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s tree - 화학1 N제 2018 수능에 최적화된 유형별 창작 화학1 N제 장성문 지음
책소개

많은 학생들이 화학1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화학1은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으면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좋은 등급을 유지할 수 있지만 개념이 잘 정리되어있지 않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도 등급이 잘 나오지 않는 골치 아픈 과목이 됩니다. 그렇다면 개념을 잘 정리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저자의 생각은 먼저 개념을 공부한 다음 문제를 풀면서 개념에 살을 붙여야합니다. 따라서 기본 내용을 외워서 어느 정도 개념이 되었다면 기출 문제를 풀어 개념에 살을 붙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출을 푸는 것은 어디까지나 지금까지 나온 문제들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는 것이지 앞으로 나올 문제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 나올 문제에 대한 대비는 창작 문제들을 풀어서 대비해야 만점이나 일등급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시중에 있는 아무 문제지나 풀면 안 되고 문제의 질이나 오류 등에서 검증된 수능 최적화 문제들로 풀어야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Chemis tree를 출판하게 된 것입니다. 이 교재는 이미 강남 대성, 강남 대성 별관, 노량진 대성 학생을 대상으로 검증을 받은 질 좋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에 어느 정도 적응된 학생들(1~4등급 학생)이 이 교재를 풀게 되면 앞으로 나올 수능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이 교재는 유형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유형을 다양한 각도에서 문제로 만들어, 문제를 풀면서 흩어져 있던 개념을 정리하고 테스트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처음 접하는 유형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수능에서 이런 유형을 만난다면 긴장하게 되어 좋은 점수를 받기는 힘들 것인데 미리 이 문제집을 풀면서 여러 유형들에 익숙해진다면 수능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입니다. 


Chemis tree는 화학의 나무란 뜻입니다. 뿌리(개념)를 단단하게 키우면 많은 가지(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를 뻗어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교재로 공부하면 기존의 개념들을 정리할 수 있고 새로운 유형에 대비할 수 있어서 여러분들의 수능 점수를 만점에 이르게 해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장성문

대성학원 화학 강사(강남, 노량진, 별관)

2015~2018년 4년 연속 우수강사상 수상

대치, 목동 미래탐구 화학 강사

연세대 화학과 대학원

한국 표준과학 연구원 박사 수료

목차

물질의 분류

원자량 기준 변경

몰수 관련

화학식 관련

화학식의 질량 관련 (그래프)

탄화수소 연소 관련

분자량과 밀도 관련

실린더 문제

한 기체 모두 반응한 화학 반응식

양적 관계에서 단위 부피

다양한 화학 반응식

원자 구조

보어 모형

오비탈

주기율

분자 구조

탄화 수소

균형 화학 반응식

금속의 반응성

산과 염기

산과 염기 단위 부피당 문제

산염기 몰수

산염기 순서대로 혼합

생명 현상과 산과 염기

서평

황재희 (단국대 천안 의예과)

이 책은 수능 화학1이라는 과목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여러 교육 과정 내의 방법과 문제 풀이 스킬들을 키워 줄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N수를 하면서 이 책의 문제들만 3번 이상 풀고 소화해낸 덕분에 혼자서는 얻기 힘든 질 좋은 문제들과 문제 풀이 방식을 모두 얻어 수능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푸는 분들도 값진 N제를 모두 풀고 소화해내신다면 수능에서 고득점을 쟁취해낼 수 있을거라 자신합니다. 


김도현 (순천향대 의예과)

이 책에 관해 말하자면, 이 책은 다년간의 수능 및 평가원 기출문제의 흐름에 맞게, 그리고 앞으로의 수능 및 평가원 기출 문제의 흐름에 맞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책을 펼쳐보면 단순히 숫자 바꾸기식의 변형 문제가 아닌, 출제 원리에 입각하여 만들어지고 변형되었으며 문제와 유형 하나하나에 원리와 의도가 담긴 문제들로 가득할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은 문제뿐만 아니라 해설 또한 출제 원리에 따라 만들어져서 단순히 문제만 풀고 넘길 것이 아니라, 문제와 해설을 보며 출제의도와 올바른 풀이를 이해하다 보면 앞으로의 수능 또한 어떤 문제가 나와도 어려움 없이 풀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부교재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욱영 2018-05-28 15:21:08

45번문제 질문드립니다! 실린더에서 등온등압시 부피비=몰수비는 A에서는 적용할 수 없는건가요??

장성문 2018-05-28 17:19:20

콕을 열고 닫을 때, 압력이 변하지 않는 것은 피스톤이 있는 B쪽이에요. A는 콕을 열기전과 후의 압력이 다르기 때문에 부피비=몰수비를 적용할 수 없어요.

장성문 2018-05-27 12:53:33

불완전연소는 산소가 부족한경우에 발생해서 완전연소보다는 산소가 작아요. (m+n/4)O2는 완전연소에서만 사용합니다.

장성문 2018-05-20 13:01:16

2018년 구매하신 분은 여기 카페에 오셔서 모의고사 3회분 받아가세요. http://cafe.naver.com/jangchem

Astatin 2018-05-19 23:32:16

51번에서 '실린더'에 단위 부피에 들어있는 분자를 모형으로 나타냈다고 했습니다.
온도와 압력이 일정하다고 나와있고, 강철용기가 아닌 '실린더' 이니 압력은 (가)=(나)임을 알 수 있는데, 어떻게 단위 부피당 분자수가 (가)에서는 6개이고 (나)에서는 4개일 수 있나요?

장성문 2018-05-20 12:48:52

(나)에서 생성물 4개 말고 남는 물질을 찾는 문제입니다.

장성문 2018-05-20 13:00:41

여기서 모의고사 3회분 받아가세요. http://cafe.naver.com/jangchem

Astatin 2018-05-21 21:59:24

ㅋㅋ 문젤를 잘못읽었네요 죄송합니다.

오르비이이 2018-05-19 23:05:41

강남대성 고정반 학생인데요 이문제 수업때 하는것과 겹치는게 많나요??

장성문 2018-05-20 12:47:40

2018년도 것은 구매 안해도 될거에요~

우다다다 2018-05-05 00:57:34

책 너무 좋아요!!

장성문 2018-05-18 14:40:44

안녕하세요. 여기서 모의고사 3회분 받아가세요. http://cafe.naver.com/jangchem

종준 2018-04-27 23:19:26

2019년꺼 곧 나오나요??

장성문 2018-05-02 09:09:40

지금 검토 중이어서 5월 말전에는 출판될거에요.

장성문 2018-02-23 18:51:45

개정판을 준비 중입니다. 컨셉을 잡느라 너무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약간의 기출 분석과 대부분의 자작 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면 3월말정도 원고 넘기면 4월 말정도에 출판이 될 것 같습니다.
과정을 중간 중간에 공지하겠습니다.

장성문 2018-02-23 18:52:33

개정판에 작년 내용은 1/4정도만 있고 나머지는 다양한 유형의 새 문제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도라몽 2018-03-07 00:05:03

그럼 올해 문제들은 못 푸는건가요?? ㅠㅠ

장성문 2018-03-08 15:35:06

올해 문제는 어떤 것을 말하나요?

도라몽 2018-01-28 12:56:03

개정판 나오나여?

장성문 2018-01-28 21:20:54

개정판 고민중에 있긴한데, 개정한다면 최대한 필요한 것 위주로라도 만들려고합니다. 2월 말까지는 결정해서 공지로 올릴께요.

한번해보자_그냥_끝을_보자 2017-10-29 23:04:18

지금 구입하면 정오표 다 반영인가요??

장성문 2017-10-30 17:09:46

네 반영되었습니다.

kakaakakakakak 2017-10-26 20:50:54

3번 ㄷ에서 문제 해설 보면 (원자량=4)를 질량수 12탄소 기준일 때 실제 헬륨 원자량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ㄷ은 "헬륨 원자량을 4로 했을 때 He(원자량4) 4g의 부피는 22.4L이다 인 선지와 같은 말인데,
이는 (선비 부분 위의 문제 자료에선 원자량 기준이 기준1(질량수12탄소=12 기준), 기준2(A=4기준) 이렇게 두 가지만 주어진 데 비해) 선지 ㄷ에선 새로운 원자량 기준3을 도입한 거니까, ㄷ에서 계산할 때 기준1과 기준3 사이에서 충돌이 있는 것 같습니다.
He(원자량=4) 4g 조건을 ⇒ (원자량=4.xxx - 질량수 12탄소 기준일 때의 실제 헬륨 원자량) 4.xxxg 조건으로 바꿔야 하지 않나요?
제가 잘못 생각하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장성문 2017-10-27 22:29:17

같은 기준에서는 He의 질량에따른 부피는 변하지 않아요.
예를 들어

C원자량 12일때 6일때
C1몰질량 12 6
C1몰원자수 6×1023 3x1023
He 원자량 4 2
He1몰의질량 4g 2g -> 4g
He 1몰원자수 6×1023 3×1023 -> 6×1023
He1몰의부피 22.4 11.2 -> 22.4
이런식으로 C원자량이 반토막나면 He원자량도 반토막나서 2g이도어도 4g일때로 만들면 2배가되어 값들이 복원됩니다.

우가야 2017-10-18 21:07:05

130번에 답이 1번(ㄱ)이라 되어있고 ㄷ선지가 '양이온 수의 비는 (나):(다)=2:1이다.'라고 나와 있는데, 해설에 보니 '(나):(다)양이온 수의 비는 2:1'이라 되어 있습니다. 답을 3번(ㄱ.ㄷ)으로 해야 하지 않나요? -좋은 문제 감사드립니당

장성문 2017-10-19 17:21:04

네 ㄱ, ㄷ이네요. 오류 지적 감사합니다.

장성문 2017-10-30 17:09:23

130번에 ㄷ은 맞고 ㄱ이 틀렸네요. 따라서 답이 1번이 맞아요.

우가야 2017-10-18 21:00:53

123번 해설 ㄱ에서 M이 산화되면서 '얻은' 전자가 아니라 M이 산화되면서 '잃은' 전자로 바뀌어야 하지 않나요?

장성문 2017-10-19 17:20:23

네 맞습니다.

OhBQR1j7lHXbTA 2017-09-11 17:40:35

총 몇문제죠?

장성문 2017-09-11 20:30:16

180문제정도됩니다.

투혼 [鬪魂] 2017-08-26 20:24:55

36번 문제에서 보기 ㄷ. 에서 혼합물이 X인 것이 문제에 주어지지 않았네요.
문제를 탄소와 수소로 이루어진 화합물 X 20g 이라고 표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성문 2017-08-28 09:03:58

네 감사합니다.

hsdafNH9VBEz2T 2017-08-20 16:08:22

2쇄 나왔나요?

장성문 2017-08-21 12:09:40

2쇄는 6월정도에 나왔습니다.

크리스티아누YC 2017-08-19 00:59:21

지금 댓글들보면 5월26일이후에 발견된 오타나 오류들이마니보이는것같은데요..
업데이트되는거맞나요...??
정오표 그대로인거같아요..

장성문 2017-08-21 12:09:26

정오표 수정했습니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하이젠베르크2 2017-08-18 19:58:45

159번부터 문제들 선지에 아보가드로 수 선지 해설을 보니 단위 부피를 10mL로 잡으셨는데 단위부피를 50mL로 하면 답이 달라지는가 아닌가여

장성문 2017-08-21 21:22:51

문제에서 10ml로 준 것으로 잡은거에요.

anfflgkrrhk1 2017-08-14 14:37:11

101번 해설 ㄷ.에서 '이온을 떼어내야 하므로'를 '전자를 떼어내야 하므로'로 수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장성문 2017-08-14 18:42:44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H0VWNsti6n1uC 2017-08-13 01:36:18

93번 밀도비는 분자량비라서 a가 마그네슘이든 산소든 아르곤이 더 분자량이 더 큰거아닌가요?

장성문 2017-08-13 06:43:15

분자량이 큰 것이 밀도가 클 때는 기체일때만이에요.

anfflgkrrhk1 2017-08-12 15:21:27

화학1 교육과정 내에서 93번 문제와 같이 '원소'의 밀도를 비교하여 문제를 풀도록 하는 게 가능한가요?

장성문 2017-08-12 21:25:13

2015년 6평 밀도로 원소 비교하는 문제에서 따온거에요.

8H0VWNsti6n1uC 2017-08-07 17:48:21

제가 고2때 내신시험에도 전자가 철을 통해 밖으로 나갔다는것이 맞는답이였고 인강에서도 그렇게 가르켜줘서 혼란스럽네요 ㅠㅠ 통과가 아닌게 확실하죠??
그리고
139번에서 ㄱ보기가 열량이 1:2되어 있던데 열량은 생성된 물의 수/용액의 부피 아닌가요???
그럼 비율이 저렇게 되지않을것같아요

장성문 2017-08-08 10:44:37

수능 특강 166페이지에 있는 내용이네요.철보다 산화되기 쉬운 금속을 부착하면 철보다 먼저 산화되어 철의 부식이 방지된다. 이때 철에 부착된 금속이 산화되면서 내놓은 전자가 철로 이동하여 철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한다.
열량은 생성되는 물분자수에 비례, 온도가 생성되는 물분자수/부피입니다.

8H0VWNsti6n1uC 2017-08-05 16:41:03

123번에서 ㄱ보기가 오류가 있는것 같아요
두개의 금속이 붙어있으면 먼저산화된 금속의 전자는 반응성이 작은 금속을 통과해서 수소로 이동하는데
문제에서는 금속a로 이동한다고 되어있네요
제가 배운바로는 이동은 잘못된 표현이고 통과가 올바른표현이었습니다.

장성문 2017-08-07 10:52:34

통과가 잘못 되었네요. 그러면 금속a는 환원되는 것이됩니다. 전자는 먼저 산화된 전자가 금속으로 이동하면 이동한 전자말고 다른 전자가 튀어나옵니다.

qkawl14 2017-08-04 14:14:28

107번 원소들 원자량 제시 해 주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원자량 모르면 비교가 불가능한것 같은데,

장성문 2017-08-04 19:09:37

원자번호 순서는 아니까 그 순서로 원자번호라 생각하고 풀라는 의미입니다.

장성문 2017-08-04 19:24:32

N2도 1g당 원자수는 1/14 이니까요.

anfflgkrrhk1 2017-07-31 12:00:27

40번 조건이 다소 모호하다고 생각합니다. 탄소와 산소 0.5몰을 넣고 반응시키는데
(1. 탄소 산소 각각 0.5몰 2. 탄소 산소 합쳐서 0.5몰)
위 2가지 모호한 해석을 불러일으킵니다. 더 명료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성문 2017-07-31 12:05:59

그런 부분이 없어야하는데 명료하지를 못했네요.ㅠ

anfflgkrrhk1 2017-07-31 13:03:53

'각각'이라는 표현만 덧붙여서 정오표에 반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 잘 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성문 2017-07-31 19:59:02

네 감사합니다.

AaqSJfDeMgEHdp 2017-07-30 22:58:56

176번에서 A와 B에서 Na+의 수는 같은데 (가) 또는 (나) 중 하나는 15ml, 다른 하나는 60ml이므로 한쪽을 4배 하면 전체 이온 수의 비를 알 수 있는데 Na+의 이온 수가 같아질 수 없는데요??

장성문 2017-07-31 12:04:24

NaOH가 A점 15ml첨가가 아니라 20ml가 첨가 됩니다.

AaqSJfDeMgEHdp 2017-08-02 19:22:08

아 NaOH를 첨가한 후가 A점인줄 알앗네요

8iYJDOqQZTvWKB 2017-07-30 11:55:04

24번의 ㄷ보기에서 x의 실험식이 분자식과 같다는 조건이 있어야 하지않나요?

장성문 2017-07-31 12:00:22

O2 CO2 H2O는 분자식과 상관없이 실험식으로도 몰수비는 항상 유지가됩니다.

물흐르듯잘될거시야 2017-07-22 21:31:32

103번 해설에서 ㄷ보기에서 가장 적은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은 C가아니고 D 아닌가여...?

장성문 2017-07-24 07:59:51

네 D가 맞네요.

연필쟁이1 2017-07-19 22:58:18

안녕하세요 6월 모평이 쉬웠긴 하지만 실수로 1개 틀려서 47맞고 나름 화학1에 자신있다고 자부했는데 이 책을 풀어보니 급 겸손해지네욥...ㅠㅠ 선생님 책 열심히 풀어야겠습니다ㅠ

장성문 2017-07-20 17:18:40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 카페 만들어서 자료 제공 많이 할테니 나중에 가입해주세요~8월전에는 오픈예정입니다.

julianh 2017-07-15 17:47:42

안녕하세요 처음 판매시작될 무렵 구매를 했어서 오타나 오류등이 고쳐야하는데 정오표가 업데이트 계속 되는중인가요? 댓글하나하나 확인할수가 없어서요..

장성문 2017-07-16 21:33:21

네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8H0VWNsti6n1uC 2017-07-09 16:15:53

4번의 ㄴ보기가 이해가 안되고 말도좀 이상하네요 기준1에서 12그램속 탄소의 원자수도 1 기준2에서 수소1그램속 수소의 원자수도1인데요?
그리고 해설도 말이 좀 왔다갔다래ㅓ 이해가 안가요 12그램애기하다가 마지막에 갑자기 탄소 1그램속이라고 되있어요

장성문 2017-07-10 09:49:58

ㄱ, ㄷ처럼 ㄴ도 생각하면 됩니다. ㄴ은 기준I에서 1몰은 C 12g과 H 0.999g이므로1몰의 원자수도 같습니다. 그러나 기준 II에서는 H1g이므로 H의 질량을 비교하면 기준 I보다 기준 II가 커집니다. 다시 말하면 기준 I에서 C12g과 기준 II에서 H1g을 비교하면 안되고, 기준 I에서 H 1몰의 질량과 기준 II에서 H 1몰의 질량을 비교하여야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물흐르듯잘될거시야 2017-07-07 16:57:33

87번에 ㄱ에 녹는점이 작다라고 되어있는데 낮다라고 고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녹는점은 보통 낮다는 표현을 더 많이 쓰지 않나요?

장성문 2017-07-07 22:22:08

네, 낮다가 맞겠네요. 감사합니다.

dGjJAyzR5lfNik 2017-07-07 01:25:46

146번 질문이요 해설에 가 나 혼합용액이 산성이라고 나와있는데 중성아닌가요?

장성문 2017-07-07 14:39:37

네 중성 맞네요.

난배고파 2017-07-02 16:47:55

180번
반응물질 중 남은 물질의 몰 수/반응 후 모든 물질의 몰 수 값이 감소하는데 왜 X가 한계 반응물인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식에서 적용되는 원리인가요?

난배고파 2017-07-02 16:48:30

그럼 반대로 반응물질 중 남은 물질의 몰 수/반응 후 모든 물질의 몰 수 값이증가하면 Y가 한계반응물이라는게 모든 화학식에서 적용되는건가요?

장성문 2017-07-02 19:05:36

남은 물질이 0이면 완결점이라서 남은몰수/전체몰수 가 180번처럼 작아진다면 X의몰수가 2일때는 완결전수 파악이안더어 한계시약을 알수없지만 X가 1일때는 완결전이므로 넣어주는 물질이 한계시약이됩니다. 반대로 181번처럼 증가한다면 X가 6일때는 완결후가되어 일정한 물질이 한계시약이됩니다.

난배고파 2017-07-02 16:36:54

176번
단위 부피당 X이온수 (그래프 세로축)과 단위 부피당 양이온 모형이 같은 단위부피가 적용된 것이 아닌가요?
만약 같은 부피가 단위 부피가 적용이 된거라면 수소 이온의 수 관점으로 봤을 때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169번
A와 D가 2주기, B와 C가 3주기라고 해도 교육 과정에서 이를 반증할 방법이 없지 않나요?(물론 직접 이온화 에너지 수치를 보거나 제1 이온화 에너지가 N>O>Cl 인걸 알면 바로 보이기는 하지만요)

난배고파 2017-07-02 16:47:00

176번 막연해서 좀 더 보충해서 설명 드리자면 HCl이 10mL 있으니 단위 부피를 1mL로 적용해서 초기에 H+가 30N 있는 걸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A와 B는 각각 전체 부피 15mL와 60mL가 있는데 (가)와 (나) 둘 중 아무거나 적용해봐도 수소 이온의 수가 30N이하로 안 떨어집니다. (모형에서 양이온의 기호가 세 개이니 하나는 무조건 수소이온일 것).

장성문 2017-07-02 19:24:37

수능 20번 문제도 가와나의 단위부피가 A점 B점에서 단위 부피랑 다릅니다. 그래프에서는 그래프끼리 모형은 모형끼리 단위부피라고 보면됩니다.
댓글 삭제

장성문 2017-07-02 19:19:51

169번은 수능 교육과정에서 N>P>S, N>O>S는 알고 있으므로, 조건에서 홀전자수합이 5이면서 이온화에너지가 큰 3주기는없어요.

한석원현강러 2017-07-02 15:40:52

25, 31번 질문드립니다
반응완료후 두번째실린더의 부피를 계산할때 H2O를 빼는 이유가 뭔가요? 기체가 아니라고 단정할 수 없지않나요?

장성문 2017-07-02 19:08:22

탄화수소 연소 실험과 같이 CaCl2가 물을흡수해서 실린더B에는 물이없습니다

etwsJbMVQYoBTg 2017-06-30 16:18:55

138번에 10%HA와 10%BOH 정확한 뜻이뭔가요.. 그리고 굳이 부피 대신 질량으로 준 이유도 모르겠고ㅜㅜ 181번까지 문제 참 괜찮아서 풀어보고 만족하고있었는데 138번이 좀 걸리네요 제가 이해를 잘 못한거 같은데 정확한 뜻좀 가르쳐주세요

장성문 2017-06-30 18:12:49

모든 문제가 부피를 주니까 질량으로 주어서 화학식량을 비교하는 문제에요. 질량 10%는 용액 100g중에 HA질량이 10g이라는 말입니다. 실험 1에서 물 0.2몰이므로 한계 반응물질도 0.2몰이됩니다. 그럼 몰수 알고 HA질량을 알고있으니 화학식량이나옵니다.

etwsJbMVQYoBTg 2017-06-30 19:27:05

아~ 이해되네요 감사합니다^^ 양적관계파트 문제 괜찮게풀었네요 좋은문제 풀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성문 2017-06-30 22:43:07

네, 감사합니다.

섬세한 2017-06-27 22:33:04

케미스트리를 여름방학 동안에 풀려고 하는데요. 대략 몇 문제 정도 되나요?

장성문 2017-06-28 07:13:03

179문제정도됩니다. 마지막 20문제 정도는 작년 수능과 수능 변형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다아알 2017-06-27 16:53:58

178번답지풀이에 생성물의 몰수가 증가했다고 하는데
생성물의 몰수가 아니라 남은 반응물이 감소해서 분모가 더 작아져서
n생성물/n반응물이 증가한 것일수도 있지 않나요??

장성문 2017-06-27 18:00:17

같은 말인데요, 생성물이 최대일때가 완결인데, 다른말로는 남은 물질이 없을 때가 완결이되므로 같은 말입니다.

다아알 2017-06-27 16:52:49

180답지 풀이보고 질문드립니다
저는 2가지 경우의수를 다 나누어보고 해서 모순을 찾아서 문제를 풀었는데
답지에는 180번에 반응 물질 중 남은 물질의 몰수/반응후 전체몰수의 감소라는것 하나만으로 X가 한계반응물인것을 알수 있다고 해서요.. 어떻게 아는건가요??

장성문 2017-06-27 17:59:36

남은 물질이 0일때가 완결이됩니다. 따라서 분수 값이 0인 완결점을 향해서 가고있는 상황입니다. 180번은 남은 물질의 몰수/반응후 전체몰수 값이 감소하므로 X 2몰일 때는 완결 전후 알수가 없지만, X1몰일때는 완결 전이 될 수밖에 없네요.

tnsmdwkfqhk 2017-06-26 23:14:33

책 잘보고있는 학생입니다.
175번 수능문제 해설이 이해가 안되서 댓글남겨요.
문제 그래프를 분석해보면 A에서 전체 부피가 30이고 B에서 전체부피가 60인데 해설에서는 B의 부피가 A부피의 8/3배라고 나와있어요... 해설 오류인가요?

tnsmdwkfqhk 2017-06-27 22:41:47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잘 이해가가질 않습니다.... (가) 와 (나)를 A 와 B 중 어느것으로 설정하든지 A의 부피는 30이고 B의 부피는 60이므로 8/3의 부피비율은 나올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EBS해설이나 다른 기출문제집에서는 (가)를 B 로 (나)를 A 로 설정하는것이 맞다고 나와있는데 본 교재 해설에는 반대로 나와있어 혼란스럽습니다. 어떤것이 맞는 설명인가요?

장성문 2017-06-28 07:21:45

혼란스럽게해서 죄송합니다. 해설이 잘못되어있네요. (가)를 B로 (나)를 A로 잡는 것이 맞습니다.
(가)와(나)를 30mL를 단위 부피로 정하고 (가)를 A로 (나)를 B로하면 (가)에서 검정동글이가 Na가되고 20mL에 2개인데, (나)에서 60mL 실제 부피로 만들면 단위 부피 30ml이므로 두배를하게되면 검정동글이는 8개가되고 80mL가되어 총 부피 60을 넘으니 모순입니다. 따라서 (나)가 A, (가)가 B가 됩니다.

tnsmdwkfqhk 2017-06-28 22:15:54

답변감사합니다 !

go.17 2017-06-26 23:12:54

안녕하세요 ~ 작년에 선생님 수업듣고 수능 화1 1등급 받은 학생입니다!
교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제가 작년 대성에서 들었던 케미스트리 교재 가지고 있어서요.
이거랑 차이가 있나요?? 아니면 작년꺼 써도 될까요??

장성문 2017-06-27 08:04:15

안녕~작년 것하고 별 차이 없으니 작년 것 써도 된다.

씩컨트 2017-06-24 22:49:10

34번에 ㄱ X Y의 분자량이 결정된게 아닌데 질량을 구할
수가 있나요?

씩컨트 2017-06-24 22:50:55

만약 풀이대로 X와 Y의 분자량이 각각 실험식량과 동일하다고보면 13L 와 8L 값이 안맞는것같은데.. 제가 잘못생각한건지ㅜㅜ 확인한번부탁드립니다

장성문 2017-06-25 19:54:07

탄화수소 분자식 몰라도 CO2, H2O 질량은 구할수 있어요.
예를들어 실험식 CH2 질량이 14g이면 C12g H2g이므로 연소시 CO2에서 C:O의 질량비가 3:8이므로 질량보존 쓰면 C가 12g이므로 O는 32g이됩니다. 이렇게 H2O도 구하면됩니다. 이해안되면 질문주세요.

장성문 2017-06-25 19:56:00

거꾸로 이산화 탄소와 물의 질량을 알면 탄화수소 실험식의 질량을 구할수 있어요.

5CiSLEaJovZqkB 2017-06-24 14:38:10

111번 조건 지워주세요

장성문 2017-06-24 18:17:51

감사합니다.

아앙아 2017-06-16 18:51:53

선생님 133번 해설 질문인데요 129쪽 해설에서 세번째 1.5v에서 30개가 증가하므로 v에서는 20개가 증가한다고 할수있나요?? 전하량의 합이 3분의2가 되는데 이온의 총개수도 필연적으로 3분의2가 되는 이유가 잘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좋은문제 감사드립니다

장성문 2017-06-16 20:10:52

예를들어 단위부피를 VmL로 잡으면 (다)의 단위 부피당이온수(VmL) 2A 5B 8C 총15, 실제로 3VmL일때는 6A 15B 24C 총 45가되는 것과 같다고 보면되는데, 설명이될런지요.

아르파 2017-06-16 10:46:19

2쇄 부터는 오타 하나도 없죠?

장성문 2017-06-16 15:02:58

최대한 줄였습니다.^^;;

5CiSLEaJovZqkB 2017-06-14 23:57:02

이제 2쇄맞나요??

장성문 2017-06-15 18:46:58

네 2쇄 배송입니다.

여수어딨어 2017-06-13 07:19:21

2쇄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성문 2017-06-13 09:14:13

네, 나오면 공지하겠습니다.

FuHmIJvW8oCpDi 2017-06-13 23:12:12

저번주에 샀는데 2쇄옴

장성문 2017-06-14 07:39:48

정보 감사합니다.

FuHmIJvW8oCpDi 2017-06-15 19:46:58

2쇄 배송받았는데 정오표 반영이 거의 다 안되어 있어요. 74번 실린더에 (가) (나)표시 안되어 있내요.

장성문 2017-06-16 19:59:58

죄송합니다.ㅠ, 9평대비 무료 1회분이라도 8월 말정도에 모의고사를 배포하겠습니다.

성광 2017-06-10 16:29:18

146번 해설오류인가요?

장성문 2017-06-10 17:48:17

산성이면 산의총이온=전체 총이온, 염기성이면 염기의총이온=전체 총이온이됩니다. 따라서 한종류만있는 염기를 가정하는것이 편합니다. 가, 나, 다를 모두 염기라고 가정하면 총이온은 가 24, 나 12, 다 6이되는데 나와다에서 실제 총이온수가 더 크므로 나와다는 산성입니다. 그 다음 나와 다는 산성이므로 총이온수가 산성의 이온수합이므로 다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HCl, HBr 증가 감소 경향을 파악하면 (다) HCl 10, HBr 30 총이온 12, (나) HCl 20, HBr 20 총이온 16 이면 (가)에서도 산성이라면 HCl 30, HBr 10이면 총이온수는 20이여야되는데 24이므로 염기가됩니다. 그 경향을 끝까지가면 HCl 40 HBr 0은 24 가되어 HCl의 부피당 입자수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다에서 거꾸로 HCl 0 HBr 40이면 총온수는 8이면 부피당 HBr의 이온수가 나오는것입니다.

장성문 2017-06-10 17:53:12

해설에서 (가)의 액성을 염기성으로 바꾸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위 설명은 1가일때의 중화반응에서를 말합니다.

몽키D.루피 2017-06-05 21:50:56

4번 문제가 기준1보다 기준2에서 큰 값을 고르라는 건데 ㄴ.선지의 표현이 애매한 거 같아요. 음...그니까 ㄴ은 ㄴ선지안에서 비교하라는게 문제의 표현과 조금 맞지 않은거 같아요.

장성문 2017-06-06 06:16:27

좀 ㄱ,ㄷ과 스타일은 다른데, 그냥 ㄱ에서 기준 I, II를 비교하는 것처럼 ㄴ도 ㄴ에서 요구하는 기준 I, II를 비교해주면 될것 같아요.

김필준 2017-06-04 16:21:09

2쇄언제쯤나올까요..?

장성문 2017-06-04 19:06:24

6월초라고하는데, 아직인가봐요. 나오는대로 공지하겠습니다.

아주 2017-06-02 14:35:11

2쇄나오면 오르비에 공지부탁드려요!! 2쇄나오면 바로 주문합니다 ㅎㅎ

장성문 2017-06-02 17:41:52

네 알겠습니다.

5CiSLEaJovZqkB 2017-05-31 23:06:38

지금남아있는 1쇄는 모두 정오표 미반영인가요??

장성문 2017-06-01 07:46:05

네 정오표 미반영입니다.

개념정립!생수태크닉 2017-05-31 08:39:45

두께는 답지포함해서 몇cm인가요?
그리고 답지분리되나요?

장성문 2017-05-31 11:20:09

1cm정도 될것 같네요, 답지는 붙어있습니다.

아주 2017-05-30 14:26:38

2쇄는 언제쯤 나올까요??

장성문 2017-05-30 18:15:11

6월초 정도에는 나올 것 같습니다.

zkdlwmftjs 2017-05-29 17:13:13

안녕하세요 케미스트리를 잘쓰고있는 학생입니다
다만 179번과 180번과 181번이 모두 같은게 아쉽네요
혹시 다른문제로 수정가능하세요??

장성문 2017-05-29 17:41:33

179번, 180번, 181번은 같은 문제인데 의미가 다릅니다.
179번은 전체를 주었을 때 문제를 풀어보시오.
180번은 한계 반응물이 X일 때 문제를 풀어보시오.
181번은 한계 반응물이 Y일 때 문제를 풀어보시오. 이런 의미로 만든 문제에요.

장성문 2017-05-29 17:43:01

한계 반응물이 다를 때 접근법 훈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zkdlwmftjs 2017-05-29 19:47:43

의도를 파악하지못햇군요 ㅠㅠ 친절한설명감사합니다!

뚜왕!뚜왕!뚜왕! 2017-05-25 22:59:58

저자님 문제파트앞에 스킬에대한설명이따로있고 문제로들어가는건가요? 아니면 문제속과 해설에서 제 스스로얻어가는구조인가요?

장성문 2017-05-26 05:16:56

문제를 풀다보면 개념들이 자동으로 정리되게 구성이되어있으니 스스로 깨닫게한다고 보시면됩니다.

크리스티아누YC 2017-05-25 17:55:01

정오표반영다된건가요??

장성문 2017-05-25 21:40:08

43번문제 ㄷ보기 빼고는 정오표에 다반영되었습니다.43번 ㄷ은 내일 반영하도록 할께요.

sok5188 2017-05-23 17:31:13

43번에 ㄷ 보기에 콕을연후 반응후밀도/반응전밀도=3/2라고되어있는데 콕을열었으면 강철용기의압력과 대기압이 같아진다는뜻아닌가요?반응전 부피는 6(a)+6(b)이아닌 6(a)+1(b)이되야한다고생각합니다

장성문 2017-05-23 18:05:14

네 맞아요. ㄷ보기 분모에 콕을 열기전과 분자에 콕을 연 후로 보기를 주어야했었는데, 혼란을 주었네요. ㅠ.ㅠ

닉네임이뭐더라 2017-05-21 08:44:29

2017년것과 내용차이가 많은가요?

장성문 2017-05-21 10:53:26

작년 대성에서 배웠으면 많이 차이나지는 않아요.

닉네임이뭐더라 2017-05-21 08:41:51

2017년것과 차이가 많이나나요?

9612 2017-05-20 12:33:21

안녕하세요 76쪽 139번 ㄱ에서 열량구하는거 질문드립니다!
원래 중화반응에서 온도변화는 (중화양(생성된 물의양)/용액부피)에 비례한다고 알고있는데
처음 AOH와 BOH의 부피를 x라고 두면
(가)=1/0.5V+x (나)=2/V+x라고 계산해서 (나)가 (가)의 2배가 아니라고 판단했는데
해설에서는 용액부피와 무관하게 발생한 물의양과만 비례한다고 쓰여져 있어서요
열량이랑 온도변화랑 다른 개념인가요?

장성문 2017-05-20 15:07:09

네, 열량은 생성물부자수에 비례하고, 온도는 생성물분자수를 총부피로 나누면됩니다.

9612 2017-05-20 20:54:35

오호 감사합니닷!!

Y4I93Poz6lrQaZ 2017-05-18 23:04:34

2쇄가 오타 잘못된내용 수정되서 나오는 건가요?? 기다려야하나 아니면 지금 책사도 별 지장 없나요?

장성문 2017-05-19 07:30:54

2쇄는 수정되었고 6월 초~중반 정도에 나옵니다. 1쇄를 사신다면 정오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연대18학번 2017-05-15 21:40:42

129번 C D 원자량 비교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원자량비교다음에 반응성순서 잡힐거같은데 잘모르겠네요 ㅠㅠ

장성문 2017-05-16 09:18:35

이온이 두 종류일 경우는 반응성이 작은 이온 먼저 환원됩니다. 만약 A, B이온 중 A가 먼저 환원 되었다면 A보다 질량이 큰 C,D와 동시 반응하게되는데 그러면 C, D의 질량은 둘다 감소해야하는데 그림에서는 다릅니다. 따라서 B가 먼저 환원되어야 합니다. 질량 변화를 보면, C금속은 증가하였으므로 들어온 B가 원자량은 큽니다. 원자량 C<B이고, D의 판은 질량이 감소하였으므로 이온화한 D가 질량이 커야합니다. 따라서 D>B이네요. 연결하면 원자량은 D>B>C입니다.

장성문 2017-05-16 09:27:27

그 다음 반응성은 B이온이 모두 환원되면, 용액에 있는 이온은 A, C, D 세 종류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C금속의 기울기가 3번 변하므로 C는 반응성이 제일 크다고 잡으면 됩니다. 그래서 C이온은 반응을 못하고 나머지 A, D이온 중에서 C금속과 반응하는 것을 찾는다면 A이온이 반응했으면 금속판 질량이 감소해야하는데, t1이후에 질량이 증가했으므로 D가 반응하고 그 다음에 질량 감소하는 A랑 반응하게 됩니다. 따라서 반응성은 반응한 이온 순서대로 커집니다. B<D<A<C입니다.

noname 2017-05-14 12:08:39

안녕하세용 아직 50번대지만 참신한 문제가 많아서 너무 좋아요!!
근뎅 문제표현이 좀 덜다듬어져있네여..p.32 54번문항 (다)에 단위부피->단위부피당 질량 이라고 써야할거같아요 단위부피로 풀다가 안풀려서 한참 해맸어요ㅠㅠ

장성문 2017-05-14 13:31:58

그러네요 단위 부피당 질량입니다.ㅠ

noname 2017-05-14 14:04:32

만약 정오에 올리신다면 57번도 같은 방식으로...

장성문 2017-05-14 14:46:22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pwSitKgWX3Pby 2017-05-14 11:35:33

149번 답 3번 아닌가요?

장성문 2017-05-14 13:31:04

네 3번 맞네요.

L0qgHQnMrBOf9p 2017-05-11 20:44:50

시중에 많은 화학문제를 풀어봤지만 이런 퀄리티의 문제들은 보기 힘들었습니다.
오르비 사설문제들 또한 많이풀어봤는데 이렇게 댓글까지 남기기는 처음입니다.
비록 학생이지만 감히 평가이자 후기를 남기자면
단순히 문제의 난이도를 떠나서 다수의 문제들이 평가원의 형식을 닮아있고요 풀이 또한 훌륭합니다.
그 중에는 참신하지만 평가원과의 괴리감은 느껴지지않는 좋은 문제들도 있었습니다.
평가원문제를 많이 풀고 분석을 완벽히 한 학생이라면 이 문제집을 풀며 적용해보고
혹시나 놓친부분이 없는가를 확인하고 체득하시면 성적향상에 크게 기여될 듯 합니다.
이런 좋은문제를 이 가격에 풀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장성문 2017-05-11 22:13:21

문제 유형들이 비슷하게 보이지만 적용된 개념들이 서로 달라, 흩어진 개념을 모으고 적용하는 훈련용으로 만들어진 문제집인데 그 의도를 잘 이해한 것 같아 너무 고맙네요.

L0qgHQnMrBOf9p 2017-05-12 21:22:32

사실 평가원 문제를 제외하고는 그냥 재미삼아 풀어보는게 사설 문제들이었는데 이 책은 수능날까지 평가원문제와 함께 훈련할 거 같습니다. 이런 좋은문제를 만들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7jWnGdmyMBJlTx 2017-05-10 23:50:35

저 기숙학원에서 선생님한테 배웠던 학생입니다.책으로 발간하실줄은 몰랐네요.혹시 이거 정오표도 나와있나요??아니면 오류 찾을때마다 그때끄때 물어봐야 되나요??혹시 없으면 정오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장성문 2017-05-11 08:15:32

기숙에서 배웠다니 반갑네, 정오표는 내일까지 올리도록 할께~

아르파 2017-05-10 15:31:25

2쇄 언제 나오나요?

장성문 2017-05-10 17:47:44

6월 초에는 나올것 같아요.

kaizen 2017-05-10 13:37:51

47번 질문 드립니다 해설지에 7/6a몰이 어떻게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장성문 2017-05-10 17:47:33

A+B -> 2C이므로 질량비=1:3:4, 분자량비=1:3:2이므로 A=2g을 분자량 1로 나누면 na=2몰이되고, B=7g을 분자량 3으로 나누면 nb=7/3이됩니다. 그냥 이렇게 푸는 것이 더 좋네요. 해설에서는 na=2몰을 a로 가정했으니 nb=7/3은 7/6a가 됩니다.

NkQwPpus03dTtA 2017-05-09 09:50:02

1쇄 아직 판매되고 있나요??

장성문 2017-05-09 11:11:29

네 판매되고 있습니다.

화학꿀잼? 2017-05-08 20:11:37

68 ㄷ 보기 해설

반응후/반응전= 0.5/2=1/4아닌가여? 해설에 3/4라나와잇는데..

장성문 2017-05-08 21:01:30

1/4이 맞네요.

77ㅑ르르르륵 2017-05-07 18:32:50

115번 (나) 오른쪽이온 그림 중간부분이 약간 깨진거 같습니다.

장성문 2017-05-07 21:01:54

그림이 약간이상하네요. 3쌍의 전자가 공유되었다고 보면됩니다.

여수어딨어 2017-05-07 00:03:17

2쇄는 언제 나오나요?? 오타가 좀 있는거 같던데요

장성문 2017-05-07 07:23:47

인쇄 증판한다고하니 곧 나올것 같은데 알아보고 알려드릴께요.

장성문 2017-05-08 13:36:36

6월 초에는 2쇄가 나온다고합니다.

화학꿀잼? 2017-05-05 19:33:01

32번 2의 h2o가 18인걸 어떻게알수있나요?

장성문 2017-05-05 20:45:01

Ii에서 질량 보존을 써야합니다. 탄화수소 혼합물 + O2 -> CO2 + H2O에서 양쪽산소의 질량은 보존. 따라서
O2의질량 64 = CO2가 66이니 산소의 질량은 48 + H2O에서 산소의질량 16 그러면 수소는 2 그래서 H2O는 18입니다.

박푸시 2017-05-04 21:15:36

26번 ㄷ에서 실린더부피가 8:9 라는건 부피가 변했다는 얘긴데..
조건 (가) 를보면 실린더가 고정되어있다고 나오고
고정장치를 풀었다는 말이 없는데 어떻게 실린더의 부피가 변할수있나욥??

장성문 2017-05-04 21:55:27

ㄷ보기 풀려면 고정 장치를 제거하는것이 맞네요. 조건이 빠졌습니다.

화학꿀잼? 2017-05-03 20:54:13

12번 해설 질문애여

물질 1몰당 A가 2몰잇고 구성원자수 6개니

A2B4라는데

A가 2몰잇는지 어케아나요? 2a만보고??

장성문 2017-05-03 21:21:05

a가 원자량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a이면 원자의수가 A가 2몰이지요.

p6BmEonvsj2G0e 2017-05-03 14:51:08

131번 (다) 실험과 관련해 질문 드립니다.
금속B가 남아있지 않은 경우라면 해설에서처럼 양이온수가 6이 되질 않습니다.
금속B는 충분하다 같은 조건이 추가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장성문 2017-05-03 15:32:00

(다)에서 양이온의 종류 A와 B이온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B금속이 부족하면 C이온도 양이온의 종류에 들어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B가 충분한지는 문제에서 파악해야하는 문제입니다.

서울univ 2017-04-28 11:43:16

선생님 노대에서 재수삼수 같이한 차현준입니다. 최다판매 축하드려요~ㅎㅎ 그때가 그립네요

장성문 2017-04-28 14:08:00

누가보면 나하고 같이 한줄 알겠다..ㅋ 오랜만이네 반갑다~이제 많이 바쁘지?

박푸시 2017-04-27 22:01:27

4번에 ㄴ선지의 설명이 이해가 안되요 ㅜㅜ
ㄱ,ㄷ 에선 일정 질량을 가지는 어떤 원자의 개수는 항상 일정해서 기준이 바뀌어도 변하지않는데

ㄴ에선 어떻게 변한다는건지..
말 자체가 이해가 안되는것도 있어요.
기준 I 보다 II 에서 큰걸 고르는데
ㄴ. 기준I에서의 C 12g 속에 들어 있는 C원자수
기준II에서 H 1g속에 들어 있는 H원자수
이런 말이면.. 뭘 어떻게 비교하라는건지 잘 모르겠어용
저 두개를 비교하라는거면 어차피 일정 질량내의 원자개수는 동일하니 둘 다 바뀌지않을거고..
다른 해석은 제가 모르겠네요 ㅜㅜㅜ 능력부족인듯...

장성문 2017-04-28 07:17:05

ㄱ, ㄷ처럼 ㄴ도 생각하면 됩니다. ㄴ은 기준I에서 1몰은 C 12g과 H 0.999g이므로1몰의 원자수도 같습니다. 그러나 기준 II에서는 H1g이므로 H의 질량을 비교하면 기준 I보다 기준 II가 커집니다. 다시 말하면 기준 I에서 C12g과 기준 II에서 H1g을 비교하면 안되고, 기준 I에서 H 1몰의 질량과 기준 II에서 H 1몰의 질량을 비교하여야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박푸시 2017-04-28 13:28:11

아 ! 감사합니다.
제가 의미를 잘못생각하고 헤맸네요.

재필삼선사심오운 2017-04-22 20:05:35

사서 풀고있는데 솔직하게 후기를 말해드리자면
책 좋습니다. 다양한 사고를 할수 있게 되는 책이기도 하고 신유형 등등을 만났을때 어떻게 사고를 할지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게 되는 책이네요. 다만 실제로 출제되기는 힘들다고 생각하는 문제도 많은것 같아요.. 후에 모의고사 출간하실때는 조금 더 현실적이고 실제 모의고사답게 선별해서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구 모의고사 출간되는 시기도 대략적으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당
좋은 책 사서 푸는것 같아 좋네요

재필삼선사심오운 2017-04-22 20:46:18

그리고 85번 해설 ㄴ보기에서 x는 n=4->n=2인거 같아요!!

장성문 2017-04-22 21:01:26

과한 것도 있지만 우리가 출제자가 아니고 출제 범위에대한 경계를 명확히 알기 힘들기에 그것을 연습하고자 문제를 만든거에요, 그래서 기출을 몇번 본 학생들에게 추천하는거구요. 그래도 수능에서 많이 벗어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만 냉철한 후기 감사합니다.

장성문 2017-04-22 21:08:06

모의고사는 일단 3회분 넘겨서 편집 검토 중이어서 다음달 말정도에는 나올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는 N제보다는 더 현실적이어야 한다는점에 동의하구요, 그래서 참신한 문제나 문제를 통해서 배울점있는 문제 중심으로 만들었으니 풀어보시면 재미 있을거에요. 해설 틀린 부분은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씩컨트 2017-04-22 11:45:39

난이도는 어느정도인가요? ㅎㅎ 4페이지 킬러 대비용 책으로 써도 될까요?

장성문 2017-04-22 11:50:59

양적, 산화환원, 중화 반응의 난이도 있는 문제는 4페이지보다 쉽지는 않아요.

노대장성문쌤제자 2017-04-18 23:35:16

쌤 안녕하세요 ㅋㅋㅋ 현재 노대에서 화요일 4,5교시 수업듣는 학생인데요 ㅋㅋㅋ 이거 무료제공안해주나요??ㅋㅋㅋ제공이 안된다면 프린트랑 별로 안겹치죠? 많이 안겹치면 사려구요

장성문 2017-04-19 06:48:40

프린트랑 겹치는 부분도 있는데, 이 N제가 더 유형이 확장된 문제여서 따로봐도 도움이 많이 될거야.

아앙아 2017-04-14 23:35:57

쌤 1쇄 오타 별로없나요??

1쇄에 당한적이 있어서ㅠㅠㅠ

장성문 2017-04-15 08:52:23

검토를 많이해서 오타를 최대한 줄였습니다.

Arcana 2017-04-14 04:49:34

맛보기 문제 풀어봤는데 좋네요 ㅎㅎ
출고되면 바로 사서 풀어보겠습니다!

  1. 1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