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모의고사 - A형 수학A형 응시생들을 위한 A형 전문 모의고사 이제헌, 김성보 지음
책소개

흔히 문과가 배우는 개념은 이과가 배우는 개념들에 모두 포함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3개년 정도의 평가원, 수능 기출문제들을 분석해 보면 문과 시험에만 따로 나오는 유형들이 존재했습니다. 이과는 수1에서 7~8문제 출제되지만 문과는 수1에서 15문제가 출제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대표적으로 20번 상용로그의 지표가수, 21번 다항함수의 극한+미분, 30번 지수, 로그함수의 개형과 수열 등이 있습니다. 이 모의고사는 수학 A형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모의고사로, 앞에서 말한 문제들을 6회분 모두에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켜, 최근 경향의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난이도 또한 최근 쉬운 경향에 맞추어 3회분은 쉽게, 3회분은 다소 어렵게 구성하였습니다. (해설 맨 뒤편에 난이도에 관한 언급이 있습니다.)


최근 수능 트렌드 반영

A형의 최근 수능 트렌드는 20번 상용로그의 지표가수, 21번 다양함수의 미분 30번 지수로그+수열 입니다. 그점을 최대한 반영했습니다. 

 

공동 출제의 장점

출제자가 한명이라면 출제자의 성격이 드러나 문제의 질이 나쁜쪽으로 치우쳐질 수 있는데 의견 조율을 통해 최대한 문제의 질이 나빠지는 점을 방지했습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시험지 구성

A형의 최근 3개년간의 평가원 시험을 보면 1등급컷이 90점대 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6회분 중 3회는 1등급컷을 90점대인 시험지로 제작했고, 3회분은 그보다 조금 어려운 난이도로 제작했습니다. 



검토자

유지아 : 연세대학교 화학과

최수혁 : 연세대학교 화학과

신주용 : 연세대학교 화학과

임형섭 : 연세대학교 화학과

조성우 : 연세대학교 화학과

현지혁 : 연세대학교 화학과

조형민 :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지태혁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강대중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김민규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조영진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김하림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안준형 : 우석대학교 한의예과

김대유 :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김필곤 : 뉴스터디학원 원장

저자소개

저자 이제헌

4번의 수능 끝에 연세대학교에 입학해 현재 화학과에 재학중이다. 고3, 재수, 3수, 4수 시절을 거치면서 B형에 출제되는 문제 뿐만 아니라 A형 문제들도 7~8번이상 접해보았고, 똑같은 범위라도 B형에는 나오지만 A형에는 나오지않는 문제들과 A형에만 나오는 문제들이 어떤 유형인지 이해하고 있다. 재수 때부터 문제 제작에 관심이 많았고, 그 감각을 토대로 모의고사를 출간하기에 이른다. (0회 모의고사 배포중 http://orbi.kr/0004754021)


저자 김성보

수탐 우선선발로 수리논술 전형에 합격하여 현재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이다. 고3시절 내내 다른 문제집 하나없이 8개년에 걸쳐 시행된 모든 A형 및 B형 평가원 기출문제만을 붙잡고 공부하여 평가원의 코드가 무엇인지를 잘 이해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과외 경험이 있고, 현재까지도 수험생을 가르치고 있어 최신 경향에도 익숙하다. 이 두가지 감각을 J&S모의고사에 그대로 쏟아부었다. (무료 모의고사 배포중 http://orbi.kr/0004744780)

목차

수학영역 A형 6회분 + 해설

( 0회부터 5회까지 구성)

서평

조형민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이 모의고사에 수록된 문제들은 단순히 몇 일만에 만들어진 문제들이 아닌 저자가 오랜 n수 생활을 겪으면서 수험생의 입장을 넘어 출제자의 입장에서 대수능 출제방향에 대해 고민해보고 기출문제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해 가며 저자의 수험생활 동안 하나씩 만들어져온 문제들이 이번 2014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여러 검토자들과의 수정과 보완을 거쳐서 탄생된 문제들입니다. n수 시절 같이 공부하며 우스갯소리로 말해왔던 수능 모의고사 제작에 대한 꿈이 이 모의고사를 통해 첫발을 디딘 것에 대하여 저자의 오랜 친구로서 응원하는 바입니다.


조영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계열)

현재 시중에 나오는 수학 모의고사들이 대부분 B형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나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때문에 A형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모의고사가 필요했습니다. 저자가 직접 수능 공부를 하고 A형 응시생에게 과외를 하며 얻은, B형과는 다른 A형만의 특징을 이 모의고사에 잘 담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A형을 응시할 학생에게 수학을 가르치며 A형과 B형 사이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은 문제들을 마주하며 A형에게 필요한, 그렇다고 B형의 내용을 가져오지 않는 문제가 필요하다고 절실히 느꼈는데, 이 모의고사의 문제들을 검토하며 저자가 얼마나 그 경계를 잘 알고 있는지 보였습니다. A형을 위해 맞춰진 이 모의고사를 A형 응시생들에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김대유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위 모의고사는 철저히 문과생들을 위한 모의고사 문제지입니다. 최근 2개년과 그 바로 전해인 수리영역에서 수학영역으로 바뀌는 과도기 때의 경향을 그대로 반영한 모의고사입니다. 철저히 평가원적이고 교과서적인 개념들로만 이루어진 알토란같은 문제들로 구성되어있고, 난이도도 다양하여 쉬운 수능뿐만 아니라 어려운 수능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모의고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제헌이 2014-09-27 22:51:39

우선 f(x)는 구하셨죠?
f(x)를 미분한 f `(x)의 근이 a와 b를 가져야 합니다. 이 때 b를 구할 수 힜습니다~

gustn0430 2014-09-27 19:46:04

0회 30번 질문입니다만 저는 자꾸 a=18 은 맞게나오는데
b가 자꾸 30이 나와요.. 해설지엔 b=29 라는데 뭐가문젠지 모르겠네요....
a구할떄처럼 증가감소 따져서 구하면 18개 나오고
y=1 나오는 꼴 m=5랑 n=4 일때 케이스 나눈다음에
둘다 y=1 되는경우 뺴가지고 14-2=12
이렇게해서 b=12+18=30 나오는데 틀린부분지적좀요ㅜㅜㅜㅜ

제헌이 2014-09-27 22:50:52

m=4, n=5 일 때는 두 함수가 일치하기 때문에 만족하는 k값은 없습니다~
해설지에 정독해주세요!

gustn0430 2014-09-27 23:14:11

저는 b를 구할때 4가지 케이스로 나누어서 구했는데요
1)
m>5 , n<4 로 6개
2)
m<5 , n>4 로 12개

일단 1번 2번까진 맞는거같습니다 몇번이고 해봤거든요..
3)m=5
(5,1)~(5,7) [ 단, (5,4) 는 제외 ] => 6개
4)n=4
(1,4)~(7,4) [단, (5,4) 는 제외 ] => 6개

이렇게해서 6+12+6+6=30 이 나온건데
제 의견으로도 역시 3,4번 과정이 뭔가 꺼림칙한데
30개에서 29개로 바뀌기 위해서는 어디가 오류고 어떻게 수정되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빠른 댓글 감사요 ㅠㅠㅠㅠ

제헌이 2014-09-27 23:31:50

2)에서 m=4, n=5인 경우가 포함됩니다.
m=4, n=5 일 때는 두 함수가 일치하기 때문에 만족하는 k값은 없습니다!!!!!!!!!!!!!!!!!!!!!!!!!!!!
위의 댓글 정독해주세요^~^ !!!!!!!!!!!!!!!!!!!!!!!!!!!!!!!!!!!

+이런 디테일한부분까지 고려하기 위해서는(m/5)=(4/n) 을 만족하는 mn의 값, 즉 mn=20을 만족하는 m과 n을 찾아서 개수 셀때 제외해주시면됩니다. ->이 내용도 해설지에 언급되어있습니다.

gustn0430 2014-09-28 00:14:40

저란놈은 한 순간 시각능력과 세심함이 얼마나 부족한지 깨닫게되네요.
2) 번과정 다시보니까 열반..

제헌이 2014-09-28 15:07:37

열공하십시오!

2015 설정 2014-09-27 00:33:00

정말 퀄리티가 높다고 생각하는 모의고사...참 잘만들었다고 생각되네요.

제헌이 2014-09-27 01:58:50

감사합니다 ㅎㅎ@!

제헌이 2014-09-27 22:47:58

+고칠부분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ㅎㅎ 더욱 발전하겠습니다.

서명인 2014-09-27 00:21:23

5회 15번 해설지 오류있습니다

S1과 T1의 넓이는 각각 1/8인 것 같네요. 합하면 1/4인 것 같구요.

정답은 맞는데 해설지에 오류가 있는 것 같네요

제헌이 2014-09-27 01:57:14

9/17자 정오표에 오타 꼭 확인해주세요! 죄송합니다ㅠㅠ

으대가자! 2014-09-26 13:14:13

그렇게 많이 신경쓰이는 오류는 아니지만
0회 15번 (가) 부분이 빵꾸 두개 뚤려있는데 위에 빵꾸는 n에 관한 식이고 두번째 빵꾸는 k에 관한 식 입니다.
근데 (가)를 f(n)이라 하였으므로 두번째 빵꾸는(k에 관한 식 이므로) 맞지 않게 됩니다.
잘 풀고 잇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으대가자! 2014-09-26 14:55:50

0회 20번 해설 오류
8번째 줄부터 있는 동그라미 1234 에서
동그라미 234 가 있는 줄에 괄호 안에 모두 '' 1+1/2 을 만족하는 최소n '' 라고 되어있습니다 각 각 정수부분이 2 3 4 가 되어야 합니다

으대가자! 2014-09-26 15:25:18

아 참 0회 등급컷이 어떻게 되나요?? ㅠㅠ 계산이 빡세가지고 시간이 쪼들려서 30번은 구경도 못하고 21 번 끄적이다 끝낫네요 ㅠㅠ
21 30 두개 틀려서 92점인데....

제헌이 2014-09-27 01:55:38

1. 이미 발견된 제보라 ㅠㅠ 지금 정오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2. 0회는 수능보다 조금어렵게 1컷 80중반정도로 잡고 냈습니다. 90점 초반이라면 잘보신거같습니다 ㅎ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0회는 계산량이 많은 문제는 없습니다. 해설지를 보시고(부교재에 0회 추가해설을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제가 의도했던것이 무엇인지 알아가셨으면 합니다. (4점짜리 뿐만 아니라 3점짜리도 배울점이 많은 문제들로 구성했습니다.)

서명인 2014-09-25 18:13:09

4회 21번과 관련되서 질문이 있습니다.
답지와 같은 조건의 식을 하나세워서 맞았습니다만
2일 때 -2보다 작은 경우는 왜 성립하지 않나요.
그 경우 무한대로 발산하기 때문에 제외하고 풀긴했는데 이해가 안되네요

서명인 2014-09-25 22:38:22

X=2일 때 y=-2보다 작은 경우요

제헌이 2014-09-27 01:46:54

x=2일 때 y=-2보다 작은 경우 또한 정사각형과 만나게 됩니다! 정사각형의 꼭지점은 (-2, -2) (2, -2) (2, 2) (-2, 2) 인데
이 때, (0, -2) 와 (2, -2)를 잇는 선분위의 점에서 만나게 됩니다.

후와 2014-09-25 16:08:42

4회 풀었는데 생각보다 어렵진않았네요ㅎㅎ 현행수능기조로 볼때 가장 적절한 난이도가 아닐까 싶네요ㅎ 항상 좋은 문제 감사드립니다^^
아 질문하나 있는데 저는 보통 21 30은 잘맞추는데 20번 상용로그 문제가 너무 어렵네요ㅜㅜ 갯수세기는 잘하는데 식을 만들어서 하는거는 쉽지가 않네요 이런문제는 어떤식으로 접근을하면 좋을까요??

제헌이 2014-09-27 01:50:45

대부분의 문제가 지표는 정수고 가수는 0이상 1미만 이라는 조건을 이용하여 식을 세웁니다.
경우를 몇가지로 나눌 상황이 올때, 지표를 분리하든지 가수를 분리하든지( 문제 조건에 따라서 다르겠지요)
이런식으로 접근했으면 합니다.

케미제이 2014-09-24 22:55:57

정오표 0회 해설 16번 20(루트5-2) 로 수정이라고 되있는데 뭐를 20(루트5-2) 로 바꾸란 말씀이신지..

제헌이 2014-09-25 02:12:36

해설의 맨마지막 숫자 말하는겁니다 ~
해설지 보시면 바로 이해가가실겁니다.
스포방지를 위해 어쩔수없이 저렇게 적었습니다ㅠㅠ

으대가자! 2014-09-26 15:21:23

16번 이 아니구 18번이에요!! ㅋㅋ

제헌이 2014-09-27 01:37:03

넵 ㅎㅎ 무한등비급수요

극극괴수 2014-09-24 21:09:06

이 모의고사 저자 분들만큼 적극적으로 피드백 해주시고 수험생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분들은 못 본 거 같습니다..
올해 첫 출간인 만큼 타 유명 모의들만큼 검증되지도 않았고 오류 수정도 좀 성가시겠지만
무료 배포 문제 해설지까지 추가해 주시는 저자 분들의 열정을 믿고 구매합니다
처음으로 치르는 올해 수능 수학영역 A형 꼭 만점 받겠습니다

극극괴수 2014-09-24 21:10:41

어딜 가나 천대받는 문과 수학이었는데
그들만을 위한 모의고사를 제작해 주신것도 참 감사하구요 ㅎ

제헌이 2014-09-25 02:13:31

ㅎㅎ 감사합니다.
B형은 아직 능력이부족하다 판단되어서요ㅠㅠ

제헌이 2014-09-25 02:14:09

구매하신 뒤 꼭 정오표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카이넷 2014-09-23 22:47:11

0회 28번의 다른 풀이는 없나요?? 그 계차수열의 정의는 제가 처음본는데...아님 제가 공부를 잘못한건지

제헌이 2014-09-24 02:21:54

a_n=b(n+1)-bn 뿐만 아니라 bn의 합에 관해 나타낸 식도 있습니다 ~
교과서나 모든 개념책에 나오고, 저는 ebs 수특 개념설명 되어있는곳에서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오로지 그 식만을 이용하도록 의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라이트 2014-09-23 14:52:37

잘풀고잇습니다 ㅎㅎ
근데 오타가잇어서요 ㅋ 3회 23번 빠른정답 답 xx로 고치셔야 할듯합니다..(스포방지를 위해 xx) 해설에는 제대로 나와잇습니다.

제헌이 2014-09-24 02:19:12

안녕하세요?

3회 23번 확인결과 이상없는데ㅠㅠ 다른 회차 23번 다 확인했는데 오타 없었습니다ㅠㅠ

명재경각 2014-09-23 09:54:56

오늘 다 풀었는데 전체적으로 만족했어요!
개인적으로 여깄는 문제 지수로그 실생활이 전 되게 어려웠음 -_-; 특히 5회 14번 t에 0넣을 생각 하지도 못했네요;
그리고 21, 30번이 거의 대부분 비슷하고 난이도도 쉬워서 아쉽네요.. 오타 좀 있는거랑.
그래도 전체적으로 문제퀄 좋았어요 좋은 문제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24 02:14:38

감사합니다.

5회 실생활문제는 식이해를 하지않고 식만 대입하는 학생들에게 깨달음을 줄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JustBelive 2014-09-23 09:31:05

2회 28번

사과 1개당 무게 구하는것이 어떻게 49/19600인가요?

제헌이 2014-09-24 02:13:12

ㅠㅠ 죄송합니다. 정오표 확인해주세요!

켄토키 2014-09-21 17:47:00

0회 무료배포한거 퀄리티개쩔어서 바로샀는데...
다풀어봤어요 문제퀄리티굿굿
특히 로그 지표가수문제 엄청좋네요!!
30번은 조금쉽구요ㅜㅜㅜ
오타가많은게제일아쉽네요
내년에또하신다면 검토에신경좀썼으면좋겠어요
무료배포해준거도 잘풀어볼게요!
좋은모의고사감사합니닷

제헌이 2014-09-22 03:55:23

감사합니다 ^~^ 내년에는 제작기간을 2~3배 늘려 만들도록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해바라기씨 2014-09-21 10:08:06

b형은 출간안하세요? 제발 만들어주세요

제헌이 2014-09-22 03:54:11

죄송합니다 올해는 예정에 없습니다ㅠㅠ

비야스보아스 2014-09-19 13:32:16

4회 12번 태혁이 통계문제에서 n일동안 통학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임의로 기록하는건 n개를 추출한거아닌가요!?

제헌이 2014-09-19 16:31:29

넵 ! 맞습니다
표준편차가
20/루트n
이 되어야합니다

비야스보아스 2014-09-19 21:12:01

고럼 X가 아니고 X바가 되야하는거아닐까요!?

제헌이 2014-09-22 03:53:21

해설지에는 X바가아니라 X라고만 되어있군요 ㅠㅠ
디테일하시네요
검토 잘하실거같습니다 ㅎㅎ
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극극괴수 2014-09-18 21:31:52

2쇄 인쇄 들어가신 건가요 ? 인쇄 들어갔더라도 1쇄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는 기다려야 될 거 같은데 2쇄는 언제쯤 구입할수 있을까요?

제헌이 2014-09-19 02:23:03

안녕하세요?

2쇄 들어갔지만 초판이 언제 바닥날지는.자세히는 저희도자세히모르겠습니다 ㅠㅠ

대기만성인 2014-09-18 13:11:47

정오표에서 정정된 답 외에 잘못 표기된 답이 좀 더 존재하네요..그래도 대체로 만족합니다ㅎㅎ현행 수능이라아 난이도도 비슷한거 같고... 이 모의고사 말고 다른 모의고사 행렬ㄱㄴㄷ를 풀면 요즘 행렬ㄱㄴㄷ문제랑 다르게 너무 쉽게 풀리거나 평가원적 사고가 적용되지 않아도 어이없이 풀리는 경우가 많아서 만족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모의고사의 행렬ㄱㄴㄷ는 다른 모의고사랑 비교해서 좀 나은거 같아요(주관적인 견해이니..참고하시길) 다만, 한가지 걸리는게 있는데 21번과 30번이 너무 쉽게 풀려요. 평가원 30번과 다르게 이 모의고사 30번은 좀만 생각하면 바로 풀리고, 21번도 개형추론을 하지 않아도 답이 쉽게 도출되는 문제가 있어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좋은 문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18 18:02:49

안녕하세요?
대기만성님

정오표 어제자로 메일보내서 아마 오늘 업데이트된 정오표가나올거같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덧붙여 구매하시려는분들께알립니다.
배송을 받으면 정오표로 오타부터 싹 고치고 문제풀이 시작해주세요 ! ㅠㅠ

제헌이 2014-09-19 04:16:54

+덧, 21번은 개형추론문제를 의도한 문제가 아니라
함수의 조건과 식을 이용하는문제입니다ㅎㅎ

제작 마지막 과정에서 다른 실전 문제집들이 너무 어렵다는반응을 보여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ㅠㅠ

지적 감사합니다ㅎㅎ

맨유ㅠㅠ 2014-09-17 23:58:47

0회 20번이요 삼각형 위를 지나가는, 꼭지점이 아닌 격자점이 존재 하지 않는다는걸 알고 풀어야 하는건가요??
저는 문제 풀 때 (2,1)과 같은 점을 지나는 삼각형이 나온다면.. 하는 생각을 해서 지나는 경우가 있는지 다 확인해 봤거든요 ㅠㅠ

제헌이 2014-09-18 02:44:15

안녕하세요?
맨유ㅠㅠ님

0회 20번에서
좌표축위에있는 변이 아닌 삼각형의 빗변위의 x, y좌표 모두 정수인 점도 고려 해야만 합니다.
(존재하지 않는다는걸 알고있는 상태에서 푸는 문제가 아닙니다!)
n을 변화시켜가면서 2~3번정도 빗변위의 정수인 점들을 대입해보면 x, y중 한 좌표가 반드시 log값이 나온다는걸 알 수 있고
(정수인점의 y좌표가 y=2밖에 가능하지 않으니, 이 때의 x좌표만 확인하면 됩니다. )
이를 일반화하여, 모든 n에대하여 꼭짓점이 아닌 빗변위의 정수인 점은 없다 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사실 이문제는 상용로그+수열의 통합형문제로 30번자리에 배치될 뻔 한 문제입니다.
한번에 바로 an을 구하는 수험생은 천재가 아닌이상 거의 없습니다.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겪어 일반화시켜야하고, 저는 이 마인드를 의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맨유ㅠㅠ 2014-09-21 01:14:12

아하 이해 잘 되었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22 03:55:36

넵 ㅎㅎ

오월소식 2014-09-17 22:21:10

와 오늘 0회 처음풀어봤는데 6월100이고 9월92인데 0회 81점 나왔네요 ㄷㄷ 3점짜리들이 쉽게 점수를 주지 않더라구요...
제가 계산능력이 굉장한 약점이였다는걸 알게 되서 정말 고마웠습니다ㄷ 계산이 약간 힘든거만 빼면 문제질은 굉장히 좋은거같아요
특히 20번이랑 14번 문제가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제헌이 2014-09-18 02:31:42

안녕하세요? 오월소식님
감사합니다 ㅎㅎ
3점짜리들중에서도 의도대로 푼다면 계산량이 길어야 4줄 이내로 풀리게끔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든 의도도 참신한 생각으로만 풀어야만 하는 아이디어가 아닌 개념에서 설명한것들을 숫자를 보고 적용시킬수 있느냐 를 의도한문제가 대부분입니다 ㅎㅎ (예를들어 대칭성 파악이라든지, 정의를 그대로 쓴다든지 등등)
계산량이 많았던 문제들은 해설지로 저의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복습하는걸 추천드립니다.
0회를 통해 계산능력이 약점이였다는것 뿐만 아니라 식과 숫자파악의 중요성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gustn0430 2014-09-17 19:44:25

지금주문해도 정오표 따로받아야대나요?

제헌이 2014-09-18 02:25:25

네 아마 그럴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제지가오면 정오표로 쭉 고친다음 며칠 뒤 푸는것을 추천드립니다ㅠㅠ

단간론파 2014-09-17 16:34:48

예전에 1차배포 JH모의고사 78점 나오고 완전 멘붕했었는데.. ㅠㅠ
오늘 1회랑 2회 풀어보니 둘다 40~50분컷 100점이 나오네요
실력이 급상승한거 같아서 기분 너무 좋은데 혹시 예상 등급컷이 어떻게 되나요? 0회도 포함해서요 ㅎㅎ

제헌이 2014-09-18 02:23:49

나는 가자님 안녕하세요?

아래 회차별 난이도 스포 있습니다














==============================================






1회 90중-후반
4회 80초반
0회, 2회 80중-후반
3회, 5회 90초반
으로 만들었는데요,



여기서 0,2,3,5회는 실력에 따라 문제들의 난이도가 다르게 느껴지실수도있습니다 ㅎㅎ
(등급의 스펙트럼을 넓게 잡는다면 80중-후반에서 90초반 까지 되겠습니다.)

비야스보아스 2014-09-17 11:50:06

2회 20번 지표가수문제에서 저는 상용로그빼서 정수만드는방법말고두개 로그가 가수가같다 이렇게 풀어서
가수가 0하고 5분의2 5분의4 이렇게 3개가나오고 100이하의 양수니까 지표가0 or 1 or 2이여서 로그n=0, 5분의2, 5분의4, 1, 1+5분의2, 1+5분의4, 2 이렇게 나옵니다..... 왜 이렇게푸니까 다르게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제헌이 2014-09-18 02:18:23

t가 정수라는 조건을 빼먹으신것 같습니다~
문제 조건에 주어져있습니다 ㅎ

_HS_ 2014-11-03 01:43:36

저도 비야스보아스님과 똑같이 풀었는데요 ㅠ......
1. 0=<가수<1/3 경우 가수=0, logn=0,1,2
2. 1/3=<가수 <2/3 경우 가수=2/5, logn=2/5, 7/5
3. 2/3=<rktn <1 경우 가수=5/4, logn=4/5, 9/5
이렇게 해서 logn= 0, 2/5, 4/5, 1, 7/5, 9/5 으로 나왔는데
답지에는 logn=0, 2/5, 4/5, 6/5, 8/5, 2 라고 되있어요 뭐가 잘못된 걸까요...ㅠ

비야스보아스 2014-09-17 11:29:07

2회 행렬문제에서 ㄷ이 왜틀린선지인가요?
예를들면 AB=0이면 A B 둘다 역행렬이 없다 이거 생각나서
(2A+E)(2A-E)=0이니까
ㄷ선지인 2A+E는 역행렬이 존재하지않는다 가 맞다라고생각했는데 뭐가잘못된걸까요?!?

제헌이 2014-09-18 02:16:16

AB=O 이라고 반드시 행렬 A와 B 모두 역행렬이 없다는 명제는 거짓입니다.
A=E , B=O 으로 매우 쉽게 반례를 들 수 있습니다.

Flash 2014-09-17 09:47:38

1회 30번 질문있는데요. 점 (2,2)를 대각선의 교점으로 한 정사각형(한변의 길이가 2)이 꼭 1가지 모양으로 나타나야할 이유는 없는것 같은데 아닌가요? 정사각형의 네 꼭짓점들이 자연수 혹은 정수라는 보장이 없는것 같네요.
저는 그렇게 생각해서, '아 (2,2)를 중심으로 반지름이 '루트이'인 원의방정식과 만나면 안되는 거구나' 생각했거든요
보충설명 부탁드려요~

제헌이 2014-09-17 12:25:07

문제에 각 변이 좌표축과 평행하다는.조건이 있습니다~

제헌이 2014-09-17 01:26:03

첫번 째, '빈약한 해설'이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때문에 J&S모의고사를살지 말지 고민하는분들에게 알립니다.

0회 해설은 1~5회해설보다 많이 빈약하고, 쉬운문제들 (지수로그 실생활 등)은 해설에 "생략" 하고 넘어간 부분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출판계획할 때, 1~5회분만 제작고려하고 총 5회만 재대로된 해설을 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무료배포한 모의고사 (J&S모의고사0회) 는 반응이 괜찮았고 문제 퀄리티도 높다고 여러 수험생분들께서 말씀해주셔서 인쇄비만 들여 A3용지의 형태로 5회분(유료)에 +1회분(무료) 로 제공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초에 가격이 책정될 때 5회분의 가격으로만 책정되었습니다.

0회분에대한 자세한 해설은 모르는문제만 저에게 직접 쪽지주시면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이번주 주말 안으로 0회분 해설을 부교재에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 

두번 째, 해설지의 오타가 10군데정도 발견된부분에선 죄송하다는말밖에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현재 모의고사를 구매하신분들은 죄송하지만 정오표를 꼭 확인해주시고, 현재 2쇄로 증쇄되는 모의고사는 오타를 수정한 모의고사이니.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vanP 2014-09-16 23:26:20

안녕하세요 a형 전문 모의고사 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풀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2회 28번 질문드립니다.

모평균의 추정을 통해서 모평균 신뢰구간의 길이 l값을 구하는데 여기서 또 모평균 m값을 구한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표본 49개를 뽑아서 그 표본 그 합이 19.6kg이니까 표본 평균이 400g아닌가요? 여기서 모평균을 어찌 구해야 하는지 잘 이해가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17 01:24:32

으.. 제보된 오류입니다 ㅠㅠ 그문제원래 좀 어려웠는데
쉽게바꾸는과정에서 문제가바뀌어버려서.. 개념에 혼란을드려죄송합니다.

질문자분께선 개념을정확히아시는거같네요 ㅎㅎ
표본평균 (X바)은 모평균과 다르고
표본평균의 평균E (X바)이 모평균과 같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vanP 2014-09-17 10:01:33

아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문제에 오류가 있어
서 정확한 답을 구할 수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제헌이 2014-09-17 16:06:04

스포있습니다






==========================











넵 ㅠ 아마 그런거같습니다
m=400이라하면될거같습니다ㅠ (표본평균으로문제수정부탁드립미다)

후와 2014-09-16 21:45:46

0회 92점정도면 수능때 성취수준을 어느정도로 예측할수 있을까요??
올해 6월은 96 9월은 89
작년 6월은 84 9월은 100 수능은 92 입니다.

제헌이 2014-09-17 01:25:19

1등급 상위 (98% ) 정도되는거같네요 굿굿

0회 문제괜찮았나요?

후와 2014-09-17 11:53:09

문제는 전반적으로 괜찮았는데 3점짜리 계산이 조금만 더 적었으면 더 좋았을거같네요ㅎㅎ 필적확인란이 제일 맘에 드네요ㅋㅋㅋㅋ

제헌이 2014-09-18 03:23:37

3점 짜리.계산이 어떤거였나요??
번호좀 알려주세요 ㅎㅎ

제헌이 2014-09-16 14:29:02

서청제해님
안녕하세요?
무료배포한 29문제 중
모의고사로 넣었을 때 21번이나 30번으로 들어갔었을 문제는 2~3문제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29문제는 전단원을 골고루 출제한거라.. 킬러자리에 들어갈 단원은 정해져있어서요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16 17:04:25

킬러 유형만 비교해보면 비슷한 난이도 반정도, 어려운문제 반정도 있습니다 ㅎㅎ

단띠 2014-09-16 00:04:42

0회 30번에서 k가 0개인개 1개 이고, m이 7개 n이 7개니까 mn은 49잖아요. 1개 빼면 48이니까 a는 30개 b는 18개 아닌가요?

제헌이 2014-09-16 00:13:07

m=4일 때, n=5일 때도 두 함수가 같아지기때문에 만족하는k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해설지에 써드렸는데요ㅠㅠ

steven44 2014-09-15 16:53:19

풀이가 너무 빈약하네요
풀이에 의존하지 않고 혼자 잘 생각해내서 풀어내야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순 있겠지만
그렇다고 풀이를 안볼 수는 없겠죠..오타도 많구.. 성의좀 써주세요..장사하시는거 맞잖아요? 우린 고객인셈이구요

제헌이 2014-09-15 20:11:13

우선 학습에 불편을드려죄송합니다.
몇 회 풀이말씀하시는건가요??
0회 빼고 풀이가 빈약한부분이있다면 알려주세요.

제헌이 2014-09-15 21:10:03

정정표 확인부탁드립니더 죄송합니다ㅠㅠ

제헌이 2014-09-24 02:11:31

아마 0회해설만 보고 섣부르게 판단을 하신거같은데 정식 출판물인 1~5회의 해설은 0회와는 비교도 못할정도로 자세히 적었습니다.

0회에대한 보충 해설은 판매페이지의 부교재에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amabile6469 2014-09-14 23:21:19

9월 96점맞았는데 0회 80점 맞았어요... 21번 저는 어려웠어용 ㅠㅠ!! 문제에 a,b에대한 대소의 정보가 안나와있으니 a,b 대소로 3가지 케이스로 나누고 b<a, b=a 인 경우는 1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서 지우고 나니 남은조건이 a<b 조건이였는데 주어진 조건에 부합하려면 a=-3인 경우만 되고 b+4에서 또 x축과 만나야 하니 f(x)= 1/3 (x+3)^2(x-(b+4)) 이렇게 식 세우고 미지수 b는 정적분해서 계수비교로 구해서 풀었는데 이게 맞는 풀이인가용??

제헌이 2014-09-15 00:02:50

오 의도와 정 확합니다
안정적인.1등급이 아니시라면
0회 80점이라는 점수면 실력대로 나온것 같습니다 ㅎㅎ

wjdgudtjr 2014-09-14 22:16:24

1회 17번 2/3r+2r= 2아닌가요??

wjdgudtjr 2014-09-14 22:16:56

해설에는 2r이 r로 나왔는데. 맞는건아요??

제헌이 2014-09-15 00:03:41

2r 입니다ㅠㅠ
오타 발견 확인한뒤 수정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답은 이상이없는것갘습미다

제헌이 2014-09-15 00:05:55

실력이 있는분이시라면..아마 이 모의고사도 두회분 빼고는 90점.초반에서 후반, 100까지 나올 것 같네요 ㅎㅎ
21 30을 쉽게 낸 회차도 있고 어렵게 낸 회차도 잇습니다 ㅎㅎ

Flash 2014-09-14 14:48:49

21,30이 쫌 약한것 빼고는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5회 등비급수 15번 해설지에 초항(첫번째 넓이)이 잘못 설명되어 있네요(사소하지만 오타!!!) 답은 맞게 나와있지만요
정오표에 안나온 부분인것 같아 올립니다~

제헌이 2014-09-15 00:06:17

감사합니다 !
오타 반영하겠습니다

비야스보아스 2014-09-13 13:49:34

1회정도가 딱 수능난이도인거같아요ㅎㅎㅎㅎ
다만 30번이 쉽다는게 함정

제헌이 2014-09-13 15:51:38

ㅎㅎ 1회가 적당한가요?
해설지 뒤편에 난이도언급이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hunnnnii 2014-09-12 21:27:34

9월 2등급인데 퀄리티 괜찬코 난이도가 적당해서 좋은거 같네요 해설지 오타 좀 있는거 빼고요

제헌이 2014-09-13 00:27:10

감사합니다 ^^
오류정정표로 확인부탁드립니다.

wjdgudtjr 2014-09-12 13:11:32

3회 29번 해설이 빈약한 것 같아서요. 29번 왼쪽 삼각형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제헌이 2014-09-12 13:40:43

3회 29번의경우에는
해설이 반쪽이 넘어가도록 자세히 썼습니다.
빈약한게 아니라..
해설을봐도 이해가안되시면ㅠㅠ
메일주시면 자세한 해설 보내드리겠습니다
hyu9321@naver.com

피램 2014-09-12 12:18:56

3회 11번 오류있는것 같습니다. 점 A에서 접선의 기울기가 2n^2이고, 점 B에서 접선의 기울기가 8n^2 입니다. 문제에서 A의 접선의 기울기가 B의 접선의 기울기의 몇배냐고 물어봤으므로 답은 4배가 아니라 1/4배가 되야할것같습니다.. 제가 무식해서 모르는게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

제헌이 2014-09-12 13:41:06

확인뒤 정정하겠습니다
오류지적감사합니다 ^^

wjdgudtjr 2014-09-11 12:39:27

실모 풀 때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내년에 출판하실 때는 회마다 중요한 문제는 따로 한 장에 모아서 모의고사에 동봉하시면 나중에 복습할 때 수험생 입장에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제헌이 2014-09-11 14:13:25

조언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wjdgudtjr 2014-09-11 12:33:39

2회까지 풀어 봤는데
개념을 명확히 모르면 틀리는.문제가 나오고 있어서
약점을 파악하는 목적으로 괜찮네요

제헌이 2014-09-11 17:57:39

3회~5회까지 해설오타
정오표확인해주세요!ㅠㅠ

wjdgudtjr 2014-09-10 15:26:47

1회 풀어 봤는데 20번은 너무 허를 찌른 것 같아요.

wjdgudtjr 2014-09-10 15:27:01

좋은 문제네요

제헌이 2014-09-10 22:59:06

감사합니다
9월 8일 정오표있으니 나머지회차푸실때
확인바랍니다!

wjdgudtjr 2014-09-10 00:09:34

30번 b가 30이 나오는데요 m이 5일 때 6개 n이 4일 때 6개 감소함수끼리 12개 증가함수끼리 8개. 이렇게요
M이 5일 때랑 n이 4일 때 이렇게만 안 되는 거 아닌가요?
그럼 49개 중에서 1개 뺀 48개가 a와 b를 더할 때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wjdgudtjr 2014-09-10 00:11:17

증가 8개가 아니라 6개네요

제헌이 2014-09-10 02:46:04

m=4 , n=5 일 때, 두 함수가 같아지기 때문에 k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b의 값은 47입니다.

wjdgudtjr 2014-09-10 13:30:48

M n 둘 다 7개씩 나올 수 있으니깐 총 49개 아닌가요?
그러니깐 m 5 n 4 1개 빼더라도 48 아닌가요?
나머지 1 개는 뭐죠??

제헌이 2014-09-10 14:32:13

m=4 n=5일때도 k가존재하지않습니다....
바로 위의댓글에 적어놨어요

wjdgudtjr 2014-09-10 15:17:32

아 그렇군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wjdgudtjr 2014-09-09 12:49:12

작년 수능 6 9 일등급인데 0회 어려워요
21번보다 다른 문제가 어려우면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제헌이 2014-09-09 15:22:17

0회는 전반적인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09 16:03:02

+덧
몇번몇번문지가어려우셨나요?

tomeno 2014-09-08 23:50:56

0,4회에서 각각 3개 2개틀리고 나머지 회차는 3회에선가 하나틀리고 다 맞았는데 아쉬운게 21,30번이 너무 임팩트가 없는느낌 .. 좀 쉽게풀리는 느낌을 받았어여.. 다음에는 쫌더 어려워졌으면!

코딩노예 2014-09-09 00:36:11

후기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부터는 좀 더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헌이 2014-09-09 03:10:05

안녕하세요? tomeno님

사실 어렵게 내려면 무한정 어렵게 낼 순 있습니다. 마무리 작업할 때, 현 수능기조에 맞게 난이도를 대폭 낮추자 라고 제가 제안하여 21, 30이 쉬워진건 사실입니다. ㅎㅎ
0, 4회를 2~3개 틀리신거 보면 고정 1등급이신거같은데.. ㅎㅎ 저희모의고사는 3등급초반 이상을 대상으로 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평가원 시험에서 고정으로 90이상 받는 수험생을 70~80점으로 만드는 모의고사가 아닙니다!
후기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9-08 17:11:02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4851046&showAll=true

9월 8일자 정오표입니다 확인해주세요!

제헌이 2014-09-07 14:00:45

해설 오타, 수정작업중입니다 지적감사합니다

각 회별로 난이도를 매겨보면
2, 4회가 가장 어렵고 0, 5회가 중간난이도 1, 3회를 쉬운 난이도로 제작했습니다.
김수영3님의 점수를 보면 정말 잘하시는 분인거같네요 ㅎㅎ
(특히 가장 많이 회자되었던 0회를 96점 맞으신거보면..)
후기 감사합니다 ㅎㅎ

제헌이 2014-09-07 14:06:59

3회 15~17 해설오타는 없고 빠른 답 보기에서 답 번호에 오타가 있었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ㅠㅠ 감사합니다 !

간호학과지망 2014-09-07 02:30:24

문제퀄이 좋지만 해설에 오타가 난무..........너무 많아요 그리고 귀납문제 해설이..

제헌이 2014-09-07 02:35:32

! 해설 오타 정오표 확인해주세요 ㅠㅠ 죄송합니다 내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현재 총 5군데 발견했는데 발견한 부분있으면 말해주세요!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ㅠㅠ

간호학과지망 2014-09-07 08:43:47

그리고 문제푸는데 지장 없지만 이차 그래프 그림이 잘못된것도 있더라구요. .

제헌이 2014-09-07 14:11:17

2회 21번인가요? 수정 중입니다ㅠㅠ 지적 감사합니다

훈남고등어 2014-09-07 00:26:38

등비급수 문제에 대해 좀 문제 삼고 싶은게 있는데요. 일단 1회에서 작은원의 두 중심이 한 직선위에 있다고 되어있는데 해설보면 그 직선에 큰원의 중심은 무조건 포함되는게 당연한 걸로 나와 있더라구요. 어째서 작은원의 두 중심을 이었는데 큰원의 중심은 자동으로 그 직선위에 있는건가요? 교과서에 나와있는 내용만으로 내셨다고 해설에 분명 쓰여져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교과서 어디에 그게 쓰여있는지요..? 그리고 2회 등비 급수에서도 선분B2C2와 선분B1C1이 이루는 각이 30도 라고 되어있습니다. 해설을보면 대각선 B1D1을 그어놓고 그 대각선위에 A2D2가 포함되도록 그어놓았던데 B1에서 D1으로 대각선을 그을때, 그위에 무조건 A2D2는 어떻게 포함되는건가요?? 교과서 어느부분에 이런내용이 나와있는지 궁금합니다. 직관으로 봐야한다! 이런답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공부하다보면 수능에서 보조선같은걸 자기멋대로 이상하게 그릴수 있으니까요.

제헌이 2014-09-07 00:56:01

훈남고등어님 안녕하세요
1. 아마 첫번째 지적해주신 부분은 0회 18번 무한등비급수 문제로, 문제를 읽어보시면 9째 줄에 "작은 원의 중심들은 한 직선 위에 있고, 그 직선은 점 A,C 를 잇는 직선과 직교한다. " 라고 쓰여 있구요. 이는 내접원의 성질로 고 1 원의 방정식 때 두 원의 위치관계에서 배우는 개념입니다. 내접하는 두 원의 중심들을 이으면 내접하는 점과 두 중심은 한 직선위에 있다는 내용입니다. 교과서뿐 아니라 모든 개념서에 나와있습니다.
2. 두 번째 지적해주신 부분은 2회 18번 무한등비급수 문제로, 문제에서는 30도라고 명시한 부분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로와 세로의 길이의 비를 보고 바로 30도라고 뽑아 낼 수 있어야 합니다.(수능 기출문제에 각도를 명시하지 않고 길이만 주어지고 각도를 알아내라! 하는부분이 여럿 나옵니다.) 따라서 각 A2B1M1은 30도이고, 따라서 선분 A2C2와 선분 B1C1은 평행합니다. (문제의 6번 째 줄 보시면 C2는 선분 C1D1의 중점입니다. 즉 선분B1C1에 대하여 점 A2, C2는 같은 높이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D1A2C2는 30도라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훈남고등어님께서 지적해 주신 2문제 모두 문제text에 힌트가 주어져있습니다. 하지만 무한등비급수문제를 봤을 때, 문제를 보지않고 그림으로만 (보조선, 각도 등을 이용) 문제를 풀려는 일부 수험생분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었습니다. 한참 후에야 정독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무한등비급수 문제 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어보는 text에 힌트가 되는 문제들이 여럿 있으니 이 두 문제를 통해서라도 정독하려는 자세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

훈남고등어 2014-09-07 01:02:47

잘 읽어보았습니다. 근데 제가 질문한것과는 약간 핀트가 어긋나게 답변해주신거같은데.. ㅠㅠ 1회 18번 등비급수에서 내접하는점과 두 '작은' 원의 중심이 한 직선 위에 있는것은 압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어째서 큰원의 중심도 이 직선위에 있냐는것입니다..

훈남고등어 2014-09-07 01:05:34

그리고 2회 등비급수 문제에서는 '직선 B2C2가 직선B1C1과 양의 방향으로 이루는 각이 30도가 되도록' 이라는 30도 표현이 분명히 나오구요. 제가 궁금했던것은 대각선 B1D1 에 어떻게 A2B2가 포함되는지 그게 궁금했던 것이었습니다. 예를들어 대각선 B1D1은 선분 A2D2의 살짝아래를 지나갈수도 있지않겠습니까?

훈남고등어 2014-09-07 01:13:35

평소 무한등비급수 문제풀때 조건 하나하나 밑줄쳐가면서 꼼꼼히 읽는편인데, 저 2가지 질문한내용은 어디서도 찾을수가 없었네요.

제헌이 2014-09-07 01:22:16

2회 18번 답변드립니다.
각 A2B1M1=30도 , 각 D2A2C2=30도 이기 때문에 점 B1, A2, D2는 한 직선위에있습니다. (동위각)

제헌이 2014-09-07 01:18:05

0회 18번 답변 드립니다.
"작은 원의 중심을 이은 직선은 점 A,C 를 잇는 직선과 직교한다." 가 매우 큰 힌트입니다 ㅠㅠ
큰 원의 중심에서 선분 AC에 수선의 발을 내린 점을 H라 두면, 선분 AC에 접하는 작은 원의 중심에서 선분 AC에 내린 수선의 발도 H입니다.
(원과 접선이 나오면 접점과 원의 중심을 잇는 선분(반지름) 을 만드는 보조선은 교과서와 기출에 많이 등장합니다)

제헌이 2014-09-07 01:24:01

따라서 큰 원의 중심, 점 H, 작은 원의 중심은 한 직선위에있습니다

훈남고등어 2014-09-07 02:01:55

한참 다시보고 겨우 이해했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처럼 이렇게 도형 ㅄ들은 어케해야하나요? 이건 중학도형 아무리 다시 외우고 외워도 녹아들어서 보이지가않으니 진짜 미칠노릇이에요. 실제로 9평도 등비급수에서 첨에 말려서 30번 풀시간 놓치고 이상한짓 계속하다가 92점 맞았거든요. 이런놈한테 도형 조언좀 해주실수없나요.

제헌이 2014-09-07 02:37:09

무한등비급수문제만 따로 뽑아서 기출에 녹아들어간 보조선, 도형의 성질 등을 외워두는방법은 어떤가요?
새로운 문제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머리속에 개념이 깊게 박혀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ㅎ

namhyeon.park 2014-09-05 23:06:19

0회 풀어봤는데 고난이도 문제 문제 질 좋은것같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2,3점 배점 자잘한(?)문제들에서 요하는 계산의 양이 좀 과한듯 합니다.

제헌이 2014-09-06 00:49:05

후기감사합니다 ^^ 0회 3점이라면 해설지 꼭확인부탁드립니다 의도대로푸셨다면 3점, 쉬운4점들은 3 4줄이내로 풀리도록 제작했습니다

tomeno 2014-09-05 00:22:12

2회 행렬 합답형문제 ㄷ번해설 오류맞죠? 컴퓨터가 없어서 정오표를 다운 못받아서;

제헌이 2014-09-05 00:53:07

아ㅠㅠ 죄송합니다
문제오류는없는거같구 해설오타 발견하신거같네요 ! 정오표업뎃하겠습니다!

ehdcnsehd 2014-09-04 15:03:15

와우 9평전에 포모 작년판, 해모 올해꺼랑 번갈아가면서 풀었었는데 전혀 밀리지 않는 퀄리티인것 같아요. 9평 때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아직 2회까지밖에 안풀었는데 남은 회차도 기대하고 있어요

제헌이 2014-09-04 17:54:27

ㅎㅎ감사합니다 !
난이도가회차별로다르니 참고하세요 ~

고정경15 2014-09-02 11:24:46

영혼 없는 해설에 실망
문제의 퀄리티는 좋으나 3등급 이하 학생들에게는 공부하기 힘든 재료
그런데 봉투 뒤에 Lv.3 이라고 되어있는 걸 보았음

한가지 더,
외람된 생각이지만 미분문제 제작하실때 ' 그래프 개형 암기 '를 전제로 출제하신 느낌이 듭니다
제 느낌이 맞나요 ?

제헌이 2014-09-02 14:39:23

ㅠㅠ 해설을 급히 제작하느라
제 스스로 설명이 부족한부분은 이번주 내로 따로 제작하여 올릴예정입니다

몇회 몇번문제에서 개형암기 라는 느낌을받으셨나요? 0회21번인가요?

고정경15 2014-09-02 21:58:18

네 0회 21번 풀었는데 그래프 암기가 아닌 도함수 추론으로도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만

해설지를 읽으면서 느낀 점인데 약간 " 이러이러한 조건이니 이 개형이 당연하다 " 는 논조가 느껴져서요

미분의 본질은 대수학의 한계 즉, 3차 이상의 다항함수 ( 문과 범위 내에서 ) 의 '개형'을 추론하기 위함이니 말이죠
작년 9월 평가원 21번과 14수능 21번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래프 개형 암기로 접근할 경우, 이는 출제자의 의도를 잘못 파악한 것임은 물론, 교과서에 대한 '이해'도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임을 방증하는 것이니깐요

아직 0회와 1회만 푼 상태라 속단하긴 이르지만 제 생각은 그러하여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한 가지 더,

혹시 0회 30번 추론문항은 12 수능 30번을 모티프로 하셨나요 ??

제헌이 2014-09-02 22:43:13

1. 0회 21번은 가능한 도함수가 a와 b에 따라3가지 경우로 분류하여 접근해나가는 방법이고, 조건에 의하여 3가지 중 2가지 경우는 경우가 성립되지 않아 나머지 한종류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개형추론은 2011수능이후로 거의 사라진 문항이고 실제로 2011~2014수능까지 수험생활을 하며 수리영역에서 수학영역으로 바뀌는 모습을 직접 겪으며 어떤문제가 개형을 추론하는 문제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문제출제시 개형추론의성격이 강한문제를 제외시켰지요. 따라서 0회 21번문제를 접근하실 때 암기하고 있었던 3차함수 그래프개형을 기억속에서 끄집어내어 때려맞추는것이 아니라 조건에 맞는 개형을 위에서 말씀드린 3가지경우 중 한가지로 선택하는 풀이가 제가의도한 풀이입니다. 공부하는 수험생입장에서 보면 "21번을 개형추론으로 접근해야지" 라고 생각하는 마인드부터가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물론 지금 질문하시는 분은 제가 의도했던풀이대로 푸셨겠지요.
제가 개형추론을 의도했다면 해설지에 '21. 함수의 그래프 이용하기' 가 아닌 '21. 삼차함수의 개형추론' 이라는 제목으로 해설했을것입니다. 이는 0~5회분 전부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0회해설지는 급히 제작하는바람에 풀이가 짧아 의도하는 풀이와는 달리 "이러이러한 조건이니 이 개형이 당연하다" 라고 느껴지실수도 있습니다. 
주말전까지 보충해설 파일 올리겠습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 지수함수의 증감에 따른 경우를 분류하는 문제입니다 2012수능 30번이 증가함수만을 가지고 분류를 하는문제였다면 0회 30번은 증가함수와 감소함수만 가지고 케이스를 나누는 문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정경15 2014-09-02 22:54:56

전반적인 출제의도와 제가 파악한 출제의도가 합치한듯 하여 다행이네요
하지만 대다수의 학생과 인강 강사들이 그래프 개형을 암기하고, 시중 모의고사 또한 그래프 암기의 방식으로 접근하여
행여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어본 겁니다

0회 해설지를 급하게 작성하셨다고 말씀하시니 1회부터는 내용이 충실한가 보네요 ㅎㅎ
1회를 운이 좋게 100점 받아서 아직 해설지를 안봤거든요 ;;;

우선 오해한 점 미안합니다
후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검토나 문제제작에 참여하고픈 마음이 듭니다 ㅋㅋ

제헌이 2014-09-02 23:21:44

사실.개형암기가 가르치는 입장에서보면
잘못된 방법이라기보단 처음배우는 학생들에겐 매우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코딩노예 2014-09-02 16:08:58

원래 3등급 아래로는 실전모의고사를 풀기보다는 기출문제를 붙잡고 공부해야 합니다. 기출분석이 끝났다고 판단될 때부터 실전모의고사로 실전감각을 키우는 것이죠

고정경15 2014-09-02 21:59:47

그런데 뒤에 Lv.3 이라고 되어있는 건 무슨 뜻인가요 ???

그리고 3등급이든 1등급이든 만점이든, 기출분석을 끝낼 수 있는 학생은 없습니다 ( 지능이 노이만 급이 아닌 이상 불가능하다고 생각)
실전감각은 3등급한테도 필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수학 8점부터 시작해서 100점까지 올린 삼수생으로서 3등급 학생도 기출 분석의 완성도에 상관 없이
이 시기때 즈음 실전모의고사 풀어야 합니다
(태클은 아닙니다 단지 내 생각을 말한 것 뿐입니다)

제헌이 2014-09-02 23:03:33

저희도 lv 3 이 무슨뜻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르비측에서 디자인할 때 디테일한부분은 언급이 없었습니다.) 옆에있는 태풍의눈처럼생긴거도 판매량과관련된 문자로만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부분에서 3등급이하학생들은 공부하기 힘든재료 라는점을 느끼셨나요? 단순히 해설설명이 부족한점 때문인가요? 1~5회 해설은 0회보다 정성들여 제작하였습니다.
(사실 0회는 무료배포용이고 반응이 좋아 인쇄비만 들여 +1의 덤의 형식으로 제공되는모의고사입니다. 이점을 반영하여 가격책정되었구요. )0회해설이 불충분한것만을 보고 3등급학생이 풀기에 부적절하다 라고 생각하셨다면 속단하신것 같습니다.
+제 과외경험상 (+수험생일 때) 3등급 이하의학생들은 해설지가 자세히 되있어도 잘 모르는경우가 많아 주변에 잘하는친구나 선생님에게 물어서 해결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

코딩노예 2014-09-03 08:29:32

오르비 페북에 올라와 있는 개봉글을 보면 lv3가 아니라 3grade라고 적혀있던데..
아마 lv3은 3등급을, 3grade는 3학년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 님이 구매하신 거엔 왜 다르게 적혀있는지 혼란스럽네요 ㄷㄷ

JustBelive 2014-09-02 08:35:50

1회 6평 난이도인줄알고 긴장풀고 풀다가 한개 틀렸네요.

20번 틀렸는데요.

8개를 했는데

54가있었네요..

근데 54는 어떻게 생각해야되는건가요?

일일이 다 체크해봐야되는건가요?

자리바뀌는거 생각은 하고있었는데 지표가 1,2일때 해보니 없는것 같길레 그냥 8개했는데

제헌이 2014-09-02 09:50:25

그문제는 지표분리문제로
밑이 3이기때문에 지표가 3일때 주의해야하는문제입니다.
로그성질을이용한문제입니다
a^(log_b c) = c^(log_b a) 를이용합니다.
n이 27이상 80이하일경우 f (n)^g (n)의 값에서
f(n)=3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3^g (n)이 되며
g(n)의 값은 (log_3 A) 이 되죠 .(A는 1, 2)

위의성질을이용해 3^(log_3 A)=A^(log_3 3)=A
A=0,1 이가능하기때문에 A=1일 때 27 A=2일 때 54

주말중으로 전회분 모두 재검토하여 해설에 보충설명이 필요한문제 위주로 부교재로 업로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훈남고등어 2014-09-01 15:24:30

서점에 나와있길래 사서 0회풀어봤는데 일단 문제퀄은 진짜 감탄했습니다. 빡모에 밀리지않는 퀄인거같아요. 그러면서 빡모처럼 너무 오버한 문제는 없고.. 근데 개털렸네요 전 갠적으로 많이 어려웠어요 0회 ㅠㅠ 수능이었으면 1컷 거의 84점까지 내려갈거같은데요???

제헌이 2014-09-01 17:02:15

오 ㅎㅎ감사합니다
0회가 딱 80중반으로.낸 시험이구요 ..
다른회차도 난이도언급을하고싶은데 스포가될까봐 못말씀드릴거같고ㅠㅠ
중간에 일부러 엄~청쉽게만든회차가있으니 "날로만들었네" 라고만안해주셨음좋겟네용 ㅠㅠ
0회가 사실 무료배포용인데..
9월중순쯤 또 무료모의로 찾아뵙겟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훈남고등어 2014-09-01 18:13:09

죄송하지만 1회 21번에 해설과 답이 오류가있는거같네요 문제에서 주어진 (가)를보면 x= -1 에대해 대칭이에요. 해설에 그래프는 제대로 그려놓으셨으면서 1에대해 대칭이라고 써놓으셨네요 ㅠㅠ

제헌이 2014-09-01 20:08:17

ㅠㅠ 확인하고 오늘 중으로 정오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ㅠㅠ죄송합니다
답에는.오류가없는거같고 해설오타인거같네요 ~ㅠㅠ

ㅁㅂㅈ 2014-08-31 20:14:32

0회풀어보고놀랐는데 1 5회도이거랑비슷한가요? 문제퀄이나난이도나

제헌이 2014-08-31 23:01:26

넹?ㅠㅠ0회가 어떠셨나요?
많이어려워서그런가요??
난이도는 다양하게 제작,구성했습니다~

ㅁㅂㅈ 2014-09-01 00:43:54

너무편차가크면좀그럴텐데ㅜ 난이도나퀄이나이정도면살만한거같아서요~0회가딱적정인듯 제생각에는 몇몇모의고사는앞에랑뒤가차이나는경우가많아서.. 5회까지비슷하다면 풀어보고싶네요ㅋㅋ

제헌이 2014-09-01 01:29:20

갠적으로0회보다어려운거한회분 0회랑 비슷한거 두회분
0회보다 쉬운거 두회분
이렇게 난이도가 될거같네요 ~ 회차가뒤로갈수록 쉽게배치하진않았습니다 ~

맛땅콩 2014-08-27 22:58:18

a형은 모의고사가 좀 적어서 그랫는데
좋은모의고사 감사합니다 꼭 사서풀어봐야겠네요 ㅋㅋ
그리고 무료모의고사도 많이 배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8-27 23:49:03

감사합니다 ^^

hee6040 2014-08-24 01:28:17

예약판매면 지금 예약안하면 나중에 못사는 건가요?ㅠㅠ

제헌이 2014-08-24 01:42:57

아? 아닙니다! 예약판매는 그냥 미리 하는거고 9월초에 (대략적인거만 알고있습니다ㅠ) 오프라인서점, 온라인서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채치수 2014-08-23 16:00:24

B형도 부탁드려요ㅠ

제헌이 2014-08-23 17:33:03

b형은 계획에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A형B형 둘다 제작하다 보면 A형출제시 B형문제가 섞일 수 있기 때문에(A형 범위 밖) A형에만 집중하였습니다 ㅠㅠ

으대가자! 2014-08-21 22:39:12

난이도는 어떤정도인가요?. 어려웟으면 좋겟는데 ㅠㅠ

제헌이 2014-08-21 22:47:14

적어도.. 이번 6월이나 작년 9월, 수능처럼 3, 4점 짜리 문제들중에서 바로바로 풀리는 문제 한회분 빼고는 거의 없을겁니다 ㅎ
감히 추정은 못하지만 제작하기전 생각한 난이도는 80초반 한회분 80중반 3회분 90초 중반 두회분 90후반 한회분 정도로 생각하고 만들었습니다

도셀 2014-08-21 18:24:35

저번에 올리셨던 JH 모의고사와 SI 모의고사와 겹치는 문제들이 있나요?? 지금 출력해놓은지는 꽤 됐는데 아직 안풀었거든요ㅎ

제헌이 2014-08-21 18:28:54

아뇨 겹치는 문제 하나도 없구요 ! 제껀 최종 수정되었으니 풀어보실거면 다시 풀어보시거나 J&S모의고사 0회가 제가 무료배포한 모의고사이니 a3용지로 보실수가 있구요 ㅎㅎSI모의고사느 J&S, JH와는 별개의 모의고사로 겹치는문제 하나도없습니다 ㅎㅎ

코딩노예 2014-08-21 18:33:27

비슷해보이는 문제가 있긴 있으나, 겹치진 않으니 푸셔도 무방합니다 ㅎㅎ

실수가실력이다. 2014-08-21 18:08:25

6회분에 가격도싸고 꼭사서풀어봐야겠네요

좋은 모의고사감사합니다

제헌이 2014-08-21 18:16:56

감사합니다!

비야스보아스 2014-08-21 18:07:35

책소개읽다가 난이도 스포당함ㅠㅠㅠㅠㅠㅠ이런건 절대 안잊혀지죠

제헌이 2014-08-21 18:16:47

으 ㅠㅠ 고치겠습니다 ㅠㅠ 난이도는 해설 뒤편에 언급되어있습니다 ㅜㅜ

PiaTe(피아테) 2014-08-21 17:18:51

표지에서부터 나 A형 전용이야!! 라는 포스가 넘치네요.

근데 왜 배송이 9평날부터짘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9평끝나고 결제할게요.

Cantata 2014-08-21 17:22:45

아 표지에 웬 X인가 했더니 A 2개붙여놓은거네요 디자이너님 쎈스 대박!

제헌이 2014-08-21 17:28:46

ㅎㅎㅎSI님이 디자인 요청한 그대로 반영된 표지입니다!

제헌이 2014-08-21 17:28:22

감사합니다 ^^

제헌이 2014-08-21 17:38:39

감사합니다 ㅎㅎ

스카이넷 2014-08-21 17:02:48

드디어....

제헌이 2014-08-21 17:38:57

ㅎㅎ생각보다빨리 출간될거같네요 ㅎㅎ

Cantata 2014-08-21 16:46:17

와우 검토진에 동기분들이 많이 도와주셨네요ㅋㅋ

제 지인들은 제가 책낸거 아무도 모르는데ㅋㅋ

코딩노예 2014-08-21 16:49:45

거의 다 남자 검토진인 것에 눈물을..

Cantata 2014-08-21 16:54:24

그건 저도 마찬가지임다...

코딩노예 2014-08-21 16:55:41

주륵

도셀 2014-08-21 16:19:21

우와!!
A형 전용ㅜㅜㅜ
이제 더이상 리농 장영진모 칸모를 부러워하지 않아도 되다니...!!!
잘풀겟슴다!!ㅋㅋ

제헌이 2014-08-21 16:21:59

감사합니다 ㅎㅎㅎ!!

코딩노예 2014-08-21 16:49:54

감사합니다!!

기린s 2014-08-21 21:29:59

그러나 B형은 저걸 풀 수 있ㄷ.....아,,, 아닙니다.

제헌이 2014-08-21 23:35:27

네 ?? ㅎㅎ

  1. 1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