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모의고사 Classic - 국어 (2016) 1교시의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어주는 최고의 모의고사 오희엽 외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1. 1등급을 지켜준 모의고사입니다.

작년 수능 B형이 예상을 뒤엎고 매우 어렵게 나왔습니다. 

수많은 수험생들이 멘붕에 빠져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을 때, 국대 모의고사로 단련된 수험생들은 의연하게 풀면서 대부분 1등급을 지켜내었습니다. 


2. EBS 연계 지문을 작년보다 많이 늘렸습니다.

 아무래도 EBS 수능 교재에 대한 의존도가 다소 심한 중위권 학생들을 배려한 것입니다. 


3. 창작 문제와 최고의 클래식 문제와의 콜라보입니다.

올해 새롭게 창작한 1회분과 2만명의 수험생들에게 검증된 작년 12회분의 문제 중에서 가장 깔끔하고 맛깔스러운 문제만 다시 뽑아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다시 다듬어서 A형, B형을 넘나들면서 재구성하였습니다. 


4. 출제진을 밝히는 모의고사입니다.

실명을 밝히는 국가대표 출제자들과 실력 있는 오르비 검토위원들이 만들어낸 최고 클래스의 국어 실전 모의고사입니다.


출제위원

오희엽 (전)평가원 출제 검토위원/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EBS 검토위원/ 오르비 클래스 강사

김선호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육사, 공사, 해사 출제위원/ EBS 출제위원/ 서울고 교사

고은정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EBS 출제위원/ 미래N 국어, 문학 교과서 저자/ 미림여고 교사

이은정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EBS 출제위원/ 서울사대부고 교사

김덕곤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부산시교육청 출제위원/ EBS 출제위원/ 부산성일여고 교사

성병모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EBS 출제위원/ 종로학평 출제위원/ 대신고 교사

윤진석 서울시교육청 출제위원/ EBS 출제위원/ 종로학평 출제위원/ 용인외고 교사

이진용 EBS 출제위원/ 천재교육 국어 교과서 저자/ 덕성여고 교사

이관현 EBS 문학편 저자/ 국대1차 출제위원/ 순천효천고 교사

김상호 (전)국어 전문 출판 즐겨찾기 대표/ (전)한성과학고 교사

한은영 천재교육, 비상교육, 디딤돌, 메가북스 집필저자/ 중앙유웨이 모의고사 출제위원

위즈덤 서울대학교 문학 박사

※ 현직 교사는 평가원 출제 경력을 밝힐 수 없습니다.


검토위원

유진무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황성현 (고려대학교 의공학부)

이영표 (서강대학교 수학과)

곽호연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임가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허준영 (단국대학교 치의예과)

홍용기 (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

한창윤 (고려대학교 간호학과)

신주용 (서울대학교 미학과)

윤영진 (한양대학교 컴퓨터학과)

서상범 (울산대학교 의예과)

남우현 (동의대학교 한의예과)

김용욱 (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

국성근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시유 (고려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김민건 (부산대학교 국어교육학과)

정지원 (한국해양대학교 건설공학과)

이석준 (울산대학교 의예과)

정수민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김동하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이상범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권태균 (성균관대학교)

김장훈 (부산외국어고등학교 졸)

김영준 (청주세광고등학교 졸)

한민수 (천안고등학교)

조성근 (고려대학교 의공학부)

리스펙트 (성균관대학교)

강필호 (한양대학교)

조동아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배용진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교육과)

김경중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권순범 (성균관대학교 인문과학계열)

이재정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

한재영

김지수

박다솔

김창훈

우병욱

김동현

저자소개

저자 오희엽 (오르비 닉네임 : Boas)


(현) 「국가대표 모의고사」 시리즈 대표 출제위원

  오르비 인강 강사, 대치이강학원 강사

(전) 평가원 출제검토위원, 서울시 교육청 출제위원, EBS 검토위원


와이즈

서울대학교 문학박사

목차
국어영역 A형 3회분 + 해설
국어영역 B형 3회분 + 해설
서평

까칠한 알바

감사합니다.

저 기억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국어 만년 3등급이었는데 9월 처음 100점 맞아서 국대모의를 사야할지 국대파이널을 사야할지 질문드렸는데요. 그때 두개 다 사라 하셔서 두개 다 사서 한 주에 하나씩 풀었는데 점수가 안 나와서 자괴감도 들고 그러더라구요.....

그런데 이번 수능 98점으로 1등급 맞았네요. 감사해요 수능 정말 편하게 봤는데 그게 국대 모의 난이도에 익숙해져서 그런 거 같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한 번에 대학 갈수 있게 해주셔서 ㅎㅎ


욤용

덕분에 15국b 백100받았어영!! 구토난이도로 연습했는데 실제로 수능도 구토난이도더군요!!! 덕분에 평정심 가지고 차분하고 꼼꼼히 풀었어영ㅎ 물론 전 올해 반수하지만영.....trr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가톨릭 의과대학 2015-11-09 11:59:53

어처구니가 없네요 용어에 각 정의도 산계적인데다가 많은정보에 연산들 미시경제학에서 들었던 내용이여서 그남아 덜 버벅댔네요. 이걸 재학생들이 시간내에 풀수있는 문제인지가.. 그리고 딸린 3문제다 .. 특히 19번 문제는 A형기준입니다. 전체적으로 1회는 문제 퀄 실망스럽습니다. 저자의 저의를모르겠음

아리아리 2015-11-01 09:54:54

저 답지가 a형대신에 b형왓는데요..

부산과고12기 2015-10-28 13:30:56

답점

yshk 2015-10-19 01:01:54

이거 퀄 구린가요?

드도도 2015-10-16 21:58:35

전 정말 만족했는데.. 파이널 꼭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소리벗고팬티질러 2015-10-15 18:26:32

왜 잠수하시나요? 아래 보니 파이널 나온다고 하시는데, 파이널도 안 나올 듯..?

퐉칙퓩 2015-10-09 21:32:11

A형 2회 장화홍련전 지문에 앞부분 줄거리에 보면'허씨는~장화가 부정을 저질렀다고 알린다. 배 좌수는 크게 당황하여 허씨 소생 장쇠로 하여금 장화를 못에 빠뜨려 죽이게 한다.'라고 돼있고 42번 4번 선지에 좌수에 대한 설명으로 '장화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고 있지만 부사 앞에서 말하지 못하는 소극적 인물이다.'라고 돼있는데 맞는 선지 아닌가요? 왜 틀린 선지인가요.. 제가 원문은 못읽으봐서 지문에만 근거해서 봤는데 아무리 봐도 맞는 선지같습니다.. 그리고 동일 문항 2번 선지에 이들 자매가 선악 대결에서 승리한다고 하는데 지문에는 장화홍련 귀신이 사또한테 간청해서 계모를 심문케하는데 사또가 계모한테 속아 넘어가려하다 다시 찾아가서 하소연하고 사또가 그래 내가 혼내줄게 하면서 끝나요 대충 고전소설이니 처벌하겠군이라고 생각할 순 있어도 결론이 제시되어있지 않기에 이게 맞는 선지가 되기 힘들지 않나요??

IlIlIlIlIlIlIl 2015-10-08 12:04:54

진짜 무책임하다ㅋㅋㅋ

정숙아사랑해 2015-10-08 01:22:50

이때까지 피드백 안한는거보면 진짜 책임감 제로다...다신 모고 만들어서 학생들 등쳐먹지마시길

o7tVnb0I41jqcz 2015-10-04 21:41:57

전반적으로 답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문제는 없었지만 선지를 하나씩 분석해 보면 조금씩 의문점이 생겨서 질문드려요.
b형 3회 7번 문제 2번 선지 보면 자료 1의 자료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미진함과 우리나라 수출 규모에서 문화콘텐츠의 비율이 적다를 지적하고 있는 지문이기에 현지에서의 불법 복제와 유통이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의 수출액을 떨어뜨리는 원인임을 밝히는 자료로 쓰기에는 연관성이 없는 것 아닌가요?
또 b형 3회 41번의 5번 선지의 경우 사건에 신뢰성을 부여하기 위해 자연적 배경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했는데 해설지를 보니 '대명 성화 연간에 형주 구계촌'이라고 첫부분에 제시하고 있는 부분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했는데 이 부분은 제시문에 없을 뿐더러 제시문에 있는 형주 구계촌을 자연적 배경으로 볼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듭니다.
3회 42번 2번의 경우 계월과 부모와의 이별을 간접적인 방법으로 암시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오세에 부모와 이별한다는 곽도사의 발언은 오히려 직접적으로 부모와의 이별을 제시해 준 것이 아닌지.
또 43번 1번선지의 경우 여성 군담 소설을 통해 가부장적 제도가 무너지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없다고 하셨는데 계급적 신분질서의 동요가 상하개념에 대한 회의를 초래하면서 여성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는 보기의 제시문과 보국과 혼인을 했음에도 보국을 조롱하는 계월의 모습은 가부장적 사회제도 하에서는 남존여비사상에 입각하여 남편을 귀중하게 대우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않았다는 점과 연관시켰을 떄 오히려 적절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nachbar 2015-10-07 20:14:19

저랑 똑같은 생각하셨네요.....

정숙아사랑해 2015-10-03 14:03:29

좋은문제도 있는데 전체적으로 너무 조잡해요...
특히 a형 2회엔 장화홍련전 결말도 안났는데 홍련이 선과악의대립에서 승리했다는말도 이해가 안가고 32번엔 초록빛으로 휘감긴다는건 대체 어떤 근거로 볼숭ㅆ는지 이해도 안가고... 휴... 이투스모고보단 낫지만 글쎄요....

몰라그냥가보자 2015-10-01 20:27:21

b형 1회 33번? 그 바퀴의 일반적인 속성과 관련된 문제에서요(1회 문학 첫번째 시 문제 中 마지막 문제) 해설이 이해가 잘 안가서 그런데..
[A]를 고려하라고 되어 있는데, [A]에서 도대체 어떤 정보를 얻어내야 하며, 어떻게 답으로 접근해야 하나요..? 저는 3번을 택했는데, 1번은 도무지 답이라고 하기가 힘들어서요...
그리고 문제 정말 좋은데, 실전에서 제가 너무 틀려서 ㅠㅠ (다시보면 왜틀렸지 생각이 드는...)

서울대합격!! 2015-09-26 10:24:30

문제를 만드셨으면 문제에 대헌 질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

서울대합격!! 2015-09-26 10:24:58

자신에 대한 책임이 너무 없으신 것 같네요.

드도도 2015-09-22 10:46:51

A형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문과로서 B형은 되게 재밌게 풀었습니다. 풀어본바 중세국어 사잇소리같은 현 수능에서 나오기엔 좀 무리가 있는 개념말고는 딱히 문제점은 없었습니다추석 후에 여러 서적들 한꺼번에 구매하려는데 파이널은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아자아 2015-09-21 23:06:52

A형 2회 괜찮아요

dismiss 2015-09-21 12:36:23

문학 문제 배경지식이 있어야 풀 수 있는 것들은 '보기'로 제시해준 다음 물어봐야 하는 것 아닌가요?
문제들 상당히 쓰레기네요 돈 아까워요

ShdayMathers 2015-09-18 12:35:59

진짜 개 스레기 같은 퀄리티 , 조잡함의 끝을보이고 , 문제 오류가 상당함, 1회 경제지문만봐도 출제자가 비전공자에 '노동'이 생산물인지 생산요소인지 기본적 경제지식도없이 출제하니깐 문제자체가 성립이안됨, 걍 찢어버림 이딴걸 돈주고사다니 진짜 짜증나네

서울대합격!! 2015-09-16 23:59:14

B형 사놓고 이제 풀어보는데 a 형 해설지가 들어있네요...;;어떻하죠

Central Dogma 2015-09-14 13:00:58

A형 1회 19번 문제 2번 선지- 지팡이의 한계생산가치는 A와 B에서 일정한 값으로 나타난다.
'일정한'값이라는건 변하지 않는다는 뜻인데, 이것을 '같은'의 의미로 해석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즉, A와 B에서 한계생산가치의 변화는 없기 때문에 '일정한 값'이라 하면 2번 선지도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문제 4번 선지 - 지팡이의 한계요소비용은 A보다 B에서 더 높은 값으로 나타난다.
3문단에 따르면 '한계요소비용'은 '생산 요소를 한 단위 더 구입함으로써 발생하는 총비용의 증가분'이고 '완전경쟁상태일 때 요소의 가격과 같'다고 돼 있는데, '요소의 가격'에서 '요소'가 무엇을 가리키는 것인지 불명확합니다. 문맥상 '요소'가 '생산 요소'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이나 그렇게 해석하는 경우 <보기>에서 요소의 가격 즉, 인부를 고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알 수 없습니다.

A형 1회 24번 5번 선지 - 비유적으로 말하면, 염색한 천은 TV수상기의 화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염색한 천의 색은 흡수하지 않고 반사한 파장의 빛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고, TV화면은 흡수한 전파 신호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므로 틀렸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iuventus 2015-09-12 09:43:16

A형 1회 14번

'만일' 을 옮겼을 때 어색하므로 선지 선택에는 문제가 없는데요
5번에 '꼭' 이라는 부사는 '정확히' 열흘째다 이런 의미로 '열흘' 을 수식하나요 ?

iuventus 2015-09-12 09:44:37

그리고 혹시 예상 등급컷 있나요

체이서 2015-09-11 14:42:45

b형1회28번선지5번에서 실체대상의 빛깔을 더 잘들어냈다 오류아닌가요?... 인상파는 고유의색을 부정했지 않나요?..>색체란 빛의 반사에 불과하다>>빛깔 있다 이말은 오류인것 같습니다...;
물론 2번이 명백한 정답인건 아는데..2,5하고 헷갈려서.. 실전에서

wkddnjs610 2015-09-10 10:22:41

B형1회 39번에서요
옥영은 꿈을 믿고 용기를 내서 조선에 배를 타고 가자고 주장하고
몽선은 위험하다고 반대하는 장면이 있잖아요
이걸 1번선지의 중심인물간의 갈등 고조 라고 해석하면 안되나요?

sQOPyA2uxhdKr9 2015-09-08 21:26:46

오늘 b형 1회를 풀엇는데, 20번문제를 풀때 ( 한계수입생산 나오는 경제지문) 을 1,2,3문단에서 해결해야한다는거까지는 알앗는데
막상 실전처럼 풀때는 4문단 이후에는 내용이 잘 머릿속에 들어왓으나
1,2,3문단이 내용이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이렇게 뭔가 정의!깨념!에대한 내용이 몇문단에 걸쳐서 설명될때
어떻게 지문을 접근해야할까요..? ㅠㅠㅠ

세계기록 2015-09-08 14:06:38

A형 1회 19번 5번보기에 완전경쟁은 영향을 안받지않나요?

스파르타쿠스 2015-09-08 09:17:45

등급 컷 어느정도 되는 문제들이죠?

DAILIES 2015-09-06 21:41:37

이과생입니다. 서점에서 B형을 사버렸는데 환불해야될까요?? A형인줄 알고 샀는데 집에 와보니 B형이네요 국어 4등급나오는 이과생입니다

레몬그랩 2015-09-06 09:28:29

A형 1회 푸는데 화작문이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듭니다. 실전모의고사이기 때문에라는 말을 하실 수 있으나 제 기준으로는 오히려 실전이기에 화작문은 빠르게 풀고 뒤에서 시간관리를 해야되는 모의고사가 진짜가 아닌가 싶네요. 작년에도 모의고사 많이 풀어봤지만 앞에 화작문만 봐도 뒤에 비문학, 문학 문제가 지저분한지 , 깔끔하고 명확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엉뚱하게 화작문에서조차 변별력을 가져가려는 낌새가 보이면 정말 불쾌하더라고요. 물론 출제자분들이 출제하는 입장에서는 전문가들이시겠으나, 문제 푸는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레몬그랩 2015-09-06 10:06:58

영어도 시험이 어려울순있지만 주제문까지 어렵진않습니다. 수학도 시험이 어려울순 있으나 26번 27번이 어렵진 않습니다. 어려운시험을 의도하시고 싶으면 뭐가 메인인지 잘 판단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렵게 의도한게 아니라면 더욱 출제의 문제이고요.

가자! 2015-09-06 11:08:19

저는 안어렵던데ㅋㅋ 기출부터 풀고오세용

레몬그랩 2015-09-06 11:24:07

그놈의기출 다풀었습니다. ~

레몬그랩 2015-09-06 11:20:21

건방지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전문가이신만큼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우선 저는 작년에 비슷하게 실망한 이유로 현재 국어사설문제집, 모의고사 에 회의를 가지고 있는 학생입니다만 , 서점에 들러 모의고사를 구경하다가 뒷면에 있는 출제진들 이력을 보고한번만 속아보자하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근데 역시는 역시나 군요. 선생님께서 클래식 출간하기전 쓰신 글이라며 쓴 글도 보았습니다. 작년에도 저처럼 화작문 보고 실망한 학생이 있더군요. 그말에 심히 공감합니다. 비문학도 몇개 풀어보았는데 역시나군요. 비슷한 말로 말장난 하는 극악지문에 그래프까지 , 게다가 조잡할 정도의 말바꾸기 이건 수능의 할아버지가 와도 5분안에 이해할수 없을 것입니다. 실전이 무엇입니까 ? 수능에 이렇게 나오면 평가원장 처지가 어떻게 될까요 ? 맘같아선 태우고싶으나 회당 4천원인지라 태울수도없고 이런고민으로 난처하게 만드는 모의고사입니다.

iuventus 2015-09-12 09:43:58

시간운용 연습하신다 생각하셔요~ 저두 개인적으론 어렵다 느끼나 75분 정도 잡고하니 아슬아슬하게 풀리더군요

iuventus 2015-09-05 10:45:09

헐 윤진석 쌤이 출제 들어가셨구나...학교에 있었을 때도 대단하다고는 느꼈지만 ㅋㅋㅋ... 믿고 풉니당

스티븐 제라드1 2015-09-04 10:47:04

A/B형 공통인 책인가요?

覇王色氣 2015-09-01 10:09:48

제 것만 잘못 온 건지는 모르겠는데, B형 문제지에 A형 답지가 와서, 오늘 처음 풀어 봤는데 채점을 못 하겠어요... B형 정답지 파일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pang 2015-08-30 23:47:51

안녕하세요~ 항상 질 좋은 모의고사 제작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B형 질문 드립니다.
첫번째 질문은 20번 문제 밑에 흐아아악 님이 한 질문과 똑같고요.
두번째 질문은 만분가 43번문제인데요.
'옥안이 꽃이로되'가 ③ 비유를 통해 대상의 외양을 묘사하고 있다. 의 근거로 안 되는 이유가 구체적 묘사가 아니라서 그런가요?
또 ④영탄적 어조로 자신의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에서 영탄이 보통 감탄사, 돈호(실제 물음X), 감탄형 어미, 설의로 알고 있는데
답지에 근거로 제시된 '상심도 가이 없고 가 태부의 넉시런가 한숨은 무스 일고'를 설의가 아닌 실제 물음으로 볼 수 있지않나요?
박두진 <도봉>에서 '이 밤을 그대는, 나도 모르는 어느 마을에서 쉬느뇨.' 가 설의가 아닌 것처럼 말입니다.

흐아아악 2015-08-29 20:45:32

국어 a형 19번해설이요
서로다름을주장해야되는게아니라 일정하지않음을설명해야되지않나요
문제에서 a와b의 한계생산가치가 일정한값으로나타난다 라는뜻은 서로의 차이가아니라 각각의값이 일정하다로보면 안되는이유가뭐죠

흐아아악 2015-08-29 20:43:50

국어 a형 19번해설이요
서로다름을주장해야되는게아니라 일정하지않음을설명해야되지않나요
문제에서 a와b의 한계생산가치가 일정한값으로나타난다 라는뜻은 서로의 차이가아니라 각각의값이 일정하다로보면 안되는이유가뭐죠

blessoffyah 2015-08-27 00:51:00

문제 풀다가 막히거나 어려운 부분 있다면 어디다가 질문드리면 될까요 킬러문항들이 무지 어렵네요 ㅠㅠ

흐아아악 2015-08-29 20:45:48

미이라수박 2015-08-27 00:17:10

왜 문제 배점이 안나와 있죠??

_HS_ 2015-09-16 16:37:18

저도 배점이 없어서 들어왔어요ㅠㅠ...

익성 2015-08-26 23:11:23

존경하는 저자님 현재까지 발견된 오탈자나 오류는 있는지요 사기는 무조건 살건데 1쇄를 살지 2쇄를 살지 심히 고민되옵니다. 아 그리고 이건 외적 질문인데 제가 ebs 공부를 안하는데 국대 모의고사로 ebs 적중 가능할려는 지요 요행을 바라는 건 아니지만 충분히 평가원 및 수능에 출제될 만한 ebs 작품을 수록하셨는지요

인생사는맛 2015-08-26 10:30:05

세계대표 모의고사로 바꾸셔야할듯..; 많이 어렵네요

Boas 2015-08-26 17:06:55

킬러가 좀 섞여 있어서 그럴 거예요. 2, 3회도 잘 풀어 보세요. 인생사는맛님 파이팅!!!

Bow님 2015-08-25 19:55:26

대략적인 난이도는 어떤가요 많이어렵다고들엇는데 11수능급인가요?

Boas 2015-08-26 17:09:16

작년 국대보다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bow님.

도로도로크 2015-08-25 11:38:42

윤진석쌤 너무 좋아요~ 용인외고 학생들이 열광하는 선생님입니다~ 믿고 푸는 국대모의!!

Boas 2015-08-26 17:08:00

윤진석샘 문제 잘 만드시죠. 특히 소설 파트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blessoffyah 2015-08-24 22:57:53

작년에 나온 국대모고는 안 풀어봤지만 대체로 평가들을 보니 멘탈붕괴올 만큼 어마무지한 난이도였다고 하더라고요 ㅜㅜ 작년보다는 난이도가 좀 낮아진 건가요? 참고로 저는 국어 1-3등급 진동하는 점수가 나옵니다 ㅜㅜ.

Boas 2015-08-25 01:37:03

깔끔하먼서도 올해 ebs와 연계된 지문만 선별하여 재구성하였습니다.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의대 갈 거 2015-08-24 19:56:58

작년에 파이널 말고 국대모의 풀고 멘탈 가루 됬었는데ㄷㄷㄷ 믿고 사요~

Boas 2015-08-24 21:20:28

감사합니다. 이번엔 꼭 의대 가실 겁니다.

kimjy1128 2015-08-24 11:17:41

이과생인데 b형도 같이사도 될까요?? 둘이 겹치는문제 많나요?

Boas 2015-08-24 21:20:00

작년에는 정확하게 평가원처럼 15문항만 같았는데 출제 선생님들이 너무 힘들어하셔셔 이번에는 40~50% 정도 공통 문항입니다.
그냥 다양한 문제를 경험하고 싶다고 하신다면 같이 풀어도 좋구요.

아리아리 2015-08-23 16:02:41

지금사도 별도배송 오나요..?

고성욱2 2015-08-17 23:44:53

저 혹시 오타 같은거 있나요 정오표 보고 또 고치는 건 너무 귀찮아서 나중에 살려고 하는데.....

Boas 2015-08-21 09:56:37

늘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2회분은 검증된 문제이니 그런 부분에서 해방된 것이구요.

fkCApXsSDPclbT 2015-08-17 23:33:47

책 사이즈가 어떤가요

Boas 2015-08-21 09:54:43

평가원 문제지와 같은 사이즈입니다.

이제는끝내자 2015-08-15 09:47:07

쌤 각각몇회분인가요? 그리고 전문돌인데 이과것도 풀어봐도 상관없나요? 많이겹치면 안풀려구요 ㅠ

Boas 2015-08-16 23:54:17

이제는끝내자님. 각각 3회입니다. A형 거 풀어도 좋습니다. 스타일과 내용이 다소 다른 지문과 문제를 접할 수 있으니까요?

가자! 2015-08-14 23:58:24

혹시 지금 미리 구매안해놓으면 품절되는일은 없겠죠? ㅜㅜㅜㅜㅜ

Boas 2015-08-16 23:54:03

가자! 품절이야 되겠습니까? 계속 찍어내면 되는데요.^^ 감사합니다.

Boas 2015-08-16 23:54:55

'님'자 빠뜨렸네요.^^ 가자님!

aaaaa즈 2015-08-13 18:44:27

작년에 국대 검토했었는데ㅠㅠ 올해 다시 풀게 되네요 ㅠㅠㅠ 잘 풀겠습니다 ㅎㅎ

Boas 2015-08-16 23:56:02

오! aaaaa님 올해는 높은 뜻을 꼭 이루실 겁니다. 파이팅!!!

雪景 2015-08-13 13:39:48

작년판과 겹치는게 잇나여?

Boas 2015-08-16 23:59:30

작년 문제 중에서 올해 EBS 수능 교재 연계 작품과 매우 좋은 문제만 다시 뽑아 다듬고 재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EBS와 연계된 지문과 문제를 새롭게 연계 창작한 1회분과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5곱하기5는25 2015-08-12 17:15:07

아 작년 국대와 겹치는건가요? 작년에 국대 풀고 쉬운 국어 속에서도 국어 안 놓고 공부해서 수능 때 어이없이 1개 틀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도움을 많이 받았어서 올해 초에 작년 국대를 다시 샀거든요. 올해판으로 구매 하는게 좋을것 같나요? 그리고 좋은 문제 감사했습니다.

Boas 2015-08-17 00:02:28

작년 B형 문제가 A형으로 오는 등 작년과 똑같지는 않지만 작년 거를 풀었다면 분명 보았던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새롭게 만든 1회분이 있으니 구매하시는 것은 님의 뜻대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욤용 2015-08-12 14:11:41

작년과 몇퍼센트정도 겹치나요....??? 작년에 국대+국대final b형을 다풀어서...ㅎㅎㅎ

Boas 2015-08-12 15:08:51

욤용님은 국대 다 풀고 100점 맞으신 분이니 안 푸셔도 됩니다. ^^ 새로운 지문에 킬러가 있긴 한데......

신의손 2015-08-11 12:55:38

b형도 기술지문있나요? a b형 난이도 차이가 어떻게 되요?

Boas 2015-08-11 15:39:19

B형은 기술 지문 없습니다.

난도에 대해서는 미리 말씀 드리는 게 스포나 마찬가지라서.

여인영 2015-08-11 08:07:20

작년버전 교재는 더 이상 안파시나요?

Boas 2015-08-11 16:08:52

예. 더 이상 팔지 않습니다.

익성 2015-08-11 00:03:57

항상 수십명의 검토위원들이 있지만 오탈자는 넘치기에 2~3쇄를 사는 것이 좋겠죠?

Boas 2015-08-11 16:15:15

오탈자가 넘친다는 표현은 과장된 표현인 듯 싶습니다.
출제자,검토자, 편집부 모두 항상 긴장하고 원고를 살펴봅니다.

jygw 2015-08-10 21:31:18

작년에는 문제배치가 좀 이상하던데
올해는 수능과 같은 배치인가요?
솔직히 작년에는 좀 실망했습니다
올해는 아니길 빌어요

jhon.mi.90 2015-08-10 20:42:32

B형꺼는 없습니까

페나이 2015-08-10 20:53:48

구매하기 누르셔서 선택하면 되요! : )

Q. 위 문장에서 틀린 부분을 찾아서 바르게 고치시오. [4점]

KHG World 2015-08-10 21:27:56

구매하기 누르셔서 선택하면 돼요! :)

4점 득!

Boas 2015-08-11 16:16:42

당연히 있습니다.

Boas 2015-08-11 17:17:40

B형 당연히 있습니다.

삼서생 2015-08-10 18:06:16

a형하고 b형 지문들 겹치는거 없나요? b형인데 a형도 같이 살까해서요

Boas 2015-08-11 17:19:00

평가원처럼 공통 문항이 있습니다.

최종예선 2015-08-10 16:30:33

작년처럼 파이널 버전으로 한번 더 나오나요??

Boas 2015-08-11 17:18:36

예. 파이널도 나옵니다.

왈가와부 2015-11-07 16:01:37

피노키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