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몽 모의평가 - 생활과 윤리 2018 세상 어디에도 없는 윤리 과목 고퀄리티 모의고사 조상현 지음
책소개

평가원과 가장 가까운 모의고사

몽몽 모의평가는 시중에 나온 그 어떤 윤리 과목 모의고사보다도 평가원과 가장 유사한 모의고사라고 확신합니다. 수능 출제위원단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 내에서 출제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문항을 출제합니다. 또한 선지 당 글자 수 제한, 선지 및 문제 배치 방법, 문항 배치 방법 등 일관된 문제 형식을 유지하며 출제합니다. 몽몽 모의평가는 교과서와 EBS를 토대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일관된 출제 기조를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평가원과 동일한 폰트, 문제 유형을 토대로 문항 배치와 배점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썼습니다.


수능에 최적화된 모의고사

시중의 대부분의 모의고사들은 문항 난이도가 지나치게 어렵거나 지나치게 쉬운 측면이 있습니다. 몽몽 모의평가는 출제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문제의 난이도를 적절하게 조정하였습니다. 특정 교과서에만 수록되어 있는 지엽적인 내용은 출제에서 최대한 배제하고, 아직 출제되지 않았으나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내용들과 이미 출제되었던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 중심으로 출제하였습니다. 또한 윤리 과목 4종 교과서와 EBS 수능 교재 및 강의를 연계하여 출제하였습니다.


자세한 해설이 담긴 모의고사

좋은 해설은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해설뿐만 아니라 오개념이 없는 해설입니다. 저자의 주관적 의견을 배제하고 4종 교과서, EBS 교재, 사상가의 원전 내용을 토대로 해설을 수록하였습니다. 제시문과 선지 하나 하나 자세한 설명을 통해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몽몽 TIP’을 통해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유형별 문제풀이 전략, 심화 내용, 함정에 빠지기 쉬운 내용, 혼동하기 쉬운 내용, 핵심 내용 구조화 등 저자의 노하우를 담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철저한 검토를 통해 오류를 배제한 모의고사

수험생들에게 오개념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특히 윤리 과목은 주관적 개입을 완전히 배제하고 사상가의 입장에서 공부해야 합니다. 저자와 검토진들이 출제 오류 방지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윤리 과목 전공자들과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검토진들이 1차, 2차, 3차의 검토 과정을 거쳐 오류를 철저하게 배제하였습니다.


검토

이민재 (충주고등학교 교사)

정 결 (신서중학교 교사)

유인재 (지산고등학교 교사)

박진수 (부산대학교 윤리교육과)

신주호 (부산대학교 윤리교육과)

저자소개

저자 조상현


2017 몽몽 모의평가(생활과 윤리) 저자

2018 몽몽 모의평가(생활과 윤리) 저자

목차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 5회분 + 해설

서평

유인재 (지산고등학교 교사)

윤리 과목의 출제 경향은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직 교사인 저는 시중에 수많은 윤리 과목 문제들을 접하게 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문제들은 현 수능의 경향과 동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나온 수능 출제 매뉴얼, 수능 학습 방법 안내서, 교사용 지도서, 4종 교과서, EBS 연계 교재를 모두 비교 분석하여 문제를 출제한 경우는 ‘몽몽 모의평가’가 유일한 것 같습니다. 본 교재와 함께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박진수 (부산대학교 윤리교육과)

윤리 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기본 개념과 심화 개념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그러한 개념들을 문제에 응용하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 모의고사는 단순한 실전형 모의고사를 넘어 수험생들에게 많은 것을 던져 주는 모의고사입니다. 수험생들에게 질 좋은 문제들을 제공하고자 저자가 얼마나 많은 고민 끝에 문제를 완성하였는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와 기출 분석을 통해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한 후 이 모의고사로 자신의 사고 과정을 정교화한다면 수능에서 원점수 50점을 받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재수없는놈 2017-11-08 16:58:00

3회 12번 ㄷ선지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롤스와 노직 둘다 절차가 공정하다면 결과 불평등해도 괜찮다고 하던데 노직은 오직 소유권리에서만 공정할때 결과가 인정된다고 하지않나요? ㄷ선지를보면 노직이 소유권리외에도 다른것에서도 절차가 공정하면 결과가 공정하다가 하는것 같아서요

베르단 2017-10-27 20:24:34

ebs qna 정결선생님 맞으시죠? ㅎㅎ 항상 신세지고있습니다

pilot777 2017-10-16 21:25:03

모바일이라 이메일주소를 못찾겠어서 여기다 질문드려용.
5회차 14번에서 1번선지가 안되는 이유가 무언인가요? 답2번은 제시문에서 명백히 확인할수있었습니다.
1번선지도 로크를 모르고 제시문으로 접근한다고 가정하면 제시문에 이러한권리를 확보하기위하여 인류는 정부를조직했으며 에서
1.국가는 인간의 정치적본성에따라 자유롭게 형성된것이다, 이것이 왜틀린것인가요?

몽몽. 2017-10-18 23:06:05

정치적 본성에 따라 자유롭게 형성된다고 보는 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입장입니다.

몽몽. 2017-09-24 09:28:32

★ 모의고사 내용 관련 질문은 되도록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해주세요! ★

서울대정문뿌시기 2017-09-22 09:40:50

오프라인서점에서 샀는데 첨부파일있나요?
1회 10번질문 보겔 프리드먼 모두 기업의 이윤추구는 긍정적입니다
그런데 프리드먼제시문에 기업이지는 사회적 책임은 오로지 한 가지 뿐이다이것은 이익의 극대화를위하여... 라고나와있는데 이윤추구가 사회적책임안에 포함된다는 뜻아닌가요?

몽몽. 2017-09-24 09:27:48

사회적 책임은 이윤극대화뿐이다 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lalalakaka 2017-09-21 16:35:31

핵고퀄이네요!! 1회 질문이요!
먼저 7번 ㄱ선지가 벤담은 형벌을 악이라 생각해서 목적달성에 필요한 정도 이상은 안되고 딱 필요한 정도만 가해져야 해서 틀린건가요?
그리고 12번 ㄹ선지에서 레건은 삶의 주체라는 조건으로만 판단해서 '모든 생명체'가 안되는 건가요?

몽몽. 2017-09-24 09:27:01

감사합니다~^
1. 네 맞습니다.
2. 네 생명체에는 삶의 주체가 아닌 동물, 식물이 포함됩니다.

21111 2017-09-17 02:32:52

작년꺼랑 문제 안겹치나요??

몽몽. 2017-09-17 08:46:36

네 거의 안겹쳐요~!!

사이몽 2017-09-14 15:44:47

정말 퀄리티가 좋네요!! 풀어본 실모 중에 젤 좋은것 같아욬ㅋㅋ 그런데 질문이 두가지 있어요
1회 5번문제 ㄴ선지 왈처는 무력사용은 최후의 수단으로만 사용되어야 한다라고 본다가 옳은 선지라고 되어있는데 통상적으로 보면 평화적 수단을 모두 동원한 뒤에 무력 사용을 해야하는 것이 왈처가 강조하는 바인 것은 알겠으나, 방어 전쟁의 경우 폭력의 즉각적 사용이 불가피 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방어전쟁을 해야하는 경우가 무력 사용의 최후의 수단화에 대한 예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1회 16번 문제 5번선지가 왜 틀렸는지는 이해가 갑니다 . 하지만 롤스가 원조는 개인에 대한 직접적인 경제적 분배로 이어져야 함을 인정하는 경우도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고통을 겪는 사회에서 절대 빈곤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경으입니다. 이 경우에는 원조를 통해 고통 겪는 사회를 질서정연한 사회로 만든다면 그 사회에서 자연스럽게 최소수혜자에 대한 사회,경제적 재분배가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 경우에 대해서는 롤스가 원조는 개인에 대한 직접적인 경제적 분배로 이어져야 함을 일부 인정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물론 거시적 관점에서는 이 선지가 롤스의 입장이 아닌 싱어의 입장이긴 하지만 위와 같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같은 문제 1번 선지에서 동등한 비중이라는 단어의 사용이 올바른가에 대한 의문점이 있습니다. 싱어는 기본적으로 이익의 평등한 고려의 원칙을 바탕으로 한 세계 시민주의적 입장을 취한다는 점에서 1번 선지를 거시적으로 판단하면 옳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세세하게 따져보면 평등하게 고려한다는 것과 동등한 비중을 둔다는 것은 언어적으로 미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이 옳은지는 모르겠으나, 싱어는 고통받는 사람들의 이익을 평등하게 고려하여 그 고통을 줄이기 위해 원조를 합니다. 이때 원조의 과정에서 원조를 하는 사람과 원조를 받는 사람의 이익이 평등하게 고려되었다고 서술하면 명백하게 옳지만, 동등한 비중으로 고려되었다고 서술하는 것은 중의적 해석이 가능해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원조를 하는 사람과 원조를 받는 사람 중에서 비록 둘의 이익이 평등하게 고려되어야하지만 원조 과정에 있어서는 후자에 좀더 비중을 두게 됩니다. 쓰고 보니 앞뒤가 좀 안맞는 것 같긴 하지만 그냥 이러한 의문점이 들었습니다.ㅋㅋㅋㅋㅋ
질문이 너무 길어졌네요 요약하자면 1. 방어전쟁 할 때도 무력 사용은 최후의 수단인가요?
2. 롤스가 원조는 개인에 대한 직접적 경제적 분배로 이어져야 함을 주장할 수 있는 상황이 있지 않을까요?
3. 평등하게 고려한다와 동등한 비중을 둔다라는 진술에는 전혀 차이가 없는건가요?
입니다. 너무 길게 여쭤봤네요 죄송합니다ㅠㅠ

몽몽. 2017-09-15 09:54:02

감사합니다~!
1. 네 맞습니다. 당연히 최후의 수단입니다.
2. 정치적 분야에 대해 원조를 하면 자연스럽게 경제적 원조가 이어진다고 보는게 롤스의 주장입니다.
3. 차이가 없습니다. 같은말입니다! 번역의 차이, 해석의 차이입니다.

사이몽 2017-09-15 11:55:14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2번 질문에 대한 몽몽님의 답변을 통해 유추해보면 1회 16번 5번 선지는 옳은 것 아닌가요??
롤스가 정치적 원조를 강조하긴 했지만 그 원조가 자연스럽게 경제적 분배로 이어진다고 보았으니 원조가 개인에 대한 직접적인 경제적 분배로 이어져야 한다라는 진술이 롤스의 입장이 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몽몽. 2017-09-17 08:46:21

개인에 대한 직접적인 경제적 분배로 이어지져야 한다는 말은 원조를 개인에게 직접적으로 경제적 분배로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롤스는 고통 받는 국가에 원조를 주장합니다!

사이몽 2017-09-18 17:55:38

답변 감사합니다!!

프패만4개 2017-09-14 10:53:14

2탄 찍어주심 5만원에 사겠습니다

프패만4개 2017-09-14 10:52:18

와 이게 만원밖에 안함ㅋㅋ

몽몽. 2017-09-15 09:53:10

정말싸쥬!!

IKunsOjwCBcVRx 2017-09-11 19:51:35

1회 12번 해설지에 레오폴드는 개별 생명체의 내재적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되어있는데요
레오폴드도 결국 생태중심주의 학자니까 생명공동체 구성원의 내재적 가치를 인정하지 않나요?

IKunsOjwCBcVRx 2017-09-11 20:29:29

아 그리고 가능하시다면 이유에 대해 원전이나 교과서 서술같은 근거도 부탁드릴게요!

몽몽. 2017-09-12 21:10:36

레오폴드는 전체를 위해 개체가 희생될 수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생명채 개별로는 내재적 가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몽몽. 2017-09-12 21:10:51

이부분에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카톡이나 메일로 남겨주세요~

1qxzYJdW4EDV6u 2017-09-11 14:09:27

이런 퀄리티의 모의고사는 시중 어디에도 없다고 확신합니다ㅠㅠ 무엇보다도 완벽하게 개념을 숙지한 상태에서 문제를 푸는게 확실한 시너지가 나오는거같아요!!!! 2탄도 나오나요 ????

몽몽. 2017-09-12 19:44:58

감사합니다ㅜ 올해 2탄계획은 없습니다!

몽몽. 2017-09-08 11:00:53

부정의한 법 중 일부입니다! 부정의하다고 생각하더라도 복종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것입니다.

몽몽. 2017-09-08 11:00:25

이익 평등 고려의 원칙! 이익은 평등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정영훈3 2017-09-04 18:50:27

몽몽님 5회 7번문제 4번선지 질문드려요!!
4번선지에서 부유한 국가의 부를 불리한 여건의 사회로 이전해야한다.
이 선지에 대해서 롤스가 부정하기 때문에 틀린선지인 것은 이해가 잘되는데 금전적 지원을 원칙으로하는 싱어의 입장에서 이 선지는 맞다고볼 수 있는건가요?

정영훈3 2017-09-04 18:51:26

아 물론 그 네모박스 예 아니오 문제처럼 평가원 문제에서 확실하게 오답인거만 거르면 틀린선지고 그 선지에 대해 나머지 사상가의 입장에서는 명확하게 따지기 힘든 경우가 더러 있는것은 알고있어요

몽몽. 2017-09-05 09:19:46

싱어는 전 지구적 의무를 주장하기 때문에 싱어의 입장에서는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평등한 분배로는 나아가지 않고, 경제적 원조를 해야 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정영훈3 2017-09-03 17:33:26

몽몽님 몽몽모의평가 4회 해설지 19번 질문드려요!!
4회 마지막 제시문 [더 알아보기] 5번에서요
'누구도 질문에서 벗어나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라고되어있는데 제가 정환쌤 문풀강의에서 들은바로는 누구도 질문에서 벗어나는 특권을 누릴 수 없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제가 잘못알고있는건가요 아니면 제시문에 오타가 있는건가요!! 9평전에 답변좀 꼭 부탁드려여!!

정영훈3 2017-09-03 17:33:39

쪽지드리고싶었는데 학원에서 쪽지가 안되네요 흑 ㅠㅠㅠㅠ

몽몽. 2017-09-03 19:41:06

네 교과서에 나와있는 내용으로, 하버마스는 누구도 질문에서 벗어나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정영훈3 2017-09-03 23:34:07

헉 그렇군요 다시찾아볼게요~~

정영훈3 2017-09-06 00:44:01

몽몽님 오늘 제가 구글에 있는 하버마스의 사회비판이론이라는 문서를 찾아봤는데 거기에
아울러 토론 과정에서 제기된 질문에 대해 어떤 금기도 적용되어서는 안 되고, 누구든지 질문에서 제외되는 특권적 불가침권이 허용되어서는 안 되고, 또한 대화에서 인종적 선입견이나 계급적 선입견에 의해 다른 사람의 말을 막기 위한 억압적 수단을 사용하면 안 된다.
라는 서술이 있는데 혹시 하버마스가 일반적인 의사소통 상황과 토론을 수반하는 공론장에서의 상황에 따라 질문에서 벗어나는 특권에 대해 상이한 견해를 제시했나요?

몽몽. 2017-09-08 11:00:04

안녕하세요. 정말 죄송하고도 감사합니다! 제가 원전을 옮기는 과정에서 실수를 했네요 ㅠㅠ '없다'가 맞습니다. 정오표 확인해주세요~^^

aV6tcDeJ9wF1l4 2017-09-03 17:14:52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 듣고 있는 ebs 인강(김종익)이랑 상충되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3회 15번 해설지에는 베카리아가 비례의 원칙을 제시는하지만 범죄의 심각성이 아닌 위압 효과, 즉 공리성에 비례해야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범죄의 심각성의 비례는 아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인강에서는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 간의 비례의 원칙을 설명할 때 범죄와 형벌 간의 비례를 부정할 사상가는 없을 것이라고 공리(효용성)개념으로는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베카리아가 말하는 범죄와 형벌 간의 상관관계를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요??

몽몽. 2017-09-03 19:40:12

벤담, 베카리아, 칸트 모두 형벌과 위법 행위 간에 비례를 주장합니다. 하지만 그 기준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칸트는 범죄의 심각성에 대한 비례, 베카리아나 공리주의는 위압 효과, 본보기 효과에 대한 비례를 주장합니다.

aV6tcDeJ9wF1l4 2017-09-04 22:45:01

몽몽님의 말씀은 베카리아가 형벌과 범죄와의 비례를 주장하지만 그것보다는 위압효과,즉 공리를 더 우선시한다는 말씀이십니까???

몽몽. 2017-09-15 09:52:55

비례의 기준이 위압효과라는 말입니다.

IiMUhXkqHdnAvx 2017-08-30 15:40:00

모의고사를 구매했는데 학원 내에서 누가 가져갔는지 해설지만 남아있습니다... 혹시 시험지 pdf 파일로 받을 수 있나요 ㅠㅠ

몽몽. 2017-09-03 19:39:19

죄송합니다 ㅠㅠ 원칙상 pdf 파일을 따로 제공해드릴 수 없어요.

갓성욱 2017-07-18 12:07:21

작년이랑 문제 많이 겹치나요?

몽몽. 2017-07-19 19:42:17

거의안겹쳐요~ 20프로정도겹칩니다.

외계인1 2017-07-13 21:53:01

안녕하세요. 오늘 구입해서 1회를 푸는데 10번 문제의 ㄱ선지에 질문이있어 댓글달아요.
사상가 을(프리드먼)에 따르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윤 극대화 한 가지뿐이라고 해설지에 나와있는데요
그런데 ㄱ.선지의 해설에 의하면 갑, 을 모두 기업의 설립 목적은 근본적으로 이윤 추구라고 보는데 그렇다면 "기업은 사회적 책임=이윤 극대화(을에
의하면)를 이행하기 위해 설립되는가?" 라는 질문에 을은 긍정하지 않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몽몽. 2017-07-14 18:07:49

안녕하세요. 프리드먼이 사회적 책임이 이윤 극대화뿐이라고 하는 것은 사회적 책임은 따로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선지ㄱ에서 기업의 설립 목적에서 사회적 책임은 일반적인 사회적 책임(복지 등)을 말하는 것으로 둘의 의미가 다릅니다.

Kissmachine 2017-07-11 01:31:15

윤사는 나오나요 ..?

몽몽. 2017-07-11 21:41:12

윤사는 올해 안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김게이1 2017-06-01 20:02:12

몽몽짱 몽몽모고 덕분에 6평잘봤네요.감사합니다♥♥
윤사도 기대할게요★★

몽몽. 2017-06-06 08:24:51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대구아자씨 2017-05-05 14:56:31

해설지가 정말 자세해서 좋네요.. 다 맞아도 한 회씩풀고 해설지 무조건 정독하고있어요...ㅋㅋㅋ 퀄 지리는듯 ㅠㅠ

몽몽. 2017-05-05 19:58:47

대구아자씨님 감사합니다! 해설지 꼼꼼하게 보시고 생소한 개념들 어려운 개념들은 반드시 정리하세요! 몽몽 해설지는 개념서로 활용가능합니다.

JeReNa 2017-04-07 13:49:52

완전 감사해요 ㅎㅎ 어제 서점 갔다가 누가 지금 모의고사를 사 라고 생각했지만 그게 저였죸ㅋㅋㅋ
다 풀고 오답까지 다 했는데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ㅎㅎ 시중에 나오는 파이널을 작년에 거의 풀었었는데 진짜 거의 다 쓰레기 였거든요...작년에 왜 몽몽모의고사를 못봤지라고 생각할정도로 제자신이 짜증나네요 ㅋㅋㅋㅋ 일반시중에서 느낄수없는 날카로운? 문항들도 많고 기출에서 오답률많았던 선지들도 다시 연습할수있고 학생으로서 사실 평가하기 좀 민망하지만ㅋㅋㅋ개인적으로 3회6번풀때 소름돋았아요 ㅋㅋㅋㅋ
정말 감사하고 오답한거 철저히 제것으로 만들어서 생윤 만점받으게요 ㅎㅎ 윤사도 기대하겠습니다^^

몽몽. 2017-04-07 18:45:16

안녕하세요. 자세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몽몽 모의평가는 단순히 모의평가를 넘어서 기출과 개념 실전을 한번에 연습할 수 있는 종합 선물세트입니다. 몽몽 모의평가에 있는 오답과 몽몽TIP들, 해설지에 수록되어 있는 원문들을 음미하면서 기출과 EBS를 함께 정리하신다면 분명히 수능에서 좋은 점수를 획득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요미욤히 2017-03-25 20:43:52

윤사는 언제쯤나오나요? 살때 한꺼번에 구매하고싶은데요!

몽몽. 2017-03-26 09:54:32

안녕하세요. 윤사는 6월 모의평가 전후로 나올 것 같아요. 생윤을 먼저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kjhenjoy 2017-03-19 14:26:40

혹시 2017 버전과 같은 문제 있나요? 아니면 전부 새로운 문항인가요?

몽몽. 2017-03-19 19:04:36

약 20%정도 전년도 우수문항을 활용하여 출제했습니다. 해설은 전체적으로 새로 작성하였습니다.
60% 이상 전년도와 전혀 다른 신규 문항입니다.

kjhenjoy 2017-03-19 22:12:08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지도리 2017-03-13 13:10:41

올해는 생활과 윤리와 윤리와 사상이 둘 다 나오는군요.. 대박쓰

몽몽. 2017-03-19 19:03:02

지도리님 사회문화 응원합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