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FINAL 모의평가 - 영어 2018 평가원의 CODE를 담은 영어영역 실전 모의평가! 승동 지음
책소개

평가원의 CODE를 담은 모의평가

수능 경향과 CODE를 분석한다는 것은 정·오답의 구성방식, 근거를 갖추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출제될 수능의 경향성을 예측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모의평가에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은 빈칸 추론, 간접 쓰기부터 시작해 최근 적정선에서 난해해지고 있는 대의파악 유형까지 평가원의 CODE를 모두 담았지만, 비현실적으로 어려운 난이도로도 출제하지 않았습니다. SD 모의평가 FINAL은 수능의 경향성까지 대비할 수 있어, 수능 이후 재평가받는 모의평가로 꾸준히 사랑을 받았습니다.


평가원과 같은 연계 방식 & 다양한 난이도

실전 모의고사는 학습도 중요하지만, 그럼에도 실전 연습의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이 모의평가는 비연계, 직접연계, 간접연계 문항의 수가 6월 평가원 및 예년 수능과 모두 같으며 간접연계 방식도 동일이 차용하였습니다. 또한, 각 3회분 모두 난이도를 결정하는 요소들을 다르게 하여, 자신이 어느 유형에서 약한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실전과 가까우면서도 여러 경우의 수를 대비할 수 있는 모의평가는 SD 모의평가 FINAL입니다.


정답 이유와 오답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모의평가

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드백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모의평가는 정답 이유만 설명한 것이 아니라 빈칸 추론의 경우는 오답 선택지가 오답인 이유, 간접쓰기 유형은 근거인 이유와 논리적 흐름에 대한 설명, 어법 유형은 각 선택지가 어떠한 어법 내용을 묻고 있는지 설명해줘 본인의 무엇을 아는지 모르는지 정확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저자의 말’을 통해 왜 이런 문제를 냈는지&자칫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착각’할 수 있는 요소들에 관해 설명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모의평가를 통해 본인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히 구분할 수 있으며, 문제를 푸는데 국한하지 않고 해설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확실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김현석 (오르비 닉네임 : 승동)


2012 T.E.F 저자

2012, 2015 적중! 빈칸변형 저자

2013~ E-solution, S.D 모의평가 저자


현재 오르비 (http://orbi.kr) 에서 영어영역 멘토링 및 칼럼 작성 중

목차

영어영역 3회분 (듣기 포함) + 해설


※ 듣기 파일은 PC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100.00 2017-11-28 09:06:51

해설지를 잃어버렸어요.ㅜㅜ minjae263@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승동 2017-11-21 17:35:10

시간이 지금 촉박하실테니 pc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숑니 2017-11-20 21:25:43

듣기가 자꾸 4번에서 멈추네요 cris1999@naver.com으로 듣기파일좀 보내주세요ㅠㅠㅠㅠㅠ

고사국18학번 2017-11-20 15:45:51

2회 40번에 1번은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디마케팅을 쓰기 꺼려한다. 라고 볼수 있지 않을까요??

CyAU714BNf6nHd 2017-11-16 17:50:28

답지를 잃어버렷는데 답지좀 메일로 보내주실수 잇으신가요 지금너무급해서요 ㅠㅠbedro1104@naver.com

승동 2017-11-17 20:39:39

불법판매 때문에 빠른 정답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ㅠ

CyAU714BNf6nHd 2017-11-18 17:01:49

그럼 빠른 정답 보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승동 2017-11-19 00:19:32

보내드렸습니다~

무리뉴1 2017-11-13 13:21:59

sum5986@naver.com 듣기 파일 보내주세요. ㅣ

승동 2017-11-19 00:20:16

보내드렸습니다 atom 부교재창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Ximn8DRxEzsCUk 2017-11-12 13:45:17

듣기 여자 발음도 이상하고 말도 엄청 빠르네요

승동 2017-11-12 16:00:19

듣기평가 분은 24분으로 수능과 동일합니다.(2회는 23분)
듣기에서 변별력을 준 회차는 없습니다. 문항에 대한 질문들은 하단에 있습니다

이그니스 2017-11-11 21:12:20

수능 oil 전이라 답변해주실진 모르겟지만 ㅜㅠ

납득이 안가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2회 40번 문제인데요

(B)에 들어갈 단어가 왜 use는 안되는지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도입하다라는 의미로 가능할 것 같은데요

승동 2017-11-11 22:15:04

이 부분은 다시 검토해보겠습니다. 조금 아리까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일자가 얼마 안남았는데 처음 받는 질문이라 신경쓰지 말고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고대 컴공과 2017-11-11 13:20:53

juncfc1023@naver.com 으로 듣기파일 보내주세요

승동 2017-11-11 18:10:57

부교재창에서 pc를 이용해 다운 부탁드립니다

고대 컴공과 2017-11-11 13:19:52

juncfc1023@naver.com 으로 듣기파일 보내주세요

고대 컴공과 2017-11-11 13:16:41

juncfc1023@naver.com 으로 듣기파일 보내주세요

다목수 2017-11-10 22:18:56

charlie219@nate.com 듣기파일보내주세요!!

춈미 2017-11-10 16:54:59

sbee89@naver.com 듣기 파일 보내주세요 재생이 안돼요

승동 2017-11-10 19:06:49

컴퓨터로 다운 후 재생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성진이 2017-11-10 10:46:14

핸드폰을로는 듣기못하나요??자꾸 2번들어갈때부터 안되더라고요 ㅠㅠ

승동 2017-11-10 19:06:20

휴대폰 다운이 아톰에서는 지원이 안된다 합니다

승동 2017-11-10 19:06:20

휴대폰 다운이 아톰에서는 지원이 안된다 합니다

승동 2017-11-09 19:38:40

듣기파일은 부교재창에서 다운부탁드립니다

이은지4 2017-11-09 19:02:54

d97@naver.com 듣기파일 부탁드려요 ㅎㅎ

kirizen 2017-11-09 18:08:04

hanabba101@naver.com 듣기파일 부탁드려요

sok5188 2017-11-09 14:03:36

sok5188@gmail.com 으로 듣기파일 부탁드립니다

경문탑 2017-11-09 12:59:33

jun9906@naver.com 듣기 파일 부탁드립니다!

갓선묵 2017-11-08 23:01:40

ehdgh25@naver.com 듣기파일좀부탁드립니다

가자지훈아 2017-11-08 19:30:22

3회 23번 지문에는 quantity라는 단어가 빠졌네요

승동 2017-11-09 19:43:54

감사합니다

날아 2017-11-07 16:27:27

승동님 질문에 답변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2회 37번 (A)단락 해석해보면 결국 아인슈타인은 the myth에 책임이 있는거에요? (지엽적인가요?;;)
답지의 '해석'을보면 in reality 를 역접으로 보고 책임x 인데, 밑의 '해설'을보면 책임o 라고 되어있어서 혼란이네요ㅜㅜ

승동 2017-11-11 22:16:21

아인슈타인은 myth에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역접은 직전 문장이 아니라 19th 부분에 대한 역접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날아 2017-11-07 15:58:20

승동님 정오표에 올리신 2회31번 3번선지 해설이요
그럼 원래해설지에 설명하신 preceding 의뜻이 '앞으로 일어날' 즉 나중의 기억이라고 하신게 틀렸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냥직역그대로 이전의 기억 이 맞는건가요?

승동 2017-11-09 19:44:23

네 직역 그대로가 맞습니다

딴딴딴호롤롤로 2017-11-07 14:48:18

3회 23번 4번선지에서 truly를 유일한의 의미로 해석해야하는건가요?

이너피스 2017-11-07 14:32:00

dltnwhd7521@naver.com
듣기 파일이 이상한 것 같습니다 계속 안내만 해요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승동 2017-11-09 19:44:51

모바일 다운은 안되니 컴퓨터로 해보시고 이후 요청부탁드립니다

6bkewqAdoW318G 2017-11-06 16:30:17

태블릿으로 듣는데 자꾸 끊기네요. 듣기파일 부탁드립니다.
rjsehd1234@naver.com

고통바앋네 2017-11-04 21:01:07

omr카드 포함되어있나요?

승동 2017-11-09 19:44:58

없습니다

0two 2017-10-30 20:40:22

1회 28번 3번 선지 해설에 부사를 꾸며주므로 environmentally가 사용되는게 옳다고 하셨는데 environmentally는 형용사인 friendly를 꾸며주는 게 아닌가요?

승동 2017-11-07 00:59:59

네 용어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NW1X90CGrilbB2 2017-10-28 23:56:44

컴퓨터가 없어서요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ㅠㅠ
khsms9948@naver.com

2wEScq179XmF6b 2017-10-26 17:48:24

3회 듣기가 14번이 나오다가 잘리는데 저만그런건가요

승동 2017-10-26 22:09:31

제 파일은 문제가 없습니다

내인생은나의것 2017-10-26 16:11:46

3회 23번에 질문있습니다.
1)however, as we shall attemp이하는 as절만 있는건가요?
2)중간 문장에 serve는 문법상 오류인가요?

승동 2017-10-26 16:40:37

2) 동사입니다. s가 빠진거 같습니다

UNCOUNTABLE] the fact of being able to do something

ability to do something: 

Tiredness can seriously impair your ability to drive.

내인생은나의것 2017-10-27 00:01:56

1)번 문장은 어떻게 봐야되나요? 주절의 동사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승동 2017-11-10 15:02:22

Shall attempt 입니다

koijdm 2017-10-26 15:48:42

1회 33번 궁금한점 있어요~~~
제가 답을 2번고를까 5번고를까 굉장히고민을 많이했는데 5번 고르고 틀려버렷네요 ㅠㅠㅠ
2번 선택지는: 문화이해내용
5번 선택지는: 문화 존중(=이해)+영향미치기

인데 지문에서 interactive process가 있길래 5번 골랐는데 왜 5번이 답이 아닌지 궁금하네여 ㅠㅠ

승동 2017-11-11 22:17:17

환자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결국 환자를 존중하는 것이므로요. 여기서 interactive process란 말은 dying에 대한 말이니깐요..

밴댕이 2017-10-25 03:39:18

1회 22번 질문드립니다.
초반부랑 중반부만 보고 '지혜를 얻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가 주제인 줄 알고 답을 1번을 골랐는데요.
저는 인간과 컴퓨터와 대조하는 내용이 분량도 적고, 그냥 인간이 지혜를 얻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강조하기 위한 내용일 뿐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글의 주제 문제의 답에는 꼭 지문의 모든 내용이 포함되는 선지여야 하나요?

승동 2017-11-11 18:09:59

일부만 이용해 답을 내는건 오답방식 중 하나고요
주제라는 것은 대개 글이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지를 이해하시면 됩니다. 국소적인 내용이 주제가 되기는 어렵겠죠?

연대영문18 2017-10-24 20:40:00

1회28번 5번선지 질문입니다!
이 지문에서는 5번 선지에 대해 분사구문을 묻고 있는 것 같은데 원래 while 뒤에는 절이 오잖아요 분사구문때문에 동명사로 쓰인 경우와 그냥 문법적으로 잘못 쓰인 경우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승동 2017-10-25 10:10:58

While 다음 S+V가 생략될 수 있다 보시면 됩니다.

NW1X90CGrilbB2 2017-10-23 23:27:01

영어 듣기파일이 다운이안되네요
죄송한데
khsms9948@naver.com
으로 보내주실수있나요?

승동 2017-10-26 16:39:05

컴퓨터로 다운이 안되면 다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욱동 2017-10-22 16:33:51

1회 25번의 1번 보기에 호주 원주민들의 거주지역은 아니지 않나요? 노동자들을 위한 생필품과 식품 가게를 위한 장소와 거주 지역을 같다고 봐야하나요?

승동 2017-10-26 16:39:28

Abrogi~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애플망고두유 2017-10-22 15:35:37

2회 32번 1번선지질문입니다
글의 내용을 보면 계층사회가 '부재'라고 까지는 말할 수 없는것 아닌지 알고싶습니다

승동 2017-10-22 17:18:57

아래분에게도 말씀드렸는데요, 지문에 합의만이 근거가 아니고, 소수 지도자만이 결정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있죠? 그 내용도 역시 근거가 됩니다.

teemo 2017-10-22 14:31:16

1회 34번에 4번 질문할께요
지문에서 밑에서 4번째줄에 it takes longer to prepare than raw food라고 나와있음을 근거로 4번을 하면 안되나요??

승동 2017-10-22 17:18:08

지문의 부분만 가지고 오답선지를 만드는 방식인데요, 요리는 시간이 걸리는데 그에 비해 먹는 시간이 짧다는 내용입니다. 이 지문에서 재료 준비에 관한 내용은 없고, 말씀하신 부분도 문맥상 요리는 재료준비와 비례한다는 내용은 아니지요? 따라서 오답입니다

teemo 2017-10-22 14:22:38

이거 1 2 3 회 1등급 컷은 알수없나요?

승동 2017-10-22 17:15:04

절대평가는 90입니다.

솔크영균 2017-10-25 22:22:08

90 80 70

연대영문18 2017-10-20 17:15:22

3회 42번 질문입니다.
지문에서 빈칸있는 문장 중 that 은 economy까지인가요 to grow 까지인가요?
처음에는 economy까지이고 is 가 동사로 쓰인 줄 알았는데 답지 해석을 보면 to grow 까지 포함하고 있는 것 같아서요!

승동 2017-10-20 22:45:50

동격절 that으로 to grow까지입니다

연대영문18 2017-10-20 16:55:52

3회 23번 질문입니다
지문이 인간과 동물은 둘 다 도구를 사용하지만 인간만의 특별함이 있다는 것은 파악했습니다
하지만 선지 5번이 왜 답인가에 대해서는 답지를 봐도 시원하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ㅠㅠ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7-10-20 22:47:31

produce tools, not only to ourselves but also and mainly to distant, potential users~ 에서 더 멀리있는 이들도 쓰게 한다는 내용이 deliver로 표현된 겁니다. 배달하는게 아니고 물려준다 생각하면 이해가 되시려나요?

연대영문18 2017-10-20 16:48:36

3회 듣기 2번에서요 5번이 가장 적절한 것은 알겠지만 2번은 안될까요?? 2번이 와도 말이 되는 것 같아서요..!

승동 2017-10-20 22:39:06

You를 만난다는 근거는 발문 어디에도 없습니다. 9평 2번처럼 대명사가 다른거겠죠?

ylNI5xsirOtjdm 2017-10-19 13:42:30

3회 28번 5번선지 질문입니다
다른 선지들이 너무 맞고 5선지의 weighing이 동사로 쓰인 표현인 것 같아서 5번 답 쓰고 맞긴 했는데요
제가 문제 풀면서 as를 전치사로 봐서 weighing이 맞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왜 ing를 붙이면 안되는지 이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승동 2017-10-20 22:37:12

As가 전치사면 문장 자체가 성립되지 않습니다. 한번 전치사로 놓고 해석해보세요!

W0aF6k4AYmJLMv 2017-10-16 14:50:35

승동님! 안녕하세요
3회차 39번 질문드립니다~
저는 주어진 문장의 is caused by~(~에 의해 일어난다)와 2번 뒤의 문장의 'also' come from(또한 ~로부터 유래한다)가 연결된다고 생각해서 2번을 골랐습니다! 해설지에서 large plastic trash와 주어진 문장의 microplastic이 대조되므로 perhaps~에 의해 역접된다고 하셨는데 그 점이 이해가 가면서도 2번이 아닌 반드시 1번에 들어가야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혹시 large plastic trash는 크기와 모양이 불변하지만 1번뒤 문장에 대부분의 플라스틱은 작고 더 작은 입자로 분해된다고 나와있는 것이 반대라서 연결될 수 없기도 한가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7-10-18 01:31:37

네 also 때문에 오히려 1번에 주어진 문장이 들어가지 않으면, 크기와 모양이 불면한다&또한 작고 더 작은 입자로 분해된다고 하여 모순이 됩니다. 기출에서도 많이 나오는 방식이므로 이 문제로 꼭 많이 배워가세요!

연대영문18 2017-10-16 11:43:56

1회 23번 답지에 보면 수완 유형 45p 라고 적혀있는데 찾아보니 지문이 똑같지는 않던데 그냥 유사 지문이라는 건가요??

승동 2017-10-18 01:34:23

1 완벽하진 않다만 chemist가 아니라 scientist라면 논란이 있었겠죠? 지문의 부분만을 이용한 오답선지입니다~
2 지문에 합의만이 근거가 아니고, 소수 지도자만이 결정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있죠? 그 내용도 역시 근거가 됩니다.
3 간접연계입니다.

연대영문18 2017-10-16 11:17:41

2회 32번에 대한 질문입니다.
댓글 수정을 못해서 따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ㅍㅍ
답을 맞추긴 했는데 문제를 풀면서 든 생각이 단순히 '합의'라는 것을 통해 계층 구조가 없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을 까가 궁금했어요 계층 구조가 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합의는 가능하지 않나요?

연대영문18 2017-10-16 11:11:56

2회 22번에 대한 질문입니다.
만약 선지 3번에서 chemists 가 아니라 그냥 scientists 라면 답이 될 수 있을까요?

W0aF6k4AYmJLMv 2017-10-15 15:00:17

안녕하세요 승동님!
3회차 19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제가 듣기하면서 빨리 푸느라 원래 심경변화 문제를 풀때 지문의 마지막 부분쪽만 보고 답을 골라내는데 5번의 pleased가 너무 확실해서 5번을 선택했는데 틀렸습니다ㅠ 해설지의 해석과 비교해보니 frightened가 합격자 조회 시의 두려움으로 보기에는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이해가 갔습니다! 그런데 정답인 4번의 grateful의 뜻이 '감사해하는' 인데 제시문만 봤을때 누군가에게 감사한다고 표현할만한 근거를 못 찾겠습니다ㅠ 물론 대학 합격하면 대학측에도 감사하고 그런마음은 당연히 들겠지만요:) 영어시험지문에서 그런 정서를 함부로 확장시켜 생각하면 안 될것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승동 2017-10-15 15:50:46

feeling that you want to thank someone because they have given you something or have done something for you

위는 grateful의 뜻입니다
대학에서 합격을 시켜줬기 때문입니다~ 합격자 관련 문제지요?
실제 감격,고마움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기출에도 나온 선택지에요~
꼬아낸 문제는 아니니 너무 뒤만 읽고 풀지마시고 지문의 표현들을 본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읽어보세요ㅋㅋ

수능ㅋ 2017-10-13 22:28:13

1회차 34번 문제에 대한 댓글이 몇 개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1. A is subtracted from B = A가 B에서 빼진다 라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2 is subtracted from 5 라 한다면 2가 5에서 빼진다는 것이죠. 그럼 5는 3이 됩니다.

2. the time spent in cooking is subtracted from the time spent in grinding = 요리하는데 걸린 시간은 씹는데 걸린 시간에서 빼진다.
즉 씹는데 걸린 시간이 원래 10시간일 것이었으면, 요리하는데 걸린 시간은 여기서 빼진다라는 거죠. 요리하는데 걸린 시간이 3시간이라면 씹는데 걸린 시간은 7시간이 되고, 하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요리를 오래 하면 오래 할 수록 요리하는데 걸린 시간이 '씹는 시간'에서 빼지므로 씹는 시간은 줄어드는 것입니다.

3. 부연하면, 원래 음식은 날 것 상태로 있고, 인간이 되었든 다른 동물이 되었든 이걸 씹어 먹는 겁니다. 날 것 그대로 먹으면 뭐 이를테면 음식을 완전히 먹는데 1시간이 걸린다고 칩시다. 이 때의 1시간은 온전히 씹는 시간(과 본문에서 씹는 것과 꽤 동일하다 보는 위장에서 갈아내는 시간) 입니다. 요리 시간은 없거든요. 그런데 요리를 하게 되면서 이 요리 시간이 씹는 시간에서 빼지고, 그러면서 씹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상의 이유로 요리하는데 걸린 시간은 씹는 시간에서 빼진다는 표현은 문제가 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승동 2017-10-14 01:43:42

제가 글로 온전히 풀어내지 못한 부분까지 완벽히 표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듯 합니다~

W0aF6k4AYmJLMv 2017-10-13 21:08:59

안녕하세요! 2회차 31번 3번 선지의 preceding 질문 드립니다. alternated with의 의미때문에 확실히 틀린선지임은 이해가 가나 preceding이 '앞으로 생길 기억'이라는 해설지에 대해 보충 설명 부탁드립니다~ 사전에 보니 preceding이 승동님 설명처럼 '선행의'라는 뜻도 있지만 '이전의' 라는 뜻도 있다고 나옵니다. '이전의'라는 의미로 쓰이려면 뒤에 시간 혹은 공간이 와야한다고 네이버사전 뜻에 주석이 함께 달려있는 것 같은데 제가 맞게 이해한건가요??

승동 2017-10-14 01:21:29

existing or coming immediately before someone or something else
이게 preceding의 뜻인데요, 이전의 라는 의미가 결국 선행의 라는 말이랑 똑같은 것입니다 ^^
영영사전을 참고한다면, 어휘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할 때가 많습니다~

승동 2017-10-14 01:36:11

보충설명
해석에 '이전의'라고 하면 많이 와닿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행이라는 해석을 차용한 이유는 '이전 것보다 먼저 일어났다'는 의미입니다~즉 이전의라는 의미지요
제가 해설지를 다시 확인해보니, 앞으로 생기는 것이라고 했는데 해석된 해설을 보고 순간 착각했나봅니다ㅠ

preceding: existing or coming immediately before someone or something else 로 외우세요!

연대영문18 2017-10-13 20:42:14

1회 39번에서 주어진 문장에 'so'라는게 마음에 걸리는데 따라서 라는 말이 오기에는 문맥상 살짝 어색하지 않나요?

승동 2017-10-14 00:43:55

아래 댓글까지 답변해드립니다.
1) 시간을 결국 제한다는 의미므로, 씹는 시간이 감소할수록 조리시간이 증가한다는 의미입니다.
저는 이 정도+비유적 선택지라 표현을 하는데, 제 표현을 위에 수능ㅋ님이 답변을 상세히 답변을 해주셨네요.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지문에서 following Kastner to the University of Erlangen,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느낌상 어색하네~로 풀면 안되고요 ^^;; (수능에서도 그러면 큰일납니다)
So라는 단어 의미에 'used for saying that something happens or someone does something because of what you have just mentioned'가 있기 때문에 이상이 없습니다.

연대영문18 2017-10-13 20:31:52

1. 1회 34번에서 뺀다는 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2. 1회 25번에서 4번이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return과 grant가 결국 주어졌다는거 아닌가요?

영어2컷 2017-10-10 16:34:01

SD파이널 모의고사 3회분중에서 가장 쉬운 회차가 몇회차인가요??(어려운것부터 풀어보려구요)

승동 2017-10-10 18:43:55

1회입니다

복학생 2017-10-08 10:56:39

1회 28번에서 within이 문장 앞에 나와서 도치가 되는거죠?
근데 제가 보기엔 문장 앞이 아니라 within which 이렇게 문장 중간에 있는것 같은데
도치가 어떻게 이루어진건지 해설지봐도 잘 모르겠어서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승동 2017-10-08 12:33:20

문장 성분으로 표현하면 지금이 S V A(of local wood)A(within which~)인데, 이게 장소부사절이라고도 표현하는 부사절이 앞으로 나간 경우에서 SVAA로 되는 과정을 해설지에서 표현한겁니다~

fb0310 2017-10-08 00:44:52

1회차 34번 1번보기 해석을 해설지에서도 다르게 해놓네요. 해석된 지문에서는 "씹는 데 든 시간을 뺀다"로 적어놓으시고 보기는 "씹는데 든 시간에서 빼진다"라고 되어있네요. subtract A from B는 B에서 A를 빼는것이란걸 모르시진않을테죠.. 저는 당연히 후자로 해석했고 당연히 오답인 보기인 줄 알았습니다. 전체시간= 조리시간+씹는시간이므로 정확한 보기는 "(조리시간은) 전체시간에서 씹는시간을 뺀 시간이다"아닌가요? 씹는 시간에서 빼다뇨 그게 무슨 말도 안되는 보기이고 더군다나 그게 정답입니까.. 아니면 적어도 "반비례한다"라는 제일 깔끔한 보기가 있던지.. 검토를 너무 감으로 하신 듯 싶네요

승동 2017-10-08 02:09:48

*스포일러일수도 있지만, fb님만의 댓글을 보고 수험생분들이 문항 오류의 소지로 오해할 수 있어, 답변댓글을 답니다.


1) 해당 지문은 원서 중 실제 수능에서도 발췌된 저자가 작성한 원문에서 그대로 가져온 것이고, 검토진들과의 토의를 거쳐서 선정한 문항입니다. 선택지는 반비례로 고치자는 검토진 1인의 제안이 왔지만 원문의 좋은 표현을 해치지 말자&실전적 소거법으로도 대응이 가능&수능시험장에서 정답 선지의 이질감을 느끼게 하자는 제안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지를 수정치 않고 구성하자는 방식으로 결정된 문항입니다. 검토진들의 노고를 무시하지 않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subtract A from B는 B에서 A를 뺀 시간이 맞습니다. 해석은 윤문을 하였고 보다 더 정확히 하기 위해 선지 분석에는 말씀대로 직역을 넣었습니다.

3) 수능시험장에서 이상적인 보기가 나올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물론 주관적이지만, 16수능 poet문제, 13수능 cart 문제가 그 예시입니다.)
fb님처럼 이의제기할 수험생들도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실제 선택지분석에서도 그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왜 반비례라고 선택지에서 써반비례라고 쓰지 않아도 용인될 수 있는 비유적 선택지들은 수능에서 출제되었습니다. 씹는시간이 감소할수록 조리시간이 증가하죠? 그것의 표현을 찾으시면 됩니다. >

4) 정답 선지의 이질감은 수능 시험장에서 학생들이 많이 느낍니다. 충분히 검토를 하였으니 믿고 풀어주시기 바라며, 틀리게 된다면 문제만을 탓해주시진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항은 피드백용 기출도 선지 분석에 써 있는 것으로 압니다)

승동 2017-10-08 02:13:15

<왜 반비례라고 선택지에서 써반비례라고 쓰지 않아도 용인될 수 있는->왜 반비례라고 선택지에서 써있지 않았고, 그렇게 쓰지 않아도 용인될 수 있는 비유적 선택지들이 수능에서 출제되었습니다.

fb0310 2017-10-08 10:03:48

Cart문제나 poet문제는 비유적인 표현이거나 유추혹은 추론이 가능한 지문이었고 이 문제는 보기가 그런 것이 아닌 다분히 "수학적"인 보기입니다. 그 동안 수학적인 보기가 몇번 기출되었지만 논리적으로 오류가 전혀없는 깔끔한 보기들이었구요. Subtract는 추상적 표현이아닌 "뺄셈" 그 자체입니다. 반비례가 아니구요. 문제 출제의도는 알겠으나 수학적 보기 혹은 수학적으로 충분히 보여질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는 아주 조심해야된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승동 2017-10-08 12:25:54

수학적 보기라는걸 이해는 하나, 이런 류의 표현방식은 언제나 나올 수 있고 또 질문하신 내용도 모두 고려해서 만든 문항입니다.

문항에 대한 질의응답이야 있을 수 있지만, 질문과 같은 경우의 수를 해설지에서도 작성함에도 불구하고 성의없는 검토로 문항 자체를 일단락시켜 표현하신건 출제자입장에서 더 좋은 전달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지훙 2017-10-06 22:37:33

쌤 안녕하세요 작년에 선생님 모의풀고 영어1등급나왔던 학생입니다 감사합니다 작년에 sd파이널을 1,2회까지만 풀고 3회가 남아서 올해 풀려는데 3회 듣기가 안보여서요 혹시 듣기파일 보내주실수있는지요 부탁드립니다
메일은 jihon0624@naver.com입니다

승동 2017-10-06 22:46:53

작년 sd 파이널 말씀하시는거죠? 올해 sd파이널이랑 겹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해주시고요..
저도 듣기가 있는지 찾아봐야되서요. 찾고 메일 드리겠습니다 열공하세요~

TdOvLpsXhDr1Jf 2017-10-03 18:48:23

질문있습니다. 2회 40번 마지막 문장에서 Most other destinations, however, do not have such a powerful brand and hence are generally reluctant to countermand brand-builing efforts withe demarketing.(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관광지는 그런 강력한 브랜드를 갖고 잇지 않고, 따라서 일반적으로 역 마케팅으로 브랜드 형성 노력을 ""철회""하는 걸 ""주저""한다.) 이 문장을 해석하면 다른 관광지는 역 마케팅 형성을 좋아하는 것같은데, 그러면 (B)에 들어갈 단어가 없지 않나요??

승동 2017-10-04 08:18:14

그 문장 안에 however가 있죠?
역마케팅이 브랜드의 가치를 낮추는거니, 철회하는걸 주저한다는 역마케팅으로 브랜드가치를 낮추는걸 주저한다는겁니다. 단순히 브랜드빌딩이 무조건 브랜드가치를 높히는것이 아닙니다. With demarketing이라고 있고, 지문에 디마케팅은 Demarketing in a tourism context is the process of discouraging all or certain tourists from visiting a particular destination. 이라고 되어있고요

JamesKim 2017-10-03 12:32:49

3회 25번에 질문>시간(연도)이(가) 혼재되어서 기재되어있는데 의도된 것인가요?? 아니면 오타인가요?? 문제푸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승동 2017-10-03 18:23:13

문항 발문에는 문제가 없고요(통일되어 있네요 ㅎㅎ;;)
해석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아마 안내문에서 좀 더 자세하게 하려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목표는450 2017-09-27 20:52:42

SD회색 풀고있는데 퀄리티 만족하고있습니다. 다만 요즘 주제 제목이 어렵게나오는데 그게좀쉽더라구요

질문1.초록색은 회색이랑 문제안겹치나요?

승동 2017-09-28 15:41:25

베스트컬랙션은 예년 문제 총합이라 그렇습니다
파이널과 겹치지 않습니다~

경찰대18학번. 2017-09-24 02:47:51

몇회분인가요?

승동 2017-09-24 03:00:06

목차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다른 분들도 확인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https://orbi.kr/00013094362

하단 내용을 읽으시면 질문뿐만 아니라 여러 의문사항을 해결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y9dkmXzCgFpUfb 2017-09-19 21:01:38

작년에도 오타 오류때문에 좀 고생하신것 같은데 올해는 오류없길 바랍니다ㅠㅠ

승동 2017-10-08 02:19:48

다행히 아직까진 오타 이의제기가 없습니다 ^^;;

21111 2017-09-18 01:31:25

6,9평에 나왔던 연계지문은 다 거르고 반영되나요?

승동 2017-09-18 01:45:00

모든 직접 연계 지문은 제외하였습니다.

아토오옴 2017-09-17 11:37:30

난이도는 얼마나 될까요?

승동 2017-09-17 14:10:22

https://orbi.kr/00013094362

하단 내용을 읽으시면 질문뿐만 아니라 여러 의문사항을 해결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ghi04122 2017-09-14 04:13:33

아톰에서만 구매 가능한가여??

승동 2017-09-15 13:35:10

추후 대형 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도 풀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kljL5tnVECzPTf 2017-09-08 15:05:50

출시하고나서 뒤늦게 오류가발견되서 따로 정오표가 나오는 곤란한 상황이 없길 바라며 제대로 검토 한번 해주시길 바랍니다.

승동 2017-09-08 15:11:50

검토는 계속 하고 출판하는 것입니다(검토가 완료되어야 예판이 됩니다)
미처 못 본 오류가 없길 저도 바라고 있습니다.

연대응통 2017-09-07 17:31:16

작년이랑 겹치나요??

승동 2017-09-07 18:06:17

5년 전 문제 중 지문 일부 다듬기/선택지 전면교체/해설 강화한 문제가 하나 있고요.
나머지는 겹치지 않습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