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원 모의고사 (2016) 수학영역 100점을 위한 최고의 실전모의고사 이해원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2016 최신경향을 반영한, 킬러 문제를 대비하기 위한 모의고사

수학영역 100점을 맞기 위해서 소위 “킬러 문제”, “생소한 문제”라 부르는 3~4개의 문제를 시험장에서 제대로 풀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런 문제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즉, 이 모의고사는 최근 경향의 모의고사보다는 아주 약간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2016 EBS 책을 70% 반영하였고, 2015 이해원 모의고사, 2015 이해원 모의고사 FINAL과는 모두 다른 문항으로 제작하였기에 최신경향이 잘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저자의 수학영역 100점을 향한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있는 모의고사

저자는 어떻게 해야 수능 시험장에서 100점을 맞을 수 있는지 수험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위해 직접 시험에 응시해서 확인을 해왔습니다. 

수험생이 수학영역 시험을 응시할 때 멘탈이 붕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하여 잘 알기에, 수능 시험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그런 일을 미리 겪어볼 수 있도록, 또 100점 맞는 과정을 알아갈 수 있도록 문제를 배치하고 출제했습니다.


출제 참여

김문석, 이덕영


검토자

홍성훈, 김문석, 김찬영, 서준혁, 이상희, 김성균

저자소개

저자 이해원 (오르비 닉네임 : 난만한)

연세대학교 수학과 졸업.

그는 고3 시절 공부를 썩 잘하지 못해 지방대에 입학했었다. 1년 정도 대학교에서 공부를 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다시 수능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재수를 하면서 수능 수학에 대한 확실한 깨달음을 얻어 평가원 모의고사, 수능에서 수학 100점을 받고 연고대에 총 4번 합격하여 연세대학교 수학과에 입학하였다. 자신이 깨달은 [수능 수학]에 대한 모든 것을 책에 담아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이해원 모의고사> 시리즈를 출간하여 오르비북스 개념서/모의고사 부문에서 매년 1등을 하는 베스트셀러 & 스테디셀러가 된다. 책 성공 후 메이저 인강회사를 포함한 수많은 학원 강사 제의가 왔지만 모두 거절하였다. 현재도 수학과를 졸업하여 수학을 전공한 전문저자로서 계속해서 활동 중이다.

목차

수학영역 A형 4회분 + 해설

( 0회부터 3회까지 구성)


수학영역 B형 4회분 + 해설

( 0회부터 3회까지 구성)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흐어엉 2015-11-10 20:46:38

whdals675@naver.com 으로 B 답지좀보내주세요.. ㅠㅠ

체이서 2015-11-10 18:50:33

A형3회 28번,,10번 문제오류인것같습니다
수능전 마지막으로 푸는건데 애효...

체이서 2015-11-10 18:56:24

아 19번도 각도 오류인듯 ㅡㅡ,

cGVs9wu4iqOEld 2015-11-07 18:11:22


tjr3572@naver.com 으로 a형 답지좀 보내주세요 ㅠㅠ

리미이 2015-11-01 23:08:57

a형 1회 18번 무한등비급수
답지에는 O2와 H의 거리가 4-2r이라고 나와있는데
어떻게 해서 4-2r인가요?

종하오 2015-10-28 03:13:04

B형 2회 29번 문제에서
반구면 구를 자른 단면이 원이되지않고 잘린원이되지않나요?
평면이 반구 밑바닥을 자르는 모양인거같은대요
확인부탁드립니다

행인3 2015-10-27 18:15:07

답지잃어버렸습니다 ㅜㅠ b형이여 ssh6020@naver.com으로 보내주세여

gnb1235 2015-10-26 22:37:08

b형 1회 29번문제
답지와는 다른 방법으로
벡터 분해해서 풀엇는데 그래도 되죠?

44333에서 11111 2015-10-26 13:10:25

에이형 답지를 잃어버렸습니다. 종이 인증도 가능한데
답지 보내주실 수 있나요 i11111b@naver.com입니다.

상길 2015-10-25 17:43:06

b형 답지 잃어버렸습니다....ㅜ deerluk07@nate.com 으로 보내주세요 ㅎㅎ

소망2 2015-10-22 23:20:21

0회 페이지 누락됬어요

소망2 2015-10-22 23:13:47

0회풀고있는데 14번다음어 바로21번나오네요 ㅠ
페이지누락됬는데 어떡하죠 ..

외대16학번 2015-10-21 22:22:44

저도 답지 잃어버렷는데ㅠㅠ..wldud1797@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에이형ㅎㅎ

마르쉐 2015-10-19 18:56:17

정오표 나온게 있나요?? 왜 못찾겠죠ㅠㅠ

박주현2 2015-10-17 19:18:11

답지를 잃어버렸습니다. lucky980203@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ㅠㅠ

박주현2 2015-10-17 19:19:08

2016 수학A형 입니다!

킬녕 2015-10-14 14:07:05

B형 1회 30번에서 질문이 있는데요..
문제의 조건에 따라서 넓이를 구해보면 integral 5 to 6 f(x)dx = 46 이 나오잖아요. 그런데 f(x)의 역함수가 존재하므로 f(x)는 증가함수이고 f(6)=41이므로 integral 5 to 6 f(x)dx 의 값은 41보다 작아야하는거 아닌가요?

캉키라 2015-10-12 21:00:16

그냥 모의고사하고 파이널 모의고사하고 차이가 뭔가요???

여치킹 2015-10-08 18:24:21

질문좀할게요!
B형 1회 21번 해설에서
n=2일때와 n=4일때 로그그래프가 다른데
'n=4일때 큰원으로 둘러싸인부분에 격자개수인 35'에서 a2=11을 빼는것은 잘못된거아닌가요?
35에서 "n=4일때 로그그래프와 원으로 둘러싸인 부분 격자개수"를빼야맞는것이지
a2를빼게되면 "n=2일때 로그그래프와 원으로 둘러싸인 부분격자개수를"를 빼게되는것이잖아요
아닌가요?ㅠ

나의 뜻 2015-10-09 19:39:32

해당되는 격자를 직접 그래프에서 확인해보시면 결국 겹쳐서 a2를 이용해서 a4를 구할 수 있게 됩니다

2z9rHNyRZKeVED 2015-10-05 23:42:28

산수 a형 답안지를 잃어버렸는데 forprivacy35@gmail.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야생화 2015-10-04 22:44:20

0회 30번 해설지 마지막부분 질문입니다. 3차함수의 최고차항의 계수 p가 0보다 작으면 가 에서 성립이 안되는거죠?

나의 뜻 2015-10-09 19:41:18

p가 음수이면 0~3까지의 적분값이 최솟값을 가지지 않을 수 밖에 없기에 제외된 것입니다.

rpg.good 2015-10-04 17:04:30

0회 29번 제꺼에는 oa2벡터 크기가 루트3이라고 있는데 해설에는 1이라고 되있을까요?? 오타 겠죠? 각조건 따지면 수직인데 이등변인것도 이상하고

나의 뜻 2015-10-09 19:43:30

(가) 조건은 |OA1|=root(3), |OA2|=root(3)이 아니라 |OA1|=root(3)|OA2|=root(3)으로 주어진 것입니다. 즉, |OA1|=root(3), |OA2|=1입니다.

kRl24 2015-10-03 19:02:37

0회 14번 질문입니다.
f(k)=1을 만족시키는 양수 k는 2개이다. 라는 보기에서, 커지고 작아지는 것으로 2개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수식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2k^2=(k+1)^2을 풀면 k^2-2k-1=0이 나오고 근이 양근하나 음근 하나가 나오는데요, 양근 두개가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뭐가 잘못된 거죠?

나의 뜻 2015-10-09 19:46:30

어쩌다가 그 식이 나오게 되었는지 알려주세요.

dlwldys2596638 2015-10-03 14:28:02

문제 정말 잘 풀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회 84점 1회 88점 2회 92점인데 2등급은 나올까요?

jLlMKuAq37w5H0 2015-10-03 09:28:42

답안지만 받을 수 있을까요? 2회3회답을 잃어버렸습니다 ㅠㅜ yeseul2e@nate.com

jLlMKuAq37w5H0 2015-10-03 09:30:06

2016 수학영역 A형입니다.

ab3JzCwv4EsSVO 2015-10-02 22:15:50

답지를 잃어버려서요 yskim9046@hanmail.net으로좀 보내주세요ㅠ

입시고수한번에합격 2015-10-01 01:50:45

답지를 잃어버렸는데 답지좀보내주세요 ㅠㅠ superbean82@naver.com

입시고수한번에합격 2015-10-01 01:50:55

B형이요 ㅠ

krkrkr31 2015-09-29 18:54:00

해모 파이널이 작년 문제랑 겹치고 이 모의고사는 새로운 문항들인가요?

나의 뜻 2015-10-09 19:46:42

rnlduadl 2015-09-27 21:41:31

B형 2회 29번 문제에서 저는 A, B가 지름의 양 끝 점이니까 지름의 양끝 점을 평면 a에 정사영시켜서 그 선분과 원의 지름이 이루는 각을 구했거든요 그게 원이랑 평면 a가 이루는 각이 되니까요 근데 그렇게 구하면 안되는 건가요?? 그렇게 하면 답이 안나오네요;;

나의 뜻 2015-10-09 19:46:53

그 각은 이면각이 아닙니다.

발LI슛 2015-09-27 08:45:28

처음 글 쓰는데 정말 문제 좋네요!!! 솔직히 올해 6,9평 평가원 문제 완전 별로였는데 감사합니다!!!
그리고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B형 0회 29번 y+루트3z=0 이라는 평면의 방정식은 단지 문제를 푸는 힌트용으로만 사용 되는건가요 ???
혹시 이 평면이 안 주어졌어도 문제를 풀 수 있을까요 ?
저는 29번이 생각보다 오래걸렸는데. 이 평면을 왜 줬을까 생각하다가 시간을 다 썼어요ㅠㅠ.
점A와 관련을 못 지어서 ㅠㅠ.

나의 뜻 2015-10-09 19:49:28

벡터 OA가 y+root(3)z=0의 법선벡터입니다.

hwahn416 2015-09-26 17:44:26

B형을 사야하는데 A형을 사버렷어요 어떻하죠

올해 가야지 2015-09-26 00:48:20

와...제 수준이느껴지네요 ㅜㅜ 문제보다 해설보는데 시각좀확장시켜야겠네요 문제 퀄리티 대만족입니다 풀기 아까울정도에요

zeus 2015-09-26 00:07:53

지금구매하면 정오표반영된걸로 받는건가요?

dhqx; 2015-09-25 17:53:20

저자분 외모가 장난이 아니시네요...
해모 a형0회 27번 질문좀할게요!
제가 인강에선 적분넓이구할때 무조건그려보라고 배워서요..
적분넓이 구하는법을 구간(이문제에선 -1부터1까지)위함수-아래함수 로배웠는데 이문제에서주어진 두함수중 무슨함수가더 위에있는함수인지 어찌아나요?? 직접그려도봤었는데 더헷갈리네요..ㅎ

나의 뜻 2015-10-09 19:50:18

직접 식을 세워서 최댓값을 찾으셔야 합니다.

찌끄레기 2015-09-25 12:18:54

와 진짜 퀄 개좋네요.. 이런모의고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능장이랑 똑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bGdjxNJXiH3zWq 2015-09-22 12:32:39

2회 30번에서 0~1까지 적분에 2배 한 것을 빼야되는데 왜 해설지에서는 2배를 안하고 바로 3/2만 빼준건가요??

나의 뜻 2015-10-09 19:51:56

해설이 길고 추가해설까지 있으니 어느 부분을 말씀하시는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실천사 2015-09-20 13:47:53

0회 30번 문제에서 절댓값 내부식에서 x=1에서 극소이기 때문에 미분해서 x=1을 대입하면 (f프라임1)=1이 나오는데요
(f프라임0)=1, f(0)=0, f(1)=1 을 이용하면 삼차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나요?

나의 뜻 2015-09-21 00:46:43

아쉽지만 절댓값 내부값은 x=1에서 극값을 가지지 않습니다. (!) 이 부분은 꽤 어려운데, 설명하기도 어렵네요. 원점에서 함수 f(x)에 접선을 그릴때, 접점이 구간 [1, 2]에 있게끔 그립니다. 즉, 접점의 x좌표가 t라 할 때 1<t<2가 되게끔 하시면 되도록 접선을 그리시면, 바로 x=t에서 절댓값 내부 함수가 극댓값을 가집니다.

JongDO 2015-09-20 03:26:31

직선 m과 직선 l이 평행/수직이 아니다 라고한다면
C의 수선의발이 항상 m위에 있을 수 있는 거죠??
그렇다면 다 조건에서 이루는 각의 크기가 굳이 자세히 주어지지 않고 평행/수직 하지 않다라고 만 했어도 문제를 푸는 데에 상관없으며
C의 수선의 발이 m위로 떨어진다 라고 해도 오류가 없는지 알고 싶네요.

나의 뜻 2015-09-21 00:36:11

아니에요 BDC'이 90도인 것이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는 성립하지 않습니다. 또한 문제 해설을 보시면 l, m이 이루는각이 60도라는 조건이 제2코사인법칙에 의해 자세하게 사용됩니다. 따라서 그저 0도 또는 90도를 이루지 않는 임의의 두 직선 l, m이라 하면 답이 나오질 않습니다.

(^_^) 2015-09-20 01:47:24

2회 29번 ㄷㄷ 이면각을 보는 새로운 법을 배우고 갑니다...

bGdjxNJXiH3zWq 2015-09-19 23:25:46

0회에서요
29번에서 AA'의 길이를 어떻게 구한건지 해설지풀이에 더해서 조금만 자세히 설명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0번도 해설에서 절댓값내부가 0이된다는 부분에서 x가 1에서도 0이 되지 않나요..??

나의 뜻 2015-09-20 00:00:57

AA'이 무엇인지 해설을 봤는데 A2A'2를 말씀하시는거 같으니 그에 대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보니 그부분이 조금 해설이 돌고 돈 풀이같네요. 정정해드리자면, 두 벡터 OA와 OA2가 이루는 각을 a라 하면 (나) 조건에 의해 cos a = sin pi/3 = root(3)/2 이므로 a = pi/6입니다. 이때 벡터 OA는 평면 y+ root(3) z=0의 법선벡터이므로 직선 OA2와 평면 y+ root(3)z=0이 이루는 각이 pi/2 - a = pi/3이 됩니다. 따라서 각 A2OA'2의 크기가 pi/3이 됩니다. 문제를 푸는데 A2A'2를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30번에서는, 문제의 상황에 맞게(0~3까지의 적분값이 최소가 되게) 그려진 해설의 그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간 [0, 1]에서 f(x)의 그래프는 직선 y=x 밑에 있기 때문에 구간 [0, 1]에서 f(x)<g(x)가 됩니다. 따라서 양변에 0~1 까지의 정적분을 씌우면 절댓값 내부가 0이 될 수 없습니다.

JongDO 2015-09-18 20:03:35

3회 29번 (다)조건 없이 풀었는데 제대로 푼걸까요??
C점에서 수선의 발 내립니다. = C'

그럼 삼각형 MDC와 BDC'의 넓이를 통해 정사영 넓이를 구한 후 간단한 공식을 통해 이면각의 크기를 구했어요.
논리적으로 틀린 부분이 있나요 ??
수학에서 필요없는 조건은 없는데 다 조건을 쓰지 않았으니 찝찝ㅎ해요.
CC'의 길이는 AB와 같고, 삼수선의 정리에 의해 BDC'이 직각삼각형이 되서 피타고라스로 모든 변의 길이를 구해써요.

답지풀이는 M을 C의 대칭중앙점이라 생각하고 대칭해서 푼 생가긴가요 ?

해원(난만한) 2015-09-18 22:10:33

삼각형 BDC'이 왜 직각삼각형인지 모르겠습니다. 각 BDC가 90도라고 가정하고 풀어야 삼수선 정리에 의해 각 BDC'이 90도가 되긴 하는데, 각 BDC가 90도가 되는 그 근거가 무엇인가요?

JongDO 2015-09-19 14:18:17

저는 MB가 평면beta에 수직이고 MD가 직선 m에 수직이므로 BD가 직선 m에 수직임을 이용했습니다.(삼수선정리 2번?)

나의 뜻 2015-09-19 23:37:17

지금까지 말씀하신 조건들과 점 C, C'의 위치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즉, 점 C'이 직선 m 위에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JongDO 2015-09-20 00:06:25

삼각형 의 각 점 MDC가 평면 beta위로 떨어지고 그 정사영 된 점들이 또 삼각형을 이루잖아요. 그때 정사영 된
삼각형의 변 CC'이 직선 m 위에 있는건 각BDC'이 직각이므로 당연하구요.

나의 뜻 2015-09-20 00:43:40

이를테면, AC의 길이는 {root(3)+root(7)}/2이고 BD의 길이는 {root(7)-root(3)}/2가 되면 네 점 A,B,C,D가 한 평면에 있게 됩니다. 그럼 두 직선 l과 m이 평행하게 되는데 AC > BD이므로 따라서 이 경우에는 점 C'가 m위에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나의 뜻 2015-09-20 00:52:16

각 BDC'이 직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제가 들어드린 예시를 보시고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생사는맛 2015-09-18 13:41:01

2회 29번에서 평면 알파 베타가 이루는 각이 왜 OO'H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ㅠㅜ

인생사는맛 2015-09-18 14:43:38

0회 하나 풀고 버리려다가 속는셈 치고 하나 더 풀어봐서 다행이네요ㅋ

해원(난만한) 2015-09-18 22:11:08

법선벡터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ChoH 2015-09-18 10:22:48

B형 1회 21번 a_3 가 왜 17인가요? 제가 셋을땐 15개 밖에 안보이네요

해원(난만한) 2015-09-18 22:15:10

x좌표가 1인 점은 2개, 2인 점을 3개, 3인 점은 2개입니다. 수험자분께서 내놓은 답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성노이해 2015-09-18 02:59:51

오.. 괜찮네용

kkkk99 2015-09-16 03:24:10

좋네요

Central Dogma 2015-09-15 20:35:57

B형 1회 28번 문제 오류 - '평면 a위에 직선 l과 평면 a와 평행한 직선 m이 있다'
문제대로라면 m은 a위에 있어야되는데 실제로 그렇지 않았고, 만약 그대로 해석한다면 '평면 a위에 직선 l과 직선 m이 있다'와 동일한 말이 됩니다.

B형 1회 29번 풀이 문의
풀이에 '각PES = (파이)/6이므로......'란 말이 있는데 어떤 근거로 구할 수 있는 값인가요?

나의 뜻 2015-09-16 20:51:17

1회 28번의 경우, m이 a위에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평면 a와 평행하다고 했지 a위에 있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1회 29번의 경우 두 벡터 EP와 ER이 수직이면서 root(3) : 1 의 비율을 보이므로 특수각의 삼각비를 만족하게 됩니다.

Central Dogma 2015-09-17 12:13:44

'평면 a위에 직선 l과 평면 a와 평행한 직선 m이 있다'
다시 말하면 '평면 a위에 직선 l과 직선 m이 있다'

인데요...?

Central Dogma 2015-09-17 12:14:43

따라서 '평면 a와 평행한 직선 m이 있고, 평면 a위에 직선 l이 있다' 정도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나의 뜻 2015-09-17 17:33:24

'평면 a와 평행한 직선 m 이 있다.'에서 평행은 '만나지 않는다.'라고 해석하는게 맞습니다. 평면 a와 '평행'한 직선 m이므로 '평면 a위에 직선 m'이 성립할 수 없습니다. 정확히는, '평면 a위에 직선 l과, 평면 a와 평행한 직선 m이 있다.' 와 같이 사이에 쉼표로 끊어서 읽으시면 될듯합니다.

야나수능만점자ㅎ 2015-09-14 15:13:35

b형 1회 21번 가 조건에서 진수범위 고려하면 -a+n^2>0 , -n<a<n 이니까 a2 구할 때 a=2, a=-2인 경우는 포함 안되는거 아닌가요!?!?!?!?!?!

나의 뜻 2015-09-16 20:52:44

-a+n^2>0이면 a<n^2입니다.

야나수능만점자ㅎ 2015-09-17 16:42:20

아...죄송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ihihihihi 2015-09-14 10:50:22

a형 3회 17번에서, ㄱ 설명에, A 의 역행렬이 존재한다는 근거는 어디에 있나요?

나의 뜻 2015-09-16 20:53:39

문제의 첫번째 줄에 역행렬이 있다고 조건이 써있습니다.

hihihihihi 2015-09-14 10:48:30

a형 3회 21번에서, 직선 AB 기울기가 2라는 근거가 어디에 있나요?

나의 뜻 2015-09-16 20:54:45

(나) 조건에 주어진 두 점 (-1, -2)와 (3, f(3))이 원점을 지납니다. 즉, (-1, -2)와 (0,0)을 지나므로 직선 AB의 방정식은 y=2x입니다.

iuventus 2015-09-11 22:19:33

예상등급컷 있나요?

kimjy1128 2015-09-11 20:43:11

2회 30번 다른풀이1-추가설명에서 '하지만 위의 그림과 같이 ~임을 고려해보면 결국 앞서 푼 풀이와 같이 직선일 때, 적분의 값이 최대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다라는 게 x=0에서의 미분계수가 최소 일때, x=1에서의 미분계수가 최대일때 0이하 구간과 1이상의 구간에서 최대인것을 알 수 있으니깐 [0,1]에서 직선일때가 성립함을 알 수 있다는 건가요?

나의 뜻 2015-09-16 20:56:41

윤성호1 2015-09-11 17:16:01

아 사서 0회 풀었는데 진짜 장난아니게 어렵네요. 와 나 대학 갈 수 있을런지 모르겠다. 이게 수능 100점 수준이면...

나의 뜻 2015-09-17 17:35:30

0회가 가장 어려운 회차입니다.

모쯔님 2015-09-08 15:27:08

저번에 수특때 사은품으로 뿌리신거랑은 다른건가요?

iOzbSTxm4YnPR3 2015-09-07 15:54:38

B형 2회 8번문항에서 P(A)=P(B)=1/2라는조건에서P(AΠB)=P(A)=P(B)를 만들어낸다면 주어진식자체에서 P(AㅣB)=1/2라는조건은 맞지 않게되지않나요????

해원(난만한) 2015-09-07 21:56:58

독립이어야 P(AlB)=P(A)라 할 수 있는거에요 그 문항은 독립이라는 전제조건이 없는 문항입니다.

해사74기!!! 2015-09-05 22:12:24

a형 3회 14번에서 a1=2 a1=1 이라고 하셨는데 a1=1 a2=2 아닌가여 n=1일떄 교점이 하나 밖에 안생기는데....

해원(난만한) 2015-09-07 21:56:03

2개에요 왜냐하면 주기함수이고 (1,0)을 지나기 때문입니다.

AllLifeEnthusiasm 2015-09-05 08:57:10

지금나오는것은 지금까지 오류들을 다 수정한것인가요?

해원(난만한) 2015-09-07 21:55:17

네 다 반영되어있을거에요 오르비에 문의하시는게 가장 정확해요

twist 2015-09-04 19:45:08

이거랑 final 두개다 구매하고 싶은데 예약(?)을 해야하나요?

해원(난만한) 2015-09-07 21:55:00

파이널은 예약구매하시면 될것같아요

aQfiRcz2DxTkFd 2015-08-31 20:53:42

1회 29번에서 점 P와 Q를 각각 D와 C로 두면 문제의 조건을 만족하는데 이상태로 두고서 문제를 풀면 -16이 나오네요 ....
뭐가 잘못됬죠??

나의 뜻 2015-09-01 07:03:36

두 점 P, Q를 반원의 양 끝점이 있지 않도록 조건을 추가하여 푸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오표에 실려있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검토자-

내가자연인이다 2015-08-30 21:16:46

이해원 아줌마 혹시 정오표같은거 없나요?

henati25hs 2015-09-01 02:13:58

ㅋㅋㅋ

나의 뜻 2015-09-01 07:04:04

이 페이지에서 첨부되어있습니다. -검토자-

wndud3260 2015-08-30 12:49:01

b형 2회 29번에서 원c의 반지름이 루트7까지는 구했는데 이때 구할때 aa'bb'평면이라고 생각해서 피타고라스로 풀었는데요...
그 원c랑 평면알파 cos값 구할 때 똑같이 aa'bb'평면해서 ab길이랑 a'b'길이의 비로 이용해서 루트27/루트28이라고 푸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또 해설지에서는 원c의 중점에서 a'b'의 중점까지를 평면알파의 법선벡터로 본것같은데, 왜 중점인데 수직이라고 할 수 있나요? 삼수선 정리를 이용하지 않고 왜 중점인지도 잘,,, 모르겠네요..ㅜㅜ

순천고딩 2015-08-30 18:21:46

방금 2회 29번 푼학생인데요
AB와 A'B'이 이루는각은 직선과 평면이 이루는 각이지 이면각이 아닙니다 그래서 안되구요
A의 수선의발이 A'이고 B의 수선의발은 B'이므로 중점의 수선의발역시 중점으로가므로 수직입니다.

asdqwe123 2015-08-30 02:00:50

파이널 몇회구성이고 언제나와여 ? ?? ? ?? ?

해원(난만한) 2015-09-01 10:22:25

B형 5회/A형 4회 입니다.

순천고딩 2015-08-29 11:04:32

B형 1회 30번 조건 [나] 구간2,5에서 선분이라고 하는데 해설은 [3,5]라고 되잇네요...

나의 뜻 2015-08-29 19:34:34

지금 해설지가 없어서 정확한 답변은 못해드리나, 사실 상관없습니다. 결국은 (3,f(3))과 (5,f(5))를 지나는 직선의 방정식을 찾아야 문제가 해결되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애초에 [2,5]를 선분으로 준 까닭은 x=0,3,5,6에 대한 조건이 (가)~(라)조건에 모두 포함되어 노골적으로 문제의도가 드러나게 되기 때문에 (나)조건에서라도 조금이라도 숨길 필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3,5]가 아닌 [2,5]로 조건을 제시하였고, 문제의 핵심은 [3,5]이기 때문에 문제푸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검토자-

순천고딩 2015-08-30 17:07:15

아.. 알겟습니다..

iOzbSTxm4YnPR3 2015-08-29 08:10:54

제가올린글도 답변주시면 정말감사하겠습니다ㅠㅠ

해원(난만한) 2015-09-01 10:24:35

달아드렸습니다.

pVXG3dUxTOE8sj 2015-08-28 22:27:05

혹시 b형 등급컷 없나요? 저자예상 정도로요

나의 뜻 2015-08-29 05:03:18

0회는 85-88, 나머지는 88-92정도입니다 -검토자-

zamE7Ur1odqy4b 2015-08-28 22:17:10

a형 8월8일에 예약 주문 했는데 이거 아직 안왔네요... ㅎㅎ 혹시 여기서 질문하면 해결이 될까요??

나의 뜻 2015-08-29 05:04:15

오르비북스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검토자-

52ZioPOqescGCD 2015-08-27 23:55:37

이거 해설 동여ㅕㅇ상은 없어여??

나의 뜻 2015-08-29 05:06:16

오르비에 직접 검색하시면 저자직강(0회만)을 찾으실 수 있고, 오르비 인강쪽에는 박주혁t의 0회는 무료, 1,2,3는 유료인 해설 영상이 있습니다.

rave0306 2015-08-27 23:41:30

A형 등급컷 자료는 없나요? 위치가 대략 어느정도인지 파악해보고싶습니다

나의 뜻 2015-08-29 05:07:02

모두 1컷 88-92점 정도입니다-검토자-

인생사는맛 2015-08-27 19:35:34

0회 풀고 멘탈탈탈탈림... 정신건강에 해로움

해원(난만한) 2015-09-01 10:24:28

ㅜㅜ

순천고딩 2015-08-26 21:38:11

B형 1회 14번 에서요
k<n 이면 그래프가 x축 아래에 잇다는 사실은 어떻게 아나요??..

나의 뜻 2015-08-29 05:11:22

k<n이면 Q_{2^k}의 x좌표가 0이상 2이하가 되어 함숫값이 0이하가 됩니다. -검토자-

iOzbSTxm4YnPR3 2015-08-26 10:52:59

B형 1회 12번문제 표본평균을이용한 신뢰도구하기에서 평균과 표준편차를 제시해주실때 '100명을 임의추출하여 조사한 결과 평균이 50, 표준편차가 20이었다.'라는문장은 임의추출한 표본의 표본평균과 표본표준편차로 오해할 소지가 있을수 있지 않을까요??... 기출문제에서 유사한유형을 다룰때는 보통 먼저 전체에대한 정규분포가 어느정도인지를 제시하고 표본의크기를 제시해주는데 여기서는 임의추출하여조사한 결과로 평균과 표준편차가 제시되어있어서요.. 제가 잘못 생각하고있는것인가요ㅜㅜ

해원(난만한) 2015-09-01 10:24:25

실제상황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실제로는 표본조사밖에 못하기때문에 표본의 평균과 표본표준편차만 알고있으며 그상황에서 모평균을 추정할때
모평균 대신 표본표준편차를 사용하여 구하게 되어있습니다.

즉 모평균자리에 표본평균을 대체하여 대입해서 추정을 하는 것입니다. 교과서 찾아보세요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ajxjdnsjx 2015-08-25 20:49:23

2번 30번 문항 다른풀이 2에서 2번째줄에서 x는 -1이하가 아니라 0이하여야 하는거 아닌가요? 또 1<=b1<=b2<=2이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해설처럼 b1또는 b2가 0이상 1미만이 되면 조건(가)를 만족시키지 못하는거 아닌가요?

나의 뜻 2015-08-26 00:08:06

오히려 1 =< b2 =< b2 =< 2가 되면 구간 [0, 1]에서 직선이 아니라면 평균값정리에 의해 모순이 발생합니다. 굳이 더 자세하게 평균값정리까지 사용하면 0 =< b2 =< 1 =< b1 =< 2 라는 사실까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만, 문제를 푸는데 그다지 중요한 내용이 아니고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하실까봐 0 =< b2 =< b1 =< 2 까지만 해설을 작성하였고, 문제를 푸시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그 외에 처음에 지적하신 부분에 대해 제보 감사드립니다. -검토자-

ajxjdnsjx 2015-08-26 06:52:07

그렇게 되면 주어진 문제에서 최대가 되는 지점이 b1=b2=1 인경우 밖에 없게 되는 건가요?

나의 뜻 2015-08-29 05:09:05

네 그렇습니다 -검토자-

눈물겹게 2015-08-25 14:59:58

0회 13번 14번에 일차변환 f가 있는데
만나는 점의갯수도 왜 f에 대한 함수죠
이해가 잘 안되네요
이해원합니다ㅎㅎ

나의 뜻 2015-08-26 00:04:17

제보 감사합니다. g(k)로 해서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5-08-25 00:03:09

이해원 아저씨 제가 B형 0회 풀었는데 어려워요. 근데 좋은거 같애요.

해원(난만한) 2015-08-25 04:31:10

저 아저씨아니에요 ㅜㅜ ㅋㅋㅋ

내가자연인이다 2015-08-30 21:09:13

네 아줌마

엄마프패끊게돈좀 2015-08-24 23:56:04

b형 1회 30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5에서 6까지 적분값이 46으로 나왔는데요 6에서 함수값이 41밖에 안되서 5에서 6까지 사각형 넓이만 해도 46이 안되는데 어떻게 넓이가 46이 나올수가있죠? 역함수 존재할려면 계속 증가하는 모양이여야하는데요 문제 오류아닙니까?

해원(난만한) 2015-08-25 04:10:33

일단은 5~6부분은 고려하지말고 문제를 풀어주세요/ 정오와 다음쇄에 자세하게 반영하겠습니다.

후아아아아 2015-08-24 13:54:45

B형 1회 29번에서요 점P와 점 Q가 지름위의 양 끝점이 될 수 없다라는 조건이 없어서요. Q점이 C인 경우와 P점이 D인 경우에 AQ벡터+CP벡터의 합이 "4루트3" 이 나올 수가 있지 않나요?? 호 위의 점이라는 말은 지름의 양 끝의 점이 아니다를 포함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값을 계산했더니 음수가 나오기는 하는데... 그래도 답이 여러개가 나올 수 있다는 경우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해원(난만한) 2015-08-25 04:09:43

정오표에 반영하겠습니다!

순천고딩 2015-08-22 16:48:54

해원님
0회 30번요
f(x)가 0에서 기울기가 1보다 작을경우 y=x 밑에서 위로올라오니까 다 조건이 성립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풀어도되나요?
그렇게하면 최소일때 0에서 기울기가 1인걸로 알수잇다 생각해서 햇는데 안좋은 발상인가요??....

순천고딩 2015-08-23 14:39:11

(해원님 먼데이키즈 좋아하시나보네요 ㅋㅋ 먼키노래중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제가 젤 좋아하는 노래중 하난데 ㅋㅋ

AllLifeEnthusiasm 2015-08-22 08:22:07

지금나오는게 2쇄인가요?

해원(난만한) 2015-08-22 15:24:47

네 2쇄입니다

holywhite 2015-08-22 00:10:50

a형 등급컷이 어느정도 되나요?? 0회는 많이 쉬웠는데 뒤로 갈수록 어렵다는 느낌이 드네요.. 1회는 실수에 막힘까지 있어서 ㅠㅠ

해원(난만한) 2015-08-22 04:17:21

0회는 1컷 88로 조금 어려운편이었으니 잘하신것같고요 1회부터는 정확한 컷은 추정하지 않았습니다만 모두 88~92근처일거에요

xiajunsu 2015-08-20 12:30:18

해모 지금 사면 오타 교정되어 있나요??

해원(난만한) 2015-08-20 22:01:44

2쇄 출시전까지 발견된 정오는 교정되어 있습니다.

헌혈맨 2015-08-19 13:53:57

B형 3회 6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주어진 함수에서 x의 차수 자리에 있는 ax를 lnx의 계수 자리로 내리는 것이 아무런 조건 없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원래의 함수에는 정의역으로 음수가 들어갈수 있지만 저렇게 변환하게되면 정의역이 양수만 되는것같습니다.

나의 뜻 2015-08-19 15:55:51

통상적으로 지수가 미지수일 때는 밑은 양수일 때만을 고려합니다. -검토자-

헌혈맨 2015-08-19 18:07:55

B형 3회 6번 문제 답변주신데 대해 추가질문드립니다.
혹시 수능/평가원/교육청 기출문제중에
'통상적으로 지수가 미지수일때는 밑은 양수일때만을 고려하는것'을 전제로
미지수의 범위를 따로 명시하지 않은 문제가 기출된적이 있나요?

나의 뜻 2015-08-19 23:00:00

너무 자료가 방대해서 일일이 다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헌혈맨 2015-08-20 16:27:49

딱 한문제만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알려주시면 제가 찾아보겠습니다.

해원(난만한) 2015-08-20 22:01:18

개념을 숙지해두시고 앞으로 공부할 때 주의하시는것이 좋을듯해요. 기출에 나왔는지 여부는 잘모르겠네요

정 수 정 2015-08-19 12:03:25

a형 3회에서 12번 문제요 확률에 차집합 기호 자체가 성립안하지 않나요? p(a교집합b의여집합)으로 나타내주셔야하지 않나요?

나의 뜻 2015-08-19 15:49:41

A-B의 정의는 A에는 포함되고 B에는 포함이 안되는 원소들의 집합입니다. 이를 확률로 해석하면 A사건은 일어나고 B사건은 일어나지 않는 확률이 되겠습니다. -검토자-

정 수 정 2015-08-19 18:35:51

a-b가 그런 뜻인 건 저도 알고 풀었는데요 저게 확률에서도 사용 가능한건지를 질문한거에요

나의 뜻 2015-08-19 22:51:27

A-B가 곧 A intersection B^c 와 동치이므로 문제없습니다.

후덜덜@@@ 2015-08-18 23:17:24

2회 29번질문이요!! 제가풀때 c의 반지름도구하고 해설처럼 쭉풀다가 마지막에 이면각 구할때 a'b'/ab로 했는데 이게왜 안되는거죠..... 그림상보면 당연히아닌데 이면각을 정사영통해 구할때 이렇게하는게아니었나요ㄷㄷ ㅜㅜ

나의 뜻 2015-08-19 15:48:32

그건 두 직선이 이루는 각이지, 두 면이 이루는 각과는 다릅니다. -검토자-

후덜덜@@@ 2015-08-18 15:29:33

밑에밑에 댓글 쓴사람인데요 잘못 썻어요 ㅜㅜ apq pqc가 90요! 이러면 apqc가 직사각형인가요?

나의 뜻 2015-08-19 15:58:12

두 각도가 90도인것은 맞으나, 그것만으로는 사각형 ACPQ가 직사각형일 이유는 없습니다. 그저 AP와 CQ가 평행하다는 사실만을 얻어낼 뿐입니다. 뭐 결과적으로는 직사각형이 될 때가 정답이긴 합니다만, 실제로 문제를 풀 때는 그렇게 푸셔서는 안됩니다. -검토자-

하으아앙 2015-08-18 12:33:12

2회 28번 해설 검토 부탁드립니다 제가 잘못된 것일수도 있는데 PQ가 k+3일리가 없죠 문제자체도 오류가 있어 정오표보니 바뀐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설까지 한번더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나의 뜻 2015-08-19 15:46:45

제보 감사드립니다. -검토자-

후덜덜@@@ 2015-08-17 19:49:17

일단 문제 되게 좋은것같아요!! 궁금한게있어서 그런데요
1회 29번인데요 제가 pq랑 ac가 평행한걸로 쉽게 풀었는데 근데 생각해보니까 각apq aqp는확실히 90도인데 평행하다고 할수있나요??? 논리적비약인건가요

해원(난만한) 2015-08-17 21:00:35

AQP는 90도가 아닙니다.

메자이 2015-08-13 21:31:43

a형 3회 4번 문제에서 '모든 꼭짓점은 많아야 한개의 변을 가진다' or '인접행렬의 모든 성분은 1 이하의 성분을 가진다'라는 조건을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나의 뜻 2015-08-14 16:07:02

교과과정 내에는 단순그래프(simple graph)만 다룹니다. 즉, 자기자신과 연결된 경우(loop)와, 서로 다른 두 꼭지점에 연결된 변의 개수가 2개 이상인 경우(multiple edges)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교과과정 내에서는 오류라고는 할 수 없으나, simple graph가 아닌 경우, 즉 학문적으로 깊게 따져봤을 때 분명 문제의 소지가 있으니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하나 더 첨언해드리자면 인접행렬(Adjacency Matrix)의 정의는 꼭지점끼리 연결되었으면 1, 아니면 0입니다. 즉, 두 꼭지점에 연결된 변의 개수와는 상관이 없이 연결만 된다면 그에 대응하는 성분은 반드시 1이어야 합니다. http://www.utdallas.edu/~jwz120030/Teaching/PastCoursesUMBC/M221HS06/ProjectFiles/Adjacency.pdf 의 1,2페이지를 참고하셔도 좋고, https://ko.wikipedia.org/wiki/%EC%9D%B8%EC%A0%91%ED%96%89%EB%A0%AC 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검토자-

정 수 정 2015-08-13 11:57:27

a형 1회에서 29번 문제요 각자 한 대만 탔다는 근거를 어디서 찾나요?

나의 뜻 2015-08-14 10:49:50

타이핑 중에 조건을 빠뜨린 것 같습니다. 제보 감사드리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검토자-

judo6052 2015-08-12 21:06:25

0회 14번 ㄴ에서요 (1,0)이 (k,0)으로 옮겨지고 (0,1)이 (0,k)로 옮겨지고 중심은(k,k)로 옮겨 지면서 중심이 y=x위에있고 x축과 y축에 접하는 1사분면에만 원이 그려지는데 어떻게 x^2+y^2=1과 내접하는 원이그려질수 었나요?? K가 양수라고 되어있던데

나의 뜻 2015-08-13 01:17:22

k가 1보다 작아지면 x^2+y^2=1에 내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x^2+y^2=1 그래프 중에서 1사분면에 그려지는 부분에만 주목하시면 됩니다. -검토자-

답이없었어 2015-08-10 00:59:23

작년 해모와 파이널과는 겹치지 않는 모의고사 맞죠?

나의 뜻 2015-08-11 16:10:18

네 -검토자-

고고씽서울대 2015-08-09 17:06:45

a형 매진된거 다시 안나오나요?

나의 뜻 2015-08-11 16:10:07

증쇄중입니다. -검토자-

dsaw 2015-08-08 14:01:38

b형 0회 30번 해설을 봤습니다. 질문드립니다!
제일 처음부분에서 (가)의 조건만을 보고 (0.0)과 (1.1)을 지나는걸 알수있다고 써있는데
오히려 (나)의 조건까지 보고 난후에 (n.n)대칭이여야 하는데 f(x)는 실수전체서 미분가능하므로 지나는걸 알수있는거 아닌가요?

나의 뜻 2015-08-11 16:09:45

네 맞는 말씀 같습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검토자-

wkdrl7743511 2015-08-07 22:42:15

b형 1회 29번 답 2개 나오는것 같은데 문제오류 아닌가요?
P가D지점에위치하고 Q가 C지점에 위치하면 모든 조건이 성립하는 답이 하나더 생기는데
문제가 잘못된거 아닌가요?

나의 뜻 2015-08-07 23:34:44

말씀하신 경우를 제외하도록 조건을 주었어야하는데 실수로 빠뜨린 것 같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검토자-

메자이 2015-08-07 21:37:13

a형 1회 30번 조건에서 k -> t로 수정하셔야 할듯..

나의 뜻 2015-08-07 23:35:02

제보 감사드립니다. -검토자-

749473 2015-08-07 00:50:29

안녕하세요
이해원 모의고사를 사서 0회를 풀고 해설을 보는데
몇개문제의 해설이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까요?

slimerace 2015-08-06 20:33:35

추정 등급컷은제공안되나요

Mr. Hunter 2015-08-05 07:13:33

0회만 풀어봤는데 난이도가 어렵네요 ㄷㄷ
지금까지의 문제 풀이 과정과 매우 달랐어요. ㅋㅋ

나의 뜻 2015-08-06 23:02:30

0회가 가장 어렵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토자-

dfdfdfsdfsdfsdf 2015-08-04 18:08:33

이해원 모의고사 0회 30번이요 아무리 해도 n=3일 때 격자점 개수가 15개밖에 안나와요 그래서 해설강의도 보면서 했는데 격자점 세는 방법은 맞는거 같은데 왜그러는거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 해설지 봤는데 15개밖에 안나오는거 같다는?????? 제가 어디서 잘못 풀었는지 좀 알려주세요

나의 뜻 2015-08-06 22:59:23

a=3일 때 b가 될 수 있는 갯수는 2개, a=2일 때는 3개, a=1일 때는 2개입니다. 이 셋 중에 잘못 세신 경우가 있을거라 예상되니 수험자분께서 푸신 풀이와 잘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검토자-

눈부신햇살 2015-08-03 00:06:11

풀다가 혼동스러웠던 부분인데요
0회 30번 조건(다) 에서
k=...-4,-2,0,2,4... 에서만 (다) 조건을 만족하는데 모든 정수k라는 표현이 맞는 표현인가요?

나의 뜻 2015-08-06 22:55:01

(다) 조건에 주어진 함수을 보면 절댓값이 있는 함수입니다. 따라서 함숫값이 0이 될 때가 미분이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고 바로 k가 짝수일 때가 그 상황에 부딪치게 됩니다. 하지만 k가 홀수일 때는 절댓값 안의 함숫값이 반드시 0이리라는 법은 없고, 실제로 적분값이 최소가 될 때 함수를 보면 k가 홀수일 때 함숫값이 0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미분가능합니다. -검토자-

춘천 2015-08-01 20:13:07

난이도는어떤가요자새히말씀부탁드려요 ㅎㅎ

나의 뜻 2015-08-06 23:08:31

A형인지 B형인지 알려주신다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검토자-

춘천 2015-08-01 20:12:29

난이도는어느정도인가요 자세히말씀부탁드립니다

상변기 2015-07-30 21:47:02

2회 26번에서 함수 f가 될수 있는게 9를 쪼개보면 {1,2,6} {2,3,4} {1,3,5} 세가지 나오는데 이렇게 케이스를 분류해서 구했더니 18이 나오네요...

나의 뜻 2015-08-01 07:01:56

일대일 함수일 필요가 없습니다.

대학교가자ㅋ 2015-07-29 02:40:21

난이도가 어느정도인가요???? 작년 9모 정도 인가요?? 21/30빼고 나머지 유형 난이도는 어떤가요??? 그리고 a형입니다

해원(난만한) 2015-07-30 17:19:20

2013~2015수능의 난이도가 골고루 들어가있습니다.

Vanguard 2015-07-29 01:00:24

15학년도꺼랑은 구성이 많이 다른가요?

해원(난만한) 2015-07-30 17:19:05

모든 문항이 15학년도 문제와 다릅니다.

학수고려대 2015-07-26 00:57:07

밑에 3회분량남았다고 댓글남겼었어요 이제봤어요ㅋㅋㅋ
메일은 rlatjdduf526@naver.com입니다 작년판 정답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

해원(난만한) 2015-07-30 17:18:56

보냈어요~

샤를탐하다 2015-07-23 10:59:58

대장님 작년같은 경우 다른 실모들은 보통 어느시기쯤 출간되었나요??
1일1실모 하고 싶은데 나승 해모만 있으면 부족할것같아욧

나의 뜻 2015-07-24 18:14:17

ku모, 히든카이스모 등등은 출판된지 꽤 됐고 리농모은 이제 B형 검토가 완료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각 실모의 출판 시기에 대해서는 해당 저자에게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검토자-

노답인생 2015-07-21 23:44:04

2회에 28번 이차곡선문제에서반지름이3이라서 ao가 2가되서 ab가 4인거같은데 왜 ab가 5가나오는지모르겠습니다

해원(난만한) 2015-07-22 18:48:07

정오표 확인해주세요

  1. 1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