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R.A.M 수능 국어 2021 가장 실전적, 필연적인 해설과 함께 5단계로 끝내는 수능 국어 공부 김민재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출판 4개월만에 10,000부 판매 돌파! 수능 국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P.I.R.A.M 국어’! 학생들의 후기와 결과로 증명된 최고의 교재를 소개합니다.


① ‘P.I.R.A.M 국어’는 아주 실전적인 원칙만을 설명합니다.

- 시험장에서 할 수 없는 것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몇 가지 원칙만으로 국어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② ‘P.I.R.A.M 국어’는 단순히 답의 근거만을 설명하는 무책임한 해설을 지양합니다.

- 성적이 오르기 위해선, ‘왜’ 답이 그것인지를 넘어서서 ‘어떻게’ 해야 그 답을 고를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P.I.R.A.M 국어’의 해설은 단순히 답의 근거만 나열하는 무책임한 해설이 아닌, 그 근거를 이용하기 위한 사고 과정과 행동 양식을 설명하는 해설입니다.


③ ‘P.I.R.A.M 국어’는 5단계의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단순히 점점 어려운 지문들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사고의 확장’이 일어날 수 있는 체계적인 5단계를 구축해 두었습니다. 그저 교재에서 시키는 대로 열심히 따라가기만 하면 수능 국어 영역이 새롭게 보일 것입니다.


④ ‘P.I.R.A.M 국어’는 수능 당일 아침까지 책임집니다.

- ‘개념편-기출문제집-N제’의 교재 시리즈 구성, 오르비클래스에서 이루어지는 저자 직강,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교재 구매자 전용 카페까지! 수능 당일 아침, 최상의 상태로 국어 영역 시험지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⑤ ‘P.I.R.A.M 국어’는 결과로 증명합니다.

- 큰 투자를 통한 마케팅 행위가 아닌, 수험생 커뮤니티에서의 입소문만을 바탕으로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학생들의 후기와 결과로 증명하는 ‘P.I.R.A.M 국어’! 여러분이 새로운 결과의 주인공이 되어 주세요.


*개념편 워크북 소개*

P.I.R.A.M 국어 개념편에서 다루지 못했던 10개년 기출 지문들을 모두 다룹니다.

P.I.R.A.M 국어 개념편의 목차대로 편집되어 있어, 복습하기에 최적화된 교재입니다.

양질의 기출문제와 함께, P.I.R.A.M 국어 개념편의 내용을 완벽하게 복습하세요!

(문학/비문학 및 문제편/해설편 별도 판매)



검토자 명단 (온라인 비문학)

강종운  김동찬  김동현  김민서  김예찬  김호수  박민렬  이동민  이윤식  최지웅


검토자 명단 (온라인 문학)

김영민  김재경  김종걸  김현래  신현진  주현진  최지욱  최현성


검토자 명단 (오프라인)

김동민  김민석  김성민  박세희  안호정  이지현

저자소개

저자 김민재 

중학교 시절 300등에서 고려대학교 입학까지 세 번의 수능을 보는 등 힘든 수험생활을 보냈다. 거기서 얻은 국어 영역에 대한 내용을 수험생 커뮤니티에 올리며 많은 인지도를 쌓았다. 사용하는 닉네임은 '피램'이며, 중고등학교 시절 별명이었던 '피자'에 좋아하는 축구 선수인 '램지'를 합친 별 의미 없는 닉네임이다. 저자는 항상 닉네임을 바꾸고 싶어 했지만 어느 순간 교재 제목에 쓸 정도로 피램이라는 닉네임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저자 윤지환 (생각의 전개 독서) 

​오르비에서 '나국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다. '실화냐'라는 베스트셀러 전자책을 비롯하여 각종 칼럼들을 모두 히트시키며 반년만에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다.  


저자 조경민 (생각의 전개 문학, 필수 고전시가)

연세대 철학과에 재학 중인, 힙합과 철학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다. 오르비에서 '성남고 조경민'이라는 닉네임으로 수능 국어 칼럼을 쓰며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능 국어에 대한 특별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책을 집필했다.


저자 김진우 (생각의 전개 언어)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학사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교육과 석사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교육과 박사 수료


저자 박영호 (생각의 발단 독서)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마땅한 공부법 없이 무작정 문제만 풀고 응시한 첫 수능에서 4등급을 받는다. 이후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학원이나 과외의 도움 없이 스스로에게 필요한 공부법을 찾아낸 결과 세 번째 수능에서 끝내 1등급을 쟁취한다. 그렇게 수험생 때부터 수년간 연구해온 저자의 기출 독해법을, 수험생 때의 자신처럼 공부에 대한 감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PIRAM 국어 생각의 발단 독서편 집필에 참여하게 되었다. 현재는 대구 수성구에서 학원 강의를 병행하며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시리즈의 저자로도 활동 중이다.

목차

개념편

비문학편 

P(reliminar) step

1. 원칙의 중요성 - 우리는 왜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가? 

2. 시작은 어휘력  

3. 기본 도구 정리    


I(mprove) step

1. 독해의 꽃, 화제 잡기  

2. 개념의 정의, 사람의 주장  


R(einforce) step

1. 글쓰기 방식, 글의 구조 

2. 비교/대조    

3. 시간순 서술  

4. 문제해결 

5. 과정과 비례/증감 관계   


A(dvance) step

1. 불친절한 서술 

2. 필연적 문제풀이 


M(aster) step

1. 행동 양식 총정리 

2. 2020학년도 수능  


교재를 마무리 한 후   


문학편 

P(reliminar) step

1. 원칙의 중요성 - 우리는 왜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가?

2. 문학 개념어 정리 

3. 기본 도구 정리  


I(mprove) step

1. 허용 가능성 평가

2. 운문문학 해결하기

3. 산문문학 해결하기


R(einforce) step

1. 어려운 현대시

2. 필수 고전시가

3. 길고 긴 지문


A(dvance) step

1. 상세한 내용일치  

2. EBS 연계의 함정  


M(aster) step

1. 행동 양식 총정리 

2. 2020학년도 수능  


교재를 마무리 한 후  


워크북

비문학편 

교재의 사용법  


I(mprove) step

1. 독해의 꽃, 화제 잡기 + 2. 개념의 정의, 사람의 주장  


R(einforce) step

2. 비교/대조   

3. 시간순 서술   

4. 문제해결    

5. 과정과 비례/증감 관계   


A(dvance) step

1. 불친절한 서술   

2. 필연적 문제풀이  


문학편 

교재의 사용법    

I(mprove) step

2. 운문문학 해결하기  

3. 산문문학 해결하기   


R(einforce) step

1. 어려운 현대시  

2. 필수 고전시가   

3. 길고 긴 지문    

 

A(dvance) step

1. 상세한 내용일치 

교재를 마무리한 후  

서평

 법학적성시험을 준비할 때, 감을 유지하기 위해 본 책의 초판을 풀었던 인연으로 2021학년도 개정판에서는 비문학 편의 전 부분을 풀어보며 검토자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히 말씀 드리건데, 저자가 책을 통해 강조하는 ‘필연성’이라는 개념이 결국 수능이나, 더 넓게 본다면 법학적성시험에서도 최상위권 응시자들에게는 이미 갖추어져 있는 그런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상위권일지라도, 자신 안에 내재된 방법론을 타인에게 설명하는 것과 단순히 자신이 푸는 것에 적용시키는 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일 것입니다. 본 서적은 최상위권 응시자들에게 내재되어있는 ‘필연적인 사고’를 보편적인 학생들도 이해하기 쉬운 난이도로 설명해준다는 측면에서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 책의 독자들은 최상위권의 지문 읽는 방법과 이를 통해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론을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사고 과정과 비교해보며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김동민,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12기)


  검토를 하며 ‘솔직한’ 교재라고 느꼈습니다. 대부분의 시중 국어 기출 교재는 평가원에서 공개한 정답에 맞춰 단편적이고 일률적인 해설만 제공합니다. 따라서 실제 문제를 푼 사람의 사고과정이 드러나지 않아 공부하는 학생들이 스스로 사고과정을 점검, 비교, 생각해 볼 기회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교재는 저자 본인에게도 어려운 부분은 ‘솔직하게’ 밝히고 선생인 저자도 이 정도까지만 해석할 수 있다고 ‘솔직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깔끔하고 현학적인 교재가 아니라 실제 공부하는 학생들을 배려해서 만든 ‘솔직한 교재’라는 점에서 수능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교재라고 추천합니다. (주현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처음 피램 교재를 접했을 때가 생각납니다. 여느 다른 교재와 강의처럼 빠르게 끝내야지, 하는 생각도 들고 이 책만 공부한다면 수능 국어는 마스터하지 않을까, 라는 꿈에 부푼 기대도 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했었죠. 

  하나 말씀드리자면, 시중의 다른 교재나 강의를 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독학생에게 있어서는 가히 압도적인 퀼리티와 개념으로 꽉꽉 채워진 책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교재를 선택하고 공부하실 분들이라면, 단순히 내가 세운 수능 국어 공부 커리큘럼 중 하나를 끝내겠다, 이런 생각으로 접근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꾸준히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본 교재의 설명과 수능 국어에 있어서의 접근 방법을 생각하며 공부했을 때 그 효과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본 교재에서 설명하는 사고 방식과 수능 국어의 정답 논리를 체화시키며 본인만의 방식으로 해석해 나가기까지, 그 시간과 노력은 고되지만 이후의 수능 국어는 어쩌면 가장 논리적이고 재미있는 과목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실제로 그러했구요. 

  수능 국어에 있어서의 태도와 방향성을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는 바이블이며, 어쩌면 앞으로의 수능 국어의 모든 내용과 본질이 담겨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전에 책을 처음 공부했을 때 느꼈던 설렘을 다시 한 번 느끼며 본 교재를 직접 검토하게 되어 영광이었고, 정말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정해진 커리큘럼이나 회독 수에 맞추기보다는, ‘얼마나 이 책을 받아들이고 주체적으로 해석해냈는가’에 맞추어 천천히 설명을 음미해보시길 바랍니다!  (김영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영역 백분위 100)


  대학수학능력시험의 1교시는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그 어떤 상황보다도 훨씬 더 냉혹할 겁니다. 

손바닥 가득히 땀이 배어서 샤프가 미끄러지거나, 시야가 끝없이 흔들려서 재차 눈을 비벼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사실상, 수능 시험장에서의 국어 시험은 텍스트를 읽는 느낌이 아니라 텍스트가 ‘스쳐 지나가는’ 느낌, 문제를 푸는 느낌이 아니라 더 마음에 끌리는 선지를 ‘선택하는’ 느낌만을 남긴 채 쏜살같이 끝이 납니다. 

속절없이 ‘스쳐 지나가는’ 얄미운 문제들 속에서 정답을 빠르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일관된 원칙이 필요합니다.

 ‘P.I.R.A.M 국어’는 혼자서는 깨닫기 어려운, 하지만 알고 나면 명명백백한 원칙들을 조곤조곤 아낌없이 설명해줍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 교재가 여러분의 굳건한 뿌리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신현진, 온라인 문학 검토자)


  검토를 하다 저도 모르게 정독하며 공부했습니다. 분명 텍스트를 읽고 있지만 옆에서 누가 직접 알려주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몰입도가 높은 책은 P.I.R.A.M 국어가 처음입니다. 수능 국어 독학서로 이보다 더 좋은 교재는 없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최지웅, 온라인 비문학 검토자)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서울대가자~ 2020-12-06 09:10:22

2022 문학 언제 나올까요?

서울대가자~ 2020-12-06 09:10:02

2022 언제 나올까요??

멜로니 2020-11-24 19:04:17

현재 고2고 정시러입니다
2022 피램이 나오기 전까지 2021 피램 비문학 개념편을 보는 것이 좋을까요?
개념편안에는 해설이 수록 되어있고 워크북만 문제편과 해설편으로 나뉜건가요?

dc유정 2020-11-24 16:10:52

고2입니다
2022 피램 문학 개념편은 언제나올까요??
2021 피램 비문학 개념편 지금 풀고 있는데 2022와 많이 다를까요?

dc유정 2020-11-24 16:10:04

고2인데요
2022피램 문학 개념편은 언제 나오나요?
2021피램 비문학은 이미 풀고 있는데 2022교재가 나오면 다시 사야할까요?

dc유정 2020-11-24 15:51:43

고2인데요
2022피램 문학 개념편은 언제 나오나요?
2021피램 비문학은 이미 풀고 있는데 2022교재가 나오면 다시 사야할까요?

뚕양뀽 2020-11-14 08:26:51

횽아 나 아무생각도 없이 2021 개념편 사버린 고1인데 2022랑 큰 차이가 있을까??ㅠㅠ

피램 2020-11-14 16:04:19

내용은 엄청난 차이가 있지는 않을텐데, 2022 해설지가 훨씬 좋을 거고 내용도 조금 더 풍부할듯

뚕양뀽 2020-11-14 08:26:49

횽아 나 아무생각도 없이 2021 개념편 사버린 고1인데 2022랑 큰 차이가 있을까??ㅠㅠ

ktw2111 2020-11-13 14:46:37

글 보니까 내년 책은 기초ㅡ개념ㅡ심화 던데 2021 개념편+워크북이 저 3단계로 나뉘는건가요??

피램 2020-11-14 16:03:42

개념편+워크북은 올해 그대로고, 기초/심화는 개념편에서 암묵적으로 다루던 것을 조금 더 명시적으로 끌어낸 교재라고 보시면 됩니다.

ktw2111 2020-11-14 20:33:53

국어3이면 개념부터 해도 될까요?

올1슬레이어 2020-11-11 01:42:05

비문학편+문학편 세트 사고 싶은데 언제 재입고 되나요?

피램 2020-11-12 18:57:18

문학편이 완전 품절되어서, 더 이상 구매하시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ㅜㅜ 중고거래를 이용해주시거나, 1월 초 출판될 22대비 개정판을 구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주주의의의의 2020-11-08 11:59:30

혹시 정오표는 어디서 볼수 있나요...?문학 워크북 빠른정답156~158번 정답이 해설지랑 완전 다르게 되어있어요..

피램 2020-11-12 18:56:41

개념편 정오표는 '피램의 국어공작소' 카페에 있습니다! 워크북은 처음 발견된 오타라 ㅜㅜ 죄송합니다..

andrea0728 2020-11-07 23:12:32

올해 독서 개념편 공부하고 내년부터 2022개념편 없이 기출문제집으로 바로 가도 될까요?

피램 2020-11-08 06:51:03

넵 가능하긴 한데, 웬만하면 22개념편으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폭행당한사람 2020-11-01 17:41:05

피램님 실례지만 월 3000이라는 얘기 실화인가요 부럽네요

폭행당한사람 2020-11-01 17:41:18

엄마 전 커서 피램이 될래요

피램 2020-11-04 01:55:36

월 3000 벌면.... 사람들 많이 쓰면서 하루에 10시간씩 잘 수 있을듯

Garfield runs 2020-10-31 07:52:29

고1이고 고2 되기 얼마 안남은 이 시점에서 내신 준비 + 수능 준비를 위해서 피램 문학 개념편 구매하였는데요
저희 이번에 내신 범위가 시의 정의여서 외부 현대시 지문 엄청 나올거 같고 학교가 강남쪽이라서 시험 난이도가 있어요ㅠㅠㅠ
그래서 그 대비로 피램 문학 워크북도 같이 구매해서 풀고 싶은데
워크북을 푸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고2 모의고사 현대시 지문들을 푸는게 나을까요? 피램 문학 워크북은 고1이 풀기에는 무리일까요?

피램 2020-11-04 01:55:47

음 사실 제 교재가 내신 대비용으론 그리 적합한 교재가 아니라서 ㅜㅜㅜ 다른 자습서 같은 걸 권하고 싶습니다.

대학보내주세요ㅠ 2020-10-25 13:10:12

개념편 본교재와 워크북중 뭐가 문제수가 더 많나요??

피램 2020-11-04 01:54:42

단순 문제수는 워크북이 더 많은데, 난이도 있는 지문은 본교재에 훨씬 많습니다.

대학보내주세요ㅠ 2020-10-25 13:09:10

개념편 본교재와 워크북중 뭐가 문제수가 더 많나요??

져니_ 2020-10-17 16:47:20

개념편 비문학 몇개년치 들어있나요??

피램 2020-10-20 02:46:58

10개년 선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전 것도 가끔 있어용

피회 2020-10-14 12:41:54

비문학 개념편 2 등급이 봐도 괜찮나요? 고2 9월 모고 80 점 2등급 나왔습니다 가끔 오 분 정도 시간 부족할 때도 있고 비문학 융합 지문(과학이나 예술 등)에서 많이 틀리는 편이에요 문제 푸는 과정이나 효과적으로 읽는 법을 배우고 싶은데 개념편 도움이 될까요?

피램 2020-10-20 02:46:11

넵 도움은 되실 겁니다만, 고2라면 1월에 나올 개정판 구매를 권해드립니다.

gUsDuRrHeO20 2020-10-11 10:34:11

개념편 비문학 문학 2회독 후 개념편 워크북 들어갔는데
그 후 피램 수능 기출문제집 들어가도 ㄱㅊ나요??

피램 2020-10-12 02:21:42

넵넵!!

은재은 2020-10-10 04:22:35

워크북이랑 기출문제집 차이가 개념편에 실린 문제의 유무 차이인가요? 해설편은 적혀진내용이 워크북, 기출문제집 동일한가요? 개념편이 있어서 워크북이랑 기출문제집 중 한세트 사려고 고민중이여서요.

피램 2020-10-10 21:52:49

네네 말씀하신 내용이 정확합니다!

수능만점psbl 2020-10-09 21:32:43

내년커리 언제쯤 나오나요? 국어 4등급이였는데 피램으로 국어 2~3은 가능할까요?

피램 2020-10-10 21:52:40

https://orbi.kr/00032590592

일단 이 글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커리는 확정되는 대로 공지하겠습니다. 2~3이 아니라 1등급 그 이상을 만들어드릴 수 있는 교재입니다 :)

westree 2020-10-07 20:52:25

문학, 비문학 개념편 구매하려 하는데 워크북도 꼭 같이 병행해야 하는건가요??

피램 2020-10-10 21:52:01

그렇지는 않습니다. 특히 지금 시점이면 개념편만 보셔도 충분합니다.

드럼쟁이 2020-10-04 23:24:18

피램님 매일 5시간 이상씩 문학만 할 수 있는데 피램 문학 일주일컷 가능할까요?? 노베인 걸 감안하면

피램 2020-10-05 14:17:46

매일 5시간이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드럼쟁이 2020-10-03 22:25:01

선생님 훈도랑 부딪히는 부분 없나요?? 피램 개념편이랑 피램 워크북 기출이랑여

피램 2020-10-05 14:17:32

저도 그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확실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ㅜㅜ 학생들 평을 보면 오히려 겹친다는 말이 많더라구요.

가야해올해엔 2020-09-29 23:02:04

현 재수생입니다. 고3때 만년3 재수하면서 6평2등급백분위90 9평3등급 백분위 81입니다. 화작에서 문법까지 20분 이내로 무조건 끝냅니다.
화작문은 틀리지 않습니다. 문학은 가끔가다 1개 틀리거나 (이번 9평 38번 같음 문제를 틀린다는 정도)합니다.
비문학에서 시간을 최대한 확보해서 풀어나간다는 방향으로 모의고사를 치릅니다.
현 상황에서 피램 비문학을 할까하는데 지금부터 피램 비문학 개념에는 어떤내용들이 있고 이러한 내용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문학 연계 공부는 완벽히 했습니다.(정말임...)

피램 2020-10-05 14:17:07

지문을 읽으면서, 발문을 읽으면서, <보기>를 읽으면서, 선지를 읽으면서 당연히 해야 하는 생각들을 다룹니다. 지문의 모든 정보가 유기적으로 엮이며 읽힌다는 게 무엇인지 배우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

코임 2020-09-24 17:47:34

피램 문학 비문학 개념편 구매했습니다
개념편에 들어있는 문제 외에도 다른 기출을 풀고 싶어서 워크북을 사려고 하는데 워크북 사면 피램 기출문제집(1,2,3권)은 구매 안해도 될까요? 개념편과 워크북에 최근 기출의모든 문제가 들어있는 건가요?

피램 2020-10-05 14:16:06

네네 개념편+워크북이면 10개년 전 지문입니다!

쇼미더등급 2020-09-23 13:32:41

구주연마서랑 비믄학 문학 개념편 병행할건데 삑빡할까요?
하루6시간 가능합니다.

피램 2020-10-05 14:15:54

하루 6시간이면 뭘 해도 됩니다 ㅎㅎ

반수 존버 2020-09-23 08:15:01

선생님 9평 2등급이고 다른 교재지만 기출은 꾸준ㄹ히 공부했습니당 시간이 얼마남지 않아 조급한데 문학 비문학 둘 다 개념편 먼저 공부하는 걸 추천하시나요?(문학은 이번에 어려움을 느껴서 할 생각인데 비문학이 고민이에요) 만약 개념편부터 공부하는 걸 추천하시면 그 후엔 워크북은 안 하고 기출편을 봐도 괜찮을까요?

피램 2020-10-05 14:15:44

네네 개념편부터 하세요!

건공 2020-09-20 14:20:31

수능 70일 정도 남은 상황에서 문학 개념편은 일단 구매했는데 비문학 개념도 끝낼수있을까요,,,, 지금 이감도 하고 있어서 약간 고민됩니다. ㅠㅜ

피램 2020-09-21 19:01:50

기출을 풀어오셨다면 충분히 가능하죵

즐거운 수능 2020-09-19 09:52:21

선생님 워크북이 개념편제외한 전기출인가요? 혹시 내년 워크북은 개념편 문제도 포함시켜주실수 있다요? 기출문제집으로 쓰고 싶어서요 ㅠㅠ 피램기출은 문학 비문학이 섞여 있어서...

피램 2020-09-19 20:16:05

넵 내년에는 더욱 합리적인 구성으로 내겠습니다ㅜㅜ

인간오현서 2020-09-18 01:24:05

2022 수능 보는 고2 인데요 2021 피램 개념편을 다끝내서 내년엔 2022 피램 개념편을 풀 예정인데요 , 겹치는 문제가 많을까요 ??만 아니면 그냥 피램 n제를 풀까요 ??

피램 2020-09-18 21:36:53

겹치는 건 당연히 있겠지만, 내년 피램 커리를 다시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년엔 훨씬 체계적인 커리로 나올 예정이에용

인간오현서 2020-09-18 01:21:06

2022 수능 보는 고2 인데요 2021 피램 개념편을 다끝내서 내년엔 2022 피램 개념편을 풀 예정인데요 , 겹치는 문제가 많을까요 ??만 아니면 그냥 피램 n제를 풀까요 ??

sorrymybed2 2020-09-17 08:17:22

9평 원점수 81인데 워크북 제끼고 피램하고 피램기출바러 풀어도 되나요? 아니면 병행할까요?(워크북은 안풀생각이라)

피램 2020-09-17 18:25:23

네넵 피램 2~3주 안에 끝내시고 피램 기출 속도 내서 풀어주세용

드럼쟁이 2020-09-17 00:24:11

선생님 피램 개념편 보기 전에 개념어 학습을 하고 오눈 것이 좋다고 하셨는데 아예 모르는 노베이면 적어도 어느 정도의 개념어 까지 올리고 개념편 들어가야 하나요??

피램 2020-09-17 18:25:00

지금 시점에선 그냥 바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니공주 2020-09-11 13:06:50

선생님 22수능 보는 고2 학생입니다. 내년 버전은 언제쯤 출시 예정인가요? 21버전 사서 그냥 계속 봐도 큰 무리는 없을까요? 그리고 위에 선택지가 굉장히 많은데 개념편은 어떤건가요? 해설은 따로 구매하는건가요?

피램 2020-09-12 18:04:54

정확히 언제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12월 말~1월 초 출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개념편이 메인 교재입니다. 워크북은 개념편에 없는 지문들을 그냥 모아둔 문제집이구요. 개념편에서는 글을 읽는 법, 선지 판단법, 시험장 운용법 등 국어영역의 모든 것을 다룹니다. 연습용 기출들도 실려있구요. 대부분 난이도가 있는 지문들이라, 지금은 다른 기출문제집으로 기출 맛만 보시고 22피램으로 공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성한이상가자 2020-09-10 12:18:02

2022수능버전 책이 새로 나오나요? 나오면 언제쯤 나오나요?

피램 2020-09-12 18:03:23

정확히 언제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12월 말~1월 초 출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쇼미더등급 2020-09-09 18:02:31

문학 개념은 팡일이꺼도 듣고 김상훈껏도 들었는데 개념편 띵구고 워크북 가도 될까요?
현역입니다 ㅜ

피램 2020-09-12 18:02:53

워크북 지문들이 다소 쉽기 때문에, 차라리 워크북을 제끼고 개념편만 푸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른 강사분들께 배운 내용과 개념편의 내용을 적당히 섞어서 본인만의 확실한 생각의 틀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jh123 2020-09-07 12:45:12

작년 교재로 공부해도 괜찮을까요?

피램 2020-09-12 18:02:06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ㅜㅜ 1년 사이에 꽤 많은 변화가 있다고 생각해서요

반수할고야 뿌앵 2020-09-07 11:43:47

피램 엔제 언제 나오나요ㅠㅠ. 5월 중 출시라고 하셨는데 아직까지 목빠져라 기다리고 이써요....

피램 2020-09-12 18:01:49

앗 죄송합니다 ㅜㅜㅜㅜ

https://orbi.kr/00032070790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apdo11 2020-09-05 23:33:13

워크북 문학 문제편에 2020년,2019,18수능 문학 모든 문제 실려있나욮??

피램 2020-09-06 14:28:20

최근 기출은 대부분 개념편 본교재에 있습니다! ㅜㅠ

울산의대가고싶은 고3 2020-09-05 14:20:07

안녕하세요 올해 공부를 늦게시작해서 재수하려는 고3입니다 지금 모의고사를 보면 국어가 6등급 정도인데 피램이라는 책을 우연히 안게되어서 피램으로 국어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국어 6등급이 해도 무리가 없는지와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

피램 2020-09-06 14:27:52

어렵겠지만, 현 시점에선 제 교재가 최고의 선택일 것이라 자부합니다. 개념편을 최대한 열심히 끝내주시고 기출 1~3권만 풀고 시험장 간다는 생각으러 겅부해주세요

ves 2020-09-04 22:55:09

문학편/비문학편 개념책이랑 워크북 다보면 기출편에 있는데 안나온 지문 없는게 맞나요?

피램 2020-09-06 00:15:53

선인장자본주의 2020-09-04 00:55:13

안녕하세요 고123 2~3등급이었다가 내신 끝나니까 3등급에서 벗어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ㅜㅠㅠ 꼭 2등급 받고 싶은데 피램님 교재 차근차근 따라가면 괜찮을까요?? 그리고 교재는 개념>워크북>기출 이런 순으로 푸는거죠..? 시간이 별로 안 남아서 맘이 너무 급하네요ㅠㅜㅠ

피램 2020-09-06 00:15:47

네네 급하지 않게 천천히! 워크북은 제외하셔도 됩니당

slqkjeocvn 2020-09-02 08:49:08

고2 정시러인데, 현재 고2 모평 기출 다 돌리고 고3 기출 돌리기 전에 피램 한번 보고 갈까 하는데
고2가 보기엔 조금 어렵나요 ??

피램 2020-09-02 18:19:02

어려워도 이제 슬슬 적응해야 할 난이도일 겁니다! 추천해용

이케아노 2020-08-26 16:52:41

이 책 언제까지 내실 생각이신가요?? 제가 몇년 후에 이 책을 꼭 공부하고 싶어서.....

피램 2020-09-01 03:43:21

몇 년 안에 접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하지윤1 2020-08-26 09:14:30

안녕하세요 피램님ㅠㅠㅠ
'P.I.R.A.M 수능 국어 (2021) - ② 문학편'을 샀는데 해설편이 묶여서 2개나 왔어요 ,,, 원래 개념 문학편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는건가요 ....??? ㅠㅠㅠㅠ 원래 이렇게는 되어있는 것이 결코 아닌 것 같아서요 .. ㅠㅠㅠㅠ

하지윤1 2020-08-26 09:15:00

최대한 빨리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ㅠ

피램 2020-09-01 03:42:56

헉 ㅜㅜㅜ 정말 죄송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셔야 하는데ㅜㅜ

나는바나나알러지원숭이 2020-08-25 10:29:13

문학을 10개년 독학으로 분석하고 싶은데 문학만 할거라 피램기출문제집 대신 피램개념편문학워크북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피램기출과 내용과 해설면에서는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까요?

피램 2020-09-01 03:42:08

넵넵 해설은 똑같습니당

뚜깅 2020-08-22 17:34:20

안녕하세요 피램님! 독서는 원래 시간만 40분이상 남으면 다 풀겠지라는 마인드로 공부를 거의 안했는데 화작문 문학 체계는 타강사분 듣고 기출풀고해서 정립하고 ebs공부중인데 막상 독서를 하나도 안하니 불안해서 지금 피램독서랑 워크북만해도 괜찮을까용? 등급대는 6평때 1컷에 조금 부족한 2등급인데 수시최저가 수능땐 1을 맞아야할거같아요 ㅜㅜ 아 그리고 이왕 구매할거면 피램문학도 사보려는데 대성마이맥 박xx선생님 문학강의 들었었는데 정리하기 괜찮을까용?

피램 2020-08-22 21:29:35

넵넵 완벽합니당

뀽낑깡 2020-08-15 23:26:27

처음 구매하려고하는데 종류가 많아서 어떤것부터 시작해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평균 3등급N수생입니다) 혹시 교재별 설명해놓으신 칼럼이있을까요??

뀽낑깡 2020-08-15 23:30:57

개념편 기출편이 있는 것 같은데
개념편에는 비문학 문학이 같이있는건가요???
개념은 인강으로 들은상태이긴한데 지금 다시 시작해도 도움이 많이될까요??
시기가 시기인지라 기출과 개념중 어떤걸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피램 2020-08-16 00:06:20

개념편은 따로 있습니다! 칼럼까지 갈 것도 없고, 일반적인 인강 커리로 말씀드리면

개념편 : 개념강의
워크북 : 개념강의 부교재
기출편 : 단순 기출문제집

의 느낌입니다!

기출편/워크북에 대해서는

https://orbi.kr/00027545456

이 글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말하는 '외전'이 워크북입니다!

인강에서 배운 게 있으시다면 바로 기출편 풀면서 체화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치타는달린다 2020-08-15 13:15:08

개념편 복습도 다 했습니다.

워크북 해볼려는데

10개년이면 얼마나 많은거죠

아직 고2라 시간 많은데 올해 안에는 끝내고 싶음 ㅠㅠ

수학 너무 못해서 수학공부해야함 ㅠㅠ

●○☆☆<(가능?)>☆☆○●

피램 2020-08-15 22:42:18

고2면 충분히 가능 비문학 문학 각각 100지문밖에 안 돼용

치타는달린다 2020-08-16 13:29:38

주문완료 ㅋㅋㅋㅋㅋ 치타 달려

메렝게스 2020-08-14 08:41:47

피램 독서 + 문학 개념편을 구매했는데 해설은 어디 있나요?

피램 2020-08-15 22:42:03

해설과 함께 동봉해서 갑니다!! 만약 해설이 따로 오지 않았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ㅜㅜ죄송합니다

메렝게스 2020-08-14 08:40:36

피램 비문학 + 문학 개념편을 구매했는데 해설은 어디에 있나요?....

조졋다어카노 2020-08-13 17:30:02

제가 피램 문학 개념편을 샀는데 ebs문학도 해야된다고 들어서 ebs 수특 문학 사용설명서를 샀어요..ㅠㅠ 피램 문학 개념편 하면서 수특 사용설명서 어떻게 공부해야하는 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냥 피램풀면서 수특설명서는 읽기만하면되나요..? 아니면 다 외우나요..?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ㅜㅜ

피램 2020-08-14 04:53:35

일단 제 교재 먼저 하시고, 수특 사용설명서는 가볍게 읽고 익숙해지는 용도로 하세요. 결국 제 교재에서 배운 내용으로 비연계 지문이든 연계 지문이든 다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피램 2020-08-14 04:52:57

죄송합니다 ㅜㅡㅜ 14페이지에 있는 카페에서 정오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ugarybass 2020-08-12 01:37:19

피램님 혹시 국어에 대해서 아는 게 1도 없는 노베인데 피램 문학 가능할까요?

피램 2020-08-12 12:03:15

네네 오히려 그럴수록 받아들이기 편할 겁니당

피램 2020-08-12 12:03:16

네네 오히려 그럴수록 받아들이기 편할 겁니당

제로베이스고졸 2020-08-10 22:20:07

안녕하세요 72,000짜리 세트 구매한 노베인데요
5-6등급도 가능하겠죠?

피램 2020-08-12 12:03:00

가능합니다. 다만 본교재의 지문이 너무 어려울 수 있으니, 본문에서 설명만 읽고 바로 지문을 풀기보다는 워크북에 있는 지문 먼저 푸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목차는 똑같습니다!

안느냐세요 2020-08-10 07:35:03

피램님 개념교재 거의 막바지 풀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제 배운 거 좀 적용하고 체화하고 싶은데 워크북이 나을까요 아니면 기출문제집이 나을까요?.ㅠㅠ 지문은 뭐가 더 많은가요??

피램 2020-08-10 11:59:10

개념편 내용 나름 잘 배운 것 같으면 기출문제집으로,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워크북 보시면 됩니다! 지문은 아무래도 기출문제집이 더 많습니다. 개념편+워크북=기출문제집의 느낌이에요! 지문 수는!

알rrrr 2020-08-09 00:54:22

피램 문학 편을 보다가 약 4개월 정도 공백 후에 m스텝만 남아 있었어서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끝내긴 했는데 m스텝에서 25분이 걸려서 시간단축을 좀 더 연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회독하자니 이미 채점까지 되어 있어서 힘들 것 같고 한 권 더 사는 건 낭비 같은데 워크북으로 부족한 점(시간관리 등) 채우기 충분할까요?

피램 2020-08-10 11:58:02

네네! 나아가 14페이지에 있는 수강생 카페로 오시면 지문만 있는 pdf 파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당 그거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kim01 2020-08-09 00:48:17

피램 인강 따라갈 예정인데요 1. 피램 문학비문학+워크북을 산다 2. 피램 문학비문학 + 기출문제집3권을 산다. 3. 피램 문학비문학+ 워크북+ 기출문제집3권을 다 산다 어떤 게 좋을까요..?

피램 2020-08-10 11:57:30

인강 따라오실 거면 개념편만 구매하셔도 됩니다! 인강 공지사항에 있는 카페 오셔서 등업하시면 기출문제집 주간지 형태로 편집된 거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물론 제본비가 만만치 않을거라 귀찮으시면 그냥 2번을 추천드립니다!

RUBY淚悲 2020-08-08 20:56:01

피램문학 워크북 사면 피램기출문제집 살 필요 없을까요?

피램 2020-08-09 00:22:03

개념편+워크북이면 기출문제집을 따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을 겁니다

10월 2020-08-08 12:32:53

작년에 피램 국어 비문학편 사서 했는데 바로 워크북으로 넘어가면 될까요?

피램 2020-08-09 00:21:38

아뇨 작년 교재와 지문 순서가 많이 달라서 ㅜㅜ 차라리 그냥 기출문제집을 바로 푸시는 걸 권합니다

물론, 작년 피램 비문학에서 강조하던 포인트와 올해 교재에서 강조하는 포인트가 약간 다릅니다! 아예 다른 이야기를 한다는 게 아니라, 작년 버전에서 명시적으로 다루지 못했던 부분을 훨씬 더 강화했습니다. 웬만하면 올해 개념편 교재를 먼저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rggccg 2020-08-07 23:49:59

피램 개념&워크북에 있는 해설과 피램기출문제집 해설이 동일한가요?

피램 2020-08-08 10:02:20

넵 물론입니다!

뚕양뀽 2020-08-07 21:59:45

두번째에 있는 문학편 사면 답지도 오는 건가요?

피램 2020-08-07 23:10:12

넵넵!

아기모띠 2020-08-07 19:02:21

문학편 보고 맘에 들기도, 푸는 속도와 정확도가 오르기도 해서, 비문학도 해보려하는데 지금듣는 인강과 큰 충돌이 있을까요?

피램 2020-08-07 23:10:08

비문학에서 대단한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라서 충돌하지 않을 거예요 ㅎㅎ

녹뚜 2020-08-07 11:00:17

개념서 워크북이랑 기출문제집 차이가 뭔가요? 개념서 샀는데 워크북이랑 기출문제집 둘다 사야되나요...?

피램 2020-08-07 23:09:44

기출문제집은 연도/난이도/제재/구조 등을 모두 섞은 daily 버전입니다! 기출문제집 상세 설명을 참고해주세용

워크북은 개념편 목차에 맞춘 연도순 구성입니다! (옛날~최근으로)

로제에파스타아 2020-08-06 09:03:27

피랭님 기출문제집 1-3탄, 모두 구매해서 잘 보았습니다.
n제 출시만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 나올런지요?

피램 2020-08-06 19:21:53

정말 죄송합니다 ㅜ 8월 안에 출판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 솔직하게 9월로 넘어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ㅜㅜ

poliKim 2020-08-05 13:39:23

아 한가지만 더 문의드리겠습니다. 자꾸 귀찮게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ㅠ
내년 개정판이 현재의 교재구성에서 많이 바뀌게 되는지,
또 대략 언제쯤(몇월쯤) 출판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지금 교재들을 살지, 아니면 조금 더 기다렸다가 개정판으로 살지 고민중이라서요ㅠ

피램 2020-08-06 19:21:25

꽤 많이 바뀔 수도 있을 듯합니다. 내용 자체를 훨씬 구체화 및 체계화시킬 예정입니다! 내년엔 시리즈도 훨씬 많아지고 할 계획이라, 당장 할 게 없지 않다면 그냥 기다리셔도 좋을 것 같아요.

1월~6월 정도까지 순차대로 시리즈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개념편은 1월에 나올 겁니다.

아진짜1 2020-08-05 13:09:05

피램선생님 교재를 처음으로 구매해보려하는데

워크붇 말고 일단 문학 개념편ㄴ 하나 사려합니다

질문은 모든책들이ㅡ독학서인가요?

또는 강의가 있더라도 혼자학습 가능할까요?

피램 2020-08-06 19:20:27

넵넵 모든 책들은 독학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poliKim 2020-08-04 23:16:37

개념편 교재 풀세트에 해당하는 교재들 내년에 전부 새로 개정되나요?

피램 2020-08-05 04:39:58

넵!

전과목노베이스 2020-08-04 01:25:11

피램 워크북 비문학,문학 지문수 몇개씩인지 알 수 있을까요? 개념편 하루 4지문씩 이번달 중순안에 끝내고 바로 들어가서 9평전까지 워크북까지 마무리 해보려하거든요

피램 2020-08-05 04:39:49

각각 100지문 정도 됩니다!

한석원여자친구 2020-08-03 14:19:27

혹시 피램 문학 비문학 하면서 책에 부족한 파트라든가, 좀 더 이해 잘되게 하기위해서 시너지 잘나는 추가적인 강의나 교재 병행할것이 있나요?

(예를들어 피램에 고전시가 파트가 부족하면 고전시가 올인원을 듣고와라 , 피램 문학이 전형태쌤 문학 올인원에서 얘기하는거랑 비슷하니 둘이 같이 병행하면 이해 잘될것이다 등)

피램 2020-08-03 14:38:17

이 공간에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사안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ㅜㅜ 다만 어느 분의 강의와 병행하더라도 큰 충돌없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겁니다.

피램 2020-08-02 19:49:32

네네 당연히 상관 없습니당

호자1 2020-08-01 23:52:17

하루에 3-4지문씩 한다고 가정한다면 3주안에 다 할수 있을까요? 9평 전까지 최소 2-3회독은 하고싶은데 하루에 어느정도 분량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워크북 해설은 개념편만큼 자세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램 2020-08-02 19:49:21

1. 3주면 할 겁니당 하루에 2~3지문 분량이 적당합니다.

2. 제 모든 교재의 해설은 개념편과 같은 형식을 따르며, 같은 노력을 들였습니다!

의대가고픈의무병 2020-08-01 23:14:26

피램 개념편 독학 이후에 워크북을 풀지 기출 1~3을 사서 데일리로 풀지 고민중입니다. 기출을 풀 생각이면 워크북은 딱히 필요가
없을지 저자님 의견이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피램 2020-08-02 19:48:21

기출을 풀 생각이면 워크북은 필요없을 겁니다! 개념편 내용이 어느 정도 숙지되었다고 느껴지고 M step 문제들을 무리없이 해결했다면 바로 기출문제집으로 가시면 되고, 조금 더 다듬어야겠다고 생각하시면 워크북을 푸시면 됩니다.

반수생 187cm 2020-07-31 13:29:02

선생님! 워크북이 자작문제 맞아요?? 피램 개념편 끝내구 문제 적용 하고 싶어서 사려고 하는데 ㅎㅎ

피램 2020-08-01 17:16:32

워크북은 개념편에 없는 기출문제입니다! 자작문제는 따로 n제에서 만나볼 수 있어용 ㅎㅎ

수학만잘하면 2020-07-31 01:22:00

문학 비문학 각각 다 하는데에 얼마나 걸릴까요??
2등급 중후 정도 되는데 부차적으로 하면 좋나요??

피램 2020-08-01 17:16:14

네네 3주면 하실 겁니당

롱쓰톤 2020-07-29 13:10:33

제 아래질문답변 부탁드립니다

택수 2020-07-29 13:04:51

피램워크북 문학 비문학 각각 몇지문있나요? 하루에 각각 3,4지문 풀면 한달안에 풀수있나요?

피램 2020-07-28 22:59:22

아뇨 ㅜㅜ 기출편은 문제편만 따로 판매중이라... 문제편을 구매해서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롱쓰톤 2020-07-28 08:24:21

워크북은개념편 배운걸 전제로해서 생략하거나 간단히만 말하고
넘어가나요??
다른 사이트에서 강의듣고 그선생님이쓴 기출책푸는데
How가 좀부족해보여서 워크북사서 인강기출책푸는데참고해도 괜찮을까요??

비문학은 개념편끝나고살거고 문학은 다른선생님거듣던게있어서 강의랑워크북 기출책 같이보고 강의끝나고 개념편풀고 할까합니다

롱쓰톤 2020-07-28 09:48:50

피램문학기출문제집이 저한테 더맞을까요??
같은 지문에 워크북과 피램기출문제집 해설의 깊이가다르진않죠??

피램 2020-07-30 01:30:43

워크북으로 하셔도 됩니다! 해설은 똑같습니당

1231231 2020-07-27 14:03:58

비문학 개념편은 사면 해설가지 다 있는거고 워크북은 문제만 따로 해설만 따로 판다는건가요..? 개념편이랑 기출문제집의 차이가 큰가요?

피램 2020-07-27 22:12:38

1. 넵넵 맞습니다

2. 개념편은 상세한 독해 전략을 담은 독학서이고, 기출문제집은 기출+해설 위주의 기출문제집입니다.

jange 2020-07-27 11:40:18

정오표는 없나요?

피램 2020-07-27 22:11:40

네이버 카페 '피램의 국어공작소' 참고 부탁드립니다!

녜흰 2020-07-26 17:38:45

피램 기출 1 2 3 권 다 있는데 워크북 살 필요 없죠?

피램 2020-07-27 02:24:14

넵넵 물론입니당

연세대21 다니킴 2020-07-26 10:08:38

선생님 비문학 문학 워크북 맛보기로 목차보고 기출문제집이랑 둘 중에 선택하고 싶은데, 워크북 맛보기 없나요.??

피램 2020-07-27 02:24:09

오늘(월요일) 업로드 예정입니다!

암행어사1444 2020-07-25 18:53:46

워크북이랑 기출문제집의 차이점이 목차뿐인가요? 워크북은 개념편의 목차에 맞추고 기출문제집은 년도별인가요??

피램 2020-07-26 00:36:01

기출문제집은 연도/난이도/제재/구조 등을 모두 섞은 daily 버전입니다! 기출문제집 상세 설명을 참고해주세용

워크북은 개념편 목차에 맞춘 연도순 구성입니다! (옛날~최근으로)

고려대국어교육과21 2020-07-23 17:41:59

한달만에 문학독서 다 끝나려면 하루에 얼마나 학습해야하나요?

피램 2020-07-26 00:35:25

사람마다 다릅니당 ㅜㅡㅜ 보통 합쳐서 2~3시간씩 하시면 하더라구요

dididl 2020-07-23 15:36:55

문학 워크북은 몇개년정도 포함되어있는건가요?? 개념편지문까지 포함해서

피램 2020-07-26 00:35:08

10개년 전 지문 들어 있습니다! 개념편에 있는 것만 빼구용

암의머띠 2020-07-23 09:02:23

워크북문제수는얼마나되는건가요. 피램문학+워크북하면 기출피램문학양과똑같은건가요 아니면 그냥 워크북은 복습용느낌으로 양이좀적은건가요??

피램 2020-07-26 00:34:54

개념편+워크북=기출문제집입니다! 양 똑같습니당 목차가 다를 뿐이에요

koko0959/샤대가즈아 2020-07-22 20:35:42

문학 세트랑 비문학 세트도 따로 엮어서 해주시는건 어려울까요? 문학 개념편이랑 문학 워크북 세트로 같이 구매하고 싶어서요 ㅜㅜ

피램 2020-07-26 00:34:34

앗 그 세트가 없네요 ㅜㅜㅜ 어려울 것 같긴 한데 여쭤는 보겠습니다..! ㅜㅜ

오르비도와주세요 2020-07-22 07:49:24

기본 피램은 몇개년정도의 기출을 반영하는건가요?? 글구 지금 R단계인데요 정확히는 아니더라도 시간 조금씩 재면서 푸는거 어케 생각하시나요

피램 2020-07-26 00:34:17

10개년을 기본으로 하되, 그 이전 것도 아주 조금 들어있습니다! / 그리 추천하진 않습니다. 잴거면 대충 8~12분 내외로 적당히 배분해서 풀어보세용

좋은대학가자아 2020-07-21 16:02:06

기출 1,2,3 권 있으면 워크북 필요없나요?
단지 회독할때 더 편하라고있는건가요?

피램 2020-07-21 18:48:59

넹넹 개념편의 복습용 교재입니당

retry라는 단어아세요 2020-07-21 09:23:16

4일째 기다리는데 언제 출고되나요..?

피램 2020-07-21 18:48:46

ㅜㅜ저도 정확히 알기는 어렵네요 고객센터 쪽에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ㅜ

반가워 2020-07-21 07:39:57

원래 피램 기출문제집 1~3권까지 사려고 했는데 워크북은 기출문제집과 차이가 뭔가요?? 설명을 보니 10개년 기출을 모두 다룬다고는 하셨는데, 기출문제집과 다른점은 그저 데일리 구성이 없다는 것 외에는 없는건가용 ?

피램 2020-07-21 18:48:01

1. 개념편에 있는 지문이 포함되었냐 되지 않았냐

2. 목차가 데일리 버전이냐 개념편 목차 그대로냐

입니다! 각각 전자가 기출문제집, 후자가 워크북입니다!

기출문제집은 개념편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지만 워크북읔 말 그대로 개념편의 복습용 교재입니당

1취월장 2020-07-20 23:36:08

워크북과 기출문제집의 해설은 차이가 있나요?

피램 2020-07-21 04:16:26

아뇨 없습니당

111211 2020-07-20 20:15:43

기출3권으러 되어있는거와 워크북은
무슨차이인가요???

피램 2020-07-20 21:49:51

1. 개념편에 있는 지문이 포함되었냐 되지 않았냐

2. 목차가 데일리 버전이냐 개념편 목차 그대로냐

입니다! 각각 전자가 기출문제집, 후자가 워크북입니다!

즐거운 수능 2020-07-20 18:55:50

워크북은 피램 기출과 내용이 동일한건가요? 고2인데 기출편과 워크북을 내년에 살까요? 개념편과 기출 1권은 있습니다

피램 2020-07-20 21:49:04

넵 내용은 동일한데, 개념편에 있는 지문이 빠져 있습니다! 고2시면 그냥 내년 버전 개념편+워크북으로 공부하세룡

시간생 2020-07-19 16:59:36

고3 국어등급이 5~6인 쌩노베인데 피램가지고 수능준비하는데 힘들까요?
혹시 피램으로 개념을 준비한 이후에는 뭘해야하나요 ㅠㅠ

피램 2020-07-20 02:41:12

조금 힘들긴 하겠지만, 지금 시기라면 일단 도전하세요! 이 교재 다 끝낸 뒤 다시 질문 주시면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당

행운나무1111 2020-07-18 07:29:44

피램 개념편 걸리는 시간이 천차만별이던데 얼마나 걸릴 것 같나요? 문학은 금방 할 수 있을 듯 한데...

피램 2020-07-19 02:15:27

전 한 달 잡고 끝내라고 만들기는 했습니당

rkdhrl 2020-07-16 17:40:21

제가 문학 비문학 세트로 주문을 해서 오늘 택배를 받았는데 비문학은 지금 제대로 왔는데 문학이 해설 편만 지금 2개가 오고 다른 것들은 안 왔는데 이런 건 어떡해야 하나요?

피램 2020-07-17 16:55:26

죄송합니다ㅜㅜㅜ 저도 방금 확인해서 바로 조치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는 게 제일 빠릅니다 죄송합니다ㅜㅠ

된장찌개빨강띠 2020-07-17 18:54:07

아ㅋㅋ 아무리 그래도 대놓고 공짜는ㅋㅋ

의대가고픈의무병 2020-07-15 16:21:41

군수생이라 병자기개발비용으로 교X문고에서 피램 문학+비문학을 45000원 주고 구매했는데 문학같은 경우엔 문제집과 해설집이 비닐로 해서 같이 왔는데 비문학같은 경우는 해설집 없이 문제집만 2권이 보내졌네요... 이거 어떻게 조치받을 수 있을까요?

피램 2020-07-17 16:54:50

죄송합니다ㅠㅠㅠ 고객센터에 문의주시면 바로 조치해주실 겁니다

의대가고픈의무병 2020-07-18 23:42:48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닉네임따위개나줘버려 2020-07-19 01:40:05

시비거는거 같아서 죄송하지만, 교x문고 홈피에 고객센터랑 전화번호 버젓이 적혀있는걸 굳이 저자님께 여쭙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의대가고픈의무병 2020-07-19 13:01:36

교X문고 고객센터 번호는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자분께서 오르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라 하신건지 교X문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라하신건지 모호해서 일단 오르비 고객센터 번호를 물어본거에요. 저도 오르비에 가입한지 얼마 안되고 파본책을 받은 경험이 처음이라 어디쪽에 문의를 드려야하는지도 몰랐구요. 댓글다신분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kei09098 2020-07-14 01:05:25

6평 4등급 뜬 현역 이과구 비문학을 며칠전에 샀었는데요, 각 유형별로 행동영역이 있던데 그걸 읽고 거기에 적혀있는대로 생각하면서 문제 풀기만 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그렇게 풀고 난 뒤에 꼼꼼히 지문 분석까지 해야되나요?

피램 2020-07-14 06:53:28

행동 영역이 지문 독해와 문제풀이 두 단계 모두 제시되어 있습니다! 병행하셔야 합니당

김고84기 의대지망생 2020-07-12 23:18:34

작년 올해 100점에서 98점 왔다갔다하는 재수생인데요, 기출은 8번쯤 돌린 것 같은데 피램 님의 방법론이 궁금해서요, 이럴 땐 개념편 두 권을 사면 될까요?
기출문제집 자체는 홀수 마닳 나기출 마더텅 등 매우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요...

김고84기 의대지망생 2020-07-12 23:23:25

행동영역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활용하고 싶어요

  1. 1
  2.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