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olution 2015 평가원의 CODE로 해결하는 수능 영어 고난도 유형! 승동 지음
책소개

빈칸추론&글의 흐름을 평가원의 CODE로 분석하는 교재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수능 영어에서 고난도 유형으로 불리는 빈칸추론&글의 흐름을 평가원의 CODE로 분석하는 책이라는 점입니다. 개념 설명 부분에서 평가원이 어떻게 정답의 근거를 주는지, 정답 및 오답 선택지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그리고 평가원이 어떤 식으로 글을 읽어나가길 바라는지 평가원의 학습 매뉴얼과 기출 문제의 분석에 근거하여 평가원의 CODE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풍부한 연습문제&자세한 해설

빈칸추론의 경우 쉬운 난이도부터 최고난도의 추상적인 글까지 평가원의 CODE에 기반한 연습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 문제의 익숙함에 대한 관성으로부터 벗어나, 다양한 난이도의 연습문제를 풀어보는 것으로 자신의 근본적인 영어실력을 상승시키고 평가원의 CODE를 체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지가 왜 오답인지까지 설명해주는 자세한 해설지를 통해, 정답의 근거를 찾는 것을 넘어서서 오답이 왜 오답인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독학용으로 최적화 된 교재

이 책은 본래 독학용으로 집필되었기 때문에, 본인이 별개의 컨텐츠를 필요로 하지 않는 한 가장 효율적인 방안으로 수능 영어의 고난도 유형을 학습할 수 있는 책입니다. 감동적인 기출 문제 풀이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자세를 교정해주며, 문제의 답을 고르는 과정에서의 평가원의 CODE에 기반한 논리를 확립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최적의 독학용 교재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김현석 (오르비 닉네임 : 승동)


2012 T.E.F 저자

2012, 2015 적중! 빈칸변형 저자

2013~ E-solution, S.D 모의평가 저자


현재 오르비 (http://orbi.kr) 에서 영어영역 멘토링 및 칼럼 작성 중

목차

CODE 1 대용어

1-1: 대용어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1-2: Multi-blank 공략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2 핵심 문장

2-1: 핵심 문장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2-2: 매력적 오답의 CODE-上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3 고난도 독해의 열쇠

3-1: 매력적 오답의 CODE-下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3-2: 추상적 글 독해의 태도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4 Visual Sentence

4-1: 문장 유형 문제의 근거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5 글의 순서

5-1: 글의 순서 유형 문제의 근거

기출 문제 적용

연습 문제 적용


CODE 6 실전의 태도

6-1: 실전의 태도

FINAL MINI TEST


정답 및 해설

부교재

공개 자료
Esolution정오표.pdf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KIWI NO 2015-02-02 23:53:53

64p 에14번 6번째줄에 such men 은 누구를뜻하는건가요?

승동 2015-02-09 00:33:14

답변이 너무 늦었죠. 우선 죄송합니다.
앞 문장의 'atheists or men'을 받습니다

종탕이 2015-02-02 18:07:57

주제,제목,요지 유형은 전혀 안다루나요??

승동 2015-02-02 22:11:39

네. 이 책에서 직접 다루지는 않습니다.

엄한빈 2015-01-29 16:26:47

저자님 .. 이제 고3 빈칸 땜에 고생하는 학생인데
제가 과외 교재로 e-solution 쓸려고 하는데 올해 께 2월 말 쯤에 나온다는걸 들어서 그냥 작년껄로 할려고 하는데 괜찮겠죠?? 난이도나 유형이나 차이 많이 있나요??

승동 2015-01-31 13:11:25

개정판으로 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BlackComet 2015-01-25 00:57:53

신판 이솔 2월 초/중/후 중 언제 나오나요 기다리고있습니다

승동 2015-01-26 12:38:18

중에 연휴가 껴서...2월 중~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케켘켘 2015-01-24 13:42:06

작년꺼 이미 풀었던 예비고3은 올해 2월 개정판을 안 사도 되는거죠?

승동 2015-01-24 19:53:13

문제가 많이 교체되므로, 빈칸이나 간접쓰기를 더 공부하고 싶으면 푸셔도 됩니다.

염평주 2015-01-21 21:30:52

p125 10번 문제 질문이 있습니다.
'If time is considered by itself, it immediately dissolves into an absolute multiplicity of instants which considered separately lose all temporal nature and are reduced purely and simply to the total 'temporality' of the this.'문장에서 'an absolute multiplicity of instants which considered separately lose all temporal nature~'부분이 질문입니다. 선행사가 'an absolute multiplicity of instants'이기 때문에 관계대명사 다음에 나오는 동사가 considered라면 해석상 '간주되는'이기 때문에, 그리고 해설지에서도 '간주되는'이라고 되어있으므로 is considered가 아닌가요? 그리고 해설지 부분에서 lose를 소실로 해석하고 있는데 소실이라고 해석하려면 'loss'라고 써져있어야 '소실'이 아닌가요? 계속해서 봐도 관계대명사 which안의 동사는 lose로 보입니다. 동사가 lose 이기 때문에 앞의 considered separately는 분사로 보구요. 이 부분 문장구조가 어떻게 되나요?

승동 2015-01-22 01:43:46

~ an absolute multiplicity of instants which considered separately lose all temporal nature ~
해설지: *개별적인 소실로 간주되는 다양한 순간순간들로 분해되고 순수하게 감축되고 단순하게 ‘시간요소’들로만 된다.
1. 우선 considered separately는 부사가 맞습니다. 관계사안에서 (~instants) 주절로 사용되고, lose가 동사가 맞습니다.

이 부분은 제 해설지의 착오이며,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염평주 2015-01-21 20:51:49

질문이 있습니다. p.124 8번 문제의 마지막 문장이요.
because his experience teaches him that whenever he chooses to bring these convictions into contact with their primary source, nature까지는 해석이 되는데
질문 1. 그 다음에 있는 whenever he thinks fit to test them by appealing to experiment and observation부분이 해석이 안됩니다. 저는 'he thinks (that) fit to test them ~'이라고 이 문장을 보고 있는데 that 다음에 주어가 없어서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질문 2. 그리고 이 문장에 해당하는 해설지 부분에서 '그가 실험과 관찰을 이용함으로써 그것들이 실험에 적합하다는 것을 자연이 그들에게 확인해준다'라고 되어있는데 '그것들'이 무엇인가요? 또 문장에서는 fit to test them에서 them이라는 목적어가 있는데 해설에서는 '그것들이 실험에 적합하다'라고만 나와있네요. them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질문3. 그 다음 해설을 보면 '~그것들이 실험에 적합하다는 것을 자연이 그들에게 확인해준다고 그에게 가르치기 때문이다.'라고 되었있습니다. 여기서 '적합하다는 것을'이 어떻게 해서 '것을'이라고 해석 되는지 궁금합니다. '~을 ~에게 확인해준다'라고 했으니 'confirm'은 4형식 동사인가요?
종합: 'but because his experience~부터 대명사들의 의미와 함께 세세하게 문장 분석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5-01-24 20:10:10

whenever he thinks fit to test them by appealing to experiment and observation
~할때마다/그가/생각하다/fit을/그것들을 시험하기 위해서/호소함으로서/실험과 관찰에
=> 그가 실험과 관찰을 이용함으로서 그것들을 시험하기 위해 fit(적합성.적합하다는 것을)을 생각할 때 마다
여기서 fit을 명사로 보시면 됩니다. 해설지는 저 직역을 의역한 것이고요.

하지만 fit to test them을 그들을 시험하기 위한 감정(맥밀런: a sudden strong emotion that you cannot control)로 보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이 부분을 해설지에 기입하지 않은 것은 저의 검토과정이 소홀해졌던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적합성을 생각하는 것보다는 시험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을때! 라고 해석하시는게 조금 더 정확합니다. (구글 예문: if the Ombudsman thinks fit to do so, he or she may request the head of the public body or that other person to notify~)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confirm은 자연은-확인해준다인데 앞 문장에 있기 때문에 ~것을 확인해준다 라고 서술했습니다.

Ambitional 2015-01-18 20:20:44

맛보기에 있는 2번문제 그냥 1문장정도 빼고 읽히는데 이 책으로 공부해도 괜찮을까요?

승동 2015-01-19 00:57:53

기출 문제니, 괜찮을거 같습니다.
essence~ 이 문제 말씀하시는거죠?

양말맛사탕 2015-01-18 01:36:35

2월중에 나오는 2016개정판은 어떤유형을 다루고있나요? 그리고 기출문제도 포함하고있을가요??
마지막으로 다해서 몇문제정도 수록예정이신가요?

승동 2015-01-18 03:24:16

16개정판은 빈칸추론 과 간접쓰기를 다룹니다. 작년과 동일합니다.
기출문제는 항상 포함합니다.
빈칸추론 연습문제 세보니 93문제 되었습니다.

toad0227 2015-01-15 01:01:02

26쪽 8번에서 빈칸 바로 윗줄에 within and without,and with 이 부분이 이상한것같아요

28쪽 11번 문제에서 대용어가 copy인것은 찾았는데 네번째줄에서 evolve때문에 단순히 "모방"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야하나요?

29쪽 14번 문제에서 어떻게 focus가 see로 연결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승동 2015-01-16 18:01:11

1. The focus is on man, within and without, and with justice rather than injustice.
within and without은 삽입구고, is on man and (the focuse is) with justice~ 로 보시면 됩니다.

2. 지문의 사실적 내용에 대한 추론이 미스난 경우입니다. 대용어 같은 경우는 일차적으로 사실적인 의미를 잡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 후에 비유적으로 쓰였는지 등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선택지를 골라낼 때는 근거 등을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2의 질문과 다르게 비유적인 의미로 쓰였으며, 동시에 사전적인 의미 유사성이 있는 문제입니다.
무엇에 집중한다는 것은, 결국 무엇을 보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겟죠? 이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집중해라=보아라!
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다들 love를 고르긴 하는데 love의 근거는 affection등의 유추할 단어가 없기 때문에 오답입니다.

장민재 2015-01-12 22:01:52

죄송하지만 해답지를 잃어버려서 그런데 해답지는 어디서다운로드 가능한가요..??

승동 2015-01-13 00:23:09

해답지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ㅠㅠ...

mitphysics 2015-01-10 07:03:50

포만한 카페 회원들 대학합격은 자랑처럼 편집해서 올리더니
님 대학은 꽁꽁 숨겨두시네요???
매번 공개 요청이 있을때마다 싸움일으키시더니 포만한 카페에서는 회원들 대학합격 자랑하시고.

승동 2015-01-12 01:05:00

12년 공개요청에는 당사자와 이야기 해서 잘 해결했습니다 ^^
제가 조금 흥분한 것은 그 분에게 정식으로 사과드렸습니다.
해결 과정에서 소송등의 법적인 과정을 진행하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학교를 공개하지 않는 것 때문에 교재 구매를 망설이거나 구매하지 않는 것은 소비자의 권리라고 생각하되, 맛보기 혹은 제가 올리는 무료 자료등으로 저 자신을 증명해나가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책도 나가야 할 방향이 멀지만 조금의 인지도도 생긴거고요..
(영문과나 영교과가 아님은 확실히 밝힙니다. 또한 이러한 이유로 검토진을 뽑을 때도 학교로 줄세우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P카페에서는 13수능 입시부터 합격인증한 회원들을 정리해주는 작업을 우선은 제가 하고 있습니다. 올려달라는 회원도 있고요..
혹시 P카페에서 입시 결과를 정리하는 것에 대한 컴플레인이 있으시다면 P카페에서 근거와 함께 건의해주시면 심사숙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승동 2014-12-30 22:25:16

개정판 안내

개정판은 2월에 출판될 예정이며, 주로 개념보다는 문제 위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개념 내용이 크게 바뀌는 것은 없기 때문에, 작년판으로 공부를 하셔도(15수능대비편) 상관 없습니다.

개정판에도 Killer 문제들은 수록될 예정입니다만, 현행 수능 난이도를 고려할 예정입니다.

멍멍멍멍이멍멍이멍이 2015-01-01 02:12:36

그럼 난이도가 2015에 비해 쉬워진다는 말씀이신가요?

승동 2015-01-01 02:18:45

단원에 따라 균듕해질 예정입니다. CODE 3의 경우 킬러문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다만 현실성을 조금 맞춘다는 의미죠^^

올1등급11111 2014-12-20 16:42:18

[교재 pg.39] 7번 문항의 선지 5의 A: forgoing 을 해설에 보면 '인식'이라고 나와있는데 '포기' 아닌가요??

승동 2014-12-26 02:13:46

일부 과정에서 오타가 난 거 같습니다. hwp원고밖에 없어서 hwp로 확인해보니,
'⑤ (A):포기하다 (B):합의'로 되어있네요. forgo-포기하다가 맞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이버국방학과16학번 2014-12-17 22:51:41

개정판 언제쯤 나올까요?

승동 2014-12-18 23:47:36

2월 정도로 예상합니다. 개념보다는 주로 문제 위주로 바뀝니다.

송철 2014-12-15 13:46:20

59쪽 4번문제 solidarity를 연대 결속이 아닌 독립성으로 해석을 하셔서 오류가 있는 것 같은데요
3번과 4번의 뜻이 겹치는데 제가 단어뜻을 잘못알고 있는지 문제가 잘안만들어진건지 궁금합니다

승동 2014-12-15 16:40:55

확인해보고 빠른 시일내 답변드리겠습니다

승동 2015-01-14 01:59:31

제 오류입니다. . solidarity는 연대가 맞습니다

개구리날다 2014-12-13 22:36:20

이 책에 빈칸추론문제만 있나요? 아니면 모든 유형 다 있는거에요?

승동 2014-12-15 16:40:14

빈칸과 간접쓰기 유형이 있습니다

용비어천가 2014-11-21 22:15:15

e-solution 2016 검토진은 안뽑나여... 저 하고싶은데ㅠㅠ

Dlcndgn 2014-11-03 22:39:20

1.83페이지 7번에서 cannot과 unless가 붙으면 can이 되어서 빈칸에 정답과 반대말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2.124페이지 2번에서 선지2가 되지 않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3.190페이지 5번에서 어떤 감정이라도 수반하는 감정적 채색이 표출될때의 감정이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라따뚜이라 2014-10-31 15:38:38

171p 11번 에서
ACB는 왜 안될까요 AC야 연결고리가 명확한거 같은데...AC를 설명으로 보고 B를 결론으로 보면 ACB도 안될까요.?

다미아누스 2014-10-31 09:19:07

e-solution 2016 도 출판되나요?^^

오이이엉 2014-10-30 16:00:20

승동님 문제 정말 좋네요 ㅋㅋ
해석연습만 주구장창 하다 이솔하니 퍼즐이 맞춰진듯 ㅋㅋㅋㅋ
코드 2-1의 기출아닌문제 보면
한 절반만 읽고도 답을 찍을 수 있던데(빈칸이 앞에있으면)( 5번이나 6번이나 9번 9번까지 품)
평가원 문제들도 이러나요??? 일반론이 앞에있으니까 그냥 그거 해석하고 답찍으면 되던데

승동 2014-10-30 19:06:07

아뇨 절대 안됩니다ㅜㅜ
오답 함정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의 주제를 잡는것과 글 부분만 읽고 푸는건 다릅니다!

한국교원대가자 2014-10-24 00:20:23

승동님 p.102 5번 문제에서 3번 선지에 해설이 자연에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서 틀렸다고 해놓으셨는데..
지문 제일 첫문장에 인간은 자연에 의해 우리의 감각으로 인해 얻은 정보를 뛰어넘는다고 적어놓았으니,,, 자연에 의한 것이라는 3번선지는
옳은 것 아닌가요??????

오이이엉 2014-10-23 10:29:47

승동님 문제편 27쪽에 첫번째문장 끝날때 - 이 빠진건가요?

오이이엉 2014-10-23 10:30:12

첫번째줄 맨마지막 말하는거에여

제발대학가고싶어 2014-10-22 20:23:26

123p 7번
보기2번 답ㅇㅣ 될수잇지않나여?
수동문을 의역하면
그결과뒤에 본질적인 발전이 뒤따른다
essential advancement = progress 로 충분히 볼 수 있지 않을까요?

kkk4938 2014-10-19 16:06:10

승동님 3회에서 듣기포함 5개틀렸습니다 ㅠㅠ.. 9월듣기2개틀려서 2등급나왔는데 이젠 3등급으로 떨어지는건가요 ..
틀린문제가 비연계 장문 비연계 제목 비연계 요약 입니다..
한글로 해석이 되는것같기는 한데 글이 이해가 안되면 그건 무슨문제가있는건가요 ?
정말 하루에 3~4시간씩 영어공부해오고있었는데.. 왜이런지모르겠네요 제목문제도 메메가 자라고있고 문화는 진화한다
하는데 무슨소리인지 모르겠고.. 장문문제도 소외시키는 대화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는것같은데 무슨소리인지 전혀이해가 안됩니다
요약문제도 마찬가지.. 코코아 수출금지했는데 농작물을 국제화(?)시키고 밀수를하였다..했는데 전체적으로 뭔소리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읽어도 무슨소린지 전혀이해못하는 현상은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

대학가고싶습니다! 2014-10-18 14:28:56

승동님 98쪽 2번선지 질문이요 2번선지해석할때 해설지랑 다르게
undo our logical judments/for reflective self-control. 반성적인 자기조절을 위해서 우리의 논리적인 결정을 취소하는 능력 이라고 해석해서 정답이라고 골랏는데요... 이렇게 해석할 여지도 있지않나 해서요....

승동 2014-10-21 16:31:45

네 가능합니다만, 그렇게 해석해도 undo때문에 틀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야스보아스 2014-10-16 16:29:11

승덩님 책 쑥 훑어봤는데 작년기출이 어째 한문제도없는거같네요...?
이 책에 최근기출이 많이있는줄알았는데 좀 아쉽네요ㅜㅜㅜ

승동 2014-10-21 16:31:52

14기출은 무료배포중입니다 ^^

비야스보아스 2014-10-21 22:04:38

혹시 어디에있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승동 2014-10-22 01:20:13
VInny 2014-10-16 02:42:34

선생님 저는 이책을 거의 한 10월 초쯤 사서 풀고 있는 학생인데요~
여 책에서 빈칸 문제 풀 때 첫문장부터 읽으라고 하셨는데 ..
저는 지금까지 계속 빈칸 먼저 보고 단서를 찾았는데
이렇게 풀면 안좋을까요?
예를 들어 ( ) is important 뭐 이런 빈칸이 있다고 하면 '아 그럼 '중요한' 것을 찾으면서 첫문장부터 읽어야지..'
'읽다보니 A is crucial 이란 문장이 있네 아 그럼 A랑 빈칸이랑 대용어 일수 있겠구나' 뭐 대략 이런 방식으로 해왔는데
바꿔야 할까요? 뭔가 첫문장부터읽으면 대용어를 못찾겠어요 다 읽고 완전히 이해한 다음에 빈칸이 있는 문장을 보고
그때 추론을 해야하는 건가요?

승동 2014-10-21 16:34:27

대용어는 글을 읽을때 쓰는 도구이며, 정답을 확실하게 하는 도구입니다.
글을 이해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절대 아니며 평가원이 요구하는 바입니다.

글에는 '흐름'이라는게 존재하기 때문에 글의 처음부터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의학과 지망생 2014-10-15 21:11:46

9월 92점으로 3등급맞은학생인데요..얼마전에 이책을 시켜서 풀고잇는데 어휘2개고르는 (code1-2)부터 막혀서 잘안풀리는데 지문속단어를 많이 몰라서 그런것같은데 단어를 먼저외우고 푸는게나을까요?ㅜ

승동 2014-10-21 16:33:51

공부 후 모르는 단어를 외우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3등급이면 code3을 제외하고 나머지부터 문제 푸세요~

어떤학생 2014-10-14 21:31:27

선생님 p64에 14번 문제가 잘 이해되지 않아요ㅠㅠ If, in practice, certain opinions lead a man to starve, it is poor comfort to him to know that his opinions are not punsihable by law. 이 문장 한글 해석이 어색하다고 느껴집니다. 왜 starve 하는 주체와 punishable 을 바라는 주체가 다른 건가요?? ㅠㅠ 다르다면 그건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승동 2014-10-21 16:32:19

같습니다. 아마 해석 때문에 그런거 간테요. man=his로 보시면 됩니다

내가자연인이다 2014-10-12 19:52:45

꽤 어려운데 퀄은 좋음

서울의대15학번 2014-10-08 20:54:57

어제 사서 오늘 처음 풀어봤는데 영어를 우리말로 하나하나 해석해야하나요? 13,14페이지에있는 문장들을 그렇게 하고있는데 뒤에있는 기출문제랑 연습문제는 양이 많아서 힘들것같은데 그냥 대충 뭔말인지 이해되면 책에 쓰여있는 해석 보고 넘어가고 이런식으로 하면.. 영어실력 안오르겠죠...?ㅜㅜ 제가 한글로 해석해놓은거 읽어보면 딱딱하고 어색해서 처음 읽었을때 이해했던것만큼 자연스럽지 못한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승동 2014-10-21 16:34:54

글세요..시간이 시간인 만큼, 본인 실력에 따라 결정하셔야 할 듯 합니다.
답안이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실수가실력이다. 2014-10-06 21:49:06

단어사이에 낀 - 랑

ㅡ 이거 구분좀해주시죠 개헷갈리네

승동 2014-10-12 12:59:41

개정시 참고하겠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오이예르 2014-10-06 20:20:23

P183에 4번 선지에서 it은 무엇을 가리키나요?

승동 2014-10-05 21:27:50

● 공지:
10월 6일부터 10월 17일까지 개인사정상 질답변이 늦어질 수 있으며, 또한 정오표 업로드도 지연될 듯 합니다.
짧은 질문은 모바일로 대답이 가능하지만 장문의 답변은 힘들 듯 합니다.
귀중한 시간에 피해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gosnu 2014-10-05 17:30:51

p64 문제 14번
4번째 줄~6번째 줄 해석관련 질문드립니다.
(교회에 속하지 않거나 비정통의 의견 가진 사람들 = 무신론자나 자유로운 사랑 옹호자)로 의미가 같죠? 이 사람들을 편의상 A라고 두고 질문드릴게요.
해설지에 나온 의미대로 요약하면
(There~politics.) : 군중은 A를 싫어한다 / (But~love.) : 그러나 군중은 A를 거의 싫어하지 않는다.
그럼 BUT 다음 문장에서 rejection 은 어떻게 해석 처리가 되는거죠???
저는 첫문장은 해설지와 같이 이해하고 but 다음 문장은 '그러나 A의 반대에 반감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A에 반감갖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사람들이 없다)' 라는 의미로 받아들였거든요... 그래서 앞문장은 일반상황 뒷문장은 그상황에 반대자도 존재안한다 결국 A를 다 싫어한다 라는 의미로요... against rejection 은 어떻게 해석처리가 되는거죠?

아, 정말 항상 '이런 문제들로 내가 공부할 수 있는 것에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ㅎㅎ 고맙습니다.'

승동 2014-10-05 21:24:28

But there is hardly any feeling against the rejection of atheists or men who advocate free love.

그러나 /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 감정이 / athesist나 자유로운 사랑을 옹호하는 사람에 대한 거부를

이 지문에서는 앞에서의 a가 뒤에서 a로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놓쳤다면 논리적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맥상 ~a로 보는 것이 옳습니다.
다만 실제 수능이라면 반대가 되는 명확한 이유를 지문에 친절히 서술해 줄 것입니다.

Deem 2014-10-04 00:30:05

P27. 9 번 문제에서 빈칸에 "merge" 가 들어 가도 타당하지 않나요? 우리가 다른 어떤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있는 유사성을 "통합" ( 합치 시킨다는 맥락으로)할수록 우리는 그사람과 사이 좋게 지낼 가능성이 더욱 더 많아 진다~ 이런식으로요!

승동 2014-10-05 21:18:49

우리의 유사성과 남의 유사성을 합친다는 말은, 결국 자기와 남의 똑같은 점을 하나로 한다는 뜻인데
같은 점을 통합시킨다는 내용이 이 글의 핵심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의 유사성과 집중한다는 내용이 다른 사람들과 자기 유사성을 하나로 한다는 내용과는 다르죠!

oyh6436 2014-10-02 19:38:16

정오표 업데이트 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래 보니깐 오류가 더 있나봐요. 다 고쳐놓고 풀고싶어요.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4-10-02 23:59:12

이번에는 공휴일이 있어서 직원분들이 출근하지 않으실거 같고요. 다음주 중으로 노력해보겠습니다.

oyh6436 2014-10-03 13:14:40

감사합니다

으대가자! 2014-10-01 21:40:20

책은 이미 구매했고, 현재 시간이 많지 않아 책에서 문제를 선별해서 풀으려고 하는데요.
너무 고난도 말고, 이번 9월 빈칸 수준에서 훨씬 넘어가는 부분이 어디죠?? 그쪽 제외하고 풀고 싶습니다!!
그리고 꼭 풀어보고 수능장 갔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승동 2014-10-03 00:00:05

code 3-2가 넘어갑니다.

꼭 읽어보셔야 할 부분은
code3-1과 3-2의 개념부분인데, 여기는 code 1,2를 다 읽은 다음에 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독립된 단원이 아니고 다 유기적으로
구성해놓은거라서요..

그리고 간접쓰기 영역도 한 번 보고가세요. code 5와 6입니다.

R2 2014-09-29 17:31:25

3-2에서 4문제 틀렸는데 어느 정도 실력 쯤 될까요.
작년 수능 기준 1~2등급 학생이 본다면 어느정도 맞는지 궁금합니다.

승동 2014-09-29 22:20:36

작년 수능 1등급이 반타작하니, 매우 잘하시는걸로 보입니다 ^^

lazykitten 2014-09-27 20:55:01

추천합니다 :) 개인적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빈칸추론 공략집 중 최고라고 느껴집니다.

승동 2014-10-03 00:00:15

감사합니다 ^^

승동 2014-09-25 00:52:35

공지: 저자입니다

현재 노트북이 고장난 상태라 장문의 질문은 답변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질문들 하나하나 빠른 시일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십조루 선생님 2014-09-24 16:47:23

해설지 p.170 오류가있네요
해설 둘째줄, 첫문단과 B를 설명하는부분이 이상합니다
해설지에서, 첫문단을 잇는 문단은 B이며 what is happening가 가시적 근거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이놈은 A문단에서 언급되고있지요. 'B는 첫문단의 예시 문단'이 올바른 해설이라생각합니다.

정오표도 8월10일 이후로 업뎃안되는문제도 참 실망스럽습니다.
어떻게 사후서비스로서 정오표조차 제대로 제공안될수가있을까??
저자로서 너무소홀하신거아닙니까

십조루 선생님 2014-09-24 17:43:22

옆페이지 10번 문항해설도 오류입니다

승동 2014-09-24 19:08:23

정오표는 제공되고 있는데, 해당 오류를 제보받지 못해서 업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박신혜 2014-09-24 02:06:36

쌤 p126 12번에서 마지막문장 This Cause, if we can~ 이부분이 왜 '보편적인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라고 해석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앞에까지는 particular 보단 universal 이다라고 연결되는데 갑자기 마지막부분에서...흑

승동 2014-09-27 22:12:22

This Cause, if we can speak of it as a this without making it a particular, could not be understood as one among many particular
=> This Cause could not be understood as one among many particular
particular로 인지되지 않으면, particular한 것으로 이해되지 않는다는 말이죠.
universal<->particular죠? 결국 마지막 문장도 같은 내용입니다 ^^

안명균 2014-09-23 14:10:43

해설 p43에 6번 문제 답이 위에는 1번이라되어있고 밑에는 5번이라되어있네요 어떤게답인가요

승동 2014-09-24 07:53:58

1번입니다.

혜라 2014-09-23 00:12:06

승동님 질문 2개만 할게요!
1) p105에서 'In other words ~ generate alternative plan.' 문장이 왜 있는지 이해가잘안가요 ㅠㅠ 저는 지문 전체를 어떻게 이해했냐면 affective한것들이 특정 행동을 바꾼다(유도한다), complex abilities를 하게 해준다 -- 그래서 generate alternative plan을 특정행동을 바꾼다의 대용어로 잡았는데, 그러면 앞에 basic에 관한 거는 왜 있는거죠?

2) p125 10번에서 해설을 보면 시간은 분리된것이라고 하셨는데 분리랑 cohesion이랑 반대아닌가요? ㅠㅠ글너무어려워요 이해가 잘안가요

승동 2014-09-27 21:47:59

1. 기본적인 감정만 제공하기 때문에 complex ability가 필요하다, 그래서 generative alternative plan이 필요하다고 말하는겁니다. 감정은 simpleminded니깐요. simpleminded의 발전형태가 cognitive-perceptual reorientations이고요. In other words라는 접속사를 통해 결국 앞 내용과 같은 말임을 파악하시면 됩니다.

2. 시간 그 자체는 응집되어 있다는 말이 pure phantom이라고 햇죠? 결국 지문을 읽어보면 응집되어 있다는 말은 환상, 즉 거짓이라는 겁니다. 그 이유는 If time is considered by itself, it immediately dissolves~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논술어떡하죠 2014-09-22 19:51:20

쌤 3-1 연습문제 6번 침팬지와 인간의 차이는 과학이다. 라는 지문이요. 지금 책이 없어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해설에 인간의 비인간적인 것에대한 사실적인 ~~ 라고 해석이 되어있던데요. 저는 human over non-human (이게 맞나 안 맞나는 모르겠는데) 비인간보다 인간이 더 뛰어나다라고 해석했고그 뒤에 RULE~~ 는 과학이라고 봤는데, 이러면 틀린 건가요?

승동 2014-09-27 22:07:40

is the assertion of man over non-man, surely an unembarrassed claim to importance and rule

assertion은 주장이고, importance and rule은 지문에 있는 인간의 특징으로 보시면 됩니다.

벤뚜벤뚜 2014-09-17 20:49:53

81페이지 3번에서요
conflict가 불일치라는 뜻이 있고 추상적으로 old를 과거의 기록된것, new를 새로운 현실(현재)로 보면
1번이 기록된것과 현재의 불일치를 감지하는것이 되는데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부터의 feedback이 현실관리에 필요하다.] 빈칸에 들어가야하므로 1번도 가능하다 볼수있지않나요??

승동 2014-09-24 07:57:15

현재와 미래의 불일치를 감지하는 것과
과거를 점검하는 것

은 많은 내용차이가 있습니다ㅜ

Genie Kim 2014-09-17 03:54:25

109페이지 2번 첫문장에 Language is so much part of our lives that we seldom stop to think about it에서 seldom이 좀처럼 ~않다면 seldom stop to think는 좀처럼 생각을 멈추지 않는다, 해서 언어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있다고 해석되는데 ㅠㅠ 책에는 언어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경우가 드물다고 나와있어요..제가 어디에서 틀린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승동 2014-09-17 10:12:45

정오표에 올라온 부분입니다!

까리한눈썹 2014-09-15 22:02:20

아 진지하게 책에 실망이 크네요 책 뒤로 갈수록 오타도 많고 중간중간 해석도 매끄럽지않다고해야되나 그런부분이 많이보이네요 아쉽습니다

승동 2014-09-16 07:12:09

실망을 안겨드려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

오이예르 2014-09-15 18:04:35

혹시 문제중에 작년 ebs변형문제가 있나요?
몇몇 지문내용들이 너무 익숙해서요 ㅎ

승동 2014-09-15 19:51:06

네 있습니다. 많지는 않고요(많다의 주관이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물론 문제의 50%는 넘지 않습니다)

덕냗 2014-09-14 16:52:20

이거 ebs랑 관련없는거죠??
기출이랑같이봐도되나요? 고1입니다.

승동 2014-09-15 15:21:09

네 관련 없습니다.
고1은 다만 이 책보다는 고1용 책+정확한 해석과 어휘력
을 위해 공부하는게 어떨까 합니다!

JC_SSin 2014-09-14 14:16:33

알라딘에서 구매한 학생입니다.
정오표하고 혹시 어휘리스트가 있을까요?
너무 어휘몰라서 접근도못할까봐 걱정입니다 ㅠㅠ
ppp1854@gmail.com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4-09-14 14:41:28

정오표는 아톰에서 다운받아주시고
답지에 어휘는 있습니다.

까만공유 2014-09-12 22:53:46

3등급 수준의 학생이 code3 빼고는 푸는데 수월할까요?

승동 2014-09-14 13:33:34

막히는 문제들도 더러 있겠지만 가능할 것입니다

십조루 선생님 2014-09-12 13:01:50

책 오류보고입니다 ^^

해설지 p43 선택지분석 란의 내용이

P.42의 복붙입니다.

편집상의 실수인것같은데 Ctrl+C V 너무좋아하시면안돼요~

승동 2014-09-13 18:02:46

너무 좋아하진 않습니다ㅋㅋ
문제가 있었네요.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상민6 2014-09-12 01:45:05

해설p18 쪽 밑부분 단어가 9번지문의 단어같은데 오타아닌가요? 아 그리고 이 책 1회 독하는데 어느정도로 해야 알맞는지좀 알수 있을까요?
밑에 댓글달았는데 답을 안해주셔서 다시 달아요

승동 2014-09-12 08:52:10

1은 확인해보겠고
2는 질문을 잘 모르겠습니다. 시간이라면 2주~1달 정도 됩니다

기타 2014-09-12 01:19:17

이거 다 푸는디 어느정도 시간 걸리나요? 대충 평범한 학생이 풀때요. 지문구라든가 문제수같은건 또 어느정도..

여기도 체화나 뭐 그런 과정이 있나요?

승동 2014-09-13 18:03:34

2주~1달입니다.

책을 다 푼뒤 기출이나 다른 문제들로 체화가능합니다!

컨텐츠관리자 2014-09-10 16:52:22

아래의 질문내용은 댓글이 안 달린다는 회원님께서 오르비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신 내용입니다.
답변은 " sbna2@hanmail.net " 메일로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p60쪽 7번 6째줄: play along with whatever they send your way. 에서 해설지는 '그들이 당신에게 주는 무엇이든지 함께 동의하는 체하면 된다.' 입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주는 것 이면 they send you로 해야 하지 않은가 합니다. your way가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요...

2. p81쪽 2번문제 첫째줄: Deleuze recognizes with the cinema a problem both philosophical and of one particular art form. 에서 해설지는 'Deleuze는 영화를 철학적이고 특정한 형식의 미술의 문제로 인식했다.' 입니다. ~을 ...로 인식하다는 recognize A as B의 숙어로 적용하면 Deleuze recognizes the cinema as a problem로 해야 하지 않은가요...영어지문으로는 해설지에 있는 내용과 구문 적용 이해가 잘 안되네요.

3. 2번 같은 문제에 5째줄 끝 문장: He makes clear what conditions the cinema's potential must obey-에서 해설지에서는 '영화의 잠재력이 반드시 지켜져야만 할 조건들을 명백히 하였다.' 인데... conditions와 the cinema's 사이에 관계사 which가 생략 되었으므로 what은 문장 연결할 필요가 없는 듯 한데... what이 어떤 역할로 들어간 것인가요...

4. p83 7번 문제 빈칸 넣기에서 빈 칸 앞에 있는 접속사 unless가 해설지에서는 '개인들과의 협력을 거절하는 것이 그들이 가능한 한...'이라고 if로 해설이 나와 있습니다. 흐름상도 if로 해야 맞는 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선 4문제만 올리오니 설명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4-09-10 17:04:17

일단 보내드리는데, 이후에는 아톰으로만 받는다고 전해드리겠습니다.

walk_away 2014-09-09 14:35:14

100페이지 정도보고 느낀건데요. 그런데 문장빈칸문제도 대용어로써 풀수있다고 생각이 갑자기 들어었요..
빈칸내용을 함축하는 단어또는 문장이 지문안에 들어있다는 거죠.. 그런데 문장빈칸문제를 대용어로 풀수있다는
내용이 직접적으로 책에 (100페이지정도까지) 안나와있어서 이렇게 질문드려요.

문장빈칸에 들어갈내용 = 지문안에 반드시 단어또는 문장 대용어가 존재

라고 생각하면 맞는건가요?

승동 2014-09-10 09:26:13

대용어의 확장이 핵심문장이죠^^
틀린 말이 아닙니다! 결국 지문의 내용을 기반으로 해야된다는거거든요

양마 2014-09-07 09:21:05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승동님!!! 저는 빈칸문제도 많은 도움이 됐지만, 글의 순서잡기나 문장삽입이 더 큰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ㅠㅠ제가 취약한부분....그리고 SD 9평 모의평가 지칭추론..! 시험장에서 소름돋았어요ㅠㅠㅠ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수능도 만점!!

승동 2014-09-10 23:43:59

ㅠㅠ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수능도 대박나시길!

이상민6 2014-09-06 21:20:00

해설p18 쪽 밑부분 단어가 9번지문의 단어같은데 오타아닌가요?

이상민6 2014-09-06 21:20:51

아 그리고 이 책 1회 독하는데 어느정도로 해야 알맞는지좀 알수 있을까요?

푸르나 2014-09-05 16:01:39

p37 3번 문제 7째 줄: this technology introduces into the equation 문장에 대한 해설이 해설지에 제대로 나온 것 같지 않습니다.
만약 introduces가 동사라면 접속사도 없이 문장 두개가 연결이 된 듯하여 문법적 오류도 보이는 듯 합니다. 이 문장과 연결된 (Any technological ~ the equation.)에 해당하는 문장의 해설과 구조 설명 부탁해요.

승동 2014-09-05 19:53:22

확인해보겠습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승동 2014-09-07 01:36:05

문법적 오류가 아니고요, 관계사 생략이 이루어진것입니다 ^^
equation-상황으로 해석해야 되고요.

어떤 기술적인 진전도 이 기술이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상황에 가져오는 환경 파괴는 고려하지 않은 채, 진보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특혜를 받는다.

해석에 unsustainability(비유지력) 이 빠져서 의문을 제기하신 것 같은데요. introduce A into B인데 A부분이 지문에 없죠? 이게 관계사로서 바뀌었는데, 그게 생략된 형태입니다. 생략된 관계사 which는 앞의 unsus~ , the environmental destruction을 받습니다. 해석에서는 관계사를 반복해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푹씬 2014-09-04 21:13:45

아 15분 남기고 다맞은줄알았는데 삽입 2개 34번 빈칸 틀렷으요.. 34번 2번이라고 자신있게풀었는데 쉬워지는추세라 ebs만보다가 기본실력이부실해진거같네요 e-sol 사놓고 안풀엇는데 지금부터 풀어도 괜찮나요?

승동 2014-09-05 07:59:36

네 괜찮습니다^^

이상민6 2014-09-04 15:50:02

이 책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성? 그런것좀 알수 있을까요

승동 2014-09-04 23:04:46

개념정독 후 문제풀이
입니다.

책에도 설명되어 있고 본인 계획에 따라 다릅니다^^

LAMPARD8 2014-09-03 20:57:49

오늘 본 9월 이솔 덕분에 빈칸 문제는 정말로 1초의 고민도 없이 답이 나왔네요 (호구같이 문장삽입 틀렸지만요ㅜㅜ)
이제 빈칸은 두려움없이 풀게 되서 너무 좋네요. 정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책 계속 내주세요 ㅎㅎ

승동 2014-09-03 23:59:56

이 책에서도 문장 삽입을 다루시는거 아시죠?^^
그 부분 안 푸셨다면 꼭 푸세요! 제 책은 간접쓰기도 다룹니다!!

행복한새내기 2014-08-29 20:21:02

122p 4번 질문입니다
지문 전체의 내용과 흐름은 이해를 했습니다 끊임없이 존재를 탐구하는것 이라는것까지 잘 잡아냈는데 선택지가 이해가 안되네요ㅠㅠ
1번 선택지의 consciousness of freedom을 지문 어디서 근거를 잡아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이걸 지문 내에서 unconscious할수도 있다고 되어 있느니까 부분적 오답 선택지라고 생각했거든요.
답지에는 무생물의 unconsicousness나 development of subjective의 대용어로 볼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도대체 이것들이 자유의 의식과 어떤 연관이 있어서 대용어로 볼수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주관성의 발전인 깨달음이면 주관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자유가 있다고 봐서 연결시켜야 하는건가요..? 그렇다고 쳐도 무생물의 unconscious 는 어떻게 봐야 하는지ㅠㅠㅠ모르겠어요

승동 2014-08-30 00:51:10

Struggle=conscious=subjectivity
와 문맥적 및 사전적 의미상 대용되는 단어가 freedom입니다.

생물이 무생물과 다르게 의식적으로 존재를 위해 사투를 하고, 무생물은 이와 다르므로 글 내용 종합시 존재는 발전인데 자유속, 즉 자신의 의지 내에서 주관적 발전을 하는 것인데 이 주관적 발전이 자유라는 내용으로 표현된겁니다.

나의 의지대로 한다=나는 자유의지로 한다
정도의 맥락허용을 하는것입니다 결국 의식=freedom이라고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즉 무생물의 unconsciousness와 다르게 해설에서 '자연물이나 인간의 그것의 환경과의 투쟁에는 의식이 삽입될 수도 있다.'라고 말한 부분에 있는겁니다.

해설에 조금 논리적 skipping이 있어서 이해하기 힘들었을거 같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이전에 다른 분들에게 해드렸던 답을 정리해서, 답변해드립니다 ^^

MDKTW 2014-08-26 00:01:40

이과 영어1~2등급입니다.
1~3개 틀리는데 영어독해력이 완벽하지 못한듯싶고
남은기간동안 ebs연계가 아닌 문제로 실전력 기르고싶습니다.
이 책이 현시점 저에게 도움이될까요?
그리고 이 책 공부계획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령, 빠르게 한번 정독하거라... 또는 이 부분에 포커스두고 복습을 철저하게하여 3주계획을 잡아라 등등...)

승동 2014-08-27 00:43:02

빈칸이나 간접쓰기 풀이의 프레임을 잡아주는 책이니, 1~3개가 빈칸 등에 밀집되어 있으면 추천합니다.

실전연습용 모의고사책은 아니고요, 개념+문제집 입니다.
한 2주정도 잡고 하루에 본인이 단원 설정해 푸시면 될 듯 합니다.

Young-Bin Yun 2014-08-24 21:28:44

페이지 62쪽에
4번보기에 creator가 없다고 하시는데요,
여기서 creator를 시나 과학적 발견을 한 사람으로 본다면,(시를 창작한 사람, 과학적 이론을 창조한 사람)으로 본다면 4번도 답이 되지 안을까요?

승동 2014-08-25 19:01:45

일단 많은 분들이 그리 질문했고, 개연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부가적으로는 'especially' 때문에 틀린겁니다. creator를 그렇게 본 건 개연성이 성립되지만요. creator에게 이점을 '더' 준다거나 한 말은 없습니다.

제발대학가고싶어 2014-08-23 23:06:56

49p 4번 질문입니다
보기3번에서 solidarity가 단속 연대 유대 라는 뜻인데 답지에는 독립성이라 되있습니다
Solitary랑 solidary랑 헷갈리신 게 아니신지
그렇게되면 3번의 unconditional이 약간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잇지만
충분히 답이 될 수 잇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빈칸에는 보기4번의 additional reason이 중요해진것 보다 연대 공존에 대한 단어가 주체로 들어가야 더 타당하지 않을까요
이유들이 중요해졌다..는것 납득이 안됩니다
앞에 내용들에서 공존이 중요한 이유가 잇고 또 이러이러한 이유도 잇으므로 공존이 더 중요하다
이런말이지 추가적인 이유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 않나요
결국 전체적인 내용이 공존에 대한 중요성이 크므로 공존하라 라고 한다면
보기3번의 unconditional도 아예 매끄럽지 못한것은 아니라 봅니다

제발대학가고싶어 2014-08-23 23:33:16

아 59p이군요 죄송합니다

승동 2014-08-24 01:05:42

1. 일단 지문 자체의 논리적 하자는 없습니다. 따라서 4번이 답이 안되는 이유는 없습니다.

2. solidarity를 유대라 보고 선지를 접근하면
조건없는 결속에 대한 선호인데, 이러면 unconditional때문에 틀리게 됩니다. 매끄럽지 못한게 아니라 지문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죠 ^^;;
왜냐면 뒤 for instance부분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benefit이 더 많아지거든요 ㅋ

제발대학가고싶어 2014-08-25 17:04:13

Unconditional(=absolute) 무조건의
무조건적인 유대,공존에 대한 선호
=처한 상황에 관계없이 무조건 공존하라 라는 말로 해석되는데
뒤의 예시하고 다르다는 말을 이해 못하겟네요..
결국 더 공존할수록 유리하다는 말이 뒤의 예신데 잘 맞는거 아닌가요?

승동 2014-08-25 18:59:36

무조건적이란 내용은 결국 조건 없이라는 말이지요.
즉 남들에게 도움을 받는 것 없이 같이 지내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누군가에게 주지도 않지만, 누군가에게 받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예시 내용은 더 뭉칠수록 혜택을 받고, 이것이 이유가 되니 unconditional이라는 내용과 다릅니다.

제발대학가고싶어 2014-08-25 17:04:21

Unconditional(=absolute) 무조건의
무조건적인 유대,공존에 대한 선호
=처한 상황에 관계없이 무조건 공존하라 라는 말로 해석되는데
뒤의 예시하고 다르다는 말을 이해 못하겟네요..
결국 더 공존할수록 유리하다는 말이 뒤의 예신데 잘 맞는거 아닌가요?

오케이23 2014-08-22 21:58:24

쌤 41쪽 9번의 (b)질문 합니다. (b)가 속해있는 when~ actions에서요 대용어를 conceptual이라고 잡으라고 하셨는데, 보통 개념은 ‘추상적 관점을 구체화시킨다’고들 하고, conception도 아니고 conceptual process라는 건, 개념은 아닌데 개념적 과정이라고 했으니까 개념은 본질적인걸 의미하니 concrete와 중복정답 아닌가요? 그러니까 we are refferring to its concrete property 라고 답이 정해진다면 특정 일련의 행동이 한 공간에서 다른공간으로 움직이는 흐름의 구체적 특성 이라고 해석하구요..대용어가 concpetual 이라는 것 까진 이해가 가는데 왜 답이 abstract인지 이해가 안되요...

승동 2014-08-23 16:13:50

한글사전 '개념'이라는 부분 때문에 다들 헷갈려하는거 같습니다 ㅎㅎ
밑에 해준 답변이니, 참고해보세요!
-------
conceptual 관련해서 질문이 많이 들어왔는데요.
일단 conceptual의 '개념적'이라는 뜻이 견고하다는 그 개념이 아니고요 ㅠㅠ
conceptual [formal]

dealing with ideas, or based on them:
the conceptual framework of the play

초심을잃지말자 2014-08-21 23:40:44

아 이메일은 sky_3756@naver.com 인데 ㅠㅠ 어떻게 안될까요..

승동 2014-08-23 16:19:54

저작권때문에 답지 전권은 힘들 듯 합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초심을잃지말자 2014-08-25 18:37:00

ㅠ 그럼 답만이라도 ㅠㅠ

승동 2014-08-25 19:00:25

답지 표는 될 듯 합니다!
이번주안에 정리해 보내겠습니다

초심을잃지말자 2014-09-21 09:22:31

ㅠ 답지표가 안옴요 ㅠㅠ 아 그리고 코드 3부터 해석자체가 잘 안되는데 원래 이런건지 ㅠㅠ 더쉬운책으로 해서 실력을늘려야 할까요?

초심을잃지말자 2014-08-21 23:40:00

답지를 잃어버려서 공부를 못하고있습니다. ㅠ 구할수 없을까요.. 이메일로 해석만이라도 좀.. ㅠㅠ 안되나요..

xiajunsu 2014-08-21 23:23:50

이쏠 작년판에 비해서 많이 달라졌나요?
작년에 사놓고 안풀었는데 올해판을 또 살지 고민이라서요

승동 2014-08-24 00:01:16

작년판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개념설명은 더 증가했습니다.
문제는 1/3 정도 겹칩니다.

ysholic 2014-08-18 23:28:19

1-2 단원에서 2번 전혀 이해가 안되는데 mighty game 이 어떻게 natural educationd 으로 이해 될수 있고 전체적으로 artificial edu, 그냥 education , natural edu의 관계가 무엇인가요?? 그저 natural edu를 익힐때 준비하는게 artificial edu 인가요??
6번에 첫문장에 그렇지 않았다면 고려하지 않았을 것을 동의한다가 도대체 무슨 뜻인가요??
9번에 빈칸 B에 conceptual 이 대용어인데 이것이 abstract 이라기에는 조금 비약이 있는거 아닌가요??
Conceptual은 개념적이고 abstract 는 추상적인데 다른것 아닌가요??

승동 2014-08-19 01:02:29

conceptual 관련해서 질문이 많이 들어왔는데요.
일단 conceptual의 '개념적'이라는 뜻이 견고하다는 그 개념이 아니고요 ㅠㅠ
conceptual [formal]

dealing with ideas, or based on them:
the conceptual framework of the play

승동 2014-08-19 02:38:26

첫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다음 문장에 education in which man=artificial education이 결국 존재하는 이유는 make good these defects in Nature's methods라고 하는데 이것이 결국 아이가 nature의 education을 받는데 준비하도록 하는거죠.
즉 인간의 교육(일반적인 교육)은 결국 자연으로부터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nature's education의 대용어로서 mighty game이 사용된것입니다.

6번은 앞 문장에 대한 부연설명입니다. 그들이 고려하지 않았을 것에 대해 동의한다는 말이죠. 첫 문장과 연결지어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정용제 2014-08-18 20:17:39

83p,7번에 밑에 답변보고 이해는 됬는데요.(that~이하 부분을 놓친것)
해석에는 '상호 이타주의는 호의를 베풀지 않는 개인들과의 협력을 거절하는 것이 그들이 가능한 한 상호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라고
나왔는데 호의를 베풀지 않는(=이기적인) 이들과의 협력을 거절가능해야 이타주의가 가능한 것 아닌가요?아님 제가 이해를 잘못했나요?

또 문제 푸는데 시간을 재고 푸는게 좋을까요? 아님 그냥 푸는게 좋을까요?

승동 2014-08-18 20:29:58

1. 이해 잘 하신건데, 해석에는 의역을 조금 하느라 그렇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한' 때문에 조금 의문이 드신거 같네요.

2. 재고 푸셔도 됩니다만, 3단원의 경우는 어려우니 이 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한번 더 2014-08-17 22:51:50

62쪽 10번문제에 대해서 질문드리고싶은것이있는데요
해설에 보면 4번 선택지 ("gift for everyone'", which is especially helpful to the creator)가 틀린이유가 "창조자에게 이점을 가져다준다는 내용은 지문에서 찾을수 없습니다" 라고 되어있는데요
본문 두번째줄에서 ( the man who makes a scientific discovery or writes a poem is enriching others at the same time as himself) 창조자 (the man)도 이점을 받는다(enriching ~ as himself) 라고 유추할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5번선택지(정답) (benefit to all who are affected by it, not only to the actual possessor)가 오히려 더 틀린것 같아서요.. 맨첫줄 (the creative impulses, unlike those that are possessive)에서 creative impulse는 소유적인 those와 다르다라고 했으므로 possessor이라는 표현이 틀린것같아서요.. 제 논리의 오류가 어디에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승동 2014-08-17 23:08:19

4: 'especially' 때문에 틀린겁니다. creator를 그렇게 본 건 맞는데요. creator에게 이점을 '더' 준다거나 한 말은 없습니다.
5: 첫 줄에 one man's gain이라고 나와있죠? 이 부분을 잘못 이해하신건데, possessive라는 부분이 가지지 못한다는 말이 아니고 소유자만 혜택을 얻는다는게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도 혜택을 준다고 설명하기 위해 있는 대목입니다.
그래서 gain이라는 부분이 지문에 있는거고요. 이것이 makes a scientific discovery 등등과 연결되어 설명되고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Son Tae Kong 2014-08-16 22:11:36

123 page 6번 문제 마지막 문장의 해석을 보면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합리성이 우리 안에 증명 혹은 심지어 좋은 증거가 내재되어 있지 않아도. 명제의 참에 의하여 합리성에 대한 다른 길이 존재할 것이라고 믿어진다.'

If this rationality does not consist in our having a proof, or even any good evidence, for the truth of the proposition believed, then _____________________

그런데 윗 줄의 문장의 for ~~~를 if 절과 묶고, if를 만약으로 해석한다면, 즉

'만약 이러한 합리성이 신뢰받는 명제의 진실성(for the truth fo the proposition believed)에 관한 증명이나 혹은 어떤 타당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는다면, 그렇다면 ______________ 이다.'

요렇게 해석한다면 답의 방향이 반대로 흘러가게 됩니다(제 생각에는). 이렇게 생각/해석 해서는 안되는 이유를 여쭈어 봅니다.


*포만한에도 동일한 글 올렸습니다 답변 받으면 그 글은 삭제할께요~!

승동 2014-08-16 22:39:10

does not consist in our having a proof for the truth of the proposition believed인데[삽입절은 설명상 생략]
for가 지문에서는 conjunction(접속사)로 쓰였습니다. ( for S'+V'(believed) )
그래서 proof for N이여야 말하신대로 해석이 됩니다. N에 대한 증명으로요. 접속사 for는 because의 의미로 쓰이지요.

맥멀린 예문을 가져오겠습니다.
I told her to leave, for I was very tired.
나는 그녀에게 떠나라고 했다, 왜냐하면 나는 매우 피곤햇기 때문이다.

달려가자 2014-08-15 23:50:48

안녕하세여.. 아직 실력은 되지않지만 나중에 꼭풀고싶어서 며칠전에 샀는데요
9평 등급보고 해야지 했는데 ㅠㅠㅋㅋ 너무 궁금해서 아까 대용어 앞에부분만 쪼금봤습니다
8번에 seperate의 반대대용어가 monitor and record인 이유가 대중과 우리를 분리(같은 기술들의 부정적인면?) <=> 우리행동을 감시, 기록하게 해준다(같은 기술의 긍정적인면) 이렇게 반대여서 그런가요?
진짜 너무 하찮은 질문 죄송해요 ㅠㅠ 너무 궁금해서... ㅠㅠㅠㅠㅠㅠㅠ

승동 2014-08-16 22:40:46

정확히 말하면 우리가 개개인이 기술에 의해 흩어지게 되지만(즉 기술에 의해 집단과 우리가 떨어지게 됩니다. 영향을 받지 않죠)
그런데 실제로는 우리의 행동을 기록한다

이 말을 하는겁니다.

이 세상에 하찮은 질문은 없습니다 ㅋㅋ ^^!

walk_away 2014-08-15 22:40:14

대용어는 반드시 존재하나요? (단어 한개짜리 빈칸문제요..)
EBS나 기출을 풀때 대용어를 대입해보려고 하는데 1/3은 확실히 보이고 1/3은 애매하고 나머지는 아무리 찾아도 못찾겟어요.. 기출에서도 말이에요..
제가 실력이 부족한걸까요? ㅠㅠ

승동 2014-08-15 22:58:13

저는 모든 기출에서 보입니다.

그러나 QNA에서도 말했듯이(책 내부 QNA)
주제로 풀어도 됩니다.

따라서 대용어를 잡는 과정은 '어려운 글 독해를 위한 초석'으로 생각하시되, 문제 풀 때는 주제로 풀고, 그 후 대용어를 찾아보는 연습을 해셔도 됩니다. 대용어가 바로 보이면 대용어로 푸는게 좋은거고요 ㅎ 평가원이 주는 직접적 근거니깐요

walk_away 2014-08-15 23:02:38

그럼 장문(짧은거) 빈칸문제에도 적용되는건가요?
또 빈칸에 단어 한개가 아니라 2~3개로 되어있는경우.. 예를들면 뭐.. 1. rise quickly 2. be countless 3.remain steady ....
이런문제도 대용어를 찾으면 된건가요?

승동 2014-08-15 23:11:26

1. 네 적용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되는 지문은 작년 9평 b형 장문입니다.
2. 이 경우에는 주제(핵심 문장)으로 찾는 것&대용어 둘 다 상관없습니다. 대용어의 범주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답을 찾는데 대용어에 '집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용어는 그러나 본인이 답에 확실을 가지게 하는 장치이며, 평가원이 논란을 막는 근거입니다. 대용어를 배우는 궁극적 이유는 결국 추상적 글에서 대용어가 반복되어 주제를 형성하기 때문이지요. 소위 말하는 재진술을 배우기 전에 익혀야 할 단계입니다.

별전쟁 2014-08-15 10:30:36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다는데요
code 2-2에 부정표현에서 not 비교급 than이 <더 '비교급'한 것이 아니다> 라고 해석하라는데요
바로 뒷장 연습4번에서 He is not less diligent than you. 를 저렇게 해석하면 <그가 너보다 덜 근면한 것이 아니다>라고 해석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해설에는 <그는 너보다 덜 근면하다> 라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승동 2014-08-15 13:45:11

말하신게 맞습니다^^ 집필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나보네요.
사과의 말씀 올리고, 정오표 확인해주세요ㅠㅠ

논술어떡하죠 2014-08-14 20:22:59

안녕하세요 .code 3-2 문제 같은 경우는 어떻게 연습해야하죠? 제가 의미단위 연습은 지난 4달동안 연습한 것인데... 그냥 문맥이 탁탁 끊기는 느낌이 들어서 아 난 지금까지 뭘 한거였을까 이런 회의감도 들고. 대용어로 빈칸푸는 것은 지난 겨울에 이미 한번 해봤다가 제 스타일도 아니고 오히려 정답률도 떨어져서 문단 주제가지고 풉니다. 사실 수능35번 같은 경우는 재진술이 너무 뚜렷하게 보였는데, code3-2는 그렇지가 않네요. 5개 풀었는데 1개 맞았어요.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나가야할까요?

승동 2014-08-14 22:19:06

말씀대로
문단 주제 잡기
재진술

로 우선 틀린 지문들을 연습하시고 생각하세요. 혹은 '해석이 안되서' 틀린 걸 수도 있습니다(말씀하시는거보면 그럴 가능성이 적지만요).

거기 문제들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개념설명 한 번 다시 읽고(이미 어느정도 아는 내용이지만, 연습문제랑 기출 들어가기 전 '연습'의 관점을 읽어보세요) 틀린 글들로 연습을 해보세요. 그 후 문제를 '조금씩' 추가적으로 풀면 될 듯 합니다.

수험생moms 2014-08-14 16:12:31

승동님 지금 삼반수하는학생입니다. 작년수능3등급극초반나오고 그냥 2~3등급초반실력이라고보면되는데
지금이시기에 이문제를풀어도되는지요 n회독을해야한다던가요. 꼼꼼하게분석하면서공부할생각인데요 인강은안들으려고하고있습니다.작년에 리로직강의를들어서요 이번에는 그냥 승동님책으로독학한다고생각하고공부하려고합니다.

승동 2014-08-14 16:32:11

회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시기에 풀면 도움이 될껍니다^^

수험생moms 2014-08-14 16:52:20

네 ! 열심히풀겠습니다! 혹시 향후에 출간될 모의평가랑 문제가 중복되는지요

승동 2014-08-14 17:26:25

모의는 이미 출간되었고요
안 겹칩니다.

ysholic 2014-08-13 23:41:07

쌤 질문인데요 !!Code1 에 연습문제 8번에요
이슬람과 밑에 빈칸에 크리스찬이 상반된 내용이 나오잖아요 이슬람은 부와 도덕성 같은것이 연관되서 비례한다고 하니깐 크리스찬은 이와 반대로 빈부와는 상관 없다 또는 부와 미덕은 상관없다라고 해야해서
Poverty 보단 prosperity 나 wealth and poverty 가 들어가는게 적절하지 않나요??

승동 2014-08-14 01:52:47

빈칸의 it이 christianity가 아니라 islamic입니다 ^^

ysholic 2014-08-13 23:41:07

쌤 질문인데요 !!Code1 에 연습문제 8번에요
이슬람과 밑에 빈칸에 크리스찬이 상반된 내용이 나오잖아요 이슬람은 부와 도덕성 같은것이 연관되서 비례한다고 하니깐 크리스찬은 이와 반대로 빈부와는 상관 없다 또는 부와 미덕은 상관없다라고 해야해서
Poverty 보단 prosperity 나 wealth and poverty 가 들어가는게 적절하지 않나요??

후와 2014-08-12 20:35:58

3-2 장난아니네요;;
요정도 완벽하게 풀면 영어 만점 나오겠죠??

승동 2014-08-13 00:53:35

단순히 문제를 풀고, 틀린거 맞은거 채점하고 끝나지 않고
어떻게 고난도 문제에 접근해야 할지, 읽어야 할지 배운다면 만점 나올 수 있습니다 ^^

접신 2014-08-11 21:10:15

이명학쌤 Read n logic 강의 책과 비슷한성격의 책인가요?

승동 2014-08-12 03:03:02

푸신 분들 대부분 그 강의랑 병행하더군요. 비슷한 성격으로 압니다.

irenerh 2014-08-11 19:33:02

대박이네요... 3-2 까지 공부하고 그동안 다 틀려서 자신없어 미뤄놨던 빈칸 문제들 다 맞네요... 어쩌다 실수로 하나 틀리고 ㅠㅠㅠ
사랑해요

승동 2014-08-12 03:03:42

효과를 보셔서 다행이네요 ㅠㅠ 9평. 수능도 좋은 결과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SD모의도 한 번 풀어주세요 ㅋㅋ

irenerh 2014-08-12 14:30:43

이미 장바구니에~~

정도→ 2014-08-11 14:32:32

총 몇지문인가요? 밑의글에 99지문이맞나요?
어휘난이도는 어떤가요?
1~2등급정도라면 하루2시간이면 보통 며칠정도 걸릴지..

승동 2014-08-12 03:02:45

총 지문수는 그것보다 많은데요. 99문제는 빈칸 연습문제(기출 제외 자작)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어휘는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는데, 어휘를 어렵게 해 킬러문제화시키는 방법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2~3주 정도 걸릴 듯 합니다. 3단원이 많이 어려워요 ㅋㅋ

이창민 2014-08-11 00:14:15

인강과 병행하여 해도 될까요 선생님?

승동 2014-08-11 02:08:32

관점이 어느 정도 비슷하다면 해도 됩니다

이준수1 2014-08-10 07:31:19

안녕하세요 선생님 66p 18번 질문드립니다. Reproductive success is the crucial factor in evolution as survival is only relevant because it increases the probability of successfully reproducing viable offspring을 저는 번식 성공이 생존이 관련되어 있을 때에만 중요한 요소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생명력있는 자식의 번식 확률을 높여 주기 때문이다. 라고 해석했는데 해설지에 보면 번식 성공이 진화에서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생존에 대해서는 상대적인 위치를 갖는다고 되어있네요ㅠㅠ.. 제가 한 해석이랑 완전 다른 해석인거죠? 대체 어떻게해야 이런 해석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첫문장을 이상하게 해석하니까 뒷문장 가서 다 꼬여버렸네요.

승동 2014-08-10 13:12:44

살짝 의역인데, as가 접속사니 '~함에 따라'로 해석하면 잘 한겁니다.

같은 문제를 제기할 수 있으니 정오표 여부를 고려하겠습니다

김민규★ 2014-08-08 17:47:10

안녕하세요 승동선생님 공부하다가 질문 올립니다.
83p 7번문제입니다.
지문의 내용은 박쥐의 상호이타주의에 대한 이야기이고 이기적인 박쥐들이 많을수록 상호이타주의는 결국사라질것이라는 것까지 파악을 했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빈칸의 문장을 해석할 때 '빈칸하지 않는조건에서는 상호이타주의는 설립될수 없다' 라고 이해했습니다. 이 문장을 다시 말하자면 상호이타주의는 빈칸한 조건에서 성립된다로 이해할수 있으니 빈칸은 '서로 돕는 조건에서' 라는 말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여 답이 4번이라는 것이 이해가 안갑니다.
또한, 마지막 문장에서 상호이타주의의 이점이 비용보다 이익이 많음에도 살아남지 못할것이라고 되어있는데 이 문장은 상호이타주의의 수혜자 측면에서의 이익을 뜻하나요?
그리고 상호이타주의라는것은 서로 돕는것인데 한쪽만 돕는 상황이므로 상호이타주의를 이 지문에서 사용가능한가에 대해서도 의문입니다.

승동 2014-08-08 19:58:31

1. 혹시 빈칸 뒤 that 부분을 정확히 읽지 않고 놓치지 않은거 아닌가요?
unless [ that~ ] 이니깐, 결국 [ that~ ] 한 부분이 상호이타주의의 성립조건이죠.

해석에 문제가 있으셨을수도 있으니 아래 분에게 한 답변도 가져옵니다.
롱맨 사전에서 unless의 사용 용법을 검색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Use unless to say that something will happen or be true if something else does not happen or is not true
-------
Unless의 사용 용법을 정확히 파악하고, 빈칸 역시 빈칸 포함된 문장을 정확히 해석하라는게 이 문제가 요구하는 것입니다.
결국 Unless 뒤 내용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상호적 이타주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보는게 가장 정확한 파악입니다.

역시 롱맨의 예문을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ex. Unless some extra money is found, the theatre will close.
-해석: 추가적 돈이 발견되지 않는 한, 영화관은 닫을 것이다.=추가적 돈이 발견되지 않으면 영화관은 닫을 것이다=추가적 돈이 발견되면 영화관은 닫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빈칸 내용을 토대로 해석해보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unless 이하부분"=unless 이하부분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unless 부분이 성립되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이루어질 것이다

2. 상호주의에서 남들 도와주는 사람 입장입니다.

3. 이 지문은 상호이타주의에서의 역설을 말하고 있으므로, 사용가능합니다 ^^

김민규★ 2014-08-09 11:39:57

안녕하세요 승동선생님 다시 질문 올립니다.
한~ 참 고민해 본후 겨우겨우 간략히 결론내 보았는데요...
빈칸의 의미해석이
개인들이 이기적인 조건일 경우 reciprocal altruism 이 성립 가능하다는 의미인가요?

승동 2014-08-09 14:56:22

아뇨 그 반대입니다

승동 2014-08-09 15:36:58

이기적인 개체를 없애야 이타주의가 성립한다
이런 식입니다.

김민규★ 2014-08-09 15:53:00

안녕하세요 승동선생님 드디어 이해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빈칸문장에서 '이기적 개인들과 협력한다'는 뜻을 '이기적으로 된다는 것' 으로 이해해야 하는군요 저는 계속 이기적 개인들과 협력한다는 뜻을 상호이타주의를 실행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가 맞는지요?
구문에 대한 이해보다는 문맥속 해석의 파악(?)하는것이 관건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승동 2014-08-09 16:56:30

unless they are capable of refusing to cooperate with individuals that fail to return favor.
=if they arn't capable of refusing to copperate with individuals that fail to return favor.
이기적인 개체를 도와주는것은 이타주의가 맞습니다. 그러나 이기적인 개체가 도와주지 않으면 '상호'가 성립하지 않아 상호이타주의가 깨지게 되어버리죠. 결국 이런 이기적인 개체가 없어야 상호이타주의가 성립한다!

이런 내용으로 잡으셨으면 이해를 잘 하신겁니다.

후와 2014-08-07 15:02:20

어떤식으로 공부하면 되나요? 그냥 책에서 시키는대로 문제풀면서 쭉쭉 넘어가면 되나요?

승동 2014-08-08 02:31:59

네 일반적으로는 다들 그렇게 공부합니다 ㅎ

irenerh 2014-08-05 13:56:05

83p 7번 질문할게요
빈칸 앞에 unless가 있어서 빈칸에는 상호주의적이라는 내용이 들어가야하는거 아닌가요??
해설은 '그들이 호의를 베풀지 않는 개인들과의 협력을 거절하는 것이 가능한 한' 이라고 돼있는데
'가능하지 않는 한' 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ㅠㅠ?

승동 2014-08-05 15:05:46

<일단 아랫분들에게 한 답변을 가져와봅니다>


롱맨 사전에서 unless의 사용 용법을 검색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Use unless to say that something will happen or be true if something else does not happen or is not true
-------
Unless의 사용 용법을 정확히 파악하고, 빈칸 역시 빈칸 포함된 문장을 정확히 해석하라는게 이 문제가 요구하는 것입니다.
결국 Unless 뒤 내용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상호적 이타주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보는게 가장 정확한 파악입니다.

역시 롱맨의 예문을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ex. Unless some extra money is found, the theatre will close.
-해석: 추가적 돈이 발견되지 않는 한, 영화관은 닫을 것이다.=추가적 돈이 발견되지 않으면 영화관은 닫을 것이다=추가적 돈이 발견되면 영화관은 닫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빈칸 내용을 토대로 해석해보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unless 이하부분"=unless 이하부분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설립될 수 없다=unless 부분이 성립되면 상호적 이타주의는 이루어질 것이다

  1. 1
  2. 2
  3. 3
  4. 4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