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모의평가 - 영어 2017 적중을 뛰어넘는, '수능 CODE'를 담은 영어 모의평가! 승동 지음
책소개

수능 이후 재평가받은 모의평가

상상 이상으로 쉽게 나오거나 혹은 어렵게 나올 수 있는 것이 수능입니다. 실전 모의고사를 푸는 궁극적 목표는 수능 대비입니다. 이 모의평가는 수험생의 약점을 진단하면서 실전력을 키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수능 시험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에 대해 훈련해야 하고 피드백 할 수 있습니다. 이 모의평가에서는 각 회차마다 다양한 난이도 및 난이도 조절 변수를 다르게 설정하였으므로, 여러분들이 수능 시험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훈련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수능 경향의 CODE를 담은 모의평가 

수능 경향과 CODE를 분석한다는 것은 과거뿐만 아니라 향후 경향성을 예측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모의평가에서는 6월 평가원의 문제 경향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어떤 유형에서 변별력을 갖추는지, 또한 어느 유형 문제에서 연계 문항과 비연계 문항의 균형이 조절되거나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수능과 마찬가지로 각 문항마다의 논리적인 근거를 설정해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정답 이유와 오답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모의평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은 빈칸 추론, 간접 쓰기 그리고 어법·어휘 유형입니다. 이 모의평가는 정답 이유만 설명한 것이 아니라 빈칸 추론의 경우는 오답 선택지가 오답인 이유, 어법 유형은 각 선택지가 어떠한 어법 내용을 묻고 있는지 설명해줘 본인의 무엇을 아는지 모르는지 정확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모의평가를 통해 본인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히 구분할 수 있으며, 문제를 푸는데 국한하지 않고 해설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확실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문위원

김종현


검토진

이근우

김성구

박태성

이종민

하재훈

임종윤 (양지메가스터디 영어과)

저자소개

저자 김현석 (오르비 닉네임 : 승동)


2012 T.E.F 저자

2012, 2015 적중! 빈칸변형 저자

2013~ E-solution, S.D 모의평가 저자


현재 오르비 (http://orbi.kr) 에서 영어영역 멘토링 및 칼럼 작성 중

목차

영어영역 4회분 (듣기 포함) + 해설


※ 듣기 파일은 PC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서평

다음은 2016 수능 이후 오르비 (http://orbi.kr) 에 올라온 게시물들과 댓글들입니다.


1) 제목: 얼마전에 승동모의 별로라고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도○ 님

: 승동님 감사합니다. 불평부리면서라도 풀어서 선방했습니다.


2) 제목: 개인적으로 승동모의고사 푼게 정말 잘한선택인 듯

생체○매 님 

: 승동모 풀다보니 빈칸이나 제목추론 문제 고민하고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능력이 는 듯 하네요 그리고 시간안배도 꽤 여유롭게 했고


3) 댓글들

서○얌 님

: 올해도 승동 의문의 최종적 1승 추가 

su○oun○ 님

: 솔직히 승동모의보고 너무어렵네..라고생각했는데..ㅎㅎ지금은 수능보기전의 저를 쥐어박고싶어욬ㅋ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mjonly 2016-11-15 15:41:53

4회 25번이요
Prefer A to B 에서요 b보다 a 를 선호한다는 의미는
둘 다 선호하되, a 를 더 선호한다는 뜻이니 4번 답 동시대 예술가들과 만남과 박물관 방문을 선호했다가 맞지 않나요?

1DLA4TchfpY8oi 2016-11-13 23:03:24

3회 37번 acb는 안되나요 저는 a의 this extraordinary~를 주어진 문장의 keen sense와 이어진다고 생각했는데
now a year later가 나오고 previously나오고 b나와도 유기적으로 연결되는데

Q3nCgFilMOPbso 2016-11-13 21:05:19

3회 22번 선지4번의 the problem solving process 가 확산적사고랑 수렴적사고로받아지는거아닌가요?4번은왜안되요?

Qe4WCDsxLVA2Sm 2016-11-12 16:23:26

답지 잃어버렸는데 jwpark1218@naver.com으로 보내주실수 있나요? ㅠ

7srgS4YNLRVwle 2016-11-11 20:30:05

4회 34번의 답 3번에서요 목적을 위해 행동한다는거까지 이해가가는데, 동물과 인간이 비이성적인 존재라는 근거는 어디있는건가요?

Q3nCgFilMOPbso 2016-11-11 20:05:54

1회 38번4번선지앞 reflect problems 랑 4번뒤 these problems랑 같게보면 4번에 넣을수 없지않나요...?아무리봐도 이해를못하겠어요ㅜㅜ

1DLA4TchfpY8oi 2016-11-11 15:54:21

4회 23번 2번은 왜 답이 안되나요? 그리고 39번 these가 빼라는 것 지금 봤는데 빼도 3번이 꼭 정답이라고 만 할 수 없지 않나요?
선생님께서 정답의 근거로 제시한 that을 주어진 문장을 2번에 넣어도 that이 꼭 바로 앞에 있이리란 법은 없으니
있든 없든 2번도 되는 것 아닌가요?

EG64X8gSFPW2Kz 2016-11-11 17:01:15

너로부터 너의 케릭터가 흐르게끔 해라 라는 문장이 저도 자연스럽게하라라는 의미로 해석했는데...
너의케릭터가 주어진 배역인지 그냥 자기자신인지 모호한 감이 있네요

승동 2016-11-11 19:14:17

지문에서 Flow into you 라고 되어있는데
선택지는 Flow out of you 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지문 내용과 일치하지 않으므로 오답입니다

ㄱㄿ 2016-11-11 13:21:51

4회 38번 답이 왜 4번인지 이해가 잘 안되요 ㅠㅠ
제 생각에는 3번이 더 자연스러워 보이는데...
그 다음문장이 주어진 문장을 설명하고 있다고 생각해서요

spongebob238 2016-11-09 15:29:15

4회 39번 2번바로 뒤문장의 these children은 앞에 무엇을 받나요? 답3했다가 앞에 these children이 받는게 없어서 2로 고쳤더니 틀렸네요

승동 2016-11-11 19:13:31

these는 삭제하셔야 됩니다 죄송합니다

세모네모 2016-11-07 22:27:58

3회 38번 질문이 여러개 있던데 답이 하나도 안달려있길래 다시 올려봅니다..
them이 3번 뒷 문장의 this를 가리키고, 그 this는 앞문장의 different words를 가리킨다고 볼 수도 있지 않는가요?
제시문이 들어가기는 4번 5번이 영 애매해사 한참 고민하다 틀렸네요 ㅠㅠ

Mg8dceZOhPm6zT 2016-11-07 15:51:55

3회 11번 듣기 before cooking, 이면 조리 전 아닌가요??..

KLNAJzgUo6f8aX 2016-11-07 00:32:16

저 답지를 잃어버려서 ㅠ 어떻게 방법없을까요?

승동 2016-11-11 19:13:19

ㅠㅠ 죄송합니다

해태맛동산 2016-11-06 20:41:07

38번에서 3번과 4번 사이의 the player이 첫 문장의 player을 가리킨다고 볼 수도 있지 않나요?

승동 2016-11-11 19:14:42

예시 안에서 봐야되므로 불가능합니다

학 수고대 2016-11-06 15:09:08

답지를 잃어 버려서 그런데 rks0815@naver.com여기로 보내주실수 있나요?

잉여맨 2016-11-06 11:30:07

1회 24번 도표에 항목 없는 것 저만 이상한가요? 정오표에도 없네요

귀요미교장 2016-11-05 18:57:51

4회 33번 질문이요 when i see it이랑 own experience and preconceptions를 중심으로 잡고 4번 선지에 있는 your word를 앞선 두 구를 통해 선택 했는데 왜 틀렸는지 이해가 안가요 그리고 해석에도 모든 사람들은 네가 의미하는것과 관련된 각자"만"의 경험과 선입관을 떠올린다 라고 했으니까 4번 선지의 다른 무엇보다 우선시 될수 있는것 아닌가요???

하나님께 영광 2016-11-04 17:41:47

저 sd 모의고사 샀는데 답지(해설) 일부를 분실 해가지고 혹시 pdf파일 같은거로 답지 주실수 있나요

승동 2016-11-11 19:14:51

저작권 문제상 불가능합니다 죄송합니다 ㅠ

엄마합격했어 2016-11-04 17:17:57

1회 36번 해석 5번째 줄

발상에 왔다 -> 발상에 저항해 왔다

규님 2016-11-04 14:28:54

4회 23번문제 왜 2번선지는 답이 될 수 없나요ㅜㅜ그리고 5번선지가 정확히 답이 되려면 beginners 앞에 many 가 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흰쟈밍 2016-11-03 20:29:50

2회 22번 4번선지에서 "reorganize your office" 라는 표현을 쓰셨는데 reorganize는 어감상 정돈하다의 느낌보단 행정적인 부분을 개편한다는 식으로 쓰인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이표현을 구글에 검색했을때도 나오지않네요. 차라리 그냥 "organize your office"라고 쓰셨으면 혼란을 덜 주셨을것같습니다. 그리고 2회 19번도 애매한 느낌이 드는데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승동 2016-11-11 19:15:24

2회 19번은 애매하다는것이 뭔지 더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organize에 대해 지적해주신 점 감사합니다.

URVuk9CdtGXgwS 2016-11-03 19:45:06

아 진심;화나네
1회가 봉투 안에 없다고요ㅡㅡ
5일이 지나도록 피드백 하나 없네요
학원 학교 후배들한테 SD무조건 거르라고 해야겠네요
쓰레기같은 서비스 ㅅㅅ

승동 2016-11-03 23:10:39

고객센터에 피드백이 안 왔나요?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연락이 안왔으면 다시 연락주세요 저는 관리자가 피드백 해 줄 줄 알았습니다

리미니어스 2016-11-03 14:26:47

1회 28번 어법에서 2번

where the raw materials (used to make them) came from~에서 전치사from의 목적어가 없으므로 2번 where 쓰는게 틀리지않나요?

nicknamekdy 2016-11-02 22:50:38

2회 19번에 2번선지 festive는 될수없나요? 개인적으로 2회 38번 다음으로 어려웠어요.

세모네모 2016-11-03 15:29:48

2222 running with freedom때문에 festive도 충분히 가능한거같은데요.. 그냥 누워있었다고만 했으면 peaceful 골랐겠지만

승동 2016-11-03 23:11:27

이게 약간 애매한 선지였던 점은 인정합니다. 제시문에 축제와 같은 성격이 아니므로 festive는 답이 될 수 없다 말한 것입니다

nicknamekdy 2016-11-03 23:18:42

아하 알겠습니다.!

시곰 2016-11-02 20:37:25

1회 22번의 내용이 현재의 세계 식량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니 5번도 될수 있지않을까요??
Watson이 제시한 주장은 현재의 global food system안에 있어서 opposing argument가 안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승동 2016-11-03 23:11:59

제작할때 'opposing facts, opinions etc are completely different from each other'의 의미를 참고하여 만든 선지입니다. 따라서 위 단어의 뜻과 포함되지 않고 4번 선지가 명확히 답안임을 파악했다면 푸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음식공급의 문제점이 policy에 기반한 것이라고 지문에서 말하고 있으므로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corporate control and the manipulation of trade and subsidy regimes를 포괄함)

시곰 2016-11-02 20:34:36

3회 11번에 듣기 스크립트를 보면 before cooking때 재료와 섞인다고 했는데 그러면 2번도 틀린선지 아닌가용?

세모네모 2016-11-02 18:06:51

1회 37번에서 Haviland가 어디에도 언급돼있지 앟은데 as Haviland points out로 시작하면 좀 애매하지 않은가요?

승동 2016-11-03 23:12:21

내용을 통해 가시적 근거가 존재함을 파악하라는 문항입니다. 기본적인 평가원 문항과 동일합니다.

설댘 2016-11-02 16:00:48

1회 41번 3번보기 '언어를 간과하지마라'가 왜 안되나요 한문단 내내 언어 간과하지말라는 내용인데..

훈련도감 2016-11-02 15:21:36

밑에 보니 4회 38번에 2번 선지에 관한 질문이 있던데, 저 역시 4회 38번에 2번이 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의문점도 밑에 있던 댓글과 같은 맥락입니다.

설17경 2016-11-05 21:35:52

앗 저도요... 사실 이비에스를 그대로 연계했기 때문에 빼박이긴 하지만 3번 뒤의 the players에 대한 대상이 3번 이전에만 등장하면 되는 거지 바로 전 문장인 3번에만 한정되있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승동님 답변 부탁드려요

승동 2016-11-11 19:16:19

처음에 나온 player가 농구의 직접적인 예시는 아니기 때문에 3번이 답이 됩니다.

설댘 2016-11-02 15:02:49

1회22번에 5번 선지왜 안되나요?? 음식체계에 반대하는 주장 맞지 않나요???

16 서울시립대 2016-11-02 12:38:27

혹시 문장 분석?에 관한 질문해도 될까요? 뭔가 대충 이미지로는 다가오는데 이문장이 도대체 어떻게 이루어진 문장인지 이해가 되질 않아서요.. 평소에 구문에 집착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너무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3회 34번 세번째 문장에서
while this is true... , it is just as true and no doubt a good deal more astonishing to notice that the amount of the surplus has for some years been steadily on decrease. 이 문장에서 just as true and nodoubt a good deal more astonishing 까지가 어떻게 된건가요? 그뒤에는 완전 알겠는데 여긴 인터넷에 아무리 서치해도 답이 안나오네요ㅠㅠ 부탁드릴게요

16 서울시립대 2016-11-02 12:43:54

just as 는 뒤에 as 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없고 그래서..
혹시 no doubt는 그냥 부사고 true랑 astonishing이 and로 연결되고 to 뒤에가 진주어인 문장 맞나요?

니노뇨뇨농 2016-11-01 15:29:47

1회34번 빈칸 문장을 (빈칸)할 정도로 소크라테스 측면이 밀려났다
라고 해석해서 5번 했는데
to the extent that이 ~때문에 로 해석돼야하는 건가요?

어피치 2016-10-31 18:04:07

불법복제 신고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ㅅㅂ 2016-10-30 22:00:04

1회에 34번 문제 보기 5번에서 자본주의적환경에서온 객관적지표가 표준화된 시험의 대용어로 볼수는없는건가요 ?

승동 2016-11-11 19:16:42

네 해당 선지에 대한 근거가 지문에 없으므로 오답선지입니다

AZOCY4d0L879u6 2016-10-30 19:04:54

ㅇㅇㅇ

AZOCY4d0L879u6 2016-10-30 19:04:54

ㅇㅇㅇ

AZOCY4d0L879u6 2016-10-30 19:04:53

ㅇㅇㅇ

혜움 2016-10-30 16:06:58

듣기 1회하는데 왜 자꾸 중간만큼와서 처음으로 방송이 돌아가는건가요...?
3번이나 그러니까 짜증이 나네요ㅠㅠㅠ
아이패드로도 시도해보고 아이팟으로도 재생해봤는데 지금 둘 다 .... 계속 방송이 처음으로 돌아가네요..
그렇다고 중간부터 재생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왜이러는거죠? 기계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orcinus 2016-10-31 17:42:26

잘되던데..

gnb1235 2016-10-31 18:00:14

저도 아이폰으로 들을 때 그래서 그냥 노트북으로 들었어요

승동 2016-11-05 21:15:38

이유는 저도 모르는데 아이폰 호환이 이상하게 안되는듯합니다 ㅠㅠ

소오오미 2016-10-30 14:54:03

3회 14번 질문 드립니다
할아버지가 손녀의 "Don't you think that's a serious problem?"에 "Actually, no"라고 말을 하였으니까 5번 선지의 "You're right"은 어색한 것 같은데.. 아닌가요?

또, 2번 선지 역시 답이 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아앙아 2016-10-29 19:18:29

3회 33번- 저는 4번 선택지가 스트레스는 상대적이며 개인적이라는 지문의 내용에 따라 오직 너의 언어로만 정의될수있다고 보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나요

3회 38번-말씀하신 them을 cctegories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저는 앞에 나온 117953 words를 지칭한다고 생각하고 지문을 읽었는데 그럼 근거가 없어서 틀려버렸는데요 words를 them이 지칭한다고 볼수는 없는걸까요

+문제 좋아서 final도 구매예정입니닿ㅎ

c25oLrXRNtkbv9 2016-10-29 14:55:12

1회 34에 대해서 질문드려요. 정답인 4번 선지에
standardized teste become the norm by which schools are measured 면 표준화된 시험이 학교가 학생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게 아니라 학교가 평가받는기준이 된다고 해석해야하지않나요?

URVuk9CdtGXgwS 2016-10-29 13:52:37

봉투열어보니 1회는 없고 2,3,4회밖에 없네요;; 어이가없어서ㅡㅡ 당장 환불 요구합니다

확률왕김통계 2016-10-29 00:11:04

해설이 상세하고 오답 분석까지 해주셔서 매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2016-10-28 16:55:32

sd 3회 예상 등급컷 같은거 알 수 있을까요???

i32m0UGOJzP654 2016-10-28 15:40:37

2회 34번이요
ruler가 정부고 subject가 시민으로 보면되는 거죠?
ruler is not bound by any contract 이부분은 근거를 못찾겠는데 어느 부분에서 알 수 있나요

해시 2016-10-28 15:29:13

4회 31번 질문드려요... 제가 inaccurate라는 것을 마지막문장 range부분때문에 헷갈렸는데요.. precise보단 inaccufate가 필요한데 마지막 문장이 같은 inaccurate 중에서 범위적인 불확실보다 불확실한 특정수를 택하면 된다는 내용이니 마지막 문장은 빈칸에 영향을 줄 수 없는 건가요?

53pibPGYwa9h7S 2016-10-27 15:23:41

3회 38번 질문입니다.
답지에 4번이 답인 이유 중 하나가 4번 문장의 them이 받을것이 없어서라고 하는데
2번 문장의 different words를 받을수 있지 않나요?
꼭 대명사가 무언가를 대신할때 앞문장의 무언가만 되나요? 좀 떨어진 개념은 못 부르나요???
+평가원에서의 출제는 대명사가 앞 문장의 명사만 받는걸로 되어있나요???
+문제 좋아요~

rosykim 2016-10-25 15:25:36

1. 4회 듣기 11번에서 1번이 틀린 이유가 캠핑장이 호수에 둘러싸여있는 것이 아니라 호수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인가요???
(능동 수동으로 문제푸는건가요...)
실제 평가원 듣기에서도 이정도로 디테일하게 물어본 적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2.4회 39번 문제에서 2번째문장에 I don;t think they're~they're just ignorant of it 할 때 they가 정부를 가리키는 것 같긴 한데
앞의 at government levels는 정부수준에서~라고 두 단어가 합쳐져서 부사어로 쓰이는 것 같은 데 여기서 they가 government를 받을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2번 문장 뒤에서도 these children이 가리키는 것이 앞 문장에 나오지 않는 것 같은 데
그대로 써도 되는건가요??(전 그것떄문에 답을 2번으로 생각해서 틀렸어요 ㅠㅠ해설의 근거는 이해가 가긴 합니다만 저 근거는
왜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lB6nPg034GbpQy 2016-10-26 16:14:02

정오표보세요

배짱 2016-10-25 14:47:00

안녕하세요 작년 sd모의평가 mp3파일을 찾고 있는데 어디서 다운 받을 수 있을까요..??
작년sd모의평가 판매 페이지가 없어진 것 같아서요ㅜ

sangun0928 2016-10-24 22:12:47

3회 14번에 왜 2번은 안되는지 듣고 싶네요. 손녀는 열심히 반대하지만 할아버지는 정부가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말만 할 뿐 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습니다. 즉 할아버지의 다음 말은 굉장히 폭넓은 후보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정부가 매립장을 설립하는 건 다 이유가 있을 거야. 우리가 우리만 이기적으로 생각해서 반대하면 안돼! 정부가 전체적으로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계획을 잡았겠지"라는 입장이라면 2번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울대 17학번 서요셉 2016-10-24 17:32:13

1회차 38번 문제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주어진 문장이 3번에 들어갈지 4번에 들어갈지 정확히 구분을 못하겠습니다.
3번 앞문장의 예시로도 적절해 보이고 3번 뒷문장의 예시로도 적절해 보여요 ㅠㅠ
그리고 3번 뒷 문장이 반드시 예시가 있어야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ㅠㅠ
4번 문장의 these도 3번 앞 뒤 문장을 아우른다고 보면 딱히 근거가 안되는 것 같구요 ㅠㅠㅠ
왜 3번은 안되고 4번이 되어야 하는거죠??

codms98 2016-10-22 22:11:35

2회 41번 질문이요 알파고가 직관과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있을까라는 글인데
전 4번을 답으로 했어요 how alphago copies unconscious reasoning
글에서 직관을 의식적인 사고없이 얻어진 지식이라고 정의했는데 즉 직관=무의식적인 추론방식 을 의미하는것이되니까
4번의 뜻이 어떻게 알파고가 직관(무의식적 추론)을 가질수있었을까(카피할수있었을까) 가 되어 답이 될수있지않나요

lB6nPg034GbpQy 2016-10-22 15:40:09

3회 24번 답지에 해설 '2011년도 tablet의 사용비율이 19퍼센트입니다' 라는데 도표에는 19퍼센트 짜리는 computer 이네요

할수있는게아니라될수있다 2016-10-22 15:14:31

안녕하세요 승동님!! 모의고사 잘 풀고 있습니다 이런 모의고사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모의고사 풀면서 좀 이상한 점을 느껴서 그런데요 ㅠ
지금까지 3회분 풀었습니다
저는 3회가 1,2,3회 중 제일 어려워서 진짜 쩔쩔매면서 풀고 시간도 겨우 맞춰서 딱 끝냈습니다.
심지어 듣기도 진짜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당 ㅠㅡㅠ
2회 풀 때는 그렇게 어렵다는 느낌도 안 들었고 시간도 10분 넘게 남아서 여유롭게 검토까지 했고 98점 나왔습니다..
그런데 막상 난이도설명을 보니 3회가 쉬운 난이도, 2회가 어려운 난이도라고 쓰여 있어서 좀 당황스럽습니다.
3회가 정말 쉬운 거 맞나요? 전 진짜 어려웠는데 제가 뭔가 잘못하고 있는걸까요?

lB6nPg034GbpQy 2016-10-22 15:38:29

저도 ... ㅎㅎ

gnb1235 2016-10-29 21:41:22

저도 2회 98맞고 3회 시간 빠듯하고 그랬어요 ㅜㅜ

우는땅콩 2016-11-01 17:20:43

ㅇㅈ 2회 20분남고 100

rosykim 2016-10-21 14:01:03

3회 33번 문제 질문이에요.
선지 4번 해설에서 자신의 언어로 정의될 수는 있으나 이것이 다른 무엇보다 우선되지는 않으며 오히려 다양한 정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하셨는데요

자신의 언어가 무엇보다 우선된다는 내용이 본문 속에는 없으니 옳지 않다고 볼 수는 있겠으나
자신이 스스로 정의 내린다고 표현하는 것 자체가 개인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내릴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 아닌가요???

아앙아 2016-10-29 19:06:41

제가 딱 이렇게 생각해서 틀림 ㄷㄷ

comely 2016-10-21 13:51:42

3회 42번 빈칸(A)질문
One reason for this is that relevant disciplines were arranged ( A ) in the past
여기서 differently가 답이면 현대와 과거가 다르다는 의미에서 differently가 답이라는 거 맞죠?? 그런데 A에 similarly같이 '비슷한,동질적인'의 의미를 가진 단어가 들어가더라도 "한 가지 이유는 관련 있는 분야들이 과거에 비슷하게 분류되었기 때문이다."로 해석되는데
'관련 있는 분야들=religion, science'로 보면 religion과 science가 같은 부류의 분야였다는 소리가 되니까 문장에 "현대와 비교해보았을 때"와 같은 말이 들어가지 않는 이상 differently와 정반대인 말이 들어갈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이것때문에 한참 헤맸네요

gnb1235 2016-10-29 21:43:59

저도 '비슷한' 들어가야 된다고 생각하고 선택지 봤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한참 생각하느라 시간 빠듯했어요..ㅜㅜ 해설에 현재와 과거가 다르기 때문에 differently가 들어가는건 이해 되는데 문제 풀 당시에는 그렇게 생각하기가 좀 힘들었어요 바로 뒷 문장에 같이 분류되었다는 말이 있기도 해서..

어떤사람 2016-10-21 07:30:09

1회 풀었는데요 질문 드려요!
1.16번 듣기에서 types of exhibitions in the zoo라고 나왔는데 사물말고 동물에도 exhibition이란 말을 쓸 수 있나요? 듣기에 언급은 되있긴 한데..
2.28번문법 문제가 밑줄근처위주로 그 문장만 보면 틀릴 여지가 있고 문맥상 좀 봐야되던데 요즘 수능에도 그런식으로 니온적이 있나요? 최금기출은 거의 문맥파악 없이 다 해결된거 같아서요.
3. 34번답에 schools보다는 문맥상 school classes가 더 적절하지 않나요?그리고 left behind가 남겨지다/뒤로 밀려나다 이렇게 두가지로 해석될수 있던데 첫번째 뜻으로 해석되면 빈칸에 들어갈 말이 달라져요ㅠ 혹시 to the extent that에 단서가 있나요? '~라는점에서'로 해석되는거 맞나요?
4. 37번에 same point를 제시문의 전문가들 의견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면 안되나요?acb도맞고cab도맞는것처럼느껴져서요ㅠ point라하면 특정인의 주장을 가리켜야 하나요?

승동 2016-10-21 03:18:45

<저자 안내>
답변은 11월 3일 이후부터 달릴 예정입니다.

4회 문삽의 these는 정오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jeehun7645 2016-10-20 16:22:17

승동님 문장이 해석되긴하는데 왜 이 문장이 다음에 오고 앞문장이랑 어떻게 관련되는지가 잘 이해가 안 가면 어떻게 학습을 해야할까요? 빈칸 순서 삽입 풀 때도 대충 이게 주제인거 같고 답이 이거일 것 같다라고까지 생각되긴 하는데 그 과정까지 너무 시간이 오래걸리고 처음부터 문제 다시 읽고 다시 읽고 다시 읽고를 몇번 반복해야 겨우 풀어냅니다. 예를 들면 승동 모의평가 2회 39번 문장삽입 문제 해설부분인 "심리학자인 Daniil Elkonin에 따르면 이런 유형의 놀이에서 주된 영향을 주는것은 인간활동의 영역이며, 특히 일과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관계이다. 그러므로 아이는 현실의 이러한 측면을 재구성하려고 분명 노력한다. 아이를 둘러 싸고 있는 현실은 두 영역으로 나뉠 수 있는데, 그 둘은 사물의 영역과 인간 활동의 영역이다."
여기에서 심리학자~관계이다 문장에서 그러므로 아이는~ 문장으로 어떻게 내용이 이어지는지도 잘 모르곘고 다음 문장에서는 왜 갑자기 현실을 두영역으로 나눌수 있다고 하는 내용이 나오는지도 이해가 안가고 문장이 유기적으로 해석 안 되고 그냥 뜬 구름 잡는 느낌이에요. 지금 매일E-Sol 한시간 ,Kiss EBS 빈칸/삽입 변형 한시간 씩 하고 있는데 어떻게 남은 기간을 공부해야할까요? 등급은 2등급 턱걸이 하는정도에요.

0bFH7ewg8WYEMy 2016-10-20 05:02:51

3회 18번에 나는 내가 똑같은 수술을 해야만 한다면 전세계를 돌아다닐 것이다 뜻이 뭔가요?
4회 39번에 2번뒤 these가 왜있나요?

하늘777 2016-10-20 00:05:49

2회 23번 해설 누락입니다. 뒤에서 두번째 줄 해석이 없습니다. It's obvious~ 정오표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번은 댓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uqgn 2016-10-19 23:12:31

저 답지를 잃어버렸는데 보내주실수있나요..ㅠㅠ

아이시떼루요 2016-10-19 22:53:58

회별로 대략적인 난이도나 등급컷 알수 있을까요??

qLX47bZxdfaRuJ 2016-10-19 21:26:52

각회별로 모의고사 예상등급컷좀 써주세요 제위치를알도싶ㅇ어요

mosdef 2016-10-19 16:03:07

25번 답의 의도는 알겠는데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보다 예술가만남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했다는 것이지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도 선호하는 편일수도 있잖아요.

rlfdlasdasd 2016-10-19 15:54:25

4회 39번 2번문장에 these는 무엇을 지시하는건가요?

asjhsj 2016-10-18 23:58:48

4회 39번 답 2번 안되나여;; 2번뒤에 these children이 앞에 없길래 제시문에나오는 some이랑 others을 these children으로 보고 풀었는데
children도아니고 these children인데 ㅠㅠ

귤귤까먹자 2016-10-19 00:59:46

ㅇㅈ

하늘777 2016-10-18 18:38:42

1회 그래프 문제 각 그래프가 무엇에 해당하는지 안나와 있어서 어렵게 내어서 일부로 안줬나보다 했는데 ㅋㅋㅋ누락이네요 ㅎㅎ

우는땅콩 2016-10-18 15:56:04

3회 33번 2번 4번 복수 정답 가능한 부분 아닌가요? 4번이 100퍼센트 오답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아요. More than anything else 라는 문장갖고 오답 이라고 하기에는 좀 납득이 안가요 ㅜ

great great 2016-10-17 16:01:56

2회 34번에서 5번 'the ruler is not bound by any contract'의 지문의 근거가 어디에 있나요? 아래 댓글을 살펴보니 투표를 통해 ruler가 정해지면, ruler는 제약이 없다고 지문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ruler의 제약이 없어진다라는 말이 없어서요.

오리대장 2016-10-16 21:54:02

1회 37번에서 B-A-C 순서가 될 수는 없나요?
B의 these points를 제시문에 나온 거라고 보고 풀었습니다ㅠ 제시문의 것은 복수가 아니라서인가요?

빙과맛 2016-10-16 19:57:45

3회 14번 듣기 질문드립니다.
집 근처에 landfill 설치에 관한 대화였는데, 2번 선지가 정답이 되지 못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여자가 집 근처에 landfill설치에 관한 단점들을 막 늘어 놓고 있는데, 2번 선지 : 이기적임을 그만 둬야한다 도 될 수 있지 않나요?
님비(Not In My BackYard)현상을 생각해서 2번을 골랐는데, 왜 아닌지 모르겠네요..

승동 2016-10-17 02:20:39

important에 대한 근거가 부족해서 그렇습니다.Government가 right thing을 하고 있다고 남자가 말하고 있습니다. 님비현상에 대해 생각한다면 정답선지가 충분히 정답이 됩니다.

we9DdY58Tg4WrL 2016-10-16 16:54:01

3회6번에 시계밑에 서랍장있다고했으닌까 3범4번둘다답될수잇는거아닌가요,...
다른근거가있나요?

승동 2016-10-17 02:20:48

시계의 round에 대해 묻는 선지였습니다.

PQBvGIn05S3tXE 2016-10-25 15:11:41

저도그렇게ㅣ 생각해서 틀렸어요....ㅠ

speedtent 2016-10-16 15:36:44

1회 34번 질문드릴께요

소크라테스가 강조하는 the ability to thinl and argue for oneself를 reason에 대응시키고 본문 마지막에 personal을 do not reason with one another에 대응시켜 2번선지를 찍었는데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speedtent 2016-10-16 15:39:36

그리고 4번선지에서 schools are measured가 아니라 students are measured가 돼야하는 아닌가요??

Hyeok9855 2016-10-16 15:16:26

2회 34번 질문

'the citizens lose all rights except such as the government may find it easy to grant. There is no right of rebellion, because _________'

이 문제의 정답은 홉스의 사상을 '상식'이라고 여기지 않는 이상 논리학적으로 오류가 있어보입니다. 문제의 빈칸에 들어가야 할 말은 맥락상 '시민들이 힘이 없어서'가 되면 불충분한데, 국가가 줘도 괜찮다고 생각하면 시민들에게 어떤 '권리'든 주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지배자들은 어떤 계약에 의해서도 묶여있지 않고 피지배자들은 묶여있다'고 하더라도 지배자들이 rebellion 할 권리를 준다면(권리를 일부러 줄 이유는 없겠지만 자유권 보장의 차원에서 어쩔 수 없이 주게된다면) 반역의 권리를 갖게되기 때문입니다.
빈칸에 들어가야 할 말은 그래서, '힘을 가진 지배자들이 그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라는 내용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승동 2016-10-17 01:32:55

문항상 오류는 없습니다. 지문에서 투표를 통해 결정되면 citizen이 권리를 잃는다고 직접적으로 지문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배자들이 rebellion할 권리를 준다면'이라는 추론은 과함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허허헝 2016-10-15 21:48:27

2회 해설 48쪽에서 37번 해설에 'B-D-C 순서로 이어질 수 있다고' 를 'B-A-C'로 바꿔야 할 것 같네요

승동 2016-10-17 01:32:14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avZ8B3eNlfwgq 2016-10-15 21:03:37

4회 38번

1. HOT HAND 에 대한 믿음은 경기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강력하다. ---------- 명제 (가)

2. 그것(=명제 (가))은 <HOT HAND 현상이 선수들의 행동을 '변화' 시키고 그러한 '변화' 는 득점기회를 바꾼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농구경기에서, 선수들은 HOT HAND 상태에 있는 선수에게 패스한다.(득점할거라 믿으며) ----------- 현상 (가)

4. 그것(=현상 (가))은 패스받은 선수에게 더 많은 득점기회를 줄 것이다.

주어진 문장을 4번 위치에 넣어 연결했습니다. 흐름이 자연스러운데 왜 4번은 오답이 되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승동 2016-10-16 19:38:14

가시적 근거로 인해 오답이 됩니다.
해당 연계교재 학습을 추천드립니다

WavZ8B3eNlfwgq 2016-10-16 23:11:55

아마 저자분보다 연계교재 많이 봤을겁니다.
가시적 근거라는게 관사, 대명사 말하는거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가시적근거로 3번만이 답이되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사나 대명사 등 때문에 반드시 3의 위치에 있어야만 하는 이유를 저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승동 2016-10-17 01:37:37

3번에 들어가지 않으면 3번 뒤 'the players'가 가리킬 수 있는게 없습니다. the는 특정한 것에 사용하는 한정사니간요.
따라서 해설지에 언급했듯이 3의 위치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의 위치에 있어야 하는 이유'가 설명이 됩니다. 넣지 않으면 지문 자체에 하자가 생기니깐요. (a player와 the players는 다르니깐요)

훈련도감 2016-11-02 15:20:14

해설 잘 읽으세요. 생떼 부리지 마세요.

이율리 2016-10-15 17:26:34

4회38번에서 2번에 넣어도 되지 않나요?...
ebs수록지문이라 할말은 없지만;; 논리상2번도 되는것같아서요...
답지에보면 the players때문에 3이 된다고 되어있는데
2에 넣어도 the players 이걸 받을수있어서요.. 무조건 바로 앞에 존재해야하는게 아니라 앞에 있으면 되는거니깐요...

질문이 묻힌거같아 저도 궁금하게 상각해서 다시 올립니다

승동 2016-10-17 02:18:21

검토중이라 답변이 지연된 것입니다. 일단 문항상 오류는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말씀대로 무조건 바로 앞에 존재하는건 아니고 앞에 있으면 되는거긴한데, 현재까지 기출은 대부분 바로 앞에 있는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은 답변을 원하시는거 같아서 검토중이지만 답변 드립니다

pm4ENBAxf7rC19 2016-10-15 16:54:32

3회 42번 질문입니다
제가 어려움을 겪은 문장은
Past disciplines such as natural philosopju and natural history were not naturalistic in the same way as modern ( ) today.
인데요, 여기서 in the same way ~가 답지에서는 naturalistic을 받는 것으로 나와있는데, 저는 이 문제 풀때 not naturalistic을 받는 것인지 naturalistic을 받는 것인지 헷갈려서 틀렸습니다.
제 생각엔 두가지모두로 해석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가 않은가 보네요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랑 그 이유좀 알 수있을까요? 난감하네요

승동 2016-10-16 19:37:20

문맥을 통해 해석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pm4ENBAxf7rC19 2016-10-19 20:57:16

문맥 상 두가지 모두로 해석 가능하지않나요..?

교대1798 2016-10-15 16:07:00

4회질문입니다

23번에 let that character come in to you 와 become the character라는 말을 보면 대본등에 집중하기 보다는 캐릭터 자체에 집중하고 스스로 그 캐릭터가 되라고 하고 있는데 2번선지 또한 니가 맡은 캐릭터가 너로부터 나오게 해라 라는 의미로 일맥상통하지 않나요? 즉 스스로 캐릭터가 되어 안에서부터 흘러 나온다...이런식으로요ㅜ

37번에서 저는 처음에는 현미경이 없었으므로 질병에 관한 부정확한 판단을 했고, 마찬가지로 도덕의 영역도 도구가 없으므로 부정확한 판단을 내리지만, 현미경의 발달로 개선된 판단을 내릴수 있게 된 것처럼 우리가 예전 19세기 때 잘못된 판단을 내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라고 해서 b c a 로 풀었는데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 알려주세요ㅠ

승동 2016-10-16 00:11:04

2번: 지문 내용과 직접적으로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문에서는 come into you고 선지는 out of you라고 말하고 있지요. 내용과 일치하지 않게 한 어려운 선택지입니다.

37번: 우선 해당 연계교재로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가시적 근거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ㅠㅠ

qLX47bZxdfaRuJ 2016-10-15 15:12:18

1회등급컷이 어떻게되나요??

승동 2016-10-16 00:19:04

실채점을 해보지 않아 모릅니다만 6평보다 1점정도 높을 것으로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FOR KAIST15 2016-10-15 14:59:25

2회 34번 빈칸에 들어갈 말이 시민들은 힘이 없다는 것은 납득이 됩니다만 5번 선지 the ruler is not bound by any contract 와 지문 밑에서 6번째 줄 'the minority is as much bound as the majority, 는 서로 반대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서민들은 힘이 없다는 내용을 포함하지만 다른 내용을 써야 답이 되는 거 아닌가요?

승동 2016-10-16 00:18:45

minority와 majority 모두 시민입니다. 감사합니다

WavZ8B3eNlfwgq 2016-10-15 14:19:53

4회 25번 보기 3
most powerful impression 을 '가장 큰 영향' 으로 해석하는건 비약아닌가요
살면서 가장 감명깊게 본 영화 =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나요?

승동 2016-10-16 00:18:32

검토해보겠습니다

1DLA4TchfpY8oi 2016-10-14 23:14:22

2회 38번의 filters back 정확히 뜻좀 말해주세요
33번의 4번 선지에서 TAKE가 말하다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리고 TAKE IT에서 IT이 침팬지인가요?
34번 마지막 문장 EXCEPT다음에 N와야하는 것아닌가요? 그리고 EXCEPT/SUCH AS 인가요 EXCEPT SUCH/ AS인가요?
전자일 경우 다음에 절이 아니라 구가 와야하는 것 아닌가요?

승동 2016-10-15 02:38:35

filter가 동사입니다. 다시 여과되어 돌아간다입니다.
take가 말하다라고 해석되어 있는데, 받아들이다라고 파악하시면 됩니다.(수정토록 하겠습니다)
it은 thinking 혹은 what is happening 둘 다 됩니다.
except는 전치사도 되지만 다음과 같이도 쓰입니다.
as a conjunction (followed by a clause or adverbial phrase): I’d go and see him myself, except I don’t know where he lives.

before a conjunction such as ‘that’, ‘when’, or ‘if’: I don’t know much about the man, except that he’s a fool.

신재훈1 2016-10-14 11:32:33

3회차 22번 답이 2번인데 저는 two opposite 때문에 틀렸다고 봤는데,whereas라고 본문에 쓰여있어도 한 번에 한 가지를 인지하냐 한 번에 여러 가지를 인지하냐 차이기 때문에 다른개념이 아니라 생각이라는 같은 개념이지만 개 수의 차이가 난다 아닌가요??그래서 둘다 인지(생각)의 역할이고 인간의 답이 그나마 1번 같아서 1번했는데 ㅠ 1번도 사실 nature가 좀 걸리긴해요 왜1번은 틀리고 2번만 맞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만약 1번 nature 빠지면 정답 되냐요???

신재훈1 2016-10-14 11:27:23

3회 33번 문제 2번이 답이 될 수 있는거는 알겠는데 4번은 왜 오답인지 모르겠어요. 스포츠 경우 고통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즐거움이 될 수 도 있다고 했는데 그러면 다른 무엇보다도 개인의 언어로 정의 되는것도 되는거 안닌가요?? 그리고 What is stressful for one person, extreme sport for example, might ~이렇게 되있는데 extreme sport 다음에 컴마(,) 빠진거 오타인가요?? ,extrme sport, for example, might ~이렇게 되있어야 되는거 아니에요??

승동 2016-10-15 10:54:12

기존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가져옵니다. 참고해주세요~

More than anything else는 숙어로 보시는게 편하긴합니다. 지칭되는걸 찾으라면 선지의 Words를 제외한 모든 것입니다.

내 언어로는 스트레스는 롤러코스터를 타는것이 될 수 있겠지만, 타인에게는 그게 아니겠죠? 그 의미입니다.

다음은 외국의 Qna를 인용한건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t means exactly what the words say, 

"More than" = in greater measure than
"anything" = any thing 
"else" = other than 

"More than anything else, I like eating" = I prefer to eat above all other things
"More than anything else, I like driving my new car" = I prefer driving my car above all other things
"More than anything else, I love gardening" = I prefer gardening above all other things





2. 콤마부분은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재훈1 2016-10-14 11:26:50

3회차 24번문제 4번 선지요 저는 34퍼센트에서 15퍼센트 이상 감소 했다고 해서 틀렸다고 봤는데요 (19,18,17.....%) 이렇게 해석하려면 어떻게 나와 있어야 하나요??? 즉, 빼기 개념

1DLA4TchfpY8oi 2016-10-13 22:56:48

2회 듣기 130%로하고 10분남겼는데
9번 41번 틀렸어요
41번의 1번 선지는 왜 안되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42번의 같이 지문에서 intuittion이 직접적으로 제시됬는데 intutive같은 것이
답을 될 수 있나요? 평가원기출 중에? 그래서 이 장문지문푸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그리고 듣기 9번 105골랐는데 per인거 어떻게 해야 명확히 듣나요 맨날 듣기 이렇게 틀리는데;;

이거 1컷이 93인데 다른 쉽다고 하는 sd1회나 final1회 보다 쉬웠는데
저 왜이럴까요 ㅠㅠ

승동 2016-10-15 02:31:47

1. keep something in check의 뜻에 부합하는 내용이 없기 대문입니다.

2. 옛 기출에서 그런 사례가 있고, 실제 12년도 빈칸이나 15년도 평가원 기출에서 거의 직접적으로 나온게 있습니다.
답은 정직하게 나오며, 역트릭에 낚이지 마셔야 합니다.

3.의 해결책은 지금 답안만 봐서는 모를 듯합니다.

d6ZRAV3Dy4Y51m 2016-10-13 21:13:33

2회 34번에서
전 지문의 minority를 지배자가 아니라 시민중에 지배자를 지지하지 않는(?) 소수라고 보고 당연히 5번을 골랐는데요...
이렇게 보면 안되나요?

모의고사 잘 풀고있습니다ㅎㅎㅎ
언제나 좋은문제 만드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힘내세욥!^_^

승동 2016-10-15 02:28:19

34번 해설에 그렇게 적혀있습니다

comely 2016-10-13 19:45:11

정오표에 "4회 39번 4번 선지 뒤 these 삭제"라고 써 있는데 these 없는데요??

승동 2016-10-15 02:28:24

2번입니다

oDFP3qaB7wvtIU 2016-10-13 19:36:18

1회 22번 질문드립니다.

5번선지는 왜 안되고 4번선지는 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oDFP3qaB7wvtIU 2016-10-13 19:38:57

앞에 political influence가 있다고 하더라도
전체 문장을 읽어보면 현시점에 음식공급에 문제가 있다라고 주제가 추려지는데
political이 있다하더라도 정치적 문제점이 구제적으로 나오지않았는데 4번은 너무 지협적인거 아닌가요?

승동 2016-10-15 02:29:49

제작할때 'opposing facts, opinions etc are completely different from each other'의 의미를 참고하여 만든 선지입니다. 따라서 위 단어의 뜻과 포함되지 않고 4번 선지가 명확히 답안임을 파악했다면 푸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음식공급의 문제점이 policy에 기반한 것이라고 지문에서 말하고 있으므로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corporate control and the manipulation of trade and subsidy regimes를 포괄함)

아카페라 2016-10-13 17:24:41

안녕하세요 2회 34번 질문드립니다
지문에 The covenant must confer power on one man or one assembly.라고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one man=ruler 아닌가요? 그럼 ruler는 계약에의해 힘을 받게되는건데, 5번선지는 ruler가 어떠한계약에도 묶여있지않다고 해서
모순된 말 같아서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승동 2016-10-15 02:27:54

투표를 통해 ruler가 정해지면, ruler는 제약이 없다고 지문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답 선지가 되는 것입니다

체이서 2016-10-13 15:44:56

1~4회 모두 풀어보았는데요 다 만족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4회38번에서 2번에 넣어도 되지 않나요?...
ebs수록지문이라 할말은 없지만;; 논리상2번도 되는것같아서요...
답지에보면 the players때문에 3이 된다고 되어있는데
2에 넣어도 the players 이걸 받을수있어서요.. 무조건 바로 앞에 존재해야하는게 아니라 앞에 있으면 되는거니깐요...

이율리 2016-10-15 17:08:29

제 생각두요 근데 왜 답글이 안달려있는거지..?

호호호호호호호호호1 2016-10-11 15:25:34

1회 34번 5번 선지 관련해서 밑에 해설 다 읽어보았습니다.
그럼 ~ guarantee ratings 라고하면 맞는 선지가 되는 건가요 ?

잘 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승동 2016-10-12 11:10:31

네 그렇게 되면 복수정답 가능성이 생긴다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발 수학 1등급 2016-10-11 13:54:11

1회 23번에 밑에서 5번째줄 'otherwise'에 대해 질문이요. 이 부분에서 otherwise가 '마찬가지로'라고 해설지에 쓰여있는데 사전에도 없고 생전 처음보는 뜻인데요, 원래 이런 뜻으로도 쓰이는건가요? 아니면 '다르게,다른방법으로'라는 뜻을 의역에 맞게 해석해서 '마찬가지로'로 해석되는건가요?

승동 2016-10-12 11:10:10


Otherwise can be used in the following ways:

as a way of showing how a sentence or clause is related to what has already been said: We must hurry; otherwise we’ll miss the train.

라고 의역한것입니다

rosykim 2016-10-11 13:42:15

1회 37번 문제에서 첫 문장에 ~cannot be overstated를 매우 중요하다로 해석하셨던데
과장될 수 없다는 뜻 자체가 사실 매우 중요하다는 느낌으로 다가오지는 않는데요(오히려 과장하면 안되니까 덜 중요하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여지네요)
의역하신것이 아래 문맥을 토대로 해석하신건가요 아니면 cannot be overstated가 자체로 중요하다라는 의미로 쓰이는건가요?

승동 2016-10-12 11:09:48

something cannot be overstated
뜻: used for saying that something is extremely important or serious
출처 맥밀런

rosykim 2016-10-10 21:21:52

1회 22번 문제에서 앞부분에 식량문제를 단순히 생산문제로 생각하는 것(통념?) vs 왓슨의 의견으로 보고
답을 5번으로 골랐는데요,
왜 5번은 답과 거리가 있는것인지 궁금하네요.

승동 2016-10-12 11:10:53

제작할때 'opposing facts, opinions etc are completely different from each other'의 의미를 참고하여 만든 선지입니다. 따라서 위 단어의 뜻과 포함되지 않고 4번 선지가 명확히 답안임을 파악했다면 푸실 수 있습니다.

woMei4vdmarl7h 2016-10-10 18:42:47

이 모의고사에 반영된 ebs비율이 수능때랑 바슷한가요?
그러니까 수능때도 비슷한 바율로 연계가 돠나요?

승동 2016-10-10 21:07:16

6,9평을 반영한 것이므로 이변이 없는 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woMei4vdmarl7h 2016-10-11 18:54:01

감사합니다! 열심히 풀고 있습니다!

자유로이 2016-10-10 15:16:25

3회 33번 질문드려요
왜 4번 선지가 답이 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무엇보다 네 언어로 정의될 수 있다
라는 것은 스트레스에 대해 각자의 정의가 이루어지게 되니까 사람마다 정의가 다양하게 나타난다. 라고 해석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서요..

승동 2016-10-10 21:07:00

기존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가져옵니다. 참고해주세요~

More than anything else는 숙어로 보시는게 편하긴합니다. 지칭되는걸 찾으라면 선지의 Words를 제외한 모든 것입니다.

내 언어로는 스트레스는 롤러코스터를 타는것이 될 수 있겠지만, 타인에게는 그게 아니겠죠? 그 의미입니다.

다음은 외국의 Qna를 인용한건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t means exactly what the words say,

"More than" = in greater measure than
"anything" = any thing
"else" = other than

"More than anything else, I like eating" = I prefer to eat above all other things
"More than anything else, I like driving my new car" = I prefer driving my car above all other things
"More than anything else, I love gardening" = I prefer gardening above all other things

Hexagon 2016-10-09 21:35:33

안녕하세요
빈칸문제를 풀면서 고민이 생겨서 댓글 달아봅니다
ESOL 다 풀고, SD모의 2회 4회를 풀었는데요
CODE3-2와 모의고사 빈칸들을 풀면서 느낀점은
내용일치/주제로 답이 너무(?) 명확하다는 느낌이에요ㅠ
물론 평가원/수능 역대 빈칸들을 돌이켜보면,
모두 내용일치/주제부합 이 두개로 지워지기는 하지만..(14수능35번까지도..)
다른 실전모의고사 빈칸들은 ESOL에서 제가 습득한 문제풀이 태도로 잘 안풀리는것같아서 질문드려요ㅠㅠ
제가 승동님의 빈칸출제에 너무 최적화되어있는 것 같아
지금 이 빈칸을 풀어내는방법이 맞나싶네요ㅠㅠ

Hexagon 2016-10-09 21:36:28

2,4회 빈칸문제들은 다 맞고, ESOL 코드3-2파트에서 두세개정도 틀렸는데,
이게 맞는 방법인지 너무 혼란스럽네요ㅠㅠ

승동 2016-10-09 22:24:17

질문 속에 답이 있는거 같습니다.

첫날의약속 2016-10-09 13:55:32

3회 34번 4번선지 질문입니다.
해설지의 의도대로 글을 읽고 나서 빈칸에 들어갈 말을
생산량의 최대치 정도로 예상했고
선지를 판단할 때
3번 선지는 너무 비유적 표현이라 무슨 뜻인지 감이 안왔고
4번 선지는 그나마 생산량의 최대치라는 표현과 부합할 근거를 찾았다고 생각해서 답을 4번으로 했습니다.

farm의 quality라는 것은
한 밭에서 식량이 얼마나 생산되냐를 말하는 땅의 품질로 본다면
4번도 충분히 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즉, 땅의 품질, 땅의 생산량에 맞춰서 노력을 제한한다는 뜻을 의역하자면
땅의 품질로부터 보장되는 생산량까지는 생산을 한다는 뜻이 될 듯 합니다.
(다른 상품들을 생산하느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요)

승동 2016-10-10 21:08:27

현재 검토중인데, 한 밭에서 식량의 생산량=quality로 보기에는 지문 내에서 근거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aiaoai 2016-10-09 00:12:38

1회차 41번에 제목 묻는 질문에 4번이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가 뭔지 설명해주세요ㅠ 첫번째 단락에는 언어가 부활하는 거에 대한 언급은 없길래 또 언어의 소멸세 관해서 3가지 케이스로 분류해서 설명하는 글이길래 5번 했는데 4번이 정답이라는 건 알겠는데 5번은 왜 안되죠???ㅠ

승동 2016-10-09 22:30:48

질문이 갑자기 4번이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4번이 정답이라는건 알겠는데 라고 해서 질문이 안맞는거 같지만
4번이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자면 두번째 문단에 보시면 3가지 케이스가 아닙니다. 첫 문단에서는 그냥 죽음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고요.

준구스 2016-10-08 22:28:00

3회 33번에서 4번 선지에서 뒤에 제약을 받는다는 표현이 있기 때문에 답이 될만한 건덕지가 있는거 아닙니까ㅏㅏㅏㅏㅏㅏㅏ?알려주세요..

승동 2016-10-09 22:28:18

기존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가져옵니다. 참고해주세요~

More than anything else는 숙어로 보시는게 편하긴합니다. 지칭되는걸 찾으라면 선지의 Words를 제외한 모든 것입니다.

내 언어로는 스트레스는 롤러코스터를 타는것이 될 수 있겠지만, 타인에게는 그게 아니겠죠? 그 의미입니다.

다음은 외국의 Qna를 인용한건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t means exactly what the words say,

"More than" = in greater measure than
"anything" = any thing
"else" = other than

"More than anything else, I like eating" = I prefer to eat above all other things
"More than anything else, I like driving my new car" = I prefer driving my car above all other things
"More than anything else, I love gardening" = I prefer gardening above all other things

오동통 2016-10-08 21:51:12

2회 마지막 문제 (D)지문에서 I don`t know if he discovered all there was to know about contentment ~ 에서
all there was 을 어떻게 해석해야되나요? 뭔가 깔끔하게 해석이 안되네요..

승동 2016-10-09 22:26:46


know all there is to know about sth
뜻: to know a lot about a subject or activity, or be very good at it

여우비 2016-10-08 20:44:58

3회 23번 2번이 답이 되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It's important that you know something about the lows governing intellectual property'에서 the lows governing intellectual property를 information이라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2번도 답이 될 수 있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승동 2016-10-09 22:25:24

laws governing intellectual property가 information에 대응된다는 내용이 불가능하므로, 답이 될 수 없습니다.
지적 재산을 주관하는 법칙이 정보는 아니지요.

혼잡 2016-10-08 16:32:53

4회 39번
2번 선택지 뒷 문장의 'these children'을 받을 수 있는 단어가 2번 선택지 앞에 없지 않나요.. 'these가 쓰이려면 앞에 해당되는 단어가 있어야 한다'를 하나의 단서로 문제를 풀어왔는데 이런 식으로 출제가 되니 무척 혼란스럽나이다 ㅜㅜ 읽을 때도 빡! 어색한 느낌이었거든요

혼잡 2016-10-08 17:37:30

아.. 정오표에 있는 these가 이거였나요? 정오표에 오류가 있네요.

17엘부 2016-10-09 18:15:42

저도 이거때매 틀림..ㅠ

woMei4vdmarl7h 2016-10-08 15:25:50

이 모의고사에 반영된 ebs비율이 수능때 반영되는 ebs비율가 비슷한가요?
그러니까 수능때도 이정도 비율의 연계가 되는건가요?

2nR0LUBDF6tfwc 2016-10-08 14:57:43

2회 34번
The convernant must confer power on one or one assembly
계약이 권력을 준다고 기술되어있는데 왜 통치자는 계약에 속박받지 않습니까?
빈칸에 들어갈 만한 말을 '시민들은 권력이 없기 때문이다' 정도로 생각하고 선지를 보는데 답이 없어보이네요

eogkrrkwk1 2016-10-07 20:31:55

2회 45번 문제 에서 5번선지가 애매한것같습니다 여정을 계속했는지는 알 수 없는게 if he'd continued his journey he might have found out a whole lot more.를 봤을 때는 여정을 계속했다고 볼 수 없지 않나요? 또 수능에서도 이렇게 헷갈리게번이 나오는 지도 궁금합니다

승동 2016-10-07 21:23:39

앞 문단에서 teddy bear를 보고 이후 여행을 계속했으므로 이는 정답이 아닙니다.

수능은 이보다 쉽게 출제될 것입니다.

eogkrrkwk1 2016-10-07 20:19:12

2회 34번에서요 4번 선지가 해설에 지문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선지라고 하셨는데 일치하지 않는 이유가 빈칸 앞문장에서 the citizens lose all rights이기 때문에 individual rights are proviede form citizens 가 틀린 건가요? 4번이 어떤 지문내용과 일치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승동 2016-10-07 21:27:36

정답 선지인데 해설에서 왜 일치하지 않는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 제가 받은 해설지에서는 그렇지 않네요..

eogkrrkwk1 2016-10-10 23:40:59

그러면 2회 34번답이 4번인가요?? 제꺼엔5번으로되어있어요

eogkrrkwk1 2016-10-07 19:33:50

영어 듣기 속도가 수능때 나오는 속도랑 비슷한가요?? 제가 원래 1.2배속으로 들어서 그런지 느리다는 느낌이 드는데 수능때
빠르기는 어떻게 되나요?

승동 2016-10-07 21:22:59

위 듣기는 23~24분으로 수능과 유사합니다

첫날의약속 2016-10-07 19:25:28

4회 34번 이의제기합니다

이 글의 주제는,
모든 존재는 법칙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행성이 질서있게,조화롭게 움직이는 일은 아마도 케플러 법칙을 말하려 했던 것 같고
식물,동물,유기체의 구조에서 나오는 통일성과 다양성이라는 표현 역시 질서,법칙을 말하는 것이며
달걀의 진화,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동물 또한 법칙의 지배를 받아 질서있게,조화롭게 움직이는 존재들의 예시입니다.

여기에서, 목적을 위해 움직이는 것은 기껏해야 벌들과 생명체들이 본능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에 해당하는 예시이지,
글 전체를 포괄할 수는 없습니다.

당장 천체 예시만 보더라도,
천체들이 목적을 위해 움직인다는 근거가 이 지문에는 없습니다.

승동 2016-10-07 21:33:06

wonderful order, The relation to an end 를 통해 결국 하나의 목적(질서와 조화)를 향한다 말하고 있으며 지문에서 직접적으로 'The relation to an end-'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천체의 예시에서는 위를 직접적으로 'end'라는 단어로 표현하지 않았지만 같은 주제를 반복함으로서 위 글의 빈칸에 들어갈 내용과 충분히 부합함을 알 수 있습니다(질서에는 방향성이 있으니깐요, 물론 천체만의 예시로는 알 수 없고 인간과 대비되는 나머지를 포괄하는 의미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질문자는 천체, 달걀, 동물들을 모두 별개로 나누었기 때문에 그렇게 느낄 수 있지만 지문 상에서 인간<->나머지로 파악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지문 마지막에 we-animals of logic 으로 직접적으로 logic이라는 단어로 대비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용어 정도의 논리(일부 강의에서는 재진술이라고 하죠. 저도 그렇게 말하고요) 는 수능 고난도 기출에서 자주 출제되었고, 평가원을 벗어나는 논리가 아니므로 이 문항에는 오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설의 대용어쪽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첫날의약속 2016-10-07 19:19:36

4회 32번 이의제기합니다.
1번 선지의 keep something in check은
점검하다가 아니라 억제하다 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서로 다른 기관으로부터 통증을 느끼는 이유는
우리가 태아일 때 장기와 연결된 신경이 비슷한 위치의 척수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태아가 발달하면서 장기의 위치는 변해갑니다.
그런데도 우리가 서로 다른 별개의 기관의 통증을 다른 기관에서 느끼는 이유는
여전히 척수에서 나오는 신경은 그 자리에 그대로 있기 때문입니다.
1번 선지의 it은 migrate to new positions as the fetus grow를 받을 수 있고
이것을 억제한다는 말은 빈칸에 들어갈 말과 같습니다

해설지에서는 keep it in check의 의미를 점검한다로 사용하셨는데
잘못된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첫날의약속 2016-10-07 19:39:06

아 답변하시는데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리면,
제가 정답을 못 고른 이유는 의미가 중의적이기 때문입니다.
지문의 내용상 척수에서 나오는 신경이 장기와 연결되는데, 장기가 두개이므로,
척수에서 신경 두개가 나오는 건데, 이 척수에서 신경이 나오는 부분이 가까이 있다는 것 입니다(태아 초기때)
그런데 태아가 커져도, 각각 척수에서 장기로 나가는 신경(지문에서는 attachments죠)두개가 각각 제자리에 있다는 것인지,
아니면 in the same place라고 했으니, 그 두 부분이 같은 부분으로 합쳐진다는 것인지 헷갈렸네요

그래서 1번 선지가 있길래
그냥 2번 선지는 후자의 의미로 해석해버렸습니다

승동 2016-10-07 21:22:36

to control someone or something that might cause damage or harm 의 의미가 맞고요. 이를 점검하다로 좀 했는데 일단 의미는 말씀하신게 맞습니다(의역 과정에서 오류로 보일 수 있는 점은 이해합니다) 단 억제하다라고 봐도 척수는 그 자리에 있지만, 연결이 척수를 억제한다는 말은 지문 상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1번 선지는 오답이 맞습니다.


이의제기는 참고하겠으며, 해당 교재는 원교재를 같이 병행하여 학습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날의약속 2016-10-07 19:04:32

잊으신듯하여 재업합니다
2회 39번 질문입니다.

해설지의 의도처럼 3번에서 앞뒤 문맥이 안맞아서 답을 일단 고르긴 했으나,
3번 자리에 주어진 문장을 넣고 읽었을 때
주어진 문장의 beginning of their lives와 role-playing game begins to evolve가 직접적으로 대구를 이루지 않아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찾아보니 ebs원문이라 어쩔 수 없으셨겠지만,
이 문제의 경우 실제로 수정 없이 수능에 출제됬을 때 논란의 여지가 크지 않을까 합니다.

However로 역접을 이루려면
앞부분이 beginning of their lives라면 뒷부분은 as the grow older라고 쓰거나,
앞부분에 at the early role-playing games,뒷부분은 role-playing game begins to evolve 로 쓰는게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의 시비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저자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ㅎ

승동 2016-10-07 21:34:21

activity with object <-> relationship among adults-
로 위 문항에서 however의 사용은 괜찮습니다.

우진 The God 2016-10-07 17:12:05

승동님 질문이 묻혀서 다시올려요 ㅠ
1회 38번 문장삽입 질문이 있어요
2번문장(2번뒷문장)에 는 개인관리체계의 유형이 부족하다, 3번문장은 교육기구들의 문제들을 반영한다 4번문장은 문제해결위해~이렇게 나가는데 해설에서는 주어진 문장이 '앞의 문제들을 가리키'고 4번문장의 these problems가 주어진문장을 받는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주어진문장이 개인의 문제라고 생각해서 3번을 답으로 했고(2번문장이 개인문제 3번문장이 교육기구들의 문제반영)
4번문장의 these problems가 2번문장 주어진 문장 3번문장을 모두 받는다 생각했는데 틀렸네요
저처럼 생각해서 문제를 풀면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 주어진 문장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건가요

승동 2016-10-07 21:17:39

정오표에 these를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ㅠ 질문 올라올 당시에는 해당항목이 정오표에 올라와있지 않아 질문하는데 지연된듯합니다 ㅠ 죄송합니다

해시 2016-10-07 15:37:18

2회 32번 질문드립니다. 해설지에 써놓으신 말씀이 강조점이 property가 아닌 connection에 있기에 property를 이해해도 connection이 없어서 안된다라고 생각하라는 것인가요??

승동 2016-10-07 15:47:04

네 핵심은 connection입니다.
해당 원교재를 같이 복습하시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해시 2016-10-07 17:46:24

Not only , but also구조라서 그런건가요??

배고프다말해 2016-10-07 14:58:51

4회 41번 재질문입니다.
물음에 대한 답변이 지문에 나오는게 잘못되었다 이런 관점이 아니라
글 자체가 자연적 재능이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물음의 답변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글에서 자연적 재능이 역할을 한다는 것을 부정하는건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반면 highly skilled in those areas, Once you get to the top 이런 부분에서 그리고 계속되는 최고들의 이야기에서 일정 수준에 도달했을 때 Natural talent가 최고에 다다르게 하는 결정적 요인이냐?
이거라고 보는데 선지는 그냥 역할을 하는지를 물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할을 한다는 것은 그냥 전제되어 있고 따로 다루지 않습니다.
비유한다면 배고프면 밥을 먹는게 인간의 가장 중요한 본성인가를 다룬 글에서
제목이 배고프면 밥을 먹는게 본성이니? 이런 식으로 나온거라고 생각합니다.
고로 Does Natural Talent Play a Prime Role? 이런식으로 양적 관계를 고려한 선지가 적절하지 않을까요?

승동 2016-10-07 15:46:18

일단 지문에 '~field, there is no evidence that any genetically determined abilities play a role in deciding who will be among the best.'와 'If some sort of innate ability were playing a role in deciding who eventually becomes best in a particular area,~'와 같은 내용이 존재합니다. 또한 role이라는 단어 자체에 'the purpose or influence of someone or something in a particular situation'와 같은 의미가 존재합니다(출처: 맥밀런)

따라서 위 선지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며, natural talent라는 표현 자체도 대응이 충분히 됩니다. 또한 문항을 푸는데 방해가 되는 복수정답의 여지가 되는 선지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욱맘 2016-10-07 14:20:28

4회 39번에서 2번보기밑의 these children에서 these에 대한 설명이 안나왔다고 봐서 2번을 했는데
이러면 뭐가 잘못된건가요 ㅠㅠ

승동 2016-10-07 15:43:26

정오표에 these를 삭제하라 나와 있습니다. 학습하는데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amQrHexzopcWRK 2016-10-07 11:28:54

듣기파일이 이상하게 다운이안되요 ㅠㅠ
jinju3153@naver.com 보내주실수있나요 혹시모르니 전부다요

  1. 1
  2.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