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모의평가 (2016) 적중을 뛰어넘는, '수능 CODE'를 담은 영어영역 모의평가! 승동 지음
책소개

최근 경향과 평가원 CODE를 철저하게 분석한 모의평가

그 해 6월 평가원과 유사한 연계 문항 수를 맞추는 것을 수능스럽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능의 경향과 CODE를 분석한다는 것은 과거뿐만 아니라 향후 경향성을 예측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모의고사에서는 6월 평가원의 문제 경향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어떤 유형에서 변별력을 갖추는지, 또한 어느 유형 문제에서 연계 문항과 비연계 문항의 균형이 조절되거나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수능과 마찬가지로 각 문항마다의 논리적인 근거를 설정해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수능 시험장의 다양한 변수를 훈련할 수 있는 모의평가

실전 모의고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수능을 위해 대비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점수가 잘 나온다고 해서 평가원과 유사한 모의고사는 결코 아닙니다. 수능 시험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에 대해 훈련해야 하고 피드백 하는 것이 수험생이 모의고사를 풀면서 해야 하는 일입니다. 이 모의평가에서는 각 회차마다 다양한 난이도 및 난이도 조절 변수를 다르게 설정하여,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장의 다양한 변수를 훈련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정답 이유와 오답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모의평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은 빈칸 추론, 간접 쓰기 그리고 어법·어휘 유형입니다. 이 모의평가는 정답 이유만 설명한 것이 아니라 빈칸 추론의 경우는 오답 선택지가 오답인 이유, 어법 유형은 각 선택지가 어떠한 어법 내용을 묻고 있는지 설명해줘 본인의 무엇을 아는지 모르는지 정확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수험생들은 이 모의평가를 통해 본인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히 구분할 수 있으며, 문제를 푸는데 국한하지 않고 해설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확실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김현석 (오르비 닉네임 : 승동)


2012 T.E.F 저자

2012, 2015 적중! 빈칸변형 저자

2013~ E-solution, S.D 모의평가 저자


현재 오르비 (http://orbi.kr) 에서 영어영역 멘토링 및 칼럼 작성 중

목차

영어영역 4회분 (듣기 포함) + 해설


※ 듣기 파일은 PC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RfgIac2nYB5odV 2016-01-05 00:42:26

죄송한데 답지좀 보내 주세요 ㅠㅠㅠ qlrqod42@nate.com

끝내기적시타 2015-11-11 15:10:30

답지좀 보내주세요 ctid4808@daum.net

Jaeseo.bae 2015-11-10 19:29:49

죄송한데요. 서점에서 구입했는데, 답지를 잃어버려서 해설지좀 보내주세요.... jaeseo1995@naver.com

ul25**** 2015-11-10 17:27:57

4회 39번에서 3번과 4번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4번에 넣는게 지금보니까 더 자연스럽긴한데 문제풀때 어떤 명확한 뉘앙스 차이를 못찾겠어요ㅠㅠ
9월에도 문장삽입틀렸는데 또 문장삽입 틀리니까 불안하네요ㅠㅠㅠ

ul25**** 2015-11-11 17:28:48

ㅠㅠ

하늘걷기1 2015-11-10 16:31:35

2회 듣기에서 빵터졌네요
오르비 핸드폰매장 바나나(는 애플) fivesung(은 삼성)
마지막에 exid에 독서실인데 웃음을 참을수가 없군요

늬들이게맛을알아 2015-11-10 09:10:36

Honeybee5498@naver.com으로 해설지좀 보내주세요 부탁드릴께요

ChoH 2015-11-09 19:15:48

죄송한데 해설지를 잃어버려서 ㅠㅠ yjgksruf@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수완빨리풀어야지 2015-11-08 20:20:31

4회 22번 질문드립니다.
이 지문은 5번째 줄부턴 거의 그린 벨트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데..
3번 선지가 4번 선지보다 더 좁은 개념아닌가요??
그런 의미에서 3번 선지도 가능하다고 보는데..
어느 논리에서 틀렸을까요???

승동 2015-11-08 23:30:43

일단 Open space의 예시로 그린벨트를 들었다고 지문에서 설명하고 있고요, 따라서 그린벨트는 오픈스페이스의 예시입니다.

그리고, When에 대한 물음이 지문에 없는것도 오답의 근거가 됩니다. 기능은 설명하고 있지만 그린벨트가 유효한 시점에 대해서는 설명하고 있지 않다고 저는 판단했습니다.

수완빨리풀어야지 2015-11-08 19:26:52

밑에 질문의 재질문인데요
3회 29번 마지막 빈칸 제가 보기엔 좀 중의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듄아일체한다면 가볍게 푸는 문제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좀 애매하다고 생각되는데




'while other behaviors are selectively chosen (and controlled) by the mind'




이렇게 됐을 시엔


잠깐 편의상 괄호 안의 내용을 지운다면


'while other behaviors are selectively chosen by the mind'

가 되고


mind에 의해 선택적으로

mind가 주최가되어 선택적으로 행동을 고를 수 있는 거 아닙니까???





음 그리고 승동님 밑에 해놨던 질문 4개 중에 2개가 아직 답을 안해주셨는데 수능전까진...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11-08 23:01:25

일단 편의상 괄호를 지우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아마 chosen과 controll이 둘 다 mind에 의해서, 혹은 chosen되고 그 다음 mind에 의해 controll된 다 이 두 가지 해석이 가능한데요.. 이걸 말씀하시는게 아닐까 합니다.

우선, 어휘문제는 주제를 고려하여 등의 어휘를 골라야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문장에서 some과 while로 되어 있는데 두개 다 똑같은 내용을 고르는 것 역시 모순된 점이고요, selectively의 뜻에 [in a way that involves only particular people or things that have been chosen]이기 때문에 selectively 뜻 자체가 제한되어 있다는 의미가 내재되어있습니다.

나머지 질문도 빠르게 답해드리겠습니다!

윤성호1 2015-11-07 19:29:38

승동님 4회 40번이요. '영적으로 묘사되었기 때문에 경제발전이 선호시된다.' 이건 내용을 포괄하기에 부족하지 않나요. 저는 3번이라고 했는데 경제발전이라는게 영적으로 묘사되어도 궁극적으로 final paradise, which we achieve through economic growth. 이라니까 결국엔 경제발전은 (영적으로) 이득(profitable)으로 묘사되므로 선호시된다. 가 적절하지 않나요? 단순히 영적으로 묘사되었기 때문에 경제발전은 선호시된다.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승동 2015-11-08 12:38:30

확인해보겠습니다.

윤성호1 2015-11-08 19:05:20

왠지 religion나왔으니 바로 답이 spiritual로 찍게 하는 함정인줄 알았는데 ㅎㅎ 꼼꼼이 논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했는데 도로 당했네요.근데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영적으로도 그것들은(경제 발전과 성장) 좋은 것으로 시사하기 때문이라는 말이면 이해하겠는데 단순히 영적으로 묘사되었기 때문에 호의적이다(단순히라는 말이 좀 과장일 수도 있는데 무튼 좀 그래요.)

승동 2015-11-08 23:14:21

간단하게 설명하자면요, These economic theories strongly draw on moral philosophy and especially on religious thought.
이 문장이 근거가 됩니다. 또 중간에 어려운 단어들도 있는데 이것들은 직접적으로 'ultimately of a final paradise, which we achieve through economic growth'로 귀결됩니다. 즉 종교적인 것들에서 사용되는데 이건 경제적인걸 통해서 달성된다는 거죠.

요약문의 영적으로 묘사되었기 때문에 선호된다는 것은 draw on(사용하다) 라는 의미와 동일하게 요약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너무 논리적으로 생각하시다가 조금 실수를 하지 않았나 ^^;; 생각해봅니다 실력이 부족하신 것은 아니고요!

후회없이달리자 2015-11-07 15:48:12

2회24번 4번선지 march는 50>53이여서 오답으로했는데
제가무엇을 잘못판단한건가요??

승동 2015-11-07 17:48:49

24번 4번 선택지는 'The percentage points of men in the age group of 40-44 is more than twice as much as those of women in the same age group, while the percentage point of women in the age group of 35-39 is more than twice as much as those of men in the age group of 25-29.' 입니다 ㅠㅠ 혹시 march가 아니라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ajxjdnsjx 2015-11-07 14:54:51

28번 5번 선지 해설 질문인데요 앞의 be 동사를 받아야 하므로 does가 아닌 is라고 생각하여 5번을 골랐는데요 해설지 보니 was라 돼있는데 뒤에 The vikings sailed 이부분 때문에 was로 고쳐야 하는 건가요? 그리고 혹시 was로 고쳐야한다면 does는 시제도 틀리게 되는건데 의도하신거에요?

승동 2015-11-07 17:47:08

1. 네 sailed라는 시제 때문에 was로 고쳐야 합니다.
2. 네 앞에 is만보고 현재시제로 여겨 does가 당연하게 여기는 것, 즉 기계적으로 풀지 말라고 고려한 것도 있습니다.

이대영교과16 2015-11-06 23:49:20

답지를잃어버렷어요ㅠㅠ답지좀보내주세요!
prin2256@gmail.com

이영훈2 2015-11-06 21:31:26

뒷북일지도 모르겠는데
4회 듣기 4번 문제 듣기 파일에서는 남자의 의견인데 문제에는 여자의 의견이라고 써있네요
듣기 안듣고 문제만 읽다가 여자가 의견을 안내서 당황

윤성호1 2015-11-07 19:33:21

ㅋㅋㅋ 저도 멍때리고 발문 날려듣다가

소연.. 2015-11-06 21:14:24

답지와 음원파일보내주세요~
soyeon0703@naver.com

승동 2015-11-07 17:50:40

음원은 부교재 창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3HveoYMxFZwSUm 2015-11-06 17:20:56

저도 아랫분과 같은 이유로 답지 부탁드립니다.
4eversulli@naver.com입니다.

w65751c0 2015-11-06 15:49:49

저..승동님 답지를 잃어버려서 그런데요 답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jenny395@naver.com
로 보내주세요~~ㅠㅜ

R=VividD 2015-11-06 13:15:54

아아 승동님 듣기하는 도중에 왜 갑자기 첫문제로 돌아가죠?? 제 핸드폰이 이상한건가..아이폰인데 이상하네요 이메일로좀 보내주세요ㅠㅠ ljunlsool@naver.com

승동 2015-11-06 14:14:22

파일이 수정되었다네요. 다시 다운받으면 될 거 같습니다ㅠ

zigkgk 2015-11-06 07:37:25

오늘 주문하면 언제쯤 도착하나요?? 월요일에 오나요?

승동 2015-11-06 14:14:44

월~화로 예상합니다.

4mPlAhbuGL5WUv 2015-11-06 00:13:12

지금 주문하면 수능전에 풀어볼 시간이 없을것같은데.....
이런게 있다는걸 이제 알아서 후회스럽네요 ㅠㅠ
혹시 전자책 버젼이라던가, 없는건가요?

승동 2015-11-06 14:15:07

네 전자책버전은 제공하지 않습니다ㅠ

승동 2015-11-07 17:50:09

쉽게 생각해 which 의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설에서 어떤 식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 꼭 참고하세요!
2. for 때문에 그렇습니다. 해석해보고 판단하라는 문제이기도 했습니다.

승동 2015-11-05 21:55:31

모바일 다운로드 오류가 화요일자로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다시 다운로드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gyals431 2015-11-05 17:37:24

작년에 막판에 할게 없어서 낭패를 봤는데, 이번 년도엔 EBS 수특하고 완성 실전편은 9월달 실전풀이에 써먹으려고 계획했다가 지문이 굉장히 해석하기 힘들어서.... ㅜㅜ 이거 푸니까 자신감돋네요

gyals431 2015-11-05 17:37:53

(EBS 수특 실전- 암걸릴뻔)

승동 2015-11-07 17:50:25

감사합니다 어려운 회도 있는데 난이도에 연연하지 말고 학습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gyals431 2015-11-05 17:34:49

EBS 실전풀다가 암걸린거 여기서 다 해결하고 갑니다 ㅎㅎ

MSG 2015-11-05 15:18:43

승동님 3회 19번 old man이 "I am Gitano, and I have come back." 하는 심경 문제에서 confused는 왜 안 되나요?

승동 2015-11-05 21:55:53

그 뒤 내용에서 겁에 질려 도망간거죠? 그래서 착각했다/혼란에 빠졌다보다는 겁에 먹었다는 내용이 더 알맞습니다.

iuventus 2015-11-05 15:12:25

2회 33번 3번이 뚜렷해서 맞추긴 했는데 해설에 있는 1번 선지 분석이 잘 안들어와서요.
과학자들은 사실 그들의 지식추구를 더 원하며 때로는 이기적인 이유(dominate, control etc. 하기 위한)로 탐구를 하기때문에...
1번 disguise 와 selfish 가 어울리지 않아서 옳지 않은 선지라 생각해도 되나요?
1번에 selfish 만 없어도 (=과학자들의 원래 성질이라 보면) public 이나 politics 가 과학으로 하여금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말하도록 하는 것이니까
disguise themselves as pioneers with a mission 은 꽤나 괜찮은 선지일까요? ㅠㅠ

1번선지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는 듯 하네요.

승동 2015-11-05 21:56:12

네 selfish만 없으면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sehuna12 2015-11-05 13:15:02

kkunyang01@naver.com 으로 듣기파일좀 빨리 부탁드립니다 컴퓨터를 따로 사용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모바일로는 아무리 해봐도 안되네요.. 사놓기만하고 버리게생겼어요ㅠ

승동 2015-11-05 21:56:26

모바일로 이번에 다시 해보시고, 안되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iuventus 2015-11-05 13:11:03

이제 와서 말하기도 뭐한 오타인데 2회 듣기 12번 appetizer 가 아니라 dessert 요 ㅎㅎ

vzaGN2jckTyeCu 2015-11-05 03:34:07

듣기파일이여 듣다가 5번?정도되면 1번부터 다시듣는게 반복되서 하나도못햇어요 듣기파일다시올려주시면안되나여

유흥1등급 2015-11-05 00:01:44

연계교재 공부 어느정도 끝났고.. 지금 보면 보통 92~97점 진동합니다

수능공부 다시한지 50일도 안되었고;; 그래서인지 빈칸에 주제찾기로 초점이 너무 맞춰진 실력인데

빈칸문제 풀면서 이게 빈칸이구나 이생각이 드네요

특히 비연계지문은 이거 논리찾다가는 시간없겠다는 생각도 종종 듭니다

수능직전에 보고가기에는 무리있겠지만 지금 풀어보기에는 좋네요 ㅎㅎ

해처럼빛나리 2015-11-04 18:18:08

오류제보합니다! 3회 9번 선지에 1번 2번 모두 $220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승동 2015-11-04 22:51:23

확인 후 정오표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교대16신입 2015-11-04 17:00:39

저도 열리지 않는 형식이라고 뜨고, 다운 받은 파일명이 다 깨져있습니다. pdf형식으로 다운이 되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확장자를 바꾸는 것역시 가능하지 않습니다.

jdV90bWoZUAXkm 2015-11-04 13:56:11

듣기파일을 열면 알수 없는 파일형식이라고 하며 열리지 않고, 다운 받은 파일명 글씨는 다 깨져있습니다.
한번 다시 확인해 보시고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11-04 15:37:45

모바일에서는 사유를 알 수 없지만 pdf로 다운로드가 되는듯합니다. 혹시라도 pdf->mp3로 바꿔주시고 안된다면 제게 또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zaGN2jckTyeCu 2015-11-04 04:24:04

1회 97인데 1등급인가여? 등급컷좀올려주세요

승동 2015-11-04 15:36:58

http://orbi.kr/0006434442 1회 등급컷 자료입니다.

서체 2015-11-03 20:15:41

예상 등급컷이 잇나요?

승동 2015-11-04 15:37:20

http://orbi.kr/0006434442 1회 등급컷 자료입니다.

나머지 회는 등급컷을 오프라인 시행을 안해본 까닭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승동 2015-11-03 19:11:28

공지: 듣기는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부교재창에서 다운가능하시며 pdf로 다운이 받아지는건 확장자를 mp3로 바꾸시면 해결됩니다.
이메일을 기다리시다 시간이 지체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바랍니다.

답지: 답지는 저작권 문제상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파본이 올 경우 오르비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배송문의: 031-941-9402) 인터넷 서점일 경우 환불이나 변경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COSZsxB3Pj5T2 2015-11-03 18:00:39

dlalsk2131@naver.com 듣기 파일좀 보내주세요.

tjdwls1325 2015-11-03 16:06:11

sd모의평가 구매자입니다 답지를 분실해서 그러는데 죄송하지만 이메일로 정답만이라도 보내주실수있나요?
이메일은 sjk0239@naver.com 입니다

sangwoo.kim.7737 2015-11-03 15:01:45

2회 정말 빈칸너무어렵네요 ㅠㅠ 32 33번 틀려서 94점인데 어려운거감안하면 못본거아니겠죠? ㅠㅠ

승동 2015-11-03 19:13:59

1등급은 충분히 나오실거 같습니다.

okgo 2015-11-03 14:31:19

듣기파일 다운 안되시는 분들은
http://m.cafe.naver.com/ingibooks 인기북스 카페 가입하시고 올려져있는 파일 찾아서 다운받으세요

odvana 2015-11-03 14:23:33

듣기파일 받으시고 확장자명 mp3로 변경하면 되네요. .pdf부분을 .mp3로 바꿔주시면 잘됩니다

이종헌3 2015-11-03 13:52:49

whdgus976@naver.com 보내주세요

할아브 2015-11-03 13:03:17

Thdcks1234@naver.com듣기파일 부탁드립니다

SbRhUMTCXgwBiK 2015-11-02 22:36:10

sgh8944@naver.com 듣기파일 보내주세요

Yang jihan 2015-11-02 22:24:57

듣기 파일 보내주세요. ji-han92@hanmail.net

R=VividD 2015-11-02 21:23:31

듣기파일좀 보내주세요~~ ljunlsool@naver.com입니다!

서울대학교정외과 2015-11-02 21:21:18

저도 듣기파일이 폰에서 열리지 않아서요ㅠㅠ
soulo_0@naver.com 듣기파일 부탁드려용!!!

서울대학교정외과 2015-11-02 21:20:40

2회 20번은 문제 풀때는 계속 믿음직스럽고 존경하는 친구가 add perspective 할수 있는지 고려해봐라 라는게 너무걸려서 2번을 찍었는데 한발 떨어져서 보니 결과적으로 지문 전체에서 하고 싶은 내용은 감정을 다스리라는 내용이더라구요. 그럼 중간에 친구 관련된 내용은 어떻게 풀이해야하나요? 친구의 도움을 구하는 것 또한 감정을 통제하기위한 한 방편이다 라고 풀이해서 숲을 봐야 하는 건가요?

2회 33번에서 knowledge drive와 desire이 대조되는 개념인건 문제 풀면서 캐치했지만 그 뒤에 나오는 지식이 지배, 통제 수단이 된다는 내용이 knowledge drive와 충돌해서 답인 3번의 세상의 복잡함을 드러내는것에 흥미를 가진다 라는 내용으로 연결시키지 못햇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문장의 중요도로 따졌을때 지식욕과 이타적인 마음은 반대되는 문장이란걸 캐치해서 실제로 이타적인 것 같지만 그들은 ( ) 이다. 에서 괄호에 지식욕을 넣어야 하는 건가요?
제 생각에 지식욕이라는것은 정말 순수히 학문을 추구하고자 하는 것인데 갑자기 세상을 지배하고 통제한다는 내용이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선입견을 없애고 세상을 지배하고 통제한다는 내용까지 지식욕의 한 부분으로 봐야하는 건가요?

마찬가지로 2회 42번도 선입견+ 확대해석이 작용해서 틀렸습니다. 사고과정이 의료기관마다 질이 다르다- 사람들이 병원에 머무르면서 보살피기까지 하네!- 의료기관마다 질이 다르기 때문에 불신이 작용했군! 하고 disbelief를 답으로 골랐습니다.. 해설처럼 한국문화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여야 했는데 사고과정이 물 흐르듯이 오답으로 흘러갔어요. 실제 시험장에서는 사고과정 통제를 어찌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뭐라고? 2015-11-02 20:59:40

영어파일이 열리지않아요 m7784@naver.com 으로보내주세요

하늘777 2015-11-02 13:13:05

확장자가 이상해서 듣기 안됩니다 wjswogh1@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taWBNwbuyKY0Un 2015-11-02 13:12:59

저도 듣기파일이 안열려요..
godls0328@naver.com
보내주세요~!

mjh03033 2015-11-02 12:53:01

듣기가 안열어지네요ㅠ min020603@naver.com 로보내주세요ㅠㅠ

lenaspace 2015-11-02 12:49:48

듣기 안받아져요 ㅠㅠkyy9622@naver.com 부탁드립니다

thYeJnuVqGPN8m 2015-11-02 08:31:35

저도 듣기파일이.다운이 안되요 ㅠ
j961217@naver.com으로 부탁드립니다!!!!!

zb4oV9sxjwYHE0 2015-11-02 03:06:40

영어듣기 파일을 다운받았는데 pdf로 받아집니다
lily97b@naver.com 으로 파일 보내주세요

리오레이비 2015-11-02 02:28:12

태블릿으로 영어듣기 파일을 받았는데 pdf형식으로 다운받아지며 들어가봐도 아무것도 뜨지않습니다.
chi4321@naver.com 으로 mp3파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angwoo.kim.7737 2015-11-01 22:56:32

모바일로 영어듣기 다운받으려는데 다운로드가 이상해요 듣기파일이mp3파일이아니라 pdf로받아지고 .. hspailcmm@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세대 수학과 16학번 2015-11-01 21:53:20

영어듣기파일을 다운받을려고 하는데 계속 다운받다가 실패하네요 ㅜㅜㅜ모의고사풀때 영어듣기빼고 풀어도 괜찮을까요??

서울교대16신입 2015-11-01 16:31:37

3회 풀었는데, 1번을! 하나.. 틀렸습니다.... 저도 듣기를 하면서, 답이 없지않나...?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집중을 못해서 듣기 할 때 놓쳤나보다 하면서 2번으로 찍었습니다. 답은 4번이라고 하는데, "너 주말마다 봉사하러가는거야?"라는 질문에 "물론 나는 정말로 돕기를 원해" 이게 말이 되는 것인가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연결이 않되는 것 같은데..... 예를 들어 "응, 매주마다 가서 도와드리며 즐거움을 느껴"정도가 되어야 답이 가능한게 아닌가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11-01 20:45:12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너 주말마다 봉사하러가야?"
"물론, 나는 정말 돕기를 원해"(나는 봉사를 가서 돕는걸 원한다)
이 정도 맥락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나머지 선택지가 다 오답이 되는 이유도 있고요

irAR8chwWGjaH9 2015-11-01 15:28:07

4회 2번 1번보기에 I did 가 아니라 I have 아닌가요?

승동 2015-11-01 20:45:28

확인해보겠습니다

승동 2015-11-01 20:45:23

답지는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Yannic 2015-11-01 14:15:40

2회 38번이요...
주어진 문장의 address를 '다루다'라고 해석하면 3번도 답이 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서성한유니부산경북 2015-11-01 07:45:02

태블릿으로 영어듣기 다운받을수가없네요
ng5383@daum.net으오 듣기파일 2,3회 보내주시면감사하겟습니나

수완빨리풀어야지 2015-10-31 21:50:50

답변하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1. 2회 32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첫 문장은 결국 '이런 상품을 만들어서 경험하게 하는 것은 안 좋다는 것'으르 선진국은 아니까 그런 행위들을 하지 않는다는 건가요?? 선진국이라서???

그리고 world beyond our heads와 world of regular old experience 등이 동위어라고 하셨는데 승동님께선 말씀하신 논리로 보면 맞긴하지만 그래도 이건... 뜻만 보면 너무 다르지 않나요??? '우리 사고 밖의 세계'와 '규칙적이고 오래된 경험'을 해석적으로 보면 어떻게 이을 수 있나요????

2. 2회 33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첫 줄에 association이 '관계라는 뜻이 있나요??? 그리고 9번째 줄에 '그들 자신에게 우위를 주는 것'이라면 them이 아니라 themselves가 더 맞지 않나요???

3. 3회 29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맨 마지막 빈칸 selectvely=freely 아닌가요??? 어차피 select하는 것도 mind라면 freely나 selectively나 같지 않나요?? 물론 연계 지문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안 외운 건 잘못이지만 그래도 논리가 좀 의문이 드네요...

4.3회 37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C)에서 첫 번째 문장에서 'believed such a vision for~~.' 이 문장의 문장형식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박스 안에 첫 문장 '우리는 우리가 완벽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반드시 인정해야 한다'가 이 글 맥락하고 어떻게 이어지죠???
그리고 (B)에서 2번째 문장에 , 다음에 주어 동사인 것 같은데 , 이전하고 어떻게 이어질 수 있는 거죠?? 뭐가 생략됐나요???

하...너무 많네요.. 며칠에 걸쳐서 답변해주셔도 괜찮으니까 번거로우시더라도 부탁드립니다 ㅠ

승동 2015-11-03 19:24:37

1. 선진국 부분은 지문에 있는 내용인데, 그 부분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문에 있는 핵심인 creating experience라는 내용만 파악하시면 됩니다.
world beyond our heads와 world of regular old experience는 단어의 뜻만 보면 다릅니다. 그래서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
가리키는 것의 측면에 대해서는 같다, 결국 같은 말을 하고 싶다 고 제 해설에는 말한 것입니다.

승동 2015-11-08 12:42:08

3의 selectively는 자기가 자유롭게 고른다는 의미가 아니라, 선택적으로 라는 의미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무작위의 의미가 아니라는거죠. 어휘문제는 최근기조로 반의어로 나오니 그 포인트를 파악했다면 selectively=freely 로 생각하는것 자체가 시험장에서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승동 2015-11-08 23:10:18

2. association: [ a connection with a person, group, or organization ]. 실제 뜻입니다.
individuals에 대해 설명하고 있죠? themselves도 괜찮으나, 여기서 복수이기도 하고 설명하는 내용이 individuals에 대해 말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자신에게) 라고 설명한 것입니다. 단 이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좀 더 고민해보는 것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4. His mistake was that he(S') afterwards believed(V') such a vision(O) for ever impossible(A).
- vision등과 연결이 되는데, 직접적인 대용어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요 글의 서론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오답을 결정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이 부분은 제가 한 번 다시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 두 번째 문장에 comma가 없어서요. 첫 문장 같습니다. But philosophy must be conceived as an art implying science and criticism, (implying) all experience and all reason. 여기서 all은 한정사입니다( determiner )

iuventus 2015-10-31 16:15:29

1회 28번 3번 선지 해석상 is directed 로 봐야할거 같은데 is 가 그냥 but 앞에도 있으니까 생략한거인가요 ? ㅋㅋ 실수로 3번 고를뻔했네요

승동 2015-11-03 19:37:42

is가 생략되었다 보는게 더 옳습니다. 저도 확인차 찾아보니 directed가 향하다로 할 때 수동으로 쓰는게 더욱 일반적이더라고요.

관련 예문: She could hardly believe the question was directed toward her.
해당 문항은 연계지문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르비가짱 2015-10-31 13:15:33

영어듣기 어디서 다운받아요ㅠㅠㅠ

승동 2015-11-01 15:40:51

부교재창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48gx16WuorSR9e 2015-10-30 21:23:35

음.. 4회 4번문제가 여자의 의견으로 가장적절한걸 고르라고 되어있는데 남자의견을 찾아야하는거 같아서요... 정오표에도 없길래...

irAR8chwWGjaH9 2015-11-01 15:58:19

오 ㅋㅋ 감사합니다

호사다마 2015-10-30 12:42:24

그리고 2회 39번에서 4번에 문장이 안 들어가면 쌓여있는 파일과 계약서들이라는 말이 나올 연관성이 없다고 하셨는데,
4번 앞 문장은 너의 뇌가 이러한 간단한 방식을 이용하여 너의 머리속에 정보들을 정리하는 것이다. 라는 내용이 있으니 뒤에서
it 이 지칭하는 것을 바로 앞 문장의 논지인 '뇌가 몽상을 이용하여 머리속의 정보를 정리하는 것' 으로 보면 지시사의 연결도 깔끔하고
쌓여있는 계약서와 파일은 일상의 업무들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으로 앞에 굳이 업무관련 애기가 없어도 나올 수 있는 거 아닌가요?

호사다마 2015-10-30 12:43:50

그래서. 저는 전체적으로 지문에 논리적으로 흐름이 끊기는 부분이 없다고 느꼈어요.

승동 2015-11-01 15:33:28

없을수도 있지만, 출제의도상 그리고 업무라는 쌩뚱맞은 내용이 왜 나왔는지 글의 흐름을 파악하라는게 제 의도였습니다. 그 후 이것이 가시적 근거가 될 수 있음을 파악한다면 명확히 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의 비중이 조금 더 큰 문항입니다. 이런 유형을 수험생분들이 더 어려워하기도 하고요

호사다마 2015-10-30 12:37:11

질문있어요. 2회에서 38번에 1번 뒤 문장에 at that moment가 있잖아요.
그런데 , 앞 부분을 보면 at that moment 가 지칭할 수 있는게 없는 것 아닌가요?
내용상 답은 2번으로 골랐지만, at that momnet가 앞문장과 연결되지 않는 것 같아 한참을 고민했어요.
앞 문장을 보면 ' 잠을 깨워줄 세포를 가진 생명체를 만나기 전까지는 움직이지 않고 있거나, 공기나 물의 흐름에 따라 움직인다.'라는
내용이잖아요. 해설에서는 '잠이 깨는' 그 순간에를 생략된 걸로 보고 이해하라고 하셨는데, 저는 지시어가 있으면 반드시 앞에 그것을
지칭하는 말이 명백히 드러나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앞으로 지시어가 있을 때 앞에 명료히 그게 드러나 있지 않더라도 생략된 걸로 봐야하는 것인지, 흐름이 끊긴 것으로 봐야하는지 혼란스러워요.

승동 2015-11-04 23:22:48

they come into contact with a life를 지시한다고 보셔도 되고요, 이렇게 된다면 지시어가 명백히 드러나는 것으로 이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지문을 낼 때도 그 점을 조금 고민했는데요, 평가원에서 이것이 지칭하는 것 혹은 '이것이 들어가야만 글이 연결되는 것'으로 정오답을 가린 적이 있기 때문에 출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실제 연계교재 지문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PfAO2G1XUQuka6 2015-10-29 20:58:11

질문드립니다 2회에 21번은 왜 3번선지가 답이 안되나요?
그리고 2회40번에 앞부분에 abortion에 관한 얘기가 왜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2회 42번은 disbelief가 뒤에 family에 관한 내용이 안나왔으면 답이 되나요?

승동 2015-11-04 23:20:52

1. 일과 오류를 연결하는 도구 라는 선지인데, checklist가 오류를 잡는데 도움이 되는건 맞지만 checklist가 오류와 일의 매개체는 아닙니다. 즉 지문 내용과 큰 관련이 없는 선택지입니다.
2. 낙태도 결국 의학인데, 이 시대에는 낙태를 부정적으로 보았다는 것은 결국 펠레그로의 주장과 반대된다 정도의 근거로 놓은 것입니다.
3. 아뇨 될 수 없습니다. 근거가 되는 대용어가 없기 때문이며 지문에도 근거가 없기 때문입니다.

소리벗고팬티질러 2015-10-29 14:37:32

2회 38번 해설에서 주어진 문장에서 these challenges 를 this problem 으로 쓰신 것 같아요!
29번에서 C 부분에 'still think that this represents < >'부분에서 this 가 자연을 파괴하는 행위를 받는 거 잖아요. 그런데 저는 자연 파괴랑 자연 파괴에 대한 냉담한 시선을 보낸다랑 헷갈렸다가 그냥 전자로 생각했는데요. 후자가 될 수 없는 게 앞 부분에 자연이 발전에 있어 장애가 된다는 내용이 전혀 없어서 안 되는 건가요?
그리고 32번 도저히 이해가 안 되네요..ㅠ 정서적 자본주의로 간다고 생각하면서 풀어서 완전 반대방향 선지 고르고 어려워요ㅠ
모르는 단어가 다른 모의고사보다 많은데, 일부러 약간 난이도를 높이신 건가요?

승동 2015-11-01 15:35:02

1회의 경우 모르는 단어가 있으시면 안되고요
2회의 경우 모르는 단어일 경우 크리티컬하지 않거나 문맥으로 이해 가능 그 둘 다 아니면 기출 단어입니다.

승동 2015-11-01 15:36:55

오르신건 맞는데 1회는 추정 1등급컷이 97입니다.
모의 학습은 과정일뿐이니 마무리 잘하셔셔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ejp56b03AgTBxd 2015-10-28 20:29:37

죄송하지만 수완실전편 변형문제 배포 언제하실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희집이 프린트가 안되서 인쇄를 딴곳에 맡기는데 수완실 변형문제도 배포 예정이시라면 저번에 올려주신 인수2 변형문제랑 같이 하려고 해서요
항상 좋은 자료 올려주시는데 약간 독촉(?)하는 것같아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승동 2015-11-01 15:35:26

가능한 빨리 할 예정입니다.

qtdegrw 2015-10-28 19:30:39

e

kimhollaboy 2015-10-28 13:21:47

그 승동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다 이해했거든요? 근데 minds가 변한대서 뭐지 했습니다.
minds가 변한다는게 형태,그러니까 작용이 변한다는거죠? minds의 변화=form의 변화,mids자체는 변화한게 아님.
으로 봐야하는거 맞나요?

선지 2번에서 minds가 modify된다고 하길래.. 아아 저자분 고통스럽게 해서 죄송하네요.

승동 2015-11-08 23:30:20

Thus, when we describe aspects of the mind, what matters is the way they transform the mind’s input
이거에서 mind's change가 선지에 나와있어서 혼란을 겪으신거 같은데

간단하게 생각하면 mind’s input, in the form of sense data, into its output, in the form of speech and action.=have and modify minds
라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have mind는 mind 그 자체고(말씀하신 논리에 의거해서), modify mind는 input등을 변화시키는 겁니다.
여기서 mind's input에서는 mind는 변하지 않는 무언가! 로 보는것보다는 mind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mind's input이라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실제 input에도 가지고 있는 것이라는 뜻이 있고요.

예시로 들으신 수학적 논리로 접근한다면 고민이 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Be One 2015-10-28 01:09:01

ㅠㅠ 승동쌤 말해봐요 ㅠㅠ 2회 32번 풀라고 낸거 아니죠?
빈칸 앞뒤 연결히 도저히..... 제 영어의 무력함을 느낍니다. ㅠㅠ

승동 2015-10-28 02:31:10

2회는 학습용으로 제작된 문항이 많습니다! 모의고사 점수에 일회일비 하기보다는 약한 부분을 학습하는게 더 좋을거 같습니다.
모의고사는 궁극적으로 수능을 위해 제작되었으니깐요. 본질은 수능입니다!

gnb1235 2015-10-27 18:53:51

혹시 등급컷 잇나요?
잇다면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승동 2015-10-28 02:30:36

1회는 1컷 97이고 나머지는 없습니다.

kimhollaboy 2015-10-26 21:50:40

답변을 'Artificial 이라는 내용이 form의 변화입니다. 이 내용을 첫문장 등을 통해 알 수 있고 brain이 비유적선지로 쓰였음을 파악한다면 답안 오류는 없습니다. 본질적인 생각의 변화 즉 기능의 변화는 이루어진것이 아니고요.'

근데 지문 어디에도 artificial 이라는 말은 없는데..
또 답변하신 내용이 3회 33번의 2번 선지의 minds를 '본질적인' 생각 그자체로 보아서는 안된다는 말씀이신가요? 본질적인 생각의 변화는 없다고 하셨으니까요
minds를 mind's input and output으로 봐야하는건가요??

한글해설지를 읽어보아도, 중요한것 지배체계가 감각정보의 형태로 정신에 투입되는 것이
대화와 행동의 형태로 출력물로 변화된다는 점이다. 개인은 뇌 없이도 정신을 가지거나 변화시킬 수 있다.

라고 쓰여있는데 본질적인 생각의 변화는 없다는 답변부분과 정신은 변화시킬수 있다.는 지문내용. 이부분을 어떻게 다르다고 처리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본질적인 생각 = 정신. 이 아닌가요? 부차적인 걸 input output으로 나타내신 것 같은데..
해설지부분이랑 답변주신 부분이랑 달라 매치를 시키지 못하겠습니다. ㅠㅠ

승동 2015-10-28 02:34:13

artificial은 지문 뒤 지능(인공지능)이 있고요.

어느 부분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기능이 더 중요하다가 핵심이고 (brain 대신) 다른 것들이 정신 기능을 담당할 수 있다 이 부분만 이해하실 수 있으면 됩니다. 본질적인 생각의 변화는 없다 정신은 변화시킬 수 있다 이 부분을 말하시는거 같은데, 여기서 정신이 바뀐다는 말은 아마 지문의 정신작용으로 이해하신거 같습니다. 결국 무엇이 형태이던간에, 정신(mind)는 그대로 존재하니깐요. computation 자체에 너무 큰 추론을 두실 필요는 없습니다.

으으으 2015-10-26 21:29:46

2회 33번 질문입니다.
과학자들이 자신의 본 목적은 Knowledge Drive 인데 altruism 인 것처럼 일반인한테 말한다~~~라고 이해하고 풀었는데요
빈칸 앞의 help people 이라는 부분의 people은 非과학자(일반인)들을 의미한다고 생각하고 해설했는데, 빈칸 뒤의 Misunderstanding ariese when people are not honest~부분의 people은 과학자를 의미하는 건가요? 제가 판단한 문맥으로는 과학자라고 해석되는데 people로 되어있어서 잘못 판단한 건지 질문드립니다.

승동 2015-10-27 15:18:39

과학자입니다(사람으로 봐도 짜맞출 수 있지만 과학자로 보는게 좋습니다)그 부분이 좀 어려워서 혼란을 겪을수 있습니다. 문맥으로 보면 쉽게 알 수 있지만 단어만 보고 파악하려하면 충분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gnb1235 2015-10-26 19:50:39

듣기도 연계인가요??

승동 2015-10-27 15:19:15

간접연계입니다

kimhollaboy 2015-10-26 17:32:24

또 3회 37번.. 문제가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맞췄긴 했는데 정말 잘 내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의 정답과 별개로, c마지막 문장 he appeals to ~ he를 예술가로 보고,
예술가가 공통의 감각과 초월적인 감각의 공리적편견을 분리했다고 봐야하는건가요?
아니면 공통감의 공리적편견을 분리해야하나요? 문맥상 초월적인 감각으로 its를 받아야하는 것 같은데..

kimhollaboy 2015-10-26 17:34:48

+b에서 철학은 경험+이성으로 인지되어야하는데
칸트는 언어 넘어로 있는 것 (철학.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문맥상.) 이 비전으로만 얻어지고 변증법적발전으로 얻어지지 않느다고 보았으므로 앞의 art로 자각하는 관점과 다르다고 봐야하는것이 맞나요?

승동 2015-10-28 02:31:45

수동적인것/자각하는 것 정도로 나누고 푸시면 푸실 수 있습니다.

kimhollaboy 2015-10-26 16:21:20

3회 33번 질문있습니다.

2번선지 minds가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have mind까지는 지문 앞 educating the mind나 computional view of mind로 성립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what matters is the way they transform the mind's onput , in the form of sense data, into its output,in the form of speech and action
에서
중요한 것은 방법이다. 그들이 정신의 투여를 이것의 결과물로 바꾼다는 것인데,
이는 상당히 비문적요소가 있습니다.
일단 they를 aspects 특징, 양보해서 양상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그 양상이 정신의 (감각데이터형태의) 투입물을 (말과 행동의 형태의) 결과로 바꾼다는 뜻인데, 이는 '정신'자체로 보기 어렵습니다.

함수의 input과 output의 개념을 생각해보면 더 명확해집니다.
f(x) = 3x+8인데 x값에 1, 2를 넣고 (input이 변한다는 가정) 결과값 output역시 변화하지만, 함수자체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형태가 변한다는 걸 문제삼으실 수 있지만, 함수라는 개념 자체가 수학 및 컴퓨터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되므로
투입물 (수) 와 결과물의 형태가 다른 함수는 얼마던지 많습니다. (가령 암호에 사용되는 해쉬함수)

백번 양보해서 they를 단수인 정신으로 받아준다면

정신이 정신의 투입을 다른 형태의 결과물로 바꾼다. 가 되는데
이는 정신의 투입과 결과물을 바꾼다는 소리지 정신을 바꾼다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물론 다른 선지가 명백히 오답이지만, 선지구성 및 단어선택에 아쉬움이 듭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견핼 듣고싶습니다.

kimhollaboy 2015-10-26 16:26:37

함수의 예시 말고도 경제의 예시나 기타 생활적인 예시(뭐 은행저축이나 경제정책등이 있죠)를 들어보아도, 투입물과 결과물과 그것의 매개요소는 엄밀히 별개입니다.
투입물이랑 결과물을 변화시킨다쳐도 매개요소 (지문에서는 mind)를 변화시킨다는 말은 따로 언급이 되었어야하며, 일반적으론 성립되지 않습니다. 또 아쉬운 점을 하나 이야기해보면 제 인쇄지가 이상한 걸 수도 있는데 듣기에서의 선지구성방식이 듣기구성과 달라 풀때 어?어? 했던 경향이 있습니다. 변별요소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이며, 색다른 느낌을 주었지만 현행 평가원은 응답,의견,목적,관계를 묻는 문항을 제외하고 모두 순서대로 선지를 주는데.. 아쉽습니다.

kimhollaboy 2015-10-26 16:36:59

지문의 논쟁부분을 도식화해보면
mind's input '정신에 투입되는 것'(해석에 따른 훈고 여부 방지 위해 해설지의 표현을 그대로 가져다 씀.) (form of sense data) - mind - mind's output '출력물' (form of action and speech)인데, mind 변화를 언급해주려면 추가적인 문장이 필요함.
mind까지 변경된다는 건 수학적으로나보나, 언어적으로보나 비약임.


이 저의주장입니다.

승동 2015-10-26 18:21:01

Artificial 이라는 내용이 form의 변화입니다. 이 내용을 첫문장 등을 통해 알 수 있고 brain이 비유적선지로 쓰였음을 파악한다면 답안 오류는 없습니다. 본질적인 생각의 변화 즉 기능의 변화는 이루어진것이 아니고요.

승동 2015-10-26 18:19:02

듣기는 순서대로 선지를 만들었는데(내용일치가 그렇습니다. )
아마 그림문제 하나 정도가 좀 변칙적일껍니다.

리미이 2015-10-25 20:49:03

2회는 그 빈칸 두문제 빼고 무난했던것같아요 11 14수준이라고 써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전 오히려 3회가 많이 어렵네욬ㅋㅋㅋㅠㅠㅠㅠ 간접쓰기 헬 ㅠㅠㅠ

리미이 2015-10-25 22:17:06

3회 91점인데 2컷 될까요? 빈칸 33번이 이해하기 좀 어렵네용

승동 2015-10-27 15:19:58

2컷보단 높으실거같으니 등급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꿈꿀 2015-10-25 19:17:34

으아 답지를 잃어버렸어요 ㅠㅠ.. 2,3,4회만 답지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bo_nie@naver.com 입니다

dkED 2015-10-25 11:57:27

구매 예정인데 혹시 9평 연계지문과 곂치는 문항이 있나요??

승동 2015-10-27 15:20:45

3쇄는 지칭하나만 겹칩니다. 이전 중복되어 9평에 나온 문항은 3쇄때 교체되었습니다.

juslisen 2015-10-24 21:01:16

지금까지 1회 4회 2회 이런식으로 주말마다 시간 재서 풀었는데 각각 100 98 88점이 나왔네요 오늘 2회를 풀었는데 88점 나오는걸 보고 적잖은 충격을 먹었네요 ㅠㅠ 원래 어려운 회차였나요?푸는데 막히니까 진짜 긴장해서 꼬인것두 있지만 여러모로 공부도 되는 회차인것 같아 좋긴 좋습니다. 혹시 빈칸 추론 문제 말고 이 회차에서 꼭 공부했으면 싶은 문제라든지 있으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E 솔루션과 함께 병행하며 정리 하고 싶어서요)

승동 2015-10-28 02:35:02

2회 어렵습니다.
문장삽입의 경우 가시적 근거를 좀 찾기 어렵게 만들어놨으니 비연계 문장삽입쪽 한 번 보세요 ^^

RIXDKxzw98or3V 2015-10-24 20:11:33

1쇄 구매자인데 제가 답지랑 해설지를 잃어버려서 답지랑 해설지 파일좀보내주세요 reo6526@naver.com

승동 2015-10-28 02:35:20

해설지는 저작권 문제상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황다예 2015-10-24 16:10:36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 질문드릴게요!
2회 해설 38번에서 this problem 이 주어진 문장에 있다고 되어있는데 아무리 봐도 these challenges 밖에 안보이거든요... 아무래도 이 단어를 다르게 쓰신 것 같은데, 만약 this challenges 면 앞 문장의 a virus’s first task 를 받는 대명사가 되어야 하는데 task 는 단수고 these challenges 는 복수인데 괜찮은 건가요...? 문제 풀이에 엄청나게 영향을 주는 건 아니지망 궁금해서요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건가 싶어서ㅠ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승동 2015-10-24 18:49:33

오타입니다 죄송합니다

승동 2015-10-25 01:07:43

First task뒤 내용들을 받는겁니다!

laser12 2015-10-24 15:25:27

제컴퓨터가 이상해서 듣기파일을 부교재란에서ㅜ다운받을수가 없습니다. 모바일로도 시도해봣지만 안되고요
번거로우시겟지만 구매자이니 듣기를 하고싶습니다. 피시방이나 이런데가서 듣기를 다운받아 들고오는 건 너무 소모적이라판단해서..
Shjeon1997@naver.com 번거로우시겟지만 듣기파일을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겟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구매자에요

kimhollaboy 2015-10-24 14:33:27

와 2회 1컷 몇잡고 내신거에요?? 올해 영어 평가원이나 교평이나 거의 틀린적이 없어서 뭐 어려워봤자지 하고 대충 풀었다가
주제에서 시간 많이 뺏기고 난리났네요 ㅋㅋㅋㅋㅋ 듣기도 단어수준이 조금은 높아서 당황.. 대충 풀다가 듣기하나 일치불일치 하나 틀리기까지.. 그래서 88점인데 1컷 몇이에요 90초반은 절대 안넘길거같은데..

승동 2015-10-24 18:51:48

딱 90초반 생각하고 있는데, 위 회차는 학습 측면이 강하니 컷에 연연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robert6727 2015-10-24 10:52:03

모바일로다운받으니깐 pdf파일로 다운받아져서 듣기가안되네요

승동 2015-10-24 18:52:42

저도 이유를 모르는데 확장자를 바꾸면 해결됩니다ㅠㅠ

aNR3D0GtBP7Lck 2015-10-24 10:42:14

답지를 잃어버려서 그런데 ohamaha@gmail.com으로 답지좀 보내주세욤

hyeongoon 2015-10-24 09:36:05

ㅋㅋㅋㅋ미친 몇회인지를 안썼네요 아래 4회에요

승동 2015-10-28 02:35:42

정오표에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두유 2015-10-23 15:59:41

저 지난주에 받았는데, 왜 1회차 문제지가 없는거죠? 원래 없는건가요?

승동 2015-10-24 18:50:45

아닙니다 배송오류, 파본니 고객센터에 꼭 문의 받으세요!

SAkODRYpvdohGT 2015-10-23 13:16:04

듣기 파일 도대체 어디있죠?
모의고사 계획잡아놨는데 뒤져도 안나오니 화가 나네요
zaigen_27@naver.com 으로 듣기 파일 보내주세요

Vexhg97 2015-10-24 00:14:06

모바일이시면 밑으로 스크롤 내리셔서 부교재란 들어가시면 있어요;;좀 찾아보시지..

hyeongoon 2015-10-22 22:12:00

그리구요 33번에 궁금한 게 있습니다.
1번 block the energy to speak out our thoughts에서 저자님은
block (동사) the energy (명사) to speak out our thoughts (부사절-목적)으로 의도하신거잖아요
근데 저는 이걸 block (동사) the energy (명사) to speak our thoughts (명사 수식절)로 해석했거든요.
그래서 "우리의 생각을 말할 에너지를 차단한다"라고 생각했습니다.
"she couldnt find the energy to speak out a single word" 이런 문장에서 처럼요
그래서 얘도 답이 될 수 있지 않나? 하다 thought 이랑 감정이랑 다른건가보다 하고 5번 찍었는데
저렇게 해석하면 어떤 문제가 있는 건가요?

승동 2015-10-28 02:38:02

일단 그렇게 해석이 될 수 있어서 논란이 될 수는 있습니다.
단 오답 이유는 조금 심층적으로 있기는 한데

energy를 막아서 energy 막음이 나타난다. 라고 빈칸에 넣어보면 해석이 됩니다. 즉 A하므로 B가 만들어진다라는 빈칸의 구조인데 선택지를 넣어보면 B하므로 B가 만들어진다 라는 내용이 되죠. 이렇게 되서 오답이 되긴 하는데 수능에서 이 수준까지 오답요소를 낸 적은 거의 없다 보시면 됩니다. 단 thought랑 감정이랑 다르다는 근거는 지문에 없으므로 그 추론은 옳지 않습니다.

hyeongoon 2015-10-22 22:01:03

오류제보합니다
1. 4번에 남자의 의견인 것 같습니다. 아랫분이 하나 올려주셨는데 반영이 되지 않았네요~
2. 39번에 마지막에서 4번째 줄에 coarse-grained가 아니라..course-grained 인 것 같습니다.

윤성호1 2015-10-22 19:07:23

와 2회에서 응가를... 주제문제는 해석해도 답을 못고르겠어 좋은 공부 되었습니다. 진짜 어려운건 아닌것 같은데 틱틱 막히고 헷갈리는 기분

'수학' 2015-10-21 16:48:53

1쇄 구매자인데요~ 혹시 9평반영이후 교체된 문항을 구할 수 없을까요?

승동 2015-10-24 18:53:18

가능합니다. 오르비에서 무료배포 중입니다.

끼잉깡 2015-10-20 23:40:42

좋은모의고사감사합니다 실전용으로 너무 좋아요 ~!!
죄송한데 답지를분실해서 ㅠㅠㅠ보내주실수있나요????
woww9669@naver.com

에베둥베두둥 2015-10-20 15:27:40

3회 문법문제에 답이 3번이라 적혀있는데 보아하니 what하고 which 두개 구분 해라 라는 의도같은데요
둘 다 어법상이나 해석상에 문제 없지않나요?
what=the thing which 잖아요 the thing which 를 대입해보면 the thing 을 앞을 설명해주는 동격으로 보고 뒤에 which를 꾸며주는 수식절로 보면 맞지 않나요? .. what이랑 which 정확히 구분을 어떻게 하죠? 단순히 선행사의 유무인가요?

승동 2015-10-20 16:20:06

이 부분은 선행사로 물어보는 문제가 맞습니다
What=the thing which 는 맞고요

에베둥베두둥 2015-10-23 11:54:55

선행사로 안보고 동격으로봐도 문장 자연스럽다고 생각하는데;; 보통 동격에 that을 많이써서 자연스럽다고 생각해서 그렇지
what도 명사절로 하나의 동격으로 취급할 수 있는데... 왜 무조건 선행사로 봐야되죠?

승동 2015-10-26 18:22:37

That은 뒤 문장이 완전하면 동격으로 쓰이지만 what은 그렇지 않습니다.

51UwjCkMRyTSzY 2015-10-19 12:13:41

3회 마지막 지문 (a)마지막 문장에 we should know ~~ 이부분이 앞내용과는 아무관련도 없이 나와
문제풀이에 걸리적 거렸는데 무관한문장 아닌가요?

승동 2015-10-28 02:38:24

아닙니다. 해설지를 보면 story telling적 연결고리로 주어진 부분입니다.

손다훈 2015-10-18 15:48:09

1회 풀었는데 넘넘 좋네요!!
1회 33번에서 3본 선지 one's leisure time divorces from the pressure to work가 정답가 반대되는 의미라고 하셨는데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ㅠㅠ 저는 일하라는 압박에서 이메일...등을 통해 자유로워져 레져시간이 늘어난다 라는 의미로해석힐순,ㄴ 없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윤성호1 2015-10-22 17:22:40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ㅎㅎ 지문에서 이메일 때문에 여가시간과 노동시간의 경계가 사라져서 오히려 사람들이 일을 더하게 된다는 맥락이예요. 근데 3번 선지는 일의 압박에서 벗어난다니까 정반대죠. 4번 선지는 일이 우리의 사생활(여가시간)에 유동적으로 드나든다 이런 의미

승동 2015-10-28 02:38:32

윤성호1님께 감사드립니다.

kkkkyu 2015-10-17 22:15:16

답지가 상세해서 좋네요 ^^ 난이도설명도 나와있어서 케어받는느낌이라 기분좋아요ㅋㅋ

qtdegrw 2015-10-17 19:58:59

듣기 남자가 여자에게 부탁한것' 이거 2회에도 오류있고
3회11번에 답4번도 됩니다.. 듣기오류가 많아서 좀 당황스럽네요

승동 2015-10-18 00:02:13

1쇄이신거 정오표 확인해주세요 죄송합니다

승동 2015-10-17 16:08:42

고객센터에 문의하셔 교환받는게 훨씬 신속할껍니다
저작권 문제 때문에 해설지를 드리지는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edWtvF3yhKxpTS 2015-10-17 12:49:01

3회 33번 질문 드릴게요
해설에 따르면 '집고양이와 쥐덫의 예'와 '정신을 지배하는 체계의 핵심은 감각정보를 받고 다른 형태의 정보로 출력시키는 것'과 동일한 의미입니다.
쥐덫과 집고양이의 예시에서 어떤 것의 형태보다 기능이 더 중요하다. 라는 요지를 뽑아낼 수 있으며, 그 뒤의 문장들에서는 어떠한 형태로 정신에 투입된 것은 다른 형태로 출력된다.라는 요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1. 기능이 중요하다. 2. 입력물과 출력물은 다르다.라는 이 두 개념이 어떤 개연성이 있어 한 문단에 놓여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이 둘을 가지고 빈칸의 '개인은 뇌없이도 정신을 가지거나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정답을 뽑아 낼수 없는 것 같습니다.
1. 기능이 중요하다. 2. 입력물과 출력물이 다르다. 이 두가지를 놓고 어떻게 뇌가 필요없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지요..
차라리 3번의 반대로 the function determines the form 같은 선택지가 있었으면..합니다. (determine 도 이상하네요 기능이 형태를 결정하는건 아니지 않나요?) the function shows which something really is 같은건 어떤지요..
밑에 P*** 님의 질문과 비슷한 질문이네요.. 다만 제가 저자님의 답변을 봐도 명쾌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승동 2015-10-17 13:26:19

첫 문장에도 mind에 언급이 되어있고, 마지막 문장에도 artificial 이라는 내용이 들어가 mind의 언급소재는 주어졌습니다.

덫의 비유는 고양이가 쥐덫이라 불릴 수 있는 내용은, 기능이 핵심적인 내용이라는 의미입니다.

결국 mind는 function이지 shape가 아니라는 내용이 빈칸에 들어올 수 있음을 파악할 수 있고요, 이를 통해 정답선지
가 도출됩니다(사전적 용어를 바탕으로한 비유적 표현입니다.)

윤성호1 2015-10-16 18:31:23

오오 좋아요.. 다른 실모는 뭔가 틀리게 하려는 그런 선지가 있어서 짜증났는데 승동모는 그런게 없어서 풀 때 편해여 6평 9평 때 그런 느낌 받았었는데 좋은거겠죠 ㅋ? 아근데 독해는 다 맞는데 왜 듣기서 아 나 진짜 나 어떡해 듣기 2개나 독해 다맞으면 뭐해 아..

윤성호1 2015-10-16 18:40:27

아 듣기 진짜 매일매일 하는데 진짜 어떡하죠 ㅠㅠ 최대한 정확히 듣는 연습을 하는데 자꾸 1~2개 틀리네요 시간이 걸려도 좋으니 정확한 방법이 있을까요? 매번 1~2개 틀리구 다시 들었을 때 아 나 병신인가 이걸 왜 못들었지 이 정도 실력입니다. 남들 다 맞는 듣기 때문에 9평도 망치구 수능이라고 예외 없는데 어떻게 흔들림없이 다 맞출 수 있을까요 ㅠㅠ 듣기 때매 대학 못가면 아 ㅠㅠ

hkreeu1 2015-10-15 17:03:08

SD 모의평가 2015 듣기평가 파일 어디서 다운받을수 있나요?? 2016 말고 2015요..

승동 2015-10-17 13:27:01

작년판 페이지에 있습니다.

laser12 2015-10-14 22:39:01

저자님 좋은모의고사 감사합니다
죄송하지만 혹시 1~4회차 난이도순서를 알수잇을까요?

승동 2015-10-17 14:05:30

해설지에 작성된 내용을 바탕으로 파악하시면 됩니다. 단 개인마다 체감은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영어 2015-10-14 18:36:51

저도 답지를분실해서 그런데 답지좀보내주실수있으신가요???..
sinwoo100000@naver.com

승동 2015-10-14 00:37:55

[모든 답변은 10. 28 이후에 달아드립니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노답러 2015-10-12 22:18:27

4회에서 비연계 문장삽입이요 연결고리 같은거로는 안 풀리고 오직 해석상 문맥에 맞게 삽입해서 풀어야되나요?

승동 2015-10-25 02:57:12

연결고리는 문장 내 있는데 내용파악이 소홀하지 않게 출제한 문항입니다.

Philosophia 2015-10-12 17:00:01

앞으로의 영어공부에 대해 궁금한것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지금 저는 ebs변형문제풀이와 고정재t 수능기밀유출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 비연계 문제는 빈칸기출문제로 대비는하고있습니다. 영어공부는 이렇게 하루에 2-3 시간 정도하는데. ebs만하자니 불안하고... 성적이 나오는데도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원래부터 영어가 취약과목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아는분들의 추천으로 sd 모의고사를 풀려고합니다. 이렇게 실전 감각 기르고 계속 ebs 하던대로 하면 제가 수능영어 공부를 제대로 하고 있는게 맞는걸까요 ? 아님 파이널 강의를 하나 듣는게 나을까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명학t )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시기에 이런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

승동 2015-10-28 02:39:05

강의자체에 집착하실 필요는 없고요. 지금까지 잘 나오고 있다면 계획 짜신걸로 하시면 됩니다 ^^

79PG2RlmIb6VyB 2015-10-12 13:56:37

제가 외부서점에서 샀는데 환불이 안될 것 같아요. 2쇄일 것 같은데 만약 2쇄이면 인증샷 보내드리면 변형 문제 보내주실 수 있나요?

승동 2015-10-17 13:27:32

무료배포중이니 굳이 메일로 보내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설경17학번★ 2015-10-12 01:10:19

여기 올릴 글은 아닌데 여기 올려야 보실것 같아서요.
제가 작년에 s.d모의고사 2015를 표지바뀌기 전에
그니깐 그 모의고사가 나오자마자 샀는데 오탈자나 수정해야할 내용 있나요?
사둔후에 풀지를 않고 동생한테 풀릴려고 하는데 수정해야할 것아 있다면 알려주세요.. 작년 모고입니다

승동 2015-10-14 00:38:09

작년판 판매페이지로 가셔저 정오표를 받으시면 됩니다.

YZc56T3ohdgms4 2015-10-11 18:09:59

리스닝 파일이 pdf로 되어있어서 열리지 않아요.
빠른 조치 있었으면 합니다.

또는 메일로 보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isuho2000@naver.com)

승동 2015-10-11 18:21:02

저도 원인을 모르는데, 확장자를 바꾸면 해결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메일로는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알깨기 2015-10-15 16:49:12

저도 당황했는데 이름바꾸기로 확장자명을 mp3로 바꿨더니 mp3파일로 잘 열려요~

알깨기 2015-10-15 16:50:41

확장자명을 mp3로바꾸면 잘열려요~

gayeon1508 2015-10-10 14:12:29

답지를 잃어버렸는데 혹시 파일 주실 수 있으실까요?? 부탁드립니다ㅠㅠ
gayeon1508@gmail.com

승동 2015-10-11 11:46:24

보냈습니다. 단 저작권상의 문제로 빠른 정답만 드립니다.

  1. 1
  2.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