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시한 19일 수능 영문법 2016 19일에 끝내는 색다르고 시원한 한방 수능 영문법 수능영어연구회 (Big John) 지음
책소개

기존 어법 문제집의 틀을 깹니다.

기존 어법서 대다수는 [어법설명] 후에 [문제]를 풀어보는 순서라서 본인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없어요. 즉, 답을 이미 알고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이것은 일종의 부정행위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색다르고 시원한 수능 영문법이 있습니다.

본 색시한(색다르고 시원한) 수능영문법은 3개의 Part로 색시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Part 1

- 전체 어법의 흐름을 마인드맵으로 한눈에 보기

- 주제별로 5개 과로 나누고, 10일치 분량으로 최적의 학습량 제시

-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제공

- 어법 설명 없이 교재 뒤쪽에 있는 Self Check 답안지를 이용하여 문제를 풀면서 진정한 본인의 실력 확인 (전체 내용을 3번 반복해서 풀기 위해 교재에 바로 풀지 않기!)

- 문제를 풀고 난 후, 선생님이 옆에서 가르쳐주시듯 요점 위주로 명쾌하게 설명하는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로 확인

- 틀린 문제는 체크 박스에 V 한 후 다시보기 [1회 □ 2회 □ 3회 □]


Part 2

- 3번만 보면 눈이 뜨이는 65개 비법! 수능영문법 365 비법 공개!

- Part 1 학습 후,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링크를 통한 보충 & 심화 학습

- 문제출제의 원리를 알 수 있는 비법 학습

- 어법 설명을 그림과 예시로 제시하면서 저절로 장기기억에 저장되도록 돕는 설명

- 시험전날 이것만 보면 복습 끝! 수능영문법 365 비법


Part 3

- 2005 ~ 2014년 수능까지 전국의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틀렸던 어법 문제 정리

- 하루 4문제씩 학습으로 학생들의 어법에 대한 답답함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유

-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수능 어법 문제의 모든 주제들을 한 방에 해결


본 교재가 추천하는 학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학습하면 어법실력 및 독해력 향상 확실해요!


19일간 학습법 

- 10일간 학습(Part 1 + Part 2)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수능영문법 365 비법]

 Part 1 학습 후, 링크된 Part 2 비법으로 보충 & 심화 학습 실시

- 9일간 학습(Part 3)

 [최강 난이도 색시 기출문제]

저자소개

<수능영어연구회>

색시한 19일 수능 영문법

BigJohn, 캘빈 최, 권태우, 한진규, 장준현, 케빈, 하종칠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실전기출 

BigJohn, 캘빈 최, 정나영, 박성식, 이근일, 임남극, 김동명, 케빈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변형코드 

BigJohn, 최시경, 하기철, 이지선, 최철규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독해오름 

BigJohn, 임남극, 최철규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핵심어법오름 

BigJohn, 하종형, 노명호, 이창원, 정현재, 하종칠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세모변 (수능특강)

BigJohn, 김표, 박성식, 김덕수, 박가영, 박지훈, 신보미, 홍대균, 정소이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세모변 (영어독해)

BigJohn, 박지훈, 신보미, 유용호, 이영호, 이지선, 이승윤, 구은주 지음 


색시한 수능영어 세모변 (수능완성)

BigJohn, 임채원, 신보미, 김하나, 홍성우, 최미수, 송은철, 정용진, 고혜림, 배기환 지음 

목차

Part 1

19금 어법 문제 / 해설

- 문제와 해설 학습 후 연결해서 PART 2 비법을 확인하세요! 효과 색시하게!


 첫번째날

  문장의 구성 및 동사의 시제 마인드 맵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동사 1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동사 1

 두번째날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동사 2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동사 2

 세번째날

  준동사 마인드 맵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준동사 1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준동사 1

 네번째날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준동사 2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준동사 2

 다섯번째날

  접속사, 관계사, 가정법 마인드 맵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연결사, 가정법 1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연결사, 가정법 1

 여섯번째날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연결사, 가정법 2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연결사, 가정법 2

 일곱번째날

  명사, 대명사, 형용사, 부사 마인드 맵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명사, 형용사, 부사 1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명사, 형용사, 부사 1

 여덟번째날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명사, 형용사, 부사 2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명사, 형용사, 부사 2

 아홉번째날

  일치, 특수구문 마인드 맵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일치, 특수구문 1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일치, 특수구문 1

 열번째날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 일치, 특수구문 2

  Ⅱ. 벗겨보자 19금 문제 해설 - 일치, 특수구문 2


Part 2

수능영문법 365 비법 공개!

- 3번만 보면 눈이 뜨이는 65개 수능영문법 비법 공개


 1. 동사 비법

 2. 준동사 비법

 3. 연결사, 가정법 비법

 4. 명사, 형용사, 부사 비법

 5. 일치, 특수구문 비법


Part 3

꼭 풀어봐야 할 어법기출문제


 열한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1

 열두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2

 열세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3

 열네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4

 열다섯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5

 열여섯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6

 열일곱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7

 열여덟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8

 열아홉번째날

  최강 난이도 색시한 기출문제 9


Self Check 답안지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BigJohn 2014-08-15 18:15:45

시간차가 생기면 완료형이 되는데요. 현재완료나 과거시제면 현재 기준에서 시간차가 생겨서 완료형이 됩니다. ^^

yjh2802 2014-08-11 20:00:12

정오표에서 194p내용을 다시 고친 후의 설명에 대해 질문 부탁드립니다

In no time을 문두에 쓴 것을, 부사구 전치로 보아 주어와 동사의 도치가 일어났다고 보면 안되나요?

BigJohn 2014-08-15 18:18:56

좀더 깊이있는 예시를 들다보니, 좀 어려워진 감이 있는데요.

여기서 하는 말은 부정어가 문장 전체를 부정해야 도치가 일어나구요

그리고 장소의 부사구는 도치가 일어나지만, 시간의 부사구는 도치가 안일어납니다^^

yjh2802 2014-08-11 19:54:03

166p에서 '접속사와 전치사의 역할을 둘 다 하는 것들'의 'as'를 왜 지워야 하나요?
as는 접속사와 전치사로 모두 쓰일 수 있지 않나요?

BigJohn 2014-08-15 18:21:40

as 는 접속사, 전치사, 부사, 관계대명사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해서, 뺐습니다.

BigJohn 2014-08-15 21:52:22

그리고

as
전치사. ~로써.
접속사. ~할때

의미가 다른 동음 이의어 라 보시면 됩니다

bbk112 2014-08-11 19:46:46

오타가 너무 많은듯요 ㅠㅠ

BigJohn 2014-08-15 18:22:30

네.. 전부 설명을 새롭게 하다보니, 수정이 많네요..

색다른 도전이다 보니, 죄송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yjh2802 2014-08-11 19:46:13

정오표에서 157p 가정법 과거부분 설명부분을 '(현재에)->(현재 또는 미래에)'로 바꾸라고 되어있는데, 두개의 괄호 '(현재에)' 모두를 바꿔야 하나요?

BigJohn 2014-08-15 18:23:11

네^^

yjh2802 2014-08-11 19:18:53

139p '두 개의 동사만 주의하자!'에 대한 정오표의 결과로 '보문절'이라는 단어가 나와있는데 '보문절'이란 무엇인가요?

BigJohn 2014-08-15 18:25:21

목적어가 되는 명사절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쉬운 용어로 대체해 보겠습니다.

개꿀 2014-08-09 19:45:00

책오늘 받았는데요

뒤에 비법 먼저 보고 문제푸는게나을까요? 어느정도 문법은 아는데 정확히 알고 풀고싶어서

책구성이 비법이 뒤에 나와잇어서 헷ㄱ갈리네요

BigJohn 2014-08-09 22:42:11

본인이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게 공부라 생각합니다

과별문제는 그과에 해당하는 거 찍으면 답이고
주의하라고 한 설명. 뒤에 그게 문제로 나오면
실력이라고 착각하지요.

정말 비효율적인데 모두 그런식이에요.

전 공부는 자신이 모르는것을 찾고 채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aeir 2014-08-09 05:37:24

배송 잘받았습니다. 내용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만

인쇄상태가 정말 옥의 티네요...

몇몇 페이지들은 아예 알아볼 수 없게

엇갈려 이중으로 인쇄되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책 통틀어 5~6쪽 그렇습니다... 이렇게 인쇄된 페이지는 눈이 아파 볼 수 없을 정도에요 ㅜㅜ 중요한 문제파트가 그래서 힘드네요...

그리고 접혀져서 인쇄되어서 제가 직접 펴야하는 페이지도 3~4페이지 있구요.. 접혀져 인쇄된 부분은 당연히 인쇄가 잘 안되었지요....

수능도 얼마 안남았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참 난감하네요

BigJohn 2014-08-09 07:04:17

오르비 전화해서 반품. 재발송 요청해주세요

불편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금융멋쟁이 2014-08-09 00:19:14

혹시 일치,특수구문 파트에 어떤 내용이있는지 알수있을까요?

BigJohn 2014-08-15 21:53:41

말씀하신 내용중 어려워하는것 해결해 냈습니다^^

민형이 2014-08-08 14:07:28

이 책으로 어법을 하고싶긴한데요 19일만에 끝나면 그뒤론 어떻게 어법을 마무리 해야할지.. 수능때까지 이어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이걸 좀 늦게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미리 끝내고 다른 문제집으로 체화를 할까요?

BigJohn 2014-08-15 21:55:27

3독해야해요

활용은 교재에 안내해 두었습니다

서울대합격!! 2014-08-07 23:40:31

33쪽에 1번 processing foods 로 음식을 가공하는것 이라고 해석되는게 왜 대체 안되나요~~~??

BigJohn 2014-08-15 21:58:16

33쪽에 1번 processing foods 로 음식을 가공하는것 이라고 해석되는게 왜 대체 안되나요~~~??


가공된 음식이

음식을 가공하는 것은

다른 해석입니다. 맥락상 가공되어진 음식이. 자연스러운것입니다.

서울대합격!! 2014-08-07 01:34:16

24쪽 19번에 명사구인 경우는 it 을 남기지않고 그냥 뒤로 보낸다고 되어있는데 여기서 명사구는 뭘 말하는건가요?

서울대합격!! 2014-08-07 01:30:10

23 쪽 15번에 그여자가 말하기 시작했던게 started 과거고 경치를 보고 책을 읽는걸 원했던게 더 과거니까 과거완료를 쓴다고 생각했는데 맞는건가요?? 또 과거형 + to have ed 가 어떻게 과거완료형을 대체 할 수 있나요?

마수깡 2014-08-06 17:28:05

질문하나만 할게요
18쪽 문제14번에
Does this discovery make you better off or worse off than you [did / were] before?
해설에는 better앞에 are이 생략된거여서 답은 were이레요
저는 make 목적어 동사원형 이렇게 생각해서
better을 동사로 생각했거든요 또 사전찾아보니까 better이 동사로 더 낫게하다 라고 쓰일수도 있던데
왜 did을 쓰면 틀리게 되는지 이유좀 설명해주세여~

정혜린 2014-08-06 14:48:11

162쪽 적용1 whom이 아니라 who아닌가요? 종속절에 주어가 없는데...

박규 2014-08-06 13:17:12

질문 드립니다.

1. 36p 16번 저는 irritate 자리를 동사 자리라고 보았는데 found (that) s + v 그렇게 하면 안되는 정확한 이유는 뭐죠?
2.146페이지 상단 적용1 예문에 pouring 보다는 poured가 맞지 않나요?
smoke가 pour되는 거니까 수동이라고 생각했고, 사전에 쳐보니 pour은 자동사로의 쓰임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요.
3. 이거는 책과 상관 없는 질문인데...사관학교 기출 문법입니다.
One of the biggest obstacles to [increase/increasing] a hybrid car's range is the weight of the battery.
increase라고 했을 때는 obstacle을 수식하는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이고
increasing이라고 했을 때는 전체가 부사로서의 쓰임 아닌가요? 둘 다 정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하나만 정답인지 모르겠습니다.
4.마찬가지로 38p 4번 문제에서 reduce와 reducing 모두가 문법적으로는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reducing이 오면 안되는 문법적 이유가 있나요?

케이로우 2014-08-06 02:01:51

문법 개념들만 알고 문제 풀어본 적은 한번도 없어서 개념을 어떻게 적용해서 풀어야 하는지 막막한 학생인데 개념을 다른걸로 공부 한 뒤에 책을 풀어야 할까요 아니면 바로 이 교재로 공부를 시작해야할까요 교재는 사뒀지만 활용법을 모르겠어서요.. 영어때문에 정말 미칠거같아요..

BigJohn 2014-08-06 10:53:09

내용을 알아도 실제 적용하면 틀립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한 책입니다.

아마 많이 틀리실거에요.

그래서 교재 앞쪽 활용에도 나오지

파트2를 2번 보시
파트 1. 파트 3 공부하시면 됩니다.

실전으로 익히세요^^

킴동우 2014-08-05 00:51:05

100일남앗는데 하루에 이틀치씩해도 크게 상관없죵?

BigJohn 2014-08-05 13:29:41

네^^ 해보시고 소화하실수 있는만큼 많이 하세요.

self-check 에 다가 하세요.
다시 풀면 또 틀리거든요.
그런거를 완전히이해하시구요.

색시한 실전기출 2, 듄변형들도 잘 활용하세요.
이틀분량을 하루에 하시면 빠르시간내에
좋은 효과 거두실거에요.

big john
010 9045 5874
onlyjd

알텍알텍알텍 2014-08-04 08:34:45

p.227에서 4번보기문장이 왜 능동태인지모르겠습니다...
soda cans 가 실리는거라 수동태가아닌가요?

BigJohn 2014-08-06 01:01:30

트럭 hold so(how) many soda cans. 입니다^^

inceptionperson 2014-08-04 04:22:55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BigJohn 2014-08-04 05:00:28

네 많이 얻어가세요.

저두 님의 추천이 절실히 필요하네요^^

서로 많이 응원해요

inceptionperson 2014-08-04 04:22:41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뜨헝 2014-08-03 20:12:30

이 책 평가가 너무 좋아서 믿고 구입합니다!!

BigJohn 2014-08-04 04:59:22

네. 자기것으로 만드시구

기쁨으로 주변에 추천 부탁드려요.

오르비 책은 오르비 안에서만 인기라 많이 아쉬워요.

다른 색시한 시리즈도 참 좋으니

맛보기 보시구. 핵심은 얻어가세요.

Dahlia Hybrida 2014-08-02 17:50:31

n회독시에는 전부다 복습하나요? 아니면 1회2회3회 체크표시 칸을 남긴걸로 보면
틀린것만 골라보는 것을 의도로 집필하신건가요?

BigJohn 2014-08-03 11:10:31

틀린거만 집중입니다

공부는 자기가 모르는것을 알고

채우는 것이거든요♡

맥밀란 2014-08-02 16:12:54

안녕하세요 저는 상변선생님 문법강좌를 수강한학생입니다
문법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정리가 어느정도 된거같고 문제에 적용시키는 연습을하고싶어서
자이스토리같은 기출문제집을 살려햤는데 이책으로도 적용연습할수있을 가요??
소개를 보니 어법내용을 하나씩 정리하는 책은 아닌거같은데 상변선생님과 배운내용과
충돌을할까 고민입니다 ㅎㅎ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BigJohn 2014-08-03 11:12:36

자이를 샀으면 그것보시구요^^

어법은 같습니다.

전 님들이 틀리는거. 모르는거. 헷갈리는것을 알아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지 압니다.

그저 그런 교재는 아닙니다♡

Esolett 2014-08-02 08:12:16

평이 좋아서 마지막으로 어법정리할때 사용하려고 책 구매해요 ㅎㅎ 혹시나 어법이 발목이 잡지 않을까.. 해서ㅋㅋ

BigJohn 2014-08-03 11:15:41

네 만족하시기를 바랍니다.

효율성에 항상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많이 알려주시면

힘내서 더 좋은교재 많이 만들겠습니다.

steady.hyun 2014-08-01 21:20:33

선생님께서 광고하신 밴드앱 핸드폰이 있어야 하나요??
아 수험생활한다고 전자기기 다 없앴는데 ㅠ3ㅠ

BigJohn 2014-08-01 21:47:04

네이버 밴드 컴퓨터 웝으로 가능한데

괜히 번거로우니. 밴드글 전부 모아올려볼께요.

그리고 감사하네요. ^^

좋은 교재 계속 만들께요. 참 좋은 하루였습니다.

steady.hyun 2014-08-02 08:49:03

ㅎㅎ 감사하긴요. 좋은 컨텐츠 썼으니 제가 오히려 감사하죠.
진짜 좋은 교재가 아니라면 제가 글올려도 댓글 호응이 없었겠지만,
다수가 인정하는 교재였잖아요 ㅎㅎ
오르비북스 책은 정말 홍보가 절실하다고 생각해요.
아무쪼록 하는 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BigJohn 2014-08-03 11:17:54

네 오르비 좋은 컨텐츠 좀 공격적인 마케팅 확실히 필요해요.

저흰 내용으로 계속 고민하겠습니다.

많이 알려주세요^^

Hongidlong 2014-08-01 20:03:18

질문할게 있는데요
미래완료 형에서 I Will have finished the homework by six o'clock
이랑 I Will finish the homework by six o'clock의 해석에 차이에
미래완료형은 지금 하고있는 숙제를 6시 까지 끝낼것이다. 라는 뜻이고
미래형은 그냥 숙제를 6시까지 끝낼것이다. 라는 뜻이 맞는가요?
두 문장 해석의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BigJohn 2014-08-01 22:15:08

네 그런이해 좋습니다

기간(duration. 완료)이냐
점이냐의 개념도 좋아요.

그래서 완료는 지금부터 라는 것이 들어가는 거죠^^

Hongidlong 2014-08-01 22:27:42

그럼 일반 미래형이 더 포괄적인 뜻인가요?
미래완료 용법중에서 완료만 잘 와닿지가 않네요 ㅠㅠ

BigJohn 2014-08-01 22:40:32

네 완료는 시작시점이 말하는 지금.
그리고. 완료되는 시점이 존재하죠.

미래시제는 앞으로 그럴것이다.

주신예문의 by ~ 는 사실 완료랑 주로 다니는 시간의 전치사구입니다^^

시제가 완료보다 범주가 크죠.
시제에 have pp 가 들어가서. 더 세분화된거니까요^^

BigJohn 2014-08-01 17:19:25


안녕하세요^^

단편적인것보다 입체적으로 보시구
놓친것도 챙겨봐보시면 좋아서요^^

아래 세가지 안내드립니다
1.

"색시한 수능 영어" 강의

의미단위 속독과
글호흡 무료강의

http://class.orbi.kr/class/free/238/

제가 경남사람이라 억양 이쁘게 봐주시구요.

시간이 좀 흘렸다고
앳띄게 보이네요. 한살이라도 적을 때.
강의는 해야겠네요.

2.
[수능영어의 길 (Big] 밴드로 초대합니다.
band.naver.com/n/G6SBT7tp (30일 동안만 유효)
링크를 눌러 네이버밴드에 들어오세요.
From 정동완


여기 밴드글 한번 보실래요.

생각을 정리하구 얘기하면 더 심도있게 설계해드릴수있을거같아요^^

3. 오르비 bigjohn 칼럼들 보시면. 더 많은 정보얻으실거에요.

이또한 지나가리라 2014-07-31 22:14:54

영어 점수가 너무 들쑥 날쑥합니다... 특히 시간재고 풀면 막 틀리는 걸 차분히 풀면 맞더라구요 ㅠㅠ.. 근거까지 다보이고.. 어떤건 해석은 되는데 답을 못고르겠고 ㅋ... 이런 것을 습득하려면 도대체 어떤 책을 공부해야하나요? 어법도 잡고 그 뭐야 기출도 잡아야할듯한데..

BigJohn 2014-08-01 22:36:09

그런 현상을 치료하기위해

색시한 실전기출을 3년간 준비해서 올해 내었습니다.

애독하시구

내년엔 토익도 하시구. 신입생 미팅. 데이트도 멋지게 하셔요

도셀 2014-07-31 22:03:19

유학생이라 어법을 감으로만 푸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될수 있을까요?
문법은 일단 용어도 아무것도 몰라요..ㅜㅜ 국어 문법 공부처럼 하면 되려나요..
개인적으로 문장 분석하면서 xx절이니 보어가 어쩌고 동사가 어쩌고 하는거 진짜 싫어하는데
이 책이 저랑 잘 맞을지ㅜㅜ

BigJohn 2014-08-01 21:20:07

용어가 구조이해에 참 많은 도움을 줍니다.

국어문법보다 훨씬 간단해요.

품사와. 구. 절이 전부에요^^

저는 전국 수능 3~5위 하는 외고에 4년간 3학년을
지도했는데. 외국에서 공부했다고

어법용어 좀 나오면. 그런거 모른다는 친구들에게
기본개념 이해에 필수적이라고 얘기합니다^^

기본 개념만 다룹니다. 시험에 나와서 님들을 혼란스럽게 할 그런개념만요^^

사랑햄 2014-07-31 18:17:48

이거 주문하면 택배상자 물품이름에 19금도 적혀서 오냐여???ㅋㅋㅋ

BigJohn 2014-07-31 21:42:24

ㅋㅋ 그만큼 화끈한 책입니다.

잠이 안올거에요

수륑일뒹긥원츄 2014-07-30 17:03:19

기출말고 앞에 한문장씩 있는 어법 문제들은 자작인가요? 아님 기출에서 따온문장들인가요??방금막책도착해서 데이1풀구잇는데 급궁금해서 질문합니다ㅋㅋ

BigJohn 2014-07-31 06:23:34

기출 교육청 사설 문제지 교과서
등등 에서 중상위권 학습지가 질문한 혹은 틀린 구문. 어법을

이년간 수집해 재구성한 자료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뭘 틀리는지 알아요.

그걸 꼬집는 것이 파트 1.
관련 심화 정리가 파트 2.

실전에 적용하는 파트 3 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 뒤에 셀프 첵에 답적으면서 푸셔요.

부디

다른 온라인 서점이나 친구. 블로거에 추천글 올려주시면
선물로 꼭 꼭 어휘. 숙어 보내드릴께요^^

hoony13 2014-07-30 11:06:27

수능맞춤인가요??
토익준비중이고 문법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지않아서 구매하려고하는데요.. 괜찮을까요ㅎ?

BigJohn 2014-07-30 14:25:55

수능 어법 중심입니다만.

두개의 개념의 핵심을 알게끔 구성을 했습니다.

토익의 어려운 문제도 같이 커버가 됩니다.

토익의 어휘가 상업영어가 좀 있지만, 기본적인 어법은 같거든요^^

VenJo 2014-07-29 20:17:34

평이 좋아서 삿습니다 빨리 배송이 왔으면 좋겠네요 잘 보겠습니다 ~

BigJohn 2014-07-30 14:31:20

네.. 모든 색시한 시리즈가

말그래도 색다르고 시원하게 구성을 했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을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나니나니 2014-07-29 14:54:44

이책 엄청 좋ㄷㅏ며요? 조만간 주문할게요

정동완 2014-07-29 18:03:43

네 엄청 좋습니다. 몇년을 준비한 책이거든요^^♡

닝기뉴 2014-07-28 16:20:33

표지가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ㅋㅋ;;

정혜린 2014-07-29 13:18:46

공감ㅋㅋㅋ 서점가서 물ㄹ어봤다가 이상한사람취급당하고 인터넷서점에서 삼ㅋㅋㅋ

VenJo 2014-07-29 20:17:53

ㅋㅋㅋㅋ

BigJohn 2014-07-31 15:51:24

표지 제가 기획했어요.

파격적이려구했는데

파멸적인거 같아요.

내용으로 버티는중 ^^;

Boas 2014-08-04 16:22:10

저도 그래요.^^ 이소룡의 정석과 파격의 묘한 조화가 좋았는데...... ㅜㅜ 빅존 선생님 책 반응이 좋아 저도 덩달아 기쁘네요. 축하드립니다.^^

부공부공 2014-07-27 23:34:43

선생님 제가 어법은 항상 감으로 찍는데 문법에 대한 상식이 많이 부족해도 이 책으로 커버가 가능할까요???

BigJohn 2014-07-31 15:52:27

네 저는 감을 근거로 바꾸려는

색시한 시리즈 집필했어요^^

실수가실력이다. 2014-07-27 19:28:51

이거.. 해설잘되어있나요? 전문해석같은거..

BigJohn 2014-07-31 15:54:39

해석은 기존거랑 같지만

해설은
[핵심어법사항] [관련어법설명] [문제풀이] 삼단계로 해설을 가지고 중요한 어법사항 정리가능합니다 ^^

정혜린 2014-07-26 22:12:08

음 3일치에 5번 문제요,
문제만 봐서는 이내용이
변화를 준것에 후회하는 사람이 없었다는 건지
과거에 그 볂화를 줄것에 유감인(동의하지않는) 사람이 없었던 것인지는
어떻게 판단하나요?

문장하나로만 있어서 맥락으로 알수있는것도 아니고해서...
보통 수능에서는 문장속에서 나오니까 답이 확실하게 나오는데
이책의 이런부분의 문제만 항상 세모로 치고 넘어가게되요 ㅋㅋㅋ

제가 뭘 모르고 있는것인가요?? 알려주새요!!

BigJohn 2014-07-31 15:55:55

파트 2 참고해보세요. 혜린양.

해설두 꼼꼼하게 했구
파트 2두 심화시켜뒀거든요

정혜린 2014-08-06 14:47:07

이론의 문제가 아닌것겉아서요 ㅋㅋㅋ제 질문의 어느부분을 다시봐야할까요 ㅋㅋㅋ

Dahlia Hybrida 2014-07-26 15:47:23

선생님, 정말 이 책 제가 오르비북스에서 산 책 중에 가장 좋고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ㅎ 파편적으로 있었던 문법지식들이 정리되면서
뒤에 있던 기출문제들의 각 선지를 논리적으로 판별해서 거의 90%이상 정답을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문제를 먼저 풀고 모르는 것을 찾아본다라는 다소 특이한 컨셉이 굉장히 참신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몇가지 생긴 의문에 대해 질문 드리겠습니다.

1. 71페이지 16번, 찰리의 가족이 과거에 바랬는데, 한 문장만 봤을 때, 놀러가서 더 있기를 바랬는지(have), 논 후 더 있기를 바란건지
(had)구분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2. 120페이지 19번, any가 단수로 복수로 둘다 쓰일때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구분법이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3. 201페이지 3번 문제에서 a의 try앞에 who 가 생략된 것인지 궁금하고, 또한, b와 관련해서 자동문이니까 능동적인
생명체(?) 취급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문이라도 엔지니어 그렇게 되도록 설계한 것이니까
기계류는 수동적인 존재가 되지 않을까 궁금합니다.

4. 229페이지 b에 관해서, 절 안에 무엇이 오든지 단수취급 한다고 하였는데, who we are에서 we are가 불완전한 절이라서
단수취급 하는 것입니까?

감사합니다.

BigJohn 2014-07-31 16:08:38

1. 71페이지 16번, 찰리의 가족이 과거에 바랬는데, 한 문장만 봤을 때, 놀러가서 더 있기를 바랬는지(have), 논 후 더 있기를 바란건지
(had)구분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 wish 다음에는 두가지 시제만 쓰입니다.
과거와 과거완료..

현재완료 자체가 비문^^


2. 120페이지 19번, any가 단수로 복수로 둘다 쓰일때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구분법이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단복수 명사문제는 어려움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한 사람의 생각(인지)가 들어가서, 맥락따라 달라지거든

물을 수 있는 것은,
any 단수명사 + 단수동사 ,
any 복수명사 + 복수명

수일치입니다. 앞의 동사를 보시면 됩니다. 아님. 뒤에 동사를 보고, 명사를 유추할 수 도 있습니다. ^^


3. 201페이지 3번 문제에서 a의 try앞에 who 가 생략된 것인지 궁금하고, 또한, b와 관련해서 자동문이니까 능동적인
생명체(?) 취급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문이라도 엔지니어 그렇게 되도록 설계한 것이니까
기계류는 수동적인 존재가 되지 않을까 궁금합니다.

- 첫번째, 5형식문장입니다. watch a man try to get off
try는 목적보어입니다.
- 두번재, 이 문제의 핵심은 제가 항상 강조하는 "첫문장"에 핵심 키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거죠. 지문에 등장하는 사람은 이 문이 자동문이라고 생각하고 전체 글이 진행되는것입니다. 문은 수동문도, 자동문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첫문장의 자동문을 잡고 글을 보셔야 이해가 빠릅니다.

어법사항만 보고 풀면 틀릴수 있습니다.
요즘은 맥락시대입니다. 첫문장 파악 후 대략적으로 라도 읽으면, 관련 부분이 나오면 무엇을 묻는지 파악해서 푸시면 됩니다.


4. 229페이지 b에 관해서, 절 안에 무엇이 오든지 단수취급 한다고 하였는데, who we are에서 we are가 불완전한 절이라서
단수취급 하는 것입니까?

- 불완전, 완전 관계없이, 동명사구, to 부정사구, 명사절은 모두 단수 취급합니다. ^^

김도희2 2014-07-23 21:45:32

영어 모의고사 항상 100점아니면 97점인 고3수험생입니다. 시험땐 어떻게 영어문법 때려맟추긴하는데 확신이없어요.. 영어 문법인강만 3번들었는데도 아직도 문법이 항상불안하고 운에맡겨요. 이 책을 추천받아서 구매했는데 오늘 2일째 푸는데... 하나도모르겠어요 아예 처음보는 것들이 자꾸 나와서 미쳐버릴것같아요.. 원형부정사 소유이전불가능동사 이런거 처으보는데 저 괜찮을까요? 그리고 필수숙어 전치사to 랑 부정사to랑 동사원형 정리된 부분이랑 그 외 책에 나와있는그런 목록들 다외워야 하나요?ㅠㅠ 걱정이많이되요ㅠㅠ

BigJohn 2014-07-24 22:37:44

용어보다는 용례와. 관련 파트2 를 자주보시면 되요.

수준다르고. 거저주는 문제는 다루지 않습니다.

님들을 괴롭히는. 문제를 시원히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다행인거죠. 모르는것을 이걸 통해 아시는거잖아요.

빠르게 보시면서. 삼독하시면 9월 잡습니다.

색시한 실전기출로 성적많이 올라간 친구들이 많습니다.

시리즈 잘 활용해주세요

Dahlia Hybrida 2014-07-21 20:07:55

선생님! 여섯번째날 문제 16번에 대해서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찰리의 가족들이 코랄섬으로 놀러가서 일주일을 보냈는데, 보내는 와중에 더있기를 바란건지, 놀고 와서 더 있었으면... 하기를 바란건지
상황이 애매하지 않나요? 어차피 둘다 wished니까 형태로 구분하기도 애매하구요 ㅠㅠ

BigJohn 2014-07-24 22:33:40

기준시점이 과거구.

바라는 내용이 같은 과거이면. 과거
바라는 내용이 다른 (더 이전. 더 과거. 대과거) 이면. 과거완료를 씁니다^^

Dahlia Hybrida 2014-07-20 21:48:05

선생님 day 6의 6번을 보면 해설에 관계대명사를 쓴다면 who를 쓸 수 있다고 하는데, who를 썼을 경우
she 와 who was critically injured가 너무 떨어져서 어색 혹은 비문이 되지 않나요??

BigJohn 2014-07-20 22:28:23

선생님 day 6의 6번을 보면 해설에 관계대명사를 쓴다면 who를 쓸 수 있다고 하는데, who를 썼을 경우
she 와 who was critically injured가 너무 떨어져서 어색 혹은 비문이 되지 않나요??

-> 어색해서 잘안쓰지만. 가능한 부분입니다. ^^

Dahlia Hybrida 2014-07-20 20:40:04

선생님 답변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궁금한 점 있으면 계속 질문드릴게요!!

먼저, 5번째날 17번 문제에서 what she said 가 명사상당어구라서 전치사 다음에 쓰일 수 있는 건가요??
그리고, 5번째날 5번 문제와 여섯번째날 12번 문제는 묻고 있는게 다른건가요??
12번 해설에서 and some of them = some of which 라고 하는데, 저는 5번째날 5번에서
and all of them = all of whom ?? 그래서 whom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완전 잘못된건가요...?
그리고 12번 해설에서 some of what is frozen 이 홀로남아 어색하다는게 무슨 말인가요?
some ~ frozen 이 통째로 명사가 되는건가요??

BigJohn 2014-07-20 22:27:07

1. 먼저, 5번째날 17번 문제에서 what she said 가 명사상당어구라서 전치사 다음에 쓰일 수 있는 건가요??

-> 네^^

2. 그리고, 5번째날 5번 문제와 여섯번째날 12번 문제는 묻고 있는게 다른건가요??

-> 같은 맥락이겠네요


3.
12번 해설서nd some of them = some of which 라고 하3는데, 저는 5번째날 5번에서
and all of them = all of whom ?? 그래서 whom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완전 잘못된건가요...?

-> 사물 which. 사람 whom

4.
그리고 12번 해설에서 some of what is frozen 이 홀로남아 어색하다는게 무슨 말인가요?
some ~ frozen 이 통째로 명사가 되는건가요??

-> 네^^

Dahlia Hybrida 2014-07-19 08:03:05

선생님, 4번째날 5번 18번 질문드려요~
먼저 문제 5 심화학습을 보면 ing는 과거느낌 to는 미래느낌이라고 하는데, 이 문제에서 consider은 미래에 살 것을 나타내는데
ing를 쓰나요?? 그냥 ing밖에 안되는 특수한 동사인가요?
또 18번에서 '처리기와 인터넷 연결 속도'는 스스로가 두배로 올리는게 아니고, 타자에 의해서 두배 올려지는 셈 (예를들면 기술자)
이니까 수동형으로 쓰는게 옳지 않은가요?

BigJohn 2014-07-19 09:33:16

선생님, 4번째날 5번 18번 질문드려요~
먼저 문제 5 심화학습을 보면 ing는 과거느낌 to는 미래느낌이라고 하는데, 이 문제에서 consider은 미래에 살 것을 나타내는데
ing를 쓰나요?? 그냥 ing밖에 안되는 특수한 동사인가요?
또 18번에서 '처리기와 인터넷 연결 속도'는 스스로가 두배로 올리는게 아니고, 타자에 의해서 두배 올려지는 셈 (예를들면 기술자)
이니까 수동형으로 쓰는게 옳지 않은가요?

-> 질문감사해요.
1. consider. 현재를 바탕으로 고려하다라고 이해하시면 좋구요. ^^

2. 기술자라는 특수한 주체가 있다면 "by 기술자". 가 있어야 해요. 생략할수없거든요. by - 가 없다는건 일반적상황.

자동사로 그 자체가 두배가 되면서. 라는 의미 입니다.

Dahlia Hybrida 2014-07-15 19:48:24

선생님, 12페이지 14번 문제에서 be동사를 생략하지 않으면, make you are better off 가 아니고 make you be better off 인거죠?
이 be가 생략될 때 대동사문제가 나오면, 생략된거에 초점을 두고 쓰는건가요?
또, be가 상태일때 생략된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떨때 생략됨을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BigJohn 2014-07-16 22:52:09

선생님, 12페이지 14번 문제에서 be동사를 생략하지 않으면, make you are better off 가 아니고 make you be better off 인거죠?
이 be가 생략될 때 대동사문제가 나오면, 생략된거에 초점을 두고 쓰는건가요?
또, be가 상태일때 생략된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떨때 생략됨을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분사쓸때 being. having been. 생략하는것은 이것들이 없어도 내용이해가 되기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better 상태에 굳히 be 를 안써도 상태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

서성경 2014-07-14 12:18:26

어법하나도 모르는 사람이 봐도 괜찮은가요?

BigJohn 2014-07-16 22:53:07

상위권교재라 수능어법 기본은 필요합니다.

닝기뉴 2014-07-10 23:22:05

선생님 이 책 하나로 수능 어법 문제를 100% 대비할수 있는 건가요?

BigJohn 2014-07-12 07:39:43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4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5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6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6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7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7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47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39:57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04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08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2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3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3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3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3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4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3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4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4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5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15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25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34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36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12 07:40:36


헷갈리고 셤에 나오는 어법은 다 있습니다.
내용 보신분은 모두 만족합니다. ^^

BigJohn 2014-07-08 23:36:14

학생이 쓰고 주변 친구에게 추천하는 영문법책^^

핏자빵중독 2014-07-05 12:48:02

선생님 저는 80점대를 벗어나본적이 없는 학생인데요 어법 문제는 그냥 다 감으로 찍어오기만 했어요 ㅠㅠ기본적인 개념은 중학생 때부터 계속 들어오기만 하고 더 나아가서 학습을 하지않아서 겉부분만 아는 것 같거든요ㅜㅜ그래서 적용은 아예 못하구요..이런 수준에서도 혼자 이 책을 보면서 이해를 할 수 있는지..궁금합니다

BigJohn 2014-07-08 23:34:14

수능 어법 제대로 약점 보완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써보시면 아실거에요^^

피피피피피피까츄 2014-07-02 19:51:13

이번에 6월수능에서 1등급 맞았습니다 평소에는 2등급정도 되는거 같아요
작년에 강의도 들어보고 했는데 들인시간에 비해 소득이 별로 없었습니다
어법기출만 모아서 볼까 고민하다 이책을 알게됐는데요
하루에 부담없이 조금씩 공부하고 싶은데 이책이 어느정도 양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너무 두꺼우면 부담스러울거 같아서요 그리고 앞으로 어법 공부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ㅜ

BigJohn 2014-07-04 22:50:03

수능에는 한두개의 심화(?) 즉 꼬롬한 어법 사항이 나오는데요.

색시한 영문법은 그런문제 훈련과 평소헷갈리는 내용을 다뤄요


19금은 19만에 금방끝낸다는 의미에요^^

연대가쇼 2014-07-01 02:42:09

저 어릴때 유학 갓다가 중고생때공부하나도 안하다 영어가 매우망한아이인데요 2등급 유지중입니다... 문법 용어전혀모르는데 이책보고 어법에대한 눈 키울수잇을까요?

BigJohn 2014-07-01 17:05:17

지문중심으로 접근해보시면 되요.
감이든 실력이든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보는 계기가 될거에요^^

하하핳긍정하핳 2014-06-27 09:40:29

문법을 정리하려고 하면 어느책으로 할지 얼마나 들어가야 할지 고민 했는데 19일 구성으로 기출문제와 문법개념까지 할수 있어서 좋아요 풀다가 이해 안되는 것들 질문올릴게요~

BigJohn 2014-06-30 22:00:06

네 응원하겠습니다.

Oljy 2014-06-20 07:41:50

p.111 문제4번
untuned 는 왜 안
되죠(???

BigJohn 2014-06-30 22:02:45

and 로 연결되는 경우에는 to 를 생략하고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른 접속사도 내용이 명확하면 to 나 그 앞에 공통되는것은 빼고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용의 정확한 이해를 위해. and 와 명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구가 되어도 같이 to나 전치사류를 써주는것이 맞습니다

puffpuff 2014-06-19 13:42:58

1. p100 8번. But we are largely ignorant가 주어,동사,보어를 갖춘 완전한 문장이라면 that there is such a thing이 문장성분은 무엇인가요?
2. p169 적용2. due to the injured party를 어떻게 해석하나요?
3. p42. 16번 to be the second most irritating~의 문장성분이 무엇인가요? 해석은 어떻게 해요?

BigJohn 2014-06-30 22:07:43

1. be ignorant that ~ : ~이하의 것에 무지하다.

2. 다친(부상당한) 쪽(무리) 때문에

3. 두번째로 가장 짜증나게하는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puffpuff 2014-06-16 17:48:30

1. p26. 6번. in possesion of the gossip을 어떻게 해석하나요? 이 전치사구가 the person을 수식하는 건가요?
2. p29. 13번. against the patient's wishes가 콤마사이에 있는 부사구이기때문에 that앞에 콤마가 와도 문법적 오류가 없는건가요?

BigJohn 2014-06-30 22:09:47

1. 가십(남의 얘기)를 하는(소유하는) 사람

2. 네. 콤마사이는 삽입구라 콤마뒤 that 괜찮습니다

puffpuff 2014-06-16 17:46:07

p25.1번 say말하다의 수동인 is said는 들리다라고 해석이 가능한가요? 만약 그렇다면 1번문장은 '들리다'로 해석하면 어색한것 같아요.

BigJohn 2014-06-30 22:11:20

말해졌다. 즉 들리다라는 의미입니다.
직역을 하면 좀 어색한면이 있습니다.

동현이 2014-06-15 03:45:54

그리구 시간조건의 부사절하고 명사절/형용사절을 구분하는 방법이 뭐죠?

BigJohn 2014-06-30 22:13:23

부사절 부분은 문장에서 없어도 됩니다. 혼자 독립적으로 쓰이는것입니다.

명사절은 문장은 주어. 보어. 목적어 역할을 하구요.

형용사절은 독립으로 쓰이기보다는 명사 뒤에서. 명사의 의미를 구체화. 설명합니다.

동현이 2014-06-15 03:41:13

10페이지 3번에서 전치사가 붙는 이유 자세히 설명좀해주세요 해설을 봐도 이해가 전혀 안갔어요!

오종명 2014-06-13 23:51:06

이번 6월을 겨우 77점맞앗는데.. 이책봐도댈까여?

BigJohn 2014-06-30 22:14:04

영문법 보다는 실전기출 2 를 추천드립니다^^

푹씬 2014-06-09 21:31:01

13수능처럼 어법이어렵게나오면 그냥틀려버려서 ㅠ 수능수준의어법을 이 책한권으로 커버되진않겟죠? 정답률40퍼밑으로나오는어법은 그냥틀려버림 ㅜㅜ

BigJohn 2014-06-09 22:51:43

이책이 그.고민을 풀어줄거에요. ^^

깜놀하십니다. 내용보시면요^^

deceit 2014-06-06 00:09:44

영문법을 해석과 느낌으로 풀고 있습니다.
저한테 어떤 점에서 이 책이 좋을까요 선생님?

BigJohn 2014-06-06 16:17:43

중상위권 학생들이 본교재를 참 좋아합니다.
그들이 뭔가 아쉬워하는데, 그것을 찾아주고, 정리해 주거든요.

아쉬운 부분을 채워주고, 안다고 생각한것의 허점을 채워줄것입니다.

연세를고려하다 2014-06-05 21:50:44

2일차 질문있습니다..
15번에서 그냥 started보다 과거라서 had p.p를 쓴거 아닌가요??
[과거형+to have -ed] [had -ed+to-v]....이런 게 뭔지 모르겠습니다ㅠ 아예 처음보는데..

17번에서 to be educated로 하면 틀린문장인건가요? 문맥으로 푸는 문제라 생각하고 "다녔던건지 다니는건지 어떻게 알지.." 이러고 못풀었는데 어디서 오류가 있던건가요??

BigJohn 2014-06-06 16:28:37

1. 네. 그렇게 이해하시는 것이 더 빠릅니다. 저희는 기존 방식외에 좀더 심도있는 해설을 하려다 보니. 간단한 해설보다 더 살을 붙이고 있습니다. [과거형+to have -ed] [had -ed+to-v].... 는
예를 들어 I began to have thought of 와 I had begun to think of 가 의미차이가 크게 없이 사용될 수있다는 말입니다.

2. 숙모가 말을 하고 있는 그 순간에 교육을 받고 있는지, 숙모가 말하는 지금 시간 보다 (전에) 교육을 받았(졸업) 는지를 묻는 것으로
일반적 상황에서는 '숙모가 (그전에) 교육을 받았었다고, (지금) 말하고 있다." 입니다. 그래서 to have been educated. 입니다.

시험에 나오면, 지금 문제자체는 맥락이 많지 않아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핵심은 말하고 있는 시점과 같으냐, 시점이 다르냐를 묻고 있습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기존 쉬운 문제는 지양하고, 고민해봐야 하는것을 구성했습니다.
고민하는 것 자체가 학습입니다.

big john

BigJohn 2014-06-05 21:32:35

[수능영어의 길 (Big John)] 모임 초대
http://band.naver.com/n/Gn2FIsAH (초대장은 30일 이내에만 연결됩니다.)

학습법 안내밴드♡♡

피카토라이츄 2014-06-04 17:42:05

p54 18번 문제에서 doubling이 답이 되는 이유 좀 더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해설로는 이해가 안되네요...

BigJohn 2014-06-06 17:28:54

안녕하세요.

이 문제는 현재분사와 과거분사를 묻는 문제인데요.

double 은 open 과 같이 자동사, 타동사 동사에 쓰입니다.
지문에서는 자동사로 쓰이거나, 타동사로 수동태로 쓰여야 하는데요.
자동사는 주어가 스스로 하는 것이고, 타동사는 무엇인가에 의해 당하는 의미입니다.

스피드가 자동적으로 (스스로) 두배가 되면서, ~~~ 가 되었다가 자연스럽습니다.

만약 by 나 특수한 맥락으로 -에 의해 서가 강조되면 타동사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그냥 속도가 두배가 됨에 따라.

감사합니다.

puffpuff 2014-06-03 21:54:54

1. p124 문제12. 문장 맨 마지막에 along the way를 어떻게 해석해야 되나요?
2. p188 적용 1. 주어가 not being~ or waking up~ 이니가 동사는 are이 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동명사가 주어로 나오면 단수취급하는건 알지만 동명사 주어가 2개가 나오면 복수취급하지 않나요?
3. p193 적용 2. A lot of beer has gone down을 해석을 봐도 모르겠어요. since then and now도 마찬가지로요.
4. p194 적용 1. as를 접속사로 보면, civilization was developted라고 쓰면 안되나요?

BigJohn 2014-06-06 17:39:57

1. along the way 그 방식으로, 그 길을 따라서 등 그것대로 같이 해석하시면 되구요
2. 동명사는 단수 취급인데, 두개가 쓰이면 쓰는 사람의 입장에서 한 개념으로 보면 단수, 낱개의 두 개념이라고 보면 복수로 봅니다.
3. 많은 맥주가 (소비) 줄어들었다. 그때이후로 이런식으로 해석하면 될것입니다.
4. 가능합니다. as 의 용례가 많으니까요. 교재의 용례와 as 를 사전에서 한번 찾아서 정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림쿠키 2014-05-31 17:19:38

섹시한 영문법만으로 문법을 끝낼수 있나요?

BigJohn 2014-06-01 02:17:05

중상위권 학생만족도 높은 이유는 그들의 가려움을 해소하기 때문입니다.

공부의 끝이 있겠냐만은.

많은 부분 보완되구. 이거 삼독하면 영문법점수는 제나름 보장해요^^

puffpuff 2014-05-31 00:35:51

p165 적용3에서 you may be shocked가 완전한 문장이면 to see~는 어떻게 해석이 되는거죠?
그리고 however절은 왜 see의 목적절인 명사절로 못 쓰죠?

BigJohn 2014-06-01 02:15:23

1. 앞부분 질문은 이해를 잘못했습니다.

2. how 절은 명사절
however 절은 부사절 로만 쓰입니다
(중요포인트^^)

puffpuff 2014-06-03 21:43:36

to see~가 to부정사의 어느 용법으로 해석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puffpuff 2014-05-30 08:51:45

p51 11번 해설에서 동사가 있으므로 forbidding이 정답인 것 동시에 depite가 전치사므로 명사 laws뒤는 laws를 수식해주는 forbidding이 와야한다는 해설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아요.^^

BigJohn 2014-05-30 21:24:15

감사합니다^^

puffpuff 2014-05-30 08:46:48

p66 18번문제에서 의미상 불확실해서 if가 정답인건 알겠는데요~ see의 목적어로 that절을 사용할수도 있지 않나요? if나 that이나 문법적으로는 둘 다 옳은 것 아닌가요?

BigJohn 2014-05-30 21:19:31

해석상.
~인지 아닌지를 알다 (if) 와
~인것을 알다 (that)의 차이입니다^^

otakit 2014-05-17 06:13:55

2일차에 문제 11번

if they ignored, them so often, they did so not out of ignorance but because they did not think mattered.

여기에서 did가 ignored의 대동사라고 나와있는데 they did so not out of ignorance를 해석한 부분은 이 파트가 '그들은 비율을 몰라서가 아니라'라고 되어있거든요?? 근데 어떻게 그런 해석이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제 생각에는 out of ignorance는 '무시 밖에서'라는 부사구 같은데요. 그렇다면 대동사 did의 목적어는 어떻게 찾는 건지, out of ignorance가 어떻게 '몰라서'라고 해석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선생님의 넓은 아량으로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BigJohn 2014-05-19 22:25:43

무지밖에서. -> 무지로인해. -> 잘몰라서

입니다^^

서울대합격!! 2014-05-11 23:44:31

107쪽 10번에 그들이 좋아하는 직업을 가짐으로써 이루는 만족과 즐거움 이라고 해석하면 안되나요? 왜 '이루는것'이라고 해석해야하나요?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BigJohn 2014-05-19 22:26:56

동명사는 보통 "~하는 것" 이라고 해석하는데. 님이 하신대로 해도 맥락은 통합니다

hopegreceman250 2014-05-06 01:14:11

빅존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색시한 영문법 책하고 기출문제집 구입하려고 합니다.
궁금점이 생겨 질문올립니다.

1.색시한 영문법은 독학이 가능할 정도로 해설집이 자세한가요?

2.제가 의미단위 끊기 식이 약해서 선생님 전에 쓰신 [수능 영어 이 책 3번만 읽으면 10점은 올릴 수 있다]이책을 읽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절판이 되었습니다.
선생님 색시한 기출에도 의미단위에 대해 맛보기에 보니 있던데...색시한 기출 구입해서 공부하면 [수능 영어 이 책 3번만 읽으면 10점은 올릴 수 있다]이 책을 따로 사서 의미단위 공부를 할 필요가 없을까요?

3.색시한 기출문제집은 기출문제를 빅존선생님께서 선별하신 기출문제중 일부 문제들로 구성되어있나요?
아님 예로들면 5개년 수능 평가원 독해지문 문제 전부다 들어있는 그러한 문제집처럼 전부다 들어 있는건가요?

4.http://englishbus.co.kr/ 이사이트에 보니 선생님 무료 강좌가 있어서 색시한 기출을 풀면서 수강하려고 합니다.
강좌를 듣기 위해 필요한 교재가 무엇인가요?

그럼 빅존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BigJohn 2014-05-19 22:30:02

1. 네. 독학용 에 학교보충교재 특징을 가미했습니다. ^^

2. 색시한 실전기출에 대부분 담았습니다. 색시한 실전기출을 보세요

3. 변별도있는 문제로 구성한 영어학습 비법서입니다. 많이 도움되실것입니다

4. 거기 문제는 올려두었습니다. 색시한 실전기출 관련 강의입니다.

잘될거라 믿습니다

서울대합격!! 2014-05-05 15:20:58

70쪽 15번에 왜 과거완료를 쓰나요? resisted가 과거니까 resist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be 존재하는거니까 현재완료를 써야하는거 아닌가요?

김강현1 2014-05-03 20:05:50

134쪽 적용1번에서요 lie는 자동사 아닌가요?
그런데 there은 또 목적어 아닌가요? 모순아닌가요?

BigJohn 2014-05-19 22:30:57

there 은 부사입니다^^

tomeno 2014-05-03 12:48:31

P 57쪽 문제4에서요 i wish my team [would get / had got] better score in the last english contest. 에서 last를 마지막남은 영어대회로 해석한다면 ( 여러개 열렸었고 이제 남은거 하나) would get도 맞지 않나요?

BigJohn 2014-05-15 23:28:41

네 중의적일 수 있네요.

여기서는 지난이라 시간차를 나타내는데.

마지막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전체글에서 보면 지난이 맞아요^^

서울대합격!! 2014-05-01 23:01:38

59쪽 13번에 would 를 과거로보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would는 과거 시점을 기준으로~할거야 라던지 선택적 상황에서 쓰이는걸로 알고있는데 왜 would를 과거로 단정하는지 모르겠네요 또한 57쪽 4번에 would get의 의미도 잘 모르겠고요... 많이 헷갈리네요...

BigJohn 2014-05-02 22:38:11

맞습니다. Would는 조동사로 가정. 확실치 않은상황에 씁니다.

전 가정법접근에서 해석보다는 형태로 접근합니다. 우리말이 표현못하는것이 있어서요.

형태상 과거로 인식하시면됩니다

서울대합격!! 2014-05-01 00:34:26

45쪽 8번에 lead to 의 to가 전치사로 사용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있나요? to부정사랑 헷갈리네요...

BigJohn 2014-05-02 22:40:02

Lead O to 부정사. : O 가 to 부정사하게 하다.

그리고 lead to ~ing : 동명사를 이끌다. 하게하다.

입니다

서울대합격!! 2014-05-01 00:32:34

want need require v+ing 가 왜 수동의 의미로 쓰이나요...? 그렇게되는 정확한 원리와 어원... 좀 알려주세요!!

BigJohn 2014-05-02 22:41:16

물건주어(물주구문) 에서는 want need require v+ing 가 수동의미에요.

사람 주어면 비문입니다^^

독서실독재 2014-04-30 23:48:37

이번에 독학 재수로 하는데 문법공부를 하고 싶어서 한번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선생님 책으로 공부해서 문법 뿐만 아니라 영어 100점 맞겠습니다.

연세대! 나의 첫번째 승리 2014-04-29 23:52:36

이틀전에 주문했는데 아직 책이 준비도 안 되었다네요.
물량부족인가요??
그리고 왜 닉넴이 안 바뀌지...

BigJohn 2014-04-30 09:06:30

안녕하셍. 저자 Big John 입니다.

오르비에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교재 3독을 위해 교재 뒤에 self-check 을 활용하시고,
파트1으로 모르는 것을 알아내기고, 파트 2에 심화비법 챙겨 먹으시고
파트3 실전수능어법으로 마무리 하시면 좋은 결과있을거라고 확심합니다.

효과많이보시고,
저는 교재를 쓰는 학생이 저희 책의 주인입니다. 주인님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BigJohn 2014-04-25 23:56:46

내용보시고 학습하시면
어법내용 많이 느실건데. 더 알리지 못해 아쉽네요^^

BigJohn 2014-04-24 22:49:06

교재구입한분들 질문 핸폰문자. 카톡으로도 받구. 상담두 해드립니다. 

제가 강의도 잘하지만. ^^;
학교교사라 강의찍지를 못하네요. 

01090455874
카톡. onlyjd

추운배야 2014-04-22 22:09:10

162쪽 적용1번 whom이아니라 who 아닌가요?

BigJohn 2014-04-22 22:54:06

[ 색시한 수능 영문법 정오표 ] 

1. P12 12. few month(s)
2. P15 3. 참고 1. 수동변형
The great man is most closely be thought of (by people).
-> be 없애기
3. P17. 12. few month(s)
4. P143 적용3. 
and handed some [ ] child
-> and handed a [ ] child
5. P161 표 아래서 두번째 예문
I wish I had been present at the battle of Waterloo.
- I am sorry that I wasn't present at the battle of Waterloo.
-> "I" 삽입
6. P162 적용 1. Who 가 답입니다.
7. P163 What : 선행사(O) + 관계대명사 what + 불완전한 문장
-> What : 선행사(X) + 관계대명사 what + 불완전한 문장
8. P166 적용2. During 이 답입니다. 
9. P180 He and his father are 로 수정
10. P221 4. 번 지문 아래서 세번째 
becomes our 'identity,' and identity (C)
-> becomes our 'identity,' an identity (C)
11. P231, 236 3. Neighbor' ; guest' ; other' 에 s가 빠짐

추운배야 2014-04-23 08:45:08

오 감사요!! 책정말 잘보고있어요 기출하고 문법두권구매했는데 공부꿀잼 ㅋㅋ

BigJohn 2014-04-27 23:56:14

최고의 칭찬입니다.

많이 주변에 알려주세요^^

BigJohn 2014-04-20 18:11:05

데이타구성에 많은시간과 에너지가 들어갔어요.

많이가져다 쓰세요

서울대합격!! 2014-04-16 21:43:08

280쪽 2번에 when/which 다음에 they spend off the coast of north america from california to alaska 이게 왜 불완전한 문장인가요?

BigJohn 2014-04-17 19:24:13

They spend + 목적어
현재 목적어가 없는 불완전한문장입니다

Off the coast of ~ 는 전치사구입니다.

서울대합격!! 2014-04-15 21:42:29

271쪽 3번에 we can to contain~ 앞에 which 가 생략된건 알겠는데 that이 생략됬다고 보고 contain 을 해서 완전한 문장을 만들면 안되나요?

BigJohn 2014-04-15 22:36:55

목적어가 없는 불완전문장으로. Which 를 썼는데. 목적격 관대 that 도 가능해요

서울대합격!! 2014-04-16 13:19:22

즉 everything (that) we can contain costs 이렇게 쓰면 contain 도 되는거 아닌가요?

김하제 2014-04-13 22:59:36

해설이 너무 자세히 나와있고 이미지보카라는 것도 머리속에 쏙쏙남아요!

BigJohn 2014-04-15 22:35:34

감사해요. 점수 올리셔서. 또 연락주셍ᆞ

사랑해요치킨 2014-04-13 22:14:19

문법책을 사면 항상 딱딱해서 중간에 보지 않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었는데 이책은 정말 쉽고 간단하게 설명이 되있어서 좋아요!!

BigJohn 2014-04-17 19:25:14

잘되실거에요^^

  1. 1
  2.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