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2015 수능에서 논술까지 한번에! 수학 B형, 수리 논술을 완벽하게 대비하는 교재 - 이과 수험생 필독서 이해원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최고의 수능 수학 대비 교재

첫째로 Critical Point를 통해서 수능 수학에서 가장 중요 한 개념을 설명합니다. 그 이후 기본 예제, 수능 기출, 평가 원 기출을 통해 기출에 Critical Point를 스스로 적용해볼 수 있고, 그 포인트를 연습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가 있습 니다.

둘째로 특강을 통해서 수능 문제에 나올만한 내용을 배우고, 수능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스킬에 대한 것을 배웁니다. 또한 그 스킬을 적용할 수 있는 기출과 새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즉, 이 책 “만” 완벽히 공부하면 교과서 외에 다른 공부는 전혀 없이 수능 수학 원점수 100점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수능 적중사례 확인 

 


수능을 공부하면서 수리논술이 완성되는 교재

특강에서 수능 수학에 대한 스킬을 공부하고 많은 정리를 원리 위주로 배웁니다. 또한 여러 문제에 그 스킬을 적용하면서 자연스레 수리논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의 특강의 공부를 끝내고 나면 수리논술을 서술할 능력이 생길 것입니다. 즉, 수능을 대 비하는 책이지만, 최종적으로 논술이 자동적으로 대비가 됩니다.

또한 각 단원 마지막에 논술문제가 있어 스스로 논술문제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논술 적중, 합격사례 확인 


 

수험생들이 시험장에서 직접 도움이 되었다고 체감할 수 있는 교재

2013수능 18번, 28번, 2014수능 30번 등에서 수험생들이 매우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하나 같이 후기를 남겨 주셨고, 직접 수능에서 도움을 받은 책을 조사했을 때에도 높은 투표율을 보였습니다.

→ 통계자료 및 후기 확인



선배들의 명문대 합격으로 입증된 교재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은 이미 2012년에 출판되어 선배들이 공부했고 수많은 수능 수학 고득점자, 명문대, 의예과 합격자를 배출했습니다. 여러분도 그 뒤를 잇는 후배가 되어보세요. 

 


다른 교재, 다른 강의는 필요 없습니다. 경제적인 수험생이 되세요.

수능, 평가원, 교육청, 사관학교, 경찰대, 논술 기출문제, 새로운 연습문제가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교과서외의 다른 개념서가 필요 없고, 수능 기출문제집이나 논술 기출문제집 또한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 하나가 수험생활의 모든 수학 공부를 책임집니다. 즉, 이 책의 독자가 되는 것이 곧 경제적인 수험생이 되는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이해원 (오르비 닉네임 : 난만한)

연세대학교 수학과 졸업.

그는 고3 시절 공부를 썩 잘하지 못해 지방대에 입학했었다. 1년 정도 대학교에서 공부를 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다시 수능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재수를 하면서 수능 수학에 대한 확실한 깨달음을 얻어 평가원 모의고사, 수능에서 수학 100점을 받고 연고대에 총 4번 합격하여 연세대학교 수학과에 입학하였다. 자신이 깨달은 [수능 수학]에 대한 모든 것을 책에 담아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이해원 모의고사> 시리즈를 출간하여 오르비북스 개념서/모의고사 부문에서 매년 1등을 하는 베스트셀러 & 스테디셀러가 된다. 책 성공 후 메이저 인강회사를 포함한 수많은 학원 강사 제의가 왔지만 모두 거절하였다. 현재도 수학과를 졸업하여 수학을 전공한 전문저자로서 계속해서 활동 중이다.

목차

수능 파트:  각 권당 200~250p

심화 파트:  각 권당 100~150p


수학2 (상)

- 방정식과 부등식

- 삼각함수

- 함수의 극한


수학2 (하)

- 미분법


기하와 벡터

- 이차곡선

- 공간도형과 공간좌표

- 벡터

- 일차변환


적분과 통계 (상)

- 적분법


적분과 통계 (하)

- 경우의 수

- 확률

- 통계

서평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이하 한완수) 이 3년차에 접어드네요.

제목이 약간 오만(?)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검토를 끝낸 제 생각은 제목에 걸맞는 책이라고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이 책은 놀랍게도, 고등학교 수학에 대한 내용이 거의 모두 들어있다고 말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책입니다.


다시 말해, 이 책을 “이해-연습-체화”단계를 끝내게 되면, 내신/수능은 물론 논술도 준비 할 수 있는,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책입니다. 아쉬운 점 이라면, 아직 수I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고, 고등수학과 수I 까지 나온다면 완벽한 라인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주로 재수+N수생) 안타까운 점은, 입시수학을 어떻게 “꼼수”로 좀 편하게 할 수 없 을까 하는 생각을 가진 친구들이 꽤 많다는 점이고, 그런 친구들은 이 책을 하나의 “꼼수모음” 처럼 대한다는 것이죠.


이 책을 선택하신 자연계열 학생이라면, 그리고 수학이 안정적으로 고득점이 나오기를 바란다면, 그러한 생각은 버 리셔야 합니다. 힘들지만 과정중심으로 공부하면서 여러 가지 수학적인 개념과 그 원리를 “체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말 중에 “No pain, no gain” 이란 말이 있습니다, 수학이란 과목이 바로 이러한 속담에 딱 들어맞는다고 보는데요, 한완수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은 아니지만, 그 과정이 힘들수록 창대한 결과를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절대로 꼼수책이 아닙니다. 고등학교 과정의 수학을 하나로 엮어주는, 쉽게 볼 수 없는 보배 같은 참고서입니다.


이 책을 이미 알고 계시거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이것을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① “내가 그냥 2-3등급만 나와도 되는가?”

② “반드시 1등급, 만점에 수렴하는 1등급을 받아야 하는가?”

③ “지금은 비루하지만 결국은 1등급을 쟁취해야 하는가?”


①번을 제외한 분들이라면 이 책에 도전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이해 – 연습 – 체화” 이 세 단계의 과정을 여러분이 통과했을 때, 비약적인 수학실력의 향상은 당연한 것입니다. 완전히 체화할 때 까지 반복하십시오. 반드시 그 결과는 놀라울 것입니다.


- 메가스터디 재수정규반 강사 박주혁 -




안녕하세요,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의 검토를 맡은 김명식입니다.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혹시 이 타이틀에 혹하셔서 이 책을 구매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수험생 때도 한완수를 공부해 보고, 이번에 검토까지 맡아보며 느낀 바로는 확실히 타이틀 그대로 ‘한 권으로’ 수학을 정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해는 금물입니다. 책을 구매하고 쭉 풀기만 하면 자동으로 성적이 향상되는 마법 같은 교재는 당연히 아닙니다. 마법 같기는커녕 다른 시중교재와 비교했을 때 소화하는데 몇 배의 노력을 요구하는 교재입니다. 이 책의 타이틀이 진실인지 아닌지는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Critical Point와 특강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책을 잘못 학습하는 학생들을 보면, 우선 Critical Point를 훑어보고는 다 알고 있는 내용처럼 느껴져 바로 뒤에 기출문제들을 기억에 의존하여 기계적으로 풀어냅니다. 그리고 특강은 손으로 증명하지 않고 적당히 결과들을 암기한 뒤 문제를 해결해낸 뒤 뿌듯하게 책을 덮습니다.

이 책의 학습자들께 당부하는데, ‘절대로’ 위와 같은 학습을 하지 마십시오. 한완수를 위와 같이 학습하는 것은 본인에게도 엄청난 독이 될 것이며, 이 책을 집필하신 이해원님께도 실례를 범하는 것입니다.

 

Critical Point는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을 보다 수능문제에 적합하게 다듬어 정리해둔 것이고, 따라서 ‘반드시’ 수능에 출제되는 부분입니다. 모든 기출문제를 하나도 빠짐없이 반드시 Critical Point를 이용하여 즉각 풀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특강의 내용을 빌리지 않더라도 반드시 모든 수능문제는 Critical Point로 풀리며, 그것을 체화하는 것이 바로 기출문제를 푸는 이유입니다. 수능 고득점을 원하신다면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시길 당부 드립니다.

다음으로 이 책의 백미인 특강은 교과서보다 한층 더 깊은 수학적 내용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교과 과정 외라고는 해도 대부분의 내용은 이해원님의 손에 의하여 교과 과정으로부터 논리적으로 유도되고 있으며, 특강을 학습하는 의의는 그 과정을 ‘직접 손으로 증명하고 음미하며’ 수학적 사고력과 지구력, 그리고 서술능력을 키우는 데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진 능력들은 수능문제는 물론 논술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도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간혹 특강의 개념을 이용하면 마술처럼 쉽게 풀리는 수능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풀이를 발견했어도, 반드시 Critical Point를 이용하여 풀어 보셔야 합니다. 특강은 완전하게 체화되지 않았다면 올바르게 적용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고, 적용이 불가능하도록 문제가 출제되기도 합니다. 시험장에서 이런 풀이에 얽매이시다가 말리면 시험 전체가 무너지게 됩니다.

따라서 수능 시험장에서 문제를 맞닥뜨릴 때마다, 특강을 적용할 수 있는지를 빠르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확신이 없다면 곧장 Critical Point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고, 100% 올바르게 적용할 확신이 드시면 빠른 해법을 통해 풀어내면 됩니다. 하지만 접근하다 조금이라도 막히시면 바로 Critical Point로 사고를 넘기셔야 합니다.

사실 제가 지금까지 말한 것들은 이해원님께서도 책에서 끊임없이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험생 시절에 한완수를 올바르게 학습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자주 봐왔기에, 아쉬운 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길고 험난한 수험생활에서 ‘한완수’는 하나의 목표이며, 안내자가 되어줍니다. 여러분은 한완수를 옆에 두고 그저 안내에 따라 열심히 달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하는 그날, 한완수를 좋은 동반자로서 기억했으면 합니다.


-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김명식 -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24:18

무리함수와 이차곡선이란 단원이 어디를 말씀하시는지.. 책과 페이지를 명시하여 다시 질문부탁드립니다 ㅜㅜ

기본에충실하자 2014-03-23 22:32:07

한완수 5권 cp 1회독하고 cp랑 수특 2회독하고있는 중인데요
1회독때 cp기출 풀면서 다시풀어볼만한 문제는 체크해놓은다음
2회독때 cp개념은 정독은 하되 cp기출은 체크해놓은거만 풀고있는데
체크안된것도 다시 여러번 풀어야하나요?
아래 댓글들 보니깐 정독이 모든개념,문제 다읽는거라고하셔가지고
2회독때도 모든문제 다풀어야하나해서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20:06

체크안된것도 부족하다 생각되면 여러번 푸시되 명백하다면 그냥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Laughmaker 2014-03-23 17:19:33

수2하 233쪽 16번 ㄴ보기 수식으로 증명하고 싶은데 잘 안되네용 힌트좀주세요~~

Laughmaker 2014-03-23 20:31:54

또 ㄷ보기 (0,1) 사이에 변곡있으면 성립안하지 않나요?? ㄷ이 맞는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19:42

ㄴ은 거짓인 명제라서 반례를 드는것으로 충분하구요. ㄷ은 기울기가 점점작아져야 하므로 자명하게 위로볼록입니다

부대약대 2014-03-22 23:13:52

대학 1년다니다가 얼마전에 자퇴하고 다시 시작하려는 이과생입니다. 한완수 수1은 안팔길레 수1은 알텍으로 완강했구요. 등급은 4등급대입니다. 수2 적통 기벡 이걸 한완수로 하려구 하는데 독재라서 시간은 있습니다. 6월모평까지 3회독씩 돌려야 하는건가요?. 그리구 이책안에도 개념은 다 들어가 있나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17:10

4등급이라면 반드시 해당단원 교과서 익힘책을 먼저 푼후에 한완수 푸세요. 개념은 교과서와 함께본다면 걱정없이 다있습니다.

가나차추추 2014-03-22 22:38:26

수2상 102페이지 방정식의 근의변형에서 배우는것들이요

결국 문제에서 f(-x)로 주어진 식들이나 f(2x-1), f(2x)등등으로 주어진 식들을

f(x)로 놓고 풀기위해 배우는건가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16:27

꼭 그것만이 목표는 아닙니다만, 그러한 내용은 고1때부터 배우던것이고 가끔 연계되어 출제되기때문에 있는 단원입니다.

sjh5717 2014-03-22 17:37:47

증명 연습할때 증명과정 써있는걸 안보고 증명해보면서 노력해야되는건가요
아니면 써있는 증명과정을 한줄한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되는건가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16:03

먼저 문제풀듯이 혼자해보고 그렇게 두세번해보고 안되면 해설을 봐야겠죠. 이것은 증명이나 문제나 마찬가지입니다.

sasdsa34 2014-03-22 15:06:02

저자분이 생각하시기에
다섯권중 꼭 봐야한다고 생각하시는 파트가 어디인가요 ? 아니면 전부다 하는게 나을까요? 현재 4월이 다 되가는 이시기에 시작해도 다섯권 전부 체화시키기 충분한가요

해원(난만한) 2014-04-02 16:15:32

당연히 저는 다섯권 다보도록 책을썼지만 수험생 입장에서 인기많은책은 기벡 수2하 적통상 입니다.

성균관대학교15 2014-03-22 12:41:14

1~2등급 학생입니다. 구매 생각중인데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할지 알려주세요!ㅠㅠ

해원(난만한) 2014-04-02 16:15:40

책에 공부방법 나와있어요

상콩이 2014-03-21 21:57:23

수2하 207쪽 208쪽 증명에서요 최대길이 구할때 미분해서 0이되는지점이 왜 최대인가요? 미분해서 남은 식을 빼기함수로 볼때 두식이 만난다는 보장이 없고 만난다고 해도 그지점이 극대를 의미할지 극소를 의미할지 그래프의 개형을 알수 없는데 어떻게 최대라고 단정짓는건가요?ㅜㅜ

상콩이 2014-03-21 22:05:36

식에 절댓값이 있으니 극소인 부분을 들어올린다고 해도 정의역이 정해져있지 않은데 미분계수가 0인 지점이 최대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나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56:34

"최대"라고 단정짓는 단계까지는 일단 그래프에서 내린 직관적인 결론입니다. 최솟값은 명백히 0이니까요.. 주어진 호 AB안에서는요

3rdlucky 2014-03-19 09:29:20

한완수는 수학I 책은 없나요? 맛보기로 보니까 책이 마음에 들어서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55:42

네 수하1은 없네요 ㅠㅠ

podosoda 2014-03-18 15:02:30

한완수 작년꺼 있는데 작년꺼 풀어도 괜찮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53:11

괜찮긴한데 맛보기보시면 아시겠지만 개정이 많이되어서 가능하다면 개정판으로 추천해요

정훈남 2014-03-17 11:31:45

수2하 59쪽 예제의 동그라미3번개형이 왜 불연속점 2개인가요??
g(t) 그래프의 값이 0 > 2 > "1" > 2 로 불연속점이 3개아닌가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52:48

미분불가능점의 개수가 새로운 함수이므로 변곡점을 지날 때 미분불가능점이 1개가 되어서 불연속이 됩니다.

후니군 2014-03-17 00:15:51

한완수다한다음에 뭐해야하나요? 너무막연한가? ㅋㅋ 다호라기출풀면될라나

해원(난만한) 2014-03-22 11:43:45

일단 다한다음에 생각하셔도 늦지않아요. 다하는것이 우선입니다! 수특까지 제대로 다하신다면 실력이 많이 향상될테니 스스로 길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피루니아 2014-03-16 14:17:46

한완수를 산지 꽤 시간이 지났는데요 수2하에서 제 책이 33쪽부터 48쪽이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49쪽부터 64쪽이 두번 인쇄 되어있더군요 정오표를 보고 고치려다가 뒤늦게 알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해원(난만한) 2014-03-22 11:43:17

오르비에 말하면 교환해주겠죠 당연히

피루니아님 잘못이 아니라서 당연히 가능할거에요

김명성 2014-03-15 21:25:39

수2 (하) p215 4번에서요 삼각형ABC 부피구하는 문제 있잖아요 근데 해설을 보면요 삼각형ABC의 넓이를 구하는게 나오는데요.
거기서 삼각형 ABC넓이 구할때 삼각형OAC, 삼각형OBC, 삼각형OAB를 활용해서 구하던데 거기서 어떻게 삼각형 ABC 구하는 식이 나온건지 모르겠습니다. 실례가 안되신다면 soul9507@naver.com 으로 메일로 좀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42:23

방향코사인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한완수 기벡 특강에도 있고 2010연대논술 풀이에도 있어요! 공간상의 피타고라스의 정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만 해보셔도 쉽게 나올거에요. 그림이 필요해서 여기 글자로 다 쳐드리기가 힘드네요 ㅜㅜ

붉은광산. 2014-03-15 19:17:29

포만한 회원입니다(1달 활정해서 여기다 써요 ㅠ)


수능대비용이 아닌 수리논술 대비용으로 책 보려고 하는데,

어느 부분을 보는 것이 도움 될까요?

Ex) 수2하 심특 보세요 등등...

이렇게 집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J Circle 2014-03-17 14:09:23

아 tommyrocks님 ㅋㅋㅋ

해원(난만한) 2014-03-22 11:40:32

왜 활정이시지 ㄷㄷ 타미락스님 맞으신가.. 책 자체가 처음부터 전부다 논리적으로 증명하면서 논술실력이 느는거라서

특정단원 찝어주긴 그렇네요.. ㅋㅋ 굳이 말하자면 수2하랑 적통상이 미적이라 대부분거기서 출제가 되죠..

수학잘하셔서 제 말 잘아실듯..

가나차추추 2014-03-15 17:26:46

교과서,익힘책을 다 봤는데도불구하고 수학2(하) 기출문제가 너무 안풀려서 숨마쿰라우데 풀고 들어가려는데요 괜찮을까요? 그냥 안풀려도 교과서,익힘책한번 더보고 한완수 보는게나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9:44

교과서 익힘책 한번 더 보시는게 나아요 한완수 CP는 단순 기출문제인데, 숨마쿰은 이미 책자체로 많이 어려운편에 속해요

후니군 2014-03-15 00:28:59

고2이과학생인데 올해부터 학원다끊고 인강들으면서 독학할껍니다. 인강샘들이 전국에서 잘가르치는사람들이 강의찍는건데 굳이 지방에서 별로 잘하지않는학원다니는것보다 인강듣는게 더낫다고 생각해서 독학하는데 제 생각이맞는건지 틀린건지 확신이 안서네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9:13

인강들어도돼요 본인이 의지만 있다면

내일내가죽는다면 2014-03-14 23:45:48

한완수 모두 사서 알파테크닉이랑 병행해서 공부하려고하는데
공부 방법에서 '정독' 이라함은 모두 꼼꼼히 읽고 문제도 다 푸는 걸 의미하는건가요?
그리고 알파테크닉이랑 병행해서 하는데 전권 6월모평전까지 끝내면 많이 늦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4:17

네 개념부터 문제까지 모두 제대로 보라는것을 의미합니다.

Hong Jun Lee 2014-03-14 18:20:01

심특들어가기 전까지 CP, 기출, 수특, actual fight 3회 정도 다시 읽고 이해하고 문제 다시 3번 이상 씩 풀어보고 들어가면 되나요? 그리고 한완수 수1이 없고, 고등수학 쪽 기초 내용을 좀 까먹어서 수비랑 좀 병행하려고 하는데 수비랑 병행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8:44

네 심특들어가기전에 최소 3회독이상을 목표로하시고 수특까지는 제대로 다 공부한사람만이 심특 공부하셔도 됩니다. 병행은 그냥 계획잘세워서 하루에 몇페이지씩 하는게 좋지않을까요..수비 뿐만아니라 어느책이라도

은설 2014-03-13 23:43:53

수2(상) 28쪽에 그래프 그리는거에서요.
인수마다 각각 부호변화를 확인해야한다고 하셨는데요.
28쪽에 나온것처럼 예를들어 x=4에서 부호변화를 확인하기 위해서
f(4.1)과 f(3.9)를 확인하라고 나와있는데
그럼 문제풀때 그래프그릴때마다 하나하나 확인해야하는건가요?
아님 다른방법이 있는건가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3:52

공부의 숙달 정도에 따라 다른데 공부를 많이 하다보면 (x-3)^3 이정도는 x=3에서 부호바뀌는걸 즉시 알수있죠?

즉 공부를 많이하셔야 부호가 바로바로 판단이 잘됩니다.

공부가 안되어있을땐 직접 숫자를 넣어 생각해보는게 가장 정확하죠.. (그래프를 그려도됩니다. - 수능특강에 설명되어 있음)

정훈남 2014-03-13 16:18:10

한완수 공부중입니다.+a 로 수비를 병행하는것에대해 어떻게생각하시는지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2:45

수비도 좋은책이니 병행하셔도되고 아니면 하시는것 먼저 다 마스터하고나서 하셔도 됩니다.

1등급짤 2014-03-12 22:20:30

전교1등 친구놈이 오늘 추천, 비싸서 중고로 살려했는데 그냥 여기 사이트에서 다지름니다 126000원이네요 돈낸만큼 해야죠 ㄷㄷ

해원(난만한) 2014-03-22 11:32:27

헉 전교1등분에게 고맙다고 전해주세요 ㅋㅋ (전교1등이 추천해주시니 영광이라고..ㅎㅎ) 열심히 하세요!

옹사 2014-03-12 18:10:16

질문 드립니다.
처음cp1회독할때 기출문제까지 싹푸는거맞죠?
그리고 그다음 2회독 3회독할때 기출문제 다시한번풀어야하나요?아니면 틀린것만다시풀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1:48

본인 선택인데 애매했던게 조금이라도 있었던거라면 반드시 다시 풀어보세요.

vitriol 2014-03-12 17:45:49

수2하편 80P 31번 문제에서,에프엑스를 합성함수 형태로 그리면 위로 볼록한 형태로 나오지않나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31:24

미분해보면 아래로볼록인게 증명됩니다. ㄱ과 ㄴ에서 그것을 증명하구요

설화수 2014-03-12 02:03:29

한완수 앞쪽에 '궁극적인 목표는 최상위권 커리큘럼을 따르는 것입니다'라고 적혀져 있는데 이 최상위권 커리큘럼이라는게 어떤거죠??

해원(난만한) 2014-03-22 11:30:07

개정전 설명이 안지워졌네요;; 그거 한완수 모든내용을 마스터한 후 본인 할 다른공부하면서 한완수를 사전식으로 보라 이런 커리큘럼입니다.

최고 극상위권이되면 그런식으로 봐도된다 이 말입니다.

설화수 2014-04-01 23:36:01

그렇군요 감사합니다ㅎ

6447511111 2014-03-10 23:10:05

한완수 공부중에 수1은 어떻게 대비해야하나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9:07

수1은 기출문제만해도 1000개가 넘으니 그거 전부다 푸세요

독재미 2014-03-10 21:10:09

안녕하세요 ~ 한완수 문의드릴께요
현재 알텍 적통 뺴고 수1 기벡 수2 까지 거의 다 봤는데요
한완수 기벡한권 그리고 수비를 사서 조금 정도 쭉 봤습니다. 아무래도 한완수가 알파테크닉에 알파가 될 것같아서 한완수 나머지 것 까지 다사려고 합니다.문의 드리겠습니다.
1. 한완수(5완수) 알텍 적통 끝나고 한 4월 초 하루 4~5시간 수학공부하는데요~ 이정도면 충분히 6월 까지 끝낼 수 있을까요(약2개월)? 한완수로 과외 시작하면서 과외 1주일 1회 2시간정도 함께 하려합니다.
2. 수비를 문제집용도로 쓰는 것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른 사설문제 건드리는 것 말구요~ 아무래도 포카칩님 자작이 조금 있으니까요
3. 논술 쓰려고 하는데 그냥 커리 대로 따라가면 무리없겟죠?
아무래도 알텍에 씨너지를 내주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해원(난만한) 2014-03-22 11:28:50

1. 4~5시간이면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보통 2~3개월에 5권 CP~수특까지 완성하더군요.
2. 수비에는 과거 포카칩 모의 문제가 그대로 수록되어있어 문제집으로도 훌륭하다고 생각하니 괜찮아요~
3. 네 다만 첨삭지도는 좀 받아보세요 개념적으로는 괜찮아요.

kyu95 2014-03-10 10:08:28

현재 수2 CP 1회독 하는 중이고 2회독 하려는데 전 단원에 걸쳐서 순서대로 1회독 하고 다시 1회독 하고 CP+수능특강 보는거 괜찮겟죠?
수비는 어느 시점에 같이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그걸 감을 못잡겟더라구요.. ㅋ 한완수 3회독 이상 한 뒤에 하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시중에서 파는 수능특강 수능완성 수학 이런것도 봐둬야 하나요? 너무 양이 많아지는 느낌이 들어서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7:42

양이 벅차다는 생각이 들면 일단 한완수 보는것 제대로 3회독까지 하세요.

이것은 한완수 뿐 아니라 다른교재를 보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는것부터 끝까지 해서 완성하세요.

올해로끝내야지 2014-03-10 00:18:45

이 책을보기전에 교과서나 익힘책으로 개념 다지라고 하는데 교과서는 어떤게 좋아요 재수생이여서 교과서와 익힘책의 기준이 뭔지 잘모르겟네요..... 알려주세요ㅠㅠㅠ

해원(난만한) 2014-03-22 11:27:04

어떤걸 봐도 괜찮습니다만 지학사, 성지 등 추천합니다.

godls123 2014-03-09 22:30:49

수 2하 128페이지 18번 막대의 최대길이를 구하는건데 왜 최솟값을 구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6:48

좀 유명한 문제인데 보면 문제를 풀 때 한 점(모서리)를 지나는 선분을 새로운 함수로 잡기 때문에 사실은 막대가 아닙니다. (각이 바뀌면 길이도 바뀌니까)

바로 그 바뀌는 길이 중에 최소일 때가 지나갈수있는 막대의 최대길이가 되는겁니다.

김이박최 2014-03-09 19:09:29

(적통-93p) 잘린 구 부피 구하는 공식 증명하는 거랑 (수2하-281p) f(f(x)) 그림 그리신 거, 이상한 거 같은데 문제없는 건가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5:51

잘린 구 부피 증명과정에 계산미스가 있는것같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f(f(x))그래프는 매우 정확한 그래프는 아닐 수 있고 단순 "대략적인 개형" 정도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남규렬 2014-03-09 18:09:26

수익대신 수비풀고 봐도 푸는데에 지장 없겠죠?

해원(난만한) 2014-03-22 11:24:52

네 수비풀고 보셔도 돼요

rickero 2014-03-09 17:19:37

수2 상 0/0꼴 극한에서 해법 중 미분법이 있습니다. 로피탈정리의 간소화된 꼴이라고 생각하고 푸는다는 말 이해됩니다 f'(a) / g'(a)꼴로 나타나므로 이해가 되지만 0으로 가는 속도가 1차 초과일 때는 미분법으로 설명할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미분을 한 식, 즉 함수가 나오는게 아니라 그때의 값이 나오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f"(a)를 구할 수 있다는 풀이는 받아들이기가 어렵네요..
예를 들아 246쪽 미분법 풀이에서 세번째 줄에 첫번째 등호, f'(x)/2(x-a) 로 넘어가는 부분이 이해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ㅠ 제가 뭘 잘못 알고있는걸까요? 로피탈이 아니고서야...하하

해원(난만한) 2014-03-22 11:24:36

언뜻 보기에는 미스가 있어보이네요 ㅜㅜ 개정전에는 로피탈이 그냥 나와있어서 그렇게 되어있는것 같네요.

분석해보고 정오표 작성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연대생공14 2014-03-08 21:43:19

4~5등급대 학생입니다. 교과서+익힘책부터 시작해서 한완수, 연계교재 위주로공부하려고하는데 한완수 cp랑 수특부분을 교과서익힘끝나고 학습이 가능할까요? 너무장벽이높으면 연계교재먼저풀까요..? 그리고 한완수풀면 기출문제집딱히필요없죠?

해원(난만한) 2014-03-22 11:22:18

네 한완수 풀면 적어도 한완수 수특까지 마스터하기 전에는 기출문제집 따로 안봐두되구요.

하지만 4~5등급이라면 반드시 교과서 익힘책 (혹은 정석)등 기본서를 먼저 공부하신 후에 한완수 공부하세요

아니면 한완수 CP(기출)부분만 같이 병행하셔도 됩니다.

JoonPyo Hong 2014-03-08 15:46:46

증쇄본은 정오표의 오탈자 수정이 되있나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1:31

네 증쇄본 만들기전까지 발견된것은 모두 수정되었습니다.

퐈이팅퐈이팅 2014-03-08 10:28:34

질문은 어디다 하나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1:18

일단 atom여기 댓글달린것은 늦더라도 반드시 모든 질문에 답변을 달아주고 있으니 atom을 활용해주세요

혼자서공부할래 2014-03-07 18:41:54

문과 재수생인데 이과로 옮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개념서 + 한완수 병행을 5월까지 하려는데 어떨까요?

기출을먹는자 2014-03-07 20:26:35

난만한님 안녕하세요.
1. 수비와 한완수의 차이점은 어떻게 되나요?
2. 만년 3등급인데요 한완수 책만으로 1등급 그리고 만점 근처 받을 수 있을까요...(다른 기출 책 이랑 ebs 안보고도)
3. 수능 해설 같은거는 안해주시나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20:58

1. 맛보기 보시면 알수있을거에요.
2. 기출책은 일단 한완수 마스터하시기 전까진 (웬만한 기출 다있어요) 안보셔도 되고 ebs는 문제가 부족하다 싶으면 보셔도 됩니다.
3. 수능해설은 책에 있고 제가 오르비에 업로드 한적도 있어요.

나니나니 2014-03-07 15:44:02

수2 미분편에서요 곱셈혹은 덧셈 함수 그래프그릴때
원함수 그래프를 각각 그리라고 했잖아요? 근대 그건 왜그러놓는거에요?? 단순 부호 판단하기위해서인가요???
그리다보니깐 원함수 안그리고 하는게 버릇이 되서그런지 잘 안되기도 하고 왜 그려야하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ㅠ 물론 그리고는있지만..
단순 부호 판정이 다인가요?? 아니면 다른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1회독하고있는데 수2 상하편을 Cp랑 수특이랑 같이했거든요.. 별문제없을까요?
이대로하는게 더 편한거같아서요; 작년3등급중반기준으로..... 아니면 지금부터라도 수2하까진 그대로하고 적통부터 cp만 먼저할까요?

나니나니 2014-03-15 00:28:37

그리고 지금 3월 중순인데 수2상하 끝냈는데........늦는건가요? ㅠ
물론 수특까지 끝냈어요.. 다른건이제 기벡cp 시작합니다

해원(난만한) 2014-03-22 11:20:14

그렇게 원함수 그리는것에 습관을 좀 들여두시면 그래프 그릴 때 명확해지거든요.

굳이 그러기 싫으면 그렇게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중학교때부터 배웠던 점대입이라는 발상을 가지고 계시란 말입니다.

CP만 쭉 나간다음 그다음 CP+수특 나가는게 제가 앞에 써놓은 커리이지만 개인에 다라서는 바로 CP+수특하셔도 됩니다.

김수민2 2014-03-06 01:23:07

우선, 뭔가 믿고 갈만한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대단하십니다ㅎ
하나만 물어볼께요. 알텍 어느정도 마무리후에 1회독 중인데
1.예를 들면 한석원쌤이 '이등변은 찍어!' 막 이러시거든요 직각삼각형만들으라고 ㅋㅋ 이런게 기억나고 하면 걍 나름대로 조화롭게(?) 같이 익혀가면 되는거죠? 굳이 갈아엎고 이럴필요없죠?
2. 기출풀때 몇개는 알텍이랑 겹치잖아요 (거의 대부분이) 풀때 한석원쌤 접근법이 떠오르지만 cp적용하려고 계속 상기하면서 풀려고 합니다. 결국 비슷한 전개인데 표현방법이 다를땐 그렇다 치고, 좀 다르게 접근하는거면 어떻게 받아들여야할까요? 그 방법이 더 맞다고 생각되면 그냥 그 방법을 수용해도 될까요?
3.기출풀때 안풀리는건 걍 냅두고 좀 논리적으로 전개못했던건 체크표시하고 풀리는건 그냥 푸는데요. 다 풀고서 (안풀리는건 말고) 답지체크 일일히 해야할까요?

해원(난만한) 2014-03-22 11:18:47

1. 그렇죠 그런 발상도 약간 기계적 발상이긴해도 수능현장에서는 도움되기도 합니다. 한완수에도 그런것들이 있죠.

2. 스스로 판단해서 교과서에 맞다 생각되는 풀이를 찾아보고 그러세요.

3. 조금이라도 애매했다싶은게 있으면 반드시 답지확인하세요

LEstitie 2014-03-06 00:18:16

굳이 특강의 내용이 머릿속에 잘들어오지않으면 넣지않아도 되는거죠?
예를들면 다항함수의 다양한 성질부분, 저는 그냥 미분하는게 편하더라구요 ^^;

해원(난만한) 2014-03-06 00:33:18

네 미분하는 과정을 숙달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억은 하다가 기억이 자연스레 되면 하시고 아니면 말고 그런마인드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qpqp1311 2014-03-05 20:09:31

지금 cp 1회독 하는중인데 뭔가 아!하고 알았다는 느낌보다 아리송한 느낌이 더 많이 들어요 ㅠㅠ
2회독 3회독 하면 이런 느낌 없어지고 완벽하게 알게 되겠죠?

해원(난만한) 2014-03-05 23:46:44

흠.. 최대한 실전적으로 집필하려고 노력했는데 ㅜㅜ 일단 2~3회독까지 믿음을가지고 CP+기출문제파트 열심히 공부해보세요
공통된 풀이가 보이고 눈에들어올거에요.

rkdgy345 2014-03-05 16:10:10

안녕하세요@ 제가 독재생이라 6월까지 창무샘+수비 마치고 6월이후부터 한완수 전권구매해서 심특까지 독파할예정입니다. 제가 목표가 연대 기계공 이상이라서 수능만 바라보는게 아니고 논술도 어느정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공부하고 있는데 연대논술이 특히어렵다고 들었습니다. 한완수 심특까지 3회독 이상 꼼꼼히보면 연대기계공 같은 과들 뚫을수 있는 실력이 쌓일까요?.. 아니면 한완수 푸는것과 동시에 다른 어떤 논술강좌라든가 수강해야지 안정권에 들수 있을까요?.. 조언좀 부탁드려요@

rkdgy345 2014-03-05 16:11:15

아그리고 고려대는 어떤가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45:59

특히 고려대가 쉽게 합격할 수 있을거에요 실제 한완수에 있는내용 그대로 출제된적도 있구요..
저도 그래서 고려대 세번이나 합격한거구요 ㅋㅋ 맨날 아는것만나와서..
어쨋든 한완수 내용이면 어떤 논술강좌보다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야하는것은 분명하니
걱정하지마시고 계속 공부하세요. 한완수로 진행하던 과외학생들 중 고대화학 일반논술 최초합/울산의대 논술합/한양의대 논술합
이렇게 나온 경력도 있습니다.

qpqp1311 2014-03-03 21:01:01

5월초까지 cp하고 수능특강부분만 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심화특강까지 다 해야하는건가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43:43

일단 수능특강까지 무한반복해서 마스터하는것이 최우선입니다.

최신고 2014-03-03 20:55:27

포만x 카페 한완수 정오표 수정좀 부탁드려요! 댓글많이달렸던데요ㅠㅠ

해원(난만한) 2014-03-05 23:43:19

3월 중순이내로 정오표 업데이트한번할거에요!

여웅 2014-03-03 16:56:51

제가 개정전판 한완수 미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나온 개정판은 내용적 측면에서 첨가된게 많나요?? 음.. 쉽게 말하면 재구매 해야할정도로 내용이 바뀐건지 궁금합니다.

해원(난만한) 2014-03-05 23:43:07

2013에서 2014로 오면서는 개정이 정말 많이되었어요 설명자체부터 시작해서 .. CP(기출문제 분석 파트)는 완전히 갈아엎었구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꼭 개정판으로 보길 추천하고있습니다.

호종 2014-03-02 23:50:55

쌤 책 엄청팔리네요 ㅋㅋㅋ 재종 절반이상이 한완수 ㅠㅠㅠㅠ

해원(난만한) 2014-03-05 23:36:12

오르비하지말고 공부하세요

RadioStar 2014-03-02 22:49:12

안녕하세요 수학관련 질문이 있어 글 올립니다. 14수능 망하고 재수하는 학생입니다. 수학 2등급 나왔습니다. 수학 지금 바이블로 개념정리 하고 있는데요, 주변에 알텍 듣는사람들 보고, 또 수학의 원리라는 책이 자세한 것을 보고 좀 마음이 흔들리네요... 제가 좀 팔랑귄데요, 알텍 들어야할것같고 바이블이 수학의 원리보다 덜 자세한것 같아서 저것도 사서 공부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질문 1. 수학 강의 들으면 좋나요? 다다익선인가요? 학원에서 실력자 선생님들이 강의해주시는데도?
질문 2. 개념서를 반복해서 본다는게 그 속에 담겨있는 원리를 알아내는것인데, 이게 개념서에 있는 설명과 거기에 있는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파악이 가능한가요? 사람들이 반복해서 푸는 이유가 이런것들을 찾는것같은데....?
질문 3. 알텍 좋나요? 왜 좋나요?
질문 4. 과탐도 지금부터 강의 들어야 할까요? 학원에서 해주는데 좀 느린감이 있어서.... 3,4월에도 모의고사에서 과탐 점수 뽑으려면 강의 들어야할것같아요
질문 5. 한완수는 개념서인가요 문제집인가요? 한완수도 마찬가지로 지금 풀어야되나 고민하고있어요.
질문 6. 기출문제집 암거나 다 괜찮나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40:51

질문1. 흠 글쎄요 본인이 소화할수있는 만큼 들어야겠죠..
질문2. 설명도보고 문제는 설명의 개념을 완성하기위해 계속푸는것입니다. 문제풀면서 오개념이 잡히고 개념이 완성되거든요.
질문3. 알텍 저도 수강했었는데 일단 한석원쌤 강의력이 매우 우수해서 도움이 많이되죠 ㅎㅎ
질문4. 과탐은 인강빨 많이 보니까 미리미리해두면 좋지않을까요? ㅋㅋㅋㅋ 과탐상담까짘ㅋㅋ
질문5. 개념서+문제집이에요. 맛보기보시면 기출문제부터 개념설명 등 거의 웬만한건 다들어가있어요.
질문6. 단순 문제집으로라면 해설이 좋은것을 찾아야하는데 다 그놈이 그놈이라.. 대충아무거나 보셔도돼요..

rickero 2014-03-02 15:03:28

수학2 상 348쪽 1-(4) 풀이에 질문있습니다.
cosx cosy를 바로 곱할 수 있는건가요?
=0을해서 구하더라도 식 자체는 부등식인데 제곱하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제가 그린 그림이랑은 좀 다르게 나와서요ㅠㅠ 제가 뭐 잘못 생각하고 있는걸까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35:59

그게 cosx cosy가 음수든 양수든 곱하면 같은 부등식 나와서 바로 곱해놓은거에요. 이해되셨죠??

eaer 2014-03-02 14:17:23

재수생인데요. 수학의 바이블 다풀어서 한완수로 수능과 논술 대비 하려고 책 구입했습니다.
한 권 씩 풀면서 후기 올리겠습니다.

해원(난만한) 2014-03-05 23:33:54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꼼꼼하게 공부해주세요!

김늘보 2014-03-02 09:28:46

한완수 할때 기본개념왼성 손으로 증면해가면서 기출문제랑 예제 풀고 그 다음에 특강도 증명해가몀서 특강 문제 풀고 하는거 맞나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33:42

네 맞아요!

쵸두 2014-03-02 03:09:46

수비랑 한완수 구매했습니다
고3되고 작년 고3이치는 9월 모평을 봤었는데 80점대 초반정도 나오더라구요ㅠㅠ
근데 고2모의고사도 그정도밖에 안나와요..

수비랑 한완수 같이 병행하면서 수2 상 하 적통 상 하 기벡 순으로
수능특강까지하고 다시 심화특강까지 보면

3개월 잡으면 열심히 하는건가요? 최대한 열심히해서 반복해서 보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직 책이안와서 감도 안잡히고 ㅠㅠ빨리 받아서 보고싶어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31:30

수비 한완수 병행하기로 마음먹고 둘다 이미 구매하셨다면

수비 + 한완수 CP(기출문제 파트) (수특/심특제외) 이렇게 두개를 병행해서 끝까지 먼저 공부해보세요.

만약하면서 여유가있다면 수특까지는 수비와 함께 하셔도됩니다.

의지왕 2014-03-01 19:51:16

한완수는 언제까지 하는게 적당한가요? 6평전?그전까진 다 못땔듯 싶은데 (심특 빼고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28:45

되도록이면 수능파트 빨리 끝내고 수능파트까지 무한반복해서 마스터한 후 심특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 힘들다면

"최대한 빨리" 수특까지 마스터하는 것을 목표로삼으세요. 보통 3개월 잡으면 다하시던데 열심히하면 할수있을거에요

그래도 힘들다면 6평 범위에 맞춰서 하시는것도 좋구요.

오르비가죠아 2014-03-01 16:55:12



한완수 푸는중인데 궁금한게 있어서 묻는데요

수2-상 에서는 막 표같은거 그려져있으면서

1.분수방정식 제곱한다

2.방정식 푼다

3.무연근 제외한다 (막 생각해서 적은거라 대강적음...)



이런식으로 적혀있으면서 어려운 거든 똑같은 거든 다 추는방법은 똑같다 라고 적혀있는데

막상 한완수 기출문제 풀이 보면 그냥 일반문제집이랑 똑같은 풀이가 적혀져 있던데..
저는 위에 저것처럼 1.제곱하고 2.방정식풀고 3.무연근제거 이런식으로 적혀있는줄 알았거든요...
아니면 cp1 적용 후 cp2적용하고 cp3적용해서 푸는거다.
이런식으로요.....
근데 그냥 일반문제집에서 본거랑 똑같은 풀이가 적혀져있어서
어떤면에서 쉬운문제든 어려운 문제든 똑같은풀이(cp적용)라는 건질 잘 모르겟네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27:50

제가 step1 step2로 책 본문에서는 자세하게 풀이가 같음을 보여주는데 해설에서는 그런 구체적인 구분은 생략하였습니다.

그렇더라도 그안에는 그 과정이 다 녹아들어가있으니 스스로 그런부분을 캐치해서 풀이하려고 노력해보세요.

step1 step2의 본문해설을 참조해보세요.

홍벅지 2014-03-01 11:58:55

존경하는 난만한님
제가지금 재수생이고 알텍 기벡(상)부분과 수2(상)빼고 다들엇는데요. 이제듣긴할거에요
원레 제 계획은 한석원선생님의 알파테크닉 문제 한3번돌리고 한석원선생님의 크리티컬포인트 들을려고했는데요.
한완수라는 책을어제 알게되엇는데 끌리더라고요
한석원선생님의 알텍+크포만하는게 좋나요 아님 알텍은이제 다 들엇으니까 크포 들으면서 한완수를 공부하는게 좋은가요?
아님 알텍 3번돌릴떄 한완수병행하는게좋은가요? 그리고 밑에 댓글다신분중 한분께서 알텍+크포와 한와수는 인강차이밖에없다는 말이 어느정도는 맞는건가요?

만약 한완수를 공부하게되면 미적분과 공도벡만공부할려고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26:40

한완수가 내용은 더 많아요. 굳이 말하자면 알텍+크포는 내용면에서 한완수 부분집합 (수2,기벡,적통 범위에서는)이 될겁니다.

한완수를 보기로 경정하셨다면 크포들으면서 바로 한완수 병행하시는게 좋지않나 싶네요.. 아니면 책만 보셔도 무방하긴합니다.

jh s 2014-02-28 19:39:26

이거 지금 시작하려니까 너무 막막해요 내용도많고
고3 내ㅐ내 이거만 봐도 돼요 정말? 정말??로요 ??
진짜 이거 몇번반복하면 수학신될것같긴한데 겁나 막막하네요 한숨나오고 그래서울었어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25:02

ㅜㅜ 울지마시고 만약 한완수 이미 보기로하고 사셨다면 끝까지 제대로 목표를잡고 공부하세요

만약 한완수하나도 안된다하더라도 한완수 수능파트를 먼저 하는것이 지금 jhs님께서 하셔야할 최선의 길이겠쬬.

한완수가 아니더라도 어떤책이든 강의든 하나 잡았다면 마음먹고 끝까지 제대로 하시는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hanuriro 2014-02-28 17:14:18

5월 초 까지 [수능특강] 정독하라고 커리큘럼에 쓰셨는데 저 수능특강 속에 심화특강도 포함인가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24:00

아뇨! 수능파트까지만요

은설 2014-02-28 02:12:16

공부법 질문좀 할께요^^
알텍과 한완수 병행하려고합니다. (알텍을 겨울방학때부터 공부중이라..)
예를 들어 방정식과 부등식 단원을 공부한다고 했을 때
알텍->한완수 cp (1회독)
한완수 cp (1회독) -> 알텍
어느게 효과적일까요?
아니면 알텍 개념설명->한완수 cp (1회독) -> 알텍 문제 이게 나을까요~?
해원님이 생각하시는 효과적인 방법좀 추천해주세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23:46

단원별로 알텍 방부등식 + 한완수 CP 방부등식 이런식으로 병행해서 끝까지 한번 돌리시는게 괜찮을듯합니다. (사실 어떻게 하나 비슷하긴 합니다만 일단은 이정도로 추천할게요)

Han Jun Son 2014-02-27 11:37:51

수2 하 182쪽 1번문제 7x{1+(-1)+2+(-1)}+1+(-1)해서 7나오는데 머가 잘못된거죠 ㅠㅠ

해원(난만한) 2014-03-05 23:22:35

첫번째 극한을 1대신 -1로 고치셔야할듯합니다.

liverpool156 2014-02-27 01:32:31

해설지를 봐도 이해가 안되면 어떻게 해야되요??..ㅠ

해원(난만한) 2014-03-05 23:17:37

여기다 질문해주세요 늦더라도 답변은 직접 다 달고있습니다.

후니군 2014-02-26 16:42:12

그리고한완수 고2때부터 차근차근 봐도 돼겠죠? 아니면 기벡까지 개념을다 떼고보는게 나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17:24

기본개념은 한번쯤 (교과서 수준) 다 보고나서 보는것이 좋습니다. 고2에게는 일반적으로 벅차죠.. ㅎㅎ 잘하신다면 보셔도 무방합니다.

후니군 2014-02-26 16:34:44

즉, 이 책 “만” 완벽히 공부하면 교과서 외에 다른 공부는 전혀 없이 수능 수학 원점수 100점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말 믿어도돼는거죠? ^^
그리고 제일궁금한게있는데 포만한이랑 오르비랑 많이찾아봤는데 한완수랑 한석원샘의 알텍과 크포는 책과 인강 차이밖에없다는데 그러면 한완수공부하면 한석원샘강의는 굳이듣지않아도돼나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16:34

한완수 텍스트 하나하나를 제대로 공부하신다면 강의내용은 포함되어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한데 또 한석원쌤 강의력이 워낙좋으시니 ㅋㅋ

그런부분은 본인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그리고 제말은 믿으셔도됩니다. 한완수 끝까지 제대로 공부하시고 ! 다만 실전모의는 푸셔야해요~

빅승 2014-02-26 16:05:29

기벡 정오표중에 맨밑에 해설지 5쪽 기출 2번 고치라고 하셨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cos 은 없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원(난만한) 2014-03-05 23:15:43

넵 다음정오표 수정때 반영하겠습니다

오이이엉 2014-02-26 08:57:14

수2하 93페이지 맨아래 에프엑스 극소 x좌표 가 빼기함수 극소x좌표보다 크다고되있는데 일차함수의 기울기가 양수이면 틀린것 아닌가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3:14:05

네 그렇죠 (제대로 공부하셨네요!) ㅎㅎ 그림에서 음수이므로 그렇게 설명되어있는것입니다.

dbswhd2004 2014-02-26 04:31:32

개념 잡을 때 교과서+익힘책 그리고 한완수 개념설명을 보면 될련지요 ? 교과서는 미래엔과 성지 출판사 중에 고민중입니다...추천을 해주신다면 어느걸 추천해주실수 있을까요 .. ??

해원(난만한) 2014-03-05 21:19:08

어느교과서를 봐도 상관없구요 공부방식은 괜찮습니다

smflaqh96 2014-02-26 03:05:27

현역 고2모의는 2등급이구요 수해 12는 다듣고 고쟁이는 한번 미분빼고 다풀었습니다 미분은 한완수로 나가구잇구요
학원을끊고 수해 적통 기벡이랑 한완수 나가려구 합니다 그리구 수비를 시간이되면 같이나갈 생각입니다만 역시 영어도 해야되는터라 시간이 부족할거라 생각되는데 오완수 1회독 수특 까지 보통 어느 정도 걸릴것으로 예상하시나요?
아 그리구 작년판을 사실 문석이형한테 얻어서ㅋㅋ 적통부분만 그것으로 보려고합니다(가격부담이..) 작년판 적분 수특부분만 푼다면 내용상별 차이없는지 이렇게 해도괞찮을지 궁금합ㄴ다!!

해원(난만한) 2014-03-05 21:18:29

큰틀은 차이가없는데 접근성이나 구체적인 설명에서 좀 차이가있어서 웬만하면 올해판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만
가격적으로 부담이된다면 작년판으로 보셔도 됩니다. 수특까지 5권 다하는데 3개월 이내입니다

재수는안됨니다 2014-02-26 02:18:37

알파테크닉하고 병행하고싶은데 어떤식으로 병행하면될까요?
예를들어 exercise 까지만하고 한완수보고 수발 푼다던지...이런식으로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해원(난만한) 2014-03-05 21:16:55

단원별로 하세요. 문제순서는 중요하지 않은데..
예를들어 알텍 방부등식한 후 한완수 방부등식 이런식으로
아니면 한완수 방부등식, 알텍 방부등식 이런식으로!

hanuriro 2014-02-25 21:12:30

기출예제, actual fight 등 문제들 풀고 틀린문제들 어떻게 처리해야되나요??
오답을 할지..,아니면 틀린것들 다시 풀어보던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어서 올려봐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1:17:11

체크해뒀다가 2~3주공부하다가 다시 풀어보고 그렇게 여러번하다가 안되면 해설보세요

설대붙고파 2014-02-25 12:47:22

비싸...지만 이해원님의 정성을 담아서 비싼거겠죠ㅋㅋㅋ
수1은 출간예정이 없으신가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1:16:30

수1은 안나오거나 나~~중에 나오거나입니다 ㅜㅜ

평범한여고생 2014-02-25 01:00:00

흑..왜이렇게 비싸나요..ㅠ

해원(난만한) 2014-03-05 21:16:34

ㅜㅜ

미라클비전 2014-02-24 22:47:38

지금 현재 알텍이랑 한완수랑 병행하려는데요,
알텍을 수능발전문제는 풀지말고 개념듣고 EXERCISES만 풀고 복습하고 나서 진도 다나가면,
한완수로 가려고 하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방법일까요??
알텍 수능발전문제 풀고 나서 완벽하게 한다음에 한완수로 넘어갈까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1:16:07

단원별로 하세요. 문제순서는 중요하지 않은데..
예를들어 알텍 방부등식한 후 한완수 방부등식 이런식으로요

아니면 한완수 방부등식, 알텍 방부등식 이런식으로!

이유호 2014-02-24 21:21:12

이제 고2되는 이과생인데요. 수2내신대비를 한완수로 해도 괜찮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1:15:07

내신은 그학교 기출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네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1:15:14

또 선생님이 가르쳐주신것!

wnswnsh 2014-02-24 17:47:48

교보문고에 2월19일쯤에 수2 새로 들어왔던데 오타같은거 수정해서 다시 파시는건가요?

해원(난만한) 2014-03-05 21:14:56

네 이제 지금까지의 정오표는 반영된 2쇄인것 같습니다. 5권 전부인지는 모르겠어요..

parksonice 2014-02-23 23:16:38

그리고 수능특강 11이 심화특강 11이라고 되잇네요. ㅋㄷ
p.207쪽 25번도 x가 세타로 바뀌어야하네요 ㅎ

해원(난만한) 2014-02-25 11:05:31

감사합니다

parksonice 2014-02-23 23:14:20

그리고 수(상)수특부분까지 다 풀었는데 무한대/무한대 꼴을 추가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ㅋㅋ
그리고 p.254 3번 마지막줄이 국어적으로 이해하는데 조금 힘들었어요. ㅜㅜ
그리고 p.258 3번 논제가 꼭 미분불능함수 g(X)가 연속이 아니어도 양쪽극한값이 같게되면 x=a에서 미분이 가능하더라고요. 증명을 하긴했는데 확신을 못하겠네요... 확인좀해주세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1:05:05

문맥적으로 조금 수정하겟씁니다. 감사합니다. 힘드시다면 그부분 후보찾는 것은 CP에도 설명이있으니 참조해주세요. 후자의 질문은 증명하신 방법을 말씀해주실수 있나요? 제가 책에 써놓은 방법으로 하시면 마지막에 발산하는 극한이 등장해서 힘드실테고 아마 도함수의 극한으로 증명하셨을 것 같은데..

parksonice 2014-02-23 23:04:02

p.34 2번에서 그냥 그래프로 간단하게 풀렸는데 수식으로 대입할려니까 어떻게 해야될지모르겠네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7:58

양변을 제곱해서 근을 찾은 후, 무연근을 찾는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어려우시면 뒤에 기출예제에 어려운 무리방정식을 제곱해서 무연근 찾는 문제가 있습니다.

경영ㅇㅇ 2014-02-23 21:55:21

고1수학개념도 교과서로 처음부터 다져야하나요?? 4등급학생입니다 가끔씩 고1에서 나온 공식들이 좀 귀찮게하는감이있는데 그냥 나올떄마다 정리하면서공부하는게낫겟지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6:40

네 지금 수험생이라면 고1 개념은 나올때마다 정리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경영ㅇㅇ 2014-02-23 21:19:49

교과서라는게 제가아는 그교과서말인가요?? 정석같은것에비해서 너무 양이작지않나요?? 기본개념만 거기서 다지려는의도인가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6:28

교과서와 익힘책을 같이하시면 충분합니다. 익힘책은 문제가 많고 어려운것도 많아요. 만만하지않습니다.

ㄱㅅㅎ 2014-02-23 20:13:38

수학2 128쪽 3번 문항 옆에 참고에 원의 기울기알때 접선공식을 써봐라라고 되있는데 전 그냥 그림에서 2분의 쎄타 찾아서 답구했거든요 그 공식을 써서 풀려면 어떻게 접근해야되나요

ㄱㅅㅎ 2014-02-23 20:21:52

수학 2 상편입니다
그리고 129페이지에서는 치환해서 푸는과정 설명하실때 사인x+코사인x=1과 x^2+y^2=1을 연립해서 푼다고 되있는데 이때 x는 서로다른값인데 구분을 해주셔야되는거 아닌가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4:05

본인의 풀이로 푸셨다면 저의 풀이를 들어서 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나중에 책을 한바퀴 돌리고 다시 스스로 풀이를 찾아보셔도 되구요.
앗 그러네요 theta정도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nnd24 2014-02-22 21:34:15

예비3이구 아직 기벡은 진도를나가지 못했는대요 교과서 익힘책만보고 바로 한완수를 들어가도 따라갈수 있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2:52

교과서 익힘책 + 한완수 기출파트까지만 일단 마스터하는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기출파트는 누구나 할 수 있을정도로 쉬워요.

공경합시다 2014-02-22 18:33:35

수학 하 128쪽에서요 막대의 최대길이를 구하는게 문제인데 해설지에선 왜 막대의 식에서 극솟값을 구하는 건가요?

공경합시다 2014-02-22 18:34:16

극솟값을 구하면 최솟값이 나오게 되지 않 나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2:13

상황을 조금 반전시켜 생각하는 거에요. 한 점을 일정하게 지나도록 가정해둔 후 최솟값을 찾으면 그것이 곧 지나갈수 있는 막대의 최대길이가 되는 것이지요. 한점을 일정하게 지나는 직선이 벽과만나는 두 점 사이의 거리는 사실 변수인데 실제로 막대는 변수가 아니잖아요

상콩이 2014-02-22 12:02:29

1) 수2하 79쪽 29번 ㄷ 에서 이차함수 형태로 그려질수 있으니까 반례로 거짓이라고 하셨잖아요 답지에 반례가 아닌 다른 방법으론 증명 불가능 한가요?
2) ㄷ은 이계도함수가0이 되는 엑스값이 존재하냐고 물었지 변곡점이 존재하냐고 물은건 아니지 않나요? 변곡점이 존재하려면 부호도 그점에어 바뀌어야 한다고 배웠거든요..
3)미분계수는 접선의 기울기를 의미하기도 하잖아요 이계미분계수(?)도 의미하는바가 있나요?

상콩이 2014-02-22 12:03:42

2번 질문이여 답지는 변곡점이 존재하지 않으니 답이 아니다 라고 되어 있어서 질문드려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50:45

1) 다른 풀이가 있다하더라도 이런 문제같은 경우 반례로 하는 것이 가장 정상적인 풀이에 속합니다. 실제로 수학을 전공하더라도 반례를 들어 푸는 문제도 많거든요.
2) 감사합니다. f''(c)=0인 c가 없을수도 있다 라고 해야 정확하네요 수정하겠습니다.
3) 이계미분계수는 그 점에서의 오목 볼록성을 판단할 수 있지요.

은설 2014-02-22 11:36:39

안녕하세요 고3입니다. 현재 알텍수강중이고 자이 풀고있는데요. 한완수를 시작하려고해요!!
저는 현재 어떻게하고있냐면 예를들어 수2 삼각함수를 공부할때 개념서보고 삼각함수단원 알텍하고 자이를 풀고있습니다.
학기중부터는 한완수를 시작하고싶은데... 순서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개념-알텍-자이-한완수 생각했었는데 한완수를 먼저 보고 자이를 푸는게 나을까요???<<<이게 핵심질문이고요!!

알텍강의가 아직 완강이 안되서그러는데 알텍안듣고 한완수 봐도 될까요? 많이 어렵다해서...
꼭 답변좀 부탁드려요ㅠㅠㅠ...

해원(난만한) 2014-02-25 10:44:57

한완수가 자이를 대부분 포함하고있으니 자이가 들어갈 자리에 한완수 기출파트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텍을 시작하셨다면 중도에 바꾸지는마시고 시작한것 끝까지 마무리 잘하세요. 그것이 모든 공부의 기본입니다.

나니나니 2014-02-22 08:01:44

1등급아니라면 1등급될때까지 심특은안건들여도될까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41:22

네 건드리지마세요

dbswhd2004 2014-02-22 06:17:46

작년 6평 92// 9평 88 //수능 76의 수험생입니다. 작년 같은 경우는 수비를 한바퀴 돌린후 부족한 개념은 개념서를 본 뒤 마플로 기출을 봤습니다. 육평 이후로는 실전 감각을 위해 사설모의나 자작모의를 꾸준히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보고 했는데..수능 점수가 생각보다 나오지 않아 속이 많이 상하네요. 올해는 일단 기본정석으로 개념을 본 후 한완수를 보며 개념의 활용이라던지 기출의 분석 방향을 알고 마플같은 전개년 기출문제집을 풀어볼려고 하는데... 괜찮을런지요?? 작년에도 한완수를 수2하 부분만 보기는 봤지만 "아 이런게 있구나"라고만 넘어가는 정도로 봐서 그런지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올 해는 어디를 어떻게 봐야하며 이렇게 실전에서 쓸 수있는거구나 !라고 느낄정도로 전년도판에 비해 개정이 많이된건지 여쭙고 싶습니다.

해원(난만한) 2014-02-25 10:42:40

전년도에 비해 정말 많이 개정되었고 수능부분과 심화부분을 정확히 구분해놓고, 어떤 기출문제에 적용되는지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그래서 할만하실거에요. 한완수와 마플을 병행하시겠다면 그렇게하셔도 되구요. 저는 한완수 먼저 마스터하실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대부분의 기출이 다있거든요.

ehdrkddkwl 2014-02-21 21:55:46

현역고3이고요 등급은 1,2등급 왔다갔다 합니다. 수시논술은 응시하지 않을건데요 . 수능특강만 해도 98,99%가 가능할까요 ? 아니면 심화특강까지 해야할까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40:23

네 기출파트/수능특강까지만 완벽하게하셔도 충분히 훌륭합니다만 좀더 개인적 욕구가있으시면 심화특강까지하셔도되구요.

fruitsjam 2014-02-21 14:09:48

혹시 2016년도판도 나오나요?? 만약 나온다면 올해판과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39:47

아직 결정된것이 없습니다. 확실한건 오타 오류가 많이 수정되겠죠

hanuriro 2014-02-20 15:56:19

p25 밑쪽에 표 채울때 그냥 식써서 채우는거 맞나요?? 일단은 그렇게 했습니다만...

해원(난만한) 2014-02-25 10:39:32

네 그렇게하세요!

까망신 2014-02-19 02:35:43

1월에 시작하여 2월 15일까지 한완수 5권 다풀었습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푹빠져 풀었네요. 다 풀고나니 흐름이 끊겨버려서 앞으로 무엇을 더해야할지 이해원님께 여쭙습니다. 참고로 정석실력, 블랙라벨, 고난도 일등급수학도 다 풀었습니다. 한완수만큼 재미있는 문제집 없을까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39:20

ㅋㅋㅋㅋㅋ대단하시네요. 한완수 더 복습할것 없으시면 포카칩의 수학영역의비밀 푸세요 좋은책입니다. 곧 나온데요

가나차추추 2014-02-17 20:21:38

실력상 3월까지 교과서랑 익힘책만봐야할것같은데.. 꼭 5월까지 한완수 전권을끝내야하나요? 제가 서둘러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천천히할까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38:47

교과서 익힘책보기시작하셨으면 천천히 그거부터 완벽하게 마스터하세요

후니군 2014-02-17 00:13:41

한완수를 끝내야할 이상적인시기는 언제인가요 고2 중반 고2말 고3초?

해원(난만한) 2014-02-25 10:38:21

고2는 2등급이상이면 보시구요. 보통 고3초에 시작하시는것 같던데... 고3초에 한완수를 끝내셨다면 정말 훌륭한학생이죠

신현승 2014-02-16 20:56:30

재슈생읻데요~
재수정규반인대 이책에 대해 접할기회가 없어 책에 관한질문을할까 합니다.
1이책은 개념 설명이 없고 기출문제+만든문제+논술인가요?
2 6평 전까지 이책(미.적.기벡)으로 개념 기출 마무리 하려하는대 이책은 기출분석 방법론 에대한 책인가요? 이책을 풀고 다시자이를풀필요 잇나요?
3 잠깐 기벡 친구꺼 봣는대 개념 외에 수능특강 이라는 방법론이잇는대 모두 수능에 필요한건가요??
4 의치대 준비하늗대 이책으로 의치 논술까지 준비가가능하나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37:48

1. 개념설명 엄청많아요 문제도 말씀하신거 다있어요
2. 자이는 포함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출문제 방법론도있으며 이론도 많아요.
3. 수능특강까지는 모두 수능에 직접적으로 연관된것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 네, 작년에 한완수로 수업한 제과외학생 울산대의예과/한양대의예과 논술합격했습니다. 걱정마세요.

제랄동 2014-02-16 15:29:52

재수생입니다.
재종반 들어갈 예정이고 전반기 수학공부를 정석,알텍,한완수 이렇게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식의 병행이나 순서가 좋을까요?

제랄동 2014-02-16 15:39:28

정석을 연습문제를 제외하고 개념 유제 예제만 볼 생각이라 그리 오래 걸리진 않을것 같은데
정석먼저 본 다음에 알텍+한완수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정석+한완수 병행하고 난뒤 알텍수강하며 한완서 한번더 보는게 나을까요?그 이후에 자이나 마더텅같은 기출은 언제 추가할까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36:30

정석+한완수 기출파트 병행한 후

정석 + 한완수 기출 + 한완수 수능특강까지 이정도가 좋아보입니다.

위엄돋네 2014-02-16 12:25:48

제 눈이 이상한건지 정오표가 이상한건지..; 기벡 해설지 5쪽 기출문제 2번의 밑에서 3번째줄에 대체 cosa가 어디있는건지 모르겠네요 ㅠㅠ
교보문고에서 구입했는데 오르비 책하고 다르나요?

해원(난만한) 2014-02-25 10:35:59

책 같으니까 걱정하지마시고 그부분은 확인한 후 수정하겠습니다 페이지에 오차가있는것같네요

오이이엉 2014-02-16 10:36:14

기하와 벡터 도형의 방정식의 정사영 에서 소거한다는 개념이 좌표축을 없앤다는 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인 미지수를 지우는 방식이 명확히 이해가 안되는군요.
예를 들어 0,0,1이 중심인 구의방정식을 정사영시킬때 z가 아닌 z-1을 없애야 한다는 것.. 물론 z를 없앤다는건 z=0에서의 원의 방정식이라 정사영이 아니라는건 알겠는데 과연 z의 소거라는 개념은 그럼 어떻게 정의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아 그리고 162p 포물선의 정사영은 포물선 나오는 부분에서 x제곱 +y제곱=(y-tan세타 )의 제곱, z=tan세타y 즉 원뿔을 잘랐을때 의 방정식이 이차곡선임을 가정하고 진행하는건가요?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