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모의고사 - A형 수학A형 응시생들을 위한 A형 전문 모의고사 이제헌, 김성보 지음
책소개

흔히 문과가 배우는 개념은 이과가 배우는 개념들에 모두 포함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3개년 정도의 평가원, 수능 기출문제들을 분석해 보면 문과 시험에만 따로 나오는 유형들이 존재했습니다. 이과는 수1에서 7~8문제 출제되지만 문과는 수1에서 15문제가 출제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대표적으로 20번 상용로그의 지표가수, 21번 다항함수의 극한+미분, 30번 지수, 로그함수의 개형과 수열 등이 있습니다. 이 모의고사는 수학 A형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모의고사로, 앞에서 말한 문제들을 6회분 모두에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켜, 최근 경향의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난이도 또한 최근 쉬운 경향에 맞추어 3회분은 쉽게, 3회분은 다소 어렵게 구성하였습니다. (해설 맨 뒤편에 난이도에 관한 언급이 있습니다.)


최근 수능 트렌드 반영

A형의 최근 수능 트렌드는 20번 상용로그의 지표가수, 21번 다양함수의 미분 30번 지수로그+수열 입니다. 그점을 최대한 반영했습니다. 

 

공동 출제의 장점

출제자가 한명이라면 출제자의 성격이 드러나 문제의 질이 나쁜쪽으로 치우쳐질 수 있는데 의견 조율을 통해 최대한 문제의 질이 나빠지는 점을 방지했습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시험지 구성

A형의 최근 3개년간의 평가원 시험을 보면 1등급컷이 90점대 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6회분 중 3회는 1등급컷을 90점대인 시험지로 제작했고, 3회분은 그보다 조금 어려운 난이도로 제작했습니다. 



검토자

유지아 : 연세대학교 화학과

최수혁 : 연세대학교 화학과

신주용 : 연세대학교 화학과

임형섭 : 연세대학교 화학과

조성우 : 연세대학교 화학과

현지혁 : 연세대학교 화학과

조형민 :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지태혁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강대중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김민규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조영진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김하림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안준형 : 우석대학교 한의예과

김대유 :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김필곤 : 뉴스터디학원 원장

저자소개

저자 이제헌

4번의 수능 끝에 연세대학교에 입학해 현재 화학과에 재학중이다. 고3, 재수, 3수, 4수 시절을 거치면서 B형에 출제되는 문제 뿐만 아니라 A형 문제들도 7~8번이상 접해보았고, 똑같은 범위라도 B형에는 나오지만 A형에는 나오지않는 문제들과 A형에만 나오는 문제들이 어떤 유형인지 이해하고 있다. 재수 때부터 문제 제작에 관심이 많았고, 그 감각을 토대로 모의고사를 출간하기에 이른다. (0회 모의고사 배포중 http://orbi.kr/0004754021)


저자 김성보

수탐 우선선발로 수리논술 전형에 합격하여 현재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이다. 고3시절 내내 다른 문제집 하나없이 8개년에 걸쳐 시행된 모든 A형 및 B형 평가원 기출문제만을 붙잡고 공부하여 평가원의 코드가 무엇인지를 잘 이해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과외 경험이 있고, 현재까지도 수험생을 가르치고 있어 최신 경향에도 익숙하다. 이 두가지 감각을 J&S모의고사에 그대로 쏟아부었다. (무료 모의고사 배포중 http://orbi.kr/0004744780)

목차

수학영역 A형 6회분 + 해설

( 0회부터 5회까지 구성)

서평

조형민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이 모의고사에 수록된 문제들은 단순히 몇 일만에 만들어진 문제들이 아닌 저자가 오랜 n수 생활을 겪으면서 수험생의 입장을 넘어 출제자의 입장에서 대수능 출제방향에 대해 고민해보고 기출문제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해 가며 저자의 수험생활 동안 하나씩 만들어져온 문제들이 이번 2014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여러 검토자들과의 수정과 보완을 거쳐서 탄생된 문제들입니다. n수 시절 같이 공부하며 우스갯소리로 말해왔던 수능 모의고사 제작에 대한 꿈이 이 모의고사를 통해 첫발을 디딘 것에 대하여 저자의 오랜 친구로서 응원하는 바입니다.


조영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현재 시중에 나오는 수학 모의고사들이 대부분 B형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나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때문에 A형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모의고사가 필요했습니다. 저자가 직접 수능 공부를 하고 A형 응시생에게 과외를 하며 얻은, B형과는 다른 A형만의 특징을 이 모의고사에 잘 담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A형을 응시할 학생에게 수학을 가르치며 A형과 B형 사이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은 문제들을 마주하며 A형에게 필요한, 그렇다고 B형의 내용을 가져오지 않는 문제가 필요하다고 절실히 느꼈는데, 이 모의고사의 문제들을 검토하며 저자가 얼마나 그 경계를 잘 알고 있는지 보였습니다. A형을 위해 맞춰진 이 모의고사를 A형 응시생들에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김대유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위 모의고사는 철저히 문과생들을 위한 모의고사 문제지입니다. 최근 2개년과 그 바로 전해인 수리영역에서 수학영역으로 바뀌는 과도기 때의 경향을 그대로 반영한 모의고사입니다. 철저히 평가원적이고 교과서적인 개념들로만 이루어진 알토란같은 문제들로 구성되어있고, 난이도도 다양하여 쉬운 수능뿐만 아니라 어려운 수능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모의고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만쩜각 2015-08-27 00:42:16

이제 구매 못하나요?

고려대상 2015-07-20 23:39:49

ㅜㅜ 답지 분실했는데 혹시 myungsoo2004@gmail.com으로 보내주실수 있을까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려대상 2015-07-20 23:39:55

a형입니다

된다된다된다된다된다 2015-07-19 13:19:14

답안지를 잃어버렸습니다ㅠㅠㅠㅠㅠㅠ답안지만 다시 구할 수 있을까요ㅠㅠㅠ모르는 문제보고 해설지가 필요해서요ㅠㅠㅠ

dltk1346 2015-04-03 00:07:44

2016대비 나오나요??

제헌이 2014-12-24 15:52:29

안녕하세요 저자입니다.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4948528&showAll=true
무료배포 자료만 받아가세요.

박성우 2014-11-06 20:19:41

3회 11번문제 점A에서의 기울기가 2n^2 이고 점B에서의 기울기가 8n^2인데 문제에서는 '점A에서의 접선의 기울기는 점B의 접선의 기울기의 k배이다. k의 값은?' 이라고 묻고있습니다. 2n^2은 8n^2의 4분의1 배인데 답은 4분의1 아닌가요??

오효효효 2014-11-06 12:15:36

2회 21번에서 g(x)=kx라고 하자. 이렇게되있는데, g(x)가 이차.삼차 함수면 안되는건가요? 왜저렇게 놓는지 잘 모르겠어요 ㅠ 피드백 빨리 부탁드립니다

박성우 2014-11-07 13:36:47

원점을 지나는 직선이라 되어있습니다~

jayden 2014-11-05 18:18:27

정오표를 잃어버렸는데 다시구할수있을까요?

jayden 2014-11-06 10:30:08

답만이라도 쪽지로 보내주셨으면 합니다ㅠ

jayden 2014-11-06 13:12:14

정오표가아니라 답안지요 ㅠㅠ

주포 2014-11-05 13:15:22

3회 29번 해설봐도 이해가 안되요ㅠㅠ 기울기가 -n인데 왜 H1A1이 n제곱이죠?

_HS_ 2014-11-03 01:14:24

2회 2번 f'(2)=-1 이 아니라 f'(2)=1 이 되어야 g'(2)=7이 되는데요...

vlack12 2014-11-02 14:53:39

0회 30번 문제요 a는 18개로 나오는데 b에서 m이 1~4일때 n은 4~7로 4x4= 16개, m이 5일때 n이 1~3, 5~7로 1x6= 6개, m이 6~7일때 n이 1~4로 2x4= 8개 이렇게해서 b의 총개수가 16+6+8= 30 이렇게 나오는데 해설지는 29라는데 제가 뭘 한개 더 넣은거죠?? 질문 드릴게요ㅠㅠㅠ

군필삼수 2014-11-02 14:30:27

저 서점에서 구입했는데요 0회는없고 1회만 두개 들어가있네요..

으대가자! 2014-11-01 17:06:53

ㅠㅜㅠ 4회 방금 풀었는데 6번 낚였네요.... 그거 틀려서 97점 입니다ㅠㅠㅠ
문제 앞부분 제대로 안읽었더니 정곡을 찌르시네요..ㅋㅋㅋ
전체적으로 4회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회부터 4회까지 풀고 느낀 것은
문제에 있어서 아이디어가 참신한 것도 좀 있고 해서 전체적으로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1회 풀고 너무 쉬워서 실망했는데, 1회 제외하고는 실전연습하기에 전체적으로 문제가 괜찮네요.
마지막도 잘풀고 수능도 잘 보겟습니다. 좋은 문제 감사드려요^^
그리고 다음년도에 출판하실때는 오타 점검 철저히 하시면 더 좋은 모의고사가 될 것 같습니다ㅎㅎ

으대가자! 2014-11-03 17:01:56

음.. 5회 방금 풀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쉽네여;; 1회랑 삐까뜨는듯해요...
1회 5회 제외하고 다른 회차들은 난이도도 그냥 평타치고 괜찮은데
다음에 출판하실때는 너무 쉬운 회차는 없애시는게 더 나을 것같습니다.
괜히 풀고 허탈해지네요...
솔직히 제 생각엔, 실모사는 이유는 신유형이나 킬러문제를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푸는데 도움되려고 실전연습하는 건데
이렇게 너무 쉬운 회차가 있으면, 실모 푸는 이유가 없죠..ㅜㅜ
아무튼 나머지 회차들은 잘 풀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헌 2014-10-31 23:04:23

2회 27번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2회 28번 모평균이 아니라 표본평균아닌가요??

ggggkh 2014-10-31 15:19:45

3회 15번 ㄷ 질문드립니다. A세제곱+A제곱-A=0 까지는 쉽게나오는데 A의 역행렬 존재 여부판단이 해설지에없는거같아 질문드립니다.

RbdRbddl 2014-11-09 14:41:52

문제에 씌여있네요ㅠㅠㅠㅠㅠ 저도 그것때문에 해설보고 멘붕이었는데... 근데 빠른 답이랑 해설이랑 답 다르게 되어있는 것은 정오표 확인해야 하나요?

김현수3 2014-10-31 13:47:02

2회 19번 질문드립니다
ㄷ선지가 역행렬이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나와있는데요
(2A+E)(2A-E)=0이라고 나오는데 그러면 2A+E의 역행렬은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봐야하지 않나요?
모른다가 답이어서 ㄷ이 틀린건가요?

qpwpep5429 2014-10-30 21:18:12

등급컷 부탁합니다 이 닉네임으로요

수능개좆밥 2014-10-30 15:08:04

1회 16번질문인데요 두번쨰식에서 첫번째식을 빼면 An=n!-(n+1)! 이 나오는데 이를 식에다 넣으면 가빵꾸가 1-(n+1)!이나와요 문제오류인가요?

김수빈2 2014-10-28 00:16:31

이거 2쇄 정오표는 어디있나요?

문돌문돌 2014-10-26 23:27:02

3회 29번 틀려서 96..
사실 무등비 그거 답갯수로 찍어서 맞췄는데
풀때는 안떠올라서 어버버 했는데 해설지에 '쉽습니다'
더 노력해야지요...

trojans1995 2014-10-26 16:41:00

3회 무한등비는 쉽다고 해설에 써잇는데 왜 저한텐 공비가 안보일까요ㅠㅠ 힌트좀 부탁드려요

100.00 2014-10-24 21:32:40

2쇄의 경우, 정오표 참조하여 수정할 필요가 없는건가요?
밑에 보니까 2쇄도 오류가 있다고 하는 것 같아서요...

김삿갓삿갓 2014-10-24 12:25:31

ㅋㅋㅋㅋㅋ저기......
2회 20번이요....
정수 t의 값을 모두곱하는건데 답지중 3개가 분수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나머지는 -3이랑 3ㅋㅋㅋㅋㅋ
이러면 플러스마이너스1,3안에서 결정나는 거잖아요
수정 필요할듯 싶습니당

송찬영1 2014-10-23 22:28:20

j%s모의고사 파이널 출시는 언제인가요? 너무맘에들어서 기대되네요

코딩노예 2014-10-24 20:31:23

파이널은 생각은 해봤지만 출시하지 않고 무료 배포로 대체해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문돌문돌 2014-10-22 21:56:25

댓글에 0회 30번 얘기가 많네요 ㅠㅜ저랑같으신듯
왜 하나가 더나오지..하고 더시풀어봐도 계속 똑같은 ㅠㅜ 대단합니다ㅠㅜ

문돌문돌 2014-10-22 21:52:55

1회는... 6평처럼 나올때 대비용인가요?ㅋㅋㅋ
30번까지 50분컷... 행렬이랑 21.30번은 허탈한 정도네요 ㄷㄷ
근데 답갯수 세봤더니 44445안맞아서 검사해봤더니 20번에 낚시가...ㄷㄷ
솔직히20번은 주관식에 나왔으면 '존나쉽네 ㅋㅋ'하고 틀렸을게 분명합니다 전 ㅠㅜ
1회는 실수 방지용 모의고사인듯.. 20번을 27번쯤 배치했다면 효과가 더 좋았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ㅋ

코딩노예 2014-10-24 20:30:45

의견 감사합니다

동엽신 2014-10-22 14:14:28

예상등급컷같은거 알수있나요? 평가원은 보통 1뜨는데 살면서 처음으로 실모 푼게 js 0회인데 개박살났네요 그냥 개박살 초전박살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등급컷좀 gnswp0827로 보내주세요

문돌문돌 2014-10-22 21:54:52

백분위99-100 a종자인데
체감상 85-8정도 나오지 싶네요 1컷은 20.21.30을 두개or세개 틀리면 1등급 안정일듯
30번은 겁나 어렵더래여...완전 꼼꼼해야함 ㅠㅜ

코딩노예 2014-10-24 20:30:27

밑에 댓글 내려보시면 등급컷 적혀 있습니다!

la_defense 2014-10-20 14:01:02

아, 그리고 0회와 3회의 1등급 추정컷 을알려주실수있나요? ㅎ

코딩노예 2014-10-24 20:30:07

밑에 댓글 읽어보시면 있습니다!

la_defense 2014-10-20 13:44:58

현 문과삼수생입니다. 0회하고 3회를 풀어봤는데 일단 상당히 만족했네요.(오탈자는 좀 아쉽습니다.ㅎ)
다만 3회의 21번 30번의 복잡도가 수능에 비해서 좀 낮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21번은 좀 허무하게..풀려버렸거든요

코딩노예 2014-10-24 20:28:39

아이디어에 더 중시해서 그런가봅니다 ㅠㅠ 앞으로는 난이도를 더 높여 제작하겠습니다

문돌문돌 2014-10-19 21:18:30

0회만 풀어봤는데 일단
난이도 조절 상당히 괜찮네요, 빡모 1,2권에서 멘탈수습 제대로 배워서 그런가..
96 나왔는데 20.21.30번이 킬러고 나머지는 평이한 평가원 스타일에서 20,21,30이 훨씬 상향된 정도? 1컷 딱 85-88일듯 저거 세개 틀려서
특히 20번은.. 이건 솔직히 30번에 있는게 더 어울리겠네요 ㅋㅋㅋ레벨을 좀 높여서
다만 오류가 다소 있는점과, 무한등비 그림 편집이 다소 대충..?되있는 느낌(도형 색이 너무 진해서 보조선이....) 정도만 빼면 괜찮네요
난이도도 적당하고 좋은 모의고사입니다

코딩노예 2014-10-24 20:27:59

감사합니다 (__) 앞으로는 더 다듬겠습니다

으대가자! 2014-10-19 17:40:11

2회 19번 질문인데요..
행렬 ㄱㄴㄷ 문제인데 양변에 각각 B행렬 곱해서 식 유도해서 연립방정식 푸는 아이디어가
기출에서 나온 아이디어인가요???
저는 기출은 별로 안봐서 잘 모르겟는데, 처음 보는 아이디어라 좀 당혹스러워서요;;
혹시 19번문제 아이디어를 기출에서 따왔다면 기출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행렬19번 빼고 다 맞아서 96점인데 어느정도 등급 나오나요??..

코딩노예 2014-10-24 20:27:25

기출은 참고 안하고 순수 자작한 문제입니다 ㅎㅎ 그 점수면 1등급 나오실거예요

귀찮메 2014-10-18 20:13:54

구매잔데 답지를 분실했는데 kibyking@naver.com으로 보내주실수 있마요ㅜ

코딩노예 2014-10-24 20:22:43

저작권 문제 때문에 함부로 보내드릴 수가 없습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문의해보겠습니다

작심삼일x100 2014-10-17 22:53:08

1회 20번 54를 어떻게 생각해내야하죠?? 그냥 일일이 해봐야하나요??

코딩노예 2014-10-24 20:22:06

넵 ㅎㅎ 밑과 진수의 관계를 생각하면 쉽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대학가자고하겟찌 2014-10-17 18:37:18

2회 15번 문제 잘못된거같아요.. n범위 다시정해야할거같아보여요.. (n=1일때 성립안되요) ...이거때매 부들부들떨리네요..ㅂ

코딩노예 2014-10-24 20:21:35

확인해보겠습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대학가자고하겟찌 2014-10-25 00:15:10

....수능끝나고 알려주실껀가요 ???

만년안경잽이 2014-10-29 16:23:04

잘만 되는구만

대학가자고하겟찌 2014-11-01 09:34:44

님 저작자세요 ??

누구신데 반말이죠 ㅋㅋ??
개념이 없으신가??
ㅉㅉ
수학적 개념도 없고, 그냥 개념도없고 ㅉㅉ

대학가자고하겟찌 2014-11-01 09:31:3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직까지도 확인 안했네요 ㅋㅋㅋ


솔직히 문제는 잘못됬는데,
이의제기하는 사람은 나말곤없고
고치기는 귀찮아서 무시하는건가요??
완전 호떡장사아닙니까 ?

tmdgh55033 2014-10-17 11:41:15

3회11번 a에서의접선의기울기는b의접선의기울기의k배이다. 일때 k는1/4아닌가요? a기울기=k×b기울기이니까요 k가4이면 a기울기가 b기울기보다4배크다는건데 a가더작잖아요 n은자연수이고.. 3회까지풀어본결과대만족입니다

코딩노예 2014-10-24 20:20:22

정오표 확인 부탁드립니다!

실수가실력이다. 2014-10-17 11:03:28

오르비아이디가없는데.. 등급컷따로보는법없나요

실수가실력이다. 2014-10-17 12:20:13

아 밑에있네요..

작심삼일x100 2014-10-17 00:07:43

오류 많아서 귀찮다고 비난했던 사람인데 아직 0회만 풀어봤지만 문제 좋네요.ㅎㅎ
그런데 20번문제에서 삼각형을 그렸을 때(직각삼각형) 각 3개의 변 위에 있는 정수점을 찾는건데 빗변 위에 있는건 어떻게 찾아야하나요?

제헌이 2014-10-17 00:34:06

기준을 정수인 x로하면 경우가 너무 많아지죠ㅎㅎ
빗변위의점이 정수가되려면
결국 y값이 1이되는 정수 x가 존재해야하는데
모든경우 존재하지 않습니다~

Ysromge 2014-10-16 21:48:58

0회 21번 조건(나)에 '오직'이란말 붙여야할거같습니다 그런말없으면 x=a일때 미분불가능한꼴(제곱꼴아닌거)도 되요

제헌이 2014-10-17 00:11:22

ㅎㅎ 아뇨
'오직' 이란말을 안붙여도
f'(a)=0 이어야하기때문에
제곱의형태가되아야합니다 ~

군대찌밤 2014-10-16 16:30:49

저자님이 추천하시는 수능2일전에 풀어볼 회차는 어떤건가요??

제헌이 2014-10-17 00:17:12

2회와 3회 혹은 5회 추천합니다 ^^

ahrzms 2014-10-16 12:52:20

저도 0회 30번때문에 들어왔어요 ㅠ
m=4 n=5일때 일치한거 아무리빼고 다시세고또세도 역시 a=18 b=30이나와요ㅜㅜ
b를 증가-증가 감소-감소 증가-y=1 감소-y=1 이렇게 네가지로 나눠서
증-증6,7 X 123=6개
감-감 1234 X 567 =12개
m=5 X567 3가지
m=5 X123 3가지
n=4X 67 2가지
n=4 X1234 4가지

총합 b=30으로나오는데 어디서 잘못된건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ㅠㅠ

제헌이 2014-10-16 15:21:53



감-감 1234 X 567 =12개

에서 앞의 4와 뒤의 5가 되지 않습니다
m=5, n=4 일때도 안되구요
m=4, n=5 일때도 안되구요 ^^

회원1 2014-10-15 21:51:34

0회 30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k의 개수가 1일때의 모든 순서쌍의 개수가 자꾸만 30개가 나오든데..
답안지에 나와있는 방식으로 몇번 몇번이 대응해서 k의 개수가 1이 나오는지 다 알려주시면 안 될까요?
계속 다시해도 30이 나오네요ㅠㅠ

제헌이 2014-10-15 22:02:17

m=4, n=5 일 때
두 함수가 일치합니다 ㅎㅎ
5번째 질문받는 내용입니다 ㅎㅎ

밍규정 2014-10-14 23:38:36

삼수생으로서 올해 처음 풀어봤는데 많이 실망스럽네요. 문제의 질이야 감히 수험생 따위가 뭐라할 수는 없고 새로우면 모르는 문제라고 감사히 받아드리는 마음으로 푸는데 답지 해설이 0회 뿐만 아니라 너무 빈약하네요. 또 정오표 이외의 사소한 오류도 많이 보이네요. 주위 사람들한테는 풀지 말라했습니다. 제가 내년에 풀 일이 잇으면 큰일나는 거겠지만조금만 더 수험생들 좀 배려해주셔서 집필하셔서 더 좋은 모의고사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헌이 2014-10-15 00:34:53

지적 감사합니다 . 더 나은 모의고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와서 핑계라고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16장 안에 6회분의 해설을 적기에는 다른 분들은 5회분의 분량을 적었지만 저희는 6회분을 압축해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내년에는 제작기간을 늘리고 검토진들도 경력있는 분들로 모집해 좀 더 체계적으로 만들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작심삼일x100 2014-10-14 23:07:17

2쇄도 오류 매우 많습니다. 또 정오표에서 0회 16번 해설 고치라는데 뭘 고치라는지 모르겠고요 1회 17번 해설을 고쳐야하는데 문제를 고치라고 잘못나와있고요 5회 정오표 첫번째줄 몇번을 고치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등등 매우 귀찮게하네요 역대 수학실모 오류 최다라고 생각합니다.

제헌이 2014-10-15 00:27:45

아마 1쇄오류, 2쇄오류를 한꺼번에 정오표에 올리느라 많게 느껴지시는것 같습니다.ㅠㅠ
0회 16번 해설 맨 마지막줄입니다. 해설지에 답의 부호가 잘못나와있었는데
답을 고치라고하면 스포가 될까봐 일부러 언급하지 않았구요ㅠㅠ
(+읽어보시면 식이 써져있는부분이 거의 없어서 쉽게 고칠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1회 17번은 1쇄때 오류였습니다. 2쇄라면 고쳐진 문제기 때문에 고칠 필요가 없습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__)

liberamente 2014-10-14 20:32:00

4회 17번 질문입니다. 해설에 있는 그림에서 A, P, Q, C가 일직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는 근거가 무엇인가요? ㅠㅠ

제헌이 2014-10-14 22:51:32

각 APB가 직각입니다 !

대학가자고하겟찌 2014-10-14 17:33:14

a형 1회 16번문제 이해가 안갑니다.. 풀긴 풀었지만 n에1을대입하면 식이성립안되고 n에 2를넣어도 식이 성립안됩니다... 이거 어떻게 된건가요 ??
제가 병신인가요 ?문제가 병신인가요 ?

제헌이 2014-10-14 17:39:59

죄송합니다! 풀기전 정오표확인부탁드려요ㅠㅠ

R=VD합격 2014-10-14 12:46:26

아 3회29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OBn의 길이를 구할때 직선의 기울기가 n이므로 OH2xn 이라고 하셨는데
어떤 공식이있는건가요?ㅠㅠ 길이를 구하는데 왜 곱하기가 나오나요..? 혹시 사인법칙인가 코사인법칙인가 그걸 이용한건가요? 이해가안갑니다..ㅜㅜ

제헌이 2014-10-14 16:10:09

삼각형의 닮음을 이용했습니다 !
Sin법칙이나 cos제2법칙등 평가원기출문제에서 다루지않았던 개념은 만들지 않습니다 ^^
감사합니다.
모르시겠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쪽지로 메일주소보내주세용

R=VD합격 2014-10-15 10:57:23

JH로 쪽지보냈더니 아이디로 쪽지를 보낼수없다고하네요ㅠㅠ ang5193@naver.com 에요!

제헌이 2014-10-16 02:40:21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

R=VD합격 2014-10-14 12:16:51

3회 빠른답 23번 오류있어요! 20이아니라 47이 답이에요~!

제헌이 2014-10-14 12:52:02

언제 구매하셨나요?? ㅠㅠ
정오표확인해주세요!

R=VD합격 2014-10-14 15:55:07

정오표업데이트에 안올라와있던데요..ㅜㅜ 산지는 오래안됐는데 서점에서 산지라 구매일자가 빠를수도있어요 제것만 그런건가보네요ㅎㅎㅎ혹시나 하고 달아봤어요

건국대 15 2014-10-13 21:49:58

안녕하세요
모의고사 0회풀어보고 댓글 답니다.
해설부분이 살짝 적은부분은 아쉬우나 전체적인면에서는 평가원 모의고사 만큼의 퀄리티가 있는 것같아요
등급컷좀 쪽지로 보내주세요!!

제헌이 2014-10-14 10:54:09

아래 등급컷 적어놨으니 확인해주세요!

성균관대학교깡패 2014-10-13 20:59:39

0회 무한등비급수문제 아무리봐도 수직으로 푸는이유를 잘모르겠어요. 제가 멍청한건지..ㅠ

제헌이 2014-10-14 10:53:47

원의중심들은 한 직선위에있습니다! 문제 잘 읽어주세요@!

dfwewewewewqa 2014-10-13 16:48:26

2회 27번 해설지 g(2-h) -> f(2), g(2+h)-f(2) -> -( g(2-h) - g(2) ) 이거 설명좀 왜 이렇게 전개 되는지 모르겠네요

성균관대학교깡패 2014-10-13 20:57:33

n을 1/h로 치환하고 끄적대다보면 0분의 0꼴나오는데 로피탈쓰시면 되용 ㅎ

제헌이 2014-10-14 10:53:23

댓글달아주신것 감사합니다

문돌문돌 2014-10-13 02:36:19

흠 등급컷이...안왔네요?
오르비닉 throne100으로 등급컷좀 보내주세요
근데 여기에 다셔도 되지 싶은데 왜 쪽지로 보내주시는지..?굳이

제헌이 2014-10-13 02:44:19

오르비 닉이아닌 아이디를 말씀해주셔야합니다ㅠㅠ

초기에 어떤분이
스포라고 하셔서ㅠㅠㅠ

그냥 남깁니다 ㅎㅎ













================







0, 4회는 80중반
1회는 90후반
2 3 5 회는 80후반~90초반
어떤분들은 4회가 90초반일거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기린s 2014-10-13 15:50:06

....저.... 1회가 컷이 90후반이라면 대체 얼마나 쉬운건가요 ㄷㄷ; 오타 아닌가요?

제헌이 2014-10-14 10:53:08

1회는 일부러 매우 쉽게냈습니다 ㅎㅎ
실수 방지용 컨셉인 모의고사입니다

대학가자고하겟찌 2014-10-14 17:46:53

..0회 93 1회85
개인적으론 0회 88 1회 92 가 적당할듯

실수가실력이다. 2014-10-17 12:31:59

0회 88 1회 96 5회 96이 적당할듯함

1회 5회는 심지어40분남기고 다맞고 다품

빅로 2014-10-11 22:55:12

0회 풀고 멘붕하고 궁금한점이 생겨서 질문드려요 ㅠㅠ 0회 14번 문제에서 m값을 확률변수 X값들 중의 하나로 두는 이유가 있나요? 이산확률변수에서의 E(X) 값의 평균은 꼭 X값들 중 하나, 그러니까 정수가 나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m을 1 이상 2 미만으로 두고 풀다가 털렸거든요 ㅠㅠ m을 1 이상 2 미만으로 보고 풀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제헌이 2014-10-12 01:20:19

넵 ㅎㅎ
'이산'확률변수에서의 확률은
P (a ≤X ≤b)=시그마 a에서 b 까지 이고,
여기서 a와 b는 문제에 주어진 표에 대응되는 정수값들입니다 ~

천상백옥경 2014-10-11 22:42:38

답지를 학교에두고와서 그러는데 5회답좀요 ㅠㅠ

제헌이 2014-10-12 01:22:18

45123
34125
25413
53412 2
180 10 15 8 40 94 16 110 239 입니다 ~

최지슈 2014-10-11 18:28:12

0회 부족한 해설은 어디 들아가야 자세히 볼 수 있나요??

제헌이 2014-10-11 19:02:08

이 판매페이지 부교재 란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BMwiz 2014-10-11 12:45:24

4회까지 풀었습니다. 96/100/96/93/93 나왔습니다. 난이도조절은 상당히 잘 하신듯 하고 문제 질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만 오타문제와 해설에서 조금 아쉬움을 느낍니다.
올해가 처음이라는 점을 감안하다면 만족스럽습니다.
내년에는 제가 직접 검토해보고 싶네요 ㅎㅎ

제헌이 2014-10-11 19:01:22

감사합니다 ㅎㅎㅎ

실수가실력이다. 2014-10-11 11:59:23

원래 0회부터풀지만 시험지꺼냇더니 5회나와서 5회풀었는데 상당히쉽던데..
55분쯤걸리고 다 맞았거든요 5회가쉬운건가요?

제헌이 2014-10-11 12:19:02

넵 ㅎㅎ
아마 0회와 2회 혹은 4회가 조금 어렵다는 평이 있더라구요

극극괴수 2014-10-10 21:39:46

정오표가 자꾸 업데이트 되네요 .. 언제쯤 모든 오류를 다 수정하고 풀어볼수 있을지요

극극괴수 2014-10-10 21:42:52

지금 딴거 먼저 풀면서 아껴두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오류가 더 나올까봐 미뤄두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오류때문에 시간 잡아 먹으면 좀 화날 거 같아서요 .. 그냥 풀어도 큰 상관 없나요?

제헌이 2014-10-10 21:52:23

음.. 아마 지금까지 발견된게 2개 빼고는 사소한 해설오타였구요
문제오류 2개는 다 고쳐진 상태입니다.
2쇄(최근에구매) 라면
10/10 (오늘자) 오류정정표에
2회 27번 문제 부호만 바꿔주세요 ㅠㅠ
이를 제외하고는
시간을 재고 푸실때
1. 주관식답이 음수가 나오거나
2. 객관식답이 없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다음주 초 쯤에 2쇄를 구해 직접 다시한번 검토해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__)

뭉쵸 2014-10-10 21:27:47

0회 84점, 1/2/3/4 100/100/100/96(행렬나감) 이네요. 오타때문에 정오표를 봐야한다는 점 빼고는 훌륭한 모의고사인거 같네요. 많이 파시길 빌께요~~

뭉쵸 2014-10-10 21:28:23

아 그리고 등급컷좀 오르비닉'이다지'로 보내주세요~

제헌이 2014-10-10 21:54:37

오르비닉 말고 아이디로 부탁드립니다!
닉네임 검색해봤는데 아이디가없더라구요ㅠㅠ

뭉쵸 2014-10-11 12:10:18

(shgirlsday5)로 보내주세요 그러면!!

제헌이 2014-10-11 12:19:19

넵 ㅎㅎ

ShaQ15 2014-10-10 21:15:53

오늘 서점에서 구입했는데요
혹시 저자님이 생각하시는 등급컷좀 쪽지로 보내주실수 있으신가요??
(oasis2759)

제헌이 2014-10-10 21:54:51

넵 ㅎㅎ 보내드립니다

ShaQ15 2014-10-10 22:19:22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10-10 20:22:37

----------------10/10 정오표 업뎃되었습니다.

Nomannic 2014-10-10 18:39:33

문제 풀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4회 13~14번에서 f(x)에 13번의 ㄴ을 제외하고는 구간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데, 엄밀히 말하면 이런 경우 13번의 ㄷ의 극댓값의 개수나 14번의 삼차함수는, 주어진 그래프 이외의 구간에서 f(x)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특정할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비록 의도대로 문제 푸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는 사소한 사항이지만 혹시해서 여쭤봅니다.

그리고 추정하신 등급컷이 궁금해서 그런데 오르비 아이디 milyang에 쪽지로 등급컷을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문제 내주셔서 감사하고 번창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10-10 18:51:15

안녕하세요?

평가원에도 나왔던것처럼

f (x) 가 그림과 같다
라고 시작하는 문제는 구간이 주어지지 않았더라도
그림에서 가정 ( 그림을 제외한 구간에서 연속이라는 가정)
하고 넘어가기때문에 문제삼지 않았습니다.
지적한 부분(매우 디테일한 부분) 까지 조건을 모두 써버리면 문제가 깔끔해지지 않기 때문인것도 그 이유입니다
ㅎㅎ 지적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제헌이 2014-10-10 18:52:21

저의 "주관적인" 등급컷은 참고로만 알아주세요 ㅎㅎ 쪽지보냅니다

2014고대로 2014-10-10 18:08:24

안녕하세요~~
수학 실모는 처음 사보는건데
만족스러워요^0^ 앞으로 더더욱 발전하길 바랍니다!

1. 등급컷 쪽지로 받을수 있을까요??
2. 2회 27번 답 오류 난건가요? 아무리해도 곱미분이 이상해요ㅠ

제헌이 2014-10-10 18:17:49

2014연대로님 안녕하세요?ㅎㅎ

감사합니다.

1.등급컷은 2014고대로 님에게 쪽지드리면되나요?
2. 2쇄 인쇄파일 전달시 착오가 있었던것 같습니다..ㅠㅠ 초판에는 없었던 오타인데 2쇄때 왜 발견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주말에 정오표 업뎃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4고대로 2014-10-10 19:03:08

네 등급컷 쪽지보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그리고 2회 30번 답지에 fx함수가
반드시 0,1을 지난다고 되어잇는데
0,0 아닌가요??문제푸는데 영향없긴한데 그래도 혹시몰라서..!!

수고하세요~~

wkddnjs610 2014-10-10 17:54:05

오늘 주문했는데
고쳐야될 부분 좀 알려주세요

제헌이 2014-10-10 18:16:06

오늘 주문하셨다면 정오표 9월 17일자 중에는 3~4개정도 있을거같구요
주말에 최종 확인 뒤 업로드 해 놓을테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번거롭게 해서 죄송합니다(__)

wkddnjs610 2014-10-10 17:53:24

오늘 주문했는데
고쳐야될 부분좀 알려주세요

wkddnjs610 2014-10-10 17:53:24

오늘 주문했는데
고쳐야될 부분좀 알려주세요

wkddnjs610 2014-10-10 17:52:07

오늘 주문했는데
고쳐야할 부분 좀 알려주세요

gudehs559 2014-10-10 12:55:56

문제 잘 풀고 있습니다~~
그런데 2회 27문제 해설이랑 답이 이상한 것 같아서요;;
g(x)를 곱미분하면 2xf(x)+(x^2-1)f'(x)인데 여기에 2를 대입하면 f'(2)가 -1,f(2)가 1이기 때문에 g'(2)가 1이라고 나와야 정상인데 답지에는 7이라고 적혀있네요;;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헌이 2014-10-10 13:48:43

안녕하세요 ?

f '(2)=1 입니다!

gudehs559 2014-10-10 14:13:08

문제지에는 -1이라 적혀 있는데 정오표에 수정이 안되어있네요 ㅠㅠ
제 문제지만 이상한건 아니겠죠 ㄷㄷ?

제헌이 2014-10-10 15:54:09

??? 제가 초판을 가지고있는데 2회 27번 맞나요??
f'(2)=-1 이라구요??

gudehs559 2014-10-10 17:24:33

네 9월30일날 댓글쓰신 onlyr님께서도 f'(2)가 -1로 적혀져있어 댓글 남기셨네요... 참고로 2쇄입니다.

제헌이 2014-10-10 17:44:05

읭... 확인했습니다.
아마 2쇄들어간 파일을 전달하던 중 착오가있었나봅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주말중에 한번 더확인하겠습니다
제보감사합니다ㅠㅠ

문돌문돌 2014-10-09 17:18:50

회별 등급컷은 어디서 볼수잇나요?
저번주에 샀는데 지금까지 정오표중에 가장 최신판은 어디서 구할수 있나요?

제헌이 2014-10-09 17:33:30

안녕하세요 문돌님?


회별 등급컷은 쪽지로 드립니다.
1. 오르비닉 문돌문돌 님께 보내드리면되나요?
2. 정오표 가장 최신판은 이 페이지(atom판매페이지) 부교재 란에 있습니다.
정오표 뿐만아니라 다른 무료컨텐츠(4점유형, 무료배포모의)들도 제공하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돌문돌 2014-10-11 14:09:37

넵ㅋㅋ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VD합격 2014-10-09 15:58:26

저번질문은 계산식이 복잡하다보니 실수가나왔나봐요ㅠㅠ 해결되었는데 1회 30번 해설지에 언급이 안되어있어서... 답은 맞았는데 그 범위구할때 b가 a보다 클경우 x=3을 집어넣은 값이 3보다 커야한다는 조건과 b가 a보다 작을경우 x=3을 집어넣은 값이 1보다 작아야 한다 이 조건도 나오지않나요..?ㅠㅠ 이 범위의 조건이 나오긴 했는데 구할 방법이 없어 무시하고 해설지에 있는 조건만 이용해서 풀었거든요..! 제가 잘못 알고있는건지 아니면 따로 언급하지 않은 이유라도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제헌이 2014-10-09 16:08:09

다행이네요 ㅎㅎ
x=1 을 넣어보는것만으로 충분히 범위를 구할 수 있습니다.
증가함수의 경우
x=1에서 함숫값이 3보다 크다면 당연히 x=3에서도 함숫값이 3보다 크겠죠 ㅎㅎ
그 반대인 감소함수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정명 2014-10-08 23:20:56

이거 이제 사면 오류는 다 보정된걸로 받아볼 수 있나요? ㅎㅎ

제헌이 2014-10-09 14:26:45

정명님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2쇄에도 고쳐야할 부분이 3~4군데는 있어요 ㅠㅠ 죄송합니다ㅠㅠ

R=VD합격 2014-10-07 22:11:57

0회 18번에서 직각삼각형을 이용해 풀려고 하는데 왜 답이 안나올까요ㅠㅠ 공통접선을 이용해 원의 중심을 지난다는것으로 두 원의 중심을 이은다음, 가운데 삼각형의 길이가 2,1 인것을 이용해 빗변을 루트5라고 잡구요.
그러면 원과 중심을 이었으니 직각삼각형이 두개가 생기잖아요 안에 그러면 하나의 밑변을 k로 잡고 나머지 변을 루트5-k로 잡아서 4-5+2루트5-k^2 = 1-k^2 으로 해서 k=1/루트5 라는걸 알아냈으므로 가운데 길이는 루트4/5로 구했구요
그 다음 작은 원의 지름 = 2-루트4/5 이니까 4:2-루트4/5 를 길이비로 잡은다음 그이후로 넓이비랑 개수비 구해서 제곱하고 2곱하고 s1=4니까 공식에 집어넣었는데 답이 안나오네요....ㅠㅠㅠ어디가 틀린건가요? 실모 js가 처음인데 숨이 턱 막혀요 수능날 이럴까봐ㅠㅠㅠㅠ

제헌이 2014-10-07 22:41:04

안녕하세요?

음.. 해설지를 보셨나요??
물론 k를 구할 때, R=VD님이 말씀해주신거처럼 제곱해서 알아내는 방법도 있지만
삼각형의 넓이공식을 써서 1/2 * 1 * 2 =1/2 * k * 루트5
라고 해서 k를 단번에 구하는 방법도 있어요
k를 구했으니 작은 원의 반지름을 r이라 하면 2r+k의 값이 큰 원의 반지름인 2가 되겠지요.
읽어보니 식은 잘 쓰신거 같은데 계산실수하신건 아닌가요?

R=VD합격 2014-10-08 17:38:03

1-1/루트5가 r인거까진 맞는데 공비를 구할때 큰원의 반지름 : 작은원의 반지름이니까 2 : 1-1/루트5로 해서 구하는게 공비가 아닌가요..? ㅠㅠ (길이의 비) 여기서부터 꼬이기 시작한거같은데...

제헌이 2014-10-08 19:38:28

넵 맞아요! 길이의 공비가 (1-1/루트5)/2 이구
이를 제곱한 뒤 2를 곱한 값을 A라 하면
4/(1-A) 가 답이죠 ㅎㅎ

147258 2014-10-06 22:03:13

0회 14번이요 fx그래프에서 y축에 있는 점 중에 음수인 값이요! -2로 보고 푸는건가요? 아니면 따로 구하는 방법이 있나요?ㅠㅠ

제헌이 2014-10-07 00:49:29

그값은 몰라도되요!
x가 불연속인점만보면되요

147258 2014-10-07 02:36:07

아하 !!! 감사합니다 ㅠㅠ
실모 제일 처음 푼게 j&s모의고산데 시간안에 다 못풀고 완전 망해버렷네요 ㅠㅠ.......... 실력이 부족해서ㅠㅠㅠㅠ 열심히 하겟습니다 !!!! ㅠㅠ

제헌이 2014-10-07 03:00:42

정오표 꼭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서울대15사과대 2014-10-06 21:30:33

저자님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 2회를 푼 한 학생인데요 엄마랑 싸우고 난 뒤 풀었더니 탈탈 털렸네요. 평소에 침착해지기 연습을 엄청했지만 2회가 유난히 어려운 건가요....
거두절미하고 질문하겠습니다!
20번에서 3logn-l/2logn=정수라고 놓고 푸는 것은 알겠는데 왜 이 정수값이 양수여야만 하는 거죠?
음수로 놓고 풀면 안되나요? n이 100이하의 양수이니까 어떤 조건만 성립하면 0<n<1도 되는 거 같아서요..
음수도 된다고 치면 logn= 2/5, -2/5, -6/5, 6/5 두 개가 나오고 정수인 t의 값은 1, -1, 3, -3 이렇게 네가 나와서 답은 9...
가 나왔는데 어디가 틀린걸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ㅠㅠ

제헌이 2014-10-06 21:52:39

안녕하세요?

정오표 확인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아라한 2014-10-05 16:15:57

0회 21번에서 개형까진 정확하게 풀었는데요.
왜 b=5인가요?? 이부분에서만 막혔는데 딱 이부분만 해설이 없어요 ㅠㅠ

제헌이 2014-10-05 17:46:42

안녕하세요?

f (x)=1/3 × (x-3)^2(x-b+4) 를 미분하면
f '(x)=0 의 근이 3과 b여야 합니다.

아라한 2014-10-05 18:07:33

그러니깐 그 부분까지 알겠는데여 왜 b=5이죠?? ㅠㅠ

제헌이 2014-10-05 18:29:36

위의식f (x)=1/3 × (x+3)^2(x-b-4) 을
x에 대하여 미분합니다.


1/3 × (x+3)^2(x-b-4)를 미분하면
1/3 × {2 (x+3)(x-b-4)+(x+3)(x+3)}
= 1/3 × (x+3)(3x-2b-5)
여기서 (3x-2b-5)=0 의 근이 x=b 이어야 합니다

아라한 2014-10-10 01:09:34

답변 감사합니다~~^^

포카치누 2014-10-05 14:33:01

첫해에 이정도면 상당하네요. 다만 30번의 임팩트가 조금 떨어지는것 같네요. 해설도 조금만 자세히!! ㅎㅎ 문제좋았어요@@

제헌이 2014-10-05 17:44:32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년엔 해설도 자세하고 퀄리티도 높은 모의고사가 되도록하겠습니다 ㅎㅎ

도서문화상품권 2014-10-05 13:21:57

yes24에서도 지금 주문하면 2쇄로 오나요?

제헌이 2014-10-05 17:42:37

Yes24의 재고가 떨어졌다면 아마 2쇄로 배송될거같은데..
저희도 정확히는.모릅니다ㅠㅠ 죄송합니다

뭉쵸 2014-10-04 11:19:46

0회 장난아니네요.. 그동안 쉬운모의고사만 풀었던 저의 정신을 확깨게 하네요! 다른 1~5회도 다풀어보겠습니다! 좋은문제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10-04 16:35:33

안녕하세요?

문제질& 난이도 어땠나요??

NoLim 2014-10-03 20:17:42

지금 주문하면 제대로 된거 오나여

제헌이 2014-10-04 14:21:53

넵 아마 그럴거같은데..2쇄에도 오타인부분이 3~4군데있으니 꼭 정오표 확인부탁드립니다

jhjhjhjh 2014-10-03 18:16:15

si직전 모의고사를 오늘에야 풀어봤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오류수정하신 것 봤는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네요. 문제올려놓으신 글에 댓글달면 못 보실수 있을 것같아 여기로 댓글 남깁니다.
17번에 A제곱+A+E=O인데 ㄷ에서 A의 역행렬은 -(A+E)이지 A+E가 아니지 않나요?
문제가 바뀐건지 해설이랑 내용도 안맞는 것 같고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헌이 2014-10-03 18:36:59

문제의.보기가 바뀌었다고.연락받았습니다..
아마 다운받으셨던 글 다시들어가서 다시다운받으셔야할거같아요
죄송합니다ㅠ

주포 2014-10-03 17:47:35

마지막으로 0회 오타 발견했습니다. 30번 밑에서 6번째 줄 m=4, n=5 일때 y=1 (직선)으로 일치하는게 아니라 밑이 (4/5)인 지수함수로 일치하므로 아닌가요?

제헌이 2014-10-03 18:15:43

m=4, n=5 일 때와 m=5, n=4 일 때 모두
두 함수가 일치합니다 ㅎㅎ

주포 2014-10-03 16:49:25

JS 0회 21번 부교재의 풀이 질문드립니다. 답은 나왔는데 처음에 범위를 나누는게 저랑 다른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a>b , a=b , a<b 로 나눈 다음에 개형 찾아서 a,b 값구해서 풀었습니다.

JS님 풀이는 0을 사이에 두고 나누셨는데 a<=0<b 는 되고 0<=a<b인 경우는 안되는 사실은 문제를 푼 다음 사후에야 알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제헌이 2014-10-03 18:14:31

넵 사실 등호가 같을 때가 특수한 상황이기 때문에
큰 틀인 경우 (a>b a=b a<b인 경우)로만 나눴구요.
답을 구하기 위해선 범위를 나눴어야합니다
이를 해설지에 옮기기위해선 내용이 복잡해질까봐 그런식으로 적은겁니다

의도대로 푸신것 같습니다 ㅎㅎ

주포 2014-10-03 14:52:56

JS 0회 20번 문제 해설이 빈약해서 이해가 안되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1,1)점이랑 (2,1)점을 지나는 것을 따질때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쪽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헌이 2014-10-03 15:22:07

안녕하세요?

구체적으로 y=1에 대한 x의값이 정수가 될 수 없습니다 (log값이 나옵니다)

분류된 정수부분에 대해 g (x)값을 구해보세요~

오르비닉 JSJH로 쪽지 부탁드립니다 !

주포 2014-10-03 16:34:54

제가 문제를 잘못 읽은 거죠? 저는 삼각형 내의 격자점을 다 세는게 문제의 요구인줄 알고 (1,1) 점이랑 (2,2)점을 따지고 있었는데 다시 보니깐 삼각형의 세변 위에 있어야 하는 거였네요,,,,

발문을 똑바로 읽겠습니다.

쪽지 보내려고 하니깐 자꾸 없는 아이디라고 해서 여기에 그냥 남겨요,,,

제헌이 2014-10-03 16:58:43

저런....

오르비 아이디가 아니라 닉네임입니다 ㅎㅎ

다른 문제 모르는문제있으면 언제든쪽지주세요 ㅎㅎ

노답이여 2014-10-02 23:20:11

0회...아직도 수정할게 있는것 같네요..;;
19번에서 권욱이가 주사위를 던져 나온 눈의 (양의!!!!!!)약수의 개수만큼 지우가 동전을 던져야 맞지않나요 이것때문에 한참 고민했네요 음수도 생각해서 ... 답지보니까 양의 약수 개수만큼 해설이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주사위의 눈이 2가 나왔을때 확률이 4분의 1이면 주사위의 눈이 3이 나와도 확률이 4분의1아닌가요? 2나 3이나 양의 약수의 개수는 2개로 똑같잖아요 답지에는 3이 나왔을때는 확률이 8분의3으로 되어있네요...
아 그리고 21번에서 f(x)의 극소점 x좌표가 b인건 알겠는데요 왜 갑자기 답지에서 b=5가 되는지 이해가 안돼요~

제헌이 2014-10-03 15:10:54

안녕하세요?

오그렇군요 
디테일한거 하나 배우고 갑니다 ㅜㅜ수정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해설엔 3일 때말고ㅠ4일때를 예를 들어서 3C2라고 표기된것 같습니다 ! 분자에는 홀수(3, 5)기때문에 1/4로 표기되었습니다

아딩오 2014-10-02 22:50:08

올해 처음 내는 모의고사라 인지도를 높이기위함인지 무료배포된 문제들이 매우 많네요 돈주고 살 만큼의 문제들과 비교했을 때 뒤지지 않는 퀄리티인것 같습니다
아래 어느분이 댓글 달았듯이 피드백도 즉각적으로 해주시는거 보면 다른 저자들과는 다르게 수험생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내년에도 만약 출판하신다면 올해 부족했었던 점, 특히 오타에 관해서는 올해보다 더욱 신경써야할 부분 같습니다~~
아, 모의고사를 구매하진 않았고, 무료배포 29제만 풀었었던 이과생입니다 ㅋㅋ

제헌이 2014-10-03 15:08:44

감사합니다ㅠ

조언 감사합니다 !

제헌이 2014-10-02 22:19:43

저자입니다.

첫번 째, '빈약한 해설'이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때문에 J&S모의고사를 살지 말지 고민하는분들에게 알립니다.

0회 해설은 1~5회해설보다 많이 빈약하고, 쉬운문제들 (지수로그 실생활 등)은 해설에 "생략" 하고 넘어간 부분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출판계획할 때, 1~5회분만 제작고려하고 총 5회만 재대로된 해설을 제작했습니다.

(맛보기 pdf파일에 일부 해설을 문제와 같이 올렸으니 확인 바랍니다.)

그 이유는, 제가 무료배포한 모의고사 (J&S모의고사0회) 는 반응이 괜찮았고 문제 퀄리티도 높다고 여러 수험생분들께서 말씀해주셔서 인쇄비만 들여 A3용지의 형태로 5회분(유료)에 +1회분(무료) 로 제공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초에 가격이 책정될 때 5회분의 가격으로만 책정되었습니다.

(부교재에 0회 추가해설이 있으니 다운받고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든 문제에 관한 질문 환영합니다. 쪽지나 댓글 남겨주세요.)

두번 째, 해설지의 오타가 10군데정도 발견된부분에선 죄송하다는말밖에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현재 모의고사를 구매하신분들은 죄송하지만 정오표를 꼭 확인해주시고, 현재 2쇄로 증쇄되는 모의고사는 오타를 수정한 모의고사이니.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마 지금 주문하신다면 2쇄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번 째, 부교재에 자체제작으로 모의고사와 유형별 4점문제를 무료로 제공하니 꼭 모의고사를 구매하지않아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 문항 오류 수정된 최종본이며, 유료컨텐츠를 만들 때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정성을들여 제작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으악재수닷 2014-10-02 11:58:43

저자님 3회 풀었는데 왜 이렇게 오류가많은가요 빠른답 정오표에 나와있는거 말고도 23번도 오류고(20->47) 솔직히 이건 성의의 문제 아닌가요 저는 계산 실수가 잦아서 틀리면 해답 안보고 계속 다시 푸는 스타일이라 오늘 3회풀고 계산때문에 틀렸나 해서 맞는 답인데 생각하고 해답지보니깐 제 답이 맞고 30분정도 날렸네요. 좋은말로 말씀드리고 싶은데 이건 성의에 문제라 생각들어서 좀 화가나네요 14000이면 적은 돈돈 도아니고 무엇보다 파이널기간에 이렇게 시간낭비했다고 생각하니 좀 화가나네요 저자의 말에서도 뭐 a형이 천대 받는다 그런말 있던데 a형만그런지 모르겠지만 복선도 아니고 참....

제헌이 2014-10-02 16:55:47

안녕하세요 ? 3회 23번 확인된 부분인데
빠른답과 해설 모두 오타 및 오류 없었구요
24번 답이 20입니다.
잘못보신것 같네요..

그 이외에 오타 오류가 많은 점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합니다..
오타 오류 최대한 없애서 질좋은 모의고사를 만들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제헌이 2014-10-02 21:53:36

덧붙입니다. 3회 23번 답이 잘못 표기되었다는 제보를 여러번 받았기 때문에, 정오표에는 올리겠습니다.
(확인 결과 이상없었고 제가 직접 서점에서 따로 구매해서 확인했더니 이상없었습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해설지에 답이 잘못 표기된 분들이 계시다면 꼭 정정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으악재수닷 2014-10-03 10:29:50

제꺼에는 23번문제 빠른답 20 이라고되어있네요 뭐 초기물량받았는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3회 15번 행렬문제요 ㄷ.해설 A역행렬이 존재하므로 라고만되있지 근거가없네요 이런식으로 해설해주시면 어떻합니까 적어도 A( )=E 꼴을 만들어주셔서 역행렬이있음을 보여주셔야죠. 다른부분 해설은 괜찮은데 이부분에서 상당히 실망스럽네요..

제헌이 2014-10-03 15:26:19

안녕하세요?

문제지를 보시면

문제 조건에 A의 역행렬이 존재한다고 쓰여져 있으므로

A의 역행렬을 A ( )=E 의 꼴로 표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판단하에 바로 A의 역행렬을 적었습니다

제헌이 2014-10-03 15:31:32

역행렬이 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역행렬을 구하는 문제가 아니라
(만약 A의 역행렬이 있다는걸 모른다면 역행렬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데 문제에서 A^(-1) 을 표기한것 자체가 이상하다고 여겼어야 합니다 ㅎ)
역행렬이 있다는 조건을 활용하여 역행렬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으악재수닷 2014-10-03 16:37:01

엇.....이건 제가 잘못한거네요 ㅜㅜ 죄송합니다 이래서 수학을 못하나봐요 엉엉...댓글쓰기전에 문제한번이라도 다시 읽어볼껄...죄송합니다..오히려 저자님 시간뺐었네요 ㅜㅜ 다른 부분 해설은 좋아요 특히 다른 방법으로 설명해주시는게 그냥 형식상이아닌 시험장에서 생각할수있도록 쓰시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10-03 18:11:58

열공!

onlyr 2014-09-30 00:19:48

저기 a형 27번 왜 g`(2)가 7이 나오는지 의문스럽네요ㅠㅠㅠㅠ f`(2)가 마이너스 일이니까 ㅠㅠ 확인좀부탁르려요

onlyr 2014-09-30 00:20:10

에이형 2회입니다

제헌이 2014-09-30 01:05:40

g (x) 를 곱의미분의꼴로 미분하면
알 수 있습니다!

부귀앤온앤 2014-09-28 15:28:41

1-3회 난이도가 요즘 쉬워진 수능 난이도인가요? 9월달 21-30 못풀었었는데 3회까지 50분컷에 다 맞고 이래서 좀 당황스럽네요;;

부귀앤온앤 2014-09-28 15:33:19

그리고 정오표에 없는것 같던데 3회 23번인가 답이 답표랑 해설이랑 달랏던거 같아요

제헌이 2014-09-28 16:44:44

넵 ㅎㅎ 3회 23번 오류지적 감사합니다.
0회는 몇점이신가요?
0회와 4회가 현 수능보다 어렵게 출제하였습니다

부귀앤온앤 2014-09-28 17:09:32

0회는 3갠가 4갠가... 30번 겁나 어렵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제헌이 2014-09-28 17:17:41

0회만 보면 9평 점수와비슷한 백분위를 받을 점수신거같긴한데..
1회 3회는 쉬웠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특히 1회를 엄청쉽게냈습니다

성근굳 2014-09-28 15:02:39

방금 빵회풀엇는데 30번 너무혼란스럽네요 ㅜㅜㅜ 어차피 지수함수란 말을 안적어놓으셔서 오류는 없는데 밑이 1일때는 애초에 제끼고 시작한터라... 선입견을 가지고 푼 제 잘못이 크긴한데 밑이 1인 경우를 제외하고 풀게 하는게 좀 더 좋은문제가 아닐까 조심스레 건의해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심조심

제헌이 2014-09-28 15:07:18

성근굳님 안녕하세요?


애초에 y=1이 되는 m과 n이 있어서 경우를 여러개로 분류해야한다는점을 의도했었습니다 ㅎㅎ
1이 아니라면 문제가 엄청 쉬워지기 때문에 ㅠㅠ 디테일한 부분을 측정하기 위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물론 밑이 1인경우는 역대 평가원문제에서 한번도 나온적이 없으니 충분히 제끼고 시작할 만 합니다.)

gustn0430 2014-09-27 19:47:11

그리고 21번에 그래프 개형이랑 a가 어디고 b가 어디고 b+4 가 어딘진 알겠는데
해설지를 봐도 봐도 무슨이유로 b=5 가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구하죠 b값은? (a값은구했어요~)

  1. 1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