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농구 모의평가 - B형 포카칩이 감수하여 포카칩 모의평가의 맥을 잇는 모의고사 최지욱 지음
책소개

최근 경향을 반영하여 2015학년도 대수능에 최적화된 모의고사

최근 평가원의 기출문제들을 하나하나 빠짐없이 분석하여, 어떤 유형이 어떤 난이도로 출제되는 지와 이러한 유형이 나왔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를 연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문제가 최근 경향과 거리가 멀다고 느껴지거나, 위화감을 느끼게 한다면, 아무리 좋은 문제더라도 배제하였고, 오직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 B형’에만 초점을 맞추어 제작했습니다. 따라서 최근 계속하여 출제된 것처럼 쉬운 경향을 이어가면서도, 언제든지 출제될 수 있는 고난도의 사고력이나 계산을 요구하는 문제까지 철저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고등과정의 내용과 평가원의 출제 매뉴얼만을 참고한 모의고사

저자는 심리가 불안한 수험생을 유혹하는 고교외 과정을 사용하거나, 그렇게 풀리도록 하는 문제를 지양합니다. 절대로 고등 교육과정 외의 문제를 출제의도로 하지 않으며, 동시에 고등과정 내의 문제라도 평가원의 출제 매뉴얼에 어긋나는 문항은 모두 배제했습니다. 또한, 평가원의 출제 매뉴얼에 따라 문항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한 문제에 대하여 ‘어떤 표현이 더 쉽게 와닿을까’, ‘그림을 주는 것이 더 좋은가’, ‘평가원은 이런 유형을 출제할 때 어떤 식으로 표현을 했는가’, ‘문제가 풀기 싫게 생겨서 거부감이 생기진 않는가’ 등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고, 검토자 분들과 의견을 교환하면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평가원에서 출제하는 것차럼 기출문제와 유사한 사고방식을 묻는 문항, EBS에서 연계한 문항, 처음 보는 문항을 모두 수록하여 여러분이 이 ‘리듬농구 모의평가’를 풀면서 실전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포카칩이 감수하여 포카칩 모의평가의 맥을 잇는 모의고사

실제 사제관계인 저자는 평소에 포카칩님께 더 좋은 문제란 무엇이고, 평가원이 추구하는 방향이 무엇인 지 등등을 많이 배웠습니다. 또한 이 모의평가 검토과정에서 충분한 의사소통이 있었으며, 좀 더 양질의 문제를 제공해드리기 위하여 문제에 대한 여러 방면에서의 토의 후 퇴고했습니다.



<검토자>

이덕영 (연세대학교 수학과)

박경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김화영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하진영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오승윤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우범준 (카이스트)

김병준 (카이스트)

노성민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최지헌 (서강대학교 수학과)

전혁주 (고려대학교 생명공학부)

이동솔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부)

신진호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이승재 (안양 부흥고등학교)

이경한 (안양 신성고등학교)

진 겸 (보평고등학교)

이정관 (가온고등학교)

김준성 (강원대학교 수의예과)

박준형 (영동고등학교)

김현진 (안양 신성고등학교 교사)

저자소개

저자 최지욱

오르비 닉네임 '리듬농구'로 활동중. 

오르비와 다른 수학 커뮤니티들에서 배포하는 모의고사 문제들의 품질에 대한 평판이 매우 높다. 

「포카칩 모의평가」와 「수학영역의 비밀」의 저자 이덕영의 수제자이기도 하다.

목차

수학영역 B형 5회분 + 해설

서평

이덕영 (연세대학교 수학과, 「포카칩 모의평가」, 「수학영역의 비밀」 저자)

수험생 분들께서 수능을 마무리하면서 어떤 파이널 문제집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올해에는 특히나 수많은 파이널 문제집들이 출간되면서, 사실은 거기서 거기인 문제라고 느껴질 것입니다. 어떤 파이널 문제집을 구매해야 수능을 마무리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사실 문제의 아름다움은 최상급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최저학력 기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를 풀면서 지루하지 않을 만큼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사실 그런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공부를 하면서 정리할 수 있는 아주 전형적인 문제들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선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여러분들이 이미 풀 수 있는 쉬운 문제를 더 잘 풀 수 있게끔 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세우셔야 합니다. 수능은 단순하게 본인이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지도 중요하지만, 쉬운 문제에서 남들보다 논리적이면서 명쾌하게 풀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어려운 문제에 대한 알고리즘을 명확하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풀었던 수많은 문제들 중 어려운 문제들은 아마 대부분 답을 맞히는 것 자체가 버거웠고, 따라서 답을 맞히는 수준에서만 학습하고 그것으로 보람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정도로만 학습할 경우 실제로 수능시험을 볼 때에는 맞히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 답에 근접한 풀이를 구사하긴 하나 조금씩 엇나가면서 베베 꼬이고 시간만 보내는 경향을 보일 것입니다. 수능 시험에서는 이미 풀었던 문제와 똑같은 것이 나오긴 어렵겠지만, 고난도 문항에 대해 알고리즘을 명확하게 계획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았다면 30번 문항 등을 도전할 때 이미 준비하고 연습했던 문제를 푸는 기분을 줄 것입니다.

리듬농구 모의평가는 이 두 가지를 연습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구성을 띄고 있습니다. 물론 올해 처음으로 나오는 모의고사라서 문제를 풀어나가다 보면 문제 외적으로 다소 어색한 부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전형적인 문제를 훈련하면서도 난이도 있는 문항들의 알고리즘을 체계화시키는 훈련을 하기에 그 어떤 모의고사보다도 좋은 문제들로만 구성됨을 느낄 것입니다. 150문제만을 가지고도 수능에 출제될 수 있는 거의 모든 소재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리듬농구 모의평가가 수능 수학 B형을 마무리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리듬농구 모의평가를 모든 수험생들에게 적극 권하는 바입니다.



최지헌 (서강대학교 수학과)

리듬농구 모의평가는 수능 실전 연습을 위해 제작된 모의고사로, 수능에 가장 근접한 양질의 문항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시험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최대한 구현하였으며 그 안에서 시간안배와 위기관리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시험지 전체가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리듬농구 모의평가의 문항들은 교과과정 내의 논리적인 풀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출제자는 모든 문제들이 논리적으로, 그리고 필연적으로 풀리도록 문항을 제작하였고, 해설지에서 그 필연적인 과정을 충분히 자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이 모의고사의 해설지는 특별한 발상이나 기교, 테크닉 하나 없이 고등학교 수학과정을 제대로 공부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사고할 수 있는 발상과 우직한 계산만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냅니다. 이러한 해설은 결국 수험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실질적인 수학적 사고를 체계화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모의고사를 풀게 될 학생들 모두에게 맞춘 문항이라도 반드시 해설을 보고 ‘저자’의 해설과 ‘나 자신’의 풀이를 비교하고 올바른 풀이를 습득하라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본 모의고사의 해설은 비교적 서술체계가 쉽고 친절하여, 해설지와 자신의 풀이의 비교를 통해 자신의 풀이과정 속 논리적 비약을 찾아낼 수 있고 출제자가 의도한 풀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리듬농구 모의평가와 함께 올바른 방법으로 문제풀이의 사고과정을 고쳐 나가고 실전 훈련을 한다면 수능 당일 필히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y6792 2016-05-17 20:11:20

답지를 잃어버려서 혹시 답지모두 메일로 보내주실수있으신가요?

yjrose9702@naver.com

bp5cVTBRm9qzXe 2015-09-17 13:09:41

답지를 잃어버렸는데 답지 통째로 혹시 보내줄 수 있으신가요? 부탁드려용 ㅠㅠㅠㅠ

bp5cVTBRm9qzXe 2015-09-17 13:10:09
갇태리 2015-08-21 16:33:24

5회분 답지좀 보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딴건 다채점했는데 5회분만 남기고 다풀었는데 답지를 버렸어요.ㅠㅠㅠ

갇태리 2015-08-21 16:33:36
오동현2 2015-07-26 19:59:01

리농님 제가 작년에 친구한테 부탁해서 공동구매했는데 답를 잃어버렸는데 제발 답만이라도 좀 보내주세요 리농님의 자비를
donghyun2005@hanmail.net

리듬농구 2015-07-28 19:25:52

몇회분이 필요하신가요?

전혁주 2015-06-26 22:00:05

리넝 뤼넝

깐서건 2015-04-08 13:58:11

안녕하세요 리듬농구님! 출판 모의고사 질문이요!

리듬농구 모의고사 올해 새로 내시나요?

작년 버전하고 문제가 겹치나요?

작년버전도 사고 올해버전도 또 살까요

아니면 올해 버전만 살까요?

리듬농구 2015-07-04 05:43:32

올해 출판되는 것은 작년과 겹치지않습니다

Yong un Kwon 2014-11-06 14:33:42

제가 4회 해설지를 분실했는데 메일로 넣어주실 수 있으세요?

훈모 2014-11-05 15:07:08

질문하나할께요ㅎㅎ
2회15번이요 x=1에서 미분가능하다는 것을 자세하게 알고 싶어요
저는 그래프를 유추해서 풀었는데 답지만 봐서는 x=1에서 미분가능하다는게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ㅠㅠ 감사합니다

david4050 2014-10-30 19:11:43

리농님 5회 30번인가 원에서 정점 A 와 동점 P Q 에서 내적값이 최대값이었나 그때 -8 이 되는 부분에서
해설을 봐도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왜 각각 P와 Q를 고정시켜서 H1,2 이렇게 하는 이유가 뭔가요?? 지금 문제지가 없어서 자세하게는
생각이 안나네요 해설지 보시면 이해 하실 거에요ㅠㅠ

오이이엉 2014-10-29 12:34:04

1회 30번에서
t에 대한 조건이 없는데요..(양수말고)
어떤 양의 실수 t에 대해
~할 때
로 써주셔야지 풀이가 맞는것 아닌가요
그리고 미분가능성 안써도
a=1 b=-3일때는 양수가 나와서 풀수가 있게 되있네요.(뒤의 조건이 명백하게 이해 안되서 걍 이걸로 품)
그리고 26번
신뢰구간의 평균은 추출한 표본평균이지 모평균은 아니지 않나요.
모평균이 신뢰구간 내부에 있을 확률이 95퍼센트라는 것이기 때문에
주어진 조건을 이용한 추정만으로는 모평균을 특정해 낼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오이이엉 2014-10-29 12:41:16

26번 정오표는 이제 봤네요
30번도 명백히 문제 있는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문제 질은 좋다고 생각해요 ㅋㅋ

연대갑시다 2014-10-24 11:01:03

답지 27쪽에 20번 풀이에서요~ 알파=(a+b)/2맞나요?.?

연대갑시다 2014-10-24 11:26:37

질문 하나 더 해도되종?? ㅎㅎ 21번에서 각ACB가 직각이라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는 거에요?? 답지 풀이를 보니까 높이를 계산할 때 직각이라고 하신 것 같아서요..ㅎ..ㅎ

Yonsei Kaist 2014-10-23 20:59:44

3회 27번 해설에서

또한, f(x)=n 이 아니라 f(x)=k 죠?

리듬농구 2014-10-23 22:23:26

n인 것 같아요 ㅠㅠ

연대갑시다 2014-10-23 17:23:07

4회 21번 답지 그림이 이해가 잘 안가는데 어떤식으로 그려져있는건가요..?

리듬농구 2014-10-23 22:21:53

흠.... 그 원판을 그려놓은 그림과 해설지의 그림을 같이 두고 비교하면서 해설지의 점잡는 것을 다시 해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ㅠㅠ

푹씬 2014-10-23 01:39:32

리농님 ㅋㅋ;; 도저히 이문제를 해설해준사람이없어서 여기에 물어봐요 올해직전도아니고 작년직전 리농모 28번 답6 나오는거 이해가안되요 아무리 생각해도 8나옴여 ㅜ 올해 직전리농모 퀄이 이파는모의보다 더지리네요 ㄷㄷ

리듬농구 2014-10-23 22:20:56

아무래도 출판되는 모의고사는 5월달에 제작했고, 경향을 예측하면서 만들다보니 올드한 유형이 생각치 않게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리듬농구 직전모의평가나, 리듬농구 9월 모의평가 같은경우는 그 해의 평가원 모의평가를 반영하여 만들기 때문에


좀 더 최근 경향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 직전리농모는 문제를 봐야 기억이 날 것 같네여...ㅠㅠ 벡터문제였나요?

Yonsei Kaist 2014-10-22 22:35:37

3회 21번 보기 ㄴ 해설에서요 왜 좌우 함수가 같을 때 미분계수가 수렴하기만 하면 미분가능한가요??

리듬농구 2014-10-23 22:18:35

예를 들어서 f(x)=x (x=/0), 0 (x=0) 이런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이 함수의 미분가능성을 체크할 때 좌극한 우극한이 어차피 동일한 함수라서 하나만 수렴하면 미분가능하죠 ㅎㅎ

솔로깡 2014-10-22 17:39:50

리듬농구 모의고사 내년에도 나오나요?

리듬농구 2014-10-23 22:17:19

ysholic 2014-10-22 16:13:45

5회 20번을요 g(x)개형을 그리는게 아니라 F(x)개형을 유추해서 풀었는데 보기 조건 이용해서 사차함수가 이차함수 같은 계형을 가진다는 것을 알수 있고 극값 2개 가지니 F(X)는 근 2개 가지니깐 조건데로 두근다 양근이거나 음근일때, 두근이 양근하나 음근 하나일떄 F(X)그려서 풀었는데 직관적으로 이렇게 풀었는데 괜찮나요??
21번은 너무 심한듯 ㅠㅠ 어려워요


리듬농구 2014-10-23 22:17:12

21번은 난이도를 높여야겠다고 생각하고 만든 문제라서 많이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20번은 그렇게 푸셔도 상관없긴한데 왠만하면 개형추론문제는 도함수로부터 원함수를 추론하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ip02243 2014-10-21 16:25:09

4회14번에 지나간것들을포함해서 1/4라고 하셧는데 이게무슨말인지모르겟어요ㅠㅠ 그렇게해서도 안풀려요ㅜㅜㅠㅠ

리듬농구 2014-10-22 14:59:29

갈림길이 4개가 있을 때, 그 확률이 동일하다면

지나갔던 길일지라도 어떤 길을 선택해서 걸을 확률은 1/4입니당

리듬농구 2014-10-20 16:22:31

이미 그 루트a, 루트b로 나눈 값 자체가 2, 4라는 얘기일거에요!

오나의연신님 2014-10-18 23:41:29

1회 30번에서 '임의의 t'라고 써주셨다면 더 기출문제 느낌이 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현재까지 1회만 풀어봤지만 그래도 문제들이 너무 좋은 문제라 약간의 아쉬움도 크게 느껴져 의견 남깁니다.

리듬농구 2014-10-19 10:03:33

넵ㅠㅠ 감사합니디

언제쯤가나 2014-10-18 20:11:09

안녕하세요!, 5회 30번 질문있습니다.
해설에서 k/2-(파이)/2 = AH2의 길이 부터 그다음 해설이 이해 안갑니다.
위 식이 잘 이해가지 않는데 왜 저렇게 표현할 수 있는지요?

리듬농구 2014-10-19 10:03:16

반지름에서 설정한 미지수의 절반(현의 절반)을 빼준거에요!

ip02243 2014-10-18 16:46:51

다른질문인데요! 4회21번에서 각AH4H 가 직각인이유가뭐에요ㅜㅜ? AH3P 가 직각인거랑 관련이있나요?

리듬농구 2014-10-19 10:02:27

수직인 두평면을 찾아보세용!

ip02243 2014-10-18 15:41:50

안녕하세요! 4회 14번문제 질문이에요ㅜㅜ 지금 경우가 A-F(E)-D-B-C-E(F)-A 이두경우잖아요 그래서 확률로 풀려고 A에서 F로갈확률 1/4 F-D 1/4 D-B 1/3 B-C 1/2 C-E 1 E-F 1 해서 모두곱한담에 E랑F랑 바뀔때있으니까 x2 해줬거든요ㅜㅜ 자꾸답이 1/48 이 나와요... 뭐가잘못된거죠?? 확률구할때 한번씩만지나간거니까 분모에 지나간것들빼고 구해줘야맞는거죠??ㅜ

리듬농구 2014-10-19 10:02:06

지나간것들 포함하여 확률은 모두 1/4입니당ㅠㅠ

김민형 2014-10-17 19:21:59

5회차 21번 문제 선분 AP:선분 AC=t:r 로 놓고 풀면 답이 1/2가 나오는데 왜 h:h-2t로 놓고 풀어야 하나요??

리듬농구 2014-10-17 22:59:09

아마 그림이 직각처럼 그려져있어서 헷갈리신듯 합니다 ㅠㅠ

일일학번 2014-10-16 20:00:07

문제 잘 풀었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 5회 20번에서 f(x)가 사차함수(연속함수)라 g(t) 가 a에서 불연속이기 위해서는 f'(a)가 0이어야 한다는 것은 알겠는데 이때 t=a에서 왜 반드시 f'(t)의 부호변화가 일어나야만 하는지에 대해서 잘 이해가 안가네요ㅠ

리듬농구 2014-10-17 22:58:50

f'(t)의 개형을 떠올려보세용! ㅎㅎ

Yonsei Kaist 2014-10-16 19:41:56

2회 28번 답안에서요

두 타원의 장축도 같고, 초점사이의 거리가 같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건가요 ㅠㅠ?

단축의 길이에 따라 타원의 중심으로부터 초점까지의

거리가 달라질 수 있지 않나요 ㅜㅜ?

리듬농구 2014-10-17 22:57:44

그래서 정오표보시면 두 타원이 합동이라고.. 해놨어용 ㅠㅠ 초기에 발견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ㅠㅠ

URLIM 2014-10-15 20:55:53

쪽지부터 봐주세요..~

리듬농구 2014-10-16 13:48:30

확인했습니다!

URLIM 2014-10-15 18:40:04

질문이요!
4회 21번 질문인데요. 답지에서 선분 HH2의 길이를 구할떄 보니까. 선분 AH4와 HH4가 수직이다 라고 보고 구하는 것 같던데,,,
선분 AH4와 HH4가 수직이다 라는것을 어떻게 눈으로 확인할방법없나요.. 대략 감으로 그럴것 같은데,,,(AH3와 PH3가 수직이여서 그런것 같은데,,, 그게 눈으로 정확히 확인할방법이 없는지,,증명?같은거라고 해야하나,,) 좀 가르쳐주세요.^^

리듬농구 2014-10-16 13:48:19

메일 답변 드렸어요!

URLIM 2014-10-15 13:43:02

1등급 컷 점수로 알려주시면 안돼나요?? 답지에는 어렵다 쉽다. 정도의 난이도 평가만 되어있어서,,, 짐작이 잘 안되서요...
예상하시는 점수라도 알려 주시면 안돼나요?

리듬농구 2014-10-16 13:47:59

등급컷이.. 시행한것이 아니라서ㅠㅠ

푸신분들반응보면 제가 예상한것보다 1컷 4점정도 내리시면 될듯합니다!

Yonsei Kaist 2014-10-14 19:19:31

1회 21번이요

P가 1사분면 위의 점이다 라는말이

x축과 y 축 위의 점들은 제외한다는 말이라면,

해설지에서

'x가 1/2보다 작거나 같으므로

t 가 1/2보다 작거나 같다'

라는말이

'x가 1/2보다 작으므로

t가 1/2보다 작다' 라고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리듬농구 2014-10-15 10:53:26

작거나 같은 집합이 작은 집합을 포함하고 있어서 상관은 없습니다ㅎㅎ

Yonsei Kaist 2014-10-14 16:34:34

1회 17번이요 무리방정식인데

혹시 여기서 무연근 판별은 어떻게 하나요???

리듬농구 2014-10-15 10:54:22

루트안이 양수라는 것만 이용합니다ㅠ
미분의 비중이 좀 더 크다고 보심이..

테이크lte 2014-10-13 10:46:47

4회 20번 문제에서 제시한 조건중에 g(x)식이 x인태그랄f(t)dt인가요 아님 인테그랄xf(t)dt인가요?
답지에선 전자로 해석하고있고 문제지는 후자처럼 x가 안으로 들어가있네요 정오표확인해봤는데도 언급되지 않은내용이라 질문합니다

리듬농구 2014-10-13 15:43:33

후자이든 전자이든 같은 의미입니다.

강윤구 2014-10-11 14:33:26

원래 문제를 풀때 읽고 먼저 머릿속으로 알고리즘을 계획하고 접근하는것이 빠를까요
아니면 그냥 무작정 일단 문제를 접근하는것이 나은걸까요...??

리듬농구 2014-10-11 17:56:38

평가원에서 나온 자료중에 수능 수학영역을 대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자료에서는 전형적인 문제의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단원마다의 교과내용의 알고리즘을 세우고, 그 내용을 실전모의고사든, 기출이든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강윤구 2014-10-12 12:11:42

흠... 그렇군요 그렇게 해야겠네요... 이젴ㅋㅋ

안정수 2014-10-10 22:11:36

제가 답지를 잃어버렸는데 혹시 ajs7270@naver.com에 보내주실수 있나요? 보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리듬농구 2014-10-11 17:54:48

혹시 해설지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안될 것 같구요..ㅠㅠ

답만 필요하신 것이라면 보내드릴 순 있습니다. 어떤 것인지 말씀해주세용!

ans5925 2014-10-10 16:57:55

반디앤루니스 신림역점에서 구매하엿는데 1회가 없는 파본이었습니다. 무조건 구매처에 가서 교환해야하는건가요?ㅜㅜ

리듬농구 2014-10-10 19:26:08

네 그러셔야할것같아요ㅠㅠ 유감이네요ㅠㅠㅠㅠ

장주원 2014-10-09 22:46:22

제가 답지를 잃어버려서 그러는데요... 혹시 답 좀 올려주실수 있나요? 참고로 2회가 필요합니다.

리듬농구 2014-10-10 01:49:45

오르비 쪽지나 메일 chlwldnr1029@naver.com으로 문의해주시면 답장을 드리겠습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4-10-09 20:20:42

비듬을 규칙적으로 리듬있게 터는게 낫나요. 아님 하루안에 5회분 다 풀까요? 회분마다 1등급 컷은 어떻게 알죠?

리듬농구 2014-10-10 01:49:24

규칙적으로 리듬있게 터시는게 낫습니다 ㅎㅎ 회분마다 1등급컷은 저도 알 수가 없어요 ㅠㅠ 이게 시행한 모의고사가 아니라서 그냥 제가 의도하고 낸 난이도밖에 없습니다 ㅠㅠ

푹씬 2014-10-08 20:37:18

개인적으로 이번에 직모 올해 리농직 6평보단쉽고 9평보단살짝어렵게내주셈 ㅜ 6평처럼내면 실수많이할거같음 ㅜ

리듬농구 2014-10-09 05:42:37

ㅎㅎ 직전모의고사 기대 많이 해주세요 아마 원하시는? 정도일거에요 ㅎㅎ

푹씬 2014-10-08 20:36:27

흠 다풀어보고나서느낌이 가공되지않은좋은원석 같은느낌 뭔가 자작모의틱한게많아서 ㅋㅋㅋ 해모직 100점클라스로 수능수학만점찍고 내년에 재대로 문제내시면 포모에준하는모의로!!

리듬농구 2014-10-09 05:42:19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ㅠㅠ 노력할게요

최신고 2014-10-08 20:13:13

이거 올해 12월까지는 판매 하시는거 맞죠?ㅠㅠ

리듬농구 2014-10-09 05:42:03

넵!

메칸더$$ 2014-10-08 12:18:48

1회 17번에서 실근을 가지려면 f(x)가 0보다 크거나 같으니까 x가 0보다 작거나 같은데 이때 최솟값은 0에서의 접선 즉 변곡점에서의 접선의 기울기가 되는거 아닌가요? x가 0일때 준식이 성립하는데요. 구해보니까 k<0에서 [-1,-2/3]이 나오는데 그러면 답이 -1아닌가요?

메칸더$$ 2014-10-08 12:19:33

추가로 f(x)/x=k로 해도 -1이나옵니다

리듬농구 2014-10-09 05:41:52

함수의 정의역을 확인해주세용!

내가자연인이다 2014-10-08 01:22:26

내년 3학년인데 어느정도 기출을 끝내고 다른 실전 모의를 공부하고나서 이 비듬을 푸는게 효율적이겠죠?

리듬농구 2014-10-08 10:29:38

네 ㅎㅎ 기출을 먼저 다 완료하신 후에요! 그렇지만 모의들 중에서는 비듬을 빨리 털어버리는 것도 나쁘지않아요 ㅎㅎㅎ

Dae Byeong Kang 2014-10-06 23:38:25

3회 27번 가수랑 n 둘다 고려해야 합니까 문제를 잘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리듬농구 2014-10-07 19:18:02

??어떤건지 잘모르겠어용ㅠㅠ 죄송

never7 2014-10-04 22:47:44

지금 3회까지 풀었는대 문제 퀄이 굳굳!! 점수는 안나오지만...ㅋㅋ123회 점수 72 76 77... 소위 킬러문제들이라 불리는 20 21 29 30 은 생각안하고 푼다음 시간 남을때 푸는대도 점수가ㅋㅋㅋㅋ실전에선 잘봐야징..ㅠㅠ

리듬농구 2014-10-06 10:24:13

힘내세요! ㅠㅠ 제가 써놓은건 그냥 의도한거에용 신경쓰지마시고 얻어갈 것만 얻어가시면될듯

내가자연인이다 2014-10-03 23:31:01

비듬이 있을줄 알았는데 사보니까 종이 질이 좋습니다

리듬농구 2014-10-06 10:23:37

ㅎㅎ 잘하면 모의고사에있던 비듬이 머리로 옮겨갔을수도...?

큐베 2014-10-03 19:14:50

5회 21번에서요, 닮음비를 AP : AC 로 잡고 풀면 안 되나요..? 자꾸 다른 답이 나와서 혼란스럽네요. 어디가 잘못된 건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ㅎㅎ

리듬농구 2014-10-06 10:22:42

닮음비로 푸셨다면 어떻게 하셔도 상관없을텐데ㅠㅠ

Bangie 2014-10-02 21:59:29

5회 20번 g(x)가 x-> -무한대로 갈때 점근선이 생기지 않는다는 걸 어떻게 알죠 ..ㅠㅠ

Bangie 2014-10-03 19:41:45

혹시 f(x)를 미분하면 계수가 생기니까 t보다 항상 작게 되서 그런건가요 ㄷ

never77 2014-10-01 22:23:30

댓글 보니까 등급컷이 동봉되어 있다는대 어디있는건가요? ㅠ

리듬농구 2014-10-02 21:11:11

회차별 저자가 생각하는 난이도는 동봉되어있어요 해설지와

근데 신경쓰지마시고 실전연습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셨으면 좋겠어요ㅠ

마르셸 2014-10-01 15:19:17

3회21번 ㄷ 잘 이해가 안가네요. 해설보니 limf(f(t))가 1로 가까이갈때 왜 limf(t)가 +0으로만 가까이갈때로 바뀌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제 말은 왜 -0부분은 사라지는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리듬농구 2014-10-01 21:43:46

f(t)는 넓이라서 항상 양수입니다 ㅎㅎㅎ

마르셸 2014-10-02 09:39:50

쉬운건데 캐치를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김예빈 2014-10-01 00:11:29

3회 29번 답지에 f(a1)<f(x)<0임을 알수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그 문장이 이해가 안가구요.ㅠ.. f(a1)=0아닌가요? 왜 <0이죠? g(a1)<0아닌가요?

리듬농구 2014-10-01 14:10:12

f라고 되어있나요? ㅠ g가 맞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엿같은언어 2014-09-30 23:32:24

아아 21번 이해햇습니다 하하 궁금한점 몇가지있는데 5회 30번출제의도가 궁금하구 틀린문제에대해 어떤식으로 복습하는게 좋을까요??그냥 기출풀듯이 논리적으로 풀면대나연?

리듬농구 2014-10-01 14:07:24

5회 30번은 벡터의 분해를 이용하여 점의 위치를 잡은 후에 삼수선의 정리를 이용하여 이면각을 구할 수 있는 지를 물어보는 문제입니다

네ㅎㅎ 근데 너무 오랜시간 잡지는 마세용

리콜라캔디 2014-09-30 06:35:27

리넝팬이대 어쩌조!

리듬농구 2014-09-30 13:52:41

징자 넘조아하쉬느대!

엿같은언어 2014-09-29 23:32:48

오늘 5회까지 다풀었습니다!!! 그런데 21번모르겟어서 질문드립니다 왜 높이비가 h:h-2t인지 이해가안됩니다!

리듬농구 2014-09-30 03:46:11

수선을 잘보세용! 내접원의 반지름의 두배를 높이에서 빼주면 작은 삼각형의 높이가 됩니다

빅승 2014-09-29 14:58:37

질문드립니다!!
3쇄 찍는다고 하신것 같은데 3쇄는 언제쯤 나올까요

그리고 2탄 나오나요??궁금궁금
답변부탁드려요!!

리듬농구 2014-09-30 03:45:05

3쇄는 2쇄가 다팔려야 나올텐데 수능전까지 나오려나 모르겠습니다ㅠㅠ

직전모의고사는 제공됩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4-09-29 00:00:07

2학년이 풀어도 되겠죠?

리듬농구 2014-09-29 14:46:03

되긴 하지만 별로 추천하고싶지는 않아요ㅜㅜ

푹씬 2014-09-28 22:36:15

3회 29번 ;; 이거 이해가안가요 그래프가 ;;

리듬농구 2014-09-29 14:45:14

ㅠㅠ 어떤부분이 그런가요?

푹씬 2014-09-29 22:14:29

정오표 못봣네요 ㅈㅅ

내성적오르비 2014-09-28 15:38:28

3회 29번 적분상수가 왜 0이 되는지 자세하게 설명 쫌 부탁드립니다.

리듬농구 2014-09-29 14:44:53

정오표에 추가된 조건때문입니다

leopardi 2014-09-27 20:29:21

1회 26번 이상한거 같은데 아무도 말이 없네요...? 표본평균의 모평균 m에 대한 신뢰도 95% 신뢰 구간은 95% 확률로 신뢰구간 속에 m이 포함된다는 뜻이지 여기서 모평균을 구할 수 없는데요..? 혹시나 해서 학원 선생님한테 질문했는데 여기서 모평균 m 값은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이거 땜에 풀 때 멘붕왔네요... 아니면 제가 뭘 잘못 알고 있나요..

리듬농구 2014-09-27 21:09:05

정오표에 수정사항이 있습니다ㅠㅠ 죄송합니다

엿같은언어 2014-09-26 23:30:20

안녕하세요 리듬농구님 수학을 좋아하지만 잘하지는않는 학생인데요 지금까지 포카칩,top,kice hidden,장영진모의고사 등등 많이 풀어봤는데 가장좋은거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문제스타일인지모르겠는데 더잘해진느낌도들고요 ㅎㅎ 아무튼 정성껏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안지가 정말 친절한거같아요 ㅋㅋㅋㅋ정말감사드립니다~

리듬농구 2014-09-27 04:40:09

좋은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

수능직전 좋은 모의고사 제공해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욧

URLIM 2014-09-26 23:10:53

1등급 컷 점수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예상하는 점수라도,,,

리듬농구 2014-09-27 04:39:26

모의말구 따로 첨부된 것에 제가 생각하는 회차별 난도를 적어뒀어요!

*Krytical* 2014-09-26 00:13:01

4회 14번 문제가 애매한 것 같습니다
조건에 한 점에서 다른 점으로 이동할 확률이 같으니 수학적 확률로 계산하는 것은 타당다 볼 수도 있지만
문제는 그것이 마치
A에서 f로 갈 확률이 1/4다.
왜냐면 다른 점으로 갈 확률이 같으니까!
로 해석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또 이렇게 해석해서 풀면 제가 푼 바로는
매우 괴랄한...숫자가 나오네요
저자분의 의견을 듣고 싶슾니당

리듬농구 2014-09-26 15:55:18

확률로 풀어도 같은 답이 나올텐데여..? ㅠㅠ

*Krytical* 2014-09-26 22:55:19

음 다시 풀어보겠습니당

푹씬 2014-09-23 22:45:08

69직모 수준인가요? 69직모내신거보면 확실히 돈아깝지않은 모의인건맞는듯

리듬농구 2014-09-24 15:33:28

그것보단 아마 쉬울겁니다!

푹씬 2014-09-24 22:14:46

69직 81 86 맞았는데 둘다1등급되나요?

리듬농구 2014-09-25 02:16:01

6월은 1등급, 9월은 2등급 상위입니다

허나 9월은 제 생각보다도 등급컷이 높게 잡혔으니 참고해주세요

김오징 2014-09-23 22:16:40

2회 29번 해설중에서 x^3만 다뤄주는 이유가 그 아래차수 항은 삼차항 때문에 의미가 없어져버리기때문인가요?? 그리고 적분상수는 어떻게 처리해줘야 하는거죠... 자세한 해설좀 부탁드려요 ㅠㅠ

김오징 2014-09-23 22:18:35

아 3회입니다!!!

리듬농구 2014-09-24 15:33:13

네 삼차항의 계수만 의미가 있구요,

limg(x)=0조건으로 적분상수는 0으로 고정됩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4-09-20 21:48:42

난이도는 어느정도일까요? 12등급이 식은땀 흘리며 풀 수 있는 정도면 좋은데..

리듬농구 2014-09-20 23:06:01

시간재고푸시면 식은땀나는 회차가 있을거에요...ㄷㄷ

내가자연인이다 2014-09-20 21:47:17

비듬농구 사고싶네

리듬농구 2014-09-21 02:06:26

비듬농구를 사면 비듬이 없어집니다...(?)

슈학아 2014-09-20 13:35:28

쪾지 어떻게보내는지몰라서... 답만이라도 보내주실래요...? ㅠㅠㅠ

리듬농구 2014-09-20 23:05:20

네? 답만이라도 보내달라고 하시는게 ... 문제들의 정답이용?

슈학아 2014-09-21 13:52:48

네.. 쪽지 보냈는데..

슈학아 2014-09-21 13:53:41

전에 답 잃어버렸다고 문의드린사람이에요

리듬농구 2014-09-25 12:25:51

뭐지...제가받은 모든분에게 보내드렸던것같은데 답은

슈학아 2014-09-28 22:49:37

주신거 아는데... 잃어버려서 혹시 답만 받을수있을까해서 문의드린건데,,,,

슈학아 2014-09-28 22:49:37

주신거 아는데... 잃어버려서 혹시 답만 받을수있을까해서 문의드린건데,,,,

Halley 2014-09-18 14:44:06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1회 풀어봤는데...
지금까지 풀던 모의고사하고 다른 느낌이 팍 오네요 ''ㅎ 제 개인적 취향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다른 모의보다 포모를 좋아합니다 'ㅇ')
뭔가 낯설어 보이면서도 필연적으로 풀이를 전개하게 되는 점이 정말 좋네요... 분할이 필요할때도, 일부 모의고사는 엄밀하게 따지면 케이스가 지나치게 많아지는데(그러면서 답지 풀이는 짧고..) 리농모는 딱 적당하네요... (사실 6월대비 풀때 29번인가? 방정식 때문에 '아...이번에 그런문항 있으면 하기싫을거같은데..' 라는 생각도 있었던터라ㅋㅋㅋ;;;)

+로 질문하면...
19번에서, 꼭 an = ~파이 + 알파 << 알파로 둬야하나요??...
함수 극한의 대소관계에서 처럼 구간을 잡아서 동일한 값으로 수렴한다...라는 내용으로 풀 수 있나요?? (그러니까, 적당한 구간을 잡아서 같은값으로 수렴시키는 방법으로 풀 수 있는지..)

Halley 2014-09-18 14:47:30

아..그리고 20번에, x가 최대일때 t가 최대가 되는 부분은 그래프가 있으니까 글로는 생략하고 해설지에 t가 최대일때만 쓰신거죠?? 풀면서 까다롭게 내려면 t가 최대일때 x가 최대가 아닐 때도 낼 수 있을거같아서...확인하고, 풀고나서 답지봤는데 그냥 t가 최대일때로 나와있더라구요 '';;

Halley 2014-09-18 15:05:26

으...그런데 생각해봤는데 저 위에 쓴 마인드는 고쳐야겠네요. 그냥 가리지말고 다 풀어서 다 맞아야지 -_..

리듬농구 2014-09-18 15:45:49

사실 풀이를 좀 더 엄밀하게 적고싶었는데, 한없이 길어지면 풀이를 읽는 독자분들이 심란해하시는 분이 있으실 것 같아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내용만을 다뤘어요ㅠㅠ

Halley 2014-09-18 23:03:02

저 위에 19번도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

리듬농구 2014-09-19 04:03:38

가능합니당!

룽빅 2014-09-17 18:05:35

리농님 원래 e사 삽샘이 리농님 모의고사 풀이해주신다고 했는데
갑자기 바뀌었네요....... 무슨일 있으신가요???

리듬농구 2014-09-18 15:44:04

모의고사의 질과 수준이 삽자루선생님이 보시기엔 많이 부족하여 빼신 것 같습니다ㅠㅠ

wjdtprl123 2014-09-17 13:16:22

현재 포모 해모 탑모 썹모 빡모 등등 거의 현존하는 실모들은 다풀어보다가 리농모만 뒤로 미뤄뒀는데 오늘 1회풀고 감탄했습니다. 각종낚시요소며 사소하게 체크해할부분, 그리고 평가원 특유의 생소함까지 지금풀어본 실모중에 제일 낫네요. 사실 다른실모들은 일부러 3점,4점쉬운문제에서 계산을 약간 어렵게 해서 난이도를 올리는 경향이있는데 평가원경향을 잘반영해서그런지 3점 4점쉬운거는 계산도 딱딱 맞아떨어지고요 ㅎㅎ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아직 1회밖에 안풀어봤지만 이런 좋은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는 꼭 같이 대학을 ㅠ 저도n수 ㅠ

wjdtprl123 2014-09-17 13:35:37

1회 답지에 오타있는것 같아요! 문제풀이에 크게 상관없지만 밑에 4번째줄에 16t^2+18t-9=0인수분해 한식이 (8t-3)(2t+3)아닌가요? t+3이라고 되어있네요

리듬농구 2014-09-18 15:43:18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힘내요!ㅠㅠ

연대갑시다 2014-09-17 11:28:10

2회 답지에서요~ 14번에서 직선 m의 방정식을 구할 때 제가 사용해 오던 방법과 달라서 그러는데 어떤 원리로 푸는 건지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리듬농구 2014-09-18 15:42:34

평면에 수직이면서 접점을 지나는 직선은 항상 원의 중심을 지나겠죠?

그래서 평면의 법선벡터를 방향벡터로 가지고 원의 중심을 지나는 직선을 이용해 접선의 좌표를 구하고, 이제 평면의 법선벡터와 수직이고 접점을 지나는 직선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Halley 2014-09-16 11:50:07

정오표 외에 깔끔하지 못한 표현 알려주세요! 리농님이나 검토진분들이 판단하시기에 전혀 문제 없다고 생각되시면 괜찮구요 '';;

리듬농구 2014-09-16 21:38:23

문제푸는데에 큰 지장이 있는 오류는 없을거라고 보여집니다 ㅠㅠ 신경쓰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안녕내사랑 2014-09-14 12:15:12

1회 30번 어떤실수 t라고 해주셔야 한,ㄴ거 아녀요? 그말없어서 한참헤맷어요뮤ㅠㅠㅜ
근데 문제는 좋아요 짱짱

리듬농구 2014-09-14 13:48:17

x에 대한 함수가 0이 아닌 모든 실수에서 미분가능해야하기때문에 하나로 결정되긴 합니다만,
표현지적이 많아서 3쇄때 수정할 예정입니다ㅜㅜ

김현준 2014-09-13 23:58:58

4회 27번에서요....

t->1일때
limf'(t)=1 이 되나요...??

(나)에서보면 t->1 일때 limf'(t)=0같은데요... 혹시제가틀린건가요..?

리듬농구 2014-09-14 05:55:27

정오표에 있습니다! ㅜㅜ 바로찾지 못한 것 정말 죄송합니다

유의태허준 2014-09-12 17:42:03

5회 30번 창무쌤 벡터문제랑 똑같네요..원에서 한정점에서 두동점에 벡터내적하는거요..!

리듬농구 2014-09-12 18:36:10

그 아이디어 자체는 교과서 벡터문제에도 있어요! ㅎㅎㅎ

ㅈ만한 2014-09-12 11:14:21

3회 (스포)

1.21번 ㄷ미분해보면



f(f(t)) + f`(f(t))f`(t)(t-1)인데



t ->1+ , t -> 1-일 때 각각 f(f(t)) -> f(0+) ,f(0+)



f`(f(t))f`(t)(t-1) -> 0+ , 0- 이므로 극한값이 일치해서 미분 가능



이 풀이대로 해도 되는건가요?



2. 29번 정오표를 이제 봤는데



g(x)가 -무한대에서 0으로 수렴한다는건 g(a1)<0이고 g(x) ->0-로 간다는 소린가요?



해설지를 보면 굳이 g(x) -무한대 수렴조건이 필요 없는거 같기도 한데 혹시 영향있나요?

포만한에도 올렸습니다

리듬농구 2014-09-12 18:36:51

ㅠㅠ 안됩니다 적분상수 값에 수렴하게돼요

14연수학 2014-09-11 23:01:48

2쇄 얼마나남음...

리듬농구 2014-09-12 18:35:36

2쇄는 지금 나온거구 3쇄가 언제나올지 모르겠네여,....ㅠㅠ

wingwing 2014-09-10 18:58:14

오늘 구매한것은 정오표확인 다시 안해도 되는겁니까?해설지 그냥 참고하면 되나요?

리듬농구 2014-09-10 20:58:41

정오표는 꼭 확인해주세요 ㅎㅎ 해설지 보시는 건 자율! ㅎㅎ

룽빅 2014-09-10 10:55:23

삽자루샘이 좋다고한 리농모 인가요?

리듬농구 2014-09-10 20:58:03

옹? 삽샘이 그런말씀을 하셨나요?

merlin4you 2014-09-10 00:28:24

5회 30번 해설에서
점 P를 고정시켰을 때 내적이 최솟값이 나오게 하는 Q점을 구하고 다시 그 Q점을 고정시켜놓고 내적이 최솟값이 나오게 하는 P점을 구하셨는데,
이게 잘 이해가 안돼요 ㅠㅠ
점 P와 // 점 P를 고정시켰을 때 정해지는 Q점에서 내적이 최솟값이 되게 하는 P점 //은 다르지 않나요?
포카칩님이 올려주신 공간도형과 회전에서도 이런 비슷한 게 있었던 것 같은데..음
P점을 어디에 잡든지 점Q는 직선 AP와 수직한 직선 중 원과 접하는 것 2가지에서 점A기준으로 점P 반대편에 있는 직선과 원과의 접점으로 정해지니까, 점P를 고정시켰을 때 최솟값을 만족시키는 점Q와 점Q를 고정시켰을 때 최솟값을 만족시키는 점P를 동시에 만족하는 P,Q를 찾으면 그때 최솟값이 되는 건가요? 뭔가 이해가 될 듯 하면서도 잘 안되네요.. 대칭적인 모양이 나와야 될 것 같긴 한데, 정확히 모르겠어요
명쾌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리듬농구 2014-09-10 20:57:39

대칭적인 모양이 맞습니다 ㅎㅎㅎ 정확히 파악하셨구, 저거는 전 단계에서 수식적으로 쓰는 풀이인데 순서가 조금 바뀌어있어요

바로 최소는 대칭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저 상황에서 각들만 잘 따져봐도 대칭임을 알 수 있어요

감휘각흑석 2014-09-08 20:45:10

1회 29번 답지 풀이대로 풀면 나오는데 , 제 방식으로 삼각형BCE에서 사인법칙으로 선분BE길이 구하고 BE - 1 = DE 구해서
삼각형 DPE에서 다시 사인법칙 돌려서 선분PD 구하니깐 답이 안나오게 되어있어요 확인부탁드려요..

리듬농구 2014-09-09 13:57:45

나올텐데여? ㅠㅠㅠ 계산다시한번만 해주시면 안될까요? ㅠ

님님 2014-09-08 18:45:11

1회 30번 처음 풀때 모든 t인지 어떤 t가 존재하는건지 표시를 명확히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리듬농구 2014-09-09 13:57:04

x에 관한 함수가 x≠0에서 미분가능해야하기때문에 t값은 유일할 수 밖에 없습니다만, 표현상 어색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서 3쇄 때는 표현을 수정할 예정입니다!

Halley 2014-09-07 19:00:46

정오표 최신업데이트 됀건가요?...
두려워서 못풀고있네요.
몇주전에 이해원모의 정오사항있는거 모르고 풀다가 멘탈만 터지고 실전연습도 하나도 안됐던적이 있어서...

리듬농구 2014-09-07 23:47:28

문제를 푸는데 지장이큰오류는 다 있구요
지장이없는데 고쳐야될 사항은 있습니다ㅠ

슈학아 2014-09-07 09:49:41

답지를 잃어버렸어요... 구할수있는방법없나요...ㅠㅠㅠ

리듬농구 2014-09-07 23:46:32

답지는 죄송합니다ㅜㅜ 답이 필요하시다면 오르비쪽지로라도 보내드릴수있어요 보내주세여

채치수 2014-09-07 01:15:24

리농대첩문제를 캡쳐했는데 이걸 제커리에 추가하는걸어떻게 생각하나요 미적분쪽요,, 수능이랑 경향이 맞나요??

리듬농구 2014-09-07 07:37:44

안맞는것도 있어요...(일부러 빨리끝내려고) 기출푸시는게 오히려 낫습니다ㅠ

아니근데 그거 배포하시면 안돼요ㅠㅠ

채치수 2014-09-07 15:32:39

ㅎㅎ물론이죠 !!

merlin4you 2014-09-06 14:31:13

4회 25번 답 44 맞나요?
제가 눈이 삔건지 자꾸 11로 나오는데..ㅠㅠ

리듬농구 2014-09-06 17:12:01

구의 겉넓이를 구하셔야합니다 ㅠㅠ

대문부숨 2014-09-06 00:40:43

제가 통계쪽이 약해서 그런데 ..
1회 26번에서 모평균 m을 추정할때 신뢰구간으로 구한 표본평균이랑 모평균이랑 같다고 할 수 있나요? 표본평균의 평균이 모평균과 같은것 아닌가요??

리듬농구 2014-09-06 17:11:50

항상 푸시기 전에 정오표 확인해주세여! ㅠㅠ 죄송합니다

일반청의미 2014-09-04 20:06:08

3쇄 언제인가요?

리듬농구 2014-09-05 02:02:43

글쎄요... ㅠㅠ 2쇄가 다 팔려야 나올텐데여ㅠ

팬더마뱀 2014-09-03 22:26:10

재수중인데, 작년에 시판된 모의고사를 하나도 안풀어봐서 그냥 있는대로 다 풀어보는 중입니다 ^&^
작년 포카칩 포함해서, 진짜 리듬농구가 현재 평가원이나 수능에 제일 맞는것 같아요 ㅠㅠ 적당히 어려워도 개념 벗어나는건 하나도 없고 ㅠㅠ 풀면서 진짜 많이 배우고 느낍니다. 불수능 5회는 제외하고 일단 다 풀고 몰랐던거 정리하고 틀린거 풀고 풀고 또 풀고 했더니 9평 100점!!!!
직전모의고사나 다른거 계속 나오나요?? 제가 이런걸 잘 몰라서 ㅠㅠ 앞으로 더 나온다면 계속 사서 풀고싶음 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리듬농구 2014-09-04 00:40:06

도움이 많이 되셨다니 정말 기뻐요 ㅎㅎ
수능 직전모의고사 제공할 예정이니 한번 해보세용 ㅎㅎ

채치수 2014-09-02 18:52:22

해모백점의 비결이뭔가요?

리듬농구 2014-09-03 10:16:34

운이 따르지 않았을까여

고상현1 2014-09-01 13:40:07

예상등급컷을 잃어버린거같은데 혹시 알려주실 수 있으시나요?

리듬농구 2014-09-01 17:38:10

1,2,3회는 89~96, 4,5회는 84~88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한번 더 2014-08-30 16:57:30

1회 30번에 어떤실수 t에 대해~ 라는 말이 들어가면 더욱 좋을거 같아요!

리듬농구 2014-08-31 00:54:04

3쇄때 반영할 생각이에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이건욱1 2014-08-29 22:49:26

리듬농구 모의고사..처음에는 오답 많다고 해서 살까 고민했는데..
명불허전이네요 ㅎㅎ
각 회마다 좋은 문제도 많고 좋은 교훈 얻어가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혹시 올해는 이게 마지막인가요...?ㅠㅠ

리듬농구 2014-08-30 11:30:05

지금 6월,9월 대비 직전모의가 나온 상태이고

수능직전모의까지 나올 것 같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리농답지좀올려줘요 2014-08-28 23:27:57

답지 잃어버려서 그런데 답지 좀 메일로 보내주실수 잇나여? gusdnd3247@naver.com 부탁합니다
아 그리고 예상 등급컷 좀 알려주세여~!!

리듬농구 2014-08-29 05:07:10

예상등급컷은 동봉되어있을겁니다! ㅎㅎ

답지는 저작권관련문제때문에 주변지인들께나 부탁하시거나 해야할듯여ㅠㅠ 죄송합니다

mrjij 2014-08-27 23:24:43

1회 80점이면 백분위 얼마정도 될까요??

  1. 1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