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헌이 모의고사 ver.2 - 가형 가장 실전에 맞는 모의고사 이제헌 지음
책소개

1. 2009 개정 교육 과정을 분석한 결과물

교육 과정이 바뀌면서 수학영역 가형은 미적분2, 확률과 통계, 기하와 벡터 이 3권의 책의 내용이 직접 출제 범위입니다. 문항 수는 각 과목 당 10문제씩 출제 되는 것이 원칙이나 과목별 내용과 수준에 따라 20% 내에서 조정 가능하다는 것을 반영하였습니다. 


단원 명이 그대로 라고 해서 내용이 그대로인 것은 아닙니다.

문과의 경우 

π/2, π/6등 호도법(미적분 2 과정) 표기 삭제, 

이중근호 삭제

무한등비수열, 무한급수 등 용어 삭제

확률밀도함수의 넓이를 정적분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 삭제

주기 표현 삭제(주기 라는 개념을 미적분 2 과정에서 배웁니다.)

통계적 추정 단원에서 구간의 기호( (a, b), [a, b] ) 표기 삭제 등


이과의 경우 

지수, 로그방정식/부등식, 삼각방정식 용어 삭제,

삼각함수를 활용한 방정식은 간단한 것만 다룸

탄젠트 함수(y=tanx)의 미분은 삼각함수 단원이 아닌 몫의 미분법 단원에서 다룸

(이전 과정에서는 y=sinx, y=cosx의 미분과 함께 묶어서 배웠습니다.)

이차곡선과 직선의 위치 관계 삭제,

회전체의 부피 삭제,

확률밀도함수의 넓이를 정적분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 삭제

통계적 추정 단원에서 구간의 기호( (a, b), [a, b] ) 표기 삭제 등

이 있습니다.


이처럼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것(사인, 코사인 법칙 삭제, 분할 추가, 행렬, 점화식, 지표, 가수 용어 삭제 등) 말고도 정말 많습니다.


2. 평가원에서 출제하는 표현 100% 구현

기출 문제들을 분석하여 어떤 표현을 사용하였나, 더 쉽고 명료한 표현은 없는가에 대해 여러 번 고민하여 수학적 표현이 오해의 소지 없이 명확한 표현이 되도록 제작하였고, 평가원과 동일한 방법으로 글꼴, 크기를 지정, 수식의 로만체/이탤릭체의 구분, 그리고 그림과 그래프 제작을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함으로써 실제 시험지와 같은 느낌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평가원 시험지 pdf파일의 그림과 그래프에 들어가 있는 글씨와 수식으로 입력된 글씨의 크기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졌음에도 동일합니다. 이 모의고사도 그만큼 정교하게 작업되었습니다.)  


3. 최근 경향 적극 반영

최근 수능 21, 30번을 제외한 4점 문제는 왜 4점으로 배치되었는지 의아해할 정도로 3점 정답률과 비슷합니다. 이러한 정답률 분포는 어려운 문제(21, 29, 30)를 제외하고, 결과적으로 4점의 문제 배치는 난이도와 큰 상관관계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4점을 4점으로 배치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으며, 이를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출제참여

전우진


검토위원

김희천(서울대학교 통계학과, D&T Core N제 기하와 벡터 검토, 마약 N제 검토)

노동환(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 히든카이스 모의고사, T.O.P 모의고사, 정현경 모의고사, Bin 모의고사 검토)

박성현(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 오르비 교대점 멘토)

사공진(연세대학교 수학과, 이해원 FINAL모의고사, T.O.P 모의고사 검토)

오원민(울산대학교 의예과, 이해원 FINAL모의고사,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수학의 명작 검토)

용홍주(서울대학교 기계학공공학부, D&T Core N제 미적분2 검토)

유진무(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이원엽(단국대학교 치의예과, 리듬농구 모의고사, the tactics 모의고사, 마약 N제 검토)

이태호(경희대학교 한의예과)

이희성(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D&T Core N제 기하와 벡터 검토, 마약 N제 검토)

저자소개

저자 이제헌

서울 영일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화학과 재학 중

前 차영진 연구실 교재개발실장

前 D&T 컨텐츠개발팀 소속

목차

수학영역 가형 4회분 + 해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짜증남 2018-06-18 15:51:57

아니 해설에 있는 문제랑 제공한 시험지 문제랑 다름

그렇초 2017-11-19 21:16:03

등급컷은 이 시험이 수능일때 예상되는 등급컷인가요?

skdkf 2017-11-18 13:25:17

제헌이2모의고사삿는데 답지가 처음4.5문제까지는 괜찬은데 그 이후로는 무슨 아예 다른 문제가 설명되어잇고 답도 틀리고 해설지도 다른데 무슨경우죠...?

나다 2017-09-03 16:35:40

제헌모고2를 구매했었는데 해설지를 잃어버려서요ㅠsilvester235@naver.com으로 보내주실 수 있나요?

제헌이 2016-11-14 17:17:30

쪽지로 드리겠습니다 ~

Tb73I4GCmUfng2 2016-11-11 16:56:49

바보같은 질문인데 해결이 안되네요. 4회 30번에서 맨 처음에서 두번째줄에x=lnf (t)라고 치환했고 맨마지막에 인테그랄1에서 2 lnf (t)dt계산할때요 그 때는 f(t)에 조건 가에 나왔던 원함수를 집어넣어서 계산하는게 맞죠 맞는데 처음에 치환했던거로 넣으면ㅋㅋㅋㅋㅋ왜 안될까요 그짓을 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해서요..

답변좀부탁드려요

제헌이 2016-11-14 17:18:41

안녕하세요
쪽지로 식을 적어주세요. ㅎㅎ 사진을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어떤내용인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ㅠㅠ

황박사 2016-11-10 00:07:59

정말.. DNT랑 제헌이 모의고사는 너무 잘 만든듯.. 다들 느끼시겠지만 다른 더러운 문제들과는 달리 간결하고 .. 많은 교훈을 줌 ㄹㅇ..

황박사 2016-11-10 00:09:36

좋은 문제 감사합니다 존경존경 정말.. ㅎㅎ 타 인강 강사들보다도 훨씬 문제 퀄이 좋은 것 같네요 .. (수능vs차읍읍보다도..)

제헌이 2016-11-14 17:17:43

허허..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7 14:50:19

3회에서 털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개꿀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7 14:50:31

참교육

제헌이 2016-11-09 02:20:01

..ㅎㅎ

곰블릭 2016-12-13 16:48:00

저도 검토하다 털림..

응갈거야 2016-11-05 16:28:11

2회 9번이요. 직선을 직접구해서 a를 찾으려는데 답이안나와요. 그 나와있는식을 t로치환해서 그 직선위에 어떤점을 정하고 그점이랑 1,0,1이랑 식 사용해서 방향벡터구하고 그방향벡터랑 나와있는 식의 방향벡터랑 수직이니까 내적은0이식해서 방향벡터구하고 다시 1,0,1로 직선방정식쓰고 그식에다가 a,a,3을 집어넣었는데 답이안나와요. 제가쓴식이 잘못된건가요??

제헌이 2016-11-09 02:21:23

안냥하세요

t로 치환한 것 부터가 잘못된 풀이입니다.

수직이라는 조건은

꼬인위치에서 수직일 수도 있고,
한점에서 만나면서 수직일 수도 있습니다.

학생의 풀이는 한점에서 만나는 경우를 전제하고 풀었기 때문에 잘못된 풀이입니다.
주어진 문제는 꼬인위치이면서 수직인 경우입니다 ^^

마음가지 2016-11-04 08:18:20

2회 19번 카운팅하실때 200을 안세신거아닌가요? 집합b 원소개수가 16개가 나오는데 15개라고되잇네요
어차피 200을 안세도 교집합 뺄때 수는 같아져서 답은 같게나오는거같은데

제헌이 2016-11-09 02:19:50

안녕하세요.

해설지 오타입니다. 2쇄에는 반영되었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ㅎㅎ

Tb73I4GCmUfng2 2016-11-03 23:34:54

바보같은 질문인데 해결이 안되네요. 4회 30번에서 맨 처음에서 두번째줄에x=lnf (t)라고 치환했고 맨마지막에 인테그랄1에서 2 lnf (t)dt계산할때요 그 때는 f(t)에 조건 가에 나왔던 원함수를 집어넣어서 계산하는게 맞죠 맞는데 처음에 치환했던거로 넣으면ㅋㅋㅋㅋㅋ왜 안될까요 그짓을 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해서요...

VoluptasCognitionis 2016-11-02 15:16:58

4회 29번 발문이 애매한 것이 맞죠?저만 이상하게 생각한게 아니네요…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1 21:05:18

다만 2회까지는 풀어봤는데 난이도가 큰 변별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아서 약간 당황스러웠습니다. 3회부턴 많이 어렵기를..

만점 고대17 2016-11-01 21:05:12

4회 28번 풀이가 이해가 안되요..1/36을 어떻게 해서 1/16이 된걸까요?

M2HOTG0emNfzuW 2016-11-06 18:03:39

조건부확률로 하면 되지않을까여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1 12:55:15

12회 풀었는데 상당히 문제퀄리티가 좋군요. 한동안공부하기도 싫었고 살기도 싫었고 우울하고 했는데 1컷이 80점대인 시험에서 100점을 받으니 그나마 기분이 조금 나아졌습니다. 이 기세로 더 열심히해서 수능땐 백분위 100 얻어갈께요. 저자님 감사합니다.

peews 2016-10-30 01:10:02

밑에 제 질문에대한 답변은안될까요 ㅠㅠ?

응갈거야 2016-10-27 18:14:39

3회 8번이요. 답지에 사분의루트삼곱하기 2곱하기루트사마이너스엑스제곱의 제곱이라고 나와있는데 저는 사분의루트삼곱하기루트사마이너스엑스제곱의 제곱으로 계산했거든여 그가운데 2는 왜곱해져있나여??

마롱롱 2016-10-26 15:47:36

1~2회차 잘 풀었는데

3/4회차에 풀 때 고려해야할만한 정오 사항있나용?!

정오표가 없길래 ㅠ.ㅠ

제헌이 2016-11-09 20:24:51

안녕하세요, 4회 29번 발문이 애매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서,
발문의 '모든' 을 '어떤' 으로 바꾸면 가장 정확할 듯 합니다.

이외에 다른 정오사항은

1쇄는 모의고사에 정오표가 동봉되어있으며

2쇄는 1쇄의 오탈자가 수정되어서, 따로 정오표가 동봉되지 않았습니다 ~

역전하자.. 2016-10-24 12:58:49

2회 26번

원의 중심을 포함하는 경우)
그 둘레중에서 안뽑는 한자리정해야해서 6C1
나머지 6!이라 생각해서 6*6!이라고 햇는데

제가 어떤 오개념을 가지고잇느건가요...??
ㅠㅜ맞은줄알앗는데

곰블릭 2016-10-30 21:05:39

ㅎㅎ 안뽑는 자리에 7을 쓴다고 한번 생각해보시면 쉽게 될텐데요ㅎㅎ
중심이 아닌자리중 안뽑는 자리를 정해버리면 이미 고정이 된 상황입니다 그래서 사용되지 않은 5개의 숫자를 가능한 5개의 자리에 배열하는 방법, 즉 6*5!으로 계산해야하죠
혹은
중심에 6가지숫자(1~6중 하나), 그리고 나머지 6개의 숫자(안뽑는자리를 7로 본다면)를 나열하는 방법이므로 6*6!/6으로 해야합니다.

omJbzrHDKGeP08 2016-10-23 23:13:33

4회 29번문제 밑에 댓글 다 보고 왔는데 모든이라는 조건이라면 해설지에서 제시하신 P의 영역을 가지는 원을 포함한 평면 베타가 구의 지름을 따라 회전할 수 있기 때문에 원기둥의 옆면의 넓이 아닌가요?

3Wkla5miuSDb6B 2016-10-23 20:56:43

4회 30번문제에서 g(e^x)=t 부분을 생각해 내는건 발상적이지 않나요? 이부분이 안되면 아예 문제가 진행이 안되는데...

곰블릭 2016-10-30 20:53:44

그 문제를 보고 치환적분을 떠올리지 못하셨다면 조금 문제가 있겠지만 g를 알수 없기때문에 치환하는것은 필연적이죠.
여러차례의 치환적분으로 같은 결론에 도달할수 있습니다 가령 e^x를 치환한 후 g(x)를 f에 관하여 치환하는 방법이있겠죠. 해설의 풀이는 그 모든걸 한번에 해결하는 최단거리를 제시한것입니다.

수교과가고싶다 2016-10-22 20:13:55

후기를 안쓸수가 없네요 ..
제헌이 1탄에서도 후기 남겼었는데.. ㅎㅎ
2탄도 역시나 깔끔깔끔하고, 킬러문제 (준킬러포함) 난이도가 약간상승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
시중 실모 웬만한건 거의다 다풀었는데(인강모의 포함) 저에겐 가장 만족도가 높은 모의고사였습니다.
좋은문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데자리제 2016-10-21 19:18:30

4회 29번 보고 질문 드립니다
점P는 평면 beta의 점이면서 AP=<4를 만족한다고 되어있으니(점P가 평면 alpha의 점이어야 한다는 조건은 없으므로) P의 자취는 i)의 경우 원기둥의 옆면, ii)의 경우 원뿔의 의 넓이를 구하는게 맞지 않나요?

제헌이 2016-10-21 20:05:18

바로 아래 아래 댓글로 대신 답변 달겠습니다~!

메르테사커 2016-10-21 09:26:59

2등급 컷은 어느정도일지 대충 알려주심 안될까요?

제헌이 2016-10-21 20:05:51

1등급 컷도 예상이라..
1,4회는 각각 85?
2,3회는 각각 76~77이 아닐까 싶어요

현역돌파 2016-10-20 21:41:16

질문 남깁니다. 4회 29번에서 다음 조건을 만족시키는 '모든' 평면 베타에 대하여 점 P가 나타내는 영역을 물어봤으므로 2가지 경우에 대하여 각각 원뿔대의 속에 밑면 중 반지름이 짧은 쪽을 밑면으로 하는 원기둥이 비어있는 입체도형이 상하 대칭된 도형과 원뿔 모형의 겉넓이를 구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해설지에는 모든 평면이 아닌 그 중 하나의 평면에 대한 넓이를 구하고 있는데 표현이 애매한 것 같아요.

제헌이 2016-10-21 20:05:03

음.. 이문제가 발문이 좀 애매하다는 제보가 많이 들어옵니다.
한번도 안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헷갈릴 여지가 있는것 같긴 합니다.

정리를 해 보면,
모든 beta에 대하여 P이므로 원이며,
겉넓이? 가 되려면 beta에 대하여 모든 점 P가 되어야 더 맞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가장 완벽한 발문은
주어진 발문의 '모든'을 '어떤'으로 바꾸어 적는 것 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peews 2016-10-20 11:54:21

3회 29번에서 A에서 평면 알파에 내린 수선의발을 H라 놓으면 C,D,H 가 한평면위에있잖아요 그럼 알파를 xy평면인것처럼 으로 둘수있고 위아래로 Z축처럼 움직일수있으니까 평면알파를 위층으로 3만큼 올려서 H를 A에두면 삼각형의 닮음과 삼수선의정리를 이용해 이면각을 구할수있는데 이풀이 괜찮을까요..?

엉님이당 2016-10-16 13:55:58

가형 3회 29번 문제에 보면 만약 직선 l이 구의 내부를 지난다면 구의 반지름은 6이 되고 따라서 삼각형 ABD는 평면 알파에 수직이되는데 문제의 오류가 아닌가 싶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제헌이 2016-10-17 02:40:55

l이 구의 내부를 지난다면 구 위를 움직이는 어떤 점과 직선 사이의 거리의 최솟값이 0이기 때문에

직선 l이 구의 내부를 지날 수 없습니다.

hwahn416 2016-11-12 13:33:45

으아닛... 이럴수가ㅜㅜ

엉님이당 2016-10-16 13:54:26

가형 4회 30번 문제에서 x>=1일때 f(x)>0이었고 모든실수 x에 대하여 f(x)f(-x)=1>0 인 상황에서는 [-1,1]에서 f(x)>0인것은 모르는것 아닌가요? 1보다크거나 -1보다 작은 구간에서는 f(x)>0인게 맞아보이는데 [-1,1]에서는 어떻게 f(x)가 성립하는지 궁금하네요 ㅜ

제헌이 2016-10-17 02:41:13

연속 조건을 이용하여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대17학번 2016-10-15 17:56:14

2회 19번 해설에서 각 자리 수의 합이 2인경우에 200이 빠져있습니다 n(A)+n(B)-n(AnB)=40+16-12=44 인것 같네요

제헌이 2016-10-17 02:40:06

넵 제보 감사합니다 ~! 2쇄에는 반영되었습니다.

이대17학번 2016-10-17 22:48:32

스포방지하려고 댓글을 안봤는데 이미 제보된 사항이었네요 ㅋㅋ;; 뒷북 죄송합니다

엉님이당 2016-10-15 12:23:50

가형 3회 8번 문제에서 원에 수직인 정삼각형 문제를 사인값으로 풀면 왜 답이 안나올까요??? 한 변의 길이를 4sinx로 두고 0에서 파이까지 적분하면 답이 다르게나오는데 이 방법이 왜 틀린걸까요 ㅜㅜㅜㅜ

제헌이 2016-10-17 02:39:56

그럼 dx가 아니기 때문에 피적분함수를 4sinx로 둘 수없습니다.
dx는 4sinx와 수직이 아니죠.

H056dnUeY42Bpl 2016-10-13 15:13:14

정정합니다,
FE는 방향벡터가아니라서 길이가 루트3임을 알수있고,OD는 방향벡터가(2,1,2)이니, 실수배가 가능하니 길이를구할수없나요?
덕분에 오개념 고치고갑니다^^고맙습니다.

제헌이 2016-10-13 15:49:44

넵 그렇죠 ㅋㅋ 방향벡터인 경우는 실수배가 가능하고,
시점과 종점이 나온 경우는 말씀하신거처럼 실수배가 불가능합니다 ~!

찰찰이 2016-10-11 22:21:04

가형 1회 30번 질문입니다. 3 이상에서는 f(x)의 역함수를 곧 f(x)라고 정의하는데, 이게 그 원래 표현된 개형을 뒤집어야만 하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y=x 대칭인 함수를 생각해 볼수는 있는 건가요? 조건에 안맞아서 후자는 바로 걸러지기는 하는데, 저는 -x+6을 처음에 생각했었다가 넓이에 안맞아서 뺏었거든요. 저렇게 생각하는것 자체는 정당했던건지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제헌이 2016-10-12 03:04:29

3보다 작은 범위에서 그려지는 f(x)의 개형을 y=x에 대하여 대칭이동 시키면 됩니다.

개형을 뒤집는다..라는 표현이 어떤건지 모르겠서요 ㅎㅎ

찰찰이 2016-10-12 17:39:12

혹시 공부 관련해서 상담쪽지? 보내면 답변해주실수 있나요?

제헌이 2016-10-13 15:50:08

넵 ㅎㅎ

얼마든지 주세요 ㅎㅎ

찰찰이 2016-10-12 17:40:24

그 -1부터 3까지 그려진그래프를 y=x에 대해서 대칭이동?해서 그리는걸 저는 뒤집는다고 표현했었습니다 ㅎㅎ

LNjA5DsOpebaoS 2016-10-11 14:23:11

가형 2회에 관한 질문입니다.
여사건을 이용해서 구할때 n(A)와 n(B) 교집합에 왜 200이 안들어가는건가요?
(가)조건과 (나)조건을 여사건으로 생각하면 200은 일의 자리의 수가 2미만이고
각 자리수의 합은 5미만으로 보이는데 왜 200은 안되는건가요...

LNjA5DsOpebaoS 2016-10-12 02:47:24

문제 번호를 안적었네요 19번이였나..

LNjA5DsOpebaoS 2016-10-12 02:47:54

100~299 까지중에서 제헌이가 선택하는 확률이였어요

제헌이 2016-10-12 03:02:19

해설지엔 200이라는 숫자가 누락이 되었네요ㅠㅜ 죄송합니다.

n(B)에 포함되지만, A와 B의 교집합의 원소에도 포함되기 때문에 답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H056dnUeY42Bpl 2016-10-10 17:23:33

풀다가 제가 오개념을가지고있는것같아서 질문합니다
1회 20번에 직선 OD의 방향벡터는 (2,1,2)이고 G의 접은 (2,1,0)입니다.
벡터 OD는 OG+GD로 표현할수있고, OG의 방향벡터는 (2,1,0)이니, GD의 방향백터는 (0,0,2) 아닌가요? 그렇기구하니까 틀리네요,

답변 기더리고있겠습니다.
qudcjf1264@naver.com

제헌이 2016-10-12 02:56:49

안녕하세요.

어떤 직선의 방향벡터가 (1, 1, 0) 이면 (2, 2, 0)도 가능하고, (-1, -1, 0)도 가능합니다 ㅎㅎ

즉, 실수배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benom 2016-10-09 01:18:18

혹시 제헌이 모의고사 1,2 모두 답개수 법칙과 주관식 답 중복 불가 만족하나요??

제헌이 2016-10-09 04:45:58

넵 모두 답개수 법칙 적용되고, 주관식 답 중복 하지 않았씁니다~

cp2VYsBSd8l3MP 2016-10-08 18:42:24

제헌이 모의고사 버전1 댓글로 질문올렸는데 답변이 없으세요.ㅠㅠ 저 포함해서 몇명이 며칠동안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헌이 2016-10-09 03:51:13



답변 드렸습니다~~

qcefsdaf 2016-10-06 20:56:14

1회 28번 해설지를 봐도 이해가 잘안되네요... 자세한 설명좀 해주실수 있나요?? 그리고 '충분히 큰 n에 대하여 표본표준편차를 모표준편차 대신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정의는 교육과정 내용인가요??

제헌이 2016-10-07 03:48:42

넵.. 그 개념은 교과서 예제 수준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메일주소 불러주시면 정확한 내용 적어드릴게요.

미래엔교과서 p.132

' 표본의 크기가 충분히 크므로 모표준편차 r 대신에 표본표준편차의 값 s를 이용하여 신뢰구간을 구한다.'


실제로 n이 충분히 크면 모표준편차=표본표준편차 라고 알고있으시면 되구요.

1회는 박주혁쌤 무료 해설강이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아티 2016-10-06 17:19:49

4회차 29번 문제에서요 !
다음조건을 만족시키는 '모든' 평면이라는 문장이 조금 혼란이 올수 도 있을거 같은데.. 아닌가요...??
자세히 말하면 안될거 같은데.. 여기에 남겨도 될까요...?? 이 말만 듣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구요..ㅠㅠ

아티 2016-10-06 17:26:22

그냥 '모든'이라는 말을 쓰지 않아도 바로 뒤에 넓이가 두가지로 나오는 걸 알려줬기 때문에 '모든'을 안쓰는 게 오히려 표현이 명료했을 거 같아서요..아니면 회전체처럼 생각이 될수도 있을거 같은뎅...

vso0119 2016-10-06 00:43:53

그럼나형은이제안나와요?...너무해...

dfdcaddscasc 2016-10-02 15:46:27

가형 1회 16번 오탈자는아닌데 뜬금없는 빈칸이 하나더있네요

제헌이 2016-10-04 10:50:50

안녕하세요.

그거 빈칸에 숫자 채워져 있으면 답 바로 구할수 있어서 빈칸으로 비워둔거에요~

1uH9Bnf4XgwLep 2016-10-01 17:39:44

ver.2 나형은 언제 나오나요?

제헌이 2016-10-04 10:51:16

안녕하세요

나형은 내년에요ㅠㅠ~

DMZ_ 2016-10-01 00:03:34

이것도 Ver.1처럼 답지에 등급컷 제공되나요?

제헌이 2016-10-04 10:51:25

넵 그렇습니다 ~

Dpqf61b2AEH3eM 2016-09-30 21:21:35

버전 몇까지 있나요?

제헌이 2016-10-04 10:51:31

올해는 2까지 있네요 ㅎㅎ

호호호호호호호ㅗ홓 2016-09-24 13:37:37

Ver.2이후에 파이널나오나요?

제헌이 2016-09-28 12:03:56

아뇨 ㅎ final 개념은 없고 ver 3 4 ... 이렇게이어갑니다

제헌이 2016-09-28 12:04:21

시기상으론 이게 파이널은 맞습니다. 9평 배치 반영하였습니다..

kehu 2016-09-23 19:20:13

???:9평 평면도형의 극한 안나올 가능성이커

제헌이 2016-09-28 12:05:32

섣부르게 예측하는 사람의 이야기는 한번 더 생각해 본 뒤 받아들여야 합니다.

노답인생 2016-09-22 00:55:28

난이도는 어느정도 되나요??

제헌이 2016-09-28 12:06:16

http://i.orbi.kr/0009139355

링크 이용해주세요 ~

과일먹고싶다 2016-09-19 12:10:44

나형은요!?!?!?

CRUX 2016-09-18 15:24:05

1이 정말 좋아서 2도 정말 기대되네요

in709 2016-09-17 15:10:22

히익..

제헌이 2016-09-15 16:20:05

안녕하세요. 저자입니다.
구매 전

http://i.orbi.kr/0009139355

꼭 읽어보새요~!

지도리 2016-09-13 17:59:14

헐 색 너무 좋네요..

보오자기 2016-09-13 10:26:16

나형은 언제쯤...?

혼잡 2016-09-12 22:36:03

우왕 기대됩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