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FINAL 모의평가 - 영어 2017 실전연습과 약점점검을 동시에 해결하는, '수능 CODE'를 담은 FINAL 영어 모의평가! 승동 지음
책소개

실전연습과 약점점검을 둘 다 잡는 모의평가

이번 6월 평가원은 어려웠고, 9월 평가원은 쉬웠습니다. 수능이 어떻게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최고의 점수를 내기 위해서는 난이도를 고려하지 말고 모든 경우의 수를 대비하면서도, 동시에 전략을 짜기 위한 실전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모의평가는 최종점검이라는 목적에 부합하게 적절한 난이도 설정으로 실전 연습이라는 실전모의평가 교재의 본분에 충실하면서도, 동시에 수험생들이 소홀히 여길 수 있는 약점들을 점검할 수 있게 구성된 교재입니다.

  

수능 경향의 CODE를 담은 모의평가 

수능 경향과 CODE를 분석한다는 것은 과거뿐만 아니라 향후 경향성을 예측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모의평가에서는 6월 평가원 및 9월 평가원의 문제 경향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어떤 유형에서 변별력을 갖추는지, 또한 어느 유형 문제에서 연계 문항과 비연계 문항의 균형이 조절되거나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수능과 마찬가지로 각 문항마다의 논리적인 근거를 설정해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정답 이유와 오답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모의평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은 빈칸 추론, 간접 쓰기 그리고 어법·어휘 유형입니다. 이 모의평가는 정답 이유만 설명한 것이 아니라 빈칸 추론의 경우는 오답 선택지가 오답인 이유, 어법 유형은 각 선택지가 어떠한 어법 내용을 묻고 있는지 설명해줘 본인의 무엇을 아는지 모르는지 정확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모의평가를 통해 본인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히 구분할 수 있으며, 문제를 푸는데 국한하지 않고 해설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확실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문위원

김종현


검토진

이근우

박태성

저자소개

저자 김현석 (오르비 닉네임 : 승동)


2012 T.E.F 저자

2012, 2015 적중! 빈칸변형 저자

2013~ E-solution, S.D 모의평가 저자


현재 오르비 (http://orbi.kr) 에서 영어영역 멘토링 및 칼럼 작성 중

목차

영어영역 3회분 (듣기 포함) + 해설


※ 듣기 파일은 PC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아이디 2016-12-23 22:56:15

옆 친구랑 시간재고 실전처럼 긴장된 분위기로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덕분에 실전에서는 어떻게 풀어야 할 지,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바로 넘어가야하는지, 최대 고민시간 등을 미리 계획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수능에서 영어 일등급맞았습니다!! 영어는 정말 순간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모의고사 덕분에 많은 준비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보독해론 2016-11-18 07:59:51

덕분에 영어다맞았어요 짝짝 감사합니다!

3CVyREfwDp9Tnt 2016-11-15 14:52:23

2회 6번 듣기 관련입니다.
you should decorate it with cushion.이라고 했습니다.
("너는 소파를 쿠션으로 장식해야한다"라고 해석했습니다.)
근데 그림엔 쿠션(방석)이 깔려있습니다.
전 잘 이해가 안됩니다..부탁드립니다. 수능 전날까지라도 도와주세요...

Yonsei16학번 2016-11-14 20:28:03

1,2회 등급컷은 없나요???

해물탕웨이 2016-11-14 15:01:57

3회 38번 해설 관련

3번 선택지 뒤의 they 가 보기의 these townships 라고 하셨는데
보기의 문장을 해석해보면 '이러한 혁신들은 these townships에게 the means of mastering seaborne trade를 주었다.'잖아요?
그럼 그 뒤의 '그들'이 지배하는 지역에서~라고 문장이 시작되는데
그들을 the means of mastering seaborne trade라고 봐야 하는거 아니에요?

9snXurFvQ6GCYd 2016-11-13 20:57:31

2회 28번 어법문제 관련해서요
2번에 the parent lets go 하고 go에 밑줄이 그어져 있는데 밑줄 그어진 부분만 판단 하면 되는거죠??
let 다음에 목적어가 올 부분에 동사가 와 있네 하고 체크 하고 넘어갔는데
사실 let go 가 없는 표현은 아닌데 이런 부분을 잘 모를 경우 평가원시험에선 위험할 까요?

미래미래 2016-11-12 22:22:10

2회 33번 질문있습니다
조상들이 돌보고 엄마 혼자 자손을 감시하기는 벅찬 several years 동안 아버지의 도움이 필요해서,
아버지가 이(자손감시,돌봄)를 도와준다는 뜻으로 답을 1번 carefully looked on으로 골랐습니다.
답안지에서는 constant carrying and oversight(수년동안계속)이기 때문에 틀렸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several years가 four years 이상이기 때문에 틀렸다는 말인가요?

amQrHexzopcWRK 2016-11-12 16:26:40

2회 9번문제 저만이상한가여?
80-10-30+15=55 아닌가여?

출눈 2016-11-15 13:26:02

저도 그래요 이상해서 듣기대본도 봤는데...

XibRWhPL2ftaBO 2016-11-15 16:08:37

80 이 아니라 100 에서 빼는겁니다. 비싼게 유명한거라고 직원이 했고 고객이 유명한거 산다고 했어요.

eOF65mMLp7kbRT 2016-11-12 16:15:40

2회차 42번이 해설을 봐도 이해가 잘 안가서요...처음에 culture로 풀었다가 다시 생각해보니 한국은 보편적인 의료보험은 있지만 치료의 질이 기관들에 따라 매우 다양하기때문에 자연적으로 병원쇼핑을 하니깐 질이 다르기때문에 기관에대한 불신때문이라고 볼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disbelief를 했더니 틀렸더라구요,,왜 꼭 disbelief는 안되는거죠..?

snusnusnuuuuu 2016-11-12 06:07:21

질문이요~!
1. 2회차 33번 just long enough for 에서 for을 ~동안으로 해석하면 안되고 무조건 ~만큼, ~까지로만 해석해야 하는건가요? 그렇다면 2번이 확실한거같은데 확인차 질문드려요~!
2. 2회차 34번 저는 overriding을 무시하다로 해석해서 맞았는데요. 출제자님께서는 survival in all life를 modern biology의 본질로 이해하셨더라고요. 근데 아래 if~ 내용에서 만약 cannot look around you한다면 look around you는 해야할 postive적인 행동이지만 이것을 못한다면 ponder gnp was devoted to religion, to its sense of the meaning of human life 한다고 나온걸로 봐서 mere livining이 modern biology가 취하고 있지 않은 필자가 강조하고 싶은 point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니까 overridng concern for survival in all life, 즉 survival in all life(=mere living)을 modern biology가 override(무시하다)하기 때문에 이것이 surely wrong하다는 거에요. 저는 지문을 이렇게 파악했는데 필자님께선 override를 중요시하다, 즉, concern for survival을 하는 것을 negative한 행동으로 해석하신게 잘못된 것이라 생각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승동 2016-11-13 13:16:25

1. 여기서는 ~까지 로 해석하셔야 합니다.
2. mere living=survival입니다. 따라서 필자가 강조하고 싶은 행동은 아닙니다.
override를 중요시하다가 아니라 저도 간과하다라고 해석했습니다 ^^;;

X58sezRBOucIv0 2016-11-11 20:25:53

1회는 확실히 해석이 떨어지지 않는데 답은 맞는 기분이네요.... 이런 면에선 6.9월이랑 약간의 괴리는 무시 못할듯....

승동 2016-11-13 13:15:19

해석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의 기준이 정확해야 될 것 같습니다.ㅠㅠ

X58sezRBOucIv0 2016-11-11 20:18:02

쉬운 부분이라 아무도 얘기 안 한듯 싶지만
1회 25번 해석 10번째 줄에 are paid를 초기에 투자한 이라고 해석한 것은 오역이 아닌가요?

승동 2016-11-13 13:15:24

확인해보겠습니다

2nR0LUBDF6tfwc 2016-11-11 14:25:37

3회 100점맞았읍니다 앙기모찌~

고란이 2016-11-10 20:46:00

3회 38번에서 주어진 문장 these township에서 these가 받을걸 못 찾겠어요......

arocasia 2016-11-10 20:40:36

3회 28번 오타수정 요청

어법상 틀린 -> 어법상 맞는

Mg8dceZOhPm6zT 2016-11-10 20:30:37

2회 33번 추가 공지 해설까지 봤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의문이 있네요.. enough for을 사전에 찾아보면 ~한에 있어서 충분한 이라고 나옵니다. 그럼 1번 선택지는 결국 사랑의 열병이 자식들이 신중하게 관찰당함에 있어서 충분히 길게 지속된다라는 의미 아닙니까? 그렇다면 관찰당할때까지는 지속된다면 맞는말 아닌가요??

후라비나딱 2016-11-10 15:26:52

1회 34

해설에 더운계절 = 증가한 온도= 낮의 대용어라고 해설에 적어두셨고 낮과 밤에 산소와 이산화탄소 표를 그려주셨는데요
표에서 낮엔 산소 생성됨+ 이산화산소는 산소가 됨 - 이렇게 해주셨는데
빈칸에 답은 더운계절 = 증가한 온도= 낮에 co2 가 생성방향으로 향한다 , 더 많이 생성된다가 답인데요
반대되는 상황 아닌가요?

승동 2016-11-13 13:11:40

마지막 문장에 보면 증가한 온도에 의해 co2가 증가한다고 말하고 있지요? 그 부분입니다.

고란이 2016-11-10 14:36:35

Sd3회차 34번 빈칸 문장 앞에 can조동사로 끝나있는데 동사가 원래 없나요??
그리고 33번에서 important issue가 실질적이고 잘 살아가는 것의 대용어가 어떻게 될수 있는거죠??
잘 살아가는 것아면 알반적아고 보편적인 것 아닌가요??
잘 모르겠어요...

승동 2016-11-13 13:12:46

1. 오탈자입니다.

2. 잘 살아가는 것을 일반적이라고 볼 수 있지만, 이건 지문에 근거가 없습니다.
여기서는 잘 살아가는 것을 중요한 것(우리가 살기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이라면 잘 살아가는 것으로 볼 수 있죠)의 대용어로 찾고 푸셔야 합니다

rlawlghks 2016-11-08 23:50:56

토요일에시켰는데 아직안오네요 시간얼마안남았고 빨리풀고싶은데 재고가없는건지 확인부탁드려요

Bsgke9nhIQDCdE 2016-11-08 22:17:24

sd파이널을 끝으로 sd시리즈를 다 풀어봤는데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내년엔 풀지않았으면 좋겠네요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8 15:34:39

2회 풀었는데 33번 42번 이렇게 두개 틀렸거든요.
33번 왜 답이 4번이 안되는지좀 알려주시고 42번 억지 아닌가요? Culture를 어떻게 추론하죠?

승동 2016-11-13 13:13:17

예년에도 낸 문제인데
33번은 http://orbi.kr/0009513138 참고해주시고
Culture는 naturally의 대용어로 보시면 됩니다

박범호 2016-11-08 14:08:51

3회 34번 질문입니다.
선택지 4번에 함수가 존재한다는것은 대응되는 수에맞는 어떤 결과가 존재한다는 뜻인데,
지문의 내용만으로는 어떤 대응이 존재하는지 확정지을 수 없고 함수자체가 존재하는지도 설명하기 애매하지 않은가요?
감염자체는 여러가지 변수가 존재하는데 여기서는 '수량'에 관한것만 언급했으니까요.
추가적으로 지문에서 3가지로 분류하는데, 감염위험자, 감염중인자, 감염에서 회복된 자 이렇게 나누엇는데
감염되지 않은자를 회복된자와 같은 범위에 넣는 것(해설의 내용입니다)은
(다시말해 감염되거나 감염되지 않은자는 회복된사람을 포함하지 않는다는것이 저의 주장입니다.)
지문에 나온 '감염되었다가 회복된자'를 무시하는 것이라
5번이 맞다고 생각됩니다만..

i2oz 2016-11-11 15:14:02

저도 who are infected = 감염된 사람
who are not infected = 아직 감염되지 않은 사람

으로 봐서 5번 했는데..

승동 2016-11-13 13:14:52

1. 고난도 빈칸의 비유적 표현(수능에서 자주 나오죠.)으로 보시면 됩니다.

2. who are infected or not 에서 5번 보기의 infected or not의 의미는 감염되거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지문에서 세 종류의 사람을 말하고 있으므로 감염되지 않은 사람은 두 종류, 아직 감염되지 않은 사람과 회복된 사람을 모두 아우릅니다.

올해1 2016-11-08 12:39:23

3회 34번 질문입니다.
선지 4번과 5번 차이점이 function 과 equation 이라는 것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equation을 해도 3가지 변수관의 상관관계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 선지도 맞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Bsgke9nhIQDCdE 2016-11-08 22:57:42

and 와 or의 차이아닐까요

승동 2016-11-13 23:36:11

function과 equation의 차이로 오답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올해1 2016-11-08 12:37:05

3회 33번 질문입니다.
선지 2번이 답이라고 하시는데..... 실질적인 것이 빈칸에 들어가야 한다고 답안지에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선지 2번은 중요한것을 의미하는데....
중요한것과 실질적인 것을 같다고 봐야 하나요?

FB43d9TiqkLjan 2016-11-07 19:36:15

제가 궁금했던 1회 38번 질문이 댓글에 보이는 데 제가 생각했던 답변이 아닌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우선, 답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4번과 5번의 연결관계가 맞지 않기 때문에 주어진 문장이 그 사이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처음에 답을 체크할 때, 3번에 functional characterization이 typical와 대응되는 의미라고 생각해서
'resists ant functional~'이라는 문장 다음에 역접을 나타내는 but이 오고 typical input~이라는 내용이 와야하는 줄 알았습니다.
뭐가 잘 못 된 건지 아직도 모르겟습니다ㅠㅠ

할수있는게아니라될수있다 2016-11-07 14:37:22

1회 38번 질문드립니다
Granted, pain has typical input conditions and typical behavioral outputs.
This qualitative phenomenal aspect of pain seems not to be explained simply.
이 사이에 주어진 문장이 들어가야 하는 이유가
this가 앞 문장의 inputs&outputs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this가 pain has typical input conditions and typical behavioral outputs.라는 'pain의 성질' 그 자체를 받고 있다면
this가 받는 게 가능하지 않나요? 답지 봐도 이해가 잘 안 되고 문장의 흐름 관계에서도 그 방향을 잘 못잡겠습니다 ㅠ
혹시 맞다면...
quailitative가 임상의가 말하는 고통이고 quantitative한 게 앞의 typical inputs&outputs를 가리키는 건가요? 그래서 반대되는 내용 때문에 but 이 근거가 되는 건가요?즉 앞 내용이 물리적인 거고 뒷 내용이 철학적(질적)측면을 일컫는 건가요!?

승동 2016-11-13 23:37:09

1. 성질 자체를 받을 수 없습니다. 명사구를 받아야겠죠?
2. 네 물리적인것과 질적 측면을 잘 구분해야 합니다.

이준만 2016-11-06 19:16:45

1회차 34번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빈칸 문장 보시면 What the study suggests is that this balance is 라고 되어있는데 여기서 the study가 지문 전체를 아우르는 건가요? 아니면 Normally전까지를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어디까지가 the study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단서는 어디인가요?

승동 2016-11-13 23:37:35

1. 지문 전체입니다.
2. 지문에서 연구라고 말하고 있으므로 지문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준만 2016-11-06 17:52:56

음, 1,2회차 예상 등급컷은 없나요?

i2oz 2016-11-06 16:51:43

2회 34번 해석에서
"이 영혼이 제거된 상태에서, 현대 과학은 신체를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자아를 중요시하는 능력을 이해하지 못한다."
라고 되어 있는데,
"신체를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자아를 중요시하는 능력을 이해하지 못한다" 를 조금만 풀어서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실제로 풀면서 자아가 중요하다는건지 신체가 중요하다는건지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 문장(위에 질문한 한글 해석의 원문)에서 the body in its most important aspect 에서 its는 그럼 자아를 의미하는건지 궁금합니다.

rosykim 2016-11-05 21:35:55

3회 41번 문제 4번 선지에서
judgement on misery는 맞는 것 같은 데
앞부분 Language for your life가 판단하는 말하기 방식을 긍정하는 것으로 해석되는 건가요??

IeMHYx90s6qjOu 2016-11-05 15:26:49

듣기 들을때 계속 뚝뚝 끊어지면서 나와요. 내용이해에는 지장 없지만 귀가 많이 아파요ㅠㅠ 그 소리때문에 스트레스도 받구요ㅠㅠㅠ 저만 그런가요??

승동 2016-11-06 17:33:06

ㅠㅠ 왜 그런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할수있는게아니라될수있다 2016-11-04 20:24:30

아 4회가아니라 3회네용 ㅋㅋㅋㅋ ㅎ헤헤

할수있는게아니라될수있다 2016-11-04 20:22:35

4회 28번 어법문제에서 밑줄 친 부분 중 어법 상 틀린 것을 고르라고 나와 있는데 28번 문제는 선택하기 문제네요.
처음에 4번 했다가 틀린 거 고르라는 발문 보고 틀린 것만 구성된 2번으로 고쳤는데 문제 발문 수정하셔야 될 거 같습니당 ㅠ

승동 2016-11-05 19:25:11

2쇄부터는 수정되서 나가고 있는데, 이와 별도로 문제푸는데 지장을 준 점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4 16:48:47

1회 42번이 좀 어렵군요. 이거하고 38을 제외한 나머지는 평이한거 같습니다. 다만 42의 at its best를 기껏해야 라고해서 틀려버렸는데 뒤의 문장의 내용까지 봐서 however라고 해야 맞는 거겠죠?

승동 2016-11-05 19:25:33

네 뒤 문장까지를 읽으셔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 indeed도 정답이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 부분은 검토 중입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5 20:21:36

제가 indeed 하긴 했는데 사실 좀 애매하네요. However하고 indeed 실질적으로 어떻게 구분해서 쓸지 좀 알려주세요

해물탕웨이 2016-11-03 18:04:53

1회 38번
resist any functional characterization. 이 기능적인 성격에 저항한다. 는 뜻인데 왜 그 뒤에
granted, pain has typical input conditions and typical behavioral outputs. 가 나와는거에요?
인풋 상황과 행동결과가 나온다는 것이 기능적인 성격 아닌가요?

추가로 두번째 문장 제일 앞에 granted,는 어떻게 해석하나요?

1회 41번~42번
4번째 문장 but their academic study is not free. 에서 not free가 문맥상 어떤 의미인거에요?
바로 뒤 it is not undertaken for its own sake. Rather, it is in service to other. 도 문맥상 어떤 의미인거에요?

밑에서 7번째 줄 There are no guarantees.가 문맥상 어떤 의미를 갖는거죠?
바로 뒤 빈칸 앞 At its best는 기껏해야 라는 의미와 다른 건가요?

승동 2016-11-05 19:36:58

1.
여기서 기능적인 것은 존재하지 않지만, granted 라는 것을 봐서 부분적으로 인정하는 점이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어진 문장의 but과도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1-2) 'used when you are admitting that something is true'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 however가 정답의 근거가 되기 위해 존재하는 문구입니다. 결국 뒤에 말하는 것처럼 century old 하는 것 밖에 지나지 않는다는것이지요

d3UKurMWbFmZR6 2016-11-03 14:36:18

2회 23번의 5번 선지가 왜안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뭐땜에안되는거죠? 도입문장도 tropical deforestation~~이렇게시작하는데 모르겟습니다ㅠ

승동 2016-11-06 17:33:47

Recent의 근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 지엽적으로(이걸 의도한건 아닙니다) Problem 하나만을 놓고 이야기하진 않습니다. Problem 여러개이기도 하고요. 물론 이거만으로 오답 근거가 되진 않습니다.

d3UKurMWbFmZR6 2016-11-03 14:23:50

3회차 33번에
지문에보면 that's why its pursuit is worth our time and effort. 이렇게나와있는데 이 부분 해석이 지혜의추구는 우리가 들이는 시간과 노력만큼의 가치가잇는것이다.
이부분뜻이 지혜의 추구하려면 노력이랑 시간을 들여야한다 이렇게 보고
답을 4번 to attain incentives resulting(지혜의추구) from reducing our time and effort(시간과 노력의투자?!) 이렇게 답을 도출했는데 왜 이렇게푸는 논리가 답이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해설지보면 reducing our time and effort를 시간과 노력의 감소라고 해석했는데 이부분을 좀 더 넓게봐서 우리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니까 시간과 노력이 감소된다 이렇게도볼수있지않나요?

승동 2016-11-05 19:41:02

지문에서 'that's why its pursuit is worth our time and effort'라고 말하고 있는데
선택지는 시간과 노력을 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되는데 그게 없으면 안되겠죠? 지문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선택지입니다

Fitzgerald 2016-11-02 21:21:36

밑에 뚜뇨니 님이 다신 댓글과 비슷한 생각인데요
2회차 34번의 4번 선지가 답이 아닌 이유는 자아의
설명과 부합하는 내용이기 때문이 아니라,현대 생물학이
자아의 설명과 반대되는 입장에 있긴 해도 자아의 설명을
비판한다는 내용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이라고 생각하는것이 맞지 않나요??

승동 2016-11-05 19:41:22

네 그렇게도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zUKHS9adl4e3Ih 2016-11-02 16:50:43

1회 32번 4는 왜 답이 안 되는 것이죠??

승동 2016-11-05 19:42:39

Policy, it should be said, is also compromised when it is solely determined by science at the exclusion of social, cultural, and ethical considerations.

라는 내용 때문에 답이 되지 않습니다.

rosykim 2016-11-01 15:30:35

2회 34번에서 reduce가 환원하다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나오는 데 사전에는 환원하다라는 뜻이 나오지않네요..
기껏해봤자 화학 용어로 명사형만 쓰이는 정도로 나오는 데 reduce의 원래 사전적 의미중에 환원하다가 존재하나요??

LrXC7dzlg1Ieuk 2016-11-02 22:13:13

cause to combine chemically with hydrogen.



•undergo or cause to undergo a reaction in which electrons are gained by one atom from another.

구글 영영사전에 때리면 나오긴 나옵니다.

LrXC7dzlg1Ieuk 2016-11-02 22:14:08

reduction 자체는 환원이 맞구요 저건 그냥 동사형인 reduce를 그대로 쳤는데... 아직 문제를 안받아봐서 섣불리 말하긴 뭐하지만 대용어 추론이 가능했었을지 않았나 싶네요 ㅠㅠ 풀어봐야 알듯 궁금하네요 ㅋㅋㅋㅋㅋ

MW1hgDPnHkAXVm 2016-10-30 12:56:13

overriding처럼 형용사로 쓰이면 '최우선의' 라는 뜻이고
동사로 override는 '~보다 우선하다, 기각하다 ' 라고 해석
사전찾아보니깐 그렇네요

게돌이 2016-10-29 20:04:39

파이널 2회 34번에 3번 선택지에 override단어가 이번 ebs에 '기각하다, 무시하다'로 나와있었습니다ㅠㅠ

minwoo0399 2016-10-29 18:29:13

3회 32번 질문드립니다.

5번 선지와 2번 선지가 결국 같은 말을 하는 것 아닌가요? '독창적이다 = 예전에 없던 것이다' 이므로 '자신들에게 독창적인 것 = (그들에게) 과거의 발견들과 무관한 것' 이렇게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에 people이 나왔으므로 '그들에게'는 생략되어도 무관합니다. 그러므로 2번이 답이 되는 데에는 하자가 없다고 봅니다. 이에 대한 부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minwoo0399 2016-10-29 22:54:37

아 죄송합니다 마지막에 잘못 적었네요... 5번이 답이 되어도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승동 2016-11-05 19:45:45

그들에게는 독창적인것이지요? 빈칸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이미 발견된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발견한 것이 과거의 것과 관련이 없다는 것은 지문 내용상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5번은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rosykim 2016-10-28 15:11:59

1회 42번에서 답은 1번 고르긴 했는 데 2번의 indeed는 왜 오답인지 궁금하네요
어감상으로는 보장이 없다(부정적). 가장 좋은 상태에서는 사실 ~~(긍정적 진술)로
볼 때 INDEED도 답의 가능성을 아예 배제할 수는 없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35번 문제에서 1번문장에서 Identical이 identified로 적혀 있을 경우 문맥에 맞다고 보면 되는 건가요??
identical과 identified를 구분하지 못해틀린 것 같네요 ㅠㅠ

mwdfUiQBlpVHjR 2016-10-27 17:43:36

3회 28번 어법에서 문제는 틀린것고르라해놓고 답은 왜 어법상맞는걸 골라야 답인거임

승동 2016-11-05 19:46:04

문항오타입니다

뚜뇨니 2016-10-26 14:34:23

2회 34번 4번 선지가 왜 자아의 설명에 부합하는 건가요?
One`s identity에 대한 critism이면 자아를 부정하는 거니까
3번 선지랑 같은 맥락에서 modern sociobiology에 대한 설명 아닐까요??

1234jm 2016-11-06 22:02:45

저는 그렇게생각해서 답4번 골랏는데 3번이네요 ㅠㅠ one's identity를 self important로 볼수잇는거아닌가 아이덴티디를 비판한다는건 self important를 부정하는 현대과학입장으로 볼수도잇고 ..ㅣ

뚜뇨니 2016-10-26 14:28:19

음 이건 그냥 궁금한 건데
2회 27번 문제 3번에서요
in which가 that으로 변화할 수 있나요?

뀨앙 2016-10-26 07:45:43

듣기파일이 다운로드가 안되는데 ox716@naver.com으로 보내주실수 있나요?

sunsnu 2016-10-24 22:59:09

SD 파이널이 어려운줄 알고 풀고 있었는데 그냥 SD 가 쉬운거였나요? ㄷㄷ
그리고 다들 듣기가 쉽다는데 왜 저는 듣기가 꼬이는지 모르겠네요;
6 9 평 100 100 인데
1회 94 2회 96
듣기 1개씩 꼬박꼬박 나갔네요;

sunsnu 2016-10-24 23:03:03

도대체 이 정도면 백분위 얼마나 나올런지 궁금하네요;;

dragon born 2016-10-28 09:30:13

1회 2회 9496 이면 못보신거 아닌가요? 수능 6 9 100 인데 SD 보다 파이널이 훨씬 쉽던데

내가자연인이다 2016-11-05 20:39:28

개소리하네

E6uO7KC4VzUNvi 2016-10-24 16:02:40

해설지를 분실해서 1회 풀고 지금 채점을 못하고 있는데 혹시 younghyun318@naver.com 로 해설지 보내주실 수있나요? 안 되면 1히 정답만이라도 알려주세요.

E6uO7KC4VzUNvi 2016-10-24 17:22:24

제가 모의고사를 국영수탐을 1회씩 묶어서 따로 두고 해설지는 해설지끼리 놔두는데 독서실 청소하시는 분이 해설지 들어있는 봉투를 버리셨어요. 돌겠네요그래서 다른 해설지도 다 없어요 ㅠㅠ

내가자연인이다 2016-10-24 21:07:45

청소하시는분 빡대가리신듯

다비켜바 2016-10-24 15:05:54

1회 42번 질문 드립니다. At best라 하면 보통 `기껏해야,잘해야`라는 부정적 의미의 어구로 해석되지 않나요?
해설엔 `가장 좋은 상태에서` 라고 되어 있는데 왜 이렇게 상반되눈 해석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sunsnu 2016-10-24 23:01:02

와ㅋㅋ 저랑 똑같이 생각하셨네요. 지문에서는 at the best 아니었던가요?
저도 at best 뉘앙스로 생각하고 풀었는데 at the best 랑은 조금 다른 거 같네요.

q8MOwryf46DGF0 2016-10-29 15:55:50

저도 님처럼 생각했어요!!! 그래서 지문읽는데 으잉? 했었어요..

승동 2016-11-05 19:46:20

이 부분은 검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는땅콩 2016-10-23 17:55:42

1회 38번 typical = 특정한으로 해석하신 이유좀요

준구스 2016-10-23 15:52:05

2회 38번에 conscience가 의식으로 해석되어 있는데 의식이라는 뜻이 있는건가요?
Conscience is an aptitude, faculty, intuition or judgment that assists in distinguishing right from wrong. -위키백과

승동 2016-11-05 19:47:27

the ideas and feelings you have that tell you whether something you are doing is right or wrong
라는 뜻이 있습니다(출처:맥밀런)

뚜뇨니 2016-10-23 14:56:04

1회 33번 2번 선지요 them이 아니라 virtue였다면 맞는 선지가 될 수 있는 거겠죠?

그리고 38번 설명이 잘 이해가 안 가서 꼭 5번에 들어가야만 하는 이유가 더 있을까요?
저는 4번 문장 전체를 5번의 this~로 받는다고 생각했고
3번 선지는 기능적 특징이 없다고 하는데 4번 선지에서 typical inputs과 outputs이 있다고 해서 내용상 관계 없다 생각해서 그거 골랐거든요ㅜㅜ

또 26번에 점심식사 할인은 제공되지 않는다는 건 주어진 글만 읽곤 알 수 없지 않나요? 아침, 점심 식사를 제공한다고 되어있으니 그냥 할인이어야 할 것 같은데요.

zJkQBSq4foYH8Z 2016-10-23 00:03:25

3회 24번 답이 4번인거같은데 확인좀 해주세요!

1DLA4TchfpY8oi 2016-10-22 23:12:50

3회풀었는데
6번 14번 24번 33번 틀렸는데요
수능에서도 저런 마이너한 문제틀리면 어떻하죠
선생님 모의랑 다른 모의풀때도 자꾸 마이너한 문제 틀리는데
14번 4번 선지는 왜 안되나요?
3번선지가 왜 되는지 모르겠어요
복사 해준다는 내용인거 아닌가요?

33번 5번 선지는 왜 안되나요?
실용적인 문제를 다룰때 잘못된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그들을 진리로 이끈다
타산지석의 예로 생각하고
처음에 2번 골랐다가 5번으로 고쳤는데

그리고 34번 4번 선지 보자마자그냥 골랐는데
function이 함수라는 뜻이잔항요
만약에 다른 지문의 경우에도 대상들끼리의 관계가 성립되면 함수라는 단어는
그냥 써도 되는것 맞나요?

승동 2016-11-05 19:48:39

마이너한 문제 안틀릴껍니다

1. 타산지석의 예로 생각할 근거가 없습니다. 지문 내용에 충실하셔야 합니다

2. 특별히 오답 요소가 없으면 가능합니다.

하늘넘어점프 2016-10-21 16:42:20

34번 5번선지 질문이요 지금 equation 이라고 하는게 the total number of recovered people = that of people who are infected or not 이라는 관계만 말할수 있는건가요 ?? 지금 해설지를 보면 r t s 와 r 의 관계라 해서 틀렸다고 했는데

승동 2016-10-21 03:19:32

<저자 안내>
답변은 11월 3일 이후부터 달릴 예정입니다.

서울대경제학부 2016-10-20 23:20:53

2회 23번 5번은 왜 안되나요?
지문의 2번째줄의 a forestry problem이 아니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이것의 의미와 forest problem의 의미가 다르잖아요
그리고 2번 선지 해석에서 from 을 어떻게 처리하나요?

33번 내용파악 제대로 했다생각하고 나머지 선지 지워서 1번이랑 2번 선지 남았는데
2번선지는 지문에서 언급되지 않아서 지웠는데
1번선지가 왜 안되는지 궁금해요
낭만적인 열병의 효과는 지속된다 자손들을 바라볼때까지
라고 해석했는데
맞는말 아닌가요?

서울대경제학부 2016-10-20 23:22:24

그리고 34번의 3번선지 override가 무시하다라고도 쓰이잖아요?
어떻게 구분하나요?

Drill 2016-10-29 15:17:53

저두 이거 궁금... override 기각하다라고알고있어서 바로 지웠는데;;

승동 2016-11-05 19:51:42

일단은 problems라는 것도 있고(이거 때문에 오답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날 이라고 국한할 수 있는 지문상의 내용이 없습니다.

자손들을 봐야 될 때까지(돌봐야될 시점이 올 때까지) 라고 해석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틀립니다

Yonsei16학번 2016-11-15 16:27:00

override 설명은 끝까지 안해주시네요ㅎㅎ

5BtJW4vI1p2Oni 2016-10-20 21:49:59

1회 29번 오타 있습니다.
1쇄 기준 첫번째 네모안 단어가 correct에서 exact로 바껴야 합니다..

승동 2016-11-05 19:49:00

감사합니다 2쇄부터는 수정하고 있습니다

peews 2016-10-20 11:34:38

1회 듣기에서 17번 어디에 훈련효율이나오나요...??
1회 41~42 번 지문에서 liberal arts 가 교양과목이라는 뜻을 몰라서 liberal arts 가 앞에나온 literature,history .. 이런것을 배우는것이랑 같다는걸
잡아내기 힘들었습니다. ( ) 괄호안을보고 지식을 증가시킨다고해서 오히려 첫문단의 trian for career 라고 생각했는데요.. 전혀 다른걸 잡아냈잖아요
그냥 어휘문제인가요? 그리고 진실을 찾기보다는 진실을 탐구한다는게 어떻게 자유학에 연결되는건가요??

승동 2016-11-05 19:52:19

그냥 어휘문제가 아니고요. 지문 내용을 통해서 literature~등등을 포함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시떼루요 2016-10-19 22:53:27

3회만 등급컷 자료 있는데
1,2 회도 대략적인 난이도나 등급컷 알수 있을까요??

승동 2016-11-05 19:52:27

실전을 돌려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뀨뀨뀨쀼 2016-10-19 20:19:16

개인적으로 2회 빈칸 고난도와 3회 삽입문제 해석 너무 어려웠어요ㅠㅠ
회분해설지마다 고난도로 의도하신 문제는 거의 다 틀린것같네요ㅠ
정말 잘 풀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Dpqf61b2AEH3eM 2016-10-18 23:02:04

3회 어법문제.. 문제 자체가 오타인건가요??

minwoo0399 2016-10-16 22:23:32

2회 29번, 33번 질문드립니다.

우선, 29번의 (A)에 관한 질문입니다.
(A)가 포함된 문장의 맨 끝에 as other animals and plants do(다른 동식물들이 그러한 것처럼) 라는 표현이 있으므로, 인간이 동식물과 다르다고 주장하는 실존주의자들은 이에 반대하는 것이 옳다고 보고 deny를 골랐는데 정답은 believe로 나와있습니다. 실존주의의 입장에서 다른 생물들이 갖는 특성과 같은 것을 인간이 가지고 있다는 진술에 긍정해야 하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물론 문맥상으로 believe가 맞다는 것은 인정합니다만, 구조적으로 봤을 때에는 deny가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 33번의 1번, 2번 선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1번 선지와 2번 선지가 같은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several years of constant carrying and oversight를 four years로 본다면, ' 1. 후손들이 주의깊게 관찰되기에 충분한 만큼 지속된다.' 라는 표현과 '2. 자식이 자립하기에 충분한 만큼 지속된다.' 라는 표현은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도 1번이 오답이고 2번이 정답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해설지에 적혀있는 내용으로는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뚜뇨니 2016-10-29 15:22:20

저도 2회 33번 1번, 2번 선지 차이 없다고 생각해요. Long emough가 ~할 때까지의 뉘앙스만 있는 게 아니라 ~할만큼 충분히의 뉘앙스도 있잖아요.

승동 2016-11-05 19:53:32

33번부터 답드리겠습니다.
1번에서 주의깊게 관찰되는게 필요할때까지 바라본다는 말이니, 결국 주의깊게 봐야될때 멈춘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2번은 자립할 때까지니, 자립할 때는 멈춘다는 의미입니다.

이 두개의 해석을 정확히 하셔야 합니다. 선택지가 어려운 것은 맞습니다.

apattt 2016-10-15 15:11:18

2회 33번 질문드립니다. 해설지처럼 생각해고 빈칸에 '자식돌봄위해'와 같은 말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1번을 골랐는데요.. '자식들이 조심스레 관찰되기에 충분하게 지속된다'라고 생각했는데 답지는 빈칸에 들어가야 할 내용에 대해 같은 논리로 2번을 골랐는데요, 제가 lasts just long enough for 이 부분 해석을 잘못해서 발생한 일인가요? 저와 같은 해석처럼 해석될 여지는 없는건지요?

승동 2016-11-05 19:53:40


1번에서 주의깊게 관찰되는게 필요할때까지 바라본다는 말이니, 결국 주의깊게 봐야될때 멈춘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2번은 자립할 때까지니, 자립할 때는 멈춘다는 의미입니다.

이 두개의 해석을 정확히 하셔야 합니다. 선택지가 어려운 것은 맞습니다.

HDO5qYWIdsNwAp 2016-10-15 10:16:25

1회 34번에서 During the night, however, plants do not have enouh energy (sunlight) to fix carbon
에서 답지에서는 그러나 밤중에는 식물들은 충분한 에너가지를 가지지못한다라고만 해석해놓으셨는데 fix carbon 이 왜들어가는지 무엇을 뜻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승동 2016-11-05 19:53:56

탄소 고정이라는 전문 용어인데요. 지문에서는 그냥 탄소를 얻는다 라고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인교대 정문지킴이 2016-10-14 00:35:04

이거 연계가 들어가있나요?

승동 2016-11-05 19:54:05

현역에가자제발 2016-10-13 23:53:16

2회 33번 질문 드립니다. 해설지에서 말했던 것 처럼, 빈칸에는 자식을 돌볼 때 까지만 애정이 지속된다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번은 왜 답이 될 수 없나요? 자식들이 조심스럽게 관찰될때까지(자식들을 돌볼 때 까지) 라고 1번 선지를 이해 하면 안되는 건가요?

현역에가자제발 2016-10-13 23:50:43

2회 20번 질문드립니다. 위에서 두번째 줄 The problem lies in the way targe weight is determined. 라는 문장에서 이 문장이 의미하는 것이 목표무게를 설정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다라는 의미 아닌가요? 만약에 이것이 맞다면 4번은 왜 답이 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위 문장이후 맥락을 살펴볼때 최대체중을 설정한 후 화자가 압박을 겪었다는 내용을 통해서도 4번이 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글의 흐름이 최대체중을 너무 과하게 설정하였다 라는 내용인듯 한데 4번이 될 수 없는 이유 답변 부탁드려요~

tidYX6PFRucT7z 2016-10-13 23:11:39

1회 38번에 마지막 줄에있는 This가 다른 복수명사가아닌 pain을 가리킨다고 볼 수는 없나요?
복수명사를 가리킬 수 없으니 답이 5번이 되야한다는 뚜렷한 이유가 있는지 여러번 해설을 읽어봤는데 잘 이해가안됩니다.

tidYX6PFRucT7z 2016-10-13 22:57:53

1회33번에 첫번째줄에 For, though~ 하는 부분에서요
for가 왜냐하면이라는 뜻을 가지는지 어떻게 읽으면서 알 수 있나요?

승동 2016-10-16 00:09:04

For 가 접속사로 쓰일때 because로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사전에 학습하셨어야 합니다

tidYX6PFRucT7z 2016-10-13 22:54:34

1회 27번에 Registration이라는 단어가 맨아래 두번째줄에 있는데요
사전에 찾아보니까 '등록'이런뜻만나오고 참가비용이라는 말이없는데 이 단어뜻이 참가비용인지 어떻게아나요?

승동 2016-10-16 00:02:42

등록하는 참가비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통념반박 2016-10-13 19:13:58

책 내용 오류인데요.
3회 2번 듣기 스크립트가 3회 3번 듣기와 같아요.

문뿌셔뿌셔 2016-10-13 01:15:47

문제오류는 아니고요, 3회 28번에 어법상 틀린것을 고르라고 돼있네욬ㅋㅋㅋㅋㅋ 문제는 그냥 풀었는데, 채점할때 흠칫해서 웃겼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신하게 셋다 틀린걸 찾으라는건가 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o0o0o0o 2016-10-12 14:53:23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모의고사 감사드립니다!!
2회 33번 질문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에서요, 해설에서는 "자식이 자립할 때 까지만 사랑이 지속된다" 의 식으로 쓰여 있는데요,
이 문장을 "(빈칸)하기에 충분한 시간 까지만 사랑이 지속된다" 라고 해석을 하면 1번도 답이 될 수 있지 않나요? " 자식들이 돌봐지기에 충분한 시간 까지만 사랑이 지속된다" 의 식으로요!

h7ndM3b84GSNci 2016-10-10 23:49:04

답지를 잃어버려서 그러는데 혹시 보내주실 수 있나요? tbj55048@naver.com이요 ㅜㅜ

이상민11 2016-10-09 21:09:43

안녕하세요 모의고사 잘 풀고 있습니다 :)
3회 34번 질문입니다.
4번 보기와 5번 보기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4번의 uninfected와 5번의 infected or not의 not / the infected와 who are infected / the recovered 와 recovered people
이렇게 대응하면 같은 선지 아닌가요 ..?
또 5번 보기 해설에서 '감염되거나 그렇지 않은'(infected or not) 은 infected와 uninfected를 말하는 것 아닌가요? 그런데 왜 5번 보기가 R(t)와 S(t),I(t),R(t)의 관계라는 의미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승동 2016-10-09 22:20:48

5번 보기의 infected or not의 의미는 감염되거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지문에서 세 종류의 사람을 말하고 있으므로 감염되지 않은 사람은 두 종류, 아직 감염되지 않은 사람과 회복된 사람을 모두 아우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4번과 5번이 차이가 있는 것이며, 실제 선지 분별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틀린 실제표본들이 굉장히 많이 존재합니다.

참고하시고 피드백하시기 바랍니다.

이상민11 2016-10-11 13:26:31

그러면 uninfected와 infected not 을 구분해야 하는 것이군요. uninfected는 말 그대로 아예 감염되지 않은 사람. infected not 은 infected의 부정이니까 감염되지 않은 사람과 회복된 사람을 포함하는 것이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1998dmlwjd 2016-10-08 14:26:52

항상 SD모의고사 잘풀고 있습니다. 교재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그런데 1회에서 조금 의문이 가는 점들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먼저 33번 보기 1번에 one sense the living hope 이 보기에서 sense는 동사니까 senses로 표기하는 게 맞는 거 아닐까요...

그리고 41ㅡ42 지문에 liberal arts는 자유학이라기 보다는 교양과목이라고 표현하는 게 더 맞는 표현같습니다.


이번 모의고사도 풀어보니 정말 좋더라고요 항상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좋은 퀄리티의 모의고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승동 2016-10-09 22:22:44

1. 확인해보고 정오표에 반영하겠습니다.

2. 처음에는 저도 교양과목이라고 해석했는데, 더 찾아보니깐 liberal art가 교양과목과는 조금 다른 의미더라고요.
그래서 자유학이라고 해석하는게 정확한 의미를 포함하다 보았습니다. 자유학으로 보는게 더 맞는 표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유과(自由科, 라틴어: artes liberales 아르테스 리베랄레스[*], 영어: liberal arts 리버럴 아츠[*])는 리버럴 아츠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교양 있는 지식인’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공통적인 소양과 관련된 학문들을 의미하며 직업 또는 전문적 능력을 강조하는 교육과는 구분된다.) 단 실전에서는 교양과목으로 해석하느냐, 자유학으로 해석하느냐 자체에 차이점은 없습니다.

0FImshrU9W7f6X 2016-10-07 22:34:32

1회 32번 마지막줄 해석에 위태롭게 하다는 말이 어디를 보고 알 수 있나요?

교대17샤샤샤 2016-10-07 21:54:47

1회 96 2회 93 3회 87 4회 85인데 뭐죠...?왜 이런거죠...?

승동 2016-10-07 23:00:48

Sd파이널에는 4회가 없습니다
개인약점이나 컨디션등의 문제가 복합적일수 있으니, 피드백에 주안을 두시기 바랍니다

서울대경제학부 2016-10-06 23:11:08

1회 풀었는데 아... 제가 틀린 문제랑 오답 고른거 보고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방향 좀 세워주세요
25번 3번
39번 5번
41번 3번
43번 2번
어법은 틀린줄 알았더니 ebs교재 보니까 오타더라구요

듣기를 130%로 듣고 31번은 ebs본거 기억나서 바로 풀어서 60분컷 했어요

25번은 9번째줄의 two years later보고 1960년의 2년후라고 생각하고 골랐고
39번 연계라서 뒤에 있는 것 기억나서 5번에 넣더니 말돼서 골랐고
41번은 3번도 되는 것 같은데;;
43번은 그냥 2번 고른 것같아요

제 오답이랑 틀린 문제보시고 앞으로 공부방향 좀 잡아주세요
근래에 이명학 모의고사도 풀었는데
지칭대상 찾기도 2문제 몽땅 틀리고
이런 간접쓰기나 빈칸같은 메이저 문제가 아니라 마이너 문제를 자꾸 틀리는데
행동 강령좀 내려주세요

승동 2016-10-09 22:23:13

내용일치 부분에서 선지를 신중히 판별만 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하게 풀지 마세요 ㅎㅎ

b3w6xGiTav8hfz 2016-10-04 18:32:18

승동님 1회 어법 문제에 답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C관련.. <부사이면 ly>가 답이 아닌가요..?

승동 2016-10-04 21:56:04

네 정오표가 올라올것입니다 학습하는데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BsuE1Zdf5IvKic 2016-10-02 22:02:59

2 회 12번에 답 3번 아닌가요?

승동 2016-10-02 23:33:16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재훈1 2016-10-02 00:35:00

승동님 실모를 구매하려 하는데 sd파이널도 있고 sd모고도 있고 해서 뭘사야 될지 모르겠네요 3등급인데 뭘 풀어야 되나요?? 그냥 분량 차이만 있는건가요?? 9월까지 반영한 파이널이 나을까요?? ㅠㅠ

승동 2016-10-02 03:37:34
신의손 2016-09-30 22:36:57

sd sd파이널 들둘다 구매햇는데. 뭐부터 풀어야할까요 아껴두엇다20일전에 플어야하나여?. 아니면 어떤식으로 둘중 모부터 풀어야할지뇨 ㅠㅠ. 등급은 2~4진동이요

승동 2016-09-30 23:07:33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sd가 더 어려우니 sd부터 푸시는게 났지 않을까 합니다.

Kk K 2016-09-30 22:12:20

1회에서 출제자 의도 킬러문항은 맞았는데 장문빈칸과 장문순서 그리고 32번을 틀렸군요 아쉽습니다 6평9평이랑 비슷한 난이도라고 하셨는데 더틀렸네요 ㅠㅠ

승동 2016-09-30 22:33:13

네 중요한건 피드백이니 잘 피드백하시면 될껍니다~

Kk K 2016-09-30 22:06:55

첫 회 풀었습니다

답지 오류 발견이요!

1회 28번 답이 2번아닌가요? 해설이랑 답에는 3번이라고 나와있네요!!!

승동 2016-09-30 22:09:29

지적 감사합니다 ㅠ 정답은 2번이 맞습니다.
오류는 죄송하며 퀄리티는 만족하셨길 바랍니다

kHLlWx1fUMtZS3 2016-09-29 14:37:55

듣기파일 어딧나요

승동 2016-09-30 14:09:36

부교재창에 있습니다

4uCzLZ6KikWfIy 2016-09-27 16:30:55

알XX 인터넷서점에서는 언제 구매가능할까요?

승동 2016-09-30 14:10:06

그래24등에 올라온것으로 보아 조만간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LrXC7dzlg1Ieuk 2016-09-22 17:26:28

그냥 SD모의와 난이도 차이는 어떤가요? 그나저나 SD 4회 빈칸 34번 끝까지 이해를 잘 못하고 넘어갔었는데.. 설명가능하시면 설명좀 해주실수 있으신가요... ㅠㅠ

승동 2016-09-24 12:26:00
이즈미르 2016-09-20 22:39:10

어제 주문했는데
9월30일 이후부터 배송시작한다는 건가요?

이상빈1 2016-09-17 12:33:51

수특이랑 수완 연계되서 나온건가요??

승동 2016-09-17 15:22:14

경희대경영17 2016-09-17 02:23:57

Ebs 연계율 반영한건가요?

승동 2016-09-17 03:12:38

넵 그렇습니다!

eppkim0907 2016-09-15 08:40:58

승동모 이전년도것까지 모아 푸려고 하는데요
승동모 서로 겹치나요?
아님 매년 전 문항 새로 제작하시나요
올해 승동모, 승동모파이널과 겹치지 않는 승동모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릴게요 ㅋㅋㅋ

승동 2016-09-15 08:57:31

곧 글을 쓸껀데 Sd파이널은 작년과 겹치는 지문들이 존재합니다(듣기 16-17. 목적 심경 요약 장문)

명절 잘보내세요~

홍삼단 2016-09-14 04:42:36

전문항 비연계인가요?

승동 2016-09-14 12:55:35

아닙니다

류바람 2016-09-13 22:54:02

나이쓰 10월달에사야징

Blizer 2016-09-13 22:09:35

ㅠㅠ제가 가장 좋아하는 색입니다 핡 나중에 꼭 지르겠습니다ㅎ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