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olution 2016 빈칸추론 & 간접쓰기를 평가원의 CODE로 해결하는 영어영역 고난도 유형 대비서 승동 지음
책소개

빈칸 추론 & 간접 쓰기를 평가원의 CODE로 분석하는 교재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수능 영어에서 고난도 유형으로 불리는 빈칸 추론 & 간접 쓰기 문제를 평가원의 CODE로 분석하는 책이라는 점입니다. 개념 설명 부분에는 평가원에서 어떻게 정답의 근거를 제시하는지를 평가원의 학습 매뉴얼과 기출 문제의 분석에 입각하여 설명하였고, 출제자들이 정답 및 오답 선택지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그리고 평가원 영어 시험 출제진들이 어떤 식으로 글을 읽어나가기를 바라는지를 평가원의 CODE에 가장 적합하게 알려드립니다.


풍부한 연습 문제 & 자세한 해설

빈칸 추론 파트의 경우 쉬운 난이도의 문제부터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 모두 평가원의 CODE에 기반한 연습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 문제를 반복 풀이하며 관성화된 익숙함에서 벗어나, 다양한 수준의 연습 문제를 풀어보며 자신의 근본적인 영어 실력을 끌어올리고 평가원의 CODE를 체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한 해설을 통하여, 정답인 선택지가 정답이 되는 근거를 찾는 데 그치지 않고, 왜 오답인 선택지가 정답이 될 수 없는지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형식적인 개념 설명이 아닌, 독학에 최적화된 완벽한 개념 설명

대부분의 빈칸 추론 책의 개념 설명 구성은 한 단원 당 한 장에서 두 장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독학용으로 집필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사교육 없이 가장 효율적으로 수능 영어의 고난도 유형 문항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E-Solution은 감동적인 기출 문제 풀이에 치중하기보다 문제의 답을 고르는 과정에서 평가원의 CODE에 기반한 논리를 확립하는 데 최적화된, 수험생 독자가 문제에 접근하는 근본적인 자세를 스스로 교정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도움을 주는 독학용 교재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김현석 (오르비 닉네임 : 승동)


2012 T.E.F 저자

2012, 2015 적중! 빈칸변형 저자

2013~ E-solution, S.D 모의평가 저자


현재 오르비 (http://orbi.kr) 에서 영어영역 멘토링 및 칼럼 작성 중

목차

CODE 1 빈칸추론 대용어

1-1 대용어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1-2 Multi-blank 공략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2 빈칸추론 핵심 문장

2-1 핵심 문장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2-2 매력적 오답의 CODE-上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3 빈칸추론 고난도 독해의 열쇠

3-1 매력적 오답의 CODE-下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3-2 추상적 글 독해의 태도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4 간접쓰기 Sentence

4-1 문장 삽입 & 무관한 문장 문제의 근거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5 간접쓰기 글의 순서

5-1 글의 순서 유형 문제의 근거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정답 및 해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승동 2015-07-25 13:55:35

'틀린다면!' 고쳐야 합니다. 안 틀리면 상관 없는데...

일단 끝까지 읽으세요! 끝까지 읽는데 시간이 얼마 소요되지 않는다면, 틀리는거보다 훨씬 나으니깐요 ^^

의대박살 2015-07-24 11:50:34

아 그리고 19p 3번에서 implication이란 단어를 원래 함축, 암시정도로 알고있긴 해서 문제는 없었는데 문맥상 파악한다면 어떻게 파악하는거죠? 1 2 4 5번은 실제에서도 문맥상 추론할 수 있을거같은데 3번은 잘 모르겠어요. 원래 아는단어긴 하지만 추론하는 사고 흐름이 어떻게되나요?

승동 2015-07-24 16:36:37

author라는 뜻에서 추론할 수 있기는 한데..일단 함축이라는 의미를 알아야 여러 의미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출제한겁니다.
implication 자체만 보면 추론하기 힘듭니다.

의대박살 2015-07-24 11:42:47

19p 1번에서 sense가 의미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나요? 생각해보면 sense란 단어가 나올때마다 감각? 느낌? 이런 이미지로 생각하면서 해석하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4번 '의미'도 가능한가여

승동 2015-07-24 16:38:57

1. 의미라는 뜻도 존재합니다!
countable] the meaning of a word or phrase

(예문)
The word “bank” has a number of senses.
We are talking about vocational training in the broadest sense.


2. a possible effect or result <-implication의 영영사전 뜻인데요, 해당 의미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

의대박살 2015-07-23 23:03:54

2쇄본 부들부들.... 2쇄본은 어디부터 수정하면 되나여

승동 2015-07-24 11:04:29

ㅠㅠ 구체적인 디테일은 없습니다. 우선 빠른 정답 부분을 수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오탈자 때문에 정말 사과드립니다

무루 2015-07-23 22:05:04

해석 연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인가요?

승동 2015-07-24 11:04:06

모든 영어책은 해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왜냐면 영어를 공부하는데 필연적으로 해석을 할 수 밖에 없고, 그 과정에서 본인이 복습을 한다면 해석력은 올라가니깐요.

다만 구문 자체에 포커스를 둔 교재는 아닙니다. 이 책은 수능 고난도 유형 관련 책입니다.

WooDM6784 2015-07-23 13:57:20

에매한거 찾긴한거같은데...지문 27쪽4번문제에대한 해설 5쪽에서요 친밀감이 떨어질수있으니 소매상이 손님한테 포장하는걸 추천한다고 해석햇는데 해설에서는 포장을 소매상이 한다고나와잇네요ㅠㅠㅠㅠㅠ뭐죠이거 ㅠㅠ제가 해석을 이상하게한건가요..또 정오표는 어디서볼수잇나요

승동 2015-07-23 19:07:54

1. 정오표는 부교재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기출문제죠? 소매상이 손님한테 포장하는걸 추천한다는 건, 손님이 포장을 하라는 말이 아니고 손님에게 포장한걸 추천한다 이 맥락으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 해석 문장의 중의성(?) 때문에 받아들이시는데 혼란이 온거 같습니다

CrowNcAVmOxnKa 2015-07-22 05:42:38

진짜어지간하면 후기안남기는데.. 이건뭐영혼의전율수준 ㄷㄷ... 알바같다

승동 2015-07-22 17:33:03

ㅠㅠ 좋은 평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저자 되겠습니다

CrowNcAVmOxnKa 2015-07-22 05:42:25

그냥 진심으로... 과장안하고 딱다섯글자로 표현하겠습니다
"최고의 교재"

의대박살 2015-07-21 23:17:17

구매했음요! 3쇄겠징?ㅎㅎ

아 그리고 간접쓰기 파트가 4,5 인거같은데 파트 4,5부터 해도 되나요

승동 2015-07-22 09:28:36

네! 4-5와 1,2,3은 독립되어 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4,5부터 시작하신 다음에 빈칸추론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

의대박살 2015-07-21 17:29:22

제가 간접쓰기 영역이 오히려 빈칸보다 약한편인데 순서나 문장삽입 부분에 대한 방법론적인것도 책에 비중있게 다루고 있나요?
방법론적인 부분에서 딱히 이렇다할 문제접근방식이 없는거같아서요

승동 2015-07-21 19:05:30

네 이 책은 빈칸과 마찬가지로 간접쓰기도 방법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

SUVET 2015-07-20 20:20:33

p15 대용어 고르는 문제에서요.. 8번 문제 help separate 랑 make it possible to ~ 이게 왜 반대대는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help 랑 make it possible이 비슷한거 같은데..

승동 2015-07-20 21:08:40

군중으로 우리를 분리하면 우리는 군중을 알지 못합니다. 왜냐면 separate되어 있으니깐요.
그런데 우리가 monitor and record 할 수 있다면, 결국 군중에 대해 알 수 있는거죠?

약간 문맥을 요하는 문제이긴 합니다 ^^;

mitphysics 2015-07-20 14:55:18

저번에 수정된 답글 달았다고 한거 그대로 다시 달아주세요.

자기가 해명해놓고 관련 댓글을 자기가 지우는건 뭐하는 짓이죠?^^

14수능 영어 100점 언어100점으로 제마나인에 점수 올렸었던게 거짓이라고 사과한 댓글이었나요?

1등급으로ㄱㄱ 2015-07-17 17:10:49

기출을 답까지 기억날 정도로 많이 풀었는데. 혹시 자작하신 연습문제는 몇문제 정도 있는건가요?

승동 2015-07-18 12:04:55

http://orbi.kr/0005662379

이 글 참고해주세요!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빈칸영역의 경우 기출 제외하고 93문입니다! 간접쓰기는 연습문제가 교육청+자작+예년 ebs 변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칸 역시 마찬가지고요. 단 빈칸 연습문제에 교육청 문제는 없습니다

akiyama 2015-07-17 11:30:19

빈칸, 간접쓰기 등의 유형 따로 공부한적 없는 상태에서 독해력만으로 97~100 꾸준히 받고있는 상태인데요, 이솔루션으로 해당 유형들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인강보단 독학 선호하는지라 가능하다면 이 책만으로 끝내고 싶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07-17 12:36:43

체계적 공부, 단순히 문제풀이가 아닌 개념설명(독해의)->기출->연습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독학용 서적입니다!
맛보기를 보신 다음 판단하시면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만으로 끝낸다는건 사실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이 책의 컨텐츠를 100% 사용하시면서, 배운 내용을 잊지 않으시고 체화시키신다면 가능합니다!!

의대박살 2015-07-17 07:33:51

지금사면 3쇄인가용

승동 2015-07-17 10:42:00

저도 모르겟는데 아마 그럴거 같습니다. 정말 몰라요 ㅋㅋ;; 일단 3쇄용 오탈자 수정본은 회사에 다 보내드렸습니다

야생화 2015-07-14 20:44:57

오늘 저희 집근처 서점에서 구매했는데 2쇄 라고 쓰여져 있던데 2쇄판부터 오타는 잡힌건가요??

승동 2015-07-15 06:40:16

전부는 아니고 정오표 오타 중 일부가 잡혀있습니다. 정오표 오타는 1쇄 기준입니다

chacur 2015-07-14 15:31:23

작년판과 달라진 점이 많나요~? 작년 꺼 있으면 그대로 써도 될 정도인가요?

승동 2015-07-14 17:21:41

개념 설명은 거의 유사하고요. 문제가 최근 기출(15)까지 포함되었고 연습문제가 절반 이상 교체된 게 특징입니다 ^^
본인 마음대로 하시는데, 15 기출분석까지 보고 싶으신 경우는 이번 판을 고르시면 됩니다~

mitphysics 2015-07-12 21:56:20

댓글 승동이가 지웠나요?

1.제마나인의 kihkima란 아이디가 승동 본인이 아닌가요
그아이디로 14수능 점수 올라온거 맞거든요^^

2. 14수능은 응시 안했나요

3. 저번에 서강대 안다닌다고 말했죠?

승동 2015-07-13 04:32:50

1.2는 예전 이야기때 수정된 답안 드렸는데, 제가 수능 영어점수 인증한 적이 있더라고요. 오르비에도 올렸었더라고요. 제마에 올렸는지 기억이 당시 안났는데 이 부분을 제가 찾아봤고 사과드렸습니다. 나머지는 mitphysics님에게 사전에 다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제 항목 관련해서 저는 이야기를 마쳤고, 나머지는 mit님의 판단에 맡기려고 합니다. 이 이야기가 근본적으로 컨텐츠의 발전을 관해 이야기 하는 것도 아니라서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앞으로 수험생에게 컨텐츠를 더 열심히 만드는 저자 되겠습니다.

mitphysics 2015-07-13 15:30:53

두리뭉실하게 피해가네요^^
그 전 댓글들도 승동이 지운걸로 알고있을게요
포만한에서 하는 행동을 여기서도 분별없이 하지 말길 바랍니다.

mitphysics 2015-07-14 17:26:50

승동이는 소설가되면 대성할거같아요

승동 2015-07-11 06:08:59

1. 네 목차를 보시면 알겠지만 간접쓰기류도 다룹니다.
2. 제가 2시간 주 2주 과외해본 결과 2달 (총 16회) 걸렸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3. 챕터마다 다른데요. 추상적 글을 다루는 code-3이 말씀하신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동의어 반복(저는 대용어라고 합니다)는 code 1에서 다루고요. 가장 작은 개념(단어->문장->글의 이해)가 code 1->code 2->code 3 순으로 이어지는 겁니다 ^^
특히 글의 이해 관련은 맛보기 뒤 쪽을 한 번 참고해보세요 ^^ 더 와닿을 껍니다.

도움이 되셨길!

의대박살 2015-07-11 07:57:40

감사합니당

이기 2015-07-07 19:11:10

안녕하세요 저자님
47페이지 B형 9평 36번 문제에서
빈칸 (A)의 update. 대용어를 마지막 문장의. reevaluating 이라고 잡아서 풀었습니다.
저자님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ㅎㅎ^^
언제나수고가 많으십니다~

승동 2015-07-08 04:10:47

제 기억으로는 실제 일부 강사님들 해설강의에서도 한 주장입니다.
reevaluate도 고르셔도 됩니다. 그러나 제 해설에서도 고른 근거도 눈여겨 보세요!

이기 2015-07-08 10:10:55

넵!감사합니다 ㅎㅎ

fishmelling 2015-07-04 15:58:13

138쪽 7번 문제에서요 3C로 나온 correctness 랑
그 다음문제에서 correct는 다른거죠 ?

승동 2015-07-05 01:53:08

해설지에는 용어를 다르게 써서 다르게 보일 수 있는데, 실제로는 동일합니다.

해당되는 두 문장이 'within limits'라는 의미를 지닌 문장이 둘 다 있는걸로 파악하셔야 합니다. 해설지 때문에 혼란이 오신거 같은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승동 2015-07-05 01:59:50

해당되는 문장은
A philosophical position may be correct as far as it goes without going nearly far enough. A viewpoint may be correct, within limits, without being complete enough. 입니다.

dadada00 2015-07-03 16:17:43

85쪽 6번 문제에서요
촤소한의 요구치가 충분한 영양상태라면
답이 평형은 충분한 영양으로 축복받는 것이 아니다가 아나라
오히려 평형은 충분한 영양상태이다 거 되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승동 2015-07-05 08:36:50

8번 문제 말씀하시는거죠?(equlibrium)

우선 정답 선지는 '동일하지 않다'입니다.
놓치신 부분은 'Only when these capabilities are deemed to be adequate by some criteria can a person be said to be in a state of adequate nutrition.'인데요. 앞 문장에서 여러 능력들의 평형 수준이 다르고, (어떤 평형 수준은 질병을 피하고, 어떤 평형 수준은 육체적인 능력을 행하게 하고..지문에 있는 내용이죠?) 이러한 능력들이 어떤 기준에 의해 충분하다 판정되면 충분한 영양상태가 되는 겁니다.

<예시가 너무 복잡해서 다시 지우고 올려드립니다>

다시 원 지문으로 돌아가서, 마지막 문장의 'the standard of 'minimum requirement' can be defined as the level of intake that is associated with the minimum level of equilibrium at which all the functional capabilities can be maintained at
desirable levels.' 이 말하는 것은, 최소한의 요구치는 몸의 기능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최소 평형수준을 말하는 거고, 지문 앞에서 평형의 정의가 먹는 것=쓰는 것 이라고 했으므로 딱 우리가 다 쓸만큼 먹는 양을 말하는 겁니다. 제가 뒤에서 충분한 영양섭취=최소 요구치라고 왜 말했냐면, 최소 요구치로만도 살아갈 수 있는데 그 평형상태가 충분한(즉, 평형의 많은 단계를 모두 채운 것)은 아니나 영양 공급은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다 이런 의미라 말한 겁니다. 위 설명이 중간중간 생략되게 해설을 써서 그런거 같습니다.
해설 마지막 부분 때문에 질문하신거 같네요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artisan21 2015-07-02 21:58:04

어제 택배가 와서 이야 기부조타! 하고 열어서 영어공부열심히는 아니고 그냥 한개라도 틀리면 큰일나니까 답이 나와도 오답선지 구성을 공부하자는 겸손함으로 E solution을 구매했는데 해설지를 봣는데 이거는 하나의 잉크를들고 일어난 인쇄테러애 그러니깐 기분이 나쁘지 않을수가없잖습니까? 어덯게 된게 해설지 보다보니까 지문이 다른건데 앞에 해설을 복붙해놨노 이기야! 이리 해놓고서는 나 잘나가는 e-soulution이오 하면서 거들먹거렷다느겁니까?

지금까지 뭐했노 지금까지 뭐했습니까 이게 초판도 아니고 말이죠 예?

우리 오르비 참 잘합니다. 포카칩님도 있고 에해원님도 계시고 오르비 Q도 있고 여기서 학습자료로 모의고사, 공간도형문제 베르테르.....다른 회원님들한테 추천받아서 모의고사 보는 사이트... 다 잘하는데 왜 e solution만 인쇄 오류가 보입니까?

기부딲!딲!나쁘다!

승동 2015-07-02 23:23:23

잉크 인쇄오류가 난거면 환불 문의해주세요
오탈자가 난 점이라면 사과드립니다.

매니아아아 2015-06-29 11:46:21

이책이 독학용 책이라는데 은선진T의 나는 논리독해다 이강의를 듣고 풀생각입니다 근데 설명되있는 개념이 달라서 풀지 고민이네요. 풀어도 무방할까요? 풀어보고는 싶은데. 그리고 이책은 몇등급에게 추천하나요?

승동 2015-06-30 03:05:01

이 책을 은선진T의 복습 교재로'만' 쓸꺼면 사실 좀 망설여집니다. 그렇다면 저보다는 은선진T의 커리큘럼의 교재로만 쓰는게 훨씬 효과적이고 본인에게도 와닿을테니깐요.

다만, 본인이 이 책과 은선진T의 방법론을 모두 체화해 자신만의 방법론을 만들고 싶어하고, 서로 절충안을 만들고 싶어하며 혹은 더 자신에게 와 닿는 관점을 공부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저는 은선진T의 강의를 들어본 적은 없습니다.
이 책은 3등급 이상부터 '책 내부 커리큘럼'을 따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승동 2015-06-30 04:58:44

여기서 '더 자신에게 와 닿는 관점'이란 E-solution > 은T 라는 의미가 아닌, 둘 다 해보고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이란 의미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ㅎ

Foxhunt 2015-06-28 16:35:26

작년책 83p 7번에
In fact, reciprocal altrusim cannot be established in a group of organisms unless [ ] that fail to return favors.
사실, 상호 이타주의는 호의를 다시 베푸는 [ ]이 없는한 성립될 수 없다.
에서 " [ ]없는 한 성립될수 없다 -> ex) 노력 없는 한 성공할 수 없다 -> [ ]해야 한다라고 생각해서 2번을 선택했는데 틀려서 답지를 봐도 이해가 안가더라고요... 좀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안될까요?

Foxhunt 2015-06-28 17:18:06

아 그리고 작년판이랑 올해판이랑 연습문제에서도 차이가 있나요? 있다면 그 정도가 크나요?

승동 2015-06-29 03:03:59

올해판에 그 문제의 자세한 설명이 있어요.

작년판은 일단 제가 지금 책이 없기 때문에...질문 답변 시스템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이해해주세요
---------------
이 문제가 어려울 수도 있는 이유는 빈칸을 정확히 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 않는 한 상호주의가 성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니, 빈칸에서는 상호주의를 하지 않는 박쥐가 없어야 한다는 내용의 말이 들어가야 합니다. 즉 Unless를 해석시 “상호적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unless 이하부분 ⟹ unless 이하부분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 ⟹ unless 이하 부분이 성립되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이루어질 것이다” 정확히 해석해야 합니다.

개정판 이솔루션의 해설을 가져옵니다.

2. 작년판과 올해는 약 40% 정도 겹칩니다. 이건 대략적인 수치고요. 추상적 글 같은 경우는 문제를 많이 교체했습니다.

진휘김 2015-06-30 12:13:55

저도그것땜에 한참 헷갈렸는데, 뒤에 that fail to return favors에 중심을 맞춰서 '호의를 다시 돌려주지 않는사람'을 [ ]해야한다'->'상호 이타주의가 성립된다' 라고 해석해보세요

napotato1006 2015-06-27 22:21:38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이번 6월 모평에서 빈칸과 순서문제 그리고 다른인물찾기 이렇게 3개 틀려서 92점을 맞았습니다... 어휘도 부족한감이있어서
단어장 하나 진행하면서 EBS를 보고있는데요.... 위에문제들은 항상 틀리는 문제들인데.... 그 소휘 리앤로라는 강의를 안듣고도 위와같은
부분을 해결할수있을까요?...아직 영어 기출을 못본상태고 제가 3~6월을 교통사고로인해 공부를 못해서 EBS도 인제보기시작해서요...
EBS와 같이 무언가를 해보고싶은데... 강의를 들을지 독학을해볼지 고민이되네요...

승동 2015-06-28 00:35:16

본인이 강의가 맞으면 강의를 들어도 됩니다. 이 책은 독학용 책이고요. 이 책으로 해결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이 책을 풀 때 앞에 3등급 커리큘럼 순서대로 푸시면 될 듯 합니다.

다른 인물찾기는 틀리시면 안됩니다. 실제 연습을 할 때 대명사 아래에 무엇을 가리키는지 써보세요 ^^

덕냗 2015-06-26 21:27:22

단어가 조금 부족해서 워드마스터 회독을 했는데도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어휘끝 하려고 시작하는데 시간을 너무잡아먹고
전지금고2이과생이라 수학할것도있고
뭐예측하면 안돼지만 단어도 쉬워지는 추세라 워마,워마보다 더쉬운 기본단어장, 올해수특,수완, 내년수특,수완, 제가하고있는 구문책,이쏠 이정도면 충분할거같은데 그냥 워마보다더쉬운 단어장을 생략하고 어휘끝을 외워버릴까요 ㅠㅠ
어휘끝 외울필요가있으면 혹시 어휘끝 보셨을거같은데 word and phrases 이것도 외워야하죠????

승동 2015-06-26 23:05:07

고2면 어휘끝을 하셔도 됩니다 ^^;; 고3이면 촉박하지만요.

워마를 했는데 부족하다면 워마가 완벽히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그 후 어휘끝을 하시던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정말 기본단어가 부족한거려면 어휘끝 start를 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어느 수준 단어가 문제인건지 꼭 확인하세요.

ㅎㅎㅎㅎㅎㅎ겅부하쟈 2015-06-26 20:15:05

모의고사 2학년 내내 1등급맞고(거의 빈칸 하나씩 틀린거 같은데) 이번 6평 빈칸연계 하나틀렸는데요 (인수 다 못보고가서요..)
리앤로를 듣고 이솔루션 풀려고 했는데 다른 과목들도 시급한지라 ㅠㅠㅠㅠ이솔루션으로 하루에 1~2시간 투자할 경우 여름방학내에 끝낼수있을까요? (보충3주 하는듯합니당)

승동 2015-06-26 21:20:21

네 가능합니다. 제가 하루 2시간 과외해서 16회에 완결냈으니깐 이 정도 시간을 내면 충분히 완독가능합니다 ^^

Making 2015-06-26 18:59:59

안녕하세요
저는 n수생이고 4년째 69수능 1등급입니다

제가영어실력이 더이상오르지가 않습니다

글을 읽을때 해석은 다되는데, 문장끼리 연결이
잘안되서 글을 다읽고나면
어려운문제의경우 도대체 주제가 뭔지
가늠이 안갑니다

그리고 틀리는 문제들을보면
연결사,문장삽입,순서찾기 입니다

이솔루션은 구매했고 아직 배송되지않아서
풀어보지는 않았는데

저같은경우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해야
글을 유기적으로 읽을수있을까요?

승동 2015-06-26 19:22:34

문장삽입 순서찾기가 code 4.5니깐 이거 먼저 푸시면 해결될 듯 합니다.
여기 개념설명을 보고 그대로 다라 읽으시면 됩니다.

이 책에서 글을 읽는 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code 4,5(간접쓰기)부터 하고 그 후 code 1부터 마치 인강을 듣는것처럼 차례차례 글 읽는 법을 꼭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개념과 문제가 둘 다 있는 책입니다!

Making 2015-06-27 12:01:18

넵 감사합니다 승동님^^

EndlessLov 2015-06-24 21:10:26

169쪽 7번에 To a logician this is irritating; to a practical man, it is a proof of sound judgement.문장에서 ;(쎄미콜론인가...)를 어떻게 해석해야되나요??

승동 2015-06-25 01:31:33

and 정도로 해석하면 됩니다.

두기두기 2015-06-21 02:09:02

안녕하세요 ㅎㅎ.
그.. 하루에 1-1씩... 그러니까 한 과씩?? 하면 무리가 있나요? 한 과에 몇 문제 정도 수록 돼 있죠?

승동 2015-06-22 03:06:42

15~25정도입니다. 연습문제만 세서요.

fishmelling 2015-06-17 16:54:37

52쪽 7번에 (A) 근거를 effective로 보는게 더 타당하지않나요 ? 목표라는 측면에서 봤을때 앞문장에서는 "과학이 현실적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랑 "주술은 실질적인 목표달성을 향한다" 관련성이 없어보여요ㅜㅜ

승동 2015-06-18 16:26:45

이 글에서는 과학과 주술의 공통점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맥락상 (A)근거에 대해서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고려대 경인교대 한국외대 2015-06-13 23:29:44

4등급이 따라가기에 힘든가요?
신택스 완강해서 EBS로 체화중이고 8월달에 리로직 들으려는데 이거하는 편이 훨씬 나을까요?
그렇다면 이유도 알려주세요~

승동 2015-06-15 16:02:18

4등급은 좀 힘들고요. 리로직중에 무엇을 고르냐고 물으시면 강의가 좋으면 리로직, 독학이 좋으면 이 책으로 하시면 됩니다

EndlessLov 2015-06-12 21:54:45

114쪽 4번보기에서 taboo가 common sense를 따름으로써 위험해질 수 있다고 되있는데 지문에서 보면 noa가 common or generally accessible을 의미하고 taboo와 대립어 관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곧 taboo는 uncommon하고 unaccessible하다는것으로 저는 해석했습니다.
따라서 taboo가 common sense를 따르면 위험해질 수 있다고 볼수있지않나요???

승동 2015-06-18 16:25:58

taboo가 uncommon하기 때문에 common sense를 따른다는 말 자체가 말이 안되고
또한 common sense와 반대되는 내용을 포괄한다 해서, 그 반대개념을 따르면 위험해진다는 내용은 지문에 없습니다.

taboo가 uncommon&unaccessible로 받아들이신 것은 아주 잘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황인이라고 해서, 황인이 아는 사람들과 같이 다니면 안된다!
이런 비슷한 논리를 전개하신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승동 2015-06-12 11:41:34

#개인 사유로 06/19까지 질답변이 지연됩니다.
수험생분들에게 양해 바라며,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코코포도 2015-06-11 17:28:06

해설 72페이지 19번문제 보기 해석이 18번과 같습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ㅠㅠ
제가 찾아낸거만 2개째네요..

승동 2015-06-12 11:42:04

네 정오표에 기재하겠습니다ㅠㅠ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흥칫뿡 2015-06-09 23:44:35

어렵거나 틀린 문제 위주로 복습하고 싶은데 e북 제공이나 판매 계획은 없나요?

승동 2015-06-12 11:42:22

현재 계획은 없습니다

또치사나이 2015-06-09 19:49:47

질문이요!
1. 15쪽 6번 정답으로 the insights도 맞지 않나요..?
2. 15쪽 8번의 답을 맞추긴 했는데...약간 왜 답인지 애매합니다ㅠㅠ
3. 15쪽 11번의 답을 deliberate라고만 썼는데 정답으로 봐도 무방한지요?

승동 2015-06-18 16:24:20

the insights는 애매한데요. 왜냐면 document를 통해 weidman이 통찰력을 얻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2. 군중들로부터 우리를 갈라두는건 결국 그들과 우리는 별개라는건데, monitor and record는 그들과 함께 하는 것이죠?(그들을 보니깐 그들과 별개가 되진 않으니깐요)
문맥에 따른 의미파악이 조금 요구되는 문제였습니다. code 3에서 문맥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3. 정확하진 않지만 실제 문제를 푸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그자가 2015-06-08 18:29:05

85p 9번에 보기 4번이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change를 We seem to be able to make~us 이문장의 의미로 보고, 따라서 better performance(human can do just about anything 무엇이든지 할수 있다는 것은 무언가를 더 나은 상태로 만들기 때문이라고 이해했습니다)가 나타난다. 이렇게 생각해서 4번했는데 틀려서요..

승동 2015-06-12 13:48:31

to succeed in dealing with a situation by using what is available/despite not having something
이게 make do (with) 의 의미입니다.

따라서 change와 직접적으로 상응하지 않기 때문에 근거로는 부족합니다!
어느 정도 추론근거로 볼 수 있지 않느냐 물을수는 있지만,
확실한건 better performance의 근거가 없는거죠.

경찰대 15시간 2015-06-05 20:23:54

15페이지 8번 모르겟어요ㅠㅠ

승동 2015-06-15 16:02:33

구체적으로 어떤 점을 잘 모르시겠나요?

경찰대 15시간 2015-06-05 19:28:51

19페이지가 문맥을통한 위미 찾기인데 2반빼고 다 어디서 찾아서 답이 저건지 모르겟어요 예를들어 2번은 밑줄에 pay 가 잇잖아요 나머지는 어떻게 알수잇죠??ㅠㅠ

승동 2015-06-18 16:22:30

해석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한 번 글을 이해해보려고 해보세요! 쉽지 않을수도 있지만 근거는 대부분 명확합니다

승동 2015-06-04 17:54:30

#개인 사유로 06/19까지 질답변이 지연됩니다.
수험생분들에게 양해 바라며,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ekdh4301 2015-05-31 23:25:54

승동님 문제질문입니다!
P91 19번 2번선지를 '그들이 자신의 견해를 유지하려는 힘을 거의 인지하지 못한다' 라고 보면 (답지에는 시각이라고 나와잇는데 문맥상 견해가 더 나은것같아요. 같은 맥락의 말이긴 하지만..) 지문에 있는 'ethnocentrism' 이랑 '자신의 견해를 유지하려는 힘' 이 대용어가 되고 '거의 인지하지 못한다'가 'pitfalls'에 대응되서, 빈칸에는 인류학자들이 피해야할 태도가 들어가야하므로 맞는 선지가 되는 것 같아요..
물론 3번 선지가 완벽해서 3번을 체크하기는 햇는데 2번하고 고민을 많이해서 질문합니다..

승동 2015-06-01 00:56:11

일단 견해라고 치면, 그들의 견해를 유지하려는 힘을 거의 인지하지 않는다 (저는 해설지에 유지하기 위한 이라고 썼죠. 동일 의미로 쓴건 맞습니다)

다만 그들의 시각을 보존하고자 하는 힘=ethnocentrism까지는 되도 그것을 인지하지 못한다는게 pitfall은 아닙니다. 여기서 pitfalls는 그런 선입견들로 오는 함정을 의미하는겁니다. pitfalls 에 대한 인식이 잘못되셔서 그런거 같습니다 ^^!

임하린 2015-05-31 22:25:35

이솔루션 다하고 나서 계속 그 개념들을 적용하기위해 문제를 풀어나가야할것 같은데
EBS지문에도 다 적용이 되는건가요?

승동 2015-06-01 00:50:24

다는 아닌데 적용이 왠만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만 이비에스는 문제보다는 지문 위주로 공부를 하세요 ^^!

twist 2015-05-30 12:53:56

이 책으로 기출문제 커버쳐도 될까요? 우수한 문항이 수록됬다는데 ..

승동 2015-05-30 14:12:30

기출은 빈칸이나 간접쓰기만 있습니다

나머지 유형(어법 어휘등)은 없습니다

gtfhpa 2015-05-30 01:09:31

다 풀었어요! 좋은 교재 고맙습니다

39쪽 15번 문제 4번 선택지 'absurd' 라는 단어를 해설에서 '모호한' 이라고 해석하셨는데
영어사전을 여러 개 찾아봐도 해당 뜻을 못찾겠습니다.
실제로 '모호한' 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단어인가요??

승동 2015-05-30 14:13:50

completely stupid, unreasonable, or impossible to believe
출처:맥밀런
주로 이 뜻으로 쓰입니다^^

스날스 2015-05-25 19:16:53

인수가 남았는데 이 책을 다 끝내고 ebs에 적용연습을 할까요? 아니면 병행하는게 더 나을까요??
책 푸는 순서는 처음부터 차례대로 푸는게 효과적인가요??(주로 2등급)

승동 2015-05-28 00:22:26

이 책을 다 끝내고 인수를 들어갈 수 있는+끝내는 시점이 6평 이전이면 그렇게 하시고
아니면 6평 이전까지 인수를 끝내고 그 후 이솔루션을 보세요

책 푸는 순서는 책 앞 커리큘럼에 있습니다 ^^ 맛보기 참고해보세요 ㅎㅎ

재수후경인교대 2015-05-24 19:25:22

하루에 대략 5-6문제씩 풀면 50일정도 걸리는거같은데 꾸준히 50일정도 걸려도 비효율적이지 않겠죠??

승동 2015-05-28 00:22:40

네 괜찮습니다. 다만 개념설명도 꼭 정독하세요

수의예ㄱㄱ 2015-05-23 20:47:49

구입했습니다 ㅎ
제 영어실력에 갑자기 회의감이 들어서 겸손하게 설명대로 따라공부하고있습니다.
1회독 이후에 N회독은 어떤식으로 하면될까요?

승동 2015-05-28 00:22:57

각종 문제에 적용하면서 개념설명 위주를 remind 해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

ackerman 2015-05-22 23:52:38

승동승동님
수능기출은 막판 실력점검용으로 풀고싶은데 이솔 문제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나요??

승동 2015-05-24 11:18:27

개념설명-기출-연습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백검프 2015-05-20 15:45:31

저자님 혹시 2~3등급의 실력 학생이라면 몇 일 계획 정도 잡으면 될까요? 하루 2~3시간 투자한다는 전제하에요~

승동 2015-05-22 15:13:45

과외해본 결과 주 3 2시간 2개월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18 17:52:23

이솔루션 1회독중인데 공부를 어떻게하는게좋을까요??? 책에다 대용어 다 체크해노면 다시복습할때 효과가없을거같아서 공책에다 대용어 정리해가면서풀고있는데 그냥 책에다 체크하고 복습할땐 대용어 체크되있는거 확인해보면서 읽어도 효과있을까요????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18 17:52:57

아무래도 공책에 정리하다보면 시간이 더 소요되서요 ㅠ

승동 2015-05-19 23:21:32

공책까지는 필요 없고, 나중에 답지 보면서 확인하는 정도면 됩니다 ^^;;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19 23:54:23

그럼 처음풀때 책에다 대용어 다 체크해가면서 푸는게좋겠죠?

승동 2015-05-22 15:13:51

네 그러셔도 됩니다.

수능다이어그램 2015-05-17 22:05:54

이 책에 있는 기출문제들에 최근 평가원 기출 웬만한 우수문항들은 다 있나요??
몇학년도 까지 있나요?

승동 2015-05-18 13:34:24

10수능~15수능까지입니다.
14는 b형만 있습니다.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14 18:01:47

15페이지 8번에서 separate과 monitor and record가 왜 반대의미의 대용어가 되는건가요??????

승동 2015-05-14 22:36:05

우리를 군중에서 갈라놓지만, 동시에 군중을 관찰하고 기록하게 한다고 하죠? 결국 군중과 떨어져 있는 것의 반대되는 문맥적 행동이
관찰과 기록이기 때문입니다.

유물론자 2015-05-14 17:40:35

197p 22번, 200p 29번 정답 이상하네요

승동 2015-05-14 22:36:51

29 제외하고는 빠른 도표 항목은 정오표에 수록되었습니다. 빠른 시일내로 정오표에 29번 항목도 올리겠습니다.
학습하는데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뮌헨공대물리학과 2015-05-14 16:21:48

85p 8번의 3번 선지에서 between energy 뒤로 "and ~~"가 나와야하지 않나요?

승동 2015-05-14 22:35:16

energy가 uncountable이라서 그렇게 써놓았습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between energy and energy가 더 명료한 것은 사실입니다.

뮌헨공대물리학과 2015-05-14 16:20:27

80p 2번 문제에서 3번이 답이 되기 위해선 맨 마지막 줄에 "climate change"가 상승의 의미와 하강의 의미를 둘 다 가질 수 있으므로
"상승하는 쪽으로의 온도변화"라고 좀 더 구체적으로 뜻을 제한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안 그러면 1번까지도 답이 될 수 있는 듯합니다.
혹시 effect 앞에 the가 있어서 그런건가요?

승동 2015-05-14 22:33:59

첫 문장에 'that climate change'라고 명시를 해놨기 때문에 climate change의 의미는 지문에서 명확해집니다 ^^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13 23:26:02

12페이지에서 harness and manipulate이 out of 와 문맥상 동일한 의미로 쓰였다는데 해석해보면
우리의 행복은 우리가 자유를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고 다루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우리가 자유로부터 결정하는 선택들은 ~이 되는데 어떻게 생각해야 harness and manipulate 과 out of가 대용어관계라고 볼 수 있을까요?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14 23:46:46

죄송하지만 이해가 잘 안되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실수 있을까요? 말씀하신바에 의하면 harness and manipulate이 자유로운 의지와 반대되는 행동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승동 2015-05-15 21:47:06

아 잠시 실수를 햇네요 죄송합니다 ^^;;

나가게 한다는게 아니라 자유로부터죠?
자유를 이용한다=자유를 조종하고 길들인다
이런 의미이기 때문에 이용한다(=때문에)=조종한다&길들인다
이런 의미와 동일합니다!

안녕하소 2015-05-11 13:02:26

답지 205페이지 정답란에 3번문제의 정답이 3번으로 되어있습니다. 4번을 골라 몇분간 고민하다 뭔가 이상해서 해설을 봤는데 해설엔 4번이더군요.. 정오표 수정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05-11 22:13:39

정오표 올리겠습니다. 학습하는데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승동 2015-05-10 22:38:29

예 알겠습니다 ^^

스멀스멀올라오는연기 2015-05-10 10:37:43

승동님 이솔책 잘보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제 코드3의 3/4정도만 남아있는 상태인데
어휘랑 문맥이... 말도 안되게 어려운거같습니다;; 대용어나 주제 문장 파악도 너무 힘들고요..(이 단원에서는..)
보통 영어는 1~2등급나오는데
제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승동 2015-05-10 22:38:23

본인이 문제 있는게 아니고, 그 부분 난이도가 매우 어렵습니다 ^^ 개념설명에도 문제가 어렵다고 써 있고요.

거기서는 대용어와 주제 파악은 도구고, 문맥을 파악하는 훈련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원입니다

어휘는 이제 문제를 풀고 그때 그때 외우시고요. 문맥을 잡으려고 하면 code 3-2 개념설명 부분에서 기출문제 이전에 연습을 했던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시간을 잴 필요는 없습니다.

흥칫뿡 2015-05-10 02:33:12

대용어 잡을 때 일단 지문을 끝까지 읽고 빈칸에 들어가야 할 내용과의 문맥적 동의어, 혹은 반의어를 찾는 게 맞죠?

승동 2015-05-10 22:37:10

예 그렇습니다!
다만, 빈칸을 보자마자 정답이 확실하고, 확신이 있다면 바로 대용어를 근거로 잡고 빈칸 선지를 고르시면 됩니다.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08 22:40:37

정오표에 올라와있는게 오타 다인가요??????

승동 2015-05-10 00:15:12

제가 아톰에서 제보받은 오타는 정리했습니다.

예비성균관대의대생 2015-05-08 16:04:13

이거 2쇄판 언제 나오나요???? 오타 수정된거로 사고싶은데.....

승동 2015-05-08 16:15:34

절판이 다 되야 나오는데, 절판이 언제 될지 저도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ㅠㅠ

ownro5 2015-05-07 21:56:57

이번 4월모의고사에서 1등급 턱걸이 맞았습니다.(빈칸문제를 틀렸습니다..) 근데 뭔가 꺼림직해서, 구문강의를 하나 등록해서 듣고 있고 기출문제집을 풀까 esolu를 풀까, 아니면 기출을 풀고 esol을 풀까 고민중입니다.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까요?

승동 2015-05-08 14:13:24

이솔에 기출이 있으니 이솔루션을 풀면 되실듯 합니다^^

안녕하소 2015-05-06 12:12:03

14년 B형 백분위 95였습니다. 뜻이 있어 다시한번 수능에 도전하는 중입니다. 지금 코드3을 해결하고있는데 이전 단원과 비교해서 구문이나 어휘가 발목을 잡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이럴땐 기본실력을 다시 쌓고 코드3에 진입하는게 현명할까요?

승동 2015-05-07 19:37:05

기본실력쌓기를 병행하면서 하세요
무턱대고 원점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답이없었어 2015-05-06 01:01:09

이번 수능 영어 2등급 나온 수험생입니다.
빈칸은 9평에서 피봤고, 수능에서는 다 맞았습니다.
제가 빈칸을 푸는 방식은 이명학t처럼 같은 내용이 반복되서 나온다는 코드로 풀고 있습니다.
9평 후에 이와같은 방식으로 9평을 다시 풀으니 전부다 맞았고, 그결과 수능에서도 다 맞게되어서
앞으로도 이런 코드로 풀고싶은데, 같은 방식으로 풀이를 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ㅎㅎ

승동 2015-05-06 01:07:56

학생들이 말하길 유사하다고 합니다. 리로직+이솔루션을 같이 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자세한건 맛보기를 참고하시는게 어떨까요? 맛보기의 개념설명을 보고 이거다! 하면 푸셔도 됩니다.

이명학선생님의 방법은 아니지만, 가령 글의 구조를 예측하거나 일반문->조건문이니 ~다 라고 하는 글을 읽기 전 구조를 파악해 빈칸을 푸는 방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니놈 2015-05-05 18:34:21

영어 4등급이구요 모의고사 풀때 항상 문법/빈칸만 틀려서 이솔루션을 사려고 하는데 제가하기엔 너무 벅찰까요..???? 저 혼자하는건 아니고 도와주시는 선생님이 있다고 했을때도 벅찰까요..??

승동 2015-05-05 23:43:51

도와주시는 과외 선생님이 있다면 괜찮으실거 같은데, 이 책 앞에 있는 3등급 커리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저는 4등급에게 이 책이 오히려 영어에 거부감을 가질까봐 추천을 잘 하지 않으며, 최소 3등급부터 이 책을 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경우는 지도선생님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신다는 전제로 말하니, 선생님께서 질답을 받는 수준을 넘어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이 책을 지도하시는 선생님과 꼭 같이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또한 기본적인 구문/문법 학습과 EBS를 소홀히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승재2 2015-05-04 20:05:29

영어 모평 1학년때부터 3학년 4월까지 만년 3등급인데요 이 책 만년3등급이 하기엔 할만한 정도인가요?

승동 2015-05-04 20:17:00

3등급이라면 책에 3등급용 커리큘럼(이 책을 어느 부분부터 읽어야 하는지)를 무조건 따르셔야 하고, 별도로 해석등을 공부해야 합니다!
일부 단원은 3등급이 하기에 매우 버거운 난이도입니다

뮌헨공대물리학과 2015-05-03 21:50:33

52p 7번 문제에서, 마술은 동등한 흑백의 양을 갖고 있고, 그 어떤 예술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반-주술이 주술의 효과를 더 완전히 박멸해버릴 수 있다 라는 게 도대체 무얼 의미하는건가요? 또 이게 과학과 마술의 유사성이라는 주제를 갖고 있는 이 지문에서 해설을 요구한 단락 위에 언급된 과학의 특성 즉, 과학은 실제적인 토대 위에 설립됬다 라는 의미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것이지요?

승동 2015-05-04 20:15:22

마술에 반-주술이 주술의 효과를 박멸할 수 있다는 것은, 결국 마술을 설명하는데에는 주술적인 면모가 없다는 것을 없앤다는거죠?
이것이 결국 마술에는 주술적 요소(허구적인 요소)가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이것이 과학의 특성인' 실제적 토대 위에 설립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holiday jo 2015-04-30 19:04:20

코드4 해설지 오류가 너무 심합니다 연습 문제에도 정답이 잘못된 게 있는데 아직 정오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네요 빠른 수정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04-30 20:28:29

4.25자 정오표에 없나요?
우선 공부를 불편하게 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어느 부분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점을목표로 2015-04-30 15:20:33

늘 하는 고민이지만 책을 여러번 볼 건데 처음 볼 때 연습문제나 기출문제를 일일이 다 분석할까요 아니면 문제풀고 틀린 답을 인지하는 정도 모르는 것은 고민해보고 안되면 패스 이렇게해서 다음에볼때 세밀하게 할까요 지금 처음 보고있는데 선지까지 전부다 분석하고 이러면 1문제당 15분 쯤 걸리니.. 진도가 안나가는 느낌이 들고 조언좀해주세요.ㅠ

승동 2015-04-30 20:29:16

개념설명이 요구하는 정도로 분석을 하세요!
각 단계마다 그렇게 분석하시면 됩니다

대용어 단원에서는 대용어 찾기 정도(모르는 구문+단어 공부는 별개로)
오답 선택지 단원에서는 오답 선택지 분석

이런 순으로 단계별로 밟아나가면 학습효과가 더 증진될 것 입니다!

v.Persie 2015-04-30 02:22:16

작년에 교재를 샀는데, 최신기출문제가 없고 13수능까지만 기출문제가 있어서
약간 실망했었는데 혹시 이번 개정판에는 최신 기출문제가 있나요?

승동 2015-04-30 10:57:38

예 15까지 있습니다^^
단 14는 b형만 있습니다

야산 2015-04-27 21:55:40

오늘 주문 했는데 문제,해설,오답 틀린 오류는 다시 정정해서 나오나요
아들이 기숙사 있어 컴퓨터를 쓸수 없어요

승동 2015-04-28 00:01:21

아뇨 책이 완판된 다음에 수정이 되서 나오는 형식인데요, 현재로서는 틀린 오류가 책에서 정정되서 나오는 방식이 아닌 정오표를 참고하는 방식입니다 ㅠ

정오표는 부교재란에 있습니다!

고대가자 2015-04-26 02:07:07

작년 버전이랑 차이가 많나요?? 뭐가 다른가요?

승동 2015-04-26 16:38:07

문제수가 늘고, 기출을 추가했습니다.

개념설명은 큰 틀이 바뀐게 없고 디테일만 다듬었습니다^^

월터화이트 2015-04-22 01:07:43

지문에는 하이데거, 해설에는 사르트르
4-1 기출 파트 빠른 정답과 실제 정답의 차이 등등 정오표엔 실려있지 않은 게 많네요! 정오표 업데이트 해주세요

승동 2015-04-24 23:14:41

4-1에 그런 오류가 있었군요..

하이데거 부분은 빠르게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뀨뀨뀨? 2015-04-21 00:02:01

문제집이랑 해설집에 단어오타가너무많아서 지문이해를 못하는경우가있어요ㅠㅠㅠ코드1당 한두개씩 나오는것같아요 너ㅏ무심하네요..ㅜㅜㅜㅜㅜ

승동 2015-04-25 02:54:51

한 코드당 1~2개씩 오타가 나온다는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duswn7952 2015-04-16 23:09:24

197쪽에 22번 답 2번인거죠? 3번으로 잘못 나와있어서...

승동 2015-04-25 02:54:35

예 2번입니다 도표랑 해설지가 차이가 생겨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smalma 2015-04-14 23:46:08

여기다 질문하는거 맞죠??
109쪽 6번 선택지에서 2번이 답이 안되는 이유가 정확히 뭔가요??
신경질적인 욕망이 지문에 언급됫던거랑 다른의미를 말하고 잇어서 틀린건가요 아니면 욕망이란거 자체가 빈칸앞의 언어랑 의미가 엮이지 않아서 틀린건가요?

승동 2015-04-25 02:52:20

후자입니다. 욕망이라는 자체가 엮이지 않습니다 ^^

승동 2015-04-13 00:56:51

공지:
04 13부터 04 25까지 개인사유로 질문이 지연됩니다.
접속은 표시될 수 있으나 질답변 시간은 충분히 내기 어려울 거 같아서,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바랍니다.

wpvlfltm 2015-04-12 13:37:12

어제 한양문고에서 책 구입했습니다. 풀려고 하는데 단어같은 것도 평가원 코드와 연관되어 있는건지요? 어려운 단어들을 따로 모아서 암기할까 생각중입니다. 등급은 잘나오는 편이구요 독해랑 단어가 조금 부족한 것 같아 맞출려고 구매했습니다. 어떻게 공부하는 게 효과적일까요?

승동 2015-04-13 00:57:46

단어 자체는 평가원 코드와 연관된 것은 아니나, 현실성을 맞추는 문제들도 있고 살짝 어려운 문제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독해에 포커싱이 되어 있고요, 해석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피드백 하면서 암기하시면 될 듯 합니다.
또한 CODE 1 개념설명 부분에 모르는 단어를 시험장에서 만났을 때에 대한 대비도 간략하게 연습할 수 있으니 책을 정독하세요!

Hyosun.Jamie0204 2015-04-10 03:34:49

영어를 항상 혼자 공부해와서 자신감이 많이 부족합니다.. 고1때부터 항상 90초?중반에(망하면 더 떨어지기도..) 머물렀어서 2등급을 받아왔는데요 고난도지문을 공부하기위해 책을 구매했습니다. 혹시 하루에 몇문제정도를 푸는게 적당할까요? 푸는것만이 공부가 아니니 무조건 빨리푸는건 아닌거같아서요.. 조언 조금만 부탁 드릴게요 ^-^

승동 2015-04-10 23:06:49

사람마다 다릅니다. 단원마다 문제수가 다르거든요..
우선 하루에 영어공부의 1/3~1/2를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레연 2015-04-10 00:41:08

영어 80점 4등급정도 나오는데 이책봐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좀더 구문이라던가 공부하고 난뒤에 보는게 좋을까요?

승동 2015-04-10 00:43:16

4는 냉정하게 힘듭니다. 조금 더 공부하고 6평 이후에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비야스보아스 2015-04-08 11:14:02

작년교재 새책을 가지고있습니다.근데 올해 연습문제도 많이바뀌였다고하고 기출문제도 많이 추가됬다고해서 올해 책도 사려고합니다. 그럼 어떤책을 먼저풀어야 할까요??

승동 2015-04-08 15:10:15

올해꺼부터 푸시면 됩니다

코코포도 2015-04-07 20:36:01

답지 p56/ code 2-1에 기출 문제 5번과 6번의 선택지 분석이 같네요
6번문제 선택지 분석이 없습니다 정정해주세요.

승동 2015-04-07 23:39:07

네. 빠른 시일내로 정오표에 수록하겠습니다. 불편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연정15 2015-04-06 11:29:10

p.50 2번에서 인간을 동물의 하위개념으로 생각하고 보면 man도 animal 이 될수 있으니 animal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것이 약간 애매 하지 않을까요?
물론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큰 지장을 주는것은 아니지만 애매한것을 지양하는 평가원의 특성상 앞에서 man 과 beast 처럼 구분 되도록 animal을 인간을 포함하지 않는 좀더 구체적인 표현을 썼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ㅎㅎ) 답글부탁드려요! (제가 잘못 생각하는 것 일수도 있으니!)

승동 2015-04-06 23:51:05

두 번째 문장에서 animal이 나오고, 세 번째 문장에서는 However, man~
이렇게 나오죠?

결국 지문 자체에서 animal과 man을 다른 범주로 말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주관적으로 생각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
같은 범주면 animal과 대조해 man 앞에 However로 쓸 이유가 없으니깐요.

wkd6958 2015-04-06 00:29:40

논리적, 구조적으로 글을 읽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데 이 책에 나와 있나요?
예를들어서 대조로 이루어진 지문 읽기, 나열로 이루어진 지문 읽기 뭐 이런 내용이요

뭐 없어도 살꺼지만요^^

승동 2015-04-06 10:43:26

대조나 나열 같이 글을 읽은 다음 분류하지는 않고요
글을 읽는 법과 문제 푸는 근거잡기 위주로 훈련하는 책입니다^^

승동 2015-04-06 00:21:45

이 책을 통해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제움 2015-04-05 19:40:23

코드 3-2에 연습문제 4번 이거 도무지 이해하려고 해도 이해가 안됩니다. 처음에 고민하다가 지문에서 불교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 불교적인 면으로 이해해보려고 했습니다. 만족감, 그것을 성취하려고 노력해서 성취한다쳐도 남는 것은 고통뿐이다, 이게 해탈의 경지겠군, 만족을 성취하는 순간 얻는 것은 지루함.. 해탈의 경지에 오르면 속세에 대한 것들이 지루해보이는 것일까? 등등 그런데 이런 식으로 생각하니까 처음엔 오 그럴듯한데? 하다가 중간 쯤 가니까 아 역시 불교식 접근은 아니었나? 으윽 도대체 무슨 말인지..하면서 해설을 찾아보니 '지루함에 빠지게 한다 할 수 있음을 지문의 내용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ㅋㅋ해설 계속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문항은 틀려도 아 이게 이런 것이었구나 내가 생각을 잘못했구나 하거나 조금 이해가 어렵더라도 도표식으로 그림을 그려서 이해하면 이해가 됬는데 이 문제는 도무지... ; 그림을 그리지도 못하겠고.. 앞에 예시 문제처럼 질문을 만들어주시거나 해설을 조금만 더 쉽게 해주실 수 있는지요? 평가원이 약빨고 수학 30번마냥 이번 수능 영어는 이 빈칸 한 문제에 모든 것을 걸겠다 하면서 이런 추상적인 문제를 출제했는데 내가 그것을 맞추지 못하면 어떡하지? 등등 이상한 잡생각까지 하게 만듭니다. 멘붕ㅋ 도와주십쇼ㅋㅋ 선생님한테 찾아가서 묻기도 좀 그렇네요 이런 거 안나온다하고 치우라할 것 같아서

승동 2015-04-06 00:21:35

지문에 여러가지 개념들이 나오는데

인간에 대한 문장인 'man is a compound of needs which are hard to satisfy; that their satisfaction achieves nothing but a painless condition in which he is only given over to boredom.'
인간이 만족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만족하면 지루함에 굴복한다고 말하고 있죠?
그 아래에서는 지루함은 공허라고 말하고 있고요.
결국 인간이 무언가를 만족하면 지루해지는데(예를 들어서 rpg 게임을 하고 만렙을 찍으면 순간 허무해지는..그런 느낌으로 보면 이해하시면 됩니다.)이 지루함은 공허함이라고 말하고 있는거고요.

빈칸이 포함된 문장인
we take no pleasure in existence except when we are striving after something
를 연계시켜서 생각해보면

결국 지루해지면 공허해지고, 이 지루함은 무언가를 달성한 만족(satisfaction)에서 오니 역으로 생각해보면 공허하지 않으려면 무언가를 만족하지 않아야 하죠? 그런데 앞에서 인간은 compound of need니깐 욕구는 있고요.

결국 만족은 못하는데 욕구는 달성하려고 하는 상태를 설명하고 있는겁니다. 아까의 예시를 앞으로 들자면 rpg 게임에서 만렙으로 다가가기 위한 사투 혹은 공략 중 행복감^^ 등을 생각하시면 조금 이해가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움 2015-04-06 01:45:55

와ㅋㅋ 그렇게 접근하니까 바로 이해가 되네요. 이렇게 쉬운 개념이었는데 제가 너무 어렵게 생각한 것 같아서 조금 민망하기도 하네요ㅋㅋ

/ 저는 1등급 커리 기준으로 하루에 두 문제에서 세 문제씩 풀고 있는데 도표식으로 한 문장씩 해설된 거 정말 좋아요. 그런데 가끔씩 방금 질문드렸던 문항처럼 튕기는 문항 같은 경우에는 방금 rpg게임을 빗댄 것처럼 조금 더 쉬운 예나 그림을 통해서 설명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제가 내년에 자의적으로 이 책을 다시 살 일은 없겠지만(ㅋㅋ) 내년에 개정이 된다면 이 책을 이용하는 수험생 분들이 그 점에서 도움을 많이 받을 거라고 봅니다.

요즘, ebs도 중요하지만 빈칸과 같은 여러 간접 쓰기 영역의 비연계 문항 대비에 다시 한 번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그 해답으로 승동님의 이솔루션을 푸는 것은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수능을 친 것도 아니고 그 전에 문제집을 다 풀지도 않았지만 항상 책을 꺼내서 풀때마다 흐뭇하고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깁니다. 이런 좋은 책 내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 앞으로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본 뒤에 질문드리겠습니다~^^

승동 2015-04-10 00:43:33

네 질문은 권리입니다 ^^

pjy4344 2015-04-05 00:41:25

사실.. 원아이드잭님이 6월이후에 ebs를 제대로 봐도 상관없다해서
그전까진 영어력을 올리려 노력중입니다만.. 잘못된 선택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대답하기가 거북하시다면 쪽지주셔도 됩니다.
+ps. 친구도 제가 추천해서 샀습니다!ㅋㅋㅋㅋㅎㅎㅎ

승동 2015-04-05 18:03:40

EBS를 제대로 보는 것이 왜 수능영어 실력을 키우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라면 영어력을 키우는 과정에서 EBS도 활용할 것 같습니다 ^^

6평 전에 정말 낮은 등급이 아니라면 인수까지 무조건 끝내놓으시기 바랍니다 ㅎㅎ

정성연 2015-04-04 23:37:26

이 책을 1회독 한후에
어떻게 하면 최대한 저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승동 2015-04-05 00:38:28

가장 좋은건 여러 문제에 적용시켜보면서 개념설명을 복습하는 것입니다 ^^

유라는아영해 2015-04-04 10:48:27

제가 지금 단어잡느라 3달을 보냈습니다 수특은 거의다 끝나가구요 근데 기출을 한번도 돌려본적이없습니다 고삼때 영어를 안해서.. 그래도 지금 2~3등급정도 나오는데 문제풀이 방법을 모르겠어요 빠르게?효율적이게? 푸는 그런걸 배워본적이없어서... 이책을 먼저보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기출을 먼저 보고나서 이책을 보는것이 맞을까요 이책에있는 기출에 적용시켜본후 나중에 마더텅같은 기출문제집을 푸는것이 좋겠죠?

승동 2015-04-05 00:39:10

이 책을 볼때는 책 앞 부분에 커리큘럼 설명에서 3등급 버전의 커리큘럼을 따르세요. 그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출은 약점잡기용(자기가 약한 유형)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

pjy4344 2015-04-02 23:39:57

한권 더삽니다.. 2회독하니깐 책이 황칠이되있네요 ㅋ

pjy4344 2015-04-03 23:23:46

2-2 12번.. 마지막맞나요..ㅋㅋ 20분동안 고민끝에 완벽한이해!

승동 2015-04-04 02:34:21

N회독 해 줄 정도로 공부를 해주시니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하네요. 다만 이비에스도 소홀히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서울대합격!! 2015-04-02 15:38:26

최고의책입니다 3년연속 사서 풉니다~^^.

승동 2015-04-04 02:33:59

감사합니다! 꼭 아톰 닉네임처럼 소원 성취해 이 책이 추억으로 남기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sworks 2015-04-01 12:18:31

78쪽 23번 문제에서요, 빈칸 문장에서, 이해에 있어서 "진보" 가 사회적 문제를 치료하지 못했다고 실망 하는건은 옳은 견해 이다, 그러나/빈칸/ 인데, 빈칸 앞의 진보가, 사회적 진보라고 이해해도 문제 없는지요??

승동 2015-04-04 02:33:36

지문 첫 문장의 'scientific progress'로 이해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

승동 2015-04-03 00:22:12

보내드렸습니다 ^^

비스크 2015-03-28 23:10:36

6평 끝나고 시작해도 늦지 않을까요?

승동 2015-03-28 23:30:55

예 괜찮습니다ㅎ

  1. 1
  2.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