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N제 - 수학 2018 100 퍼센트 고퀄리티 자작문항! 마약수학팀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1. 개정 교육과정 반영

배각 반각 공식, 사인법칙, 코사인법칙 등을 배제하고 개정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하였습니다.


2. 난이도

일반 난이도의 4점 문항부터 앞에 배치하고 뒤로 갈수록 어려운 문항을 배치하였습니다. 수능에서 변별력을 가지고 있는 21, 29, 30번 난이도의 문제들이 풍부하여 이루어 1등급을 목표하는 학생들에게 어떤 교재보다 효율적인 책입니다. 


3. 수능 출제 경향 반영

수능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최신 수능 경향에 알맞은 문항들 위주로 책을 구성하였습니다. 수능 경향과는 조금 다른 몇몇 문항들은 문항 번호 위에 ‘overdose’라고 표기하였습니다. 수능에 최적화된 문제만 연습하고 싶은 학생들은 나중에 푸시면 됩니다.


4. 개연성 있는 풀이

문제에 주어진 조건 해석하기, 조건 해석을 통한 단서 찾기, 여러 단서들로부터 새로운 조건 추론하기 등의 과정이 자연스럽습니다. 때문에 학생들이 문제를 논리적으로 풀어나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5. 전 문항 자체제작

기출을 한 문제도 싣지 않고 오랜 시간을 들여 100%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기출문제의 단순 변형이 아닙니다. 인터넷 강의 교재보다 수준 높은 고퀄리티 문항으로 미적분 135제, 기하와 벡터 181제를 담았습니다. ‘마무리 약점공략 n제’ 미적분2와 기하와 벡터로 수능 킬러문항에 자신감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

검토진

서의동 

김성은 (블랙박스 수학전문학원장/블랙라벨 저자)

박주혁 (대치/분당/목동 이강학원/오르비클래스)

안정혁 (D&T 수학연구소 컨텐츠 개발팀장, D&T CORE 저자)

조기강 (부산 D&T 수학학원 원장, D&T 수학연구소 컨텐츠 개발팀, D&T CORE 저자)

오인수 (D&T 수학연구소 컨텐츠 개발팀, 2017 PNMIE 예비평가-가형 출제)

김동현 (Rein 포만한수학연구소)

이희성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토즈 스터디 상현센터)

조원강

김진욱

노동환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

채종현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


저자소개

저자 마약수학팀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 동문으로 구성된 수학 수험서 집필팀.

현재 팀 구성원은 정흥기, 정성현, 심재운, 김정문, 심준보 5명이다. 친한 형, 동생끼리 참신한 문제를 만들어 풀지 못한 자를 놀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각 구성원이 모두 문제를 만들고 서로 건전한 비판 속에서 문항을 제작 및 검토하는 것이 팀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 결과 수능 수험서에 걸맞게 어려운 문제보다 좋은 문제를 지향하는 책을 만들 수 있었고 그렇게 앞서 낸 ‘마무리 약점공략 N제 – 기하와 벡터’편이 고3 및 재수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

‘마무리 약점공략 N제 –미적분2’편 또한 즐겁게 집필하였으며 이번에도 수험생에게 가장 사랑받는 책, 수험생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책이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책들을 계속해서 집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

서평

블랙라벨 저자 김성은

개정 교육과정이 처음 반영된 2017학년도 수능 준비에 있어서 마약N제 기하와 벡터는 큰 도움이 되었지만 미적분2가 함께 나오지 못해 한편으로는 아쉬움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과 함께 기다렸던 마약N제 미적분2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기하와 벡터 마약N제를 통해 보여주었던 수능 수학으로 접근해 가는 길을, 미적분2에서 더 분명하게 보여주는 마약N제를 통해, 강의 현장에서 치열하게 학생들과 수업할 것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됩니다. 교과서의 정확한 개념을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약점을 발견하고 보안할 수 있는 문제를 만나는 것은 수험생과 강사에게 있어서는 큰 행운입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문제들을, 수험생들도 같은 마음으로 해결하여 수능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D&T 수학연구소 컨텐츠 개발팀장 안정혁

2014학년도 수능을 기점으로 미적분2 단원의 미분 및 적분에서 계속해서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미적분2 단원에서 킬러 문제로 나올 확률이 높다는 것은 기정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21번, 29번, 30번에 대한 대비가 꼭 필요합니다. ‘마’무리 ‘약’점 공략 미적분2는 이러한 킬러 문항들을 대비하는 문제집으로서 새로운 상황의 문항부터 수능에서 요구하는 추론 능력과 문제해결력 등을 기를 수 있는 문항까지 다양하게 수록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꼼꼼하게 공부하면 종합적 사고능력을 키워 줄 수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18학년도 수학 영역 만점을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이 책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기를 바랍니다. 


오르비클래스 박주혁

마약N제 "기벡"은 소리 소문 없이 등장하여, 난립하던 N제 시장에 입소문만으로 홍보된, 고퀄리티 문항이 잔뜩 모여 있는 진짜배기 고난도 문제집이었습니다. 올해는 마약Team이 영역을 넓힙니다. 그 첫 번째 발걸음이 마약N제 “미적분”입니다. 특유의 깔끔함과, 교과 개념을 제대로 적용하는 고퀄문항들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킬러를 풀기위한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교과개념으로 기본을 다지고 양질의 문제들로 개념을 문제에 연결하는 방법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쓸모없는 심화개념 학습에 목매기 보다는 교과개념만을 가지고 킬러문제 훈련을 하세요. 많이 배우지 않더라도 좋은 문제로 개념을 피드백하고 훈련하면 킬러대비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문제집으로 마약Team의 N제를 추천합니다. 마약N제 “미적2”와 “기벡”이 수험생 여러분들이 목말라하는 수능수학 고득점의 길에 확실한 가이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짱구는 천재 2018-04-06 00:36:56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스스로를 가두는 감옥 2018-02-13 09:41:03

올해 새로 나오나요?

iFyaf6zxY9nDW4 2018-01-27 00:24:14

개정판이랑 2018버젼이랑 문제가 엄청 많이 겹치죠?

19 수능만점 2017-12-25 15:23:49

2019버전도 나오나요??

Rustie 2017-11-25 14:36:26

연도마다 문제 차이가 클까요..?

z8l10QqC3ZKJYE 2017-10-31 00:04:33

모든 오타가 수정되었나요? 수정되었으면 구매하려고합니다.

facehunter 2017-10-10 22:17:57

140번 때부터 한문제 몇분만에 풀어야 정상이나요? .. 10~20분 정도 걸리는것 같아서 느린건가요? 6월9월 1등급인데 ㅠㅠ

0kXvlDFWob9jU7 2017-10-03 01:43:56

2회독용으로 한번 더삽니다 ㅎㅎ
2쇄는 오타가 좀 적었으면 좋겠내요

0kXvlDFWob9jU7 2017-10-03 01:43:19

굿입니다
1회독 했는데 요즘은 실모풀때 기벡 미적 킬러 ㄹㅇ 안틀립니다
근데 진입장벽이 좀 높아서 적어도 1등급정도 실력은 되야 얻어갈게 많은듯 합니다

su0shin 2017-09-16 16:47:58

미적2 62번 해설이 완전 다른 내용이 나와있는데....이건뭔가요!!?뭔넓이랑 역함수 나와있는데요해설에. 근데 62번문제가 절대 아니거든요... ????

keDWYZi2mFlMU5 2017-09-13 21:27:20

139번 해설 xy평면에 수직인 쪽에서 바라보는 시점에서 원 C1 C2가 바뀌어져 서술되어있는거ㅓㅅ 같습니다
원 C1의 반지름 길이가 C2 반지름길이ㅣ와 크거나 같아야하지않나요

건휸 2017-09-10 20:09:19

현재 미적2랑 기벡 몇쇄까지 나왔나요???
미적3쇄 기벡2쇄인데 오류 다 수정되어 있나요??

담쟁이 2017-08-21 21:21:51

연도가 지날때마다 문제들이 많이 바뀌나요?

VJSRrvaWQTMHnY 2018-01-23 21:55:33

ㄹㅇ

수귀도사 2017-08-20 10:46:04

질문에 대한 답을 안해주네요 1주일이 지났는 데도요 너무성의가 없어요
책산것 후회 되네요. 그리 산뜻한 문제도 별로 없던데요. 단순하고 수능에 과연 만점을 가르는 문제가 될 수 있는지
묻는 다면 노라고 답하고싶습니다.

수귀도사 2017-08-13 23:39:34

아래 질문중 오타수정합니다. ocㅗ L

수귀도사 2017-08-13 23:31:26

n제 기벡 181 즉 마지막문제 질문드립니다. 직선ah가 구에 접하면 중심o와 연결하면 각 oah가 수직아닌가요
삼수선정리에 의하여 ohㅗL 이지요 어찌 풀이 처럼 odㅗL 이 될수 있는지요

하텍 2017-08-12 16:17:39

63번에 a=3 b=1/2도 만족 하네요..정오표같은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하텍 2017-08-12 16:17:53

아 62번\

Koyuhf7Yx9aLgw 2017-08-24 19:59:24

맞아요...감소함수 아니여도 되는데
K값이 하나밖에 안나와도 그 값이 최대값이 되니까 조건에 모순되는 점도 없고...

su0shin 2017-09-16 16:45:49

와저도요...........그래서 답지보니까 완전다른문제의 해설이 되어있는데 이건뭘까요...답이 87이래요...

doqlRYz7baWs6y 2017-10-22 12:11:11

정오표에는 2쇄 반영이라고 되어 있는데 3쇄인데 반영 안되어 있네요. 그냥 정오표 보시고 푸세요;;

논리적풀이 2017-08-11 07:50:55

지금 마약기벡 몇쇄인가요?
기벡 오타수정은 발견된건 다되었나요?

8666162 2017-08-08 21:45:16

134번에서 x=2일때의 g(x)h(x)의 미분가능성은 따지지 않는 이유가 뭔가요??

ketCD50pSbzxqR 2017-07-27 21:47:21

129번에서 g'(x)에 2분의 1을 넣으면 0이되면 0이상 실수에서 미분가능한 함수가 되는데 g(x)는 기함수기때문에 역시 미분 가능한 함수가 되서 g'(x)는 우함수가 됩니다 그럼 -2분의 1을 넣어도 되서 두식을 연립하면 결과가 이상해 집니다. ?????

sok5188 2017-07-27 15:24:38

미적2 113번에서 2f(2t)-f(t)=2/(t+1)^2 이므로 좌우변을 0~k까지 정적분한다고 정리하면 fx를 k~2k까지 정적분한값이 2/(t+1)^2를 0~k까지 정적분한값과 같은것아닌가요 ? 답지보고 잘못된부분을 찾으려해도 어디서 틀린지 모르겠습니다

마무리약점공략 2017-07-27 14:28:13

추가공개문항, 교재에 대한 질문 답변은 아래 까페를 이용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

다아알 2017-07-27 11:46:52

미적 2 103번에 x=1에서 극대가 되는데 x=1일 때도 연속은 안되지만 극대는 되는거 같은데요..
뭔가 오류가 있는것 같아 정오표 찾아보니
제책이 2쇄인데
103번 정오표에 f(3)>0이라는 부분이 없는데요??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ㅠ

마무리약점공략 2017-07-27 14:28:00

g(t)가 t=1에서 극대라는 말씀이신가요? g(t)는 t=1에서 정의되지 않습니다. g(1)의 값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극대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아알 2017-07-28 17:52:36

미적2 103번에 x=1에서 정의되지 않아도 극대정의자체가 함수의 연속과는 관계없이 f(x)>f(a)이므로 x=1우극한에서 그 근방에서 가장 큰 값을 갖기때문에 극대라고 볼수 있는것 아닌가요??

다아알 2017-07-28 17:53:13

그리고 제책이 2쇄인데
103번 정오표에
f(3)>0이라는 부분이 없어서요ㅠㅠ f(1)만 주어져있는데.. 어디를 말씀하시는건가요?

8H0VWNsti6n1uC 2017-07-27 11:40:31

93번에서 k가 9보다 클때 상수함수라는것이 명확한가요??
우함수일때도 만족하지않나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7-27 14:24:16

k>0에서 f(k)가 상수값으로 고정되지 않으면 (나)조건을 만족할 수 없습니다.

8H0VWNsti6n1uC 2017-07-26 16:32:15

77번에서 f(0)=g(0)=0이라면 g'(x)를 미분하고 0을 대입 했을 때 x<0인 구간에서 분모가 0이 되어버려서 정의가 되지 않습니다.
해설에서는 g(x)를 먼저 구하던데 발문에서 범위에 따라 미분하면 저런 문제가 생겨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7-27 14:22:18

질문하신 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일단 x<0인 구간에서 미분하신 다음에 0을 대입하셨다는 건가요? 번거로우시더라도 http://cafe.naver.com/mayakmath 여기로 들어오셔서 본인의 풀이를 손으로 쓴 사진을 첨부해주신다면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노코멘트 2017-07-26 09:30:25

7.25일 마약미적2 3쇄//기벡2쇄// 배송잘받았습니다.
제가 따로정오 고쳐야할 부분이 있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마약N 2017-07-26 09:59:59

3쇄, 2쇄면 그냥 푸셔도 무방합니다.

atom2 2017-07-25 15:02:59

기벡 108번 AD // BC 가 어떻게 나오는거죠?

마약N 2017-07-26 09:59:47

사다리꼴 ABCD이므로 한 쌍의 대변은 평행합니다.

마약N 2017-07-25 13:27:04

추가공개문항, 교재에 대한 질문 답변은 아래 까페를 이용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

f60huqzr2peAiw 2017-07-24 14:24:43

미적2 30번에서 f(t)/t를 기울기라고 생각해서 풀면 왜 안풀려요?

마약N 2017-07-24 18:31:25

기울기라고 보셔도 풀 수 있습니다~ 한번 더 해보시고 질문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PhysicsLab 2017-07-24 00:19:47

미적2 정오표에 기록된 사항이 꽤 있어 보이는데
3쇄 출시는 좀 기다려야 하나요?

마약N 2017-07-24 09:02:54

현재 3쇄 판매중입니다.

PhysicsLab 2017-07-24 16:27:00

2쇄까지의 정오 사항은 모두 반영된 것이 맞나요?

jhs41800 2017-07-22 20:48:13

미적2 오늘 샀는데 3쇄인가요? 현재까지 추가된 오타는 없죠?

마약N 2017-07-24 09:02:46

네 3쇄일겁니다. 추가 오타는 없습니다.

fDYM2IEA7OT1g6 2017-07-21 14:41:39

62번에서 어떻게 봐야지 ㄷ 보기가 감소함수라고 볼 수 있나요? K값이 정해진 상수인데

마무리약점공략 2017-07-21 17:16:05

k값이 상수가 아니라 k의 최댓값이 5/3 입니다.

ExY6luhWM5b49t 2017-07-21 13:24:11

미적분2 124번 답지 보면 엄청 길게 풀이 되어 있는데....
조건(가)에서 (1-k)f(1)=0과 우변을 계산해보면 f(x)는 최고차항의 계수가 1/4인 삼차함수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조건(다)에서 f(x)의 실근이 1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조건(가)의 양변을 x에대하여 미분해 보면 f(x)+xf'(x)-kf'(x)=(x-1)(x-a)(x-5)입니다.x=1을 대입하면 f(1)+f'(1)-kf(1)=0이므로
i)k=1 이면 f(1)=0이므로 조건(나)에 모순(조건(다)에서 f(x)의 실근이 1개 이므로)
ii)f(1)=0 이면 f'(1)=kf'(1) 조건(나)를 만족 시키려면 k=1 이 아니므로 f'(1)=0
따라서 f(x)=1/4(x-1)(x-1)(x-1) 이다.
따라서f(3)=2
이렇게 풀면 안되나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7-21 17:17:47

문항의 초기버전이 다항함수가 아니었는데 다항함수로 바꾸면서 더 간단한 풀이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해설은 그 이전 버전의 논리 흐름대로 풀었는데 다항함수에 알맞은 간단한 풀이를 놓쳤네요. 다항함수관점으로 다른분이 풀어놓은 해설 링크 올려드립니다.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mayakmath/85

아기호두 2017-07-16 09:46:21

52번 해설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2쇄 기준 해설지 6번째 줄부터 g(1) = 0 임과, (가)조건의 f(1) = e, g(x) ≤ 0 라는 조건을 이용하여 g′(1) = 0 을 유추. f′(1) = 2e라는 조건을 이끌어냅니다 . 이끌어낸 조건( f′(1) = 2e )과 f(0)=1, f(1) =e로 이차함수 f(x)를 이끌어냅니다.

그런데 g(0) 또한 0이기에 해설지와 같은 논리(극대값)로 진행하면 f′(0) =3 이라는 조건또한 도출됩니다. 그리고 f′(1) = 2e, f(0)=1, f(1) =e, f′(0) =3 이 4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는 이차함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의문점이 있어 댓글남깁니다.

마약N 2017-07-17 14:50:08

g(x)가 음이 아닌 실수전체에서 0이하이고 g(0)=0인 것은 맞습니다. 만약 g(x)=-x와 같은 함수라면 이 둘을 모두 만족시키지만 그 지점에서 g'(0)=0일 필요는 없습니다. 구간의 끝부분이기 때문에 x=1일 때와 차이가 있습니다.

wAkFq2JZ6zdtIo 2017-07-14 20:27:02

작년기벡구입했었는데요... 몇번이 삭제된건지좀 알려주세요(이유도요). 죄송한데, 추가된 문항만 메일로 보내주실수 있나요??(추가된문항번호도)

wAkFq2JZ6zdtIo 2017-07-14 20:27:50

추가된 문항 보내주실수없다면 추가된 문항 번호라도 알려주세요 친구꺼보고라도 풀고싶어요..

wAkFq2JZ6zdtIo 2017-07-15 10:47:44
마약N 2017-07-15 15:46:15

까페에 답변 드렸습니다.

마무리약점공략 2017-07-13 12:33:44

추가공개문항, 교재에 대한 질문 답변은 아래 까페를 이용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

hV4xsAF2jbr7LX 2017-07-12 23:27:45

기벡이랑 미적분 2 해설지를 학교에서 분실을 했습니다 (마치 누가 가져간것처럼...) 혹시 해설지만 따로 구입하거나 파일을 좀 받을 수 있을까요 ㅠㅠ

마약N 2017-07-13 09:15:15

해설지 파일만 따로 제공하는 것은 곤란합니다..주변에 책을 구매한 학생이 있다면 복사해서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언수외국수영 2017-07-11 15:43:01

미적분2 129번에 f(x)가 미분가능하다는 조건은 어디에 쓰이는 건가요?

마약N 2017-07-13 09:23:05

확인해본 결과 f의 미분가능성은 문제에 사용되지 않네요. 과조건이 맞습니다. 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아알 2017-07-10 20:13:33

마약n제 미적 45번에 g'(0)=0이고 0좌우에 부호변화가 있긴한데

극소라면 g"(0)>0이어야 하는데 g"(0)=0인데도 극소의 조건을 만족할수 있나요??

마약N 2017-07-13 09:10:09

y=x^4 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IfKDinuShrOtJ 2017-07-10 18:55:41

기벡 128번문항 해설지 그림 파악이 잘 안되서 질문드려요!!
해설지에 보면 그림에서 점c가 구 안에 있는 것 처럼 나오는데 문제와 같은 상황에서도 해설지의 그림과같은 상황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제가 그림을 잘못본건가요...???

마약N 2017-07-13 09:09:47

점 C는 구 내부의 점이 아닙니다. 그림상으로는 그렇게 보일 수도 있는데 지면을 활용하다 보니 그렇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ycboh2X0AvG7pq 2017-07-09 17:18:15

미2 98번에 문제에서 둘러싸인 부분의 개수 인데 무슨 개수인지 저만 모르는건가요ㅜㅜ

마약N 2017-07-09 18:38:11

이차함수랑 두 점에서 만나는 직선을 생각해 보면 둘러싸여 있는 영역이 한 개 입니다. 삼차함수랑 세 점에서 만나는 직선을 생각해보면 둘러싸인 영역의 개수가 3개입니다. 이해를 돕는 예시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someday1 2017-07-08 21:05:01

정오표가 오타가 많ㄴ아서 그러는데
언제쯤 사면 될까요?

마약N 2017-07-09 18:38:35

미2 3쇄, 기벡 2쇄 판매중이고 아직 추가적인 오타, 오류 수정은 없습니다. 아톰페이지를 이용해 구매하시면 될 듯 싶네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7-03 16:33:51

추가공개문항, 교재에 대한 질문 답변은 아래 까페를 이용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

0Ras7tNehrgUHm 2017-07-03 12:44:53

미적분 2 교재 65번 질문드려요.
결국 f(x)는 x<=1인 구간에서 상수함수인데
상수함수가 이계도함수를 갖는다고 할 수 있나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7-03 15:01:21

네.

4VMmaQtnwlboIp 2017-07-02 23:28:16

안되는거 알지만 혹시나 여쭤보는데요 !

예판때 구매한 구매자인데, 나중에 문풀시기 되면 풀려고 미리 구매했던건데, 지금 보니

정오표가.. 심..가..각하게 많네요.. ㅠㅠ 교환은 안되지요 ? ㅠㅠ

4VMmaQtnwlboIp 2017-07-03 00:11:36

비닐도 안 뜯은 새거예요 ㅠㅠ

마무리약점공략 2017-07-03 15:00:51

판매와 관련해서는 저희한테 권한이 있는 것이 아니라 아마 힘들 것 같네요ㅠ

UJgbR96pH3ATLz 2017-07-01 16:00:40

미적 107번 질문있습니다
이계도가 존재한다고해서 이계도가 연속이 아니라고 알고있는데요
이계도의 극한값은 존재하는 건가요?

UJgbR96pH3ATLz 2017-07-01 16:02:00

연속이 아니라>연속인 것은 아니라

마무리약점공략 2017-07-03 16:32:41

두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진 함수의 미분가능성을 따질 때, 엄밀하게는 미분계수의 정의를 이용하지만 기출에서 충분히 다루듯이 도함수의 연속성을 이용하여 간략하게 풀기도 합니다. 엄밀함이 떨어지지만 풀이의 효율성을 생각하면 실전적인 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부분이 이계도함수의 연속성을 알 수 없는 상태에서 f''(x)의 0에서의 좌극한과 우극한이 같다는 것을 통해 k=2라는 것을 찾았는데 이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냐라고 하신것 맞나요? 결론적으로 엄밀하지 못한 게 맞지만 틀린 것은 아닙니다. 미분계수의 정의를 통한 엄밀한 풀이는링크에 달아두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231

lx64XLqvJtsAfu 2017-06-29 10:32:36

지금 주문하면 오탈자 수정한 3쇄 배송되는거 맞나요?

마약N 2017-06-29 15:04:07

네 맞습니다~ 미적분2 3쇄, 기벡 2쇄 판매중입니다.

마약N 2017-06-27 15:09:24

추가공개문항, 질문 답변은 아래 까페를 이용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

ExY6luhWM5b49t 2017-06-24 21:13:07

마약n제 미적분2 87쪽 121번 에서 h(x)가 실수 전체집합에서 미분가능하다는 조건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f`(x)=0을 만족하는 실수 a에서 h(x)가 미분 불가능이 되는 거 아닌가요 그렇게되면 A={1} , B={0} 인 경우가 생기는것 같아서......제가 잘못 아는것 같기도 하고..... 정확히 말로 표현을 못 하겠어요

마약수학 2017-06-26 09:37:11

f'(x)=0을 만족시키는 x가 존재한다면 g'(x)=1을 만족시키는 x가 두개가 됩니다. 이 경우 해설에 나와있는것처럼 조건에 모순이 됩니다

CRUX 2017-06-24 19:26:17

안녕하세요. 91번 문항에 대해서 2가지 측면의 문항오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로 해설에 나온대로 f(π)=2π라고 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일단은 정의역 범위가 구간[0,π] 이므로 해가 0이상 π/2이하, π가 됩니다. 하지만 해가 0이상 π/2이하 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해 조건이 문제가 있다고 보여 지고요.

두번째로는 sinx이상 sinf(x) 이면 x가 0이상이고 π/2이하일때 f(x)는 x이상 π-x이하 라고 해설하신 것 역시 문제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생각 되는 것은f(x)는 x+2nπ이상 π-x+2nπ이하이고 f(π/2)=π/2+2nπ (n은 정수)입니다.

그래서 제 나름 대로 문제를 수정해 보자면

일단 구간을 [0,π)로 하셔야 합니다. 이것을 통해 해가 π가 포함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f(π/2)=π/2라는 조건을 제시해서 2nπ가 0이 될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신다면 두번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CRUX 2017-06-24 19:27:44

질문에 π가 들어 있어서 질문하기 어려웠네요. ㅎㅎ 빠른 검토 부탁드립니다.

마약N 2017-06-25 19:32:18

정오표에 있는 내용인거 같은데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꿈을갖자 2017-06-24 17:48:13

95번에서 왜 꼭 g'(0)=0이어야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ㅠㅠ

g(f(x))가 x=0에서 도함수값이 0이면 되는거지 , g(x)자체가 x=0에서 도함수값이 0이어야 할 필요는 없지 않나요??

g(f(x))를 미분하면 g'(f(x))f'(x)인데 여기에 x=0을 대입하면 g'(f(0))f'(0)인데 어차피 f'(0)=0이므로 g'(f(0))f'(0)=0이니까.

굳이 g'(0)=0이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약N 2017-06-25 19:28:57

(가) 조건에서 나오는 결과는 -2이상 2이하의 구간에서는 우함수라는 것입니다. 우함수이면 0에서 기울기가 0이어야 된다는 사실을 이용한 것이구요. 꿈을갖자님이 말씀하신 결과 자체는 맞습니다. 그러나 우함수라는 사실을 이용하지 않은 결과이므로 그 결과만 가지고 g'(0)=0이 아니여도 된다고 판단하는 것은 조건을 모두 활용하지 않은 것이 됩니다.

오뉄 2017-06-24 13:34:07

129번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되는게 g(x)가 기함수니까 g'(x)
는 우함수이고 g'(1/2) =g'(-1/2)=0 성립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그렇게 되면 a=-b /a=b꼴 나오는데요.
수알못이라서 궁금해서 그러는데 조금 생각해주실수 있나요?

마약N 2017-06-24 16:32:50

g(x)는 실수 전체의 집합에서 기함수이고 g'(x)는 우함수인 것은 맞습니다. 따라서 g'(1/2)=g'(-1/2)=0인 것 까지도 맞습니다. 하지만 (나) 조건의 식은 1/2이상일 경우에만 성립하는 식이므로 (나) 식에 -1/2을 대입해서 나온식은 옳은 관계식이 아닙니다.

물흐르듯잘될거시야 2017-06-23 19:56:34

미적 41쪽 60번 문항에 함수와 방정식이 둘다 f(x)로 표기되는데 가능한 건가요..?ㅠ 제가 틀렸다면 죄송해여... 궁금해서여..

마약N 2017-06-24 16:28:49

네 등식이 정확히 함수인지 방정식인지를 언급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함수 f(x)=2x-1 에 대하여 방정식 f(x)=x^2을 풀어라. 라고 하면 x^2 = 2x-1이라는 방정식과 다를게 없습니다. 따라서 60번에서는 주어진 방정식의 근을 곡선 y=f(x)와 직선 y=mx+k의 교점의 x좌표로 보면 됩니다.

마약N 2017-06-22 16:15:31

질문과 답변 / 추가공개문항 확인 등은 http://cafe.naver.com/mayakmath 를 통해 해주시면 더 빠르게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lpL6TwUsaktjH1 2017-06-21 19:11:33

미적분2 23번문항과 132번문항에 오류가 있어서 제보합니다.
23번문항은 함수의 특징을 보면 f가 감소함수이므로 f''은 구간 [1,e]에서 증가하고, 따라서 |f'(1)|<|f'(e)|입니다. 따라서 위 조건을 만족하는 함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32번문항은 해설상의 그래프를 참고하여 f를 그린 뒤, y=k의 직선과 f(x)가 만나는 점에 대하여 생각하면 위 조건을 항상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도 함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제를 검토하실 때 함수의 존재성정도는 확인하셨어야 하는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만 이런 부분은 아주 아쉽군요.

마약N 2017-06-22 09:22:49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저희도 검토해봤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그런데 혹시 오르비 쪽지 주실 수 있나요? 닉네임 '마약N'으로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lbatross 2017-06-21 15:21:05

마약n제 문돌이용은 안나오나요ㅜㅜ

마무리약점공략 2017-06-21 16:28:01

올해는 안나올 것 같네요 ㅠ

greg0124 2017-06-20 21:29:21

미적 62번 1이 극댓값을가질 이유는 없지 않나요? 그리고 f가 주기함수면 K의최댓값이 존재하지 않지않나요?

greg0124 2017-06-21 08:18:27

(다)조건에서 K는 강한부등호네요 죄송합니다 .

마약N 2017-06-20 09:53:34

질문과 답변 / 추가공개문항 확인 등은 http://cafe.naver.com/mayakmath 를 통해 해주시면 더 빠르게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greg0124 2017-06-21 20:11:54

62번 (다) 조건에서 1이 극댓값인것좀설명해주세오

올인007 2017-06-20 06:34:28

미적2와 기벡 마약 구매자입니다! 정오표 부탁드릴께요 ㅠㅠ 여기에 남기는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꼭 부탁드려요! qhals109@naver.com

마약N 2017-06-20 09:07:42

판매페이지 하단에 정오표 있습니다! 작년 기벡을 구매하신거면 http://cafe.naver.com/mayakmath 로 들어오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연의대 ㄱㄱ 2017-06-19 22:48:49

134번 감마에서 미분가능한이유가
f(g(t))=f(t)인 상태에서 감마의 오른쪽과 왼쪽에서 함수가 약간 다름이 보이며 오른쪽과 왼쪽만 따로놓고 보았을때는 각각 (알파,감마) ,(감마,베타) 구간에서 미분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감마에서 미분가능하냐는건데 그렇다면 이글처음에 있는 식을 감마의 오른쪽함수와 왼쪽함수로 나눠서 생각한후 미분하여 각각 감마의 우극한 좌극한으로 보내주면 모두 0/실수 꼴이므로 0라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라고 설명하는것이 수학적으로 오류가없나요

마약N 2017-06-20 09:45:44

http://cafe.naver.com/mayakmath/17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aosqkf69 2017-06-19 20:15:22

마약n제 기벡,미적2구매자입니다. 정오표 부탁합니다.
vnddka12@naver.com

마약N 2017-06-20 15:27:27

판매페이지 하단에 정오표 있습니다! 작년 기벡을 구매하신거면 http://cafe.naver.com/mayakmath 들어오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독고다이 2017-06-19 17:51:01

미적2 15번 문제 엑스가 3파이/2일때의 변곡접선의 와이 절편을 구허면 -15가나오고 엑스가 5파이/2애서의 변곡접선을 구해서 와이 절편을 구하면 25가 나옵니다. -15에서 25사이라고 생각해서 틀렸습니다. 어디부분에서 잘못생각했는지 설명해주세요. 25가 아니고 5가 와이 절편으로 나올때 어떤 상황인지도 설명해주세요.

마약N 2017-06-20 09:33:54

http://cafe.naver.com/mayakmath/16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마약N 2017-06-19 16:12:11

작년 기벡 정오표 및 교재 질문은 까페를 통해 해주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yakmath

midCR5sIQYBTlg 2017-06-19 09:34:04

저도 작년 기벡n제 구매자인데요 정오표 dbwo500@naver.com로보내주세요

마약N 2017-06-19 16:15:30

보내드렸습니다.

무루 2017-06-18 13:51:46

작년 기벡 n제 정오표
pss1804@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약N 2017-06-19 16:15:14

보내드렸습니다!

최지훈(연의) 2017-06-18 08:39:51

작년이랑 많이 겹치나요?

마약N 2017-06-19 16:14:37

기벡은 151문항중 2문항 삭제, 32문항 추가 되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Ye1klax0twHsTi 2017-06-17 09:46:33

현재 미적분 3쇄 판매 중 인가요?

마약N 2017-06-19 16:14:19

곧 판매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정확한 시기는 저희도 모르겠습니다. 판매가 시작되면 오르비 캐스트에 글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마약N 2017-06-19 16:59:03

오늘 아톰 판매페이지에서 전부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현우진봇 2017-06-16 23:48:34

기벡만 일단 사봤는데 문제 마음에드네요!

마약N 2017-06-19 16:13:50

좋은 평가 감사드립니다!

NkQwPpus03dTtA 2017-06-16 14:02:07

기벡39번에 왜 P의 좌표가 (sin2세타, -cos2세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좋은문제 좋은 책 감사합니다!

마약N 2017-06-19 16:13:43

P와 Q의 속력이 같기 때문에 P가 움직인 거리와 Q가 움직인 거리가 같습니다. 따라서 원주각의 크기를 비교해보시면 2배 관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JgbR96pH3ATLz 2017-06-15 14:51:25

문항번호대별로 난이도가, 수능 문제지에 구성된다고 한다면 어느정도 번호가 되나요?
(예를 들어, 50-60번대라면 수능에선 20번 정도. 이런식으로요)

마약N 2017-06-19 16:13:20

기벡은 100번대 넘어가면 쉬운 29번 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미적은 80번대부터 21번 난이도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꿈을갖자 2017-06-14 23:52:38

마약n제 해설54페이지 오류 문의드립니다.
ㅠf ' (ㅠ/2)-f(ㅠ/2)+f(-ㅠ/2)=cos(-ㅠ/2)이면 f ' (ㅠ/2)=-2/ㅠ^2 ('마이너스' 파이제곱분의 2)이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6-15 10:20:12

문의하신 내용은 정오표에 반영되어 있는 문항입니다. 정오표 참조 부탁드립니다. 학습에 지장을 드려 죄송합니다.

꿈을갖자 2017-06-14 23:52:37

마약n제 해설54페이지 오류 문의드립니다.
ㅠf ' (ㅠ/2)-f(ㅠ/2)+f(-ㅠ/2)=cos(-ㅠ/2)이면 f ' (ㅠ/2)=-2/ㅠ^2 ('마이너스' 파이제곱분의 2)이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덕키 2017-06-14 20:49:29

안녕하세요 올해 수능준비하는 n수생입니다
제가 미적2 134번 문제에서 g(t)의 그래프를 그리는 과정에서 ( 베타, 감마 ) 구간에서의 그래프 개형을 어떻게 표현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어떻게 미분가능성을 따지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답지에 직접해보면 알수 있다고 되어있어서.. 저는, 그 구간에서 f(x)그래프에서 역함수 꼴이 될거라고 추론했는데, 이상한 추론인가요??

아오오옹 2017-06-14 19:55:58

마약 45번문제
조건에서 g(x)가 x=0 극솟값을 가진다고했는데 g"(0)=0 이 나와요
g"(0)>0이 나와야하는거아녜요??

마무리약점공략 2017-06-15 10:16:20

극솟값이면 g''(0)>0 인게 아니라 g''(0)>0이면 극솟값입니다. 이 명제는 필요충분조건이 아닙니다. 예를들어 f(x)=x^4의 그래프에서 생각해보시면 x=0에서 극소이지만 f''(0)=0입니다.

조지해리슨 2017-06-14 00:02:12

기벡편 작년에 비해 단원별로 몇 문제씩 늘어났죠?
총 30문제 늘어난 건 알겠는데...

마약N 2017-06-14 10:12:06

이차곡선 7문항 평면벡터 4문항 공간파트 21문항 추가 되었습니다.

e0WN8uFz42rXER 2017-06-13 16:50:16

미적 134번에 해설에서 t=감마 에선 미분가능하고 t= 베타 에서 미분 불가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아래 해설을 읽어봐도 모르겠습니다..

e0WN8uFz42rXER 2017-06-13 16:51:18

(t가 베타에서 미분불가능하니까 감마에선 미분가능하다는 건 알겠는데 베타에서 미분불가능한것을 모르겟습니다)

마약N 2017-06-14 10:16:54

베타보다 크면 f(x)=f(t)를 만족시키는 x의 최댓값이 곧 t이므로 x=t입니다. 따라서 그래프의 모양은 직선(기울기1)이 됩니다.
베타보다 작을 때는 f는 감소하는데 따라서 기울기가 1이 될 수 없고 미분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갓보석 2017-06-12 23:55:08

작년 마약 n제 기하와 벡터 샀었는데 올해꺼랑 차이가 많이 크나요? 작년것 풀어도 크게 무방 없나요?

마약N 2017-06-13 09:14:38

작년 151 문제에서 2문제 빼고 31문제 추가해서 180문항입니다. 가지고 계신 책이 있다면 무리해서 책을 구매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호진2 2017-06-12 16:01:28

미적 77번 문제 오류 인듯 합니다. g(x) = - (x - g(x))^1/2 에서 기본적으로 x - g(x) >= 0 을 만족시켜야 하는데 이 조건 하에서 답이 구해지지 않고, 해설에서 설명한 g(x)를 위 식에 대입해보면 x - g(x)가 (- 1/4, 0)구간에서 음수가 됩니다. 확인해 보시고 오류 맞다면 수정좀 해주세요

마약N 2017-06-12 16:40:44

오류가 아닌것 같습니다
g(x)=루트(x+1/4) -1/2 일 때가 답인 상황이고 x-g(x) >=0을 만족시키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호진2 2017-06-12 19:53:52

죄송합니다. 착각했습니다. 그런데, 해설에서 불필요한 과정이 있는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문제 조건에 따르면 g(x)는 항상 음수이므로 해설에서 제시한 첫번째 case 는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A = B 에서 양변을 제곱하여 A^2 = B^2 한 방정식을 풀게 되면 A = B 와 A= -B인 경우를 모두 포함하는 결과가 나와서 두가지 케이스가 된것인데, 이 문제 상황에서는 무리함수의 치역이 반드시 0 이상이라는 조건때문에 굳이 케이스를 두가지로 나눌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약N 2017-06-13 09:13:40

아 그러네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입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ㅎㅎ

e0WN8uFz42rXER 2017-06-11 19:52:49

미적 125번문제에서 제시문 (나) 식을 미분한다음 x에 x+3을 대입해서 나온식들(3<x<6,6<x<9,9<x<12일때)을 적분해서 제시문 (다)의 값으로 a,b으로 구하면 안되는 건가요?

(항상 답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약N 2017-06-12 09:47:49

문자를 치환할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등호는 편의상 빼고 생각하겠습니다.
(나)를 미분하면 0<x<3 일 때, f(g(x))=-pi a cos(pix) +2bx -3b 입니다.
부등식에 +3을 해주면
3<x+3<6 일 때, f(g(x))=-pi a cos(pix) +2bx -3b입니다. 여기까지는 그냥 부등식의 양변에 3만 더한 것일 뿐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이 때, x+3=t로 치환한다면
3<t<6일 때, f(g(t-3))=-pi a cos{pi(t-3)} +2b(t-3) -3b 이 됩니다.
여저히 t의 범위에 맞추어 값을 식에 대입하면 원래 (나) 조건과 다를것이 없는 조건이 됩니다.

x라는 문자를 다시 x를 이용해서 치환을 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주어진 조건의 문자를 치환할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VG6vFfjLB9um4O 2017-06-10 20:02:24

미2 134번 문제 t=감마 에서 미분 가능한 것 수식적으로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여?? ㅠㅠ

마약N 2017-06-12 09:39:44

메일 주소 알려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VG6vFfjLB9um4O 2017-06-12 10:59:44

leeshsho@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마약N 2017-06-12 12:05:02

보내드렸습니다!

연의대 ㄱㄱ 2017-06-19 22:33:19

manchaster1711@gmail.com 으로도 좀 보내주세요~

연의대 ㄱㄱ 2017-06-10 15:54:26

미적분,기벡 전부 사서 다풀었는데요
둘다 시중나온 문제집중 가장 어렵고 고민이 많이 할수있게 만들어놓은것같네요
저같은경우는 기벡은 하루에 27문제 미분은 20문제 씩 일주일 풀었는데
그렇게풀다보니 4~5시간씩 걸리는거같네요 하지만 문제는 참좋아요 30,29,21 위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약N 2017-06-10 16:24:48

좋은 평가 감사드립니다!

7XBVHbwofSZq3d 2017-06-10 13:12:23

모든 오류사항 다 정리된건가요?? 미적은 1쇄샀는데.,.. 기벡은 완벽히 오류없는 책사려고하는데 수정해서 인쇄 다 된건가요??

마약N 2017-06-10 16:24:18

미적은 정오표 꼭 보셔야 할 것 같고 기벡은 2쇄라면 현재까지는 안보셔도 무방합니다.

핑모 2017-06-09 21:18:39

미적2 기벡 몇문제씩인가요??

마약N 2017-06-10 16:23:52

미2 135문제 기벡 181문제입니다.

UJgbR96pH3ATLz 2017-06-09 15:52:40

하루에 8문제씩 풀고 있는데, 두가지 방법으로 풀고 있습니다.
처음 풀 땐, 시험장에서 만났다는 생각으로 풀고

그 뒤 바로 다시 풀 때땐 직관으로 처리했던 부분이나, 과거 기출분석이나 여타 문제를 풀며 얻었던 방법으로, 논리적인 증명 없이 일단 풀었던 그런 부분들을 천천히 증명해보고 확인해보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처음풀 때의 제 풀이랑 답지 풀이의 무게감이라 할까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이렇게 차이 없는 문제들도 다시 엄밀하게 풀어보는게 도움이 될까요?

UJgbR96pH3ATLz 2017-06-09 15:53:19

그리거 이렇게 풀다보니 하루에 8문제정도 밖에 못 풀어서 많이 더디단 느낌이 드네요.. 조언 부탁드려요

UJgbR96pH3ATLz 2017-06-09 15:54:10

무게감이 없다는 건 풀이의 방향이나 속도, 그런게 같은 경우를 말하고자 핮 표현입니다

마약N 2017-06-09 17:24:11

답지 풀이는 저희가 시험장에서 푸는 것 이상으로 최대한 자세히 풀이했습니다. 본인의 풀이 그 이상의 무언가가 없다면 충분히 이해하셨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 전체 분량이 많지는 않으니 8문제씩 보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뒤쪽에 많이 어려운 문항들은 너무 매달리시진 마시고 아이디어나 풀이의 흐름만 익히는 것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UJgbR96pH3ATLz 2017-06-09 19:26:03

조언 감사합니다

e0WN8uFz42rXER 2017-06-09 15:44:57

미적 121번 답지 2) n=a<b 일때 풀이에서 x=a 에서 극값을 갖지 않는다고 나와있는데
극대값을 갖지 않는거 아닌가요?

e0WN8uFz42rXER 2017-06-09 15:46:10

3)에서도 x=b에서 극대값을 갖지 않는다고 해야되지 않나요

마약수학 2017-06-09 17:46:52

2) n=a<b 인 경우 x=a일 때 g(x)=0과 g'(x)=1이 모두 성립하므로 h'(x)의 부호가 x=a 근방에서 바뀌지 않습니다. 따라서 극값을 갖지 않는 것이고 3)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UdJEoTOmVep7iZ 2017-06-09 13:03:28

3쇄는 언제쯤 나오나요?

마약N 2017-06-09 17:20:58

미2는 인쇄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쇄 재고 소진되면 3쇄 구매가능한데 2쇄가 언제 재고소진이 될 지를 몰라서 정확한 답변은 힘듭니다.

zpFY2gJ16jGBRi 2017-06-09 10:21:26

문제가 어려우면서도 얻어갈게 많네요 :)
질문드립니다... 45번에서g(x) 가 x=0에서 극소이므로 g"(0)>0 인데
이계도함수를 g"(x) 를 구해서 x=0을 대입하면 g"(0)=0 이 나오는데 제가 잘못 구한건가요?

zpFY2gJ16jGBRi 2017-06-09 10:35:39

이계도함수를 통한 극값 판정할때 g(x) 가 x=a 에서 극소이면 g"(x)≥0 인가요 ? 아니면 등호없이 g"(x)> 인가요??

마약N 2017-06-09 17:20:19

등호가 붙습니다. 예를 들어 x^4의 x=0에서 극솟값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UJgbR96pH3ATLz 2017-06-08 16:05:10

미적 3번 질문있습니다
평행이동 하지 않고 주어진 함수 자체를 이용하여 푸는 방법은 없을까요?

마약N 2017-06-08 19:04:00

y=g(x) 위의 임의의 점을 X(a,b)라 하겠습니다. (b=g(a))점 X의 y=x+1에 대칭인 점을 X'(a',b')이라 하면 두 점의 중점은 직선 y=x+1위고 직선 XX'의 기울기는 -1입니다. 이 관계식을 정리하면 a'=b-1, b'=a+1이 나옵니다. 따라서 X'(b-1, a+1)입니다. X'은 함수 f의 그래프 위의 점이므로 대입하면 f(b-1)=a+1입니다. f의 역함수가 존재하므로 f역(a+1)=b-1이고 b=g(a)이므로 g(a)=f역(a+1)+1입니다.

VG6vFfjLB9um4O 2017-06-08 09:29:14

난이도 분포가 어떻게 되나요? 다 섞여있나요?

아니면 번호 증가하는 순서대로 대체적으로 난이도가 연속적으로? 증가하는 건가여?

마약N 2017-06-08 09:45:13

전반적으로 번호가 커지면 난이도도 올라가도록 배치했습니다.

e0WN8uFz42rXER 2017-06-07 10:48:28

미적 113번 문제에서
F(2t)- F(t) = -2/(t+1) + 2c
에서 t가 양수여도 0+쪽으로 접근한다면
c=1 이 되야하지 않나요

아니면 2f(2t)- tf(t) = 2t/(t+1)^2 를 0부터 x까지 적분한다고 하면 우변의 상수는 2가 나오는데
t가 양수면 0부터 적분하면 안되는 건가요?

마약N 2017-06-08 09:44:49

t>0이라는 조건때문에 우극한을 통해 구할 수 없습니다.
두번째 말씀하신 것도 결국 첫번째 말씀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상수부분은 2가 되지만 마찬가지로 t=0을 대입할 수 없습니다.

e0WN8uFz42rXER 2017-06-08 12:01:28

열린구간에서는 정적분이 안되서 그런건가요?

독고다이 2017-06-04 15:14:42

맞게 풀이한것 같은데 어디에서 잘못생각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찍어 보낼게요... 이메일 알려주세요... 궁금한것 사진 찍어 보낼게요..

dg15jang@naver.com

마약N 2017-06-04 16:57:38

aloe89@naver.com 으로 질문 주세요

cleanner 2017-06-03 17:02:36

아래께 서점에서 두권다샀는데 2쇄라고 적혀있던데, 그건 정오표가 반영된건가요?

마약N 2017-06-04 16:57:25

기벡은 전부 반영했는데 미적은 그렇지가 못합니다...정오표를 꼭 참조해 주세요!

VG6vFfjLB9um4O 2017-06-03 15:01:49

작년 교재는 있는데

올해 추가된 문항 풀어보려면 새 책 사야 하나여? ㅠ

마약N 2017-06-04 16:57:05

추가된 문항들을 꼭 풀어보고 싶으시면 새책을 사셔야 하긴 합니다..

Jrdugy 2017-06-03 13:46:28

혹시 작년 기벡이랑 다른점이 있는지요?
작년거 풀어도 올해거 다 커버 가능한가요?

마약N 2017-06-04 16:56:44

작년버전에서 2문항 빠지고 32문항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된 문항들을 반드시 풀어봐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2FHhoGNlspIBJx 2017-05-30 23:00:01

작년 기벡이라 정오표 부탁드립니다
manner_1@naver.com

마약N 2017-05-31 09:26:58

http://orbi.kr/00011820958
링크 확인부탁드립니다!

wlwlwlr 2017-05-30 17:19:25

서점에서도 판매하나요?

마약N 2017-05-30 20:58:08

네 판매합니다.

아르파 2017-05-30 14:53:38

미2 기벡 2쇄 나왔나요?

마약N 2017-05-30 20:58:04

네 2쇄 판매중입니다.

아르파 2017-06-03 11:58:53

2쇄부터는 오타 전혀 없죠?

아오오옹 2017-05-29 22:23:46

기벡 79번 선분AB와 변AC의중점(k라고하면) mk는 서로평행하지않나요?? 좌표로 표현하면 기울기똑같이나오던데 어디가잘못된건가요
이게맞다면 답은 √3*√3*cos파이/3 아닌가요?...

마약N 2017-05-30 20:57:53

네 평행한 것이 맞습니다. 최댓값을 갖는 상황은 AB와 OP가 평행할 때 입니다. MP와 BA 두 벡터가 평행해도 최대가 아닙니다. 벡터의 크기가 변하기 때문입니다.

CJ3EuNr9Bfe5Xo 2017-05-29 17:08:09

미적 102 번문제 답지보면 답지대로풀며누 5 와 6 이 바뀐것 같고요
애초에 5와 6 이 나오는 풀이도 오류있는 것 아닌가요?
N이 정수라는 조건에 안맞는데요??

CJ3EuNr9Bfe5Xo 2017-05-29 17:11:59

제가 pmp라 pdf 를 몬열어서 정오표를 못봐요..

마약N 2017-05-30 20:59:24

case1에서 b의 개수는 3개, case 2에서도 b의 개수는 3개로 수정되었습니다. 정오표필요하시면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라즈베리필드 2017-05-29 09:45:57

기벡 74번에 점 P와 점 Q의 중점이 원점 O이므로 PA+QA의 값을 PA+QA=2(PA+QA)/2=2OA=10 이라고 해서 답을 구했는데 제 풀이에서는 해설과 달리 PA+QA의 값이 상수로 나옵니다. 제 풀이에서 어디가 잘못된 부분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마약N 2017-05-30 20:52:52

선분의 길이의 합을 벡터의 합으로 오해한 것 같습니다. 다시 확인해보세요!

cldsfa 2017-05-28 00:10:12

101번에서 2에서의 기울기가 0이면 애초에 f'이 정의되지 않지 않나요?

마약N 2017-05-29 09:28:41

주어진 (가) 조건은 방정식의 실근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f역함수)의 도함수가 정의되지 않는 점이 생기는 것과는 무관합니다.

  1. 1
  2.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