요

KHG World 2016-06-03 22:51:18

;; 이걸 뚫으시다니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