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칩 모의평가 2014 평가원과 가장 가까운 모의고사 포카칩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첫째, 가장 완성도가 높은 모의고사입니다.

포카칩 모의평가는 그 어떠한 관점에서 해석하더라도 완성도가 가장 높은 모의고사입니다. 이 문제지를 출제과정의 측면에서 바라보면, 출제자는 이미 포카칩 모의평가를 만든 지 5년이상 되었고 그 기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검증되고 경험이 많은 출제자가 만들었으며, 단 한회만을 위해 국내 최고수준 대학의 수학교육, 수학, 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검토진이 모여 10시간 이상을 토론하며 검토하기도 하였고 1:1로 진행되는 개인별 검토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시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리 포카칩 모의평가를 체험하도록 하여 신뢰감을 더하였습니다.

이 문제지를 시험 대비의 측면에서 바라보면, 어려운 회차 중심의 모의고사에서 탈피하여, 수능에서 재현될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의 형태로 수능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맞게 구성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연습을 시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좋은 문제가 있는 모의고사는 많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기출 변형이나 기출에서 한단계 도약한 수준에 불과한 반면 포카칩 모의평가는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교훈을 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출제한 문항, 앞으로 나올 기출문제를 예측하여 고교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문제까지도 포함하는 파이널 교재는 포카칩 모의평가가 유일합니다.

이 문제지를 편집의 측면에서 바라보면, 또한 평가원을 거의 완벽하게 재현한 편집의 완성도 때문에 다시 한 번 놀랄 것입니다. ‘이런 것 까지 따라했어?’ 라고 싶을 정도로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편집하고 제작하였습니다.

9월 평가원 이전에 원고 제작을 모두 완료하였으나, 9월 평가원 시험을 마치 반영한 듯한 느낌의 문항을 종종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다고 자부합니다. 물론, 평가원에선 포카칩 모의평가를 검토할 것이기 때문에 실제 수능에서는 완벽히 동일한 문항을 출제하긴 어렵겠지만, 수능에 나올 수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요소를 문제 안에 넣었기 때문에, 이 문제지를 반복해서 복습한다면 수능을 대비하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열정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수학을 잘하는 학생이라면 문제를 푸는 데에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큰 학습의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재미를 위해 수학의 본질을 잃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하여 직관적인 아름다움만을 고집하는 문항은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반대로, 수학에 까막눈인 학생도 문제를 펼치면 이 모의평가가 출간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고가 들어갔는지 몸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모두가 추천하는 이미 검증된 모의평가 문제지입니다.

포카칩 모의평가는 오랜 기간 검증되었습니다. 이제는 주변에서 학교 선생님들과 선배님들이 수능 전에 꼭 풀어보라고 권유하는 문제지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도 친구들끼리 서로 추천해주는 문제지가 되었습니다. 이미 학교에서는 보충 수업 교재로 활용되고 있고, 유명 학원가의 파이널 교재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포카칩 모의평가가 사교육현장과 공교육현장 어디에서든지 사랑받는 이미 검증되어진 문제지임을 의미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포카칩


연세대학교 수학과 재학 중

<포카칩 모의평가> 저자

<수학영역의 비밀> 저자

목차

수학영역 A형 5회분 + 해설

수학영역 B형 5회분 + 해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sCl7wVZXr8DNcB 2015-10-09 21:06:48

죄송한데 b형 답지를 잃어버렸어요 lhn9910@naver.com으로 부탁드료요!!!

1000sungha@naver.com 2015-10-05 16:45:57

B형답지가안왔어요 1000sungha@naver.com 으로부탁드려요

toad0227 2015-08-14 16:57:39

14년도 1회 20번에서 왜 t에 관한 이차식이 아니라 그래프 위의 한 점의 x좌표를 a라고 했을 때 a에 대한 사차식으로 푸나요?
t에 대해 정리하면 f(t)는 절댓값 a가 나오는데.........

스럴스럴 2015-07-21 11:06:59

출고는 언제되나요

생물킬러 2015-07-16 20:26:06

이거랑 swan song이랑 같은건가요 다른건가요?

포카칩 2015-07-28 04:26:24

다릅니다

IlIlIlIlIlIlIl 2015-07-15 20:12:19

이거랑 증정용이랑 내용면에서 차이가 있나요?

포카칩 2015-07-28 04:26:33

동일합니다

KHG World 2015-07-14 11:54:34

오오... 포모가 다시 열렸네요..

Fait 2015-07-14 09:58:49

포모 구판 B형 재입고 되었습니다

hy4305 2015-07-07 10:44:56

A형 해설지를 다 잃어 버렸습니다 ㅜㅜ 532-2931@hanmail.net 으로 꼭좀 보내주세요 부탁 드려요 !!

박정현7 2015-07-01 14:20:39

포카칩님 B형은 재판매 계획이 아예 없으신건가요...ㅠ

soohyun2372 2015-06-28 01:33:19

판매자님 이제 B형 계획은 없으신건가요?ㅠㅠ 재수생이라 작년에 풀긴 했지만 이만한 모고가 없어서 또 풀려는데..ㅠㅠ

임군 2015-06-05 01:19:12

저도 막상 이벤트로 얻었는데 답지가 빠저있습니다...

chan9708@naver.com 로 B형 답지 보내주세요..

고진는 수능 2015-05-23 21:52:22

이번 ebs 교재 구매 이벤트로 2014 포모를 얻었는데 .. 막상 해설지랑 정답지가 빠져있네여.. 정답해설지좀 gentle_don@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onghoon Kim 2015-05-18 16:06:14

작년에 서점에서 사서 이제 풀려고 뜯어보니 문제만 있고, 정답해설지가 없네요. ㅠ
너무 늦게 댓글 달아서 저도 황당하지만, B형 정답해설지만 iyotangka@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어떡하지이제 2015-02-24 20:50:35

2014보다 이전년도의 포모는 구매할 수 없나요??

이븐바투타 2015-02-12 17:47:47

올해 2016대비 모의고사 출시 예정이신가요?

전혜미 2014-11-10 13:52:27

3회질문좀드리겠습니다
27번에 해설지에 A색 한장과B색 한장뽑는확률이 오분의삼 곱하기 오분의 사로되있는데 저는 3c1*2c1/5C2라고 생각하는데 답안지대로나오려면 차례로 혹은 순서대로뽑는다 라고나와야하지않나요 ?

포카칩 2014-11-24 21:41:51

님처럼 푸셔도(조합으로 해결하여도) 답은 동일하게 나옵니다. 실수하신 듯 합니다.

레이첼14 2014-11-07 13:17:55

a형 해설지를 분실했습니다 ㅠㅠ
soomin.r.jung@hotmail.com 부탁드려요!!

hkreeu1 2014-11-05 18:18:27

해설지를 읽다가 궁금한점이 생겼는데요. 해설지는 보편적인 해설을 하는건가요 아니면 특별한 발상을 서술해 놓은건가요??

깜뎅이 2014-11-05 18:18:31

A형 4회 정도면 올해 9월과 비슷한 수준인가요?? 아니면 어려운 건가요??

닌자거북이 2014-11-04 21:00:53

객관식 답 갯수 법칙 통하나요?

사진벌레 2014-11-04 21:40:48

통하네요~

김용훈 2014-11-03 00:14:52

답지가 사라졌는데 rladydgns95@hanmail.net 로 보내주실수 있나요? ㅠㅠ
꼭 풀어보고 싶은데 학교에서 쓰다가 사라져 버려서 3,4,5 회는 못풀고 있네요....ㅠㅠ 부탁드려요부탁드려요 ㅠㅠㅠㅠ

외롭다 2014-10-29 21:38:20

그리고 직전 모의고사 해설지 없습니까?

외롭다 2014-10-29 21:32:27

a형 2회 7번에서 분모가 0으로 수렴하고 있기 때문에 분자가 0으로 수렴해야 극한값이 존재한다는 것은 이해하겠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필요조건일 뿐이고 일일히 확인해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즉 '0/0'꼴로 만드는 것은 알겠는데 0/0은 수렴할 수도 있고 발산할 수도 있는 것이니 확인해 봐야 한다는 질문입니다.

ih4235 2014-10-27 21:25:10

문제지만 있고 답안지가 안왔어요ㅠㅠㅠㅠ
ih4235@naver.com 으로 되도록 빨리 보내주세요.ㅠㅠㅠ

김희선 2014-10-26 08:05:35

문제지만잇고 답안지가 사라져버렸는데ㅠㅠㅠㅠ
gmltjs4163@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닿ㅎㅎ

하이리스 2014-10-26 00:04:55

b형 3회 30번 질문드립니다. 조건 (나)가 있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렇게 생각해봤는데 혹시 틀린 점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계속 생각해 봤는데 잘 모르겠네요.... >>조건(가)의 벡터AB와 평면x+z=-1의 법선벡터를 내적해보면 선분AB와 평면x+z=-1이 평행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점A,B,D,E가 모두 한 평면에 있으므로(직선AD//직선BE) 선분AB와 선분DE가 한 평면에 있습니다. 선분DE가 평면x+z=-1 위에 있으므로 선분AB//선분DE입니다. 따라서 문제의 조건 '각A=90도'에서 선분AB와 선분AC는 수직임을 이용해 벡터DE와 벡터AC의 내적이 0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건(나)는 조건(가)에 의해 도출될 수 있다??

dslafj 2014-10-25 13:04:37

작년에산거 문제만있고 답이랑 해설이 없어서요ㅠ sougmen@naver.com 부탁드려요 꼭 풀고싶네요

인생은고통 2014-10-22 22:28:28

A형 샀는데 5회가 없고 3회가 2개 들어있네요. bee960529@naver.com 으로 5회 보내주세요.

돗토리횬 2014-10-22 18:04:03

죄송한데 a형 답안지를 분실했는데 혹시 메일로 보내주실수있나요? 부탁드릴꼐요~ parkgh609@naver.com

람세스억세 2014-10-21 16:21:08

A형 작년에 사둔 걸 이제서야 펼쳐보는데, 분실한 건지;; 해설지가 없어요......ㅠㅠㅠㅠ
답이라도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kfma918@naver.com

JustBelive 2014-10-20 22:32:50

a형 2회 29번 다시 질문드립니다. 표본평균의 총합문제. 2011수능 자전거 문제와 같은 원리인데요. 도저히 표본평균의 표준표차에 x4를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포카칩은 총합의표본평균을 그대로 구하는것이고 2011수능은 총합을 25로 나누어서 구하는것인데 2011수능에서는 풀이과정상 표본평균의 표준표차에는 아무것도 손을 안대는데 왜 x4를 해주는건가요?.. 뭔가 개념을 잘못알고있는거 같은데 꼭좀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yco0507 2014-10-29 15:45:17

N=4일때 총합을 구하는거니까 4를 곱해야죠

졸타르 2014-10-20 14:56:01

해설지좀 kdw1757@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형석123 2014-10-19 03:01:43

이거A형서점에사구매햇는데 해설지가없어요...
yugimuto97@naver.com으루 좀보내주세요!!

WooJin Lee 2014-10-18 22:06:25

a형 구입했는데 답지가 안들어있고 문제지만 2개 들어있어요....
해설지좀 메일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jamse0605@naver.com

김윤재2 2014-10-18 21:36:29

2회 27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오직 하나의 실근을 가진다는 말이 있는데 중근도 하나의 실근이라고 가정하고 푸셨더군요. 그런데 중근은 근이 2개인데 같을 뿐이지 않나요??

김종혁3 2014-10-18 13:08:36

등급컷은 1회만 있나요? 나머지 회차는 등급컷이 어느정도 일까요?

飛上:) 준비는 끝났다 2014-10-16 20:01:03

작년에 샀는데 ,,해설지가 없네요 1개는 완전히 새거라서 놔뒀는데 뜯었더니 해설지가 없;;;
해설지좀 보내주세요 lvoe320@hanmail.net

김용준 2014-10-14 23:12:46

b형이 집에잇는데 해설지가 없네요
kyj6776@naver.com으로 해설지파일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근굳 2014-10-12 22:43:36

2회 19번에 밑에 답안 pdf파일 보니까 답 2라고 되있던데 한 5000번 푸러밨는데 전부 삼번나왔는데요;;아오 뒷골땡겨 진짜 2번맞나요??

코안도르 2014-10-12 22:16:22

작년에 서점에서 구입했는데요, 올해 푸려고 보니 정답표와 해설지가 없어요. 혹시 파일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해설이 곤란하시다면 정답만이라도. noteternal@naver.com ㅜ.ㅜ

나입니다나 2014-10-10 11:55:03

A형 1회 11번 문제요

검은 공이 나오면 주머니에서 2개의 공을 더 꺼낸다고 햇
는데 이때 하나씩 뽑는지 한 번에 두 개 뽑는 지에 따라 값이 달라지는 것 아닌가요? 저는 한 번에 라고 생각해서 풀었는데 답이 1번이 나왔습니다

포카칩 2014-10-12 00:13:17

하나씩 뽑든, 한번에 두개씩 뽑든 답은 똑같이 나옵니다.
만약 하나씩 뽑는다면, 분모도 그렇게 바꾸어주어야 하며, 한번에 뽑는다면, 분모도 그에 맞추어 서술해주면 됩니다.

포카칩 2014-10-12 01:20:02

1. 문항 및 정답에 조금의 문제도 없으며, 타 모의고사에서 정오표로 다 고친것보다 현재 포모의 오류 정도가 적다는 것.
2. 이 모의고사는 작년에 출판되었고, 현재 판매되고 있는것은 작년에 워낙 과하게 인쇄해놓아서 재고가 많이 남아서 재고를 처리하고 있는 것이며,
오르비에서 더이상 이 교재에 대한 홍보도 하고 있지 않고 저 역시 수학영역의 비밀 교재와는 달리 더이상 피드백을 할 여력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즉 제가 포모의 문제 및 정답에 조금의 오류라도 있다면 정오표를 지금이라도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해설을 전개해나가는 과정에서의 오타만 있기 때문에 올해판 포모가 아닌 작년판 포모에서 제가 정오표를 작성할만한 건덕지가 없습니다..

alex0914 2014-10-09 16:08:23

B형인데 5회 모의고사 2개있고 해설지가 없네요
wjdtmdgh0914@naver.com으로 해설지파일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카칩 2014-10-12 00:16:33

보내드렸습니다.

봉원장 2014-10-09 11:13:42

정식으로 출판사를 통해 판매하는건데 그 정도는 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포카칩 2014-10-12 01:10:05

정오표 없습니다. 몇번을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문제와 정답에 오류가 없기 때문에 정오표를 안올립니다.
해설지에 자잘한 오탈자 있는데 그정도는 푸는 학생이 수정할 수 있고,
더불어 해설지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내용이 있을 수 있는데 그걸 제가 일일히 보충하기엔 너무 양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다시써야하니까요)

더구나 이 모의고사는 작년판이며, 작년을 기준으로 정오표를 만들거면 작년에 만들었어야 합니다.
이 교재는 현재 현역인 책이 아닙니다. 올해는 제가 매우 바쁩니다.

또한 이 교재가 치명적 오류를 담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른 파이널이 피드백이 잘되는건 문항과 정답에 오류가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다른 파이널도 해설지를 더 상세하게 새로 쓴다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정오표만 만들 뿐입니다.

포모는 그러한 점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다시한번 말씀 드립니다.

봉원장 2014-10-09 11:12:29

해설이 아닌 답지는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다면 PDF로 좀 올려놓으세요.

커숏 2014-10-20 22:21:13

뭐이리 공격적

봉원장 2014-10-09 11:11:32

상기 부교재 공개자료 처럼 정오표도 좀 올려서 다운받을수있게 좀 하세요. 모두들 정오표 찾고 하는데 이렇게 헤매게 하는 이유가 뭡니까?

BBTING 2014-10-07 14:06:27

포카칩 B형 문제지가 왔는데 답지가 없네요....
tamaho9@naver.com으로 답지만이라도 보내주세요.

테이크lte 2014-10-06 11:46:30

포카칩 2014 모의고사랑 수비 신판에 문제들하고 겹치는 문제들이 꽤 많나요?
많다면 그냥 수비 다시 풀어보려구요..
시간없어서 그런거니까 양해구합니다..ㅠㅠ

팔꽝 2014-10-05 17:29:39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 1회 20번 문제에서 왜 f(t) 식을 구할 때 우리가 a 와 t 가 섞인 식이 나오는데 왜 하필 a를 변수로 보고 미분하나요? 혹시 t 로는 왜 안되는 이유가 딱 있나요? 아님 단순히 t로 미분했을때 최소가 아니므로 안되는건가요?? 궁금하네요 ㅎ

shin3726 2014-10-03 11:54:24

이거 올해모의고사랑
문제가 다른가요?

유은주주 2014-10-02 01:09:41

B형 답지를 분실했는데 답좀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ㅠㅠㅠ enju1625@daum.net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ㅠ

JustBelive 2014-10-01 08:54:01

A형 2회 29번

표본의 총합 구할때

표본평균의 표준편차에도 x4를 해주어야하는 것이 왜 그런건가요?

총합을 묻는 문제들이 기출에 많이 있었나요?

포카칩 2014-10-01 12:19:16

11수능에서 공용자전거 문항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표본의합 문항입니다

rhkdals96 2014-09-30 21:16:46

아래댓글 B형 임 참고좀 ㅈㅅ

rhkdals96 2014-09-30 21:15:08

모의고사 4회 28번 문제 이항분포를 따르는 확률 변수 X라 했을떄, 왜 n이 2 인지 모르겟음. X의항은 3개 아닌감?

포카칩 2014-10-01 12:19:59

이부분은 직접 이항분포를가지고 표로 바꿔보는 훈련을 하는게 좋을듯 싶어요

2015400 2014-09-28 18:37:44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2회 29번 해설에서 그림 밑으로 5줄 괄호 안에 들어있는
'각A1PQ = 각A2A3P'은 왜 그런 건가요?

2015400 2014-09-28 18:36:10

3회 18번 문제, 오류 아닌가요?
세타 값이 +0으로 수렴하면 도형 자체가 유지되지 못합니다.

포카칩 2014-09-29 01:39:56

모양이 조금 다를뿐 똑같이 존재합니다

15성대 공학계열 2014-09-30 16:56:12

+0이란 소리가
0이 되어가서 결국 0이된다가 아니라 0이 아니면서 0에 가까워진다니 문제 없어보이네유..

하늘을향한 2014-09-26 20:33:05

b형 각회차별 예상 1등급 컷좀 알려주세요

킴치고홈 2014-09-24 01:35:52

혹시 13포모도 파시나요? 평이 워낙좋아서 ㅜㅜ

조재경1 2014-09-23 23:17:39

우와 이게 아직까지 베스트셀러네요 ㅋㅋ 올해 모의고사 관둔건 신의한수?

rkskekfk111 2014-09-22 20:46:26

2014포카칩모의고사라고 되있는데
댓글보니까 재고가남아서 작년꺼 다시판다고하더라고요
2013포카칩모의고사를 다시파는건가요?

얀똔 2014-09-19 17:21:45

a형 4회 27번 2t세제곱 = 3t제곱에서 왜 t는 0이 안되는거죠 ? t는 0 혹은 3/2 으로 두가지 경우가 나오는거 아닌가요 ??

포카칩 2014-09-19 19:50:58

문제 조건에 아마 0이 아니라고 되어 있을거에요~

김다솜1 2014-09-19 08:39:25

정오표는 없나요?

포카칩 2014-09-19 19:50:09

문제풀고 채점하는데 지장 없으실겁니다

aeir 2014-09-17 07:27:42

1회 20 번 위에서 다섯번째 줄 , 1/4a^3 - (2-t)a 이다
이 식, 중간에 에이 삼승 뒤에 마이너스가 아니라 플러스로 고치셔야 할 것 같아요 오타인것 같네요...

aeir 2014-09-17 09:05:36

해설이요.

aeir 2014-09-17 16:10:35

이 문제 해설 마지막 줄에 있는 1/2 도 3/2 로 고쳐야 할 것 같은데... 작년판인데 정요표가 없는것이 의아하군요

pooky 2014-09-16 16:53:29

저자님 2012 2013 포모 정오표 어떻게 구할 방법 없나요???

pooky 2014-09-16 16:54:11

neverlover10@naver.com 이 메일로 보내주실수 있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HowlsMovingCastle 2014-09-15 18:19:53

아..1회엿나어렵당

HowlsMovingCastle 2014-09-16 14:28:50

1회가 좀 발상적인가요? 오답하는데 원그려서 삼각형갯수 확인하는거 culture shock

HowlsMovingCastle 2014-09-12 17:05:53

올해 해모랑 히든카이스랑 비교해서 난이도가 어느정도인가요?

이지선1 2014-09-08 19:56:55

부교재라고 되어있는 공개자료에 올려진 모의고사는 뭔가요?책에 있는 거랑 다른 별도의 모의고사인가요?

포카칩 2014-09-09 23:01:46

넵 작년포카칩직전모의인듯 합니다.

실수가실력이다. 2014-09-08 18:25:28

포모A형 구매하시려하는분들 후기남겨봅니다.

저같은경우에 항상 고정1등급이긴하지만 컷에걸리거나 만점은 자주못받는유형입니다.
그런데 포모같은경우 현재 3회까지 풀어봤는데 92 96 96 으로 사설모의고사치고 상당히 난이도가 쉽습니다.

현추세에 맞다고하면 맞는거지만 어떻게보면 너무 쉬워서(물론다맞진못했지만) 참신한문제는 글쎄요.. 그냥 현추세에맞다고생각하고 100점을 목표로 풀어보시면될거같습니다.

somtingfonoting 2014-10-02 08:54:31

저도 고정1등급이긴 하지만 92 88 74네요ㅣㅋㅋ 솔직히 어려운데요!ㅋㅋㅋㅋ;;; 평가원이랑 느낌도 좀 다르곸ㅋ

신동민1 2014-09-08 12:12:04

이거 작년꺼 인가요? 올해꺼인가요?

bctjdgns 2014-09-06 14:16:41

주문했는데 재고있죠?ㅠ

gustn0430 2014-09-04 22:32:24

내일이나 모래 온라인주문하려는데 재고있나요?

첼씨 2014-09-04 17:12:12

안녕하세요 이번 9평 수학a형 30번 문제를 틀렸는데요
이 부분이 항상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ㅠㅠ
순서쌍 갯수를 세는데 꼭 빼먹네요
이 부분을 집중해서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와주세요!!

첼씨 2014-09-10 09:00:51

수학의 비밀 신판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재수란... 2014-09-02 17:38:06

포모 10월달쯤에사려는데 재고있을까요?

재수란... 2014-09-02 17:38:32

만약 재고가부족할거같으면 미리사야되는데... 한번에다른모의고사랑같이사려고요

포카칩 2014-09-04 02:49:39

아직 재고가 어느정도 남아 있습니다

안창원 2014-08-30 20:32:53

1회 26번 질문입니다
x, y에 대한 연립방정식 이라 하면은
x와 y의 계수는 0이 아니라는 전제를 깔고 가는거 아닌가요?
마치 x의 이차식은 2차항의 계수가 0이 아니라는 것처럼 말이죠
제가 무엇이 틀렸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창원 2014-08-30 20:45:30

아 A형이에요!

안창원 2014-09-03 17:11:01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포카칩 2014-09-01 15:02:37

님의 말대로라면, 이번 6평 A형 세트형 문항도 연립방정식이 아니어야 합니다만 연립방정식으로 표기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연립방정식의 정의는 미지수가 n개이고 식이 k개로 구성되어 있으면 되는 것으로 압니다
x와 y가 2개의 식에서는 재역할을 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임호영1 2014-08-25 01:24:15

올해새로 나온건가요??아니면 작년꺼 다시 파시는건가요??

실수가실력이다. 2014-08-28 14:29:54

작년꺼 다시파는거에영

포카칩 2014-09-01 15:03:18

작년교재 재고분입니다
워낙 많이 인쇄하여 재고량이 많습니다
올해버전은 나오지 않으니 계속 이 문제지를 구매하여 이용하시면 충분합니다

오르비곰 2014-08-24 16:51:13

작년 모의고사 단종된거 다시 파는 건가요?

홍좀비 2014-08-20 20:18:31

구판이 베스트에 올랐네 포모 클래스 이야

조재경1 2014-08-20 19:12:47

더경이형 올해 직전모의 두개내줘@@

토미 2014-08-20 15:11:54

꼭 증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5 대비로 아직 14 포카칩에 필적할 만한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돼지불고기 2014-08-10 01:31:02

2016 포카칩 모의고사 내실건가요??

남능이 2014-07-27 13:35:06

7월 9일에 주문했는데 얼마 전에 확인해보니 2회는 없고 1회가 두개더라구요.
교환 안되나요??

남능이 2014-07-27 22:41:49

참고로 B형입니다.

Fait 2014-08-11 10:27:01

오르비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070-4353-3537

산소수 2014-07-14 02:52:46

포카칩 미만 잡인데 2015 왜 안내심ㅜ

Oh Taehee 2014-07-12 17:15:13

재고 남았나요??

토미 2014-06-26 23:02:48

이제 더 출판도 안 하신다는데, 이번 마지막 판만큼은 오르비북스에서 계속 증쇄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DENMA 2014-06-04 11:19:21

해모가 깐 포모 (구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밝고훈훈한겨울 2014-06-03 20:01:07

zzzz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왜캐 ㅜㅇ웃기나요 ㅋㅋㅋㅋㅋ 해모가깐포모 ㅠㅠㅠㅠㅠㅠ

BBTING 2014-05-17 19:42:12

지금 배송받아서 열어봤는데 B형 5회분 + 해설이 있어야 되는데 B형 5회분 +5회 문제지가 하나 더 있네요..
해설지가 없는데 해설지를 이메일로 보내주실수 있나요.
tamaho9@naver.com으로 가능하시면 보내주세요.

its4u 2014-05-05 22:40:26

이거 올해에는 안나오나요?

ruka07 2014-04-28 11:45:55

회별 등급컷 같은건 없나요?

기다리는자 2014-02-01 21:42:52

포카칩님, 포카칩 모의고사 이번년도에는 새로 만드시나요? 수학영역의 비밀은 새로 만드시는 걸로 아는데.

K.Security 2014-02-05 16:10:13

14수능이 마지막이래요 수비는 15수능이 마지막이고..

도세어 2014-01-06 00:32:43

B형 재고 얼마나 남았나요 ㅜㅜ

안단테칸타빌레 2013-12-22 23:25:56

저 몇달전에 오르비에서 구매했는데 답안지를 분실했어요ㅜㅜ(오르비 주문번호 : KB13092607520756437110826 )
혹시 다시 받아볼수 있을까요? 아니면 정답지만 구입가능한가요?
top_girl7@naver.com 으로 정답지만이라도 구입가능하거나 자료 부탁좀 드릴게요ㅜㅜ 제발요ㅜㅜ
포카칩모의고사 B형 구입했습니다.

100.00 2013-12-09 07:01:47

오늘 A형 구매했습니다. 혹시 포카칩 모의고사 A형과 관련된 정오표나 자료같은 거 있으시면 minjae263@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100.00 2013-12-09 07:01:24

오늘 A형 구매했습니다. 혹시 포카칩 모의고사 A형과 관련된 정오표나 자료같은 거 있으시면 minjae263@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김상현 2013-11-11 01:06:44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오표는 어디있나요??

오뀌 2013-11-06 14:48:54

B형 5회 21번 복수정답인것 같습니다.
문제에 주어진 각도 범위로 sin값이 두개가 나옵니다. 물론 그림상으로는 3번이 답이긴 하지만요...

포카칩 2013-11-06 19:04:43

cos값 범위도 생각해보셨나요..?

ssaulavi 2013-11-04 22:38:38

B형 5회 21번문제 답 2번아닌가요??

포카칩 2013-11-05 00:26:28

아마 각도 범위를 잘못 생각하신 듯 합니다.

재화니 2013-11-03 17:23:13

직전 모의A형 n의 개수를 구할떄 n이 1이상 10미만일때 4개, 10이상 100미만일때 29개, 100이상 1000미만일때 224개, 1000이상 10000미만일떼 1개로 총 258개 아닌가요? 답은 257로 돼있어서 어느 범위에서 1개를 제해야 하는지 가르쳐주세요.

포카칩 2013-11-05 00:26:32

n=1일때 안됩니다

TaeBin Min 2013-11-03 14:59:41

A형 2회 29번 4배가 되는게 크기가 4인 표본을 임의추출해서 4배가 되는건가요?

포카칩 2013-11-05 00:26:50

크기가 4인 표본의 총합은 E(4X)=4E(X)가 됩니다.

rts7337 2013-11-02 16:26:46

직전 포카칩 모의 21번 풀이과정 접근법좀 알려줄수있을까요? 계속풀어도 답이 8분의1이 나와요. 그리고 직전모의고사는 해설이 없나요??

포카칩 2013-11-05 00:31:09
김불나방 2013-11-02 15:42:06

9월 11일에 구매했고 이제서야 뜯어봤는데요
1~5회 문제지는 정상적으로 있는데 정답지나 해설지가 없고 3회 모의고사가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tmk1973@naver.com으로 답지랑 해설지 좀 부탁드립니다

포카칩 2013-11-05 00:28:40

일단 정답만 보내드립니다 A형인지 B형인지 알려주세요

김불나방 2013-11-05 10:17:47

마음만 급해져서 중요한걸 빼먹었네요..
죄송합니다 A형입니다

그랜드마스터 2013-11-01 16:30:12

안녕하세요! 해설 뒤에 있는 후기(?) 보고 질문 드리러 왔어요.. B형이구요 1회가 조금 어렵고 2회가 쉽고 3회가 조금 어렵다고 나와있던데
저는 2회가 제일 어려웠고 1회 85점 2회 73점 3회 88점이 나와서요.. 뭐가 부족한건지 조금만 짚어주실 수 있으신가요?

포카칩 2013-11-05 00:29:31

2회를 못보는 경우는 킬러문제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경향이라고 보여집니다.

하루 2013-11-01 00:36:12

B형3회 28번에서요 그래프를 그려보면 y=4x와 y=1/n-x의 교점이 자연수n에 가장가깝다고 했는데 그래프만으로 엄밀하게 알수있는부분이아니잖아요 그래서 n에 4까지 대입해서 비교해봣는게 루트값이 나와서 비교가 힘들었습니다 더 정확하게 설명해주세여

포카칩 2013-11-05 00:30:43

4x(n-x)=1에서 4x^2 - 4nx + 1 = 0입니다.
근의 공식을 사용하면 x = 4n - 루트(4n^2 - 4) / 4 이므로 x = n - {루트(n^2-1) / 2} 가 됩니다. 따라서 x=n에 가장 가깝습니다.

aptl 2013-10-31 22:10:14

직전모의고사 해설지는 안올리나요

포카칩 2013-11-05 00:31:05
kasimasi 2013-10-31 18:26:07

모의고사 구입하면 해설지도 들어있나요?? 아니면 해설강의 따로 구매해야 하나요?

포카칩 2013-11-05 00:31:18

해설지 포함입니다.

sopisticate 2013-10-31 17:16:58

고로 gt는 t에대한 2차방정식이되서 최솟값또한 t에따라 달라지고 ...제생각이 틀렸다면 누구든지 태클걸어주세요 급합니다

sopisticate 2013-10-31 17:11:08

a형 1회 21번에 해설보니까 아얘 t=1에서 최솟값을 갖는것처럼 해놨는데 함수 fx의 최솟값은 gt이고 gt=f(2루트t)아닌가요 ?fx가 y축대칭함수라 -2루트t는 같은것으로 보구요. fx의 최솟값이 t 값에 따라 달라지는것아닌가요 ?

포카칩 2013-11-05 00:31:55

t의 값에 따라 달라지니 g(t)를 구해놓았습니다.

ehjgvbaehb 2013-10-31 12:02:55

a형 5회 21번문제에서 f(x)가 그림상 직선이라 그냥 일차함수로 봐야하는건가요?? 기출문제중에서도 이런 것이 있나요?

포카칩 2013-11-05 00:32:13

네 기출문제에서도 직선은 일차함수로 봅니다.

yuuy 2013-10-30 16:40:00

a형 1회 14번 질문인데요
제가 포모 해설강의를 들었는데
x=0에서 연속이고 -2인 지점에서만 불연속이라 하는데 이유가 뭔가요?ㅠㅠ
x=0에서 반드시 연속인가요?불연속일수도 있지 않나요??

포카칩 2013-11-05 00:32:33

x=0에서 불연속입니다.

yuuy 2013-10-30 16:37:18

a형 2회 21번 (가) 조건을 보면 f(x)=0을 만족시키는 x의 값은 -1,1이다.
이거 해설지에 보면 -1이 중근일때랑 1이 중근일때 두가지로 나뉘잖아요
저렇게 나눠야 하는 이유는 뭔가요?ㅠㅠ
저는 또 다른 한근은 안정해져있으니까 a라고 두고 풀었거든요
29번 표본4개의 총합구할때 평균을 4배하니까 표준편차도 4배하는건가요?
그럼 표본 5개의 총합을 구할때는 표준편차를 5배 하는게 맞는건가요?ㅠㅠ

포카칩 2013-11-05 00:33:27

f(x)= (x+1)(x-1)(x-2)라는 함수에 대해서, f(x)=0을 만족시키는 x의 값은 -1, 1이다
라는 명제는 틀렸습니다. 마찬가지 이유 때문에, f(x)는 -1, 1 이외에 다른 근을 가질 수 없습니다.

ehjgvbaehb 2013-10-30 14:28:52

a형 3회 무한등비급수 문제에서 두 사분원의 반지름이 같다는 말이없어서 문제 오류인것같습니다 아닌가요??

포카칩 2013-11-05 00:35:05

'서로 같은 두 사분원'과 같은 표현이 들어가야 더 맞을 것 같습니다.

121321321 2013-10-30 07:02:31

답지가 아니라 다른거 올려주신것같은데 다시 확인좀 부탁드려요

포카칩 2013-11-05 00:35:57
고연전가자 2013-10-30 00:26:09

내용물에3회대신1회가 두개나 왔어요!!ㅠㅠ 3회 어떻게 보내주실수잇으신가요??

포카칩 2013-11-05 00:36:38

죄송합니다 070 4353 3537로 문의 바랍니다 어떻게든 대응해주실 것입니다

121321321 2013-10-29 17:58:27

포카칩님 답지를 잃어버려서 그런데 A형 3회 30번 답좀 불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드필드필드 2013-10-28 17:07:22

제가 포모를 다시 사서 풀고있는데 예전에 산거랑 달라진 부분이 몇개 있는거 같은데 그것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직전모의고사는 해설같은거 없나요?

필드필드필드 2013-10-28 17:07:53

a형이에요!

팔도비빌년 2013-10-28 10:29:53

책 주문 했는대 얼릉 보내주세요ㅠㅠㅠ

열공2013 2013-10-27 17:31:13

ccamastic @naver.com으로 듣기 파일 보내주세요

목표한곳으로 2013-10-27 00:46:36

a형 3회 19번 그림 R2에서 a를 빗변으로 하고 나머지 두변이 '루트2 분에 a'인 삼각형이 이등변삼각형임을 어떻게 이끌어낼 수 있나요?
저 두 각이 45도라는걸 도저히 유추해낼수가 없는데 ㅠㅠ

포카칩 2013-10-29 23:00:39

수선의 발을 내렸을 뿐입니다. 이끌어냈다기보다는 상황을 그렇게 설정했다고 보는 것이 좋겠네요.

100점 2013-10-26 23:37:13

직모B 난이도 미워미워ㅜㅜ.. 만점자는 더미워ㅠㅠㅠ

포카칩 2013-10-29 22:58:05

ㅜㅜㅜ 화이팅입니다!!

Jung Jun Hyeok 2013-10-26 23:15:00

답만 보내주세요 ㅠㅠ 답지를 분실했서요슈ㅠ

태리 2013-10-26 15:56:45

a형 5회에서
10번에 답이5가되는거 아닌가요?
F(2)-F(0)=F(3)-F(1) 이니까 에프0과 에프1을 자리바꿔주면 에프2-에프1은 5가되는거 아닌가요?

드디어 다풀었네요. 이렇게 좋은 문제지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처음풀어보는데 문제들도 다 좋고 해설도 제가모르는 부분 딱딱 찝어줘서 좋았습니다. 모르는부분은 여기에 질문했엇지만^^ㅎㅎ
내년에도 좋은 문제지 계속 만드시고 흥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꾸벅

포카칩 2013-10-29 22:59:41

F(0)과 F(1)을 자리바꾸면 F(2)+F(1)=F(3)+F(0)이라는 사실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 포모는 출간되지 않는답니다. 포모 푸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연세대학생 2013-10-26 09:32:59

b형 1회 17번
문제 둘째 줄에 모집단에서 크기가 25인 표본을 임의추출하였을 때 표본평균이 구간 [116,124]에 포함될 확률이
0.9544 이었다.
라고 되어있는데요.
이 표현이 맞는 표현인가요?

임의 추출한 표본평균이구간 [116,124] 에 포함될 확률??..

포카칩 2013-10-29 22:54:42

네 맞는 표현입니다. 표본평균은 개념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므로 교과서를 정독해보심을 권합니다.

연전자13 2013-10-25 22:49:53

21에 주문했는데 아직도 안왔네요 언제쯤 오는거죠 ....

포카칩 2013-10-29 22:54:13

070-4353-3537로 문의 바랍니다.

iwantaluck 2013-10-25 13:19:20

직전모의고사 택배로 부쳐지는건가요?? 언제 볼수있죠?

포카칩 2013-10-29 22:56:10

직전모의는 http://orbi.kr/0003890664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성반시공보컬 2013-10-25 08:34:17

3회 28번 질문드립니다

해설부분에서 근의공식나오는부분 에서 루트앞의 계수가 마이너스가 아니됨은 저는 실제풀때 n=1 n=2 대입하여 마이너스가 아님을
보고 n이 무한대까지 갈때에도 마찬가지이겠거니 했습니다만 이방법말고는 루트앞의 계수가 마이너스가 아니됨을 어찌 알아낼 수 있죠?

포카칩 2013-10-29 22:53:36

수식 그 자체로 바라보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n=1, n=2가 아니더라도, 루트 앞이 더하기면 그래프의 상황을 떠올려볼 때 교점이 생길 수가 없습니다.

귄다이어 2013-10-24 21:44:16

a형 4회 29번 문제요... 일일히 계산해서 a1 ,a2..... 나열하면 a1부터 a7 항까지는 1 2 1 2 4 8 4 이렇게 나오고, a8항 부터 8 16 8 16 8 16 계속 번갈아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f(2^8) - f(2^7) 은 결국 [(8+16) x 124] - [(8+16) x 60] 이렇게 해서 1536 이 나오거든요?
근데 이 정답이 해설지에 나와있는대로 f(2^8) - f(2^7) = 2^14 + 2^13 이 정답과는 다르잖아요... 제가 뭘 잘못했는지 좀 알려주세요ㅠ
귀납적으로 접근하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계산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던건지..

포카칩 2013-10-29 22:52:58

흠 8, 16, 8, 16 하다가 다시 커지는 구간이 있을 것입니다. 다시 푸셔야 할 듯 하네요.

ㅁ낭ㅁ닝 2013-10-24 19:55:30

b형 3회에서 20번 삼차함수랑 이차함수가 접한다고 했을때 답이 나오는 거 같은데
일반적으로 3차함수의 증가량이 2차함수의 증가량보다 크니까 접하기보다는 뚫고 지나가지 않나요??
반대로 만약에 이차함수가 삼차함수보다 위에 있다고 해도 x가 -2보다 작은 지점에서 교점이 하나 생기므로
실수 전체에서 미분가능하지 않은 부분이 생기지 않나요?

포카칩 2013-10-25 02:43:17

뚫고 지나가는 것도 접한다고 정의합니다.
수식적으로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래프로 사고하는 것은 비약일 확률이 높습니다. 수식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 다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ehjgvbaehb 2013-10-24 16:21:35

a형5회21번 f(x)가 다항함수라는 조건이 없어도 그림을보고 그냥 일차함수라고 봐야하는건가요??
예전에 통계 확률밀도함수에서도 이런 조건이 없었던것을 본것같은데..

포카칩 2013-10-25 02:42:19

직선인 경우, 평가원에서도 그냥 예외없이 일차함수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은경 2013-10-23 22:50:16

죄송한데 제가 해설지를 잃어버려서요 ㅠㅠㅠ 혹시 메일로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채점을 못하고 있어요 ㅠㅠㅠ

포카칩 2013-10-25 02:41:50

저작권 관계로 정답만 포함된 PDF 파일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cfile230.uf.daum.net/attach/225D305052695BCE319B7A

cylee1234 2013-10-23 21:58:07

포카칩님. a형 1회 14번 말인데요. g(t)가 x=-2 에서 불연속이 되도록 하는 k의 최솟값이잖아요.
그런데 박주혁샘 해설강의 맛보기로 보니까 g(t)가 x=-2 에서"만" 불연속이 되도록 해설하시는데 선생님께서 문제를 잘못 보신건가요?
박주혁샘 해설강의를 잠깐만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카칩 2013-10-25 02:40:58

불연속 지점은 무수히 많습니다
최소가 되는 지점이 x= -2일 것입니다. 아마 해설을 찍는 과정에서 다른 전제는 맞다고 하여 진행했을 듯 하네요.

Yulli Kim 2013-10-23 21:05:29

문제지가 없어져서 번호는 기억이 안나는데 5회 문제인것 같습니다
문제 : 정의역이 {0<=x<=4}인 함수 Y=f(x)의 그래프는 그림과 같다
그래프 있고 리미트 f(2+1/x) - 리미트 f(3-1/x) 구하는 것
입니다. 답지에는 f(3+0) - f(2+0)이라고만 되어있어서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포카칩 2013-10-25 02:40:34

x에 1보다 조금 작은 값을 대입해보면, 2 + 1/x > 3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3+0으로 갑니다. (y=1/x 그래프를 그려보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서울대내꺼다 2013-10-23 19:14:19

A형 5회 29번에대한 답변
6-루트2보다 조금 작을 때에는 한 점에서만 만나다가, 6-루트2보다 조금 클 때에는 두 점에서 만납니다.
4+루트2보다 조금 작을 때에는 두 점에서만 만나다가, 4+루트2보다 조금 클 때에는 한 점에서 만납니다.

이렇게 답변 해주셨는데 제가 그림을 제대로 못그린건지..세번정도 다시 풀어봤는데 2,8에서만 불연속이고 그 사이에 있는 값들은 2라고 밖에 도저히 생각이 안되네요 죄송한데 그림으로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메일은 gy940123@naver.com 입니다..부탁드려요

  1. 1
  2. 2
  3. 3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