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영역의 비밀 2014 수능문제의 패턴화로 수능을 정복한다! 포카칩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따르는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먼저, 수능 수학을 공부하면서, 수능 시험의 ‘패턴화’를 수능시험을 가장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도구로 제시합니다.

    (패턴화란 무엇인가?)

    패턴화를 이 책의 큰 줄기로 진행하면서, Intro를 통해 수학에 대한 이해와 문제 푸는 방법을 찾는 과정을 제시하고, 개념편을 통해 수능 수학에 출제되는 교과서 개념을 소개하며, 패턴편을 통해 수능 수학을 각 패턴별로 완벽하게 정복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수능 수학영역의 실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 학습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예외적인 상황 등 수능 수학에 관련한 ‘모든 내용’을 한 권에 다 담아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 가장 ‘올바른 방법’을 따르는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사교육의 ‘상업성’에 도전합니다.
    여태껏 시중의 수능 수학 사교육은 수능 수학영역을 학습하면서 수학 고유의 학문적인 ‘감동’으로 학생들을 선동하는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수능 수학은 정확하게 교과서 수준에서 ‘절대로’ 벗어나지 않습니다.
    正道를 벗어난 방법이 나에게 ‘감동적’으로 다가오고, ‘기출문제’를 한방에 풀어낼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것은 수능 수학의 핵심이 아닙니다.
    그러한 학습은 점수의 변동폭만 넓힐 뿐이고, 결국 ‘알맹이’를 피하는 학습을 하게 됩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학습하여도 100분 안에 30문제 ‘충분히’ 다 풀고 검토까지 완벽히 할 수 있습니다.
    개념을 누가 더 많이 아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교과서 개념이라는 가장 쉬운 도구를 가지고 본인의 ‘수학적 사고력’을 얼마나 발휘하느냐가 수능 시험 점수를 좌우합니다.

    복잡한 계산 문제는 ‘반복된 훈련을 통한 계산 능력의 향상’으로 극복해야 합니다.
    어려운 추론 문제는 ‘반복된 훈련을 통한 추론 능력의 향상’으로 극복해야 합니다.

    그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습니다. 자꾸 이러한 순리를 피하고 다른 ‘쉬운 방법’을 찾으려 하니 점수가 오르지 않는 것입니다. 이미 출제된 ‘일부 문제’에만 먹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사람보다는, ‘늘 출제되는 문제’에 ‘언제나 풀어낼 수 있는 正道’를 제시하는 사람을 믿고 따르셔야 합니다.

    남들보다 지루하고 힘들게 공부하지만, 결국 결과는 가장 정직하게 나올 수 있는, 가장 ‘올바른 방법’으로 수능 수학을 정복할 수 있는 비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제시합니다.

    (수능 시험의 잘못된 학습법과 조언)

  • 기출문제의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패턴화를 중심으로, 저자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연구했던 기출문제에 대한 분석의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출문제를 ‘학습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도 설명하지만, ‘학습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접근하면 안 되는지’도 설명합니다. 풀이의 다양성을 막는 것이 아닙니다. 교과서를 학습한 학생이 출제자나 알법한 방법으로 푸는 방법에 대해 비판적으로 분석합니다. 한 방에 푸는 풀이에 대한 학습이 제한 시간이 100분인 시험에서 어떠한 ‘악영향’을 주는 지까지 설명합니다. 기출문제의 분석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라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하지만 본인이 직접 기출문제를 생각해보고 분석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는 수준에서 유연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수학영역의 비밀 맛보기 참고)

  • 추가적인 인터넷 강의가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 강의에서 하는 모든 내용을 책 한권으로 대신할 수 있어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교재와 기출문제집, 교과서(개념서)로 수능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수능 수학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포카칩


연세대학교 수학과 재학 중

<포카칩 모의평가> 저자

<수학영역의 비밀> 저자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포카칩 2013-03-30 21:22:19

1. 거기있는 모든 문제가 전부 그래프로 푸는 문제는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은 그것을 30초정도 이내로 구별하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그래프로 풀 수도 있고, 계산으로 풀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2. 저는 사차함수 개형을 외우라고 한번도 이야기한 적이 없습니다. 그 패턴에서도 이차함수부터 차례대로 추론해나갑니다. 따라서 본인이 사차함수 문항을 풀 때에는 최소한 삼차함수의 근의 개수를 임의로 설정하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pigjm12 2013-03-29 01:10:03

4등급 이과학생입니다
지금 알파테크닉 수2까지 두번 돌리고있는중인데요
알파테크닉 다한 후에 수비랑 자이스토리 병행하면 효과괜찮을까요?

포카칩 2013-04-03 01:32:02

네 학습 자체만 제대로 하신다면 당연히 그 점수대에서는 점수가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doctorsch 2013-03-28 23:52:15

과정들을 볼 수있다면 갈수있는 경로를 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요즘 공부하는 과정중에
가장 작은 예를 들어보면 (구체적으로는 안쓰겠습니다.) 단위원에서 x좌표과 코사인 y좌표가 싸인이 되는 데
가장 처음에 이걸 접하면 생소하기에 왜 x가 코사인이지 y가 싸인이지 하다가 이제 설명을 듣고 이해하고
이해하고나서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레 정착이 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문제를 풀때 원이나오면 원에내접하는 지름을 지나는 삼각형이 나오게되면 자연스레 싸인 코사인을 쓰게되지요...
마찬가지로 문제를 풀 때 새로운 문제를 접하게됩니다. 당연히 모든게 새롭고 생소하지요.
제가 느끼기에 학생들은 이런공부를 하고있지 않나 싶습니다. 기출문제가 출제됩니다. 풉니다.
틀립니다. 그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풉니다. 익숙해집니다. 다음 평가원 모의고사를 보니다. 또 새로운게(새로운 개념이나 그런것이 나왔단것이아니라 새로운 상황이 주어진다는 의미입니다.) 나옵니다. 학생은 또 분석을 합니다. 그문제에 익숙해집니다. 수능을 봅니다... 또 새롭습니다.
물론 전형화된 문제 일반적 기본 문제를 제외하고 어느정도 난이도가 가미되는 방법이 바로 생소함입니다. 마치
처음 배울때 느끼는 생소함이랄까?
요세 이걸 진정으로 극복해야 된다고 생각을했고 그것이 문제 해결능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지적 능력이 작용한다고 생각했구요...
저는 3~4등급 수리가형이 나오는성적입니다.. 이런의견을 말하는 것이 좀 그렇게 보일 수 있지만... 높은 성적을 받는 사람이 못느낄 요소를 저는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리고 그부분을 짚어서 이런 글을 씁니다.
지적능력이 작용한다고 말은 했으나..
저는 저것을 극복할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그리고 불타게 하고있구요... 단지 저생소함을 받아들이는 속도를 높이는 공부를 해야하는데 방향성이 잡히지가 않습니다.. 그게 제고민이구요. 전 3수까지하고 군대다녀와서 다시 공부를 하는데도 저 부분은 낳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기출문제도 많이 풀었고 마치 트라우마처럼...
포카칩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포카칩 2013-04-03 01:34:05

저에게는 단위원에 점을 잡는 것이 생소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94~13수능 평가원 기출문제'만 모두 해결할 수 있으면 아마 100%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지금까지 출제된 문제를 다 학습한다면 생소함은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물론, 생소함이 해결되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기겠지만 그건 그때가서 고민하면 됩니다.

486250a 2013-03-28 21:20:07

3등급 현역b형입니다
제가 아직 진도를 다 못떼고있는데요 오늘 적통들어감; 정석으로 떼고있는데 요번달말일까지 기벡끝낼예정이고 그 후에 수비할계획인데 많이 늦나요?

포카칩 2013-04-03 01:31:35

천천히 보셔도 됩니다. 진도부터 떼는게 우선이겠죠 ㅋㅋ

Katharsis 2013-03-28 12:26:16

4등급 재수생입니다. 인강 따라가면서 학습하고 있구요

수비는 지금 하기엔 이른가요...??

포카칩 2013-04-03 01:31:12

재수생이라면 일찍 볼수록 좋긴 한데, 현재 4등급이시니 부족한 개념을 조금 더 매꾸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legend1995 2013-03-28 00:05:29

안녕하세요 현역 B형이구요. 모의고사는 보통 2등급 나오고 운좋으면 1등급 나옵니다.
제가 수1 수2 적통은 개념 다했는데 기벡은 대충(?)했거든요? 한달 뒤 적통 내신 시험있어서 4월 한달은
적통 공부에 매진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희학교 내신이 엄청 빡세거든요.. 기벡 알텍 듣고 있긴 한데 들을 시간이 너무 부족하네요ㅜㅜ 5월 초 내신 시험이 끝나면 여름방학전까지 기벡에 매진하고 동시에 수비로 기출 분석할 계획인데 어떠신가요? 기출 분석 그때 부터 하면 너무 늦나요?

포카칩 2013-04-03 01:30:42

B형이면 조금 늦은 편이긴 한데, 어차피 기출분석 하기 전에 미리미리 해놓으신 공부가 많아서 괜찮습니다.

포카칩 2013-03-27 23:53:57

제가 요즘 학교생활과 겹쳐 있어서 답변이 조금 늦어집니다. 그래도 댓글 작성 후 5일 이내로는 반드시 답변을 드릴 예정이니 답변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쪽지는 워낙 많이 오기 때문에 빠르게 답변 가능한 것만 취합해서 답변하고 있습니다.

smart1942 2013-03-27 23:07:34

작년 수능 나형 88점 문과 재주생입니다. 30번은 맞았구요 무한등비급수랑 28,29번 틀렸습니다.
일단 제 수준은 이정도구요, 수학영역의 비밀 제 수준에서는 어떤 식으로 학습해나가는 것이 가장 바랍직한가요??

포카칩 2013-03-27 23:52:53

일단 패턴을 전체적으로 한번 학습은 할 필요가 있고요,

그 후에는 약점 패턴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리고 Intro 2와 Intro 3을 정말 가슴 깊이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Intro 2의 이해가 어려운 경우 교과서의 정적분의 기본정리를 한번 증명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악플러근통 2013-03-27 22:46:06

나형 1~2 진동하는 정도인데 수비로 공부해도 괜찮을까요...?? 인강도 같이들으려해요

포카칩 2013-03-27 22:47:28

네 1~2 진동한다면 최상위로 가는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업슨현역 2013-03-27 17:51:58

포카칩님 A형 100점 이긴한데요....
우리가 수학문제를 푼다는것이 뭔지에 관해서 칼럼좀 써주시면 안될까요..????
수학문제를 푸는 사고과정 자체가 어떻게 되있는지 알고싶고,,,그에따라서 약점을 메우고 싶네요

포카칩 2013-03-27 22:48:03

제가 요새 많이 바쁘지만 주말에 시간이 나면 반드시 쓰도록 하겠습니다.

damon2220130517 2013-03-27 15:29:04

문과 독재생인데 지금 수학개념강의를 끝냈습니다 수학의정석 1회독과함께요. 그 후 공부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ㅠㅠ
개념강의문제랑 정석 2회독 - 수비 개념편 메가스터디n제랑 정석3회독 - 정석연습문제만, 기출1회독 - 기출2회독 수비패턴편 이렇게 갈지
정석과 강의문제 2회독 후 - 수비 개념편 정석3회독 기출1회독 - 메가스터디n제 정석연습문제만 - 기출2회독 수비패턴편 이렇게 갈지 고민이네요ㅠㅠ
그리고 쎈과 메가스터디n제 중에는 수능대비로는 메가n제가 낫나요? 쎈 a유형은 풀었거든요 계산빨리하는것도 익혀야할거같아서ㅠㅠ

포카칩 2013-03-27 22:47:10

쎈은 B유형이 가장 좋고, A유형은 아주 기본적인 - 수포자를 위한 문항들이 다수입니다.
현재 본인의 계획하신 공부량은 꽤 많은 편인데, 공부량보다도, 본인이 푼 문제집을 누군가가 다시 물어봤을 때 바로바로 풀어낼 정도로 학습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경한오리 2013-03-27 14:53:14

작년 수비 구매했던 B형 학생인데
올해 혹시 구매를 안해도 괜찮다면
새로추가된 자료혹은그런부분들을
제공해주시는 방향은 없을까요!?
다시 사기가 좀아까워서 작년꺼로 그냥 봐도 별차이없을지 궁금합니다.

포카칩 2013-03-27 22:43:53

이게 다른건 일정하고 새로 추가된 부분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그냥 매 페이지 페이지마다 부분부분 수정되거나 내용을 수정하거나 이런 것이 많습니다.

작년것으로 그냥 봐도 되긴 하나 저 개인적으로는 개정판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비용 문제도 있으므로 본인이 서점을 갈 일이 있다면 잠깐 들러서 비교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chosen24 2013-03-27 14:24:06

안녕하세요. 포카칩님 수고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A형 100점 목표로 하고싶은데 현재 마플을 조금 풀었고 개념은 수I 일단 한번 돌렸습니다. 미통기 개념은 진행중이구요. 군대 전역하고 새로 하는거라 이거 사서 개념 빠르게 보고 패턴 본후 마플 같이 돌릴려고하는데 어떤가요? 그리고 하루 수학공부 4시간 투자할수있는데 4시간이면 충분하겠죠? ㅎ 전체적으로 조언부탁드립니다 정말 이번에 열심히해서 100점 혹은 100점에 가깝게 나오게 하고싶습니다.

포카칩 2013-03-27 22:45:38

하루에 수학공부 4시간이면 A형 기준 다소 많은 편이므로 점수 향상에 공부량은 충분할 것입니다.
개념보고 패턴은 마플과 함께 돌리시기 바랍니다. 무언가 집중적으로 팔 때 더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사용하셔도 2013-03-27 12:49:54

문과 반수생입니다. 수능은 100점이었고 7:3정도 비율로 100점과 96점이 나왔습니다. 6평 전까지 개념 1번 쭉 복습하고 고난도 4점(30번)대비용으로 사용하려는 데 괜찮을까요?

포카칩 2013-03-27 22:42:44

30번 대비용으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교재의 100%를 다 도움받을 수는 없을테고, (즉 킬러만을 대비하는 교재는 아닐테니) 부분부분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jja6312 2013-03-26 00:20:24

안녕하세요 포카칩님.전 이과 출신이라 잘 몰라서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제 동생이 문과 수포자 출신이고 지금 박승동 선생님 개념 강의를 듣고 있는데
6월 중반까지 강의 복습+교과서+익힘책만 열심히 하고, 그 후 수비,자이스토리 반복만 해도 만 점 수렴하는데 문제 없을까요?


요즘 문과 수학이 많이 쉬워졌대서.....
6월 중반 이후부터 제대로 문제풀이 해도 괜찮을까 싶어서요...

포카칩 2013-03-27 22:42:19

수포자 출신인 경우에는 '만점 수렴'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기보다는,
본인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점은 많아야 1~2% 학생만 받을 수 있고, 굳이 꼭 만점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목표로 하는 대학을 진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나친 만점에 대한 강박관념은 괜히 시험장에서 불안 요소를 더하게 할 뿐입니다.

또한 문제풀이 자체를 6월부터 하는것은 늦은 것은 아니나 부지런히 하셔야 할 겁니다.

hyunseob 2013-03-25 17:37:11

군데군데 잘못 써진게있어서 바쁜 수험생이 정오표를 다운받아 다시 확인해봐야되는 번거로움이ㅠㅠ
아 그리고 a형 127p 6번 답도 잘못 나와있네요. 사소한거라 그런가 반영이 안됬던데..잘못된 부분은 바로바로 정오표에 반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재는 정말 좋습니다 오랜만에 다시하는건데도 덕분에
3월 학평은 만점받았네요 모의고사교재는 언제 내실 건가요?

포카칩 2013-03-27 22:40:47

127쪽 6번 정답은 정오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의고사는 8월 경 예정입니다.

성균관대의대갈것이다간다갔다 2013-03-25 10:21:10

수비 B형 개념편 145페이지 5번 문제 선지ㄷ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ㄷ은 어떤 개념을 적용해서 풀어야할까요?
풀이 전체를 써주셔도 좋고
제가 올바른 풀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는 설명이라도 부탁드립니다.

포카칩 2013-03-27 22:40:20

선지 ㄷ번은 그냥 '반드시 이렇게 될 필요는 없더라', 즉 반례를 찾으시면 됩니다.
(반례라는 것이 꼭 정확하게 f(x)를 찾아야된다는건 아닙니다.)
그래프를 그려보면, 위로 볼록인 형태가 지속될 때 ㄷ번이 틀렸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donkey134 2013-03-25 07:06:45

p76 9번 문제 해설보면 주어진 로그함수와 y=x+1이 x=-1에서 만나는것처럼 보이는데 잘못된거죠?

p26 참인 명제 판정법에서 명제에서 묻고 있는 것이 모순개념이라면 명제의 결론이 참이라고 가정했을 때, 명제가 성립함을 보여도 된다 라고 나와있는데요
예를 들어, 이차정사각행렬 A에 대하여 A^2=2A+3E이면 A+E의 역행렬이 존재한다 라는 명제에서
A+E의 역행렬 존재 유무는 모순개념이니까 (A+E)(A-3E)=0에서 A+E의 역행렬이 존재한다고 가정하면 A=3E가 되면서 만족하잖아요.. 근대 A+E는 항상 역행렬이 존재하는 건 아니잖아요 그러면 틀린명제아닌가요

포카칩 2013-03-27 22:34:25

1) x=-1은 log_2 (x+2)의 x절편을 의미합니다.

2) 제시하신 명제는 모순 개념인 명제가 아닙니다.
명제에서 묻고 있는 것이 모순개념이라는 뜻이 말이 조금 모호했던것 같습니다.
정확하게는 A^2 = 2A+3E라는 행렬은 A+E의 역행렬이 '존재할 수도' 있고,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즉, A^2 = 2A+3E라는 행렬이 반드시 A+E의 역행렬이 존재하거나, A-3E의 역행렬이 존재하지 않거나 이 두 가지로 판가름이 나야 합니다.
행렬 문항 중에서는 선지가 (행렬) = (다른 행렬) 이렇게 딸랑 나와 있는 경우만 모순 개념이고, 나머지는 거의 모순개념이 쓰이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아따까 온팩 2013-03-25 00:27:22

수비 활용법좀 부탁드립니다.
작년 수능 1등급 컷 92점에 걸렸구요.
쭉 2등급 나오다가 생애 첫 1등급이 수능이었네요.
무한등비급수 도형문제랑 30번 문제 못 풀었습니다.
이때까지 모의고사 보면서 30번 풀어본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시간이 부족해서 29번까지 푸느라.... ㄷㄷ)

단지 문제 푸는거에 집중하는것이 아니라 제가 부족한 부분을 매꿔가는게 성적향상의 길이라고 생각해서요
공부해야할 부분이

중학도형 필수적인 부분(중학교때 수학을 안해서.... 이건 수비 앞부분에 해당하는 부분만 따로 찾아서 공부해도 무방할까요?)
고등수학부분 약간
기출문제 풀이 이렇게 될 거 같은데

수비,다호라9413, 고등수학,수1,미통기 교과서 이렇게 가지고 공부하려고 하는데요.
재종다니는 중이라
학원개념수업 듣고
교과서로 해당단원 정리한 후

수비로 해당단원 풀고
다호라9413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서 6월까지 쭉 나갈건데 괜찮아 보이나요?

중학수학이나 고등수학 모르는 부분은 따로 정리하기보단
문제 풀면서 막히는 부분을 찾아서 그때그때 노트로 정리하고
수비 앞부분에 있는 고등수학이랑 중학수학 부분 노트에 정리하고 복습하는게 낫겠죠?

포카칩 2013-03-27 22:17:31

커리큘럼은 괜챃습니다. 중학수학/고1수학인 경우 수비의 Intro 1 및 패턴 중간중간에 정리해놓은 설명에 있는 부분만 확실히 마스터하시면 충분하리라 봅니다.
수비를 공부할 때는 본인의 부족한 것을 매꾸겠다는 마인드로 하시면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본인은 이미 어느정도 고득점이시며 책의 모든 부분이 부족할 리는 없기 때문입니다.

dbrwl63 2013-03-24 22:21:40

기출병행하라고 하셔서 기출병행하는데요.. 기출틀린것두 해설보면안대나여??

글구, 대원칙을 지키면서 열시미 하다보면 틀린문제를 다풀수있게 된다고 교재에써있는데..

해설을보면안되는데, 틀린문제를 풀수있는 능력은 어떻게 생기게되는건가요??

포카칩 2013-03-27 22:15:18

틀린 문제가 아니라 '모르는 문제'를 해설 보면 안되고요,

'틀린 문제'는 틀린것을 본인이 스스로 고쳐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실력은 '틀린 문제'를 고칠 때, 그리고 '맞은 문제'의 해설을 비교할 때 늡니다.
그래서 '모르는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 도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ijang3030 2013-03-24 16:14:47

재수생인데 모의고사 성적이 안나오고, 잘풀리는 곳만 잘풀립니다.
개념편 다보고 패턴 봐야하나요?

포카칩 2013-03-27 22:14:18

개념편은 복습하는 마음으로 보시고 패턴편은 면밀히 보시기 바랍니다.

hm2082001 2013-03-24 01:57:35

수비가 기출문제집 같은건가요 ?

포카칩 2013-03-27 22:13:54

기출분석서입니다.

hm2082001 2013-03-24 01:57:21

수비가 기출문제집 같은건가요 ?

sdf540 2013-03-24 01:32:51

45쪽 10번 절차2에서 두 연립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방법 설명부탁드려요

포카칩 2013-03-27 22:13:40

박주혁 선생님 인터넷 강의 맛보기 참고하시면 10번 해설을 볼 수 있습니다.

hyunjun710 2013-03-24 00:04:11


학습순서가 궁금한데요 만약 개념편에서 행렬이 끝나면 행열부분의 패턴화를 공부하고 기출로 정리
그 다음 지수로그 개념-> 패턴화 ->기출 이렇게 하는 건 가요?
아님 전체적으로 개념정리 후 패턴화를 하면서 기출을 하는 건가요?

포카칩 2013-03-25 00:51:42

사실 둘다 괜찮은데, 이미 공부를 좀 잘하는 상위권이라면 개념편은 복습용으로 빠르게 하는것이고,

중상위 이하이면 개념-패턴-기출 이렇게 보는것이 낫겠습니다.

lomancems 2013-03-23 23:06:03

작년 2013 수리의 비밀 작년에 사놓고 보지 못하고 시험을 봤는데 올해 다시 그책으로 공부해도 될까요 ?
수학영역의 비밀이랑 비교해서 많이 바뀌지 않았나요 ?
새로 사는게 좋을지 ;; 답변 부탁드려요 ㅠㅜ

포카칩 2013-03-25 00:49:41

저는 새로 살것을 권하나, 비용문제가 있기 때문에 사실 강요하지 않습니다.
개정된 것이 아무래도 더 문제도 좋아졌고 설명도 친절해졌기 때문에 이런 점은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qwe3266 2013-03-23 17:27:50

현 고2이과입니다. 이책을 개념서로 써도 되는지, 시기가 적절한지 궁금하네요. 현 학교 진도는 기하와 벡터 포물선을 나가고 있는데, 수1과 수2 미분 쪽이 약한것 같아 재정리 용으로 쓰려고 합니다. 패턴을 나누는 기준이 무엇이었는지도 궁금합니다.

포카칩 2013-03-25 00:50:59

개념서보다는 기출분석서에 훨씬 가깝습니다.

패턴을 나누는 기준은 전개년 기출문제집을 행동영역(사고력)단위로 먼저 나눈 뒤, 단원별로 재분류 하였습니다. 수능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가 개념편+패턴편으로 분류되게 하였습니다.

ksy1 2013-03-23 08:26:27

문과 3등급 현역 학생인데요. 제가 개념이 취약한 부분이 있어서 알텍을 들을까 하다가 수비를 발견하게 됐는데..
수비를 사면 인강까지 들을 계획인데 알텍이랑 병행하기에는 시간적 무리가 있어서.. 그냥 개념이 약한 단원만 골라서 ebs 이용해서 개념 빠르게 정리하고 수비 풀면.. 무리가 없을까요? 아니면 그냥 알텍도 같이 들을까요?

포카칩 2013-03-25 00:48:50

3등급 현역이면 개념이 취약한 것 맞고요, 개념이 약한 부분을 고르시되, 최소 세단원 정도는 고르셔서 들으시기 바랍니다.

hyida 2013-03-23 08:11:22

문과에서 이과로 돌려서 수2부터 개념을 처음 공부해야하는 학생인데요..
1. 제가 수학의정석 기본편 전권과 개념쎈수학을 사놨었는데 이걸로 교과서 개념을 대체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교과서를 사는게 나을까요?
2. 그리고 개념을 돌린다음엔 수비와 기출문제집 등을 어떤 순서로 풀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카칩 2013-03-25 00:48:15

1. 교과서가 제일 나으나, 본인이 제시하신 개념서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지금은 시간이 좀 급하므로, 수비를 먼저 보시고 수비를 신뢰하시고 기출문제집에 병행+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siwon5544 2013-03-23 01:30:40

현역이구요 맨날 1~3등급왔다갔다거리는데요
한완수 수2만 사서 보고있는데요 커리에 기출분석이랑 한완수랑 할려고했는데요
한완수랑 수비랑 같이하는건힘든가요?/

그리고 수비를 본다고했을때 시간이 얼마정도걸릴까요? 하루수비에만 투자하는학습량을 평일2시간 정도라고 가정했을때요 주말은뭐더많구요

포카칩 2013-03-25 00:27:34

시간만 많다면 한완수/수비는 병행할 수 있습니다.
수비를 학습하고, 한완수는 증명의 연습, 엄밀함의 접근, 즉 수비의 Intro 2의 관점으로 한완수를 바라보시면 효과 있을겁니다.

그리고 수비를 본다고 했을 때 한번보는건 별로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책 분량이 많긴 하나, 가형 수험생 문제 풀어재끼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비에서 진짜 수학영역을 정복하는 방법을 체화하려면 최소 2번 이상은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kakikuko38 2013-03-22 23:30:24

안녕하세요. 작년 수리 가 5등급 나와서 재수하고 있습니다. 올해 이과 b형 선택했는데 제 실력으로 알파테크닉강의를 들으려니 꽤나 버겁더군요.... 그래서 교과서 기본문제 풀면서 나름 노력하고 있는 와중에 너무 힘들어서 대학간 친구한테 조언을 구했는데 수학영역의 비밀 책이 좋다고 해서 샀는데 막상 사고보니 이거 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ㅠㅠ 알파테크닉 강의랑 어떻게 병행하는게 좋나요?? 아 또 학원에서는 수능다큐 교재로 진도 나가는 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포카칩 2013-03-25 00:26:15

알파테크닉 류의 강의와 병행하기 위해선, 개념편을 중심으로 복습하는 것이 좋겠고,

알파테크닉을 끝내시면 아무래도 기출문제집을 또 푸시게 될텐데, 그 때 수학영역의 비밀과 병행해서 학습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푹씬 2013-03-21 21:44:51

작년교재와는 많이 흡사한가요?

포카칩 2013-03-25 00:23:14

작년 교재와 좀 차이가 있습니다.
서점에 가서 직접 비교하는편이 빠르지 않나 싶습니다.

자작문제의 절반정도는 바뀌었다고 보시면 될 것이고, 패턴 설명은 전체적으로 더 친절해졌습니다.

David Cho 2013-03-21 01:10:19

안녕하세요 현역 고3입니다.
모의고사 항상 1등급 나왔고 이번 3월에서 100점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제 수학실력이 부족한 걸 알기에 수비를 구매했는데요,
어떻게 공부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ㅠ
일단 기출은 어느 정도 다 한 번 씩은 풀어봤고요...
그런데 개념편 패턴편 나뉘어져 있는데 뭐부터 풀어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자세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포카칩 2013-03-25 00:25:32

개념편은 그냥 종종 복습하는 정도로 하시면 되고, 패턴편이 핵심입니다.

현역 고3이라면, 교육청/내신 위주의 학습을 해왔을테니 수능시험에 대한 기출 분석이 조금 모자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비는 그러한 기출문제에 대한 관점을 기르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비에 나와 있는 교재 내용 표현 하나하나는 수능의 정도를 정확히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의 정도가 친절하지 않게 느껴질 순 있으나, 거기에 나와 있는 설명이 수능의 필요충분조건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패턴편을 학습하실 때에는 그러한 관점을 가지고 학습하셨으면 좋곘습니다.
Intro 3을 중점적으로 학습하셔서, 고난도 기출문항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계획을 잡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오르비 인강 맛보기에서 Intro 3을 제공하니 그부분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강 구매는 되도록은 안하는 것이 좋겠네요 본인 점수대가 워낙 높기 때문에)

choiii 2013-03-21 01:01:12

안녕하세요 좋은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인터넷서점(yes24)에서 파는 책이랑 여기 오르비 사이트에서 파는 책이랑 표지도 좀 다르고 가격도 다른데 뭐가 차이가 있나요? 다른 책 사는 김에 배송 편하게 같이 사려 했는데 가격 차이도 있고 표지도 달라서 여쭤봅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포카칩 2013-03-21 01:07:42

교재 속 내용 자체는 차이가 없으니 편한 것으로 구매 바랍니다.

kbch93 2013-03-20 23:22:46

작년판 쓰고 있는데요. 괞찮은 가요? 달라진 건 무엇이고 조언 해주실게 있으시다면?
수비 3독 기출 3독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포카칩 2013-03-25 00:19:56

작년판을 보더라도 책의 취지를 깨닫는데에는 별 문제는 없으나,

본인이 힘들다면 아무래도 올해 버전이 좀 더 친절한 편입니다.

주로 달라진 점은 전체적으로 문제가 좀 많이 바뀌었고, 패턴은 절반정도가 새로 쓰는 기분으로 썼습니다. Pattern 1의 작년판과 올해판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wjs5999 2013-03-20 22:53:32

문과 삼수생인데 작년 6월 1등급 9월 2등급 수능 1등급 맞았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공부 쭉 안해오다가
이제 시작하는데요. 지금 공부 쭉 쉰 상태에서 수비 따라가는데 벅차지 않을까요? 독학재수라 시간은 많습
니다. 따로 개념서를 보거나 개념인강 들어야 할까요? 아니면 수비와 기출 + 다른 문제집+모의고사 모음집으로 충분할까요.

포카칩 2013-03-25 00:22:37

수비의 개념편으로 복습하면 개념과 관련해서는 충분하리라 봅니다.

ghhu 2013-03-20 20:01:44

작년 수리가4등급맞은 독재생인데요 (5~6월쯤 재종반들어갈예정)
지금 교과서+수비개념편 보고있는데 EBS로 유형별학습하고
패턴편+기출돌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패턴편+기출먼저 돌리고나서
나중에 EBS푸는게 나을까요???

포카칩 2013-03-25 00:18:57

EBS는 9월쯤부터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qsome80 2013-03-20 16:28:42

a형 만점을 받고 싶은데요. 문제집을 풀어도 더 풀어야하는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생기네요. 문제집을 많이 푸는게 좋을까요? 아님 교과서 무한반복하고 수비랑 기출만 무한반복하다가 문제는 ebs만 푸는게 좋을까요?

포카칩 2013-03-20 23:29:52

수비랑 기출을 반복하실 때,

교과서 개념으로 수능은 모두 쉽게 해결할 수 있다 + 수능은 맨날 나오는 것만 나온다

이것을 30문제 전부에서 깨달으셔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30번은 '시도'와 '예시', '추론'이 결정적으로 작용하는데, Intro 3을 면밀하게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100점을 향하는 것의 핵심이라 봅니다.

sdf540 2013-03-20 14:05:19

페이지 27쪽에 23번문제 질문 있는데요
포카칩님이 엄밀한 문제풀이를 강조하셨는데요
님의 문제풀이가 이해가 잘 안가서요
2가 아닌 짝수는 서로 다른 두 홀수의 합으로 반드시 나타낼 수 있다는 명제를 사용해서
집합S는 ~~~~~이다. 따라서 집합의 원소의 개수가 2n-3이다 하셨는데
집합S는 ~~~~~이다 하고 나서 원소의 개수를 세는 방법을 말씀하시지 않고 바로 원소의 개수를 말씀하셨는데요
중간과정이 궁금합니다.

포카칩 2013-03-20 23:28:39

(1) 2가 아닌 짝수는 서로 다른 두 홀수의 합으로 반드시 나타낼 수 있다.

(2) 따라서, 3^홀수 꼴들의 곱은 3^4, 3^6, 3^8, ... , 3^4n-4이므로, 이것들의 갯수는 2n-3개이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mylovegirl03 2013-03-20 09:18:05

제가 작년 수리가형 5등급 맞은 재수생인데요
지금 생각의 질서랑 쎈수학 병행하면서 풀고 잇습니다
B형이다 보니 양도 많아서 지금 딱 반정도 다햇는데요
4월 중반에 쎈수학이랑 생각의 질서를 완벽하게 끝낼것 같아요
4월 중반부터 알파테크닉이랑 수비랑 기출 병행하려고 하는데 너무 늦은건가요?
독재생이라 수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잇음에도 불구하고
오래 걸리네요 다른 과목을 아예 안할수도 없고..
늦다면 언제 시작해야 할지도 가르켜 주세요 ㅠㅠ

mylovegirl03 2013-03-20 10:31:45

저번에 어떤 댓글보니깐 수능특강은 수능1달전에 긴장푸는용으로만 사용해도 좋다고 하셧는데
안풀어봐도 되겟죠?ㅠㅠ 연계교재라는 말한마디때문에 필요없는거 알면서도 괜히 불안해지는건 어쩔수가없나봐요

포카칩 2013-03-20 23:27:15

작년 성적을 고려해보면 늦지 않습니다. 만점을 목표로 하지 말고, 본인이 공부한것의 최대치를 발휘하겠다는 생각을 하시면 1등급 이상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EBS는 불안하다고 느끼시면 수능 전에 반드시 푸시고 들어가는 것을 권유합니다.

sunth7 2013-03-20 02:30:54

안녕하세요 포카칩님
1)작년기준 수능5등급 이과재수생입니다 6평전까지 기본서와 수능다큐병행후 수비랑 기출병행할생각인데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2)
작년 터무니없는 공부양으로 공부양집착증? 이런게생겨 올해 계획하는 모든것들이 며칠지나면 허술해보이고 부족해보여 계속 계획을 수정하는 버릇이 생긴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포카칩 2013-03-20 23:24:11

1) 뭐든지 '충분'이라는 말은 좀 과하고요, 어쨋거나 본인이 어떻게 학습하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2) 계획보다는 '학습과정'이 점수를 좌우합니다. 조금 과장하면 수능 전날 아직 문제를 덜푼 것들이 많더라도 학습과정이 올바르다면 점수는 잘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sey12367 2013-03-20 02:02:13

작년 수리가형 2등급 맞은 독재생입니다.
재수시작한지는 1주일 됫는데 제가 현역때도 2~3등급 진동했었고 정말 확실하게 1등급을 맞아야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지금 제가 공부하고 있는건 한완수 로만 공부하고 있구요 현역때는 메가스터디 2회독 + 인강으로 했구요
질문드립니다.
1. 지금 시점에 교과서 (수1,수2,적통,기벡) 를 사서 증명과 개념을 잡아야 되나요?
2. 제가 전체적인 공부계획을 한완수1회독→수비1회독→(한완수+수비)n회독→시중문제집(메가n제같은거)→각종모의고사,ebs 이렇게 할려고하는데 괜찮나요??
3. 한완수를 하고 있는데 수비는 어느기간에 하는게 제일 적당하나요?
4. 수비를 활용할때는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수비를 1회독 다 한뒤에 기출을 풀생각인데 꼭 병행해서 봐야 효과가 더 좋은건가요?
5. 수리 2등급 94% 까지 나오보고 계속 80~89 사이를 진동하더라구요 더이상 성적이 오르지 않는데 흔히 말하는 킬러문제들을(3~4) 잡기에 수비로도 충분할까요?
6. 한완수,수비,기출,ebs 로만 공부할려고하는데 인강 필요하나요?

포카칩 2013-03-20 23:22:05

1. 작년 2등급이라면 교과서보다는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 자세한건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알아야만 알겠지만요.)

2. 전개년 기출문제집도 학습해야 합니다. 시중문제집은 EBS와 파이널 모의고사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3. 수비는 기출을 학습해야 할 때 같이 학습하면 가장 좋습니다.

4. 병행했을 때 효과가 좋은 이유는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본인은 2등급이시므로 취약 패턴만 병행하시고 나머지는 수비 따로 기출 따로 해도 무방합니다.

5. 네 수비를 '씹어먹듯 완전히 체화'하시면 3~4문항중 1문항을 제외하고는 아주 빠르게 풀 수 있을 것이고, 나머지 1문항은 Intro 3과 같이 추론 연습을 많이 하시면 자신감을 얻어서 정답률이 좀 더 높아질 것입니다.

6. 인강은 본인의 필요에 따라 하는 것인데, 현재 세우신 커리큘럼으로는 인터넷 강의는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sey12367 2013-03-21 01:14:45

답변감사드립니다^^ 조금만 더 질문할게요.

1. 제가 문제를 풀때 많이 고민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모의고사나 수능때 30문제를 100분안에 풀어본적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로 킬러문제를 제외한 26문제 를 풀고나서 5~15분 정도 남는데 거기서 몇문제를 더풀면 2등급 아니면 3등급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아닌 경우도 있지만 현역때는 항상 이랬던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과서는 필요없고 수비로 패턴화를 시켜 문제를 빠르게 푸는 법을 연습해야 되는건가요? (시험끝나고 집에와서 다시풀면 엄청어려운1~2문제 정도는 제외하고 어느정도 다 풀립니다. )

2. 전개년 기출문제집이라 하면 년도별로 모아논 기출문제집 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자이스토리or메가 등 이런거는 아니구요?)

3. 제가 어느정도 학습방향이 제대로 잡히면 그과목에 자신이 생겨서 1등급까지 확신이 서는데 수학은 항상 2등급에 머물다보니 도저히 1등급이란게 감이 안잡힙니다. 도대체 2등급과 1등급과의 차이가 먼지 정말 제 커리큘럼제대로 한다면 1까지 올라설수 있을까요?

4. 제 커리큘럼대로 진행하려면 하루에 수학에 몇시간정도 투자해야할까요? (지금은 수학에 4시간 투자하고있습니다.)

5. 하루에 수학을(수1,수2,기벡,적통)할때 한종류만 파는게 좋을지 아니면 두종류를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지금은 수2를 하고 있습니다.)

6. 제가 만약 수2를 하고있다면 나머지 수1+기벡+적통 들의 개념을 잊지않게 복습도 해줘야되나요?

7. 지금 한완수만 있는 상태인데 책 미리 사놔야 되나요? 보통 절판이 언제쯤 되나요?

포카칩 2013-03-25 00:22:13

1. 일단 26문제를 풀고 났을 때 50분은 남을때까지 연습해야 합니다.

2. 전개년 문제집이라는 것은 '단원별'로 되어 있는, 하지만 왠만하면 6차교육과정 문항까지도 포함되어있는 기출문제집을 구매하라는 뜻입니다.

3. 2등급과 1등급의 차이는 패턴화의 이해(이 교재를 보던, 보지 않고 본능이 패턴화를 지향하던)와 논리적 풀이에서 차이가 생깁니다.

4. 4시간정도면 충분하리라 봅니다.

5. 하루에는 한종류만 파는것이 좋겠습니다.

6. 복습은 보통 1주일에 1회정도 전범위의 실전모의고사를 아무거나 사서 푸는 것이 좋겟습니다.

7. 절판은 10월 이후에나 될겁니다.

jybjinsu 2013-03-19 20:42:24

독재생이고 하루에 수학에만 7시간 정도 쏟아 부을 수 있구요.. 이과 이고..
작년에 4등급 맞았는데.. 예를 들면 행렬을 공부 할 때
교과서 행렬 ->익힘책 행렬 -> 수비 개념편 행렬 -> 한완수 행렬 (한완수는 행렬이 없지만 예를 들어서..)
-> 수비 행렬관련 패턴-> 수능특강 행렬 관련 단원 이런 식으로 공부해왔습니다...
처음에는 1주에 다 할 수 있었는데 수2 미분에서 한완수가 '미분'편이 아예 따로 존재하는 바람에 조금 시간이 걸렸구요.. (하루 종일 한완수만 해서 2주 정도 걸린 것 같네요.. 4등급이다 보니 느림..)교과서는 여러번 본 상태이고.. 아직 '시험장에서 모의고사'를 치지는 않아서 그렇지만 실력은 4등급 보다 올라 간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수비는 수학 2 관련 패턴 까지 1독한 상태이구요.. 현재'다호라의 강필 선생님'의 강좌인 수능 코드를 구입했습니다. 여기 까지 제 상태이구요..

1. 현재 수2까지 돌린 상황에서 '다시 수학1'으로 돌아가서 '교과서'부터 다시 푸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6평이 전범위가 아니고, 일단 작년에 수능을 봐서 '개념'자체가 없는 것은 아닌데다가, 겨울방학 때 교과서를 1독한 상태라서 공.도.벡 쪽 부분이 급하다고 생각되지 않아서 다시 푸는데
수능 코드가 시작하면, 교과서 - 익힘책 - 수능코드 - 수비 - 다호라기출 로 1주일 커리?를 짜려고 하는데
다호라 기출문제집은 전년도 평가원 문제인데.. 수비는 최근 년을 기준으로 작성 된것 같던데,
기출 문제집을 풀 때 수비를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전년도 평가원 기출을 수비에 나와있는
'패턴'으로 분류? 하는 방식을 생각하고 있는데.. 포카칩님 칼럼을 보면 '1:다 ' 로 이해하는게 기출분석의 핵심이라고 하셨는데 제 생각 대로 하는 게 옳은 방법일까요?

포카칩 2013-03-20 23:19:13

수비를 학습할 때까지는 패턴으로 분류하고, 기출문제집으로 풀 때에는 패턴 + @ 의 생각으로 푸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수능에서는 패턴 위주로 거의 출제되나, 좀 오래된 기출문제나 6평에 출제되었던 문항들은 이런저런 이유로 패턴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문항이 있는데요,
그런 것은 그냥 교과서의 지식으로 패턴학습 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기에 가볍게 푸시면 충분합니다.

kev4940 2013-03-17 00:14:58

하루에 자습시간 6~7시간 확보가능한 재수종합반 학생입니다. (토,일은 자습이 더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학습해야할지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kev4940 2013-03-17 00:15:48

수리나형 만년2등급이고 바이블로 개념을 다시 훑고있는중입니다

포카칩 2013-03-20 23:17:14

나형 2등급인 경우, 교과서로 빠르게 정리하시고, 기출문제를 푸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념에 너무 오랫동안 붙들리지 마셨으면 합니다.

hecollne 2013-03-16 21:14:42

패턴과기출만n회독하고 다른 시중문제집 안풀어도 고득점 가능할까요? b형이에요~

포카칩 2013-03-20 23:16:30

기출은 전개년 학습해야 하며, 9월 이후에는 EBS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성적대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3월 모의고사 기준 2등급 이상의 실력이면 고득점에 도달할 수 있을겁니다.

해낼게 2013-03-16 21:11:30

기출푸는도중에 잘못됫다고 생각해서요..
이제 앞으로 이렇게하려고해요. 원래 계획대로는 10회독 이라는 계획을가지고 있엇는데
제대로 한번할때 하자고 생각이들어서 1회독해도 좋으니 무조건 단원마다 풀때
첫번째 생각.
(1)무조건 교과서에 페이지를 넘겨가며 해당문제를 문제밑에 교과서에 써잇는 개념을 눈으로 보며 쓰고 푼다.
(2)하루에 한단원 못해도 좋으니 40문제라도 좋으니 (1)대로 한다.
(3)1회독 완료후 수학의 비밀과 같이 패턴하고 기출적용하고 하는식으로 1회독씩한다.
(4)포카칩 모의고사나 다른 시중모의고사를 푼다
(5)ebs연계교재를 쭉돌린다.
(6)기출 n회독 한다.
(4),(5)은 순서를 확실하게 정하지않앗어요
두번째 생각은 (1)에서 먼저 ox를 만든뒤 o문항에 대해서 교과서에 써있는개념을 직접 확인후쓴다.
에 뒷내용은 같아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첫번째가 낫나요 두번째가 낫나요..?그리고 한다면
수1끝난상태에서 다시 수1부터하나요 아니면 미적분파트 부터 하나요..?

포카칩 2013-03-20 23:15:47

개념을 굳이 다 써가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념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해가 되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교과서는 사전식으로, 기출문제로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t28520 2013-03-16 12:15:46

수비랑 기출문제집 몇번씩 복습해주어야 하나요???
3번씩은 해야할까요????

포카칩 2013-03-20 23:14:52

본인이 교재의 모든 내용을 공감할 수 있을때까지만 하시면 됩니다.

최소 2번, 보통 3번은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tjddns7677 2013-03-16 03:18:04

질문이 또있는데요
1.이 책에서 말하는 패턴화라는것이 쎈과같은 내신서를볼때 말하는 유형과 비슷한건가요??
2.과외선생님에게 이 교재로 수업을 부탁해도 될까요? 혹시 포카칩님과 과외쌤이 관점이나 스타일이나 전하고자하는바가달라서 혼자보고 모르는문제는 풀이법만질문하는식으로하는게 나을것같기도해서요..

포카칩 2013-03-20 01:22:34

1. 내신에서 말하는 유형과는 다르기 때문에 '패턴'이라는 말을 정의하였는데,
수능 문항을 문제단위로 패턴화했고 그 이상 구체적으로 분류하지는 않았습니다.

2. 과외 선생님의 수능에 대한 관점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hyunjun710 2013-03-16 00:24:25

문과이고 4등급 나왔습니다. 재수생이고 재종반 다니고 있습니다. 개념이 조금 흔들리는 부분이 있어서요
혹시 수비보면 개념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나요? 아님 그냥 개념을 어느정도 전제로 패턴화와 기출 분석에
치중되어있는 책인지 알 고 싶습니다.

포카칩 2013-03-20 01:21:45

개념은 재수생이 복습하기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으나, 본인의 수능 등급이 4등급이라면 교과서와 같은 쉬운 교재로 개념을 확실히 복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15설심리 2013-03-16 00:12:49

고2가 학습해도 되나요?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10
  11. 11
  12. 12
  13. 13
  14. 14
  15. 15
  16. 16
  17. 17
  18. 18
  19. 19